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정원영 오대산 노선에서
정원영 오대산 노선에서
정원영이 대답했다. "스승이 후배를 의심하는 것은 일리가 있다. 후배가 감히 함부로 지껄인다. 진경이란 바로 적막열반에 도달하는 방법이지만, 깨달을 수 없다. 성불은 도를 구하는 것이다. 깨달음은 명료하고, 지식은 그 안에 있다. 수행은 행동을 바탕으로 하고, 깨달음은 성을 바탕으로 하고, 각성자는 마음을 바탕으로 하고, 수행자는 마음을 바탕으로 한다.
무과보는 편지 무면허 인과심이 생겨 생소하고 죽는다. (서양속담, 믿음속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인과를 모르는 사람은 살아서 태어나지 않고, 욕망도 없고, 반지도 없기 때문에 열반이다. "?
현스님은 웃으며 물었다. "만약 성불을 위해서가 아니라면 불교는 무엇입니까?" -응? 정원영은 "부처는 의식이 있고, 사람이 아니라, 모든 사람이 의식이 있다는 것은 의식이 인간이라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사람은 나쁠 수 있고, 생명의 의미는 무궁무진하다. 즉, 그 의미는 분명하다. 즉, 장애물은 먼지로 덮여 있고, 눈에 띄지 않는 장애물은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인생명언) 원만하게 느껴지는 부처는 불교의 부처이고, 원만하면 무한하다.
부처가 양이 있으면 아미타불이 아니다. 불법은 끝이 없다. 즉 수행은 끝이 없고, 둥글지도 않고, 만도 없고, 불만도 없고, 원만한 이름도 없다. 개인적으로는 후배들이 불교를 등급으로 생각한다고 생각한다. 본질적으로 자연의 도리이며, 도무지 불가사의하다, 즉 비문화이다.
천박한 의미에서 말하면, 사람을 선으로 인도하는 학설이다. 선악은 사람, 나, 중생, 이것이 문화다. 중생의 관점에서 볼 때, 탐욕을 탐식하고 환각을 꾀하는 것은 일종의 교묘한 방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탐욕, 탐욕, 탐욕, 탐욕, 탐욕, 탐욕) 불결한 것을 없애지는 않지만, 마음을 위로하는 자비를 방해하지 않는다. ""
주현 대사는 이렇게 말했다. "귀중한 것은, 시주의 글과 글도 모두 불가의 사람이 아니며, 시주삼경에는 제한이 없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빈승의 관점에서 볼 때, 시주는 이미 깨달음의 문턱에 올랐고, 그는 깨달음을 떠난 지 한 걸음밖에 되지 않았다. 정토에 들어가면 물러나면 반드시 죽는다. 그러나 이 단계는 하늘에 오르는 것과 같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
정원영이 말했다. "주인님 감사합니다. 부끄럽습니다! 창피해! 불교는' 인연' 이라는 단어를 말한다. 나와 부처님의 인연은 문턱에 닿아도 다 소진되고, 들어갈 수 없고, 나갈 수 없고, 악도 선하다. 그리스도와 좁은 문에 들어갈 수 없고 부처와 도를 얻을 수 없다. 나는 일등급 화주이다. 그 글자에서 똑똑히 볼 수 있고, 부드러운 체하며, 나의 독함을 드러내고, 종이로 가득 찬 것은 모두' 진' 자이다. 오늘 불문에 와서 대사님을 뵙는 것은 단지 마음의 평화를 얻기 위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정원영은 "젊은 세대는 전통관념이' 의지' 에 머물러 있고, 집에서는 부모에게 의지하고, 외출은 친구에게 의지하고, 하나님에 의지하고, 보살에 의지하고, 황제의 은총으로 ... 요컨대, 무엇이든지 의지하는 것은 자신에게 의지하지 않는 것이다. 이것은 수천 년 동안 침전된 문화적 속성 문제이며, 몇 차례의 신문화 운동을 거쳐야 깨달을 수 있다.
후배는 이미 기원한 일에만 물살을 타고 한 영웅의 목소리로 두 번, 적어도 하늘에 오르지 않고 무대에 오르지 않는다고 논평할 마음이 없다. ""
확장 데이터:
정원영은 오대산불학원에 가서 제현 스님을 청정하게 만났다. 그의 이 여행의 목적은 단지 격렬한 상전에서 마음의 평화를 얻기 위해서이다. 한편 정원영은 이 편지와 편지를 가져왔다. 한초봉이 종이를 펴서 이 줄의 글자를 보았다.
깨달음은 천명을 말하지 말고, 수행은 진경을 가져서는 안 된다.
한 번 슬프고 한 번 기쁘고 한 번 영광스럽다면, 어느 1 세는 운명인가?
지렁이는 깨끗하지 않고, 붉은 먼지는 아직 물들지 않았다.
고사 천년종, 치인설몽.
해석: 명상 깨달음은 인연을 말하지 말고 수행은 진경을 가져서는 안 된다. 희비가 교차하고 만물이 시들면 어느 것이 전생에 운명이 아닌가? 지렁이는 조금도 깨끗하지 않고, 붉은 먼지에 물들지 않았다. 은은한 고찰, 천년의 종소리, 집착하는 사람이 꿈속에서 하소연한다.
출처: 드라마' 천국' 제 1 1 회.
느낌:
"천국" 의 대화는 철학의 해석과 도시 생활에 대한 해석이 있다. "문화적 속성" 이라는 단어는 "천도" 라는 연극에 여러 번 등장한다. 개인에서 국가에 이르기까지,' 문화적 속성' 은 이미 개인과 집단의 가치관과 미래의 반영이 되었다.
각기 다른' 문화적 속성' 을 고려해 극중 그 신비로운 대사들은 신구원소에 의해 일일이 재구성되었다. 생소한 단어도, 이해할 수 없는 단어도 없고, 심사숙고하게 한다. 익숙한 대화를 표면을 벗겨 희소하고 평범한 줄거리에 묻는다는 것은 엄밀한 논리적 추론이다.
한 영화' 천도' 의 지혜가 드라마' 오락아이스크림' 의' 문화적 속성' 을 바꿀 수는 없지만, 결국 또 다른 사상, 또 다른 독서 경지, 또 다른 오락 방식의 가능성을 열어놓았다. 이전의 모든 드라마와 다르다.
이것은 매우 다른 드라마이다. 중국 드라마 역사상 이런 이야기, 이렇게 전설적인 인물, 이렇게 기괴한 이야기, 예를 들어 동영상에 집착하는 토비급 매니아, 초연물 밖의 사랑 하늘, 부자를 죽이는 상전 신화, 매우 특이한 드라마를 구성했다. 그 후중감, 역사감, 사각의식은 관객들에게 강한 충격을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