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고문은 악을 법으로 삼고 악치국에 대한 답을 읽는다.

고문은 악을 법으로 삼고 악치국에 대한 답을 읽는다.

고문은 "음악을 법으로, 악치국" 에 대한 답을 읽고, < P > 악을 법으로 삼고, 악치국을 하는 것은 오늘날 사람들이 보기에 불가사의한 일이다. 현대 관념에 따르면 치국자는 국가 강제력을 갖추어야 하는데, 음악은 오락인, 교육인, 감화인의 예술 범주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고 대 중국의 4 개의 "법률"-의식, 음악, 정치, 형벌, 그들은 국가에 의해 공식화 되거나 인식 되 고 국가 강제 보증에 의해 실행 된다, 국가 관리 공구 이다. "예기" 에서 이 네 가지 "도구" 분업에 대해 "예의는 그 뜻을 인도하고, 즐거움은 그 목소리와 함께, 정치는 그 행위에 따라 그 간통을 막는다" 고 분명히 말했다. 의식, 음악, 정치, 형벌, 그 중 극히 하나이기 때문에 민심과 함께 길을 나서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예기 악기' 는' 예악' 을 우선 순위에 두고' 형벌' 을 맨 끝에 두는 것은 유교 중예악,' 덕주형보조',' 예악이 흥하지 않으면 형벌이 안 된다' 는 사상의 집중적인 표현이다. 상서 대전' 에 따르면 주공은 "1 년 구란, 2 년 크은, 3 년 동안 짓밟히고, 4 년 건후왕, 5 년 대대 성주, 6 년 제례악, 7 년 성왕" 이다. 예기 명당위' 도 "주공이 천자를 짓밟는 자리는 천하를 다스리고, 6 년 동안 제후는 명당에서 예락을 만들고, 측정을 찬미하며 천하복을 칭송한다" 고 말했다. 이 두 기록은 주공이 치국의 근본대법, 주요 도구는 예의와 즐거움에 불과하다는 것을 분명히 보여준다.

악치국을 악치라고 한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악치란' 선악' 으로 사람에게 작용하여 심리에 양성적인 변화를 일으켜 사람들의 행동 규범, 질서, 조화를 촉진하는 것을 말한다. 하늘, 땅, 사람을 하나로 합치고, 안인 닝국에 도달하여 자연의 경지에 순응하다. < P >' 사기' 에서는 악치 원리에 대해 "궁음을 듣고 사람을 온화하고 광대하게 한다" 는 정교한 논술을 한 적이 있다. 상인의 소리를 듣고, 사람들을 정사각형이고 좋은 의리로 만들다. (서양속담, 정의속담) 경적 소리를 듣고, 측은함과 애인을 느끼게 한다. 징음을 듣고, 사람을 즐겁게 하고 선행을 베풀게 한다. 깃털 소리를 듣고, 사람을 가지런하고 예의 바르게 하다. 부례는 외작으로, 기꺼이 내출한다. 그러므로 군자는 잠시 예의에서 벗어나서는 안 되고, 잠시 후에 예의에서 벗어나면 폭행이 느려지는 행로는 바깥에서 가난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잠시 음악에서 벗어나서는 안 되고, 잠시 음악에서 벗어나면 간사한 행로가 궁핍하다. 그러므로 악음자는 군자의 보양의도 있다. (서양속담, 음악속담) 남편 고대, 황제 제후는 종 차임 의 소리를 듣고 법정에서 떠나지 않았다, 청나라 의사는 거문고 의 소리를 듣고 앞에서 떠나지 않았다, 그래서 의리를 기르고 음탕한 길을 막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의명언) 카디프 변태 는 무례 에서 태어 났기 때문에, 거룩한 왕은 사람들이 \ "야 \", \ "노래 \" 소리, 시각적 위의례, 충분히 공손한 용모, 입언인의의 말을 듣게 했다. 그러므로 군자는 하루 종일 말을 하고 사악함은 아무런 이유도 없이 들어온다. (공자, 논어, 지혜명언)

왜 음악이 사람들에게 그렇게 큰 영향을 미칩니까? 현대 뇌신경학은 이미 음악이 신기한 신비를 풀어낸 지 오래다. 인간의 뇌신경에서 청각신경은 성숙이 가장 이르고 주도적인 역할을 한다. 원래는 자연이 선천적으로 인간에게 청각신경을 우선 순위와 특수한 지위에 부여해 주었던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자연은 음악이 인류의 정신과 행동을 지배하게 해야 할 것 같다. < P > 악치 이외의 치국 방식 (예: 법치) 은' 몸 밖의 물건' 으로 사람들에게 강요하여 사람들이 어떤 규범을 준수하도록 강요하고 있다. 음악은 보통 사람들이 기뻐하고, 마음에서 우러나오고, 자각적으로 추구하는 것이다. 악치는 음악 연주, 노래, 즐거움, 악제 실시를 통해 이루어진다. 오락처럼 보이는 이런 행사에서 사람들은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규범적인 사람이 되었다. 법은 만능이 아니다. 즐거움은 국가의 흥망과 큰 관계가 있다. 중국 역사에 따르면 무릇 예악의 통치를 중시하는 왕조는 항상 주 (), 한 (), 당 () 과 같이 오랫동안 치안을 유지할 수 있고, 중법치의 왕조는 모두 빠르게 사망할 수 있다 (예: 진 (), 삼국 (). < P > 법치는 사실상 사회가 부득이하게 사용하는 도구이며, 미래의 이상적인 사회는 새로운 예락이 빛을 발할 때가 될 것이다. 물론, 현재의 세계는 여전히 법률을 지렛대로 다스려야 한다.' 악' 은 아마도 치세의' 절호의 보조 도구' 일 것이다. 사실, 중국은 이미 즐거움과 악치를 회복하고 있으며,' 예락의 나라' 도 부활하고 있다. 우리는 법을 중시하고 법치를 제창하는 동시에, 즐거움과 악치의 중요한 지위를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 P > 1. 아래의' 악치' 에 대한 이해 중 가장 부정확한 것은 () < P > A. 중국 고대에는 낙치동례, 정치, 형처럼 국가가 제정하거나 인정하고 국가강제력으로 실시하는 치국 도구이다. < P > B.' 예기 악기' 는 의식, 음악, 정치, 형벌 몇 가지 치국 방식이 각각 국민에게 작용하는 통로가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들의 가장 근본적인 목적은 일치한다는 것이다. 바로 백성의 사상을 통일하고 치국바른 길로 나아가며 국가의 안정과 번영을 실현하는 것이다. < P > C. 고대 중국에서는' 예기 악기' 와 같은 악치에 대한 이론적 서술이 있었다. 또 악치를 실시하는 위대한 실천이 있는데, 예를 들면 주공의 치국책과도 같다. < P > D. 좋은 음악은 사람에게 작용하여 심리와 생리에 질적 변화를 일으켜 사람들의 행동 규범, 질서, 조화를 촉진하여 안인 닝국, 자연의 경지에 이르게 한다. < P > 2. 다음의 이해가 원문의 뜻에 맞지 않는 것은 () < P > A. 사마천이 악치원리에 대한 표현이 대표적이다. 그는 궁전, 상업, 뿔, 징징, 우오성이 사람의 행동 성격에 어느 정도 감화 작용을 하여 사람의 사상 수양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생각한다. < P > B. 악치의 신비는 인간의 청각신경이 성숙하고 가장 일찍 주도적인 역할을 한다는 데 있다. 자연은 사람들에게 청각적 재능을 주어 음악이 인류의 정신과 행동을 지배하게 한다.

C. 선물은 외작으로 즐거이 나왔다. 악치 이외의 치국 방식 (예: 법치) 은' 몸 밖의 물건' 으로 사람들에게 강요되어 사람들이 어떤 규범을 준수하도록 강요하고 있다. 음악은 보통 사람들이 기뻐하고, 마음에서 우러나오고, 자각적으로 추구하는 것이다. < P > D. 악치는 음악 연주, 노래, 즐거움, 악제를 통해 이뤄졌으며, 음악의 영향을 받아 어느새 규범으로 교화될 수 있다. < P > 3. 원문에서 제공한 정보에 따르면, 다음과 같은 추측이 부정확한 것은 () < P > A. 악지는 유교가 음악을 통해 정치국 사상을 보완하는 집중적인 표현이며, 유가는 예악 경형법이다. < P > B. 역사의 경험과 교훈은 악치가 국가의 흥망, 사회의 치란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예악의 통치를 중시하는 왕조는 항상 치안을 오래 유지할 수 있고, 중법치의 왕조는 모두 속사한다. < P > C. 악치는 국가를 규범적이고 질서 있게 다스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로부터 사회, 자연의 조화로운 통일을 실현할 수 있다. < P > D. 고대에는 현대중국을 다스리고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며 악치를 주요 치국책으로 삼아야 한다.

답안 읽기:

1.d. "심리적, 생리적으로 질적인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 는 잘못은 아무것도 없다. < P > 2.B. 원문은 "자연이 음악이 인류의 정신과 행동을 지배하게 하려는 것 같다" 며 절대적인 표현이다. < P > 3.D. 원문과는 반대로, "현재의 세계는 여전히 법률을 지렛대로 다스려야 한다." "음악" 은 아마도 치세의 절호의 보조 수단일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