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충효에 관한 시 한 수.
충효에 관한 시 한 수.
송려청조
살아 있고, 남자 중의 남자가 되고, 죽어서 영혼 속의 영혼이 되다.
오늘날 사람들은 항우를 그리워하는데, 왜냐하면 그는 생활을 거절하고 동방으로 돌아왔기 때문이다.
2, "징 웨이, 모든 것이 공평하지 않다"
청곡엄무
모든 것이 공평하지 않은데, 무슨 고생이냐?
1 인치 높이, 시간 끝까지 나무를 버텨요?
나는 동해를 진정시키고 싶지만, 나는 내 생각을 바꾸지 않을 것이다.
바다에는 평온한 날이 없고, 마음에는 끝이 없다.
오! 눈치 채셨나요?
서산에는 새가 많아서 까치가 제비에게 와서 둥지를 짓는다.
3. "후진타오는 아무도 가지 않는다"
돈 니 종이 (배우)
남자의 충절, 명절에는 이름을 팔지 않는다. 허리에 걸면 큰 노래는 무용지물이다.
전국서를 읽지 않고 황석경을 읽지 않는다. 함양루에 취해 낙하성을 꿈꾸다.
나는 차라리 날개를 가지고 녹색 귀신으로 날아갈 것이다. 천검을 가지고 성간에서 내리세요.
당연히 아무도 없지만 전쟁은 없다. 한가한 것은 고전국으로, 양을 한평생 쫓아간다.
4. 삼운 삼편
돈 두보
토하지 않으면 빠르지 않고, 긴 물고기는 비늘을 다치지 않는다. 수레와 말을 모욕하고, 졸린 물고기는 신이 있다.
너는 정정당당한 사람을 보고, 몸을 바꾸려 하지 않는다.
배 주위를 배회하니, 그림자가 흰 무지개 같다. 처음에는 보상이 있고, 상석을 걸어 상을 준다.
바람이 불지 않는 한, 그것을 홍수에 넣지 마라.
열사는 악으로, 소인은 스스로 조정을 한다. 명리는 욕심이고 죽음은 중요하다.
벼슬하는 조청, 우리를 웃게 한다.
5. "와코"
진시 () 가 이름을 잃다.
도끼의 손잡이를 어떻게 자르나요? 도끼가 없으면 자를 수 있다. 당신은 어떻게 그 아내와 결혼합니까? 중매인도 없고 결혼도 없다.
다진 손잡이, 다진 손잡이, 이 규칙은 가까워졌다. 여자의 얼굴을 만족시켜야 하고, 상을 차려서 먹을 것을 차려야 한다.
2.' 충효난두 세계' 를 묘사한 고어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부모에게 효도하는 성현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 아들이 효도하고, 아버지는 마음이 넓다.
[송] 진대효는 평생 부모님을 우러러보았다. [전국] 맹자는 항상 효를 말하는데, 효는 필경의 길이라고 생각한다.
맹자, 요순의 길, 정효. [송] 이강시서는 사업을 세우고, 사람됨이 효도하다.
[청] 왕영빈, 무거운 감정, 장례 박장. 안자 제덕은 효를 우선으로 하고, 만악이 우선이다.
[청] 왕영빈의 집은 가난하고 효도하며 나라가 어지럽고 충직하다. "유명인집" 은 10 월에 임신이 무겁고, 삼생상이 가볍다.
효를 권하는 노래' 불효불폐인의 가죽. 효를 권하는 노래' 는 말을 듣지 않고 불효하다. 결국 3 세는 상을 받았다.
\ "충고효의 노래 \" 양은 무릎을 꿇고 젖을 먹는 은혜가 있고, 까마귀는 반포하는 뜻을 가지고 있다. "증현문" 효생효자, 불순종생 불순종.
증현문' 심은은 자식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천견은 남을 부끄럽게 할 필요가 없다. 격언집' 은 하늘을 옮기는 덕이 효보다 크고, 감물의 길은 성실에 있다.
[노래] 어떤 주님, 풍족함을 희생하는 것이 두터운 것을 기르는 것보다 낫다. 후회해도 늦었다. \ "격언 심지어 펜 \" 관대함 은 효도입니다; 귀국 후 날씬하게 묻히는 것은 정말 좋은 아들이다.
잠언집' 아버지는 계모의 학대를 걱정하셨지만, 백교는 계속하지 않을 것이다. 어머니는 고아가 고생하는 것을 걱정하고, 과부는 외로움을 참는다.
권고효의 노래' 은혜는 여전히 반포하고 있고, 어린 양은 여전히 무릎을 꿇고 있다. 초목은 친척에게 효도하지 않는 사람보다 못하다.
효를 권하는 노래' 불효언으로 천하곡을 먹다. 세상은 크지만 말을 듣지 않는 사람을 용납하기 어렵다.
"권효의 노래" 생사절조: 나는 피로 헌원을 추천한다. 노신의 생명은 생명이고, 부귀는 하늘에 있다.
논어' 는 제후를 위해 봉사하는 것이 아니라 귀인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다. 이경생이 죽음을 위해 태어나는 것은 자연의 법칙이다.
[노래] 수시생은 자연이고, 죽음도 자연이다. 화복이 통하고 생사가 이웃이다.
《전국책》은 국난으로 죽고 급사했다. [삼국] 조식생 백부, 사장사.
[삼국] 왕악 남자는 의를 위해 뛰어다니며, 입절은 이름을 팔지 않는다. [돈] 니 6 월, 정정당당한 사람을 바라보며 자신의 몸을 바꾸려 하지 않는다.
[돈] 두보, 장사의 어려움과 어려움, 코를 바꾸지 않는다. [돈] 깨진 거울은 빛을 바꾸지 않고, 란은 죽어도 향을 바꾸지 않는다.
[돈] 맹교, 좋은 말은 책을 읽지 않고, 열사는 진영에 신경 쓰지 않는다. [돈] 7 피트 몸, 역사를 만들지 마라.
[송] 육유생은 인걸로 죽고, 귀신으로 죽는다. [노래] 이청조 단독 사랑 산 난초, 향 포옹 가지 죽음! [노래] 팬 shikong 남자 는 지키기로 결심했지만 죽일 수 없었다.
[송] 메이, 나는 동해가 평온하고 평온을 유지하기를 바란다. [명나라] 구, 천지에는 용기가 있고, 산에는 암자가 있다.
[명나라] 고대는 고대에 죽었지만, 그는 예언자가 아니다. [청] 원목님의 품행과 덕행: 대덕은 그의 일생을 이끌 것이다.
[춘추] 공추드는 외롭지 않고 이웃이 있어야 한다. [춘추] 공구는 도를 동경하고 덕을 근본으로 한다.
[춘추] 공추부윤부, 덕윤체. [한] 다이 모리 리 yide, 모든 독일 따라서.
[노래] 미덕을 몸으로 하고 사물에 현혹되지 않는다. 관중인은 전파할 수 있지만 전파할 수는 없다.
[춘추] 공추샤오미는 향이 없고 현하고 향기롭다. [춘추] 좌추명 순천존하고, 하늘을 거스르는 자는 망한다.
[전국] 뭉크는 도량이 많고 도량이 적다. 몽크는 좋은 일을 하지 못했지만, 결국 그는 위대하다.
\ "상서 \" 군자 현혜, 용모가 어리석은 것 같다. [한] 시마 키안 징 (Sima qianjing) 은 자기 재배, 자기 재배를 위해 검소하다.
[삼국] 제갈량은 안사위위 () 에 살고, 덕고본 () 을 쌓는다. [돈] 위징더비는 맨 위에 있고 맨 아래와 비교하기를 원한다.
[금] 부현이 가난하고 학식이 없고 외롭고 덕이 없다. [청] 가르침을 구하고, 선덕으로 권고를 받았다.
(청) 왕영빈이 독일을 유학하여 실천에 옮겼다. 책에서 발췌한 것은 선량함은 물과 같고 품성은 고상하다.
개요: 미덕은 기초입니다. 근면은 가정의 기초이다. "연련집" 덕은 재능의 주인이자 덕의 노예이다.
[명나라] 홍응명은 아침저녁으로 도를 배우고, 덕에 들어가면 선후가 없다. [명나라] 왕대덕음 행천리, 공명이 무겁다.
\ "후한서 \" 겸손한 사람은 덕을 존중하고, 가난한 사람은 존귀하다. [한] 지아 이순신, 키가 큰 나무에 새, 현자 동향.
[한] 리우 Xiangxi 이후, 고대인 이 먼지 못생긴 앤 을 받아들이지 않는다. 도덕적인 친구만 되면 영생을 연장할 수 있다.
위진: 강서지덕은 생전에 그의 사랑을 남겼습니다. [돈] 책을 읽지 못한 오경, 정말 우아하다.
수드는 예상치 못한 보답을 받았고, 그의 자연스러운 꿈은 안전했다. "잠언 벽걸이" 선덕은 숨길 것이 없고, 악탐은 부끄러움을 다툰다.
[춘추] 공추덕미 흥성, 덕행은 누구나 다 알고 있다. [한] 왕충의 일생은 인의도덕으로 가득 찼는데, 그 뒤에 왜 서 있어야 하는가? [돈] 주인공은 먼저 행복한 일이다. 그가 딸을 포기하고 은혜를 갚는다.
장: 나무를 심는 사람은 뿌리를 수리해야 하고, 덕을 심는 사람은 마음을 고쳐야 한다. [명나라] 왕 수오 르네 축적 곡물 은 적덕 보다 낫다, 책을 사는 것이 밭을 사는 것보다 낫다.
\ "zengguang xianwen \" 독일, 일본, 국가 만 임신; 스스로 즐기면서 아홉 집이 갈라졌다. \ "대법관 \" 충서는 인의의 근본이다. 허무는 혼란의 근원이다.
[한] 왕 푸, 이름 제거, 독일 긴; 그의 몸은 후퇴하고 길은 전진한다. [수이] 왕 통 생수 추위와 추위; 미덕이 있는 사람은 항상 가난하다.
[노래] 후홍덕생은 재능과 군자로 태어났다. 이제야 덕을 이기고, 소인이라고 한다. [송] 사마광, 검소한 소박함, 인간 미덕; 사치와 사치는 인류의 대악이다.
[명나라] Xue Wei Renyi: 편지 없음, 서 있지 않음. 공추: 어진 사람은 무적이다.
[전국] 맹자, 군자는 성실성을 중시한다. 아들 (춘추) 은 학문이 있지만 그는 믿는다.
[춘추] 묵, 군자는 충실하지만 식언하지 않는다. 이경은 멀지 않아, 이 일을 하기가 매우 어렵다.
반고: 인은 풍부하고 의는 소중합니다. [금] 진수는 충성이 없어 사람은 천하에 설 수 없다.
[송] 쳉 이순신은 부자연스럽고 가난한 인의를 위해. [전국] 몽크, 불의한 재물, 나에게는 뜬구름 같다.
[한] 사마천 어진 사람은 마음을 속이지 않고, 어진 사람은 목숨을 해치지 않는다. 유향신은 기초의 기초이고 용서는 일을 거두는 관건이다.
[청] 왕영빈 거북이는 흥망했고 인의는 예로부터 국보이었다. [청] 장인의는 깎지 않고, 생각은 분명하고, 말은 특별하지 않다.
[춘추] 공구는 사람을 성실하게 대하고, 그 사기로 가고, 사람을 너그럽게 대하고, 그 관문으로 간다. 마오 쩌둥 종 축제, 신사 높은 야망; 정직한 사람이 몸을 굽히고 복종하지 않는 것은 수치스러운 일이다.
"진서" 공자는 인을, 맹자는 도덕을 말한다. 인의는 인간으로서의 근본이다. 군자는 한 마디로, 말을 쫓기는 것은 어렵다.
[춘추] 공추크는 이미 복인했다. 어느 날 자기 복례를 하고, 천하가 귀인한다.
[춘추] 공구는 인인지사이다. 무해한 사람이 있고, 죽은 사람이 있고, 인심이 있다. [춘추] 공구는 평범하게 활동하지 않고 유명해지느니, 차라리 가난하게 키운다.
3. 충효 딜레마 뒤의 시구는 어떻게 말합니까? 예로부터 충효는 둘 다 어렵다.
해석: 예로부터 충효는 국양난으로, 정충보국은 악비를 본보기로 삼았다.
이 시는 악비 시대에 전해 내려온 것이다. 시인이 불분명하다. 전문은 다음과 같다.
예로부터 충효는 용인하기 어렵고, 정충은 국복 악비에 보답한다. 활달호마이, 일심보국, 정충보국. 시어머니의 문신은 충절을 나타내고 예나 지금이나 아이를 찬양한다.
확장 데이터
이런 충효 딜레마의 예는 고대에 많이 있었다.
악비 (1103 ~1142), 양양주 탕인 (하남) 사람, 송대 명명. 어머니가 가장 효도하고 집안이 가난하다. 그의 어머니는 그의 등에' 정충보국' 이라는 네 글자를 새겼는데, 악비는 이를 인생의 규범으로 삼았다. 북송 () 시대에 징병은 종택 () 으로 전향하여 유목민족을 거듭 패배시켰고, 송고종 수서 () 는' 충악비 ()' 라는 글자를 쓰고 깃발을 세워 주었다. 그리고 리 쳉 패배, 이평 유옥, 참수 양, 피곤 장교 가을 마이크로, 소보 부여, 예북 각 도로 사신 모집.
서기 1 129 년, 금무술이 강을 건너 건강을 공략했다. 악비는 저항을 견지했다. 이듬해 염성에서 건강 () 을 수복하여 김병 () 의 유괴자 () 를 깨고 정주 낙양 () 을 수복하였다. 두 강 (회하와 황하) 에서 온 반군이 다시 주선진에 들어가 진회 총리의 노력을 소중히 여기고 평화를 만들고 싶어 했다.
악비 (165438+3 월 24 일, 003-114265438+10 월 27 일 남송시대의 유명한 항금 장군, 군사가, 군사가, 민족영웅, 서예가, 시인이 남송의 중흥 4 장 1 위에 올랐다.
악비는 스무 살부터 네 차례 군대에 입대했다. 제비개국 이듬해 (1 128) 부터 사오싱 11 년 (1 14 1) 까지 참가하다 김군은 강남을 공략하고, 일방적으로 반진 () 하여 건강 () 을 수복하였다. 사오싱은 4 년 (1 134) 에 양양 6 군을 수복했다. 사오싱은 6 년 (1 136), 율부 북벌로 상주와 주국을 성공적으로 점령했다.
사오싱 10 년 (1 140), 홍안종필이 동맹을 소멸시켜 송을 공략하고, 악비는 북벌에 출병하여 양강 백성들이 분주히 상고하였다. 전국 각지의 반군들이 잇달아 호응하여 김군을 향해 진공을 개시했다. 악가군은 연이어 정주 낙양 등지를 수복하여, 염성에서 응창이 김군을 물리치고 주선진에 진출했다. 그러나 송고종, 조구, 총리 진회 () 는 일심으로 화해하여 12 개의' 금판' 으로 군대가 전진할 것을 촉구했다.
송금평화회담 과정에서 악비는 진회, 장준 등의 모함과 감금을 받았다. 114265438+10 월, 그는 장남인 악운, 부장 장희안과 함께 살해됐다. 송 xiaozong 에서, pingban 무거운 서호 Qixia 링, 추격 무무, 추종 우 후, 인감 오왕 에 묻혔다.
악비는 남송의 걸출한 통수이다. 그는 인민의 항금을 매우 중시하여' 연하삭' 계획을 세웠다. 그는 황하 북쪽과 송군의 민간 항금력이 서로 협력하여 잃어버린 땅을 공동으로 수복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치군, 상벌이 분명하고 규율이 엄하여 부하를 동정하고 솔선수범할 수 있다. 그가 이끄는' 악가군' 은' 얼어도 집을 뜯지 않고 굶어 죽어도 포로가 되지 않는다' 고 불린다. 진군은' 산을 뒤흔들고, 악가군의 어려움을 뒤흔든다' 는 평론을 가지고 있어 악가군에 대한 진심 어린 탄복을 나타냈다.
악비의 문채도 장군 중에서 드물다. 그의 대표작' 만강사홍회' 는 천고에 낭송된 애국명편으로 후세 사람들이 선집을 편성했다.
바이두 백과-악비
4. 어떤 고시가 "충효는 둘 다 할 수 없다" 고 말합니까? 1.' 여름절구' 송려청은 인걸로 태어나 귀신으로 죽었다.
오늘날 사람들은 항우를 그리워하는데, 왜냐하면 그는 생활을 거절하고 동방으로 돌아왔기 때문이다. 2, \ "징 웨이 모든 것이 고르지 않다 \" 청 고대 연의 우 모든 것이 고르지 않다, 왜 그렇게 씁쓸한가; 1 인치 높이, 시간 끝까지 나무를 버텨요? 나는 동해를 진정시키고 싶지만, 나는 내 생각을 바꾸지 않을 것이다. 바다에는 평온한 날이 없고, 마음에는 끝이 없다.
오! 군은 서산새가 많아서 까치가 연자생에 왔다. 3, \ "후진타오 무인 \" dannie 남자 충성도, 축제 는 이름을 팔지 않는다.
허리에 걸면 큰 노래는 무용지물이다. 전국서를 읽지 않고 황석경을 읽지 않는다.
함양루에 취해 낙하성을 꿈꾸다. 나는 차라리 날개를 가지고 녹색 귀신으로 날아갈 것이다.
천검을 가지고 성간에서 내리세요. 당연히 아무도 없다, 비록 전쟁은 없지만.
한가한 것은 고전국으로, 양을 한평생 쫓아간다. 4,' 삼운 3 편' 당 두보 고마는 얼굴을 토하지 않고, 긴 물고기는 비늘을 손상시키지 않는다.
수레와 말을 모욕하고, 졸린 물고기는 신이 있다. 너는 정정당당한 사람을 보고, 몸을 바꾸려 하지 않는다.
배 주위를 배회하니, 그림자가 흰 무지개 같다. 처음에는 보상이 있고, 상석을 걸어 상을 준다.
바람이 불지 않는 한, 그것을 홍수에 넣지 마라. 열사는 악으로, 소인은 스스로 조정을 한다.
명리는 욕심이고 죽음은 중요하다. 벼슬하는 조청, 우리를 웃게 한다.
5. 선진시대의' 와코' 와 무명씨 와코는 어때요? 도끼가 없으면 자를 수 있다. 당신은 어떻게 그 아내와 결혼합니까? 중매인도 없고 결혼도 없다.
다진 손잡이, 다진 손잡이, 이 규칙은 가까워졌다. 여자의 얼굴을 만족시켜야 하고, 상을 차려서 먹을 것을 차려야 한다.
5. 예로부터 충절은 둘 다 어렵다. 다음 문장은 무엇입니까? 예로부터 충절은 둘 다 어렵기 때문에, 둘 다 그 빛을 취한다.
이 말은 중국 고전 4 대 명작 중 하나인' 삼국연의' 에서 나온 것이다. 중국 최초의 장별 역사연의소설로, 전칭은' 통속 삼국연의' (일명' 삼국연의') 이다. 작가는 원말명 초 유명한 소설가 나관중입니다.
의미:
충절은 고대부터 지금까지 모두 얻을 수 없고, 양자를 비교하면 폐단이 적은 사람을 선택한다.
비유:
이제 세상의 모든 것이 완벽하지 않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해, 양자를 따져 보고 자신에게 유리한 것을 선택하라.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확장 데이터:
시간배경
원말명 초에 사회 갈등이 첨예하여 농민 봉기가 여기저기서 일어나면서 군웅이 할거했다. 수년간의 전쟁 끝에 주원장은 영웅을 소멸하고 원나라를 전복시켜 명나라를 세웠다.
인민이 유랑하는 시기에 나관중은 잡극과 평론작가로서 사회의 밑바닥에 살면서 국민의 고통을 이해하고 숙지하며 사회 안정과 인민 안거낙업을 기대하고, 밑바닥 지식인으로서 동란으로 인한 비참한 국면을 끝내기를 희망했다. 이로 인해 동한 말년 역사를 블루본으로 하는 역사소설' 삼국연의' 가 생겨났다.
바이두 백과-삼국연의
6. 충효는 일석이조 {l 눈물} 이라는 명언위층에서 이렇게 완전하게 말할 수 있는데, 내가 무슨 말을 할 수 있겠어! ! !
그러나' 충효는 예로부터 둘 다 할 수 없다' 는 것이 되어야 한다!
부모님께 효도하고, 정충이 나라에 보답하지만, 노래 한 곡은 아주 잘 부른다. 만약 당신이 국가를 가지고 있다면, 당신의 가정에 충성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국가가 당신의 충성심을 필요로 할 때, 당신은 부모에게 효도할 수 없기 때문에 충성과 효도를 겸할 수 없습니다.
예로부터 충효는 용인하기 어렵고, 정충은 국복 악비에 보답한다. 활달호마이, 일심보국, 정충보국. 시어머니의 문신은 충절을 나타내고 예나 지금이나 아이를 찬양한다. 나무는 고요하고 바람은 그치지 않고, 아들은 친척을 키우고 싶어한다. 주변의 모든 본연의 정을 소중히 여기다. 아들은 말했다: "부모는 늙었고, 반드시 알고, 하나는 기뻐하고, 두 개는 두려워한다." 예, 우리가 그들의 부모님의 장수에 대해 감사할 때, 우리는 그들이 다가올 죽음에 대해 걱정할 수 밖에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많은 경우 충효 딜레마. 너의 부모님이 네가 사랑하지 않는 사람을 사랑하라고 하셨을 때, 나는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복종? 부모의 미소를 위해 자신을 잘못 탓하고, 그들의 허영을 위해 억지로 미소를 지으라고? 아마도 이 문제는 유치하지만 현실적이다. 모니터 앞에서 사람들은 방향을 잃고 딜레마에 빠지기 쉽다. 남자에게 부모에게 복종하는 것은 뼈에 사무치는 사랑을 녹여 지속적인 아쉬움으로 만드는 것을 의미한다. 여자에게 부모에게 순종하고, 자신이 일생의 행복을 잃었다고 생각하고, 사랑하지 않는 사람을 사랑하는 것은 고통스럽지 않습니까? 기나긴 하루. 이런 고통으로 부모의 눈웃음을 바꿀 만한 가치가 있는가? 우리 각자가 언젠가 이런 재난에 직면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모든 학부모가 아이의 생각을 이해하고 자신의 허영심을 희생하여 아이의 행복을 바꿀 수 있기를 바랍니다. 나는 "좋은 가정이 있으면 여경이 있을 것" 이라고 믿는다. 그렇게 하면 아이의 존경과 효심을 얻을 수 있고, 아이가 자신의 헌신 때문에 평생을 후회하지 않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인생은 무덤으로 가는 길일 뿐이다. 오면 쉬는 것을 거절하지 마라, 가면 다시 돌아설 수 없다. 하늘에서 자유롭게 나는 새가 가장 행복하다. 비록 그것들은 우리 안에 의식복이 없지만, 그것들은 가장 소중하다. 。 。 。 자유. 。 。 。 。 。
7. 충효에 관한 그 시는 만족시키기 어렵고 외롭다.
산과 강이 산산조각 나고 바람이 불고, 인생 경험이 기복이 심하다.
공포여울은 두려움을 말하고, 바다에는 한숨이 있다.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았습니까? 댄의 마음을 취하여 역사에 따르다. -"제로 대양을 건너다" 문천상
노발대발하여 가랑비에 기대다. 고개를 들고 하늘을 우러러보며 길게 울부짖으며 강건하고 사납다. 삼십 명성, 먼지와 흙, 팔천리 구름과 달. 빈둥거리지 마라, 하얗고 슬프다.
Jingkang 수치, 아직 눈이 내리지 않았다; 조신은 언제 싫어할까? 긴 차를 몰고 하란산의 부족을 돌파하다. 배가 고파서 돼지고기를 먹고 웃으며 흉노피를 마셨다. 머리부터 남겨두고, 낡은 산과 강을 치우고, 푸른 하늘에 오르다. -\ "만강홍 \" 악비
어머니는 손에 든 바느질로 장거리를 여행하는 아들을 위해 옷을 다그쳤다.
출발하기 전에,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파손될까 봐 바늘을 꿰맸다.
그러나 풀 한 촌에 얼마나 많은 사랑이 있는지, 세 배나 된다! -'방랑하는 아들들' 맹교
8. 이 시는 저자가 1, 유주시 위층에 있어야 하는 이런 곤경을 묘사한다.
당나라: 첸 지앙
아무도 고대 왕의 고대 지혜를 볼 수 없고, 내세를 볼 수 없는 현자만 볼 수 있다.
끝없는 우주만이 끝없이 슬픔으로 가득 찬 눈물을 막을 수 없다.
번역
우리는 고대 광나현재의 성왕도 볼 수 없고, 후세에 현자를 구하는 현왕도 볼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대천세계만이 끝이 없어, 나는 슬퍼서 울음을 멈출 수 없었다.
2. 우미인 봄꽃 가을달은 언제입니까?
5 대: 이유
춘추의 달은 언제입니까? 당신은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작은 건물은 어젯밤 또 동풍이었는데, 고국은 차마 밝은 달을 돌이켜볼 수 없었다.
조각 울타리와 옥벽돌은 아직 존재해야 하는데, 주연이 그것들을 바꿨다. 얼마나 많은 슬픔을 가질 수 있습니까? 동쪽으로 흐르는 강과 같다. (조각 막대: 조리개)
번역
올해 시간은 언제 끝나나요? 나는 과거에 얼마나 많은 일이 일어났는지 안다! 어젯밤, 봄바람이 또 작은 건물에서 불어왔다. 이 밝은 밤에, 나는 어떻게 고향을 그리워하는 고통을 참을 수 있을까?
세심하게 조각한 난간과 옥계단은 아직 있어야 하는데, 내가 그리워하는 사람이 노쇠하고 있을 뿐이다. 내 마음속에 얼마나 많은 슬픔이 있는지 물어보니, 마치 이 끝없는 봄물이 세차게 흐르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슬픔명언)
머리핀 피닉스 레드 파삭 파삭 한 손
송나라: 육유
붉은 바삭한 손, 황주, 만성춘류들. 동풍이 사악하고 정이 얇다. 슬픈 기분, 몇 년 동안 보이지 않는 케이블. 아니, 아니, 아니.
춘구는 여전하고, 사람은 텅 비어 있고, 눈물은 붉고 슬프다. 복숭아꽃이 떨어지고 한가한 연못정이 있다. 맹산은 여기에 있지만 금서를 신뢰하기는 어렵다. 모, 모, 모!
번역
너의 붉고 바삭한 손에 너는 황주가 가득한 컵을 들고 있다. 봄빛이 온 도시에 출렁이지만, 너는 이미 궁벽인 푸른 버드나무처럼 멀리 떨어져 있다. 봄바람이 얼마나 밉고, 기쁨이 이렇게 희박하게 불어왔다. 술 한 잔이 가득한 것은 슬픈 기분처럼 몇 년을 떠난 후의 생활이 매우 처량하다. 돌이켜 보면, 나는 단지 감탄할 수밖에 없다: 틀렸다, 틀렸다, 틀렸다!
봄빛은 맑고, 사람은 하얗고 말랐다. 눈물이 그의 얼굴의 연지홍을 씻어 모든 얇은 손수건을 적셨다. 봄빛이 가득한 복숭아꽃이 고요하고 텅 빈 연못과 파빌리온 위에 떨어졌다. 서약은 아직 남아 있지만, 금단 편지는 더 이상 보낼 수 없다. 지난 일을 돌이켜 보면, 나는 감탄할 수밖에 없다: 모, 모, 모!
4, 파도 모래, 동풍 술잔을 들어 술을 동반한다
송나라: 구양수
동풍을 마시고 긴장을 풀다. 수양묵자 나성동. 그때는 항상 손을 잡고 샹젤리제를 두루 돌아다녔다.
총총히 흩어지는 것은 끝없는 원한이다. 올해의 꽃은 작년보다 낫다. 아쉽게도 내년의 꽃이 더 좋아질 것이다. 누구를 아십니까?
번역
너의 술잔을 들어 동방에 기도하라. 서둘러 떠나지 말고 좀 더 있어라. 낙양성동의 수양버들로 둘러싸인 시골길은 작년에 우리가 손을 잡고 수영을 한 곳이다. 우리는 각양각색의 꽃을 두루 여행했다.
만남과 이별이 이렇게 촉박하지만 마음속의 원한은 끝이 없다. 올해의 보너스는 작년보다 좋고, 내년 꽃은 더 좋을 것이다. 불행히도, 나는 그때 내가 누구와 함께 할 것인지 모르겠다.
5, 연결
송: 주
젊은이들은 배우기를 좋아하고 배우기는 어려우며, 1 인치의 시간은 가벼워서는 안 된다. (분쟁: 젊은이들은 늙기 쉽지만 배우기가 어렵다)
연못에서 달콤한 봄풀이 자라기를 기다리지 않고 계단 앞의 오동잎이 이미 가을바람에 부스럭거렸다.
청춘의 날은 쉽게 지나간다. 공부는 성공하기 어렵다. 그러므로 매 순간마다 소중히 여겨야 한다. 쉽게 놓아주지 마라.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아직 내가 밝은 봄볕에서 깨어나기도 전에 계단 앞의 오동잎이 가을바람에 부스럭거리다.
9. 예로부터 충효 쌍전자는 반드시 충효 쌍전의 시련을 겪어야 한다. 사실, 부모에 대한' 효' 와 조국에 대한' 충성' 은 모순되지 않는다. 이런 충성은 더 크게' 효' 이다.
그러나' 효' 는 여러 가지 표현 방식이 있어 부모와 함께 있을 필요가 없다.' 효' 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지금 인간성의 관점에서 이 문제를 본다면, 우리는 사업에 충실하고 책임을 다해야 한다는 의혹을 피할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하지만 그것이 부모의 특별한 필요와 충돌할 때, 어느 것이 더 중요하고, 말할 필요도 없고, 어느 것이 급하고, 어느 것이 느리다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회사에서, 네가 어떤 책임을 지고 있든, 너 없이는 회사가 마비되지 않을 것이고, 네가 출근하지 않았기 때문에 죽지 않을 것이다. 부모님이 결정적인 순간에 사랑을 잃고 돌아가셨을 때, 당신은 평생 참회하는 것을 후회하지 않습니까? 부모를 사랑하지 않는 사람이 자신의 일을 사랑할 수 있습니까? 사업을 사랑하지 않는 사람은 무엇으로 부모님께 보답할 수 있습니까? 전승의 바람은 그녀의 아이가 사업이 성공하기를 바란다. 때로는 사업을 위해 부모에게 덜 관심을 갖는 것은 옳지 않다. 부모는 관심을 필요로 한다.
직업은 학부모와 연락을 유지하여 자신의 아이를 알게 하는 것이다. 당신의 사업의 성과가 무엇을 위한 것인지 알고 있다.
돈을 버는 것은 가족을 부양하고 조국의 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것이다. 국가도 국민들이 편안하게 살면서 즐겁게 일하기를 바란다.
가족은 매우 행복합니다. 그래서 너는 사업을 사랑하면서 동시에 가정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부모는 자녀가 행복하고 성공적인 직업을 갖기를 바라므로, 당신의 성공은 필요하지만, 그들도 아이를 그리워하기 때문에, 그들은 단지 그들 사이의 시간을 잘 분배하기만 하면 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특수한 상황에서는 쌍방이 모두 이해한다면, 있다면 어느 쪽이 보완할 수 있는지 결정해야 한다. 속담에 효가 우선이라는 말이 있다. 자신을 곤경에 빠뜨리고 싶지 않다면, 평소에는 효도를 보여야 하지만, 이것은 마음에서 우러나온 것이다! 평소에 아무리 바빠도 부모님께 관심을 가져야 한다.
집을 떠나 공부하거나 일을 하고, 아무리 바빠도 집에 전화를 걸어 부모의 건강 상태를 살피고, 당신이 집에서 무엇을 하고 있지 않은지, 그들을 걱정하게 하지 말라고 말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렇다면 충효 딜레마에 빠지기 쉽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