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국민 애민에 관한 시 한 편.

국민 애민에 관한 시 한 편.

1. 애민시 1, 백거이' 타주 사람'

노인들이 돌아오는 길을 걷고 나니 솥 안에는 작별 잔치가 가득했다.

해당화는 나무가 없는데 또 울어요?

가난한 가정에 있어서, 세금이 너무 무거워서 농민들은 가뭄을 갈망한다.

호수 하나만 남기고 너와 함께 재난을 구해라.

2, daozhou 사람들, 노인과 젊은 사람들 hexinxin. 아버지, 형제, 아이들은 서로를 보호하기 시작했고, 그때부터 좋은 사람이 되어야 한다. Daozhou 사람들, 사람들은 오늘부터 그들이 준 것입니다, 먼저 당신을 울게 하고 싶습니다. --바이 주이 "도주 민-미신이 주인을 만나다"

3, 고통과 걱정, 사람들은 핑안 및 안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이 주이 "국가 음악"

4. 단숨에 눈물을 감추고 사람들의 생활의 어려움을 애도합니다. -qu yuan 의 "리 사오"

5, 야생에서 흰 뼈 이슬, 수천 마일 닭 명나라 없음. 백 명 중 한 명만이 살아서, 생각하면 매우 슬프다. --카오 카오 "하오 리 싱"

6. 남초가 멸망한 후 지친 사람들은 라일의 연민을 받았다. --리우 Changqing "장시 청묘 청 판사 보내기"

7. 남양세관은 왕왕 부지런해서 백성을 너무 걱정하는 사람도 감히 불성실하다. --팬 Zhongyan \ "이순신 윤과 타이 보 슈 지아 처벌 \"

2. 애국애민을 묘사한 이 시는 너무 길어서 눈물을 감추지 못하고 인민생활의 어려움을 한탄한다. -qu yuan 의 "리 사오"

사생은 국난을 잊고, 갑자기 생사를 느꼈다. --카오 다우 \ "백마 \"

나는 감히 나의 조국을 잊을 수 없다. -육유 《병의 책》

그러므로 위대한 송군 팀이 중원을 되찾은 날이 왔을 때, 당신들은 홈잔치식을 거행하고, 나에게 이 좋은 소식을 알려주는 것을 잊지 마세요! --루 투어 \ "xiuer \"

예로부터 아무도 인생에서 죽지 않고 역사에 빛나는 마음을 남겼다. -문천상 《영정양》

이기심, 국가 존망, 남의 불행을 피하라! --린 zexu \ "dengchengguan xianjia 세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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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국주의에 관한 고시

문천상은 평생 죽지 않고 역사를 고쳤다.

임칙서의 "이기심이라면, 국가의 생사를, 왜 화를 피하지 않는가?" "

연의 슈 스님 시 ":일곱 프로필 죽음, 학생들은 모 물었다, 고독한 스님. "을 클릭합니다. 아무 이유도 없이 웃고, 아무 이유도 없이 울고, 장이 얼어도. ""

사생은 국난을 잊고, 갑자기 생사를 느꼈다. --카오 다우 \ "백마 \"

1, 집을 집으로 하고, 고향을 향으로, 나라를 나라로, 천하를 천하로 한다. -'관자 목축업'

2, 고난 앞에서 국가, 충성심을 잊지 않는다. -\ "왼쪽 조 특별한 기원 \"

3. 장시간 숨을 쉬면서 눈물을 감추고 사람들의 생활의 어려움을 애도합니다. -qu yuan 의 "리 사오"

4, 국가 엘리, 부자를 구하지 않는다. -"의식 유교"

5, 국난으로 사망, 급사. --카오 다우 \ "백마 \"

6. 열사의 애국적인 마음도 집과 같다. 갈홍' 포박자 외편 널리 승인' 열사: 기개가 있고 성취가 있는 사람.

7.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팬 Zhongyan \ "악양루기 \"

8. 나는 감히 나의 조국을 잊을 수 없다. -육유 《병의 책》

9 일, 북정중원의 날, 가제는 정옹에게 알리는 것을 잊지 않는다. --루 투어 \ "xiuer \"

10, 인생은 예로부터 죽지 않고 댄의 마음을 지키며 역사를 따른다. -문천상 《영정양》

1 1, 정충보국. -"송나라 악비전"

천하가 흥망하니 필부의 책임이 있다. --밀 "중국의 생존은 오늘에 달려있다"

13, 돈 이몽양: 북방의 별하늘을 바라보며 보검을 들고 자라는 것은 국난입니다.

14, 돈: 한 마음으로 보국에 바치고, 두 줄의 눈물을 집에 바칩니다.

15, 송: 한 몸으로 국사를 갚고 귀밑머리는 더 이상 푸르지 않다.

16, 삼국지: 나라를 걱정하며 집을 잊고, 몸을 바쳐 가난을 구제한다.

17, 당이백: 한밤중에 4 ~ 5 번 한숨을 쉬며 대국에 대해 자주 걱정합니다.

18, 나는 감히 나의 조국을 잊을 수 없다. -육유 《병의 책》

3. 애민에 관한 시는 1 입니다. 백거이' 사람이 타향에 있다' 노인은 도로를 뒤덮고 솥은 송별으로 가득 찼다.

해당화는 나무가 없는데 또 울어요? 가난한 가정에 있어서, 세금이 너무 무거워서 농민들은 가뭄을 갈망한다. 호수 하나만 남기고 너와 함께 재난을 구해라.

2, daozhou 사람들, 노인과 젊은 사람들 hexinxin. 아버지, 형제, 아이들은 서로를 보호하기 시작했고, 그때부터 좋은 사람이 되어야 한다.

Daozhou 사람들, 사람들은 오늘부터 그들이 준 것입니다, 먼저 당신을 울게 하고 싶습니다. --바이 주이 \ "도주 민 메이 첸 유명주 \" 3. 육체생활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고통스럽고, 백성들은 평온하고 평화로워야 한다.

바이 주이 \ "구오 \" 4. 긴 숨을 들이마시고 눈물을 감추며 사람들의 생활의 어려움을 애도하다. 굴원' 이소' 5. 백골이 들녘에 드러나고 천리에 닭이 울리지 않는다.

백 명 중 한 명만이 살아서, 생각하면 매우 슬프다. --카오 카오 "하오 리 싱" ⑥. 남초가 시들자 피곤한 백성이 불쌍하다.

--리우 Changqing "장시 청소년 판사 청 보내기" 7. 남양 세관은 왕왕 부지런하고, 현은 백성들에게 관심을 갖고, 감히 성실하지 못하다. --팬 Zhongyan \ "이순신 윤 과 판단 taibo xuejia. \".

4. 사랑하는 사람을 묘사하는 단어는 물과 같다.

물처럼 깨끗하다. 관청렴을 비유하다.

출처: "한서 정숭전": "나는 도시처럼 마음이 물을 멈추는 것 같다."

성실하게 사람을 대하고, 다른 사람의 대접을 받지 않는다

슬러리는 끈적거리지 않는다. 벼슬을 위해 청렴하고 백성에게서 아무것도 가져가지 않는다는 뜻이다. -청관에 관한 성어

출처: 없음

솔직히 말해서

청관이 되는 것을 가리킨다.

인연: 동한 양진은 동래 현, 창읍을 경유하여 현령 왕미에게 조언을 구했다. 가장 늦은 시안 양 10 금, 말했다: "무지한 황혼. 클릭합니다 양은 말했다: "하나님, 땅, 나는 알고있다, 나는 알고있다. 무지한 사람이란 무엇인가? " 그래서 나는 받아들이기를 거절했다. 후한 양진천 전기를 만나다.

서로 연락이 없다

남의 음식을 먹지 않는다는 뜻이다. 관청렴을 비유하고, 백성에게서 물건을 가져가지 않는다. 양측이 접촉하지 않았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출처: 원 관한경' 사천상' 제 4 할인: "노인이 온 지 3 년 만에 백성과 왕래하지 않고 천향추에 물들지 않았다." 오빠는 이 현성에 있어요 ~, 일이 있어도 스스로 해야 해요. ★오진 임검' 막막한 세계' 제 1 1 볼륨

당국의 정부 장관의 엄숙한 문화

태각: 동한 상서부. 대만 정부 장관의 엄숙한 분위기를 일컫는 말이다. 관원의 작풍이 깨끗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관원의 청렴한 성어를 묘사하다

출처: "진서 푸현전": "연주할 때마다, 혹은 황혼에, 백제인, 직비녀, 앉아서 깨어나지 않는다. 그래서 귀유회는 칩거하고, 태각은 바람이 불었다. "

애국애민에 관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7. "영정양을 건너다" 문송천상

일단 노력하면, 주변의 스타는 줄어든다.

산과 강이 산산조각 나고 바람이 불고, 인생 경험이 기복이 심하다.

공포여울은 두려움을 말하고, 바다에는 한숨이 있다.

예로부터 아무도 인생에서 죽지 않고 역사에 빛나는 마음을 남겼다.

8, \ "석회 노래 \" 돈

천만 망치를 두드려야 깊은 산속에서 추출할 수 있다. 불타는 불의 연소를 매우 흔한 일로 여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산산조각이 날까 봐 두려워하지 말고 순수함을 세상에 남겨라.

9, "기해잡사" (제 5 부) 청공 자진

호탕한 이별의 슬픔이 석양을 향해 비스듬히 뻗어 베이징에서 멀리 떨어져 말채찍을 타고 동쪽으로 가는 것은 사람이 세상에 있는 것처럼 느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나는 사직하고 집으로 돌아갔는데, 가지에서 떨어지는 꽃과 같았지만, 이것은 무정한 일이 아니라 봄의 흙으로 변해 다음 세대를 양육하는 역할을 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10,' 행진곡' 왕당 장릉

여전히 진한시대의 달과 변관인데, 적과 적은 장기전을 벌였다.

용성을 공격하는 위청과 비장군 이광이가 오늘 살아 있다면 흉노 사람들은 남하 음산화마를 허용하지 않을 것이다.

1 1, 만강 홍송악비

노발대발하고 난간에 기대고 비가 그치다.

고개를 들고 하늘을 우러러보며 길게 울부짖으며 강건하고 사납다.

삼십 명성, 먼지와 흙, 팔천리 구름과 달.

빈둥거리지 마라, 하얗고 슬프다!

정강의 땀은 아직 눈이 내리지 않았다. 조신은 언제 싫어할까?

긴 차를 몰고 하란산의 부족을 돌파하다!

배가 고파서 돼지고기를 먹고 웃으며 흉노피를 마셨다.

머리부터 남겨두고, 낡은 산하를 치우고, 푸른 하늘에 올라가라!

12,' 황하 양안이 황군에 수복되다' 당 두보

이 머나먼 서부역의 뉴스! 북방은 이미 수복되었다! 처음에, 나는 눈물이 내 외투에 솟구치는 것을 막을 수 없었다.

내 아내와 아들은 어디에 있습니까? 그들의 얼굴에는 슬픔의 흔적이 없다. 그러나 나는 미친 듯이 내 책과 시를 포장했다.

네가 백석에서 노래를 부를 때, 너는 반드시 술에 취해 있어야 한다. 녹색의 봄날, 그것이 내가 집으로 돌아가는 시작이다.

이 산에서 돌아와 다른 산을 지나 남쪽에서 북쪽으로-내 마을로! 。

6. 인민을 사랑하고 농민을 배려하는 시,' 농민에 대한 관심'-심리는 점심에 김매기를 하고 땀을 흘리며 흙을 떨어뜨렸다.

접시의 모든 식사가 씁쓸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인농' 이심이봄에는 곡식 한 알을 심고 가을에는 씨앗 만 알을 수확한다.

온 세상에 한가한 밭이 없어도 농부는 여전히 배가 고프다. (1) "주문주육냄새, 길에는 얼어죽는 뼈가 있다."

이것은 당대의 유명한 시인 두보의 시 "북경에서 봉현까지 오백 자를 읊는다" 입니다. 부자들은 술고기를 배불리 먹을 수 없고, 어떤 것은 썩고 악취가 나지만, 가난한 사람들은 거리에서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며 죽는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당시 사회의 빈부 격차를 묘사하다. 시는 또한 다음과 같이 썼다: "누가 오랫동안 무시할 수 있습니까? 공동의 갈증.

초보자가 늑대의 울부짖는 소리를 듣고, 막내아들은 배가 고프다! 나는 차라리 애도를 포기하겠다, 골목길에서도 흐느끼기 시작했다. 인부라는 것을 수치스럽게 하여, 죽음의 땅에 묻히지 않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추수는 모르고 가난하면 촉박하다. 네가 태어날 때 면세를 받을 때, 너는 정복하고 싶지 않다. ""

그것은 일반인의 비참한 생활을 상세히 묘사하고, 가난한 사람들에 대한 시인의 깊은 동정과 인민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다. (2) "세금에 의문을 제기하는데, 그들은 어떻게 지불합니까? -응? "그의 국왕의 생활은 비적들보다 더 비열한가? ! 오늘, 그것을 수집한 사람들은 불처럼 그것을 쫓고 있다. "

세금 도전에 직면하여, 그들은 어떻게 지불합니까? -응? 이것은 두보' 군차점' 의 시 한 구절이다. 이 시의 사상은 내용이 심오하여 시인의 세금 감면 사상을 표현하여, 그가 국민을 사랑하는 심정을 나타냈다.

\ "그의 왕 생활, 비적 보다 더 비열한? ! 오늘, 그것을 수집한 사람들은 불처럼 그것을 쫓고 있다. " 이 말은 당대 시인 원승에서 나온 것으로, 그는' 도둑 귀관' 이라는 시를 썼다.

이 시는 원결의 대표작 중 하나로 통치자의 공갈 협박을 통탄하는 시이다. 시의 서문은 역사적 배경을 설명하고, 시는 관원들이 백성들의 생활을 무시하는 사회 현황을 보여준다.

이 시는 화가 나서' 불에 기름을 붓는 생령이 바로 지금 축재하는 사람' 이라는 현상을 비난하며 안사의 난을 폭로한 후 관원이 국민에게 돈을 강탈하는 범죄를 폭로하고 축재해민을 비판하는 관원을 비판하며 관직이 도둑보다 못한 어두운 사회를 고소했다. 작가는 그가 관직을 버리고 은둔할지언정 국민을 해치는 사람이 되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시 전체가 소박하고 자연스럽고 단도직입적이며 조각감이 없다.

(3) "중국 음식의 모든 알이 단단하다는 것을 누가 압니까? 클릭합니다 이것은 당대 시인 심리의 시 한 수이다.

이 시는 노동의 고난과 노동 성과의 도래를 묘사하였다. 첫 번째와 두 번째 문장 "정오에 제초할 때 땀이 흙을 따라 흘러내린다" 는 것은 농민들이 정오에 여전히 뜨거운 태양 아래서 밭에서 일하는 것을 묘사한다. 이 두 편의 시는 특정 장면을 선택하여 노동의 어려움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이 두 가지 구체적인 묘사로,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 모든 식량이 힘들다는 것을 아는 사람' 이라는 감탄과 경구는 공허하고 추상적인 설교에서 벗어나 피가 나고 영향력이 깊은 속담이 되었다. 이 시는 구체적인 사람과 일로 시작하지 않는다. 그것은 개인의 경험이 아니라 농민 전체의 생활과 운명을 반영한다.

시인은 전형적인 생활 세부 사항과 잘 알려진 사실을 선택해 불합리한 사회제도를 깊이 폭로했다. 사람들에게 농민의 노동 성과를 소중히 여기고, 근검절약을 견지하고, 겉치레와 낭비를 하지 말라고 경고하다.

그것은 시인의 인민에 대한 사랑을 반영한다. (4) "허리를 굽혀 힘을 다해 죽고 나서 이미 죽었다."

이 말은 삼국시대 촉국재제갈량에서 나온 것이다. 그것은 내가 부지런하고, 지치지 않고, 신중하고, 국가와 국민을 위해 책임을 다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5) "벼슬이 국민을 위해 주인이 아니라 집에 가서 고구마를 파는 것이 낫다." 이 시는 연극' 7 종 참깨관' 에서 나온 것으로 명대 현령 당성의 시이다.

"7 품 참깨관" 의 줄거리는 명나라 가정년 동안 한간 엄송의 여동생, 일품 퇴위의 처가 보정원현에서 횡행하고 있다는 것이다. 정국공의 부장 두가 명령을 받들어 은밀히 보정을 방문하여 얼굴의 범죄를 조사하다.

뒤 보정 교외 에, 연의 아들 쳉 소, 강탈 민녀, 칼 도움 을 만났다. 혼란 속에서 정은 집사에게 살해되었다.

뒤는 수영의 형이 목을 졸라 죽었다는 것을 알고 즉시 임부녀에게 쪽지를 써서 현청에 가서 호소하라고 하고 북경으로 돌아가 직접 허천세를 알렸다. 얼굴은 아들이 죽었다는 것을 알고 나무망치로 수영의 아버지를 죽였다.

수영은 매우 분개했다. 신임 현령 당성, 정직하고 성실한 사람이 시골에 시찰할 때 큰 소리로 외쳤다. 당성은 그녀에게 법원에 가서 고소하라고 했고, 자신도 거기에 도착했다. 법원에 따르면, 다섯 명의 어른이 감히 사사롭지 못하여 사건을 당성에 떠넘겼다.

당성은 수영의 주인이 되어 안씨를 심문하기로 결정했다. 그는 얼굴을 상대해야 하는 척하며 증거물증을 얻어 잡고 날뛰는 얼굴을 목 졸라 죽였다.

이 때, 뒤 달리 사원 에서 공식 문서를 보내 엄격한 체포 를 명령했다. 이른 아침, 당성은 안씨를 데리고 북경에 와서 나에게 보고했다.

(6) "안드는 수천만 채의 건물을 가지고 있으며, 세계의 모든 가난한 사람들을 위한 큰 피난처이다." 이것은 두보 "가을바람이 초당을 깨뜨린다" 의 시 한 구절이다.

시인의 인민의 질고에 대한 동정을 표현하고,' 만빌딩 천만 칸' 을 바라며,' 천하의 가난한 사람' 이 비바람을 막아주고, 안주하며, 인민에 대한 시인의 큰 사랑을 표현하였다. (7) "뜻은 국민을 사랑하는 것보다 높지 않고, 행동은 민보다 두껍지 않다."

이 문장은 "연 닫아 봄과 가을" 에서 나온 것입니까? 묻다. 삼촌이 연자에게 물었다. "가장 큰 의도는 무엇입니까? 무엇이 더 두껍습니까? 클릭합니다 얀 닫아 (Yan zi) 은 즉시이 질문에 대답했다.

국민에게 관심을 갖는 것보다 더 좋은 생각도 없고, 국민을 행복하게 하는 것보다 더 관대한 방법도 없다는 뜻이다. (8) "나는 숨을 크게 들이쉬며 눈물을 감추고 사람들의 생활의 어려움을 애도한다."

전국시대 초국의 유명한 시인과 의사 굴원이 쓴' 이소' 중 한 곡이다. 슬픈 눈물을 닦고, 큰 소리로 한숨을 쉬고, 인생의 항로를 한탄하며, 국민의 생활이 고달프다는 뜻이다.

(9) "야재침대는 주효를 듣고 민고의 소리로 의심된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청대 정판교의 시 한 편으로,' 보보보중은 연간위현서 화죽에 도달했다' 고 한다.

이 시는 정판교가 산둥 위현임 현에서 현을 맡을 때 지은 것이다. 서재에 누워서 쉬고, 바람이 불면 대나무 잎의 부스럭거리는 소리를 듣고, 곧 사람들이 굶주림과 추위에 울부짖는 불평을 떠올린다는 뜻이다.

(10) "숯을 팔고, 남산은 나무를 베고 숯을 굽는다. 얼굴에는 먼지와 불꽃이 가득하고 귀밑머리는 회색이다. "

이것은 당대의 유명한 시인 백거이의' 숯온 판매' 중 한 수의 시이다. 시인의 민간 질고에 대한 동정을 표현했다. 특히 여전히 힘든 육체노동을 하고 있는 노인들에 대한 관심이 그들을 응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