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러셀의 고전 어록
러셀의 고전 어록
러셀의 명언:
1, 사람이 많으니 차라리 죽게 하는 게 낫겠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생각 하기 전에 죽 었 어 요.
2. 많은 사람들이 연애하는 것은 세상을 도피하는 피난처를 찾기 위해서이다. 이 피난처에서, 그들이 존경할 만한 가치가 없을 때, 여전히 그들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있고, 그들이 칭찬할 가치가 없을 때, 여전히 그들을 찬양하는 사람들이 있다.
3. 사람은 천성적으로 무지하고, 추리는 총명한 상징으로 여겨져, 사람이 기계보다 우월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4. 위대한 사업은 꾸준한 일에 뿌리를 두고, 정신이 충만하여 어려움을 피하지 않는다.
5. 청춘은 활달한 시기이니, 이 시기를 이용하여 자신의 활달한 성격을 키워야 한다.
나는 영원히 나의 신앙을 위해 죽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나의 신앙은 틀릴 수 있기 때문이다.
7. 미국에서는 모든 사람이 그 사람보다 사회적 지위가 높다고 생각한다. 사람은 태어날 때 평등하다. 그러나, 그는 아무도 그보다 사회적 지위가 낮다는 것을 인정하지 않는다.
사람은 이성적인 동물이라고 한다. 나는 평생 이 관점의 증거를 찾고 있다.
9. 사람은 경신하는 동물이므로 반드시 무언가를 믿어야 한다. 만약 이 신념이 좋은 기초가 없다면, 나쁜 기초는 처리할 수 있다.
10, 많은 사람들이 용감하게 죽을 수 있지만, 자신이 죽은 이유는 무의미하고 생각할 용기조차 없다.
1 1. 추리는 지능의 상징으로 간주되어 사람이 기계보다 우월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러셀의 철학 개요
시간의 중요성을 깨닫는 것이 지혜의 대문이다. 시간이 중요하지 않다는 것을 깨닫는 것이 지혜의 문이다. 러셀
13, 너는 가난에 대처할 용기가 있어야 하고, 비웃음을 견디고, 자신의 진영의 적을 직시해야 한다. 러셀은 나의 신앙이다
14, 자신이 원하는 것을 포기하는 것은 행복한 생활의 필수 불가결한 부분이다. 버트란드 아서 윌리엄 러셀 (작곡가)
15, 정신 붕괴의 초보적인 징후는 자신의 일이 매우 중요하다고 믿는 것이다. 러셀
16, 아버지의 가장 근본적인 단점은 아이가 자신을 위해 영예를 얻길 바라는 것이다. 버트 랜드 러셀 뉴욕 타임즈
17, 중국인들이 싸다, 청렴하고 유능한 정부 관료를 낼 수 없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중국인의 윤리는 줄곧 공공 의무를 중시하지 않지만, 가족 관념은 매우 무겁다. 벼슬을 하려면 친척을 키워야 하고, 청렴을 원한다면 효도를 해야 한다. 이것이 문제의 근원이다. 따라서 중국이 발전하려면 가족 제도가 깨져야 한다. 러셀의 "중국 문제"
18, 고통스러운 울음소리가 내 마음 속에 메아리치고, 아이는 기근에 시달리고, 무고한 사람은 억압자에게 괴롭힘을 당하고, 외롭고 무력한 노인은 아들의 눈에는 얄미운 짐이 되고, 외로움, 가난, 고난은 세상 어디에나 있다. 이것들은 모두 인류가 살아야 할 생활에 대한 조롱이다. 나는 악을 줄이길 갈망하지만, 나는 할 수 없다. 그래서 나는 고통을 느낀다. 러셀은 내 삶의 목적이다
19, 생활의 불공평이 행복의 원천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러셀의 "행복의 길"
20. 수학과 신학의 결합은 피타고라스에서 시작되며 그리스, 중세, 현대에서 칸트까지 종교 철학의 특징을 대표한다. 러셀의 서양 철학사
2 1 .. 많은 사람들이 죽을지언정 생각하지 않는다. 사실, 그들은 죽을 때까지 생각해 본 적이 없다. 버트란드 아서 윌리엄 러셀 (작곡가)
23. 수요 대상의 불완전성은 행복에 없어서는 안 될 조건 중 하나이다. 러셀의 "행복의 길"
24. 현명하게 여가시간을 풍요롭게 할 수 있는 것은 인류 문명의 최신 업적인 버트랜드 러셀이다.
25. 따뜻한 신화 없이 생활중의 불행을 직면할 수 없다면, 그는 좀 나약하고 비열하다. 버트란드 아서 윌리엄 러셀 (작곡가)
26. 모든 형태의 용기는 남자든 여자든 군인의 용기처럼 칭찬을 받아야 한다. 러셀의 "행복의 길"
책 한 권을 읽는 데는 두 가지 동기가 있다. 하나는 네가 그것을 사랑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네가 그것을 자랑할 수 있다는 것이다. 러셀
28, 환각은 너의 잘못이 아니다. 환각에서 결정을 내리는 것은 너의 잘못이다. 러셀
29. 행복의 본질적인 요인은 우리의 생활방식이 이웃이나 친척의 우연한 취미와 욕망이 아니라 우리 자신의 마음속 깊은 충동에서 나와야 한다는 것이다. 러셀의 행복에 대한 정복
사람이 세상에 사는 것은 주로 두 가지 일을 하고 있다. 하나는 물체의 위치와 모양을 바꾸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다른 사람에게 이렇게 하도록 강요하는 것이다. 러셀
3 1, 희망은 강인한 지팡이이고, 인내심은 여행가방이며, 등에 업혀야 사람들이 영원한 여정에 오를 수 있다.
32. 생활을 행복하게 하는 데 필요한 조건은 지혜이고, 지혜는 교육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식물은 재배로 성장하고, 인간은 교육으로 성장한다.
우리는 두 가지 교육 계명을 제시해야합니다. 하나는 너무 많은 과목을 가르치지 말고, 다른 하나는 네가 가르치는 것을 모두 가르치는 것이다.
35. 청춘은 활달한 시기이니, 이 시기를 이용하여 자신의 활달한 성격을 키워야 한다.
36. 우리는 모든 사람이 시인 기질을 갖도록하는 관점에서 교육을 개발할 수는 없지만, 민들레가 필요로하는 몇 가지 특성이 있습니다. 그들은 함께 이상적인 성격의 기초, 즉 활력, 용기, 민감성, 지혜를 구성합니다.
37. 현대생활조건 하에서 법은 절대적이며 훈련된 지혜를 중시하지 않는 어떤 민족도 실패할 운명이다.
지식은 자연력과 파괴적인 열정의 왕국의 해방자이다. 지식이 없으면 우리가 원하는 세상을 만들 수 없다.
39. 교육자는 젊은이를 사랑해야 하지만 그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그는 또한 인류의 우수한 자질에 대해 정확한 인식을 가져야 한다.
40. 사랑 위주의 지식은 교육자가 필요로 하는 것이고, 그의 학생이 마땅히 받아야 할 것이다. 저학년 때 학생에 대한 사랑이 가장 중요한 사랑이다. 고 3 이 되면 가르치는 지식을 사랑해야 한다.
러셀 명언 전집
1. 사랑은 자유로울 때만 번영한다. 사랑은 의무라는 생각은 사랑을 말살할 수밖에 없다. 한 마디로: 한 사람을 사랑해야 한다. 이 사람을 싫어하게 하기에 충분하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2. 당신이 지금 받고 있는 저주가 많을수록, 당신은 앞으로 더 존경받을 것입니다-러셀이 말했다: 행복한 삶.
3. 사람의 진정한 생활은 옷을 입고 밥을 먹는 것이 아니라 예술, 사상, 사랑, 아름다움에 대한 창조와 상상력, 세상에 대한 과학적 이해에 있다.
4. 선생님이 해야 할 일은 학생 스스로 지식을 이해하도록 지도하고 지도하는 것이다. -서구의 지혜
5. "감지" 는 우리의 오랜 친구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조건부 반사의 법칙이거나 연결 법칙이기 때문이다. -철학 개요
6. 칸트는 그가 틀린 것으로 증명되는 것을 걱정하지 않고 오해를 받을까 봐 걱정한다고 말했다. -서구의 지혜
7. 불균등한 다형성은 행복의 원천이다.
8. 이런 투쟁에서 사람들이 두려워하는 것은 다음날 아침을 먹지 않고 이웃을 이길 수 없다는 것이다. -"러셀은 말했다: 행복한 삶"
9. 개인의 자아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큰 부분이 아니다. 자신의 생각과 희망을 초월할 수 있는 사람은 일상생활의 곤경에서 자신을 위해 조용하고 한가한 곳을 찾을 수 있다. 이는 철저한 이기주의자가 할 수 없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행복의 길
10, 정신 붕괴의 초보적인 징후는 자신의 일이 매우 중요하다고 믿는 것이다.
현대 생활에서 정신적 피로에서 벗어나는 것은 매우 어렵다. 첫째, 전체 근무 시간, 특히 일과 집 사이의 시간 동안 도시에서 일하는 사람은 항상 소음에 시달린다. 물론, 그는 이미 의식적으로 대부분의 소음을 무시할 수 있었지만, 그는 여전히 이러한 소음 때문에 피곤할 것이다. 이는 주로 그가 무의식적으로 이러한 소음을 듣지 않으려고 노력했기 때문이다. 우리가 깨닫지 못하는 또 다른 성가신 일은 우리가 낯선 사람을 자주 만난다는 것이다. 다른 동물들과 마찬가지로, 인간의 자연 본능은 항상 그가 자신의 인종에 있는 모든 낯선 사람을 조사하여 그를 우호적으로 대해야 할지 적대적으로 대해야 할지를 결정하게 한다. 러시아워에 지하철을 타는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이 이런 본능을 억누르지 않으면 안 된다. 억압의 결과는 접근하기 싫은 모든 낯선 사람에게 무한한 분노를 불러일으킨다. -"러셀은 말했다: 행복한 삶"
12. 넓은 의미에서 권력을 가장 갈망하는 사람은 권력을 얻을 가능성이 가장 높은 사람이다. -권력 이론
13, 중국인들이 싸다, 청렴하고 유능한 정부 관료를 낼 수 없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중국인의 윤리는 줄곧 공공 의무를 중시하지 않지만, 가족 관념은 매우 무겁다. 벼슬을 하려면 친척을 키워야 하고, 청렴을 원한다면 효도를 해야 한다. 이것이 문제의 근원이다. 따라서 중국이 발전하려면 가족 제도가 깨져야 한다. -중국 문제.
14, 시대나 민족을 이해하려면 그 철학을 이해해야 한다. 사람들이 사는 환경은 그들의 철학을 크게 결정하지만, 반대로 그들의 철학은 그들의 환경을 크게 결정한다. -서양 철학사
15, 철학은 검은 고양이가 암실에서 반드시 존재하지 않는 쥐를 찾는 것이다.
16, 현대 심리학자들이 받아들일 수 없는 전통적인 종교 범죄 심리학이 있다. 이런 심리에 따르면, 특히 프로테스탄트교도에 따르면, 그가 하고 싶은 일이 범죄일 때 양심이 모든 사람에게 알려 줄 것이고, 그 후에 그는 두 가지 어색함을 느낄 수 있다. 하나는 후회라고 하고, 쓸모없고, 하나는 후회라고 하며, 하나는 죄를 씻을 수 있다. -"러셀은 말했다: 행복한 삶"
17, 걱정은 일종의 공포다. 각종 공포는 피로를 일으킨다. 한 사람이 두려워하지 않는 법을 배울 수 있다면, 그는 일상생활의 피로감이 크게 줄어든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가장 해로운 두려움 중 하나는 항상 우리가 직시하고 싶지 않은 위험에서 비롯된다. (존 F. 케네디, 용기명언) 두려움에 대처하는 올바른 방법은 주의력을 집중하고, 완전히 익숙해질 때까지 이성적으로 냉정하게 두려움을 생각하는 것이다. 익숙한 결과는 두려움을 줄이는 것입니다. 전체 문제는 매우 지루해 보일 것이다. 그래서 우리의 생각이 다른 곳으로 옮겨지는 것은 이전처럼 의지의 노력 때문이 아니라 우리가 이 문제에 관심이 없기 때문이다. 어떤 일을 묵상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 그것이 무엇이든, 가장 좋은 방법은 그것에 대해 생각하는 것이다. 심지어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을 생각하는 것이다. 그 이상 유혹이 결국 사라질 때까지.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행복의 길
18, 결혼의 풍습은 항상 세 가지 요소가 혼합된 것으로 통칭하여 본능, 경제, 종교요소라고 할 수 있다. 결혼과 도덕
19. 질투는 해롭지만 결과도 무섭지만 마귀에 속하지 않나요? 어떤 의미에서 이것은 고통에 대한 영웅적인 표현이다. 영웅의 고통이란 어둠 속에서 맹목적으로 더듬는 고통이다. 아마도 더 나은 안식처로 나아가거나, 파멸과 죽음으로 나아가는 것일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웅명언) 이런 절망에서 올바른 길을 찾기 위해서는 문명화된 사람이 그의 마음을 넓히는 것처럼 그의 마음을 넓혀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반드시 자아를 초월하고 자아를 초월하여 자유를 얻는 것을 배워야 한다. -"러셀은 말했다: 행복한 삶"
두려움은 미신의 주요 원천이자 잔인함의 주요 원천 중 하나이다. 두려움을 이기는 것은 지혜의 시작이다.
두려움은 미신의 근원이자 잔인함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이다. 지혜는 두려움을 이겨내는 것으로 시작된다. 2 1. 전통적인 사람들은 전통에서 벗어난 행동을 보면 분노를 억제할 수 없다. 주로 이런 이탈을 자신의 비판으로 여긴다.
정부가 자신이 안전하다고 생각할 때만 표현의 자유가 존재한다.
언론의 자유는 정부가 자신이 안전하다고 생각할 때만 존재한다. 불균등 다형성은 행복의 원천입니다.
24. 행복의 본질적인 요인은 우리의 생활방식이 이웃이나 친척의 우연한 취미와 욕망이 아니라 우리 자신의 마음속 깊은 충동에서 나와야 한다는 것이다. -'행복 정복'
25, 환각은 너의 잘못이 아니다. 환각에서 결정을 내리는 것은 너의 잘못이다.
26. 만약 세상에 전쟁을 감히하지 않을 정도로 자랑스러운 민족이 있다면 그것은 중국이다.
27, 이것이 바로 내 인생이다. 나는 사람이 살 가치가 있다는 것을 알았다. 만약 누군가가 나에게 다시 살 기회를 준다면, 나는 이 얻기 어려운 선물을 흔쾌히 받아들일 것이다. -"내가 사는 이유는 무엇인가?"
완벽한 사랑은 상대방에게 활력을 주었습니다. 사랑 속에서 모든 사람은 즐겁게 사랑을 받아들이고, 자연스럽게 사랑을 바칩니다. 이런 상호 행복 때문에, 모든 사람들은 이 세상이 즐거움으로 가득 차 있다고 느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행복의 길
29. 사랑과 지식은 가능한 한 나를 천국으로 인도하지만, 동정은 항상 나를 인간으로 데려온다. 고통스러운 외침이 늘 내 마음속에 메아리친다. 배고픈 아이, 억압받는 사람, 자식에게 부담으로 여겨지는 무력한 노인, 외로움, 가난, 고통으로 가득 찬 세상 전체가 인간의 삶에 대한 조롱이다. 나는 이러한 불행을 경감하기를 갈망하지만, 나는 아무것도 할 수 없고, 나 자신도 그 피해를 많이 받는다. -"내가 왜 살아 있니?"
30. 수학과 신학의 결합은 피타고라스에서 시작되며 그리스, 중세, 현대에서 칸트까지 종교 철학의 특징을 대표한다. -서양 철학사
러셀의 고전 어록
애국은 지루한 이유로 사람을 죽이거나 죽임을 당하는 것이다.
사랑은 자유로울 때만 번영한다. 사랑은 의무라는 생각은 사랑을 말살할 수밖에 없다. 한 마디로: 한 사람을 사랑해야 한다. 이 사람을 싫어하게 하기에 충분하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아인슈타인의 상대성이론은 자신이 아는 것이 적다고 느끼게 한다.
지루한 세대를 참을 수 없다면, 아무 일도 하지 않는 세대일 것이다. 그들은 느린 자연과정에서 너무 벗어나 활기찬 충동이 병안에 꽃꽂이처럼 시들어 가고 있다.
이상한 생각을 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지금 사람들이 받아들이는 생각은 모두 이상한 생각이었기 때문이다.
독특한 관점을 갖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우리가 지금 받아들이고 있는 상식은 한때 독특한 관점이었기 때문이다.
맹목적으로 어떤 권위도 숭배하지 마라, 왜냐하면 너는 항상 반대 권위를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전통적인 사람들은 전통에서 벗어난 행동을 보면 벌컥 화를 내는데, 주로 이런 이탈을 그들에 대한 비판으로 여긴다.
거대한 인지능력과 사심없는 심경이 결합되면 사상 지혜가 가장 생기기 쉽다.
너는 쓸데없는 지식에서 이렇게 많은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감정적 열광이 진정되면 추리 습관이 있는 사람은 자신의 신념에 대한 논리적 지지를 구한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마음이 출발점으로 돌아왔을 때, 그것은 이 과정에서 새로운 의식을 얻었다.
전형적인 서양인들은 가능한 한 그들의 환경을 바꾸고 싶어하고, 전형적인 중국인들은 가능한 한 자연환경의 아름다움을 즐기고 싶어한다.
사랑에 대한 갈망, 지식에 대한 추구, 인간의 고난에 대한 강한 동정심이 내 삶을 지배했다. 이러한 열정은 허리케인처럼 고통스러운 바다에서 나를 불어와 절망의 가장자리까지 불어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열정명언)
쾌락을 멸시하는 것은 보통 다른 사람의 즐거움을 경멸하는 것이며, 정성껏 위장하여 인류에 대한 증오이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활달한 열정으로 청년기 젊은이들을 격려해야 하고, 이런 열정으로 자신의 생활과 사업을 건설해야 한다.
고상한 생활은 사랑에 의해 동기 부여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생활이다. 지식이 없는 사랑과 사랑이 없는 지식은 모두 고상한 생활을 할 수 없다.
사랑을 두려워하는 것은 생활을 두려워하는 것이고, 생활을 두려워하는 사람은 이미 황토에 묻혔다.
많은 사람들이 용감하게 죽을 수 있지만, 자신이 죽은 이유는 무의미하고 생각할 용기조차 없다고 말할 용기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환각을 일으키는 것은 너의 잘못이 아니다. 환각에서 결정을 내리는 것은 너의 잘못이다.
진실이 불쾌하더라도 정직해야 한다. 진실을 감추려면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정신 붕괴의 첫 징후는 자신의 일이 매우 중요하다고 믿는 것이다.
사람은 이성적인 동물이라고 한다. 나는 평생 이 관점의 증거를 찾고 있다.
행복한 생활은 대체로 조용한 생활에 속해야 한다.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만 진정한 행복이 존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윤리는 타인에게 자신과 협력하기 위해 희생을 하도록 설득하는 예술에서 비롯된다.
아름다운 생활은 사랑에 의해 동기 부여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생활이다.
민주주의는 비판받는 사람을 선택하는 과정이다.
지능적으로 여가 시간을 풍부하게 할 수 있는 것은 인류 문명의 최신 성과이다.
만약 네가 시간 낭비에서 즐거움을 찾을 수 있다면, 그것은 시간 낭비가 아니다.
멋진 공부는 불쾌한 일을 그렇게 불쾌하게 할 뿐만 아니라 즐거운 일을 더욱 즐겁게 할 수 있다.
거지는 백만장자를 부러워하지 않지만 소득이 더 높은 거지를 부러워할 것이다.
청춘은 활달한 시기이니, 우리는 이 시기를 이용하여 자신의 활달한 성격을 키워야 한다.
사람의 일생은 강과 같아야 한다. 처음에는 졸졸 흐르는 물줄기로 좁은 제방에 묶여 있었다. 그런 다음 돌맹이와 폭포를 맹렬히 달렸다. 점차적으로, 강이 넓어지고, 양쪽의 강둑도 멀어졌고, 강물은 더욱 잔잔하게 흘러갔다. 결국, 그것은 자연스럽게 바다에 녹아 고통 없이 사라졌다.
모든 인간 활동에는 충동과 욕망이라는 두 가지 출처가 있다.
천성은 무지하지만 바보는 아니다. 교육은 그들을 어리석게 만든다.
사람은 경신하는 동물이므로 반드시 무언가를 믿어야 한다. 만약 이 신념이 좋은 기초가 없다면, 나쁜 기초는 처리할 수 있다.
어떤 철학이라도 스스로 정당화할 수만 있다면, 모두 약간의 참된 지식이 있다.
몸은 다른 사람이 우리를 관찰할 수 있는 부위이고, 마음은 우리의 사적인 부분이다.
삶을 행복하게 하는 데 필요한 조건은 지혜이고, 지혜는 교육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이른바 행복한 삶이란 반드시 조용한 생활을 가리키는 것이다.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만 진정한 삶의 즐거움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그는 자신이 가진 것 중에서 즐거움을 찾지 않고, 다른 사람이 가지고 있는 것 속에서 고통을 찾는다.
사람이 따뜻한 신화 없이 삶의 불행을 직면할 수 없다면, 그는 좀 나약하고 비열하다.
인간으로서 우리는 부모를 존경하고, 아이를 잘 대하고, 가난한 친척을 아낌없이 대하고, 모든 사람에게 예의를 갖춰야 한다.
위대한 사업은 꾸준한 일에 뿌리를 두고, 충만한 정신으로 종사하며, 어려움을 피하지 않는다.
우리는 자신의 꿈을 회상할 수 있지만, 다른 사람이 우리에게 말하지 않으면 우리는 그의 꿈을 알 수 없다.
우리는 이 세상에서 두 번 태어났다. 첫 번째는 존재를 위한 것이고, 두 번째는 생존을 위한 것이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어떤 말이나 신념을 믿는 의지가 아니라 탐구의 의지이다. 양자는 정반대이다.
우리의 강력한 도덕은 분투를 통해 물질적 성공을 얻는 것이다. 이런 도덕은 국가와 개인 모두에게 적용된다.
나는 영원히 나의 신앙을 위해 죽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나의 신앙은 틀릴 수 있기 때문이다.
희망은 단단한 지팡이이고 인내심은 여행가방이다. 그것들로 한 사람은 영원한 여정을 밟을 수 있다.
행복한 생활은 사랑에 의해 동기 부여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생활이다.
너는 생활의 다양성이 행복의 원천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많은 사람들이 죽을지언정 생각하지 않는다. 사실, 그들은 죽을 때까지 생각해 본 적이 없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여자의 이가 남자보다 적다고 말했다. 두 번 결혼했지만 그는 아내에게 치아 검사를 해 줄 생각은 한 번도 하지 않았다.
한 시대, 한 민족을 이해하려면 그 철학을 이해해야 한다.
자신의 생각과 희망을 자신을 초월하는 일에 집중할 수 있는 사람은 반드시 일상생활의 고민에서 약간의 평온을 얻을 수 있다. 이는 순전히 이기주의자가 할 수 없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노예는 시간, 운명, 죽음을 숭배할 운명이다. 그는 자신에게서 더 강한 것을 찾을 수 없기 때문이다. 그가 상상할 수 있는 모든 것이 이 세 가지에 삼켜질 수 있기 때문이다.
생명력이 왕성하고 흥미가 넓은 사람은 모든 불행을 이겨낼 수 있다.
모든 위대한 작품에는 지루한 장이 있고, 모든 위인의 인생에는 지루한 시간이 있다.
사람이 많으니, 그들로 하여금 생각하는 것보다 그들을 죽게 하는 것이 낫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생각 하기 전에 죽 었 어 요.
미국에서, 모든 사람들은 아무도 그 사람보다 사회적 지위가 높다고 생각하는데, 사람이 태어날 때 평등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는 아무도 그보다 사회적 지위가 낮다는 것을 인정하지 않는다.
이 세상의 문제는 똑똑한 사람은 의심으로 가득하지만 어리석은 사람은 진실이라고 믿는다는 것이다.
이 세상에서 가장 큰 번거로움은 어리석은 자와 광신자는 항상 그렇게 자신만만하지만 지혜로운 사람의 마음은 늘 의심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 세상에서 가장 큰 문제는 우둔자와 광신자가 자만하고 현자는 의심을 품고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세상은 신기한 물건들로 가득 차 있고, 우리가 똑똑해져서 그것들을 발견하기를 참을성 있게 기다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지식은 인류를 행복하게 하는 주요 요소 중 하나이다.
식물은 재배로 성장하고, 인류는 교육으로 성장한다.
인간으로서 우리는 부모를 존경하고, 아이를 잘 대하고, 가난한 친척을 아낌없이 대하고, 모든 사람에게 예의를 갖춰야 한다.
러셀 명언
1 .. 많은 사람들이 용감하게 죽을 수 있지만, 자신이 죽은 이유는 무의미하다고 말할 용기가 없고, 심지어 생각할 용기도 없다.
2. 사랑 위주의 지식은 교육자가 필요로 하는 것이고, 그의 학생이 마땅히 받아야 할 것이다. 저학년 때 학생에 대한 사랑이 가장 중요한 사랑이다. 고 3 이 되면 가르치는 지식을 사랑해야 한다.
3. 쾌락을 경멸하는 것은 보통 다른 사람의 즐거움을 경멸하는 것이고, 미묘한 위장 아래 인류에 대한 증오이다.
4. 이상한 생각을 갖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지금 사람들이 받아들이는 생각은 모두 이상한 생각이었기 때문이다.
5. 착각은 네 잘못이 아니다. 착각에서 결정을 내리는 것은 네 잘못이다.
6. 미국에서는 모든 사람이 그 사람보다 사회적 지위가 높다고 생각한다. 사람은 태어날 때 평등하다. 그러나, 그는 아무도 그보다 사회적 지위가 낮다는 것을 인정하지 않는다.
7. 술에 취하는 것은 일시적인 자살이다.
8, 천성적으로 무지하지만 바보가 아니다. 교육은 그들을 어리석게 만든다.
9. 저는 교회가 조직한 기독교가 도덕적 진보의 가장 큰 적이라고 분명히 밝혔습니다. 과거는 여전히 그렇습니다.
10, 사랑은 자유로울 때만 번창한다. 사랑은 의무라는 생각은 사랑을 말살할 수밖에 없다. 한 마디로: 한 사람을 사랑해야 한다. 이 사람을 싫어하게 하기에 충분하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지식은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 주요 요소 중 하나이다.
12. 필요한 도덕교육은 아기가 태어난 순간부터 시작해야 한다. 너무 많은 기대로 실망하지 않기 때문이다.
13, 두 가지 교육 계명을 제시해야 한다. 하나는 "너무 많은 과목을 가르치지 마라" 이고, 하나는 "가르치는 것을 철저히 가르치라" 입니다.
14. 많은 사람들이 죽을지언정 생각하지 않는다. 사실, 그들은 죽을 때까지 생각해 본 적이 없다.
15. 인간으로서 우리는 부모를 존경하고, 아이를 잘 대하고, 가난한 친척을 관대하게 대하고, 모두에게 예의를 갖춰야 한다.
16, 교육자는 젊은이를 사랑해야 하지만, 그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그는 또한 인류의 우수한 자질에 대해 올바른 인식을 가져야 한다.
17, 우리는 모든 사람이 시인 기질을 갖추게 하는 각도에서 교육할 수는 없지만, 민들레가 필요로 하는 특성들 중 일부는 함께 이상적인 인격의 기초를 이루는 것, 즉 활력, 용기, 민감성, 지혜이다.
18. 세상의 모든 도덕적 자질 중에서 착한 본성이 가장 필요하다.
19, 사랑은 자유로울 때만 번창한다. 사랑은 의무라는 생각은 사랑을 말살할 수밖에 없다.
20. 우리의 강력한 도덕은 분투를 통해 물질적 성공을 얻는 것이다. 이런 도덕은 국가와 개인 모두에게 적용된다.
2 1. 아메바부터 사람까지의 과정은 철학자들에게 분명히 진보이다. 하지만 우리는 아메바 원충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모릅니다.
22. 아름다운 생활은 행동과 지혜에 의해 인도된다. 위대한 사업은 끈기와 지속적인 일에 뿌리를 두고, 충만한 정신으로 종사하고, 어려움을 피하지 않는다.
지루함은 도덕가에게 심각한 문제이다. 인간의 죄의 절반 이상이 그에 대한 두려움에서 비롯되기 때문이다.
24. 영광은 무수한 세월 동안 싸운 용감한 전사들에게 속하며, 그들은 우리를 위해 값진 자유유산을 보존하였다.
진실이 불쾌하더라도 정직해야 한다. 진실을 감추려면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민주주의는 비판받는 사람을 선택하는 과정입니다.
27. 현대생활조건 하에서 법은 절대적이며 훈련된 지혜를 중시하지 않는 어떤 민족도 실패할 운명이다.
28. 사랑에 대한 갈망, 지식에 대한 추구, 인간의 고난에 대한 강한 동정이 내 삶을 지배했다.
29. 교사가 사랑이 부족한 곳에서는 품격이나 지혜도 충분하거나 자유롭게 발전할 수 없다. 이런 사랑은 주로 아이가 하나의 목적이라고 생각하는 데 있다.
30. 아름다운 생활은 사랑에 의해 동기 부여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생활이다.
3 1 .. 많은 사람들이 죽을지언정 생각하지 않는다. 사실, 그들은 죽을 때까지 생각해 본 적이 없다.
생각을 두려워하지 마라. 사고는 항상 사람들에게 이득이 되기 때문이다.
저는 캠브리지에서 알 만한 모든 것을 알고 있다고 믿었습니다. 내가 여행하는 과정에서 이런 생각은 점차 사라졌다. 이것은 나의 원래 의도에 어긋났지만, 나에게 매우 유리하다.
34. "지금" 은 과거 시간의 "점" 입니다.
사람으로서, 너는 부모를 존경하고, 아이를 잘 대하고, 가난한 친척을 아낌없이 대하고, 모든 사람에게 예의를 갖춰야 한다.
36. 위대한 사업은 꾸준한 일에 뿌리를 두고, 정신이 충만하여 어려움을 피하지 않는다.
37. 매일 학교에 가는 시간부터 중국 아이들은 가장 자상하다.
38. 인생에는 전혀 뜻밖의 만남이 없다. 의미가 없을 수도 있다. 그러나 인생에 여러 가지 뜻밖의 만남이 있다면, 그것은 분명 짧을 것이다.
사람은 이성적인 동물이라고 한다. 나는 평생 이 관점의 증거를 찾고 있다.
40. 나는 영원히 나의 신앙을 위해 죽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나의 신앙은 틀릴 수 있기 때문이다.
4 1, 당신이 해롭다고 생각하는 의견을 권력으로 억누르지 마세요. 만약 당신이 억압한다면, 그것은 당신이 이 의견들에 의해 억압되었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42. 자신을 위해 독특한 관점을 갖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우리가 지금 받아들이는 상식은 한때 독특한 관점이었기 때문이다.
식물은 재배로 성장하고, 인간은 교육으로 성장한다.
44.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을 생각 하 고 그들이 죽 게 내버려 보자. 사실, 많은 사람들이 생각 하기 전에 죽 었 어 요.
지식은 자연력과 파괴적인 열정의 왕국의 해방자이다. 지식이 없으면 우리가 원하는 세상을 만들 수 없다.
46. 소유-가능한 많은 재산을 소유하거나 재산 소유권을 소유하려는 소망은 동기부여이다. 나는 동력이 두려움과 필수품을 갖고 싶어하는 결합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생각한다.
47. 모든 도덕적 자질 중에서 착한 본성은 세상에서 가장 필요한 것이다.
48. 희망은 단단한 지팡이이고 인내심은 여행가방이다. 그것들로 사람들은 세계를 여행하고 영원한 여정을 밟을 수 있다.
49. 청춘은 활달한 시기이니, 이 시기를 이용하여 자신의 활달한 성격을 키워야 한다.
50. 아름다운 생활은 행동과 지혜에 의해 인도된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여자의 이가 남자보다 적다고 말했다. 두 번 결혼했지만 그는 아내에게 치아 검사를 해 줄 생각은 한 번도 하지 않았다.
52. 어떤 아이들은 생각하는 습관이 있는데, 교육의 목적은 이런 습관을 근절하는 것이다.
53. 생활을 행복하게 하는 데 필요한 조건은 지혜이고, 지혜는 교육을 통해 얻을 수 있다.
54. 거대한 인지능력과 사심없는 심경이 결합되면 사상지혜가 생기기 쉽다.
55. 위대한 사업은 끈기, 부단한 노력, 활기찬 정신, 어려움을 피하지 않는 것에서 비롯된다.
56. 전통적인 사람들은 전통에 어긋나는 행동을 보면 분노를 억제할 수 없다. 주로 이런 이탈을 그들에 대한 비판으로 여긴다.
57. 활달한 열정으로 청년기 젊은이들을 격려해야 하고, 이런 열정으로 자신의 생활과 사업을 건설해야 한다.
58. 사람은 경신하는 동물이므로 반드시 무언가를 믿어야 한다. 만약 이 신념이 좋은 기초가 없다면, 나쁜 기초는 처리할 수 있다.
59. 많은 사람들이 연애하는 것은 세상을 도피하는 피난처를 찾기 위해서이다. 이 피난처에서, 그들이 존경할 만한 가치가 없을 때, 여전히 그들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있고, 그들이 칭찬할 가치가 없을 때, 여전히 그들을 찬양하는 사람들이 있다.
60. 행복한 생활은 사랑에 의해 동기 부여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생활이다.
6 1. 거지는 백만장자를 부러워하지 않지만 소득이 높은 거지를 부러워할 것이다.
62. 희망은 단단한 지팡이이고 인내심은 여행가방이다. 그것들로 한 사람은 영원한 여정을 밟을 수 있다.
63. 제 인생은 사업을 즐겁게 하고, 즐거움을 사업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64. 과학은 우리의 선악의 힘을 증강시켰다.
65. 사랑에 대한 갈망, 지식에 대한 추구, 인간의 고난에 대한 막을 수 없는 동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