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변화의 책'의 고전 인용문
'변화의 책'의 고전 인용문
"변화의 책" 소개:
변화의 책은 엄격한 철학적 작품이며 과학의 범위 내에서 점술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단지 그 내용이 매우 심오하고 이해하기 어려워서 무리한 이론이 많이 있을 뿐입니다. 『주역』은 중국 문화의 가장 오래된 고전이다. 『주역의 십 날개』는 공자가 쓴 『주역의 십 날개』에 능통한 인물로, 공자는 고대 중국에서 자연 경관에 대한 종교적 태도를 깨뜨린 최초의 인물이다. 자연경관에는 재해, 지진, 토네이도, 공룡의 멸종 등이 포함되며, 자연경관은 '지혜로운 사람은 물을 즐기고 인자한 사람은 산을 즐긴다'는 유명한 미적 명제를 제시하는 영원한 선한 풍수입니다. 공자·용예의 논어』).
주역의 명언 전체 모음
1. "하늘이 씩씩하게 움직일 때 군자는 끊임없이 자기 계발을 위해 노력한다"(전과) ) "지형은 곤이고 군자는 큰 덕을 가지고 물건을 운반한다"(곤과) "바람과 순을 따라 군자는 운명에 따라 행동한다"(순육각형) "천둥이 흔들리면 군자는 두려움을 이용해 지혜를 닦는다." 생각"(진 헥사그램) "선은 물과 같으니 군자는 계획을 세우는 것부터 시작한다"(칸 헥사그램) "불은 사람과 같고 군자는 종류를 구별한다"(리과) "차근차근 , 군자는 백성의 뜻과 평안을 분별할 수 있다"(Dui Gua) "Genshan은 겸손하고 군자는 더 많은 것을 얻고 소수에게 이익을 줄 수 있다"(Gen Gua) "변화의 책"
2. 천국이 될 때 건강하게 움직이는 군자는 끊임없이 자기계발을 위해 노력한다. 지형은 군이고 신사는 친절하게 물건을 운반합니다. "주역의 책"
3. 높은 자리에 있어도 교만하지 말고, 낮은 자리에 있어도 걱정하지 마십시오. "변화의 책"
4. "변화의 책", 나쁘면 변하고, 변하면 일반이 되고, 일반이면 지속된다. 『변화의 책』
5. 마음은 잔잔한 물처럼 고요하고 야망은 바위처럼 강하며, 별과 달의 변화를 묵묵히 지켜보며 그 야망을 실천한다. 해와 달과 하늘과 땅의 빛. 낮에 천 마일을 여행한다고 해서 길이 얼마나 먼지는 알 수 없고, 밤에 800마일을 뛰어도 그 길이 얼마나 어려운지는 말해주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하늘이 잘 흐르면 군자는 힘을 다해 힘쓰고, 땅이 평탄하면 군자는 큰 덕으로 일을 처리한다”고 했습니다. 학자들의 장점이다. 자립하고 덕이 있는 것은 군자의 기본이다. 그러므로 군자는 뛰어난 지식으로 남을 감동시켜야 하고, 의지가 강하고 자랑스러워야 하며, 고난을 견디고 강해야 하며, 유덕하고 권위가 있어야 합니다. 끊임없이 자기를 강화하고 유덕하게 행동하면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습니다. "변화의 책"
6. "무엇이든 함부로 취하지 말고, 함부로 주지 말고, 함부로 생각하지 말고, 함부로 구하지 말고, 남을 편하게 하고, 그 일에 만족하라. 상황. "변화의 책"
7. 선행을 쌓지 않으면 유명해지지 않고, 악이 쌓이지 않으면 몸을 망칠 수 없습니다. "변화의 책"
8. 군자는 독립적이고 두려움이 없으며 은둔 중에 지루함을 느끼지 않습니다. "변화의 책"
9. 형이상학적인 것을 도라고 하고, 형이상학적인 것을 도구라고 합니다. "주역"
10. 하늘을 세우는 도를 음양이라 하고, 땅을 세우는 도를 유순함이라 하고, 사람을 세우는 도를 인과 의라 하느니라. "주역의 책"
11. 군자는 모여서 배우고, 토론하여 질문하고, 그 속에서 살면서 너그럽고, 실천하여 자비로워진다. "변화의 책"
12. 선행을 쌓은 집은 반드시 복을 받고 악행을 쌓은 집에는 반드시 재앙이 닥칠 것입니다. 『역경』
13. 같은 소리는 서로 어울리고 같은 기는 서로 따르며 물은 촉촉히 흐르고 불은 마르고 구름은 용을 따르고 바람은 범을 따르며 각각은 자신의 종류를 따릅니다. "변화의 책"
14. 때가 오면 멈추고, 때가 오면 움직여라. 움직임과 고요함이 시간을 잃지 않고 길은 밝다. "변화의 책"
15. 군자는 윗사람에게 아부하지 않고 아랫사람에게 신성모독을 하지 않는다. 『역서』
16. 그러므로 이씨는 태극권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두 가지 의식을 낳고, 두 가지 의식은 네 가지 형상을 만들고, 네 가지 형상은 팔괘를 만들고, 팔괘는 선과 악을 결정하고, 선과 악은 큰 원인을 만든다. . "변화의 책"
17. 깃털의 새들이 모여 들고, 사람들이 그룹으로 나뉩니다. "변화의 책"
18. 곤은 부드러우면 움직일 때 강하고, 가만히 있을 때는 덕이 있다. 『역역』
19. 선생님은 천지의 덕과 해와 달의 밝기와 사계절의 질서와 선악이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유령과 신의 행운. "변화의 책"
20. 두 사람이 같은 마음을 가질 때 그 날카로움은 금속을 뚫을 수 있다. 같은 마음의 말은 난초처럼 냄새가 난다. "변화의 책"
21. 겸손한 신사는 큰 강을 건널 수 있습니다. "변화의 책"
22. 산에는 호수와 소금이 있다. 군자는 말에 근성이 있고 행동에 끈기가 있다. "변화의 책"
23. Yuan, Heng, Li, Zhen. "Qian" Qianlong, 사용하지 마십시오. "치안" 강한 용은 후회한다. "Qian", "Wenyan", "Xicishang"은 같은 목소리를 가지고 있으며 서로 대응됩니다. "건" 군자는 모이는 것을 배우고, 질문하고 논쟁하며, 살기에 관대하고, 실천에 자비롭다.
'원옌'과 '치안'은 위의 자리에 오만하지 않고, 아래의 자리에 있어 걱정하지 않는다. "전과·彖传" 하늘이 강하면 군자는 수양을 도모하고, 땅이 약하면 군자는 덕을 세우게 된다. "항전" 겸손한 신사는 기꺼이 큰 강을 건너려고 합니다. "건" 하늘의 길은 유익하고 밝으며, 땅의 길은 겸손하고 오릅니다. 하늘의 도는 충만하고 굴욕이 되고, 땅의 도는 충만하고 굴욕이 되고, 귀신의 도는 사람을 해롭게 하면서도 복을 주고 겸손하게 하며, 사람의 도는 악이 가득하지만 겸손을 사랑한다. 겸손, 존경, 영광, 겸손, 극복할 수 없음, 이것이 신사의 종말입니다. "건" 선행을 쌓은 집은 반드시 복을 받고 악행을 쌓은 집에는 반드시 재앙이 닥칠 것입니다. "Wenyan"과 "Kun"은 물이없고 졸립니다. 군자는 죽음으로 자신의 야망을 추구한다. "Kun Xiang Zhuan" Fu Hui의 마음이 있다면 Yuan Ji에 대해 묻지 마십시오. Fu Hui에게는 나의 미덕이 있기 때문입니다. ——복희의 『역경』
24. 악당은 작은 친절을 무익하다고 여기고 행하지 못하고, 작은 악을 무해하다고 여기고 가버릴 수 없다. "변화의 책"
25. "변화의 책"은 책처럼 멀리 있을 수 없고, 도로서 반복적으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끊임없이 변화하며, 여섯 개의 공허 속에서 위로 흐릅니다. 아래는 무상하고 단단함과 부드러움이 서로 변하며, 광채와 짠맛이 있을 수 없습니다. 군자는 말에 근성이 있고 행동에 끈기가 있다. "가족·향전" 바람과 천둥, 이익. 군자는 좋은 것을 보면 나아가고, 잘못된 것을 보면 바로잡는다. "의상전"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늙어도 깎지 아니하고 공덕이 있으나 덕이 없음이 가장 큰 일이라"고 하셨다. 『서자1』 인(仁)한 사람은 이를 보고 인(仁)이라 하고, 지혜로운 사람은 이를 보고 지혜(智)라 한다. "서자상(Xi Ci Shang)" 새들이 모여들고 사람들은 여러 무리로 나누어집니다. "Xi Ci 1" 악당은 작은 선행을 쓸모없고 행할 수 없으며 작은 악을 해롭지 않고 제거 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Xi Ci Xia" 선행이 쌓이지 않으면 유명해지지 않고, 악행이 쌓이지 않으면 몸을 파괴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Xici Xia"는 쉽고, 가난하면 변하고, 변하면 일반화되고, 일반화되면 지속됩니다. "Xici Xia"는 귀하의 필요에 맞게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서자하』 하늘을 세우는 도를 음양이라 하고, 땅을 세우는 도를 유순함이라 하며, 사람을 세우는 도를 인의라 한다. "Shuo Gua" - 복희의 "변화의 책"
26. 하늘과 땅이 느껴지고 모든 것이 변화되며 성자는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세상은 평화롭습니다. "주역의 책"
27. 형이상학적인 것을 도라 하고, 형이상학적인 것을 도구라 한다. 같은 소리는 서로 어울리고, 같은 기(氣)는 서로 따르며, 물은 촉촉하게 흐르고, 불은 마르고, 구름은 용을 따르고, 바람은 호랑이를 따르며, 각기 그 종류를 따른다. 덕이 약해도 지위가 높고, 작은 일을 알지만 큰 일을 계획하는 사람, 힘은 적으나 책임이 무거운 사람은 이씨보다 뒤처지는 일이 거의 없다. 군자는 독립적이고 두려움이 없으며 세상에 지루함을 느끼지 않는다. ". "Da Guo. Xiang Zhuan" "물 흐름이 가득하지 않고 위험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 Fu Xi의 "변화의 책"
28. 시대의 변화를 관찰하기 위해 천문학을 관찰하십시오. 세상을 바꾸는 인문학을 관찰하라 '변화의 책'
29. 남을 돕는 사람에게는 믿음이 있다. "변화의 책"
30. 신사는 좋은 것을 보면 계속 나아가고, 실수를 하면 바로잡는다. "변화의 책"
31. 신사만이 세계를 정복하려는 야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변화의 책"
32. 핵심은 적절하게 변경하는 것입니다. "주역의 책"
33. 인자한 자는 이를 보고 인이라 부르고, 지혜로운 자는 이를 보고 지식이라 부르나, 서민들은 그것을 일상적으로 알지 못하느니라. 신사는 드물다! "변화의 책"
34. 호수에 물이 없어 졸려요. 군자는 죽음으로 자신의 야망을 추구한다. "역역서"
35. 음과 양이 하나인 것을 도라 하며 따르는 것이 선이요, 완성되는 것이 성이다. "주역의 책"
36. 인자한 사람은 이를 인자로 보고, 지혜로운 사람은 이를 지혜로 본다. "변화의 책"
37. 모든 것은 임의적이지 않으며, 나름대로의 이유가 있어야 합니다. ——왕비의 『역서』
38. 군자는 그를 억제하여 선을 도모하고 자연에 따라 목숨을 바친다. "주역"
39. 군자는 내부의 것과 외부의 올바른 것을 존중합니다. "주역의 책"
40. 하늘의 길은 유익하고 밝고 땅의 길은 겸손하고 오름차순이다. 하늘의 도는 충만하고 굴욕이 되고, 땅의 도는 충만하고 굴욕이 되고, 귀신의 도는 사람을 해롭게 하면서도 복을 주고 겸손하게 하며, 사람의 도는 악이 가득하지만 겸손을 사랑한다. 겸손, 존경, 영광, 겸손, 극복할 수 없음, 이것이 신사의 종말입니다. "변화의 책"
41. 같은 목소리는 같은 호흡에 대응하고, 같은 정신은 서로 반응합니다. "역역의 책"
42. 음과 양이 하나인 것을 도(道)라고 한다. "변화의 책"
43. 헛되이 취하거나 구하지 말고, 헛되이 생각하지 말고 헛되이 구하지 말라. "변화의 책"
44. 추세가 물 위에 있을 때 자연스럽게 쓰여진다. "역경"
45. 군자는 검소함으로 어려움을 극복하지만 영광과 부를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변화의 책"
46. 바람과 천둥은 유익합니다. 군자는 좋은 것을 보면 나아가고, 잘못된 것을 보면 바로잡는다.
"변화의 책"
47. 평화 없이는 끝도 없고, 돌아갈 것도 없고, 고난도 없고, 허물도 없습니다. "변화의 책"
48. 신사의 도는 길지만 악당의 길은 사라진다. 소인의 도는 길고 군자의 도는 사라진다. "변화의 책"
49. 유사점이 모이고 사물이 그룹으로 나뉩니다. "변화의 책"
50. 어려움은 변화로 이어지고, 변화는 일반화로 이어지고, 일반화는 장기적인 발전으로 이어진다. "변화의 책"
51. 삭감하지 않고 일하는 것, 공덕이 있지만 덕이 없는 것은 관대함입니다. "변화의 책"
52. 남편과 아내가 사이가 좋지 않아 결혼할 수 없습니다. "변화의 책"
53. 복희의 마음이 있으면 위안지에 대해 묻지 마십시오. 복희가 있으면 덕이 있을 것입니다. "역경"
54. 군자의 생각은 가르침으로 끝이 없고, 백성을 포용하고 보호하는 것은 끝이 없다. "역경"
55. 한장은 순결할 수도 있고 왕을 위해 일할 수도 있지만 성공하지 못하고 끝이 있을 것이다. "변화의 책"
56. "군자는 행동할 기회를 기다리며, 하루가 끝날 때까지 기다리지 않습니다." "변화의 책"
57. 히든드래곤을 사용하지 마세요. "변화의 책"
58. 표범 신사는 그의 문학 스타일을 바꿨습니다 "변화의 책"
59. 말을 타는 것은 울고 피를 흘리는 수업과 같습니다. "얼마나 오래 지속될 수 있나요?" "변화의 책"
60. 리더가 없는 용의 무리. '역전' 황이의 명언
1. 돈은 쓰기 위한 것이고, 쓰지 않는 은은 낭비일 뿐이다. 돈이 물물교환되는 사회입니다. 돈을 올바르게 사용하면 모든 것을 편안하게 즐기고 화려한 삶을 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명성과 부, 권력도 얻을 수 있습니다.
2. 인생은 찰나의 순간일 뿐입니다. 인생은 결코 끝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다면 눈 깜짝할 사이에 마지막 숨을 쉬게 될 것입니다.
3. 여자는 나비 같아서 날고 싶으면 날게 놔두세요! 가장 중요한 것은 즉시 다른 사람을 잡아서 숫자를 채우는 것입니다.
4. 세상의 명예와 부와 권력은 정말 사랑의 열매에서 짜낸 꿀 한 방울만큼 좋지 않습니다. 사랑에 취약하지 않은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5. 시간과 삶 사이에는 미묘하고 뗄 수 없는 관계가 있다. 낮과 밤이 바뀌는 것처럼, 그것은 인생만큼이나 애매모호하여 사람들을 혼란스럽게 하고 자신을 찾을 수 없게 만든다. 성공이나 실패도 어느 한 순간의 문제인 것처럼, 결국에는 모든 성공과 실패도 황토 속에 묻힐 것입니다.
6. 모르기 때문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운명의 가장 감동적인 부분입니다. 미래가 어떻게 되든 우리는 미래에 도전하고 이상을 추구해야 합니다.
7. 도움이 필요할 때 기꺼이 도움을 제공하려는 사람은 많지 않지만, 부상에 모욕을 더하기 위해 기꺼이 기꺼이 도움을 제공합니다.
8. 선과 악의 단순한 이분법은 분명히 현실 세계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자신의 이기적인 이익을 위해 싸우지 않는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9. 인생은 이런 것이다. 원하든 원하지 않든 하나님께서 그 역할을 잘 감당하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 나는 과거의 운명만을 믿는다. 미래는 내 손에 달렸다고 믿는다. 그렇지 않다면 인간으로서의 투지와 의미는 무엇인가?
10. 모든 위험과 고통은 단지 필요한 경험이자 단련과 수련의 과정일 뿐입니다.
11. 성공에는 항상 대가가 따릅니다. 어려움이 있으면 자연스럽게 부담감도 생깁니다.
12. 무엇이든 주의깊게 보면 많은 것이 보일 것이다.
13. 세상의 모든 분쟁은 사상투쟁이라고 할 수 있다. 모든 사람은 자신만의 생각을 가지고 있으며, 다른 사람들도 이를 받아들이기를 바라며 투쟁이 시작됩니다.
14. 인생은 단지 게임일 뿐이라고 가정합니다. 게임이 존재하려면 모든 게임에는 일정한 규칙이 있어야 합니다. '인생'이라는 게임의 가장 중요한 규칙은 게임을 하는 사람이 한다는 것입니다. 나는 게임이 끝날 때까지 삶과 죽음 사이에 갇힌 절대적인 투자가 되는 게임을 하고 있다.
15. 남자와 여자의 문제는 한번 시작되면 어떻게 끝날지 누구도 알 수 없다.
16. 모든 것이 이자 거래로 이루어지는 자유 사회에서는 모든 사람이 그저 상품일 뿐이다. 유명해질수록 그 사람의 상품으로서의 특성과 가치는 더욱 커진다.
17. 행복의 진정한 의미 : 과거도 미래도 없고 현재 순간만이 있을 뿐이다.
18. 세상 밖에 사람이 있고, 세상 밖에 하늘이 있다. 알면 알수록 자신이 하찮은 존재로 느껴지고, 더 이상 억지로 행동할 수 없게 된다.
19. 이 세상에 불가능해 보이는 많은 것들은 모두 야망이 있는 사람들이 만들어낸 것입니다. 아무것도 없이 왕위에 오른 사람도 부자 사업가가 될 수 있다는 점은 이런 선례가 많기 때문에 스스로 격려할 수 있다.
20. 감정은 칼보다 날카롭고, 양면은 날카롭다.
21. 인생이 재미있는 이유는 잃는 것도 많지만 얻는 것도 많기 때문이다. 기쁘고 즐거운 순간도 있고, 슬픈 날도 있기 때문이다.
22. 감정은 인류에게 가장 큰 부담이다! 사랑은 모든 행복과 고통의 근원이다. 삶은 고통을 피하고 행복을 찾는 방법에 지나지 않습니다. 남녀 간의 사랑, 명예와 부, 부와 권력, 즐거움 등 다양한 방법이 모두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러나 죽음은 결국 우리에게 남겨집니다. 아무것도 아닙니다. 이것이 인류의 가장 큰 문제입니다.
23. 인생에는 항상 무력한 일이 너무 많습니다. 우리는 그런 일을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알지만, 그에 대해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24. 과거는 놔주세요! 내일은 우리의 희망이 있는 곳입니다. 운명은 더 이상 다른 사람의 손에 달려 있는 것이 아니라, 당신과 나의 손에 달려 있어야 합니다. 이 희생을 위해 피를 흘린다 해도 결코 후회하지 않을 것입니다.
25. 성공 여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인생의 진정한 의미는 흐름에 맞서 전진하는 정신에 있습니다. 그래야만 삶의 빛과 열기가 드러날 수 있습니다.
26. 이 세상에 삶 자체보다 더 감동적인 것은 없으며, 삶이 의미 있는 이유는 감동적인 과정과 경험에 있습니다. 성공이나 실패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투쟁하는 과정이 가장 매력적인 부분이다. Zeng Shiqiang의 주역 고전 인용문
Zeng Shiqiang의 주역 고전 인용문
1. 능력이란 무엇입니까? 이는 당신에게 능력이 있다는 뜻이며, 또한 사람들이 당신을 환영하고 받아들이고 확신하게 만드는 방식으로 행동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2. 루틴이 있는 곳에는 예외가 있습니다.
3. 사람이 (새로운) 장소에 도착하면 먼저 진정하고 현지 상황을 이해하고 리더의 성격을 이해한 다음 환경에 익숙해지고 다른 사람들과 교류해야 합니다. , 그리고 모두가 당신을 지지할 때까지 기다리세요. 자신감을 가지고 자신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이 당신을 지지할지 확신이 없다면 과시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은 바보가 될 것입니다.
4. 합리적으로 사용하면 모든 것이 가치가 있습니다.
5. 『주역의 책』은 우주의 모든 현상을 통해 생명의 원리를 설명한다.
6. 내가 통멍에게 묻고, 통멍이가 나에게 묻고, 아이들(학생)에게 공부 열심히 하라고 하는 건 나(선생님)가 아니고, 아이들(학생)이 먼저 선생님께 물어봤으면 좋겠다. 그에게 답을 주는 것. 이것이 교육의 기본 원리이다.
7. 무엇이든 더 강하고 크게 만들려면 오래하는 것이 좋습니다.
8. 사람은 두려워하고 방종하지 말고 자신의 필요를 위해 마음대로 해서는 안 됩니다.
9. (상관없이) 당신이 어떤 위치에 있든지, 당신이 일을 잘한다면 당신은 가장 가치 있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
10. 하나님은 우리 각자를 시험하기 위해 돈과 부를 사용하십니다. 돈은 목적이 아니라 도구입니다.
11. 여자가 남편을 고를 때 그 사람이 믿음직하고 책임감이 있는지를 선택해야 한다. 책임감이 있는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그의 집에 가서 그의 아버지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12. 사람이 발전하는 가장 안전한 방법은 자신의 도덕적 성품을 키우는 것입니다.
13. 곡률은 직진성을 위해 꼭 필요한 과정입니다.
14. 교사는 엄격해야 하지만 동시에 다가가기 쉬워야 합니다.
15. 당신의 도덕적 성격이 나쁘면 권력이 클수록 불행해질 것이고, 도덕적 성격이 나쁘면 재산이 많을수록 당신은 더 위험해질 것입니다. 도덕적 성격이 나쁘면 지위가 높을수록 넘어지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16. 서양인의 신앙은 종교에만 그칩니다. 우리의 신앙은 종교보다 상위에 있으며 도라고 합니다.
17. 모든 일을 자신의 능력 내에서 적당히 하세요.
18. 유명하지도 않고 돈도 벌지 못하는 사람은 자멸할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적고, 유명하고 돈 많고 권력이 있는 사람이라면 자멸할 가능성이 크다.
19. 가족은 남편과 아내가 있어야 가족으로 간주됩니다. 그들이 별거 중이고 하나만 남은 경우에는 가족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20. 소녀로서 당신은 땅과 같지만 아무나 물건을 키울 수는 없습니다.
21. 휴식은 더 긴 여행을 떠나는 것이다.
22. 남성의 순결은 두 단어로 말할 수 있습니다. 여성의 순결은 충성을 의미합니다.
23. '주역'에는 좋고 나쁨이 없습니다. 좋은 것은 나쁜 것이 되고 나쁜 것은 좋은 것이 됩니다. 좋은 일에는 나쁜 요소가 있기 때문에 언제든지 일어날 수 있는 일이고, 나쁜 일에도 좋은 요소가 많으며 언제든지 뒤집어져 나쁜 요소를 모두 대체할 것입니다.
24. 일어나는 모든 일은 힘들고 위험하다. 우리는 힘을 모아 신중하게 행동해야 하며, 동시에 방향이 정확해야 하고, 방법이 합리적이어야 하며, 방법이 합법적이어야 합니다.
25. 『역서』는 돈을 쓰는 방법을 여덟 마디로 알려준다. 아끼지 않을 때 쓰고, 쓰지 않을 때 아껴두라.
26. "변화의 책"에는 원래 자연에서 추출한 몇 가지 원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27. 우리는 상사에게 모든 공을 돌리는 데 매우 익숙합니다. 우리 중국인은 신용을 위해 우수한 지도자와 경쟁하지 않을 것입니다.
28. 인생에서 좀 더 단련된 후에야 성숙해질 것이다.
29. 자주 뒤집히는 것은 무엇이든 미성숙하다.
30. 인생은 경험을 위한 것이고, 인생은 책임을 다하기 위한 것이다.
31. 사람이 상대방으로 보이지 않는다면 이 사람은 전혀 가치가 없습니다.
32. 모든 원칙은 시대에 발맞춰야 합니다.
33. '주역의 책'의 원칙을 잊지 않는 한, 언젠가 다시 운이 좋지 않더라도 우리는 일어날 것입니다.
34. 음은 양, 양은 음, 음은 양, 양은 음이 될 수 있다.
35. 우리 각자는 최선을 다하고 필요한 것을 취해야 합니다.
36. 우주의 모든 것은 역동적이고 언제든지 변합니다. 인간의 운명도 언제든지 역동적이고 변합니다.
37. 운세는 당신이 계산하고 내가 그것을 듣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것이 나에게 유익하다면 나는 그것을 달성하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그것을 피하십시오. 이것이 바로 『주역』이 우리에게 행운을 구하고 불행을 피하는 것에 대해 말하는 내용입니다.
38. 『주역』은 화합을 말하며, 모든 분열은 화합을 위한 것이다.
39. 인생에서 가장 어려운 일은 자신의 몫이 어디에 있는지 아는 것입니다. 『변화의 책』을 읽으면 당신의 몫이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40. 돈을 버는 것은 능력에 달려 있지 않지만 돈을 쓰는 것은 지혜에 달려 있습니다. 그러므로 사람이 돈을 벌고 싶어하기 전에 돈을 쓰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41. 기회가 생겼을 때, 위에서 승진했을 때, 많은 사람들에게 칭찬을 받았을 때, 과한 성과를 내지 않도록 특별히 주의해야 한다.
42. 사람이 지식이 많을수록 질문에 감히 대답하지 못합니다. 쌀과 같으며 성숙할수록 처집니다.
43.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는 본성과 마음의 진실성을 바탕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지금 보는 사람을 웃게 만든다면, 보는 사람마다 겁을 먹게 될 것입니다.
44. 점술의 결과를 완전히 믿지 마십시오.
45. 사람이 남과 협력하고 크고 작은 일을 다 알 때까지 협력하고, 비밀도 너무 많이 알게 되면 조심해야 한다.
46. 윗사람이 좋아하면 잘해주고, 윗사람이 싫어하면 아무리 잘해도 안한다.
47. '변화의 책'은 우리를 계몽합니다. 현재만 보지 말고 미래의 변화를 알아보세요.
48. 배우려면 자신에게 의지해야 합니다. 부모와 교사는 관심을 적절히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49. 우리 조상들은 왜 평생 몇 권의 책만 읽고 모든 것을 이해했을까. 우리는 지금 너무 많은 책을 읽고 있지만 결국에는 여전히 그것을 이해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가 중국의 책을 읽지 않고 서양의 책을 읽고 있기 때문입니다.
50. '변화의 책'이 우리에게 주는 것은 지식이 아니라 아이디어이다.
51. 장점은 단점이고, 단점은 장점이다.
52. 순결은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필요합니다. 남성의 순결은 여성과 다르게 표현됩니다. 이를 남성과 여성의 차이라고 합니다.
53. 서양인들은 능력에 특화되어 있다. 중국인은 능력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능력을 중요하게 여기지 않는다는 것이 아니라 능력보다 더 깊은 것, 즉 능력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54. 누군가가 부드럽게 말할 때, 자신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더 많이 듣고 경험을 흡수하십시오.
55. 인연은 누군가가 집행해야 하는데, 그 집행에는 좋은 리더십이 필요하다. 이것을 천지일치라고 한다.
56. 누구에게나 자신을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야 한다. 남을 이해하는 것은 쉽지만 자신을 이해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이다.
57. 무엇이든 시작할 때 발판을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첫 번째 원칙입니다.
58. 우리의 지식은 그것을 조금씩 더듬고 통합하는 그들(서구인)과는 달리 포괄적인 이해를 거쳐 발전하며 아직 불완전하다.
59. 남성의 책임은 시대, 지위, 상황에 따라 성과가 다릅니다.
60. 가족의 본질은 모든 학생이 자신의 생각을 교사의 연장으로 간주하는 것입니다. 황이의 고전 철학적 인용문
1. 성공이나 실패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인생의 진정한 의미는 흐름에 맞서 전진하는 정신에 있습니다. 그래야만 삶의 빛과 열기가 드러날 수 있습니다.
2. 도움이 필요할 때 기꺼이 도움을 제공하려는 사람은 많지 않지만, 부상에 모욕을 더하기 위해 기꺼이 기꺼이 도움을 제공합니다.
3. 행복의 진정한 의미: 과거도 미래도 없고 현재 순간만이 있을 뿐이다.
4. 세상 밖에 사람이 있고, 세상 밖에 하늘이 있다. 알면 알수록 자신이 하찮은 존재로 느껴지고, 더 이상 억지로 행동할 수 없게 된다.
5. 행복의 진정한 의미 : 과거도 미래도 없고 현재 순간만이 있을 뿐이다.
6. 여자는 나비와 같아서 날고 싶다면 날게 놔두세요. 가장 중요한 것은 즉시 다른 나비를 잡아서 숫자를 채우는 것입니다.
7. 알려지지 않았기 때문에 존재하지 않는다. 이것은 운명의 가장 감동적인 부분입니다. 미래가 어떻게 되든 우리는 미래에 도전하고 이상을 추구해야 합니다.
8. 모든 위험과 고통은 단지 필요한 경험이자 단련과 수련의 과정일 뿐입니다.
9. 남자와 여자 사이에 일이 시작되면 어떻게 끝날지 아무도 모릅니다.
10. 무엇이든 주의깊게 보면 많은 것이 보일 것이다.
11. 과거는 지나가게 하라! 내일은 우리의 희망이 있는 곳이다. 운명은 더 이상 다른 사람의 손에 달려 있는 것이 아니라, 당신과 나의 손에 달려 있어야 합니다. 이 희생을 위해 피를 흘린다 해도 결코 후회하지 않을 것입니다.
12. 돈은 쓰기 위한 것이고, 쓰지 않는 돈은 낭비일 뿐이다. 돈이 물물교환되는 사회입니다. 돈을 올바르게 사용하면 모든 것을 편안하게 즐기고 화려한 삶을 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명성과 부, 권력도 얻을 수 있습니다.
13. 성공에는 항상 대가가 따릅니다. 어려움이 있으면 자연스럽게 부담감도 생깁니다.
14. 인생은 이런 것이다. 원하든 원하지 않든 하나님께서 그 역할을 잘 감당하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 나는 과거의 운명만을 믿는다. 미래는 내 손에 달렸다고 믿는다.
그렇지 않다면 인간으로서 당신에게 어떤 투지와 의미가 있는가?
15. 낮과 밤의 교대처럼 시간과 삶 사이에는 미묘하고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 그것은 인생만큼 어려운 일입니다. 우울함을 느끼면 어쩔 수 없습니다. 성공이나 실패도 어느 한 순간의 문제인 것처럼, 결국에는 모든 성공과 실패도 황토 속에 묻힐 것입니다.
16. 인생이 재미있는 이유는 잃는 것도 많지만 얻는 것도 많기 때문입니다. 기쁘고 즐거운 순간도 있고 슬픈 날도 있기 때문이죠.
17. 선과 악의 단순한 이분법은 분명히 현실 세계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자신의 이기적인 이익을 위해 싸우지 않는 사람이 어디 있겠는가?
18. 인생에는 항상 무력한 일이 너무 많고,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알면서도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19. 이 세상에는 불가능해 보이는 많은 것들이 야심찬 사람들에 의해 만들어집니다. 평민들은 후작이나 총리가 될 수 있습니다. 아무것도 없이 왕위에 오른 사람도 부자 사업가가 될 수 있다는 점은 이런 선례가 많기 때문에 스스로 격려할 수 있다.
20. 이 세상에 삶 자체보다 더 감동적인 것은 없으며, 삶이 의미 있는 이유는 감동적인 과정과 경험에 있습니다. 성공이나 실패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투쟁하는 과정이 가장 매력적인 부분이다.
21. 모든 것이 이자 거래로 이루어지는 자유 사회에서는 모든 사람이 그저 상품일 뿐이다. 유명해질수록 그 사람의 상품으로서의 특성과 가치는 더욱 커진다.
22. 인생은 찰나의 순간일 뿐이다. 인생은 결코 끝나지 않을 거라 생각했다면 눈 깜짝할 사이에 마지막 숨을 쉬게 될 때다.
23. 인생은 단지 게임일 뿐이라고 가정하자. 게임이 존재하려면 모든 게임에는 일정한 규칙이 있어야 한다. '인생'이라는 게임의 가장 중요한 규칙은 게임을 하는 사람들이라는 것이다. 나는 게임이 끝날 때까지 삶과 죽음 사이에 갇힌 절대적인 투자가 되는 게임을 하고 있다.
24. 세상의 명예와 부와 권력은 정말 사랑의 열매에서 짜낸 꿀 한 방울만큼 좋지 않습니다.
25. 인생은 단지 게임일 뿐이라고 가정하자. 모든 게임에는 일정한 규칙이 있어야 게임이 존재할 수 있다. 즉, 이 게임을 하는 사람들은 자신이 게임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모르고 게임이 끝날 때까지 삶과 죽음 사이에 갇힌 채 절대적으로 몰두하게 되는 것이다.
26. 인간의 가장 큰 짐은 감정이다! 사랑은 모든 행복과 고통의 근원이다. 삶은 고통을 피하고 행복을 찾는 방법에 지나지 않습니다. 남녀 간의 사랑, 명예와 부, 부와 권력, 즐거움 등 다양한 방법이 모두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러나 죽음은 결국 우리에게 남겨집니다. 아무것도 아닙니다. 이것이 인류의 가장 큰 문제입니다.
27. 세상의 모든 분쟁은 사상투쟁이라고 할 수 있다. 모든 사람은 자신만의 생각을 가지고 있으며, 다른 사람들도 이를 받아들이기를 바라며 투쟁이 시작됩니다.
28. 감정은 칼보다 날카롭고, 양면은 날카롭다.
황이 선생을 회상하며: 비를 맞는 손이 있어도 부서진 공허한 영혼을 남기기는 어렵다
무협 소설을 아주 일찍 읽은 사람으로서 진은 용, 고룡, 양우성, 세 명의 전통 거장 책을 다 읽은 후에도 고전은 언제든지 읽을 수 있지만, 독서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다양한 스타일의 좋은 책을 더 읽고 싶어할 것이 분명합니다. Wen Ruian과 Huang Yi는 또한 Jin Guliang과 Huang Wen의 새로운 무술 스타일을 알게되었습니다.
저는 사실 책을 읽는 데 있어서 까다롭지 않아요. 우여곡절이 있는 소설, 생생한 글, 아름다운 글을 좋아하는 이유는 제가 추구하는 바가 높지 않고, 말을 추구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책은 열망을 전달해야 하며, 잘 읽는 것이 최우선이어야 하며, 보기에도 합리적이고 논리적인 구조를 갖춰야 하며, 독자의 지성을 모욕하지 않아야 합니다. 스스로 설명이 필요하고, 자신만의 플롯 레이아웃을 갖고, 완전한 세계관과 세계관을 구축할 수 있고, 캐릭터의 개성이 넘치고, 독특한 감정과 감동이 있다면 더욱 예상치 못한 놀라움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나는 진용의 오랜 팬일 뿐만 아니라, 구롱의 훌륭한 작품들도 좋아한다. 그의 기묘한 생각에 충격을 받고 내면의 열정과 열정에 압도된다. Wen Ruian에 매료되었습니다. Shenzhou Qixia 시리즈에 매료되어 사랑했고, Ni Shuihan을 좋아했으며, 그의 이상하고 아름다운 묘사에 더욱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또한 정부 야멘을 무술의 세계에 소개하고 창조한 그의 혁신적인 방식에 감탄했습니다. Four Famous Catchers 시리즈는 온라인에서도 인기가 있습니다. 신세대 작가들의 작품을 찾아보며 소석창월(Lime Cang Yue)과 강성남(Jiang Shengnan)이 빈곤에 빠져 지하세계에 떨어지는 모습을 읽을 때마다 감동을 받습니다. 황이는 읽을 책이 없을 때가 있어서 그의 작품을 다 읽었지만 그에 대한 평가는 정말 골치 아픈 일이었다.
진굴량보다 수십 년 늦게 태어난 작가로서 그의 가장 소중한 점은 고전에 얽매이지 않는다는 점이다. 처음 글을 쓰기 시작했을 때 선배인 주유가 나보다 앞서 있었기 때문에 나는 니광(웨슬리)을 모방하여 판타지 소설로 세상에 뛰어들었다. 환상의 분야는 Ni Kuang의 분야와 거의 비슷하며 이상한 소설 모드를 개척했습니다. 무협소설에 대한 깊은 애정으로 인해 그는 마침내 그의 전임자들이 수많은 높은 기준을 설정하고 큰 영향을 미친 작품을 발표했던 세계에 들어섰습니다.
진용이 소설과 역사를 잘 섞는다는 것은 세계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는 사실이다. 그의 소설 속 인물들의 성장은 실제 역사적 사건의 전개를 조용히 촉진시킨다. 사슴과 가마솥, 그리고 콘도르 삼부작의 용과 나여우도 실제 역사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모두가 알고 있듯이 황이의 가장 뛰어난 작품은 모두 이렇습니다.
진나라 전설은 2001년 루이 구 주연의 TVB 시리즈로 큰 인기를 끌었다. 이 이야기는 사실 현대에 흔히 볼 수 있는 시간여행 소설이지만, 남자 주인공이 그곳을 여행하는 이야기다. 시간. 특수부대 항소룡은 전국시대를 여행했고, 운명은 영정에게 6국을 통일하고 단독으로 진시황을 창건하게 만들었다. 엔딩에는 진나라를 무너뜨릴 초나라 군주 항우를 훈련시키겠다는 암시까지 내비쳤다. ; 이 영정마저도 진왕의 아들이 아니라 조나라 왕자를 밀어내고 그의 아내인 척 하게 된 사건이었다. 그의 상상력은 대담했고 그의 생각은 이상했다.
TV 시리즈로도 제작된 소설 '당두룡전'은 수당시대를 중심으로 좀처럼 볼 수 없는 2인칭 주인공 모델을 채택하고 있다. 무술 소설에서. Gu Long의 "Peerless Two Prouds"에도 두 명의 형제가 등장하지만 Xiao Yuer는 분명히 남자 주연이며 Hua Wuque보다 훨씬 더 많은 글을 씁니다. 당나라에서는 고우종의 무게가 약간 더 무거웠지만 서자령의 묘사는 아끼지 않고 두 용은 그 이름에 걸맞은 인물이다. 두 깡패의 성장사를 통해 수나라 말기의 강호분쟁의 광활한 상황을 사방의 대군과 반역자, 상류종파와 정의귀종파가 다채롭게 묘사하고 있다. Jiancheng Yuanji와 악마 종파가 공모했고, Li Shimin은 아버지와 세상을 구하기 위해 서로 싸워야했습니다. 그때의 내 느낌은-이거 괜찮아!!
그래서 나중에 주제와 명나라 건문 황제 사이의 논쟁과 그 이야기를 그린 "비와 구름"을 봤다. 마문으로 인한 문제로 인해 발생한 '국경광야전설'은 위진남북조 오환화에서 시작하여 북궁의 병사 유우가 어떻게 성장했는지 지켜본다. 남을 통일하고 송나라의 무제가 되기까지 나는 마침내 그의 일상에 익숙해졌고 그의 역사적 능력과 환상적 상상력에 깊이 감탄했습니다. 역사에 더해 그의 무예와 기사도 탐구도 기본 동작과 무예에서 천국 탐구로 확장되는 새로운 접근 방식을 취했지만, 이는 환상 소설 속 승려의 수행과는 완전히 다르다. 무술의 궁극적인 탐구와 발전에 대해 다른 차원의 시간과 공간으로. 믿기지 않고 기이한 일이지만, 학사 학위 없이는 할 수 없는 그의 기발한 생각과 자기 정당화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다.
그를 평가하기 어려운 이유는 작품이 너무 많은 사람들이 그렇듯이 그의 작품 중에는 좋은 점과 나쁜 점이 섞여 있어 여성 독자인 나를 상당히 불편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 그리고 내가 전에 말했듯이 많은 큰 작품의 저자로서 감히 매우 긴 책을 쓰는 사람들은 확실히 정말 능력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렇게 복잡한 줄거리와 수많은 등장 인물을 채워야 하기 때문입니다. 언어가 비슷하고 지루할 위험이 있습니다. 그의 책을 너무 많이 읽은 후에도 나는 여전히 줄거리와 특성에 대해 감사하지만, 수없이 등장하는 일부 설명과 어휘에 정말 불쾌감을 느낍니다.
그래서 먼저 진용과 고룡에 대해 글을 쓰고 시간이 나면 문서안의 명작을 선정해볼까 생각 중이었는데, 결국 생각을 정리하고 황이의 명작을 선정해 리뷰하게 되었지만 갑자기 그런 걸 알게 되리라고는 생각지 못했습니다. 그는 오늘 세상을 떠났습니다.
5대 가문 중 양우성은 여든다섯 살에 세상을 떠났고, 술을 좋아하고 음탕한 고룡은 50세도 안 되어 요절했고, 살아 있는 진용은 이미 90세다. 세 살, 막내인 원루이안과 황이는 1950년대에 태어나 전성기였다. 황이씨가 어제 세상을 떠났고, 다섯 대가족 중 세 명이 세상을 떠났습니다. 나는 무술 보는 것을 좋아하고 여전히 다양한 무협 소설을 끊임없이 개작하고 있는 TV 드라마를 보지만, 결국 무협 소설이 쇠퇴하고 있다는 것을 나는 알고 있다. 세계.
전에는 이렇게 까탈스러웠지만 오늘 돌이켜보면 그 분의 책이 얼마나 오랜 세월 나와 함께 했는지, 진용이 없던 시절에 얼마나 많은 좋은 것들을 제공해 주셨는지 생각이 난다. 구롱 이야기는 감동적이고 감동적인 느낌을 많이 묘사합니다. "비와 구름"의 끝 부분에서 Lang Fanyun이 가장 좋아하는 문장을 빌려 남편에게 선물로 "그때 밝은 달이 있었고 다채로운 구름이 집으로 돌아 왔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