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논논문 집필 자료의 예
논논문 집필 자료의 예
2. 무릎을 꿇고 고등학교 의논문 집필 자료, 유명인사 사례 1 을 구하다. 춘추 말기에 범리는 월왕 군웅이 부귀영화를 과감하게 포기하고, 바다에 나가 장사를 하며, 결국 성공한 기업가가 되도록 도왔다.
그리고 그의 친밀한 전우 아야코, 포기하고 싶지 않아, 결국 살신의 재앙을 초래했다. 2. 베갯잇에 탐닉하지 마세요. 중국 고대 문학가 사마광은 통나무를 베개로 삼아 정신을 차리고 계속 글을 쓰고' 경찰 베개' 라고 명명했다.
러시아의 유명한 시인 마야코프스키는 자신이 너무 오래 자는 것을 막기 위해 종종 큰 장작을 베개로 사용한다. 발명가 에디슨은 늘 밤을 새워 일을 한다. 그는 정말 졸려서 책상 위의 책을 베개로 깔았다.
서한의 한 학자는 형평하여 가정 형편이 가난하지만 배우기를 좋아한다. 밤에는 등불이 없어서 그는 이웃의 촛불 아래에서 책을 읽을 수 있도록 벽에 구멍을 팠다.
강필은 남제의 가난한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녀는 낮에는 신발을 만들고 밤에는 짬을 내어 공부한다. 그가 불을 켤 수 없을 때, 그는 책을 옥상으로 가져가서 달빛으로 책을 읽었다.
암송은 중요한 학습 방법이다. 중국은 줄곧' 식견 있는 사람, 식견 있는 사람' 이라는 이론을 가지고 있다.
양계초는 학생들에게 7000 자의' 치안정책' 을 설명하여 책을 읽지 않고 외웠다. 노신 선생은 문장 한 편을 암송하기 위해 큰 소리로 낭독할 뿐만 아니라 손으로 베껴 인상을 깊게 했다.
4. 인생은 3 일밖에 없다. 미국 하와이 섬의 학생들은 수업할 때 항상 먼저 기도문을 외운다. 사람의 일생은 겨우 3 일, 즉 어제, 오늘, 내일이다. 어제는 이미 지나갔고, 영원히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오늘 너와 함께 있는데 곧 지나갔다. 내일은 와서 죽을 것이다.
어 서, 인생은 겨우 3 일입니다. 5.' 내일의 노래' 와' 오늘의 노래' 명대 돈이' 내일의 노래' 를 다시 썼다. 내용은 내일이 내일이고 내일이 얼마나 많은가! 내일을 기다리면 모든 것이 낭비될 것이다.
세상은 내일에 싫증이 나고 내일은 끝이 없을 것이다. 새벽물이 동쪽으로 흐르니, 지금은 길고도 서쪽으로 진다.
100 년 후의 내일은 어떤 모습일까요? 내일 내 노래를 들어 주세요. 명대 문가는' 오늘의 노래' 를 한 곡 더 썼는데, 그 위에는' 오늘, 오늘, 오늘, 오늘, 오늘, 오늘, 오늘, 오늘, 오늘, 오늘! 오늘 하지 않으면 언제 일어날까요? 오늘은 100 년이고 오늘은 아쉬움이 아니다.
명나라까지 기다리면 명나라에 물건이 있다. 당신을 위해' 오늘시' 를 말하고 오늘부터 열심히 하겠습니다.
성은 사마천화입니다 18 년 역사 기록을 썼습니다. 좌사꽃은 10 년 동안 삼두부를 썼다: 이시진은 30 년 동안' 본초강목' 을 썼다. 코페르니쿠스는 천체 운동을 쓰는 데 30 년이 걸렸다. 다윈은 22 년 동안' 종의 기원' 을 썼고, 밀턴은 265,438+0 년 동안' 실낙원' 을 썼고, 위대한 마르크스는 40 년 동안' 자본론' 을 썼다. 6. 석두 위의 물 한 방울은 보잘것없어 보이지만, 수년 후에 기적을 창조할 수 있다.
계림의 동굴에는 돌종유가 많은데, 그것들은 돌기둥처럼 길고 장관이다. 그것들은 바위에 떨어지는 물이 수만 년 동안 축적되어 형성된 것이다. 7. 어느 날 밤, 걷는' 칠판' 물리학자 Ampei 가 거리를 걸었다. 갑자기, 그는 머리 속에 제목을 떠올려 앞에 있는' 칠판' 앞으로 걸어갔다. 그는 주머니에서 분필 머리를 꺼내' 칠판' 에서 계산했다.
그런데' 칠판' 이 갑자기 움직여서 암페어의 미적분 문제가 채 끝나기도 전에 그는 자신도 모르게' 칠판' 을 따라갔다. "칠판" 이 빠를수록 암페어는 자신이 따라잡을 수 없다고 느꼈다. 이때, 그는 거리의 사람들이 모두 그를 비웃는 것을 보았는데, 그는 움직이는' 칠판' 이 뜻밖에도 검은 마차의 꼬리라는 것을 발견했다.
뉴턴은 밥 먹는 것을 잊었다. 영국의 위대한 물리학자 뉴턴은 한 번 친구를 집에 초대해서 밥을 먹었다. 음식은 이미 준비되었지만, 그의 친구가 도착하기 전에 그는 실험실로 들어가 실험에 전념했다. 내 친구가 왔을 때 뉴턴을 찾을 수 없었다. 출근을 서둘렀기 때문에 그는 혼자서 밥을 다 먹고 남은 닭뼈를 상자에 넣고 떠났다.
저녁에 뉴턴은 실험을 마치고 밥을 먹을 준비를 했다. 그러나 그가 상자 안의 닭뼈를 보았을 때, 그는 문득 깨달은 모습을 드러내며 웃으며 말했다. "나는 아직 먹지 않은 줄 알았는데, 사실 나는 이미 먹었어."
9.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문장 수정에 능하다. 조설근은 "홍루몽", "10 년 심의, 5 회 증삭제" 를 썼다.
톨스토이는' 전쟁과 평화' 를 썼는데, 이 책은 일곱 번 수정되었다. 마르크스는 그의 원고를 불태울지언정, 그의 가공되지 않은 작품을 남기고 싶지 않다.
복루바이는 19 세기 프랑스의 현실주의 작가를 비판했다. 어느 날, 모포산은 신작을 가지고 플로베르 상담을 받으러 갔는데, 그는 플로베르 책상 위의 원고가 페이지마다 한 줄만 쓰여 있고, 다른 9 줄은 모두 비어 있는 것을 의아해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플로베르는 웃으며 말했다: "이것은 나의 습관이다. 나는 10 줄의 원고지에 한 줄만 쓰고, 나머지 9 줄은 수정을 위해 남겨 두었다. " 10. 북송 () 시 () 는 쳉 () 의 학식을 흠모하여 낙양 () 에 가서 스승을 모시고 기예를 배웠다.
정이네 집에 상담하러 갔을 때, 정이이는 가만히 앉아 잠을 자고 있었다. 사양은 공부하기를 갈망하지만, 그는 감히 선생님을 방해하지 못하여 밖에 서서 기다리고 있다.
눈이 많이 와서 날씨가 몹시 춥다. 쳉 이순신 이 일어 났을 때, 눈은 이미 1 피트 깊이 내렸다.
나중에 사람들은' 정문 설리' 를 사용하여 학생들이 공손하게 선생님으로부터 배우는 것을 비유했다. 1 1.
결국 그는 조인의 걸음걸이를 배우지 못했고, 심지어 원래의 걸음걸이를 잊어버렸고, 어쩔 수 없이 기어돌아갔다. 이 이야기는 맹목적으로 모방하는 것을 비유하여, 결국 나는 고유의 기교와 특징을 잃었다.
12. 왕희지 각고의 연습. 진나라 대서예가 왕희지 각고의 글씨 연습. 전하는 바에 의하면 그는 사오싱란정에서 20 년 동안 열심히 공부했다고 한다.
그는 못에서 붓벼루를 자주 빨았기 때문에, 연못의 물을 검은색으로 염색했다. 한번은 그의 아들 왕헌이 그에게 글쓰기의 비결을 물었다. 그는 집안의 18 개의 물독을 가리키며 말했다. "이 18 개의 물독에 있는 물을 다 쓰면 글쓰기의 비밀을 알 수 있다."
왕헌지는 정말' 18 기통 물' 을 다 써서 정말 큰 서예가가 되었다. 13. 양계초의 독서 방법 중 하나는 독서는 전문을 나누어 블로그를 나누는 것이다.
한편으로는 열심히 공부하는 습관을 길러야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빨리 책을 읽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 세부 사항을 이해하지 못하면 아무것도 얻지 못하고 백독에 해당한다. 만약 네가 빠른 눈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너는 정보를 얻을 충분한 시간이 없을 것이다.
둘째, 가치 있는 문학 작품, 유익한 격언 경구와 같은 책을 열심히 읽어야 한다. 셋째, 독서 노트를 한다.
기억력이 좋기 때문에 문필보다 못하다. 14. 토론에 주의하세요. 중국 고대 문인들은 자신과의 친밀한 관계를 매우 중시했다.
고등학교 작문의 예는 어디에 있습니까? 그 유명한 과학자들은 호기심이라고 할 수 있다.
뉴턴은 사과에 대해 궁금했고, 와트도 주전자 제조사에서 나오는 증기에 대해 궁금했고, 결국 증기기관을 발명했다. 아인슈타인은 어려서부터 성격이 괴팍하여 나침반을 즐겨 가지고 놀며 호기심이 많았다.
갈릴레오도 샹들리에가 흔들리는 것을 관찰함으로써 호기심에서 진자를 발견했다. 에디슨은 어릴 때 암탉이 알을 품는 것을 보고 스스로 하루 동안 부화해 보는 것도 괜찮다.
한 드라마에는 선생님이 칠판에 원을 그려서 원이 어떻게 생겼는지 묻는 줄거리가 있다. 유치원의 아이들은 수십 가지를 이야기했다. 초등학생은 십여 명을 말한다. 중학생은 팔구 종을 말한다. 대학생은 두세 가지를 말한다. 사회상의 사람들 (국급 간부 포함) 은 감히 아무 말도 할 수 없다. 왜냐하면 감히 말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일이 과장되었다.
하지만 이것이 우리가 "공부" 할 때 일어나는 일이 아닙니까? 배울수록 상상할 수 없고, 자신을 죽은 지식에 가두고, 생각이 위축되고, 결국 감히 말할 수 없는 사람이 되어 사회에 의해' 성숙' 이라고 불린다. 캠브리지 대학에서 비트겐스탄은 위대한 철학자 무어의 학생이다. 어느 날 러셀이 무어에게 물었습니다. "당신의 가장 좋은 학생은 누구입니까?" 무어는 주저하지 않고 말했다: "비트겐슈타인. 클릭합니다
"왜?" "왜냐하면, 내 모든 학생들 중에서, 그는 내 수업을 듣고 있는 유일한 사람이고, 항상 어리둥절하고, 항상 많은 문제가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러셀도 위대한 철학자였고, 나중에 비트겐스탄은 그를 능가했다.
누군가 물었다: "러셀은 왜 시대에 뒤떨어졌습니까? 클릭합니다 비트겐슈타인은 "그는 더 이상 문제가 없기 때문이다." 라고 말했다. 독일의 유명한 화학자인 유스투스 폰 리비시는 염소를 바닷물에 끌어들여 요오드를 추출했는데, 나머지 모액에 적갈색 액체가 침전된 것을 발견했다.
비록 그는 매우 놀랐지만, 그는 마음에 두지 않았다. 그는 이것이 단지 요오드의 화합물일 뿐이라고 독단적으로 생각하고 병에 라벨을 붙였다. 유스투스 폰 리비시는 나중에 한 프랑스 과학자가 이것이 새로운 원소라는 것을 증명할 때까지 문득 깨달았다.
그래서 그는 이 병을' 잘못된 병' 이라고 부르며 자신을 경고했다.
4. 고등학교 작문 자료 (유명 인사 사례 관련) 1. 춘추 말기에 범리는 월왕 군웅이 가산과 부를 과감하게 포기하고, 바다에 나가 장사를 하며, 결국 성공한 기업가가 되도록 도왔다.
그리고 그의 친밀한 전우 아야코, 포기하고 싶지 않아, 결국 살신의 재앙을 초래했다. 2. 베갯잇에 탐닉하지 마세요. 중국 고대 문학가 사마광은 통나무를 베개로 삼아 정신을 차리고 계속 글을 쓰고' 경찰 베개' 라고 명명했다.
러시아의 유명한 시인 마야코프스키는 자신이 너무 오래 자는 것을 막기 위해 종종 큰 장작을 베개로 사용한다. 발명가 에디슨은 늘 밤을 새워 일을 한다. 그는 정말 졸려서 책상 위의 책을 베개로 깔았다.
서한의 한 학자는 형평하여 가정 형편이 가난하지만 배우기를 좋아한다. 밤에는 등불이 없어서 그는 이웃의 촛불 아래에서 책을 읽을 수 있도록 벽에 구멍을 팠다.
강필은 남제의 가난한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녀는 낮에는 신발을 만들고 밤에는 짬을 내어 공부한다. 그가 불을 켤 수 없을 때, 그는 책을 옥상으로 가져가서 달빛으로 책을 읽었다.
암송은 중요한 학습 방법이다. 중국은 줄곧' 식견 있는 사람, 식견 있는 사람' 이라는 이론을 가지고 있다.
양계초는 학생들에게 7000 자의' 치안정책' 을 설명하여 책을 읽지 않고 외웠다. 노신 선생은 문장 한 편을 암송하기 위해 큰 소리로 낭독할 뿐만 아니라 손으로 베껴 인상을 깊게 했다.
4. 인생은 3 일밖에 없다. 미국 하와이 섬의 학생들은 수업할 때 항상 먼저 기도문을 외운다. 사람의 일생은 겨우 3 일, 즉 어제, 오늘, 내일이다. 어제는 이미 지나갔고, 영원히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오늘 너와 함께 있는데 곧 지나갔다. 내일은 와서 죽을 것이다.
어 서, 인생은 겨우 3 일입니다. 5.' 내일의 노래' 와' 오늘의 노래' 명대 돈이' 내일의 노래' 를 다시 썼다. 내용은 내일이 내일이고 내일이 얼마나 많은가! 내일을 기다리면 모든 것이 낭비될 것이다.
세상은 내일에 싫증이 나고 내일은 끝이 없을 것이다. 새벽물이 동쪽으로 흐르니, 지금은 길고도 서쪽으로 진다.
100 년 후의 내일은 어떤 모습일까요? 내일 내 노래를 들어 주세요. 명대 문가는' 오늘의 노래' 를 한 곡 더 썼는데, 그 위에는' 오늘, 오늘, 오늘, 오늘, 오늘, 오늘, 오늘, 오늘, 오늘, 오늘! 오늘 하지 않으면 언제 일어날까요? 오늘은 100 년이고 오늘은 아쉬움이 아니다.
명나라까지 기다리면 명나라에 물건이 있다. 당신을 위해' 오늘시' 를 말하고 오늘부터 열심히 하겠습니다.
성은 사마천화입니다 18 년 역사 기록을 썼습니다. 좌사꽃은 10 년 동안 삼두부를 썼다: 이시진은 30 년 동안' 본초강목' 을 썼다. 코페르니쿠스는 천체 운동을 쓰는 데 30 년이 걸렸다. 다윈은 22 년 동안' 종의 기원' 을 썼고, 밀턴은 265,438+0 년 동안' 실낙원' 을 썼고, 위대한 마르크스는 40 년 동안' 자본론' 을 썼다. 6. 석두 위의 물 한 방울은 보잘것없어 보이지만, 수년 후에 기적을 창조할 수 있다.
계림의 동굴에는 돌종유가 많은데, 그것들은 돌기둥처럼 길고 장관이다. 그것들은 바위에 떨어지는 물이 수만 년 동안 축적되어 형성된 것이다. 7. 어느 날 밤, 걷는' 칠판' 물리학자 Ampei 가 거리를 걸었다. 갑자기, 그는 머리 속에 제목을 떠올려 앞에 있는' 칠판' 앞으로 걸어갔다. 그는 주머니에서 분필 머리를 꺼내' 칠판' 에서 계산했다.
그런데' 칠판' 이 갑자기 움직여서 암페어의 미적분 문제가 채 끝나기도 전에 그는 자신도 모르게' 칠판' 을 따라갔다. "칠판" 이 빠를수록 암페어는 자신이 따라잡을 수 없다고 느꼈다. 이때, 그는 거리의 사람들이 모두 그를 비웃는 것을 보았는데, 그는 움직이는' 칠판' 이 뜻밖에도 검은 마차의 꼬리라는 것을 발견했다.
뉴턴은 밥 먹는 것을 잊었다. 영국의 위대한 물리학자 뉴턴은 한 번 친구를 집에 초대해서 밥을 먹었다. 음식은 이미 준비되었지만, 그의 친구가 도착하기 전에 그는 실험실로 들어가 실험에 전념했다. 내 친구가 왔을 때 뉴턴을 찾을 수 없었다. 출근을 서둘렀기 때문에 그는 혼자서 밥을 다 먹고 남은 닭뼈를 상자에 넣고 떠났다.
저녁에 뉴턴은 실험을 마치고 밥을 먹을 준비를 했다. 그러나 그가 상자 안의 닭뼈를 보았을 때, 그는 문득 깨달은 모습을 드러내며 웃으며 말했다. "나는 아직 먹지 않은 줄 알았는데, 사실 나는 이미 먹었어."
9.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문장 수정에 능하다. 조설근이 쓴' 홍루몽' 은 Fenfen.com 에서 전재됐다. 이 표시를' 10 년을 읽고 5 번 더 삭제' 해 주세요.
톨스토이는' 전쟁과 평화' 를 썼는데, 이 책은 일곱 번 수정되었다. 마르크스는 그의 원고를 불태울지언정, 그의 가공되지 않은 작품을 남기고 싶지 않다.
복루바이는 19 세기 프랑스의 현실주의 작가를 비판했다. 어느 날, 모포산은 신작을 가지고 플로베르 상담을 받으러 갔는데, 그는 플로베르 책상 위의 원고가 페이지마다 한 줄만 쓰여 있고, 다른 9 줄은 모두 비어 있는 것을 의아해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플로베르는 웃으며 말했다: "이것은 나의 습관이다. 나는 10 줄의 원고지에 한 줄만 쓰고, 나머지 9 줄은 수정을 위해 남겨 두었다. " 10. 북송 () 시 () 는 쳉 () 의 학식을 흠모하여 낙양 () 에 가서 스승을 모시고 기예를 배웠다.
정이네 집에 상담하러 갔을 때, 정이이는 가만히 앉아 잠을 자고 있었다. 사양은 공부하기를 갈망하지만, 그는 감히 선생님을 방해하지 못하여 밖에 서서 기다리고 있다.
눈이 많이 와서 날씨가 몹시 춥다. 쳉 이순신 이 일어 났을 때, 눈은 이미 1 피트 깊이 내렸다.
나중에 사람들은' 정문 설리' 를 사용하여 학생들이 공손하게 선생님으로부터 배우는 것을 비유했다. 1 1.
결국 그는 조인의 걸음걸이를 배우지 못했고, 심지어 원래의 걸음걸이를 잊어버렸고, 어쩔 수 없이 기어돌아갔다. 이 이야기는 맹목적으로 모방하는 것을 비유하여, 결국 나는 고유의 기교와 특징을 잃었다.
12. 왕희지 각고의 연습. 진나라 대서예가 왕희지 각고의 글씨 연습. 전하는 바에 의하면 그는 사오싱란정에서 20 년 동안 열심히 공부했다고 한다.
그는 못에서 붓벼루를 자주 빨았기 때문에, 연못의 물을 검은색으로 염색했다. 한번은 그의 아들 왕헌이 그에게 글쓰기의 비결을 물었다. 그는 집안의 18 개의 물독을 가리키며 말했다. "이 18 개의 물독에 있는 물을 다 쓰면 글쓰기의 비밀을 알 수 있다."
왕헌지는 정말' 18 기통 물' 을 다 써서 정말 큰 서예가가 되었다. 13. 양계초의 독서 방법 중 하나는 독서는 전문을 나누어 블로그를 나누는 것이다.
한편으로는 열심히 공부하는 습관을 길러야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빨리 책을 읽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 세부 사항을 이해하지 못하면 아무것도 얻지 못하고 백독에 해당한다. 만약 네가 빠른 눈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너는 정보를 얻을 충분한 시간이 없을 것이다.
둘째, 가치 있는 문학 작품, 유익한 격언 경구와 같은 책을 열심히 읽어야 한다. 셋째, 독서 노트를 한다.
기억력이 좋기 때문에 문필보다 못하다. 14. 고대 중국 토론에 초점을 맞추다.
5. 의논문 작문 소재 프로! 당신을 위해 대답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다음은 습관성 의논문에 관한 자료이다.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1.' 더 이상 강교': 현실과 천국의 거리, 이상과 어둠의 대비, 과거의 기억에 대한 가장 아름다운 따뜻함. 그래서, 당신은 가볍게 소매를 휘두르며 한숨을 내쉬면 문학사의 고전적인 서 () 의' 케임브리지' 가 된다.
2. 사수: 열정은 불처럼 보이지만 영도의 동결, 녹청한 에메랄드, 녹슬어 흐르는 냉연, 번화한 이상, 고인 물, 나는 울음을 참을 수 없었다: 나의 중국.
3. 푸쉬킨의' 바다에': 시인과의 * * *, 졸졸 흘러도 결코 뒤돌아보지 않고, 바다의 자유와 빛을 바라보며 검에 새겨진 생명의 빛으로 최고의 사랑을 추구한다. 죽어도 사랑의 깊숙한 곳에서 살 것이다.
4. 서팅의 시: 500 년의 번화함과 푸르러짐, 500 년의 숙무와 슬픔, 전생에 만 번의 스쳐 지나가 이생의 한 번의 회고로 바뀐다. 왕미 절벽의 슬픔이 용솟음치는 강으로 변했다.
5. 해자의' 바다를 향해, 봄이 따뜻하고 꽃이 피다': 필멸의 슬픔은 아름다운 시편으로 변하고, 개인의 감상은 인간성의 배려로 올라간다. 나는 모든 사람이 아름다운 미래를 갖기를 바라지만, 나는 바다를 마주하고 봄이 따뜻하고 꽃이 피는 천국 밖에 있는 것을 거부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6. 주자청' 호당 달빛': 바깥의 빛이 어두워서 청화캠퍼스에 들어가 호탕을 보고 은은한 기쁨과 슬픔을 안고 문학의 현관을 지나갔다.
7. 이락웨이의' 나의 공중 누각': 빽빽한 시멘트가 사람들의 정신공간을 달리고, 이락웨이는 시적으로 자신의 정신집을 공중에 짓고, 차마의 번잡함에서 멀리 떨어진 산에 짓는다.
8. 사철생' 나와 지단': 살 수 없는 고통, 장애가 있는 몸, 휠체어에 앉아 생각하고 자연에서 영감을 얻는다. 죽음은 피할 수 없는 명절이다. 그래서 나는 건강하게 살고, 생명의 궤적을 지키며 따라야 한다. (존 F. 케네디, 죽음명언)
9. 마틴 드킨의' 나는 꿈이 있다': 사랑으로 인종의 녹슨 지역을 비추고, 인종의 회색을 선량하게 바르고, 자유, 민주주의, 평등, 빛이 무엇인지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가장 큰 소리로 오래된 흑인 영혼의 노래를 부른다.
10. 스와이철의' 나의 호소':' 아프리카의 아버지', 이상적인 프랑스인, 평생 아프리카의 의료사업에 힘쓰고 사람들의 생명을 구하며 생명에 대한 경외심을 끊임없이 호소하며 높은 생명의 노래를 썼다.
좌우명:
1, 습관의 힘은 엄청납니다. -키케로
2. 습관은 위대한 플라이휠이자 사회의 가장 가치 있는 수호자인 웨이 제임스입니다.
3. 일상 업무를 처리할 때 1 온스의 습관은 1 파운드의 지혜에 맞먹는다.
습관보다 더 강력한 것은 없습니다.
5. "습관은 얼마나 완강한 힘인가. 한 사람의 일생을 지배할 수 있다. 모든 자연과 약속은 습관만큼 강하지 않다." 베이컨
6. 사람은 자신의 습관을 통제해야 하지만, 습관이 자신을 통제하게 해서는 안 된다. 오스트로프스키
7. 지혜가 형성하는 습관은 제 2 의 천성이 될 수 있다. 베이컨
8. "다음 행동을 파종하고 습관을 수확한다. 습관을 뿌리고 성격을 수확하십시오. 성격을 뿌리고 운명을 거두다. 클릭합니다 윌리엄 제임스 (배우)
9. 습관은 이미 천성의 일부가 되었다. -아리스토텔레스
10, 행복이 실제로 자연에 달려 있는 것이 아니라 인간의 습관에 달려 있다. -epiktetos
1 1, 어떤 사상, 어떤 행동; 어떤 행동, 어떤 습관, 어떤 습관, 어떤 성격, 어떤 성격, 어떤 운명. -차홀
12, 우리는 어떤 사람이 될 것인가! 이것은 전적으로 우리가 반복해서 무엇을 하느냐에 달려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6. 재료 작문의 재료와 범의 손자가 꽃을 감상하다 "재료 작문과 범의 손자가 산에서 꽃을 감상하고 있다." 할아버지, 그 꽃은 왜 향기롭지 않습니까? "언제인지 어린 손자가 할아버지의 소매를 잡고 계속 흔들었다. 그의 다른 작은 손은 붉은 진달래꽃 한 다발을 가리키고 있다. 할아버지는 잠시 멍하니 계셨다. "그 꽃? 아니, 아름답고 향도 필요 없어. 클릭합니다 "꽃은 향기로울 거야!" 어린 손자는 승복하지 않고 불만스럽게 입을 삐죽 내밀었다. 그는 자료를 완전히 이해했지만, 그는 한 측면과 한 각도에서 작문을 구상할 수 있다. 그는 독립적으로 그의 생각, 스타일, 제목을 결정했다. 재료의 내용이나 그 의미를 벗어나지 말고 그대로 옮기지 마라. 생명의 여정의 세계는 갑자기 그것의 복잡성을 잃었고, 조용하고 독립된 가을만 남았다. 마치 연 현의 목소리와 같다. 어젯밤 서풍이 죽은 나무는 고층 빌딩에 올라가 천지를 바라보았다. 네가 건물을 오를 때는 혼자 걸어가서 대강의 강약을 보고, 물건을 보는 것은 사람의 상처이고, 사과를 깨는 슬픔은 외부의 천변만화로 인한 것이다. 자신의 독특한 모델에서 벗어나다. 그 붉은 진달래꽃은 매혹적인 향기가 없지만 여전히 산속에 자랑스럽게 서 있을 수 있다. 어린 손자의 말은 그것이 신념을 바꾸는 것을 막지 않고, 여전히 확고하게 자신의 길을 걷고, 자신을 살아간다. 고대와 현대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정말로 자신의 길을 확고하게 걷고 다른 사람들의 소문에 상처를 입을 수 있습니까? "장화, 석양, 피" 라는 노래를 기억하시나요? 홍루에서 어떻게 다음 여자를 용인할 수 있을까요? 낡은 틀에 빠지지 않고 봉건에 반항하는 건가요? (* 장화, 석양, 피, 피, 피, 피, 피, 피) 누가 알겠어요? 그러나 약한 여자는 시종 마음을 바꾸지 않고 여전히 사방에서' 서사랑기' 의 노란 꽃을 감상하며 "꽃이 피고 꽃이 만천하에 날아간다" 고 말했다. 누가 붉은 판매향을 불쌍히 여깁니까? "그 이상한 귀가 반 고흐와 이 세상에 더 큰 감동을 주었던 거 기억나? 해바라기처럼 태양의 생명을 비추고, 하얀 밤하늘처럼 흐른다. 반 고흐의 생전의 자성격은 누구를 감동시켰습니까? 그러나 생활의 가난과 정신의 어려움은 이 사람이 가고 싶은 길을 바꾸지 않았다. 남자는 결국 죽음을 선택했다. 신은 이렇게 묘사했다: 그는 얼굴을 태양으로 돌리고, 기관총을 돌리고, 뜨겁고 쓴 들판, 끝없는 땅, 어머니의 자궁으로 돌아갔다. 그의 날개가 충분히 단단하다면, 새들은 날기 시작한다. 고인 물이 충분히 풍부하면 시냇물이 흐르기 시작한다. 만약 생활이 충분히 강하다면, 사람들은 자신의 목표를 향해 전진하기 시작할 것이다. 그들은 평생 다른 사람이 배정해 준 역할만 할 뿐, 그들은 바람을 따를 것이다. 실모용의' 배우: 그림 아래, 나는 배우로 가득 찬 마음을 가지고 있다. 나는 항상 다른 사람의 이야기에서 눈물을 흘린다. 세상은 현란하고 그윽할 수 있다. 외나무다리로 비집고 들어가니 자기보다 못한 많은 사람들이 강을 건너 방으로 들어가는 것을 보았지만 끝까지 갈 수 없었다. 자신의 길이 없는 사람은 평생 행인이다. 무지에 가까운 방식으로 자신의 성공에서 멀어진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들은 각자 다른 사람의 안목을 무시하고, 봄을 다투지 않고, 추위를 무릅쓰고 혼자 차를 몰았다. 그들은 높은 산을 세우고 생명의 변천을 바라보며 상처 하나를 버리고 외로운 눈물을 잊었다. 공자가 각국을 로비하고, 만고에 존속하는 것을 보고, 지강이 뜨거울 때 쇠를 치고, 천지를 깔고 있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공자, 논어, 명예명언) 곽말로를 보세요. 자신을 천개에 비유하고 어두운 옛 중국을 밝은 피로 변하게 합니다. 왕후장상, 문인 소객, 또는 일반 백성들은 태어날 때부터 선을 행했다. 자신의 길을 확고히 걸어가기만 하면 그 순간이 있을 것이다. 문득 돌아보니 그 사람은 어두컴컴한 불빛 아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결국, 그들은 구리 (통) 꽃과 만 리를 폐지하지 않을 것이다! (930 자, 전격, 56 점).
7. 의논문 유명인사 이야기 소재 1. 굴원은 동굴에서 열심히 공부한다. 굴원은 어릴 때 어른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동굴에 숨어서 몰래 시경을 읽으며 비바람에도 불구하고 추위에도 아랑곳하지 않았다. 꼬박 3 년 동안 그는 305 곡의' 시경' 을 숙독하여 이 민요에서 풍부한 영양을 섭취하여 결국 위대한 시인이 되었다.
2. 육유학은 매우 열심히 공부한다. 남송 시인 육유는 어려서부터 부지런하고 민감하며 배우기를 좋아한다. 그의 집에는 책상 위에 책이 있고, 장롱에는 책이 있고, 침대 위에는 책이 있는데, 이를 책집이라고 한다. 그는 부지런히 글을 써서 평생 9000 여 수의 시를 남기고 우리나라 역사상 걸출한 대작가가 되었다.
3. 간수가 이 책을 베꼈다. 명말 청초의 사상가들은 매우 불행한 어린 시절을 돌아보았는데, 천연두는 하마터면 그의 목숨을 잃을 뻔했다. 몸이 약하고 병이 많지만 어머니의 지도와 격려로 열심히 공부하고 비범한 끈기로 수서' 글자' 로 결국 한 세대의 대학이 되었다.
4. 리우웬은 불사를 빌렸습니다. 밤이 깊어지자 불당에서 갑자기 책을 읽는 소리가 들려왔다. 어린 스님은 놀라서 안에 귀신이 있는 줄 알고 곧 늙은 스님에게 보고했다. 그래서 늙은 스님은 어린 스님을 데리고 귀신을 잡으러 갔다. 뜻밖에' 귀신' 이 리우웬이라는 가난한 아이로 불등을 들고 책을 읽고 있었다. 열심히 공부한 끝에 리우웬은 마침내 위대한 작가가 되었다.
5. 동중수는 3 년 동안 정원을 엿보지 않는다. 동중서는 연구에 전념하여 지칠 줄 모르고 지칠 줄 모른다. 서재 뒤에는 정원이 하나 있었지만, 그는 독서에 전념하여 3 년 동안 정원에 들어가 감상하지 못했다. 동중수는 연구에 전념하여 서한의 유명한 사상가가 되었다.
6. 벽을 파서 빛을 훔치다. 서한 시대에는 특별히 학문이 있는 사람이 있었는데, 이름은 광형이었다. 형형이 아직 아이였을 때, 그의 집은 매우 가난했다. 책을 읽기 위해 그는 이웃 문맹가의 벽을 뚫고 촛불을 훔쳐 책을 읽고 마침내 이웃의 문맹을 감동시켰다. 여러 사람의 도움으로 샤오칭은 무언가를 배웠다. 한 황제, 어떤 의사, 푸, 자동차 페인트 장군 돌 가오 추천, 의사로 이동 할 때.
8.' 득과 상실' 의 물질적 예시에 대해 우리는 한 노인을 설득해서 이웃의 고오동나무를 보고 이웃에게' 고오동나무는 불길한 물건이니 잘라야 한다' 고 말해야 한다. 이웃은 노인의 말을 듣고 도끼로 오동나무를 베어 넘어뜨렸다. 오동나무가 땅에 쓰러지는 것을 보고 노인이 이웃에게 땔감을 요구하자 이웃들은 크게 불쾌해하며 생각했다. 그래서 이웃이 노인을 떠났다. 우화에서 노인은 땔나무를 받았지만 이웃의 본연의 정을 잃었다. 독수리는 가장 오래된 조류 중 하나이며 70 세까지 살 수 있다. 그러나, 이것은 얼마나 어려운 과정이 될 것인가! 독수리가 40 세가 되자 발톱이 노화되기 시작해서 사냥감을 효과적으로 잡을 수 없었다. 뾰족한 부리가 길고 휘어져서 가슴을 거의 찔렀다. 거대한 날개는 매우 무거워져서 날기 어렵다. 이때 독수리는 과감하게 선택을 했다. 우선, 높은 곳에서 급강하하여 단단한 부리로 바위에 부딪쳐 부러지게 한다. 그런 다음 그는 부리로 발톱과 깃털을 뽑았다. 그동안 매우 고통스러웠다. 하지만 5 개월 후, 새로 태어난 독수리는 다시 9 일 동안 날개를 펴고 나머지 30 년 동안 자유롭게 날았다. 도연명은 벼슬을 버리고 시골에 은거하며 쌀 다섯 말의 부를 잃었지만,' 국화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는 한가하고 평온한 평온을 얻어 자연의 의미와 인생의 참뜻을 깨달았다. 이백은 모처럼의 승진 기회를 잃었지만 대공황과 고민 속에서' 언젠가는 바람을 타고 큰 파도를 깨고, 구름범제창해' 라는 원대한 포부를 세우고, 인생을 계속 전진하기 위해 더 큰 힘과 목표를 축적했다. 두보는 관직의 안일함을 포기하고, 프로대중 사이를 걸으며 민중의 고통을 체험하고, 그들의 하소연과 어려움을 경청하며,' 고만경 건물, 천하의 빈민을 난처하게 하지 말라' 는 깊은 소망을 보내 사회를 더욱 따뜻하고 희망적으로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