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씰 커팅에 대한 기본지식!
씰 커팅에 대한 기본지식!
인새 자르기에 대한 기본 지식
[과거 왕조 인장 이름의 변화] : 진나라 이전에는 관인과 사인을 모두 '서'라고 불렀습니다. 진(秦)나라가 통일된 후, 황제는 오직 '서'로만 부르고, 신하들은 '음'으로만 부르도록 규정되었다. 한나라에는 '시'라고 불리는 왕자, 왕비, 왕비도 있었습니다. 당나라 오측천은 '시'와 '죽음'의 발음이 같다고 생각하여 이름을 '바오'로 바꿨다. 당나라부터 청나라까지 옛 체계를 따르며 '서'와 '보'를 함께 사용하였다. 한장군의 인장을 장(張)이라 부른다. 그 후, 과거 왕조 사람들의 관습에 따르면 인장에는 "인장", "인장", "주", "주지", "계약", "관팡", "인장", "부적", " deed", "deed", "poke" 및 기타 제목.
[고대 인장의 유래]: 중국의 각인, 가장 오래된 것은 은나라의 갑골문, 주나라의 종과 삼각문, 진나라의 조각석 등을 포함한다 금, 구리, 옥 및 기타 재료에 새겨진 모든 문자를 일반적으로 "금석"이라고 합니다. 인감은 "금석"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인장의 유래는 삼대나 은나라라고 할 수 있으나 아직까지 결론은 나지 않았다. 유물과 사료에 따르면 적어도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에 등장했으며, 전국시대에 널리 사용되었다. 처음에는 사업상 물건을 교환할 때 증명서로만 사용되었습니다.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이후 인장의 범위는 권력자의 권익을 대표하는 법적 대상으로 확대되었으며, 권력자의 통제를 받으며 백성을 통치하는 도구로 사용되었습니다.
[고대 인장 사용]: 한나라 이후에는 인장을 물에 담가서 종이에 찍는 방식이 더 흔해졌고 나중에는 잉크 패드도 사용되었습니다. 그 전에는 대부분의 문서를 대나무나 나무 전지에 썼는데, 전표의 유실을 방지하고 문서의 내용을 봉인하기 위해 네모난 홈이 파인 나무 조각을 적힌 전지에 덧붙여 묶었습니다. 밧줄을 정사각형 통에 넣고 부드러운 진흙 조각을 추가한 다음 진흙 위에 물개를 눌러 물개를 만듭니다. 건조 후 굳어지는 이런 부드러운 진흙이 오늘날 우리가 보는 '밀봉 진흙'이다. 부드러운 진흙을 억제하는 데 사용되는 인장은 흰색 문자가 더 선명하게 나타나고, 종이에 찍으면 빨간색 문자가 더 좋습니다. 따라서 큰 고대 인장은 흰색 문자가 더 많습니다. 또한 나무 손잡이를 삽입할 수 있는 초대형 봉인도 있는데, 이는 특히 말에 봉인으로 표시하는 데 사용됩니다.
[고대 인장은 어떻게 전승되는가] : 고대부터 전해지는 고대 인장은 대부분 고대 도시 유적이나 강, 고대 무덤에서 발견된다. 일부는 전쟁에서 패자에게 유배당했을 때 버려졌고, 일부는 전쟁에서 죽은 자에 의해 전장에 버려졌습니다. 당시에는 전장에서 포획한 인장을 모두 넘겨주어야 하는 것이 관례였으며, 공무원은 직위로 이동하여 사망할 때 봉인과 리본을 제거해야 했습니다. 그 밖에도 공식적인 직함과 이름이 붙은 것, 길조인장, 띠인장 등이 많이 있는데, 이는 일반적으로 실물이 아닌 매장물이다. 그 밖에 전국시대의 도자기와 표준 측량기, 일부 가신국의 금화에도 이름을 새기고 장인의 이름이나 화풍의 상징을 새겨 전승해 왔습니다.
[전국고인(Warring States Ancient Seal)] : 고대인은 선진(前秦) 인장의 총칭이다. 현재 우리가 볼 수 있는 가장 초기의 인장은 대부분 전국시대의 인장이다. 이 고대 봉인에 등장하는 많은 인물들은 아직 우리에게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대부분의 Zhuwen 고대 인장은 넓은 가장자리를 갖추고 있습니다. 인감의 획은 머리카락만큼 가늘고 모두 주물로 제작되었습니다. 흰 글씨로 된 고대 인장은 대부분 중앙에 옆줄이나 수직 테두리를 추가하고 문자는 주조하거나 끌로 새겼습니다. 관인의 인감에는 '사마(Sima)', '시투(Situ)' 등의 이름과 다양한 불규칙한 모양이 새겨져 있으며, 내용에도 상서로운 말과 생생한 동물 문양이 새겨져 있다.
[진시(秦印)] : 진시(秦印)는 전국시대부터 서한 초기까지 유행한 인장을 일컫는 말로 진시(秦印)라고 한다. 서예 양식으로 볼 때 진한(秦汉)시대, 진(秦)의 석각 및 기타 문자와 매우 유사하여 전국시대의 고대 문자보다 이해하기 쉽다. 진(秦)나라의 인장은 대부분 흰색으로 조각되어 있으며 인장 표면에 '천'자가 있는 경우가 많으며 하급 관리가 사용하는 관인의 크기는 일반 정사각형 관인의 절반 정도입니다. 패턴에 "日"이라는 글자가 들어가 있는데 이를 "반"이라고 합니다. 인감은 일반적으로 직사각형이며, 원형이나 타원형의 형태도 있으며, 정식명칭, 명칭, 길상말 외에 '사물존중', '서로이득', '상생' 등의 모토나 관용어도 있다. "모두와의 조화".
[한관인] : 넓게 말하면 한나라부터 위나라, 진나라까지의 관인을 총칭하는 말이다. 진(秦)나라의 인장에 비해 인장은 구조가 더 깔끔하고 직선적이며 정사각형이며 강력하고 우아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한 말기에 수공예 산업이 크게 발전했기 때문에 신망 시대("신"은 왕망 왕조의 이름)의 공식 인장이 특히 정교하고 생생했습니다. 한 왕조의 인장 예술은 도달했습니다. 그 절정에 달해 후대 물개 조각가들이 배울 수 있는 모델이 되었습니다. 한나라의 관인은 대부분 흰색으로 새겨져 있으며 모두 주조되었습니다. 군에서 급히 필요하여 우호국에 주지만 주조하지 않는 공인은 소수에 불과하며, 이에 대해서는 추후 소개하겠습니다.
[한인]: 한인은 한나라의 인장 중 가장 많고 가장 부유한 인장이다. 모양이 다를 뿐만 아니라 주홍과 흰색이 모두 가능하지만, 주홍과 흰색이 하나의 인장으로 결합되거나 사령관 등의 문양으로 장식된 후 다면 인장, 겹침(모자 인장)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 및 후크 씰. 인장에는 이름 외에도 상서로운 단어, 원산지, 테이블 문자 및 "zhiyin", "private seal" 및 "xinyin"과 같은 보조 단어가 포함되는 경우가 많으며 인장은 매우 다양하여 독창성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한나라의 장인. 한나라 시대에는 대부분의 인장이 흰색으로 쓰여졌다. 서한 시대에는 조각된 인장이 주로 사용되었지만, 동한 시대에는 주조된 인장과 조각된 인장이 모두 사용되었다.
[장군인장] : 장군인장 역시 한족의 관인 중 하나이다. 이 인장은 행군 중에 급히 칼로 인장 표면에 새기는 일이 많아 '계구장'이라고도 불렸다. 장군의 인장은 독특한 스타일과 자연스러운 흥미로 가득 차 있으며 이는 이후 예술 스타일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한나라 장군들이 사용했던 인장은 일반적으로 '인장'이 아니라 '장인'으로 불렸다. 이것이 군인의 큰 특징이다.
[한옥인장]: 한나라 옥인은 고대인장 중에서 매우 귀하고 희귀한 종류이다. 고대에는 '페이옥'이 유명 관료, 귀족 관료, 학자 관료들의 우아한 패션이기도 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옥인은 잘 만들어졌으며, 엄격한 구성과 둥근 획으로 언뜻 보면 획이 정사각형이고 직립하지만 전혀 딱딱한 느낌이 없습니다. 옥은 단단하고 쉽게 잘리지 않기 때문에 특수 봉인 절단 기술, 즉 "평칼"이 곧게 내려가는 "절단 방법"이 개발되었습니다. 그리고 옥은 쉽게 부식되거나 손상되지 않기 때문에 대대로 전해지는 하부 인장은 원래의 모습을 더 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위진남북조 인장]: 형태와 위(魏)나라와 진(晉)나라의 관인(官印)과 사인(私印)의 단추 제도. 한나라를 따르나 주조가 한인만큼 정교하지는 못하다. 형제나라에서 대대로 전해지는 관인은 글자가 많고, 칼로 끌처럼 새겼으며, 서체는 여유롭고 자연스러워 그 시대의 인장을 새기는 대표적인 양식이 되었다. 남조와 북조에는 여러 나라에서 전해지는 인장이 많지 않으며, 관인의 크기가 약간 크고 글자가 엉성하게 새겨져 있으며 관인에는 주조 인장이 없습니다.
[주백문자인장]: 주백색과 흰색 문자가 번갈아 나타나는 인장 스타일은 중국 인장에서 매우 독창적이며 동한 왕조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그 방법은 매우 다양하며, 주바이 문자의 위치 배열과 문자 수는 제한 없이 유연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기에 인용된 인쇄물의 수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Zhubai의 원리는 대략 스트로크 수를 기준으로 합니다. 대부분의 Zhuwen은 스트로크 수가 적고 Baiwen의 경우에는 그 반대이므로 Zhurubai와 Bairuzhu의 조화로운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주로 안정된 솜씨를 지닌 인감으로, 공인으로 사용됩니다.
[자목인] : 서한(西印)이라고도 불리는 자목인은 동한시대에 유래하여 위(魏), 진(秦), 육조(六代)에 유행한 두 개의 인장으로 이루어진 인장이다. 또는 세 개의 크고 작은 물개. 인체의 배가 비어 있으면 작은 물개 한두 개를 적절하게 배치하여 아이를 안고 있는 엄마의 모습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한쪽에 두 개의 인장을 통합하여(예: 오른쪽 열의 "Guo Yi" 인장) 3면 세트를 형성하는 것도 있습니다. 인장 한 장의 부피에는 인장 여러 장의 사용 가치가 담겨 있어 고대 인장 제작자의 장인정신을 엿볼 수 있습니다.
[육면인장]: 실제로 대대로 전해지는 육면인장은 거의 없습니다. 이런 종류의 "볼록한" 모양의 물개는 물개의 코에 구멍이 있어 벨트에 착용할 수 있습니다. 육면체 도장. 고대부터 전해지는 육각인의 전형적인 양식은 여백이 있는 흰색 글씨로, 각 글자는 한 줄로 되어 있으며, 윗부분은 촘촘하고 아랫부분은 성기게 되어 있으며, 인장의 세로획은 대부분 길고 처져 있다. 뾰족하고 가늘어 마치 바늘을 매달아 놓은 것 같아 '매달린 바늘표본'이라는 통칭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스타일은 여전히 붓놀림을 늘리고 밀도와 밀도를 대조하는 장점이 있지만 쉽게 천박해지고 한인의 풍부함보다 훨씬 뒤떨어집니다. 따라서 전인 조각가들은 항상 이따금씩만 사용했습니다.
[먀오족 인장](새와 종 문자 포함): 묘족 인장과 이와 유사한 새와 종 문자는 모두 한 왕조 인장의 "예술적 문자"입니다. 전자는 구부러지고 포장되어 있습니다. 후자는 물고기 모양의 새 머리가 위에 추가되는 장식을 기반으로 합니다. 이러한 문자는 고대의 무기나 악기의 종에서 처음으로 볼 수 있는데, 일부에는 문자의 획에 따라 금선을 새겨넣은 독특한 문체가 있습니다. 새와 곤충 물개는 개인 물개에서만 발견되며 대부분 흰색입니다.
[혼형인장] : 전국시대 이후의 인장 중에서 혼형인장 역시 매우 독특한 형태이다.
스타일에는 정해진 패턴이 없으며 크기는 몇 인치에서 몇 분까지 다양하며 정사각형과 원형의 길이와 너비 외에도 오목하고 볼록한 씰, 정사각형, 원형, 그리고 삼각형 결합 물개, 두 개의 원형과 세 개의 원형 구슬, 세 개의 잎이 펼쳐진 모양 등이 있습니다. Zhu Bai에는 언급할 수 없을 정도로 많습니다. 혼합형 인장은 관인의 엄숙하고 차분한 요구 사항과 독특한 유머가 다르기 때문에 개인 인장에만 사용됩니다.
[문인]: 춘추전국시대부터 한나라와 위나라까지 인쇄된 그림으로 한나라에서 가장 많이 인쇄되었다. 샤오(Xiao) 모양의 도장 또는 그림문자 도장이라고도 합니다. 다양한 형태, 간결하고 생생한 인물, 새, 동물, 마차, 상서로운 양, 물고기, 기러기 등 상서로운 양의 네 가지 영혼 (용, 호랑이, 새, 봉황, 거북)이 자주 사용됩니다. 인장 이런 종류의 인장은 "사령 인장"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관용어 인장]: 관용어 인장은 전국시대부터 사용되었으며, 100가지가 넘는 좌우명과 관용어가 사용되었습니다. "의로운 행위", "사물에 대한 존중", "정직한 것"과 같은 관용구의 수는 첫 번째와 두 번째 단어부터 시작하여 최대 20개까지 다양합니다.
[모노그램 인장]: 모노그램 인장은 송나라에서 번성하고 원나라에서 번성하여라고도 불립니다. "원자" 원자는 대부분 장방형이며 보통 윗면과 아랫면에 일반 문자가 새겨져 있는데, 실용적인 의미에서 과거 왕조의 인장은 사기와 위조를 방지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마음대로 쓸 수 있는 "기호"(일부는 더 이상 일종의 글쓰기가 아니고 개인 표시로만 사용됨), 당연히 위조를 방지하기 위해 모방하기가 더 어려워서 이러한 유형의 문자는 명나라와 고대 시대까지 사용되었습니다.
[절강학파]: 절강학파는 안후이학파와 동시에 유행했던 유명한 인장 절단학파이다. 창립자는 황이(Huang Yi), 장런(Jiang Ren), 서강(Xi Gang), 진우중(Chen Yuzhong), 진(Chen)이다. 홍수(Hongshou), 조지진(Zhao Zhichen), 송전(Qian Song)은 모두 저장(浙江)성 항저우(杭州) 출신이기 때문에 후대에 이들을 통칭하여 '정경(丁景) 등 8인은 각자의 업적을 갖고 있어 통칭된다. 절강파는 안휘파와 마찬가지로 진나라와 한나라의 인장을 존경하며 칼 기술에 있어 떫은맛과 강한 칼을 사용하여 진나라와 한나라의 스타일을 표현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한조는 소박하고 정력적인 스타일이 안휘파의 부드럽고 부드러운 스타일과 다르기 때문에 "완파는 여성적이며 절강파는 남성적이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기타 학파]: 안후이(Anhui)와 절강(浙江) 학파가 있던 명나라 초기. 발전하고 있었는데, 유명한 "보전(寶仁)" 학파, "운건(雲建) 학파" 등 이 두 학파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다른 학파도 있었습니다. (비우)는 명나라 복건성 포천 출신으로 '복건학파'라고도 불렸다. '운젠학파'의 지도자들은 왕젠로(Wang Zenglu)와 그의 아들이었다. 이 학교의 작품 대부분에는 새로운 사상이 부족했다. , 그는 청나라의 가장 뛰어난 인장 조각가 중 한 사람으로, 초기에 진과 한 왕조의 금속 및 석문을 부지런히 연구했으며 청나라의 인장 문자, 이진 및 조로 간주되었습니다. 인장에 심오한 전서 기술을 적용하여 진나라와 한인의 좁은 세계를 뚫고 인장 절단의 범위를 확대하여 후대 우왕의 인장 스타일을 창조했습니다. Xizai, Zhao Zhiqian, Huang Dufu 및 Wu Changshuo는 청나라 말기의 다채로운 인쇄계의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Deng Shiru도 "Wan School"로 분류되었지만 일반적으로 "Deng School"이라고 불렸습니다. -영향력을 얻다.>
[우희재]: 호칭이 랑지(Rangzhi)인 우희재는 서예, 그림, 전각에 뛰어나며, 전각 솜씨가 매우 깊다. 그는 청나라의 이론가인 포시진(寶士登)의 제자였습니다. 그의 인장 절단은 원래 한인을 기반으로 한 것인데, 그가 30세쯤 되었을 때 등시루의 작품을 보고 깊이 감탄하여 인장 절단과 인장 절단 모두를 등시루에게 배워서 "등파" 미술을 발전시켰다. 그것의 최고점. 덩스루의 작품 중 극히 일부가 세상에 전해졌기 때문에, 덩스파 덩스쿨이라는 이름을 가진 대부분의 사람들은 실제로 오씨 가문을 자신들의 종파로 여겼습니다. 그의 작품은 황두보(Huang Dufu)와 우창석(Wu Changshuo)에게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우창석(Wu Changshuo)은 "랑 웬(Wu Xizai)을 따르는 것보다 바이(Deng Shiru)에게 배우는 것이 더 낫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적극 권장됩니다. 우희재의 전서는 우아하고 강렬하며 칼을 펜처럼 빠르고 빠르게 사용하는 모습이 반영되어 있으며 펜의 둥글고 흐르는 의미는 기세로 가득 차 있습니다. 각 단어 구조의 전환점과 선의 연속은 절묘한 붓놀림을 완벽하게 표현합니다.
가장자리에는 펀치칼을 사용하여 웨이(Wei) 글씨를 새겨넣은 것도 독특합니다.
[우창석]: 예전에는 준칭(吉港)이라고도 불리며 여러 별명으로도 알려진 우창석(吳昌shuo)은 서릉인감협회(Xiling Seal Society)의 초대 회장이었으며, 우(吳)와 함께 청나라 마지막 위대한 예술가였다. Xizai)와 Zhao (Zhiqian) Huang (Shiling)은 청나라 말기의 4대 거장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시, 서예, 그림, 인쇄 분야에서 높은 성취를 거두었습니다. 처음에는 절강학파 진홍수(陳洪守)에게 물개 베기를 배웠고, 계속해서 서산경(徐數興)과 조지천(趙財吉)에게 배웠고, 마지막으로 오희재(吳善施)와 전송(乾宋)의 검술과 진(秦)과 한(秦)의 물개와 진흙에 대한 연구를 통해 배웠다. 도자기 인물, 그는 마침내 Zhuanyi Duo 마스터들 사이에서 통일되어 늙고 활기차고 활기차고 고대의 독특한 모습을 형성했습니다. 오창석은 초기에 다양한 주제에 관심을 갖고 중년 이후에는 석고문을 전문으로 하여 기문과 금문의 구조를 단순하고 생동감 넘치는 붓놀림과 결합시켜 새로운 발상을 발전시켰습니다. 고정 관념을 강조하고 자신의 학교를 설립하기 위해 인장 절단의 견고한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그가 돌을 자르는 데 사용한 무딘 칼은 그의 인장 조각을 단순하고 강렬하며 단순하게 보이게 했습니다. 그의 전각 절단은 청나라 말기의 다른 화가들에 이어 갑자기 등장하여 현대에 가장 영향력 있는 전각 절단의 대가가 되었다.
[자오시펑]: 현대의 유명한 서예가이자 화가이자 전각조각가인 수루. 그는 서예, 그림, 비문 식별에 능숙하고 말 그림에 능숙합니다. 초창기에는 절강파(浙江派)를 따라 인장을 자르는 일을 했으며, 이후 조지천(趙財印)과 등사여(鄧十夫)가 면밀히 연구하여 진(秦)나라와 한(汉)나라의 소인(周文)과 송(宋), 원원주(宋源朱)의 비문에 독특한 기술을 갖고 있다. 인장 절단 기술에는 실제로 한 조각을 모방하는 두 가지 유파가 있습니다. 조세봉(Zhao Shifeng)은 한 인장 절단의 단중옌(Duan Zhongyan) 학교를 계승한 현대의 대표적인 작가 중 한 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