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작문을 쓰는 데는 몇 가지 수사 수법이 있는데 무슨 뜻입니까
작문을 쓰는 데는 몇 가지 수사 수법이 있는데 무슨 뜻입니까
1. 비유: 구체적이고 흔히 볼 수 있는 사물, 상황 또는 이치를 추상적이고 생소한 사물, 상황 또는 이치를 비유하는 수사법. < P > 역할: 언어 이미지, 생동감, 추상적인 사리를 구체화하고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예문: 돌아치교의 교동은 무지개처럼 둥글게 되어 있다.
역할 분석: 무지개의 모양으로 돌아치교의 교동을 비유하며, 돌아치교의 형식이 아름다운 특징을 생생하게 써서 사람들의 아름다운 연상을 불러일으킨다.
2. 의인: 의물은 사람됨이고, 사물을 인격화하고, 인간처럼 감정적이고 행동이 있는 수사 방법으로 쓴다. < P > 역할: 언어 친밀감, 이미지성을 강화하여 독자를 생동감 있게 하고, 왕왕 매우 선명한 감정색을 띠게 한다. < P > 예문: 복숭아나무, 살구나무, 배나무, 너는 나를 허락하지 않는다. 나는 너를 놓아주지 않을 것이다. 모두 꽃이 만발했다. < P > 역할 분석: 의인화한 방법으로 봄꽃 화사함, 복숭아리 다툼춘의 시끌벅적한 광경을 써서 독자로 하여금 친절하고 이미지를 느끼게 했다.
3. 과장: 풍부한 상상력을 이용하여 어떤 사물을 더욱 두드러지고 선명하게 스케치하기 위해 그 이미지, 특징, 역할, 정도 등을 전승하는 수사법. < P > 역할: 언어의 이미지를 강화하고, 사물의 특징을 강조하거나, 독자가 작가의 주관적 감정, 태도, 이해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
예문: 큰 강이 오르내리자 갑자기 도도함을 잃었다 < P > 역할 분석: 황하가 얼어붙은 속도를 형상적으로 기록하며 북국의 추위를 부각시켰다.
4. 배비: 내용이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고, 구조가 거의 같거나 비슷하며, 말투가 거의 일치하는 세 개 이상의 문장이나 구를 나란히 배열하여 비슷하거나 관련된 의미를 표현하는 수사 방법. < P > 역할: 복잡한 내용을 비교적 집중적으로, 투철하고, 감정이 강하고, 기세를 관통하고, 매끄럽고, 형태를 가지런하게 하고, 음절을 크게 하는 데 편리하다. < P > 예문: 그는 고개를 들 수 없고, 눈을 뜰 수도 없고, 숨을 쉴 수도 없고, 발걸음을 옮길 수도 없다. < P > 역할 분석: 폭풍우 속에서 샹즈가 차를 당기는 느낌을 구체적으로 묘사하며 열악한 환경에서 샹즈의 고통과 어쩔 수 없이 독자로 하여금 몰입감을 느끼게 했다.
5. 대구: 구조가 같고, 글자 수가 같고, 내용과 연관된 한 쌍의 어구나 문장으로 두 개의 상대적이거나 비슷한 의미를 표현하는 수사 방법. < P > 역할: 형식상 문장이 단정하고 언어의 형식미를 높인다. 내용상 집중력, 요약력, 의미의 상반된 보완성 강화, 음운의 조화, 리듬이 선명해 낭랑한 상구를 읽고, 의미가 엄격하고 표현력이 풍부하다.
예문: (바라본다) 만리장성 안팎은 무모하다. 큰 강이 오르내리자 갑자기 도도함을 잃었다. < P > 역할 분석: 겨울 북국의 추운 기후, 빙설로 덮인 장대한 경치를 묘사하며, 음조가 쩌렁하고 리듬이 명쾌하며 표현력을 높였다.
6. 반복: 표현의 필요에 따라 같은 단어나 문장을 반복하는 수사 방법. 연속 반복과 간격 반복을 포함한다. < P > 역할: 어떤 것을 강조하거나, 끊임없는 감정을 표현하거나, 말투를 강화하고, 감정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 P > 예문: 기대하고, 기대하고, 동풍이 오고, 봄의 발걸음이 다가왔다. < P > 역할 분석:' 기대하고 있다' 라는 문구가 계속 반복되면서 봄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고 봄이 빨리 오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다.
7. 질문: 먼저 질문을 한 다음 자신의 견해를 이어서 말하는 수사 방법. < P > 역할: 문장 중점을 부각시키고, 언어 기세를 강화하고, 독자의 주의를 끌고, 심사숙고하며, 더 나은 서정적 이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동시에 문장을 파란만장하게 하여 생동감 있고 고지식하지 않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예문: 나풀나풀 타고 온 사람은 누구입니까? 노란 옷 사자 흰 셔츠 아이. < P > 역할 분석: 이 질문은 궁시를 출사한 내시를 강조하며 교만한 표정을 짓고
8. 의문의 형식으로 확정적인 뜻을 표현하여 말투를 강화하라고 되물었다. 긍정적인 어조로 부정적인 내용을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부정적인 어조로 긍정적인 내용을 표현하다. < P > 역할: 언어의 기세를 높이면 확실한 의미를 강화할 수 있고, 의심할 여지가 없고, 어감이 강하고, 감화력이 풍부하다.
예문: 우리 전사가 귀엽다고 생각하지 않아? 너는 우리 조국이 이런 영웅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지 않니? < P > 역할 분석: 자원봉사전사의 영웅적 사적을 서술한 후, 이 두 반문문으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며 자원봉사군 전사의 영웅적 행동을 칭찬했다. 부정적인 어조로 긍정적인 내용을 표현하여 독자들이 깊이 생각하게 하다. 3. 글에 어떤 수사법 < P > 집필수법이 예술표현수법 (즉, 예술수법과 표현수법, 표현수법 (기교)) 에 속하는지,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과장, 대비, 비유, 의인, 서스펜스, 보살핌, 연상, 상상력, 상상력이다 < P > 표현은 흔히 볼 수 있는 서술, 묘사, 서정, 의론, 설명이다. (사실 예술표현 수법에 속한다.) < P > 수사수법은 흔히 볼 수 있는 비유, 대비, 비교, 대구, 차용, 과장, 상호문, 쌍관, 반문, 질문, 반복, 반어, 인용 등이다. 4. 작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몇 가지 수사기법의 용법과 그 역할
(1) 비유. 구체적이고, 간단명료하고, 익숙한 사물이나 상황을 이용하여 또 다른 추상적이고, 심오하고, 생소한 사물이나 상황을 설명하는 수사 방법이다. 비유는 분명히 비유, 은유, 비유의 세 가지 형태를 나타낸다. 직유의 형식은 갑 (본체) 과 같은 (비유: 유사, 유사, 유, 유상, 마치) 을 (비유체) 로 축약할 수 있다. 은유의 형태는 다음과 같이 축소될 수 있다. 갑은 (예: 성, 변화, 성, 행위, 화) 을이다. 직유는 형식상 비슷한 관계이고, 은유는 상응관계이다. 비유: 비유체만 나타나고, 본체와 비유 단어는 모두 나타나지 않는다. 예를 들면: 제비새는 홍작의 뜻을 안다!
(2) 차용. 말하고자 하는 사람이나 사물을 직접 말하는 것이 아니라, 그 사람이나 사물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명칭을 차용하여 대체한다. 예를 들면, 전체로 부분적으로 대체하는 것과 같다. (마하트마 간디, 자기관리명언) 구체적으로 추상화를 대신하다. 피쳐로 본체를 대체하다. 고유 이름으로 통칭 등을 대신하다. 예를 들면:
① 군중을 한 땀 한 땀 한 땀 한 땀 받지 않는다. (일선 대 군중의 모든 재산)
② 큰 솥밥을 먹지 마라. ('냄비밥' 대 추상적인' 평균주의')
③ 꽃흰수염이 구석에 앉아 담뱃불을 피운다. (화백수염은 특징으로 본체를 대신하는 것)
④ 천만 개의 뇌봉이 조국의 대지에서 활약하고 있다. ('뇌봉' 은 구체적인 이미지로 추상적인 * * * 생산주의 사상을 대체한다)
(3) 와 비교한다. 사람을 사물로 쓰거나 사물을 사람으로 쓰는 일종의 수사 방법으로, 전자는 의물이라고 하고, 후자는 의인이라고 부른다. 예를 들면:
① 사람은 꼬리를 치켜세우거나 꼬리를 끼워서는 안 된다. (의물)
② 왁스 횃불이 잿더미가 되어 마르기 시작했다. (의인화)
(4) 과장. 사물의 이미지, 특징, 작용, 정도 등을 확대 또는 축소하는 수사 방법. 예:?
① 백발 삼천장, 인연은 긴 것 같다. ('삼천장' 은 과장을 확대하기 위해)
② 참깨알이 큰 일은 마음에 두지 않아도 된다. ('참깨알' 은 과장을 줄이는 것이다)
③ 해가 막 나오자 바닥에 불이 난 것 같다. (전사물' 출출' 과 후사물' 하불' 을 거의 동시에 나타날 정도로 과장하고, 이런 과장방식을 선행과장이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있다.)
(5) 비교. 두 가지 사물이나 같은 사물의 두 가지 측면을 동시에 비교하는 방법이다. 예를 들면:
①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② zhumen 와인과 고기 냄새, 길은 얼어 죽은 뼈가있다.
(6) 이중성. 구조가 같거나 비슷하고, 글자 수가 같은 한 쌍의 어구나 문장을 대칭으로 배열하여 상대적이거나 비슷한 의미를 표현한다. 예를 들면:
① 전체 모집 손실, 겸손 혜택.
② 횡미냉이 천부의 손가락에 대고, 머리를 숙여 유자우로 삼다.
③ 천리목, 한 단계 더 올라가고 싶다. (유수 쌍)
④ 만리장성 안팎을 바라보지만, 무모하고, 큰 강이 오르락내리락하며, 갑자기 도도함을 잃는다. (팬 면)
(7) 비율. 내용을 관련시키고 매듭을 짓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