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문명에 관한 시와 경구
문명에 관한 시와 경구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 -공자
인간이 짐승보다 비싼 이유는 예의다. -\ "연 닫아 봄과 가을 \"
연회에서 식욕을 가장 일으킬 수 있는 것은 주인의 행동이다. -셰익스피어
무례함은 무지한 사생아이다. 버틀러
취미는 똑똑한 사람이 생각해 낸 바보와 거리를 두는 전략이다. 에머슨
사람은 동물처럼 살 수 없고 지식과 미덕을 추구해야 한다. -단테
작은 악과 함께 하지 말고, 작은 선과 함께 하지 마라. 미덕과 미덕만이 다른 사람에게 봉사할 수 있다. -유비
직위를 존중하지 말고 덕행을 존중하지 마라. 루의 불화를 수치로 여기지 않고, 그의 지혜 부족을 수치로 삼다. -장 헹
흙은 성벽을 지탱할 수 있고, 적덕은 후한 흙이다. -이백
좋은 일을 하고, 마음이 평온함을 느끼다. 만약 네가 나쁜 일을 한다면, 너는 부끄러움을 느낄 것이다. -한광신
수렁에 잠겨 자산계급의 사탕포탄에 침식되지 않는 것이 가장 귀중한 혁명의 질이다. 주은래
한 사람의 가장 슬픈 일은 양심의 죽음이다. -곽말로
우리는 도덕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도덕에 따라 일을 열심히 해야 한다. -쿠모크리트
이성은 머리보다 높고, 사상은 느낌보다 더 믿을 만하다. 골키
사람은 지혜에서 활달해야 하고, 도덕적으로는 결백해야 하며, 신체적으로는 깨끗해야 한다. -체호프
양심은 인간의 지식과 모든 생활방식에 의해 결정된다. 마르크스
나는 도덕적인 시민만이 그의 조국에 받아들일 수 있는 경례를 할 수 있다고 굳게 믿는다. -루소
자각은 진보의 어머니이고, 열등감은 타락의 원천이기 때문에 자각과 열등감은 없어서는 안 된다. -Zou taofen
부끄러움을 아는 것은 용기에 가깝다. 공추
의를 볼 수 없는 것이 아니라 정의를 보고 용감하지 않을까 봐 두렵다. -시에 juezai
한 사람이라도 나쁜 말을 하지 말고, 나쁜 일을 하지 말고, 자기 앞에서 남보다 더 부끄러움을 배워야 한다는 것을 조심해야 한다. -쿠모크리트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하다. -제갈량
군자는 도를 걱정하지만 가난은 걱정하지 않는다. 공추
가난은 아첨하지 않고, 부자는 오만하지 않다. -자공
강하면 검소하고, 가난하면 가난하지 않다. -견권 상황
사치하고 게으른 사람은 가난한 사람이고, 근검절약하는 사람은 부자이다. -한비
군자의 여행은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하고, 담박한 뜻을 품고, 조용해서 멀리 떨어져 있다. -제갈량
옛 성현의 나라와 가정을 보면 검소하고 사치스러워진다. --리 shangyin
패왕은 혼자 양강을 취하고, 자손은 백성에 떨어진다. 사치가 성공한 후 이중 위험이란 무엇입니까? -왕안석
더 많이 낭비하는 것은 욕망이다. 신사가 더 많은 것을 갈망하면, 그는 무푸귀를 읽을 것이다. 그는 그의 방식을 낭비하고 곤경에 빠진다. -사마광
평일에 옷을 절약하고 음식을 축소하는 사람은 가난할 때 쉽게 난관을 극복할 수 있다. 부유함 속에서 사치스러운 사람은 가난 속에서 굶주림과 추위로 죽는다. (서양속담, 돈속담) 세디
2. 문명예절명언 1. 좋은 행동거지는 작은 희생으로 이루어져 있다.
에머슨 2 호.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 공자 3. 인간이 짐승보다 비싼 이유는 예의다.
-\ "연 닫아 봄과 가을 \" 4. 술자리에서 가장 입맛을 돋우는 것은 주인의 예의이다. 셰익스피어 5 입니다. 무례함은 무지한 사생아이다.
버틀러 6 호입니다. 취미는 똑똑한 사람이 생각해 낸 바보와 거리를 두는 전략이다. 에머슨 7 호. 사람은 동물처럼 살 수 없고 지식과 미덕을 추구해야 한다.
-단테 8, 악을 악으로 삼지 말고 선을 행하지 마라. 미덕과 미덕만이 다른 사람에게 봉사할 수 있다.
-유비 9, 불경을 앓고 있는 것이 아니라 도덕을 앓고 있다. 루의 불화를 수치로 여기지 않고, 그의 지혜 부족을 수치로 삼다. -장 헹 10, 토부는 성벽, 덕후가 될 수 있다.
이백 1 1, 좋은 일을 하고 마음이 평온하다. 만약 네가 나쁜 일을 한다면, 너는 부끄러움을 느낄 것이다. 심한광 12, 진흙탕에 담그고 염색하지 않고 자산계급 사탕포탄에 침식되지 않는 것이 가장 귀중한 혁명의 질이다.
주은래 13, 한 사람의 가장 슬픈 일은 양심의 죽음이다. 곽모로 14, 공론도덕이 아니라 도덕에 따라 일을 열심히 해야 한다.
쿠모크리트 15, 이성은 내면보다 높고, 사상은 느낌보다 더 믿을 만하다. 골키 16, 사람은 지적으로 계몽되고, 도덕적으로 깨끗하고, 신체적으로 깨끗해야 한다.
체호프 17, 양심은 인간의 지식과 모든 생활방식에 의해 결정된다. 마르크스 18 나는 도덕적인 시민만이 자신의 조국에 받아들일 수 있는 경례를 할 수 있다고 굳게 믿는다.
루소 19, 자각하는 머리는 진보의 어머니이고, 열등한 머리는 타락의 원천이기 때문에 자각하는 머리는 없어서는 안 되고, 열등한 머리는 없어서는 안 된다. -Zou taofen 20, 수치심은 용기에 가깝다.
공추 2 1, 정의될 수 없는 것이 아니라, 네가 두려워하는 것은 의이고 용감하지 않다. 시에 juezai 22, 조심, 심지어 한 사람, 나쁜 말을 하지 말고, 나쁜 일을 하지 말고, 다른 사람 앞에서 자신을 부끄러워 하는 법을 배웁니다.
쿠모크리트 23,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합니다. 제갈량 24, 군자는 근심하고 가난하지 않다.
공추 25, 가난하지만 아첨하지 않고, 부유하고 교만하지 않다. -자공 26, 강하고 검소한, 하늘은 가난할 수 없다.
-견권 상태 27. 사치하고 게으른 사람은 가난한 사람이고, 근검절약하는 사람은 부자이다. -한비 28, 군자 여행, 조용히 자기 재배, 검소한 자기 재배, 밝은 야망, 조용하고 멀지 않은 곳.
제갈량 29, 사치하면 검소하고, 맹렬하면 눈앞에 있다. --바이 주이 30, 보안 위험, 사치를 생각하지 마라. 스바겐은 나무를 찾아 사치를 찾고, 세원은 길어지기를 원한다.
-위정 3 1. 옛 성현세가를 돌아보며 근검하고 사치를 끊다. -리 shangyin 32, 군주 혼자 두 강, 자손 백 도시 를 촬영합니다.
사치가 성공한 후 이중 위험이란 무엇입니까? -왕안석 33, 사치하고 욕심이 많다. 신사가 더 많은 것을 갈망하면, 그는 무푸귀를 읽을 것이다. 그는 그의 방식을 낭비하고 곤경에 빠진다.
-사마광 34. 평일에 허리띠를 졸라매는 사람은 가난하면 쉽게 난관을 극복할 수 있다. 부유함 속에서 사치스러운 사람은 가난 속에서 굶주림과 추위로 죽는다. (서양속담, 돈속담) 사디 35, 사치는 항상 음행을 따르고, 음행은 항상 사치를 따른다.
--몬테스키외 36, 은혜로 사람을 대하고, 형제처럼 친하다. 사악한 기풍이 사람을 맞이하고, 병사를 해치다. 관중 37 입니다. 세상에는 용감한 사람이 있는데, 오지 않으면 놀라지 않고, 추가하지 않으면 화를 내지 않는다.
-스시 38. 우리는 다른 동지들을 말로 해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지만, 다른 사람이 말로 자신을 해칠 때 우리도 참을 수 있어야 한다. 유소치 39 호입니다. 예의는 인류의 황금 열쇠이다.
송수네지 40, 공격적인 발언이 반드시 정당한 것은 아니다. -세디 4 1 입니다. 예의는 어린이와 젊은이들이 특별히 길러야 할 첫 번째 중요한 습관이다.
존? 로크 42. 예의는 예의바른 사람을 즐겁게 하고, 예의바르게 대하는 사람을 즐겁게 한다. -몬테스키외 43. 예의는 왕왕 가장 고상한 감정을 대신할 수 있다.
-메리미는 44 살이에요. 예의는 가장 쉽게 할 수 있고 가장 소중한 것이다. 곤차드는 45 세입니다. 비장벌은 꽃에서 꿀을 훌쩍이며, 떠날 때 진영에 감사를 표한다.
과장된 나비는 꽃이 그에게 감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타고르 46. 좋은 행동거지는 일을 순조롭게 진행할 수 있다-유벨 47. 제목이 클수록 예절이 복잡해진다-티니슨 48. 인생은 짧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예의에 주의를 기울일 시간이 있다-에머슨 49. 예의가 달보다 높으면 사람들은 진실한 신뢰를 잃게 된다-베이컨 50. 예의는 그의 다른 모든 미덕에 1 을 더하는 것이다. 로크 5 1 과 가까운 모든 사람들의 존경과 호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성대한 장례식을 치르는 것은 죽은 사람을 애도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살아있는 사람의 허영심, 라로시포코 52 를 만족시키기 위해서이다. 세상의 면모는 장례식을 볼 때처럼 세속적인 적이 없다-조? 에이키 워스는 53 살입니다. 만약 한 사람이 거리의 활동을 주의 깊게 관찰한다면, 나는 그가 영구차에서 가장 즐거운 표정을 찾을 것이라고 믿는다. 조? 스위프트 54. 사람들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특권, 심지어 장례식을 주재하는 특권-제인? 당겨? 로웰 55, 의식, 인간성도 매우-순자 56, 치민 안안, 불능례-효 57, 도덕, 기개를 예의로-논어 58, 예절을 배우지 않고, 도리가 없다-논어 59, 례, 국가 쑤 헹 66, 풍부한 의식 출생, 빈곤 에서 해적 시작-한? 왕복 67. 어진 사람은 애인을 사랑하고, 예의는 사람을 공경한다.
사랑, 사랑, 존중, 존중. 68. 나는 늙었고, 사람도 늙었다. 젊은이, 젊은이, 젊은이.
69, 악을 작게 하지 말고, 선을 작게 하지 마라. 70. 명덕은 여전히 아름답고, 진실과 선함을 추구한다.
7 1, 인생은 너로 인해 아름답고, 세상은 나로 인해 훌륭하고, 학교는 문명으로 인해 아름답다! 72. 하늘은 넓고 하늘보다 더 넓은 것은 인간의 마음이다. 73. 캠퍼스는 이때부터 아름답고, 나부터 시작한다. 빛나는 청춘은 문명부터 시작한다.
3. 문명에 관한 명언경구 문명의 시대는 자연제품을 더 가공하는 법을 배우는 시기이며, 진정한 공업과 예술의 시기이다. -엥겔스
사회 전체의 힘으로 * * * 생산과 그로 인한 생산의 새로운 발전도 새로운 사람이 필요하다.
이런 인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엥겔스
다른 사람들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항상 다른 사람들을 사랑합니다. 남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남을 존중할 것이다. -맹자
의식, 그래서 몸; 선생님, 그래서도 예의입니다. -견권 상태.
고대 초등학교, 사람들에게 바닥을 쓸고, 대처하고, 진퇴하고, 애사, 스승, 존사, 강사, 친지들은 수양성, 제가, 치국, 평천하의 근본이다. -주
너는 절름발이와 함께 살면 절름발이를 배울 것이다. -푸현
음악은 인간 정신의 발생을 자극해야 한다. -베토벤
도덕은 인간 사회를 위해 더 높은 수준으로 올라간 것이고, 인간 사회를 위해 노동 착취 제도에서 벗어나도록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도덕명언) -레닌
공공물을 아끼는 것은 * * * 자본주의의 특징이다. 칼리닌
문명에 관한 명언이나 시를 구하다. 나는 나의 스승을 사랑하고, 나는 진리를 더 사랑한다-아리스토텔레스.
2, 차도 사람을 취하는데, 왜 즐겁지 않느냐, 책은 향기롭다, 나는 꽃이 필요 없다.
3. 사람은 동물처럼 살면 안 되고, 지식과 미덕을 추구해야 한다-단테
4, 악을 위해 작지 말고, 선을 위해 작지 말고-유비
5. 남을 용납할 수 없는 사람도 다른 사람에게 용인될 자격이 없다-버넥스
6. 도덕수양이 달성할 수 있는 가장 높은 대가는 자신의 생각을 통제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는 것이다. 영국 박물학자 다윈.
7. 여러 줄의 불의는 반드시 스스로 죽을 것이다. -'좌전'? 숨겨진 연도 "
8. 아는 사람은 미혹되지 않고, 어진 사람은 근심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논어'? 자함
9. 당당한 사람 앞에서 소인은 종종 상대방을 안타까워한다. -'논어'? 그는 이 완료되면, 또 "
10, 아는 사람은 지혜롭고, 아는 사람은 밝다. -"노자" 제 33 장
1 1, 가난하면 혼자 있고, 성취는 천하를 겸비한다. -'맹자'? 전용 "
12, 누구나 요순을 생각할 수 있다. -'맹자'? 가오 지협 "
13, 박학다문, 심문, 세심한 사고, 논증, 충실함. -'예기'? 중용의 도
14, 산이 높지 않고 요정이 있다. 물은 깊지 않고 용은 영이다. --[돈] 유우석: "누추한 실명"
15. 진심으로 후회도 없고, 용서도 원한도 없고, 원한도 없고, 원한도 없고, 굴욕도 참는다. -[노래] 린 \ "상처 죽은 기록 \"
16, 강건하고 부드럽지만 변태하지 않고 공손하고 정직하지만 외롭지 않다. --[청] 웨이 원: "침묵 영화? 책 한 권을 배우다 "
17, 인류가 매일 발전하는 방식은 물론 힘을 결집하고, 목적이 있는 상호 격려하고, 서로 실천하고, 좋은 인격을 형성하는 것이다. 사람의 성격이 좋으니 사회는 당연히 진보한다. 인간은 동물이기 때문에 인간성이 적다. 만약 우리가 인류의 진보를 원한다면, 우리는 고상한 인격을 길러야 한다. 만약 우리가 좋은 나라를 만들고 싶다면, 우리는 먼저 모든 사람의 좋은 인격을 가져야 한다. 근본적으로 무언가를 하는 것은 인격을 높여 나라를 구하는 것이다. --손중산: "인민은 인격으로 나라를 구해야 한다"
18, 슬림함은 전체적이고 포괄적입니다. 음악뿐만 아니라 인간으로, 좁은 사람이 아니라 세계, 정국에 대한 견해와 태도를 포함한다. 20 세기 사람들은 사회주의 국가에서 태어났으며, 더욱 냉정한 이성이 필요하다. 철과 같은 이성에 의해 통제되는 감정만이 건강해야 예술에 진정한 공헌을 할 수 있다 .. 아들아, 나는 천 자를 다 말할 수 없다. 나는 네가 모든 것을 알고 있다고 믿는다. 유일한 문제는 연습이다! -프레이 편지 [1957 3 월 18]
19, 교묘한 사기가 진실보다 낫다. -"다 끝났어? 숲에서 말하다
20. 만약 네가 진리로 돌아간다면, 너는 영원히 굴욕을 당하지 않을 것이다. -'전국책'? Qice IV
2 1, 군자는 화목하고, 소인은 함께 화목하지 않다. -'논어'? 루즈
22, 가난하지만 아첨하지 않고, 부유하고 교만하지 않다. -'논어'? 학습 "
23. 군자는 성인의 아름다움이 되고, 성인의 악은 아니다. -'논어'? 얀 위안 "
24, 당신이 보는 한, 그것이 누구인지 보지 마십시오. -[노래] 루 jiuyuan: "인용문 아래"
25, 명확한 옳고 그름, 따뜻한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이 있어야합니다. 노신:' 유학자 상호 경멸' [1935 April 14]
26. 사람에게 좋고 사람에게 좋지 않다. -\ "모지? 행복하지 않다 "
27. 당신은 세상에서 하루를 살고, 당신은 하루 좋은 사람이 됩니다. 재위 하루, 선을 행하는 날. --[노래] 루오 다징: "타루? 선행하다 "
28. 내가 도울 수 있는 사람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말할 때마다, 내가 도와준 다른 사람들도 그들을 도울 수 있는 사람들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서로 돕는 것은 내가 도의상 거절할 수 없는 책임이니, 보답이 있다고 생각해도 상관없다. -구름 일기 [1919 65438+10 월 26 일]
29. 군자는 신중함과 평온함으로 시작한다. -[노래] 스와 작가의 [견권: "총리 책"
30. 행복을 주는 것은 신체적 이점도 부도 아니라 정직과 신중함이다. --쿠모 쿠리테스 "작품 선정"
5. 문명에 관한 초단명언 1. 좋은 행동거지는 작은 희생으로 이루어져 있다. 에머슨 2 입니다.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일어설 수 없다. 공자 3. 인간이 짐승보다 비싼 까닭은 예의를 갖춰야 한다. -연 닫아 봄과 가을 4. 진정한 문명은 모든 사람이 행복을 심은 결과이다. 다행히도, 티안 루 (Tian Lu) 는 5 일에 동행했습니다. 문명은 교양 있는 사람을 양성하는 것이다. -로스킨 (잉글랜드) 6. 문명사는 인류의 느리고 고통스러운 해방사이다. 잉거솔 7 호입니다. 내일의 문명은 오늘의 헌신에서 시작된다. 8. 마음의 수련과 운동은 아름다움의 발견과 경험을 위한 것이다.
10, 토코토 성벽, 적덕이 두껍다. 이백 1 1, 믿지 않는 사람은 할 수 없다-묵자 12, 사람은 믿음이 없다-공자/Kloc-0
6. 문명의 명언문명시대는 자연제품을 더 가공하는 법을 배우는 시기이며, 진정한 공업과 예술이 탄생한 시기이다. -엥겔스
도덕은 인간 사회를 위해 더 높은 수준으로 올라간 것이고, 인간 사회를 위해 노동 착취 제도에서 벗어나도록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도덕명언) -레닌
공공물을 아끼는 것은 * * * 자본주의의 특징이다. 칼리닌
진정한 문명은 모든 사람이 행복을 심은 결과이다. 다행히도 전루가 동반하다.
문명은 교양 있는 사람을 양성하는 것이다-로스킨 (영국)
문명사는 인류의 느리고 고통스러운 해방사이다. -잉거솔
모든 사물 중에서 문명은 가장 취약하며, 어떤 고도의 문명도 그것이 직면한 여러 가지 위험 위협에 저항할 수 없다. -계속? 아? 엘리스
내일의 문명은 오늘의 헌신에서 시작된다.
우리는 이번 전쟁에서 핵무기를 사용했기 때문에 다음에는 몽둥이만 사용할 수 있다.
-아인슈타인 (독일/미국)
7. 모든 사람은 생명의 법칙을 준수하고 개인의 운명과 민족의 운명을 연결시켜 개인의 생존을 집단의 생존에 두어야 한다는 문명의 명언이 있다.
노신 당명은 유일한 기둥에 의지하고 있지만, 모든 재료는 그 위에 붙어 있다. 위대한 훈은 유일하게 임명된 사람이지만 함께 일하는 것은 성공이다. 한비의 진정한 문명은 모든 사람이 마땅히 받아야 할 권리를 다른 사람에게 물려주는 것이다. 잉거솔 천재는 숲의 황야에서 태어난 괴물이 아니라 천재를 성장시킬 수 있는 사람이 낳고 낳은 것이다. 이런 사람이 없으면 천재가 없다.
루더퍼드는 지혜가 뛰어나지만 다른 사람의 도움은 없었지만 큰 성과를 거두었다. 바진의 진정한 문명은 모든 사람이 행복을 뿌린 결과이다.
다행히도, Tian Lu 는 부의 증가와 편안함의 증가로 인류에게 문명을 가져 왔습니다. Disleri 문명은 교육받은 사람들을 양성하는 것입니다-Roskin (영국) 문명의 역사는 인간의 느리고 고통스러운 해방사입니다. 잉그솔의 모든 것들 중에서 문명은 가장 취약하며, 어떤 고도의 문명도 그것이 직면한 여러 가지 위험 위협에 저항할 수 없다.
-계속? 아? 엘리스의 내일의 문명은 오늘의 헌신으로 시작된다. 연애 중의 사랑은 가장 귀여운 공동체이고, 집에는 공동체도 있고 집도 있다.
노인 부부는 서로 존중하고, 선린 공조는 먼 친척보다 낫다. 한 사람의 가치는 다른 사람에 대한 그의 헌신에서만 드러날 수 있다.
작은 실수로 자신의 앞날을 망치지 마라. 성실하게 신용을 지키고, 사람을 근본으로 삼다.
과학자들은 개인의 사상이 아니라 수천 명의 지혜를 통합한다. 모든 사람은 한 가지 문제를 생각하고, 모든 사람은 일부 일을 하고, 그것을 건설하고 있는 위대한 지식빌딩에 추가한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배우지 않으면 뒤떨어지고, 칼을 갈지 않으면 녹이 슬게 된다.
음식을 보고, 맞춤화하다. 근검절약, 합리적인 소비투쟁은 해를 끼칠 수 밖에 없다. 결국 프랑스는 프랑스, 독일은 독일이다! 아돌프 히틀러 (독일어) 내 인생에서 가장 큰 성공과 가장 유감스러운 일이다. 우리는 수많은 사람들과 함께 일생의 노력 끝에 인류를 위해 지옥의 문인 장거리 핵타격을 열었다. -폰 브라운 (독일/미국).
8. 문명에 관한 명언 경구
좋은 행동거지는 작은 희생으로 이루어져 있다. 에머슨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 -공자
인간이 짐승보다 비싼 이유는 예의다. -\ "연 닫아 봄과 가을 \"
연회에서 식욕을 가장 일으킬 수 있는 것은 주인의 행동이다. -셰익스피어
무례함은 무지한 사생아이다. 버틀러
취미는 똑똑한 사람이 생각해 낸 바보와 거리를 두는 전략이다. 에머슨
사람은 동물처럼 살 수 없고 지식과 미덕을 추구해야 한다. -단테
작은 악과 함께 하지 말고, 작은 선과 함께 하지 마라. 미덕과 미덕만이 다른 사람에게 봉사할 수 있다. -유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