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주역 고전 어록

주역 고전 어록

1, 안 취하고, 묻지 않고, 멍청하지 않고, 묻지 않는다. 2. 군자는 정기적이고, 늘 천정의 이미지로 공부하며, 자강불식, 덕학이 끊이지 않는다!

3. 쿤은 부드럽고 조용하며 덕이 있다.

4. 일음과 일양은 도이고, 순종하는 자는 선하고, 성인도 사람이다.

5, 도움을 받은 사람은 믿는다.

6. 군자는 보기만 하면 움직이고, 보기만 하면 바뀐다.

7, 장크진, 혹은 왕으로부터 아무것도 없고 결말이 있습니다.

8. 어진 사람은 인자로 여기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로 여긴다.

9, 키안 키안 신사, dachuan 을 사용합니다.

10, 벌채 없이 수고하고, 공로는 덕이 없고, 매우 두껍다.

1 1, 높은 순위, 낮은 순위, 조급하지 않은 순위.

12, 동시 대응, 동기를 구하다.

13, 유명해지기에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악의 축적은 몸을 파괴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14, 산광수색이 짜요. 군자는 말과 믿음이 있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는다.

15, 상서로운 말이 적고 경솔한 말이 많다.

16, 사물들이 모이고, 사람들이 무리를 이룬다.

17, 부부가 반목하고, 비정방.

18, 하늘의 입도는 음양이고, 땅의 입도는 강유하고, 사람의 입도는 인의다.

19, 무기생 태극, 태극생 양기, 양의생 사상, 사상생 팔괘, 팔괘가 반드시 곤을 돕는다.

20, 두 동심, 그 이익 단금; 동심의 말은 파란색처럼 향기롭다.

2 1, 군자는 기구를 몸에 숨기고 타이밍을 기다린다. 세상에 길이 있다. 볼 수 있다. 길이 없다. 숨길 것이다.

22. 택이는 물이 없어서 졸려요. 군자의 야심은 치명적이다.

23. 군자는 중상하지 않고, 교부하고, 모독하지 않는다.

(24), 일이 크고 세세하지 않으니, 반드시 이유가 있을 것이다.

25. 천도는 빛을 절약하고, 지하도는 비천하다. 천도는 재물을 잃고 겸손하고, 지하도는 영유겸손으로 변하고, 귀신은 영익겸손, 인성은 악선겸손을 해친다. (서양속담, 돈속담) 겸손하고 경량하며, 겸손하고 양보하며, 군자의 끝도 넘지 않는다.

(26), 겸손한 군자, 겸허한 자기 목축.

27. 가난하면 고치고, 고치면 통칙이 길다.

28. 사람은 군분한다

29. 군자는 공경하고, 의리는 외부에 있다.

30. 한목소리로 응답하고, 한마음으로 구하고, 물이 축축하고, 구름이 용과 함께, 바람이 호랑이와 함께, 각각 그 종류에서 나온다.

3 1, 좋은 집, Yuqing 이 있어야합니다; 만약 네가 나쁜 집을 축적한다면, 더 많은 재난이 있을 것이다.

32. 군자는 기회를 엿보아 움직이며 온종일 해서는 안 된다.

(33), 복보가 있고, 원길 () 에게 묻지 말고, 복보 우덕 () 이 있다.

34. 군자는 독립적이고 두려움이 없고 은거해도 귀찮지 않다.

(35), 음과 크레인, 그의 아들과. 나는 좋은 칭호를 가지고 있다, 나는 무적이다!

(36), 하늘과 땅의 느낌, 만물화생; 성현이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천하가 태평하다.

(37), 천행건, 군자는 자강불식이다. 지구의 용량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신사는 끊임없이 자신의 미덕을 키워 이 세상을 짊어져야 한다.

38. 그래서 태극, 즉 양의생, 양의생 사상, 사상생 팔괘, 팔괘가 길흉을 정하고 길흉생 대업을 정하기 쉽다.

39. 시간이 멈추면 멈추고, 떠나면 가고, 운동은 시간을 잃지 않고, 그 길은 밝다.

천문학을 관찰하여 시간의 변화를 관찰하다. 인문학을 보고 그것을 세계로 바꾸다.

4 1, 군자의 길, 인간성이 하나도 없다. 소인은 길고 군자의 길은 사라진다.

42. 소인은 소선을 무익하게 하고, 복도 복으로 하고, 작은 악을 무해하게 하고, 복도 복으로 삼기 때문에 악적을 감출 수 없고, 죄는 크게 풀리지 않는다.

(43), 또한 편지 에, 통치자 굴곡; 용뱀의 가시가 너를 살려주었다.

44. 군자는 검소한 데크난으로 부귀를 자랑스럽게 여기지 않는다.

45. 군자는 말과 믿음이 있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는다.

46. 군자는 친구를 사귀면 아첨하지 않고, 친구를 사귀면 중상하지 않는다.

(47), 형이상학은 길이다; 물질을 설비라고 부른다.

48, 바람 천둥, 혜택. 군자는 이익을 보면 움직이고, 이익을 보면 변한다.

(49), 군자가 참으면 순천 목숨을 끊는다.

50, 즉 사슴이 죽은 사람은 숲에 들어갈 수 없다. 몇 분, 포기하는 게 낫겠어요. 좀 인색해요.

5 1, 군자만이 천하를 아는 의지다.

52. 군자는 모이는 법을 배우고, 변론을 구하고, 거처를 용인하고, 행인을 한다.

53. 요구하지 말고, 지불하지 말고, 꿈을 꾸지 말고, 구걸하지 말고, 다른 사람과 편리해서 즐거워한다.

54. 인자한 자는 인자로 여기고, 아는 자는 지식으로 여기며, 백성은 날마다 모른다. 그러므로 군자의 길은 신선함에 있다!

55, 두 사람이 연합하여 이윤이 만만치 않다. 일념의 차이.

(56), 군자는 기구를 몸에 숨기고, 시기가 다시 움직일 때까지 기다린다.

57, 물 인기, 자연 쓰기.

58. 군자는 가르치면서 끝없이 생각할 수 있고, 보호할 수 있고, 백성은 무한하다.

59. 남편과 천지, 일월, 사계절, 귀신, 조화.

이경 명언

이경 명언

1, 고대 보먼시 왕도 이 세상에 있었다. 그는 고개를 들어 하늘의 코끼리를 관찰하고, 고개를 숙이고, 땅의 법, 새와 짐승의 품품, 땅이 적당하고, 몸이 가깝고, 물건이 멀어, 이로부터 가십, 신의 덕목, 만물의 사랑을 살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 군자는 덕에 들어가 책을 읽고, 충후해서 덕에 들어간다. 수사학은 진실하기 때문에 사업이기도합니다. 알고 보니 몇 개 더 가지고 있다. 끝을 알면 의와 함께 할 수 있다. 그래서 윗자리에 있는 것은 잘난 체하는 것이 아니라 아랫자리에 있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 그래서, 그것을 하고 있다. 심지어 훈계가 있기 때문이다. 비록 그 위험에 대한 책임은 없지만.

3. 공을 빼놓을 수 없고, 공을 빼놓을 수 없다. 두터운 것도.

4, 복보가 있고, 원길에게 묻지 말고, 복보 우덕이 있다.

5, 3 명, 한 사람이 손상되었습니다. 고독한 사람이 친구를 얻었다.

6, 신사 좋은, 순천 휴 생활.

7, 우수성은 유명해지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악의 축적은 몸을 파괴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소인은 소선을 무용지물로 여기지만, 부처도 있기 때문에 악적 축적은 숨길 수 없고, 죄는 크게 풀리지 않는다.

8, 천지절기 4 시. 이 시스템을 구하는 것은 돈이나 국민을 해치지 않을 것이다.

9. 혼돈은 타고난 것이고, 그러면 문자는 질서로 여겨진다. 뽀뽀하지 않으면 신하를 잃는다. 첸 비밀 하지 않은 경우, 몸을 잃었다; 몇 가지 일을 비밀로 하지 않으면 해롭다. 군자가 외출하지 않도록 조심하기 때문이다.

10, 왕은 목숨도 있고 의리도 있다. 소인은 쓰지 않으면 어지럽다.

1 1, 군자는 가르침으로 생각하고, 무한하고 국민을 보호한다.

12, 상위에는 교만이 없고, 하위에는 걱정이 없다.

13, 장크진을 포함해서요, 아니면 왕으로부터, 아무것도, 끝입니다.

14, 하늘에는 해와 달이 아름답고 땅에는 백곡미가 있다.

15 그러므로 태극이 생기기 쉽다. 바로 이의를 낳고, 이의는 사상을 낳고, 사상은 팔괘를 낳는다. 가십은 길흉을 정하고 길흉은 대업을 낳는다.

16, 군자는 모이고, 변론하고, 남을 너그럽게 대하고, 어진 사람은 인을 본다.

17, 좋은 집, Yuqing 이 있어야합니다; 만약 네가 나쁜 집을 축적한다면, 더 많은 재난이 있을 것이다.

18, 두 사람이 연합하여 이윤이 만점을 돌파했다. 일념의 차이.

19, 군자는 검소한 데크난으로 부귀한 영광을 얻지 못한다.

(20), 천천히 티베트 해적, 치료 용음.

2 1, 사물이 유류로 모이고, 사람이 무리로 나뉜다.

22, 오직 군자만이 천하의 뜻을 통할 수 있다.

(23), 형이상학은 길이다; 물질을 설비라고 부른다.

(24), \ "쉬운 \", 가난은 변하고, 변화는 통하고, 통칙은 길다.

(25), 부부는 반목하여 주실을 할 수 없다.

26 일 물 위반, 소송; 군자는 행부터 시작한다.

27. 조상은 그들의 노동을 잊었다고 한다. 네가 문제가 있다고 말할 때, 사람들은 그들의 죽음을 잊는다.

하루 종일 일하고 시대와 보조를 맞추다.

29. 시간이 멈추면 멈추고, 가면 가고, 운동은 매장을 잃지 않고, 그 길은 밝다.

30. 군자는 행부터 시작한다.

3 1, 자태의 굴곡, 편지; 용뱀의 가시가 너를 살려주었다. 정신을 집중하여, 응용하다. 한 곳에서 살아라, 바이드.

32. 군자는 보기만 하면 움직이고, 보기만 하면 바뀐다.

33. 신사가 그의 방에 살면서 그의 말을 했다. 만약 그가 좋다면, 그는 천리 밖에서 응답해야 한다. 무슨 일이에요? 만약 네가 너의 방에 산다면, 너는 네가 말한 것을 말할 것이다. 좋지 않으면 천리 밖에서 위반한다. 상황이 어떻습니까? 몸 밖에 서 단어, 사람들에게 광택을 추가합니다; 선적이 가깝고 멀다. 언행은 군자의 추기경, 추기경의 머리, 영욕의 주이다.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고, 군자가 천지를 움직이는 이유는 무심코 하는 거야?

손실은 당신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수익성이 있다면, 확실히 결정할 것이다.

35, 겸손한 군자, 겸손하고 스스로 목축한다.

36. 날이 길면 달이 있고, 달이 길면 달이 있고, 해와 달이 서로 밀면, 명즉생한다. 추위는 여름이 오고, 여름은 추위가 오고, 한서는 서로 밀지만, 나이는 오히려 어색해진다.

37. 평화도, 악도, 과거도, 책망도 없다.

38. 좋은 집이 있으면 여경이 있어야 한다. 만약 네가 나쁜 집을 축적한다면, 더 많은 재난이 있을 것이다. 나는 아버지를 죽였고, 내 아들은 그의 아버지를 죽였다. 그것은 단번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그것의 기원도 점차 사라지고 있기 때문에 논쟁도 이른 것은 아니다.

39. 쿤은 부드럽고 강건하며 조용하고 덕스럽다.

40. 군자는 온종일 일하는데, 어색함이 있으면 나무랄 데가 없다.

4 1, 기능이 없어서는 안 된다, 기능이 없어서는 안 된다, 매우 두껍다.

42. 일음과 일양은 도이고, 순종하는 자는 선하고, 성인도 사람이다.

43. 인자한 자는 인자로 여기고, 아는 자는 지식으로 여기며, 백성은 날마다 모른다. 그러므로 군자의 길은 신선함에 있다!

당신이 정직 할 수 있다면, 당신은 왕이 될 수 있습니다.

45. 군자는 친구를 사귀면 아첨하지 않고, 친구를 사귀면 중상하지 않는다.

(46), 천행건, 군자는 자강불식이다. 지구의 용량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신사는 끊임없이 자신의 미덕을 키워 이 세상을 짊어져야 한다.

(47), 스승은 법을 어기고, 법자는 흉악하다.

(48), 하늘과 땅의 느낌, 만물화생; 성현이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천하가 태평하다.

49. 군자는 덕이 있다.

50. 아들은 말했다: 성도들은 최선을 다하고, 점괘를 세우고, 말로 최선을 다하고, 최선을 다하고, 최선을 다하도록 격려했다.

5 1, 남편과 하늘과 땅이 조화를 이루고, 해와 달과 조화를 이루고, 사계절과 조화를 이루고, 귀신과 조화를 이룬다.

52. 하늘의 입도는 음양이고, 땅의 입도는 강유하고, 사람의 입도는 인의이다.

53. 아들이 말했다: 난생할 때, 언행은 명령이라고 생각한다. 비밀을 지키지 않으면 자리를 잃고, 비밀을 지키지 않으면 몸을 잃고, 비밀을 지키지 않으면 사람을 해친다. 군자가 외출하지 않도록 조심하기 때문이다.

54. 같은 목소리로 응답하고 같은 정신을 찾는다. 물이 젖었고, 불이 말랐다. 구름은 용을 따르고, 바람은 호랑이를 따른다. 성현의 조화는 만물이 다 보인다. 하늘에 의지하는 자는 뽀뽀하고, 땅에 의지하는 자는 뽀뽀한다.

55. 군자는 내면을 존중하고 인의는 외부에 있다.

하늘과 땅이 있고 모든 것이 있습니다. 모든 것이 있고, 그 다음에는 남자와 여자가 있다. 남자와 여자, 그리고 커플이 있다. 먼저 커플이 있고, 그 뒤에는 부자가 있다. 아버지와 아들, 장관 이있다; 왕자 장관 이있다, 다음 성쇠 가있다; 기복이 있고, 그런 다음 태도가 틀렸다.

위험에 처한 사람들도 그 자리에 있습니다. 죽은 자는 그 생존을 보호한다. 어지럽고 치료도 있다. 그러므로 군자는 평안하고 위험을 잊지 않고, 지키며 죽음을 잊지 않고, 다스리고 혼란을 잊지 않는다. 그래서 몸이 안전해야 국가가 보호받을 수 있다.

58, 항상적이지 말고, 그 모욕을 참지 마라.

59. 군자는 독립적이고 두려움이 없고 은거해도 귀찮지 않다.

쩡 shiqiang 이경 명언 유머 명언 실용 명언 쩡 shiqiang 이경 명언

1, 기술이란 무엇입니까? 당신이 능력이 있고, 게다가 사람들이 당신을 환영하고, 받아들이고, 설득한다는 것을 보여 주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신감명언)

2. 일반에도 예외가 있습니다.

3. 한 사람이 (새로운) 곳에 도착하면, 먼저 마음을 가라앉히고, 현지 상황을 이해하고, 지도자의 성격을 이해하고, 환경에 익숙해지고, 다른 사람과 교제하고, 모두가 너를 지지할 때까지 자신감을 나타낼 수 있다. 만약 모든 사람이 너를 지지할 것이라고 확신하지 못한다면, 너는 표현하지 않는 것이 좋겠다, 그렇지 않으면 너는 추태를 부릴 것이다.

4. 합리적으로 이용하기만 하면 모든 것이 가치가 있다.

이경은 우주를 통해 생명의 진상을 이야기했다.

6. 나는 순수함을 빌고 순수함도 구걸합니다. 나 (선생님) 가 아이 (학생) 에게 열심히 공부하라고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 (학생) 가 먼저 선생님께 물어본 다음 답을 준다. 이것은 계몽의 기본 원칙이다.

7. 어떤 일을 하든지 오래 가는 것보다 강대하게 하는 것이 낫다.

8. 사람은 두려워해야지, 자신을 방종해서는 안 되고, 자신의 필요를 위해 하고 싶은 대로 해서는 안 된다.

어디에 있든 본업을 잘하기만 하면 네가 가장 가치 있는 것이다.

10, 신은 돈과 부로 우리 모두를 시험한다. 돈은 도구이지 목적이 아니다.

1 1. 여자가 남편을 고르려면 믿을 만하고 책임감이 없는 사람을 선택해야 한다. 자신이 책임감이 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너무 분명해요. 그의 집에 가서 그의 아버지를 보면 된다.

12, 한 사람이 진보하는 가장 안전한 방법은 자신의 품성을 키우는 것이다.

13, 곡선은 직선도의 필수 과정입니다.

14, 선생님은 엄격해야 하지만 친화력도 있어야 한다.

15, 품성이 좋지 않고, 권력이 클수록 재수가 없다. 품성이 좋지 않으면 재산이 많을수록 위험하다. 품성이 좋지 않고 지위가 높을수록 넘어진다.

16. 서양인이 종교를 믿는 한, 우리의 신앙은 종교보다 높다.

17, 매사에 적당히 주의하고 힘차게 행동해야 한다.

18, 사람은 이름도 없고, 사람은 돈을 벌지 않고, 자폐율은 비교적 적다. 그 사람은 부유하고 세력이 있어, 이 사람은 곧 자폭할 것이다.

19, 한 가족은 남편과 아내가 있어야 한 가정이다. 헤어지기만 하면 나머지는 가족이 아니다.

20, 같은 여자, 너희들은 땅이지만, 모든 사람이 물건을 심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2 1, 휴식은 더 긴 길을 가기 위한 것이다.

(22), 남자의 정조, 두 글자는 끝났다-책임; 여자의 정조는 충성이다.

이경은 좋고 나쁨이 없다. 좋은 것은 나빠지고, 나쁜 것은 좋아질 것이다. 즉, 좋은 것은 나쁜 것이고, 나쁜 것은 좋은 것이다. 좋은 것에는 나쁜 요소가 있기 때문에,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다. 나쁜 안에는 많은 좋은 요소가 있는데, 언제든지 뒤집어져서 모든 나쁜 성분을 대신한다.

모든 것이 어렵고 위험합니다. 우리는 힘을 모아 신중히 행동해야 하며, 동시에 방향이 정확하고, 방식이 합리적이고, 방식이 적절해야 한다.

변화의 책은 우리에게 돈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여덟 글자가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필요 없습니다.

이경은 원래 자연에서 추출한 몇 가지 진리였다.

우리는 모든 영예를 상급자에게 돌리는 것에 익숙하다. 우리 중국인은 상급자의 공로를 빼앗지 않을 것이다.

28. 생활에서 많이 단련하면 너는 성숙해질 것이다.

29. 자주 전복되는 사람은 모두 미성숙하다.

30, 인생은 경험하는 것이고, 인생은 책임을 완수하는 것이다.

3 1, 만약 한 사람이 그를 상대로 여기지 않는다면, 그 사람은 전혀 가치가 없다.

32. 어떤 진리라도 시대와 함께 발전해야 한다.

우리가 이경의 이치를 잊지 않는다면, 어느 날 다시 재수가 없더라도 우리는 일어날 것이다.

34. 음은 양이고, 양은 음이고, 음은 양이 되고, 양찬은 음이 된다.

35. 우리 각자는 최선을 다해 각자 필요한 것을 취해야 한다.

우주의 모든 것은 동적이며 언제든지 변화하고 있습니다. 사람의 운명도 동적이어서 수시로 변하고 있다.

37. 점쟁이는 네가 계산해, 내가 들어볼게, 만약 나에게 유리하다면, 나는 최선을 다해 실현할게. 나에게 좋지 않다면, 나는 피하려고 노력할 것이다. 이것이 바로 이경이 우리에게 알려준 길피흉의 이치이다.

38. 이경은 조화에 관한 것이고, 모든 관점은 조화를 위한 것이다.

39. 인생에서 가장 어려운 것은 자신의 점수가 어디에 있는지 아는 것이다. 변화의 책을 읽는 것은 우리에게 너의 점수가 어디에 있는지 알려주는 것이다.

40. 돈을 버는 것은 능력에 의한 것이 아니다. 돈을 버는 것은 사실 기회에 달려 있지만, 돈으로 의지하는 것은 지혜이다. 따라서 돈을 벌기 전에 먼저 돈을 쓰는 법을 배우는 것이 좋다.

4 1. 당신이 위에서 발탁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때, 많은 사람들이 감상할 때, 지나치게 하지 않도록 각별히 조심해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42. 학식이 있는 사람일수록 질문에 답하는 것을 두려워한다. 벼처럼 성숙할수록 늘어진다.

43.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는 자연스럽고 진실해야 한다. 이제 모두가 웃는 것을 보고, 모두가 두려워하는 것을 보았다.

44. 점치는 결과를 완전히 믿을 수 없다.

45. 한 사람이 다른 사람과 협력할 때, 당신은 모든 것을 알고 있습니다. 당신은 비밀이 너무 많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46. 순안을 보면 잘 표현한다. 네가 아무리 좋아도 위에서 봐도 눈에 거슬린다.

47. 이경의 계시: 현재만 보지 말고 미래의 변화를 알아야 한다.

48. 공부는 자신에게 달려 있고, 학부모와 선생님은 적당히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밖에 없다.

49. 왜 우리 조상들은 평생 그 책들을 읽고 모든 것을 배웠습니까? 우리는 지금 너무 많은 책을 읽었지만, 결국 읽을 수 없다. 왜냐하면 우리는 지금 중국 자신의 물건이 아니라 서구의 것을 읽고 있기 때문이다.

50. 이경이 우리에게 준 것은 지식이 아니라 사상이다.

5 1 .. 장점은 단점이고, 단점은 장점이다.

52. 남자와 여자는 모두 정조를 지켜야 한다. 남자 정조의 표현 방식은 여자 정조의 표현 방식과 다르다. 이것은 남녀의 차이라고 한다.

서양인은 능력을 전문으로합니다. 중국인들은 능력을 중시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능력보다 더 깊은 것을 능력이라고 부른다.

54. 사람은 말이 가벼울 때 많이 듣고 경험을 좀 흡수하여 자신의 부족함을 보완해야 한다.

55. 연락은 반드시 누군가가 진행해야 하고, 집행 중에는 반드시 좋은 지도자가 있어야 한다. 이것은 건곤배라고 합니다.

56, 모든 사람은 자신을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어야 한다. 다른 사람을 아는 것은 쉽고, 자신을 이해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이다.

57. 어떤 일을 하든지 발판을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원칙이다.

58, 우리의 지식은 전면적으로 이해하고 전개하는 것이다. 그들 (서양인) 과는 달리 조금씩 더듬어 통합하지만, 여전히 불완전하다.

59. 남자의 책임은 시간, 위치, 상황에 따라 다르게 행동하는 것이다.

60. 가정을 이루는 것은 모든 학생들이 자신의 원래 생각을 선생님의 확장으로 여긴다는 것이다.

<역경> 고전 어록

<역경> 소개:

<역경> () 는 엄밀한 철학 저작으로, 과학의 범위 내에서 점술로 쓸 수 있다. 심오하고 이해하기 어렵기 때문에 억지부회의 이론이 많다. 이경은 중국 문화에서 가장 오래된 책이다. 이경 10 익: 공자는 이경 10 익에 정통하다. 공자는 중국 고대의 자연 경관에 대한 종교적 태도를 돌파한 최초의 사람이다. 나는 재난, 지진, 토네이도, 공룡 멸종 등 자연을 더 좋아한다. , 자연 경관은 영원히 변하지 않는 좋은 풍수이다. 그는 유명한 미학 명제' 지식인 낙수, 어진 사람 낙산' ('논어 옹도') 을 제시했다.

<역경> 고전 명문에서 전집을 발췌하다

1, "천도가 강성하고 군자는 자강불식" (건괘), "지세가 부귀함, 군자는 덕재물" (곤괘), "바람에 흩날리며 군자는 천명으로 간다" (괘), "점차적

2, tianxing 건강, 신사 자기 개선. 지구의 용량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신사는 끊임없이 자신의 미덕을 키워 이 세상을 짊어져야 한다. 주역

3, 상위에는 교만이 없고, 하위에는 걱정이 없다. 이경

4, "쉽게", 가난하면 변하고, 변하면 통하고, 통칙은 길다. 이경

5. 마음은 물처럼 고요하고 반석처럼, 묵묵히 성월의 변화를 지켜주며, 자신의 포부를 실천에 옮긴다. 일행은 천리에 그 말을 하지 않고, 밤에는 그 말을 하지 않는다. 그래서 속담에도 있듯이, "천국 건강, 신사 자기 개선; 지세곤은 군자가 덕재물로 삼는다. " 덕은 인간의 근본이고, 공부도 선비의 이익이다. 자강과 덕은 군자의 대종도 있다. 그러므로 군자로서, 너는 우수한 학업에 탄복하고, 자신의 포부를 자랑스럽게 여기고, 근로를 견디고, 강인한 사람이 되고, 고덕위의 사람이 되어야 한다. 자강불식, 후덕재물은 모두 할 수 있다. 이경

6. "가지마, 주지 마, 생각하지 마, 생각하지 마, 다른 사람과 편리하고, 다른 사람과 즐거워. <역경>

7, 우수성은 유명해지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악의 축적은 몸을 파괴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이경

8. 군자는 독립적이고 두려움이 없고, 은둔하는 것은 귀찮지 않다. 이경

9, 모양, 즉 도로; 물질을 설비라고 부른다. 이경

10, 하늘의 입도는 음양이고, 땅의 입도는 강유하고, 사람의 입도는 인의다. 이경

1 1. 군자는 모이고, 변론하고, 너그럽게 살고, 인자하게 행동한다. 이경

12, 좋은 집, Yuqing 이 있어야합니다; 만약 네가 나쁜 집을 축적한다면, 더 많은 재난이 있을 것이다. 이경

13, 동시대응으로 동기, 습수, 건화, 구름은 용에서, 바람은 호랑이에서, 각각 그 종류에서 나온다. 이경

14, 시간이 멈추면 멈추고, 떠나면 가고, 운동은 시간을 잃지 않고, 그 길은 밝다. 이경

15, 군자는 친구를 사귀면 아첨하지 않고, 친구를 사귀면 모독하지 않는다. 이경

16 그러므로 태극이 생기기 쉽다. 바로 이의를 낳고, 이의는 사상을 낳고, 사상은 팔괘를 낳는다. 가십은 길흉을 정하고 길흉은 대업을 낳는다. 이경

17, 사물들이 모이다. 이경

18, 쿤유강, 정덕. 이경

19, 남편과 하늘과 땅이 조화를 이루고, 해와 달과 조화를 이루고, 사계절과 조화를 이루고, 귀신과 조화를 이룬다. 이경

20, 두 사람이 한마음 한뜻으로, 그 이익은 단금이다. 일념의 차이. 이경

2 1, 키안 신사, 산과 관련된 데 사용됩니다. 이경

22. 이 산들은 광택이 있고 짜다. 군자는 말과 믿음이 있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는다. 이경

위안, 상수, 리, 젠. "건조" 잠수용, 필요 없습니다. "건조" 강룡은 감개무량하지 않다. "간", "문어", "연결상" 은 같은 정신을 찾아 모의하지 않는다. "건조" 군자는 모이는 법을 배우고, 변론을 하고, 너그럽게 살고, 어진 사람은 행한다. 문어',' 감' 은 교만하지 않고, 하위는 조급해하지 않는다. "달콤한 멜론 전기" 건강, 신사 자기 개선; 지구의 용량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신사는 끊임없이 자신의 미덕을 키워 이 세상을 짊어져야 한다. \ "시앙 전기 \" 키안 신사, 대천에 사용됩니다. "돈" 은 하늘에서 절약되고, 밝고, 지하도에서는 비천하고, 상향적이다. 천도는 재물을 잃고 겸손하고, 지하도는 영유겸손으로 변하고, 귀신은 영익겸손, 인성은 악선겸손을 해친다. (서양속담, 돈속담) 겸손하고 경량하며, 겸손하고 양보하며, 군자의 끝도 넘지 않는다. "돈" 집이 좋으니 꼭 있어야 한다. 만약 네가 나쁜 집을 축적한다면, 더 많은 재난이 있을 것이다. 문어문과 곤이 곤궁하다. 군자의 야심은 치명적이다. 졸상전' 은 선의로 가득 차 있다. 원길에게 묻지 마라. 선의로 가득 차 있다. 복희의 <역경>

24. 소인은 작은 선을 무익하고, 복도 좋고, 작은 악을 무해하고, 복도 있다. 그러므로 악의 축적은 숨길 수 없고, 죄는 크게 풀리지 않는다. 이경

25, \ "쉬운 \" 책, 멀리 갈 수 없다, 도로 반복 이동, 변화 할 수 없기 때문에, 여섯 가상 흐름, 무상, 강유, 산 은 촉촉하고 짠 수 없습니다. 군자는 말과 믿음이 있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는다. \ "집 코끼리 전기 \" 천둥, 많은 혜택. 군자는 이익을 보면 움직이고, 이익을 보면 변한다. "이향전" 공자는 "늙고 깎지 않고, 공로는 덕이 없고, 매우 두껍다" 고 말했다. 계사에서 일음과 일양은 도라고 불린다. 응집력을 논하면, 어진 사람은 그것을 인자로 여기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로 여긴다. 응집력을 논하고, 사물은 유류로 모이고, 사람은 군분한다. \ "응집력 \" 에서 소인은 작은 선을 무익하게 하고, 복을 복으로 삼고, 작은 악을 무해하게 하고, 복을 없애야 하기 때문에 악적을 감출 수 없고, 죄는 크게 풀리지 않는다. "응집력 아래" 는 충분히 유명하지 않습니다. 악의 축적은 몸을 파괴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계사 아래" 는 쉽고, 가난하면 변하고, 변하면 통하고, 통칙은 길다. 계사 하에서는 변화에 적응해야 한다. 응집하에 입천의 길은 음양이고, 입지의 길은 강유하고, 입인의 길은 인의이다. "구아 말하기"-복희의 <역경>

(26), 하늘과 땅의 느낌, 만물화생; 성현이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천하가 태평하다. 이경

27, 모양은 길이고, 모양은 아래는 장치이다. 동시적으로 응답하고, 동기, 물, 불, 구름, 용, 바람, 호랑이, 각각 그 종류에서 호응하다. 덕박하고 존경하며, 아는 것이 작고 뜻이 크며, 힘이 작고 책임감이 강하며,' 쉽다' 는 것이 거의 없다. 군자는 독립적이고 두려움이 없고, 은둔하고 지루하다. "코끼리 전기" "물의 흐름은 이윤을 내지 않고, 위험은 그 편지를 잃지 않는다"-복희 <역경>

28. 천문학을 관찰하여 시간의 변화를 관찰한다. 인문학을 보고 그것을 이경으로 바꾸다.

29. 도움을 받는 사람은 모두 믿는다. 이경

30. 군자는 보기만 하면 움직이고, 보기만 하면 바뀐다. 이경

3 1, 군자만이 천하의 뜻을 통한다. 이경

32. 유연해야 합니다. 이경

33. 인자한 자는 인자로 여기고, 아는 자는 지식으로 여기며, 백성은 날마다 모른다. 그러므로 군자의 길은 신선함에 있다! 이경

34. 택이는 물이 없어서 졸려요. 군자의 야심은 치명적이다. 이경

35. 일음과 일양은 도이고, 순종하는 자는 선하고, 성인도 사람이다. 이경

36. 어진 사람은 인자로 여기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로 여긴다. 이경

불합리한 것은 없습니다. 이유가 있어야합니다. --왕비 <역경>

(38), 군자가 참으면 순천 목숨을 끊는다. 이경

39. 군자는 내면을 존중하고 인의는 외부에 있다. 이경

40. 천도는 빛을 절약하고, 지하도는 비천하다. 천도는 재물을 잃고 겸손하고, 지하도는 영유겸손으로 변하고, 귀신은 영익겸손, 인성은 악선겸손을 해친다. (서양속담, 돈속담) 겸손하고 경량하며, 겸손하고 양보하며, 군자의 끝도 넘지 않는다. 이경

4 1, 동시 응답, 동기를 구하다. 이경

42. 일음과 일양이 바로 도이다. 이경

43, 안 취하고, 묻지 않고, 멍청하지 않고, 묻지 않는다. 이경

44, 물 인기, 자연 쓰기. 이경

45. 군자는 검소한 데크난으로 부귀를 자랑스럽게 여기지 않는다. 이경

46, 바람 천둥, 혜택. 군자는 이익을 보면 움직이고, 이익을 보면 변한다. 이경

47, 평화 없음, 악 없음, 과거 없음, 비난 <역경> 없음

48, 신사 긴, 악당 제거. 소인은 길고 군자의 길은 사라진다. 이경

49. 사람은 그룹으로 나뉘어 경전을 바꾼다

50. 가난하면 고치고, 고치면, 통칙이 길다. 이경

5 1, 공로는 자르지 않고, 공로는 덕이 없고, 매우 두껍다. 이경

(52), 부부 반목, 비주실입니다. 이경

(53), 복보가 있고, 원길 () 에게 묻지 말고, 복보 우덕 () 이 있다. 이경

54. 군자는 가르치면서 끝없이 생각할 수 있고, 보호할 수 있고, 백성은 무한하다. 이경

55, 장 kejian 을 포함 하 여, 또는 왕, 아무것도, 끝이 있다. 이경

56. "군자는 기회를 엿보고 움직이며 온종일 해서는 안 된다." 이경

57. 잠룡을 쓰지 마세요. 이경

(58), 군자 표범은 그 문채와 경전을 바꾸었다.

59, 피처럼 승마반. "피와 눈물 연연" 이 어찌 오래갈 수 있겠는가? 이경

60, 군룡이 우두머리가 없다. 이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