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오늘 널리 유포된 대학 입시 만점 에세이? 읽으면서 너무 슬펐던 글의 저자가 누구인지 아시는 분 계신가요? , 이 기사의 시작 부분에서는 2016년 Fengxin No.1 중학교에 대해 설명합니다.

오늘 널리 유포된 대학 입시 만점 에세이? 읽으면서 너무 슬펐던 글의 저자가 누구인지 아시는 분 계신가요? , 이 기사의 시작 부분에서는 2016년 Fengxin No.1 중학교에 대해 설명합니다.

2008년 1월 복건대학 입학시험 만점 에세이: 이리담배 임강평

시간이 지나자 옛 흔적은 희미해지고 약간의 칙칙함과 슬픔만 남았습니다. 포강가에서 당신은 초사신의 눈과 한숨만 남기고 우아하게 걸어가셨습니다.

단맛을 좋아하든, 쓴맛과 단맛을 동시에 좋아하는 당신과 같은 사람이 있겠습니까?—모든 것에 무관심한 장자는 도와 하나가 되어 오로지 집착에만 집착합니다. 희미한 순수함.

어떤 아름다움이 너무 아름다워서 사람들이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를 때는 손과 발로만 춤을 출 수 있고, 어떤 아름다움이 너무 평범해서 사람들이 춤출 수 없을 때는 춤을 출 수 밖에 없습니다. 맛보면 한숨을 쉬고 소중히 여기고 칭찬할 뿐입니다. 당신은 무관심할 의향이 있고, 평범함에 행복하고, 평범함에 만족하고, 단지 꿈속에서 나비가 되어 자유롭고 싶을 뿐이고, 떠다니는 남자와 함께 하늘과 땅을 떠다니기를 원할 뿐입니다. 국정에 부담을 주기 싫고, 세상에 얽매이고 싶지 않다면 꿀처럼 달콤하고 가볍고 향기로운 생수처럼 사람들에게 생존의 기회를 줄 수 있습니다. 절박한 상황에서 사람들에게 평화와 거리감을 주고, 사람들에게 외부 물체로부터의 분리를 주기도 합니다. 옷을 만져보고 싶었는데 맑고 투명한 것을 손끝으로 만져보니 시원하고 부드러운 샘물이 참 맛이 있더군요.

아쉽게도 달콤한 유혹을 떨칠 수 없고, 씁쓸하거나 달콤한 향기를 잊을 수 없어 유난히 맑고 아득한 너의 잔잔한 눈물겨운 눈빛을 바라볼 수밖에 없다. , 갈 길이 없을 때 , 길 건너편 세상 끝까지 바라보며.

외롭다고 생각했는데 '신사간의 우정은 물처럼 가볍다'고 하셨어요. 케이코의 출발은 당신에게 울부짖음 같은 것을 가져다주지 않았잖아요. . 인간의 세계를 살펴봅니다. 당신의 단순함을 어떻게 칭찬할 수 있겠습니까? 나는 오랫동안 할 말을 잃었습니다.

과거를 생각하며 번영을 위해 경쟁합니다. 당신은 여전히 ​​세상을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자연의 무한함을 이해합니다. 세상은 단지 당신의 주관적인 산물일 뿐입니다. 강 물고기의 기쁨, 춤추는 나비의 기쁨, 사마귀의 부담을 이해하더라도 당신은 흔들리고 수렁을 헤쳐나가는 데 왜 당신이 말합니까? 그 견딜 수 없는 무게를 견뎌야 할까요?

안개 속에서는 밝은 달을 잡을 수 있습니다. 바람이 불고 밤에 밝은 달을 혼자 보면 사람들이 편안히 앉아 휴식을 취할 때 밝은 달을 잃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의 마음의 평범한 사랑의 추구. 세상은 당신을 미쳤다고 비웃지만, 당신의 무관심한 눈빛은 사람들을 말문이 막히게 만듭니다. 문득, 당신의 철학은 광천수처럼 심오하지만 당신은 이미 한가롭게 표류하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나는 당신을 엿볼 뿐이지만 삶에 대한 평범하고 광범위한 태도를 엿볼 수 있습니다. 나는 무관심하고 모든 것에 지배되지 않을 것입니다. 매미 똥에 끌려가서 그냥 밝은 달을 안고 영원히 살고 싶어요. 강둑에는 담배 밭이 있고, 평범한 풀 한 조각이 있습니다.

당신의 발걸음을 따라가는 법, 압도적인 아름다움의 본질, 옷자락을 만지는 법, 그 평범하고 초연한 태도를 가르쳐 주세요.

이것은 당신입니다. 샘물처럼 가벼운 당신의 편집증적인 추구, 샘 옆에 떠 다니는 실크 조각은 당신을 위해 솟아 오르는 천상의 노래입니다. 싱야지에

2. 백년의 향기로운 추억은?

길림후보

"100년 후 내 시를 읽고 있는 독자 여러분은 누구입니까?" 머리 흰 천과 사복을 입은 노인이 말없이 웃으며 나를 향해 걸어왔다. "봄의 풍요로움에서 꽃을 보낼 수 없고, 먼 구름에서 금빛 구름도 보낼 수 없다. 문을 둘러보고, 만개한 정원에서 백년 전 사라진 꽃의 향기로운 추억을 찾아 수백년의 기쁨의 소리를 전해보세요..."?

타고르 이렇게 한걸음 한걸음 다가와서 내 귀에 속삭이며 헌신의 아름다움을 말해주세요. 마치 봄 햇살이 모든 생명체에게 입맞추는 것과 같습니다. ?

희미한 아침 햇살 속에 가을바람에 나뭇잎이 살랑살랑 흔들렸다. "낙엽이 땅에 떨어지면 숲의 생명으로 합쳐집니다." 노란 잎사귀를 손에 쥐고 말씀하셨습니다. 예얼의 삶의 의미는 늦가을 저녁바람 속에서 영광스러운 작별 인사로 생을 마감하고 자신의 보잘것없는 힘을 땅에 바치는 데에 있다. 진흙 속에 빠져도 대가를 바라지 않고, 땅을 가꾸어 준 대지의 은혜를 기억하고 자신의 생명으로 보답하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뭇잎은 시인의 여운과 먹물 속에, 두루마리 속에 떠다니는 영생을 가지게 되는데...?

가을의 쓸쓸함은 지나고, 봄에는 꽃이 피어난다. 가지의 새싹이나 잎사귀 사이의 수술이 뭉쳐서 아름다움을 겨룬다. “흙은 모욕을 당했지만 꽃을 돌려줍니다.

“흙 한 조각을 쥐어달라고 했더니 흙 냄새가 나더라고요.?

흙은 사람들의 버림을 견뎌냈지만 아무런 불평도 하지 않았습니다. 세차게 불어오는 찬 바람, 마침내 따스한 봄바람 속에 대지의 향기가 뿜어져 나와 사람들의 마음 속에 콸콸 소리를 내며 세상의 어떤 추악한 것들이 조용히 세상의 아름다움을 가꾸어 왔는지도 모릅니다. ?

“생명은 하나님께서 주신 것이며, 우리는 그것을 주어야만 진정한 소유가 됩니다. "너는 아직도 웃으며 영원의 참된 의미를 말해주네. 세상 모든 것이 다 그런가? 우리는 아무것도 없이 이 세상에 온다. 베푸는 법을 배워야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다른 사람에게 편의를 제공해야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우리는 진실한 마음으로 다른 사람을 위해 헌신할 때에만 기쁨과 행복을 얻을 수 있고, 또한 다른 사람의 공헌도 얻을 수 있습니다. ?

꽃이 피어 있는 마당을 헤매다가 전용 비와 이슬의 습기를 받아 피어난 꽃이 참 섬세하고 아름다웠어요. 꽃의 향기로운 기억.노인의 미소 속, 백년의 시간여행..?

하늘이 그리운가?

장쑤 후보

서둘러 남쪽으로 날아가는 기러기들은 나도 모르게 빼앗겨 갔습니다. 하늘은 아직도 파랗습니다. 하늘을 밝히는 것은 사람의 사랑인지, 사람의 마음속에 있는 사랑을 밝히는 하늘인지 궁금합니다. /p>

사람의 하늘?

고대 동방의 땅에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무대를 짓고, 이 무대의 수익금으로 그 아이들을 위해 하늘을 떠받쳐준 가수가 있었습니다. 암 투병 중이던 콩페이는 자신이 가진 모든 것을 기부했지만 불치병을 고칠 생각은 하지 못한 채 학교 밖 아이들을 향한 사랑을 품고 날아갔다. 자신의 푸른 하늘에: “Cong Fei가 한 일이 모든 어린이의 눈을 밝은 햇빛으로 채울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눈을 찌르며 점차 자선의 문을 열어준 것은 콩페이가 자신만의 가창력으로 노래한 하늘이었다. 이것이 바로 사랑의 하늘이다.?

세 사람의 하늘?

절벽에서 떨어진 후의 결과를 상상할 수 있습니까? 가족의 행복을 누리던 세 가족의 케이블카가 떨어졌던 몇 년 전의 사고가 아직도 생생합니다. 케이블카를 타면서 그들은 작은 몸을 지탱하는 네 손과 연약한 어린 생명을 동시에 보았다. 그러나 이 두 손의 주인은... 뒤도 돌아보지 않고 세상을 떠났다. 이것은 피와 살로 이루어진 하늘이다! 부모들은 아이들을 위해 버텼습니다! 어떤 사람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사고 다음날 하늘은 유난히 평화로워 보였습니다. 그것을 보고 나면 사람들이 향수병을 느끼게 됩니다. “그렇습니다. 부모가 자신의 손으로 자녀를 보호할 때, 비바람도 볼 수 없는 하늘이 아이들의 머리 위에 펼쳐집니다. 이것이 바로 사랑의 하늘이기도 합니다.?

왜 이 고대 나라의 자선 지수는 늘 성장하기 싫은 아이처럼 보일까요? 사람들은 왜 늘 희망이 가득한 '작은 종이 조각'을 바라보는 걸까요? 왜 사람들은 부자들의 재산에 대해 묻고 기부금에는 관심을 두지 않는 걸까요? 그런데 칭다오에서 탄생한 자선 단체는 이 모든 것을 개선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서로 다른 얼굴을 목격했지만 모두 같은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 웨이첸! 사람들은 더 이상 "웨이첸"이 누구인지, 그가 얼마나 많은 돈을 기부했는지 알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이 그룹을 아는 사람들은 모두 "티티"의 멤버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 "티"는 찾을 수 없지만 어디서나 찾을 수 있습니다. 자신을 작게 여기지만 위대함을 이룹니다! 보세요, 저 멀리 자선의 하늘이 드러났습니다. 물고기 배는 하얗습니다. 이것이 사랑의 하늘입니다. ?

한 사람의 사랑은 작지만 두 사람, 세 사람, 심지어 여러 사람의 그룹은 어떻습니까? 동시에 사랑으로 빛나는 하늘은 모든 생명체가 더 많은 사람의 사랑에 불을 붙이도록 안내합니다. ?

4. 그들

도시의 끝엔 아무도 없고, 도시 끝에는 황량한 네온사인만이 있을 뿐이다. 인생의 굴곡을 겪은 사람들이 사는 판자촌, 도시의 끝자락에는 그들과 같은 무리가 있다.

무엇으로 불러야 할까요? 이주노동자의 자녀? 농부의 아이들? 아니면 이주노동자 2세대인가? 아니, 이런 차가운 이름으로 부르고 싶지 않고, 소박한 별명으로 부르고, 그들의 작은 손을 잡고, 그들의 삶에 더 가까이 다가가고 싶다...

그들은 성장했다. 그의 고향의 푸른 산과 푸른 물에서, 그의 순수한 영혼은 들판에서 자랐습니다. 산과 들에서 바람을 맞으며 달려가며 기대했다. 들판에서 도시로 바람이 불었다. 그들의 생계와 미래를 위해 그들은 부모를 따라 도시로 가서 도시 끝에 뿌리를 내렸다. 그래서 푸른 산과 맑은 물에 익숙한 내 눈은 처음으로 고층 건물과 혼잡한 교통을 접하게 되었다. 그들은 6차선 도로를 건너는 방법도 몰랐고, 그들의 작은 손가락으로는 사무실 건물의 층수도 셀 수 없었습니다. 번영하는 현대 문명은 그들에게 어떤 행복도 가져다주지 못했지만 이번에는 그들의 마음에 깊은 흔적을 남겼습니다.

그들은 책가방을 들고 조심스럽게 도시 생활에 적응했습니다. 그러나 '도시인'의 이상한 시선 속에서 처음으로 호적과 임시거주허가의 차이를 이해하게 됐다. 모두 부모님의 보물이에요! 그러나 그는 자신의 나이에 맞지 않는 부담을 너무 일찍 떠맡았습니다.

학교를 마치고 집에 오면 부모님이 공사장이나 시장에 일하시는 동안 간단한 저녁을 준비하는데, 한밤중에 잠에서 깨어나 눈물을 글썽이는 도심의 별하늘. 고향만큼 밝지는 않지만 내일 일을 하길 바라며 조용히 소원을 빌고 있습니다. 전기세를 내지 못한다고 어린이 초등학교가 문을 닫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할 수는 있습니다. 성장하는 몸에서 그들의 성장을 보십시오. 한 기자가 이주 학교 아이에게 학업을 마치고 고향으로 돌아갈 생각이 있느냐고 물었을 때, 그 어린 소녀는 주저 없이 “물론, 꼭 돌아가겠습니다!”라고 대답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 순간 나는 그들의 성장에 눈물을 흘릴 뻔했다.

그해 춘제 갈라에서 “우리 학교는 작지만 성적은 나쁘지 않다”, “베이징의 아이들과 비교가 안 된다”고 했던 유치한 선언이 기억난다. 2008년은 우리의 2008년이기도 합니다.

아직도 적은 등록금이 걱정되지만, 아직 학교에서는 수도요금과 전기요금을 지불하지 못하고 있지만 아직 시스템이 완벽하지 못한 부분이 있습니다... 많은 '하지만', 하지만 '그러나' 하나만으로 많은 관심이 쏠리며 왕성하게 성장하고 있다.

해가 지평선에서 솟아오르며 도시 끝자락을 밝히며 그들의 삶을 환하게 밝힌다.

그들은 결국 우리가 될 것이다.

5.

숲속 개인체육대회 일정이 점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동물들은 모두 전력질주 연습을 하고 있고, 거북이는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수영, 제비도 저공비행 연습 중.. 집에는 여우만 있어 뒤돌아서 무기력한 표정으로 속마음을 숨길 수 없어…

숲회의 연례 조직이 마련 네, 올해는 여우 가족 차례입니다. 여우의 마음 속에 계속 번쩍이는 것은 3개월 전 산림조직위원회가 이 권리를 넘겨줬을 때 다음과 같은 무거운 힌트가 있었습니다. 산림스포츠협의회는 3년째 수익을 내지 못하고 있다. 만약 상황을 되돌릴 방법이 없다면 이번이 마지막이 될 수도 있다. 우리는 이것을 바꿀 수 있는 더 나은 방법을 강구해야 합니다. ”

그동안 동물들은 늘 그들만의 특기가 있었다. 해를 거듭할수록 강화로 인해 기록이 계속 갱신되고 있지만, 단거리의 왕은 언제나 토끼라는 사실도 형성됐다. 수영의 왕은 항상 거북이이고, 저고도 비행의 왕은 항상 제비입니다. 당황스러운 상황에서 다른 동물들도 우승을 지키지 못하자 그들 역시 경쟁심을 잃고 심지어 경기를 하려 하지도 않았습니다. 늑대를 필두로 하는 막강한 단체들도 자신들에게 유리한 행사의 비중을 확대할 것을 요구했고, 더 중요한 것은 누구도 스포츠 대회에 금전적인 지원을 하려고 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금도금 트로피를 가져가세요. 체육대회가 돈이 안 되니까 어디로 가야 할까요? 운동회 비용을 지불하고 숲속의 동물들은 여우의 움직임을 지켜보고 있거나, 여우의 실패를 지켜보고 있거나, 아니면 더 큰 농담을 기다리거나… 조직위원장 타이거는 폭스의 집에 찾아가 하루 종일 비밀스러운 대화를 나누던 중, 미간 사이에 신비한 미소를 숨긴 채 미소를 지으며 작별 인사를 했다.

다음날 조직위는 이번 체육대회에 가장 중요한 대회 내용인 동물5종상을 스피드, 힘, 기술, 비행, 수영 등을 갖춘 종합동물상으로 추가하겠다고 밝혔다. 최고의 상과 순금으로 만든 트로피를 받으세요!

숲이 끓고 있어요. 토끼는 어떻게 날 수 있나요? 제비는 어떻게 헤엄치나요? 열심히 연습하고 시간도 빡빡했지만... 최고의 영예와 금잔을 생각하면 동물들은 설렘을 느꼈습니다. 토끼는 조용히 기러기를 찾아갔고, 제비도 잉어를 맞이하기 위해 간식을 가져왔는데…

잉어의 용문은 그래도 제비의 손에 들려 있는 간식을 보고 이해했다. 그런 다음 그는 큰 관심을 가지고 그곳으로 가서 물 속에서 헤엄치는 참새, 꾀꼬리, 뻐꾸기를 제비에게 보여 주면서 때때로 그들의 빠른 성장을 칭찬했습니다. 그리고 돌아서서 Yanzi에게 말했습니다. "조직위원회가 지정한 유일한 훈련 장소입니다. 효과가 가장 좋습니다. 단지 비용일 뿐이죠. 이해하셨나요?" Yanzi는 힘차게 고개를 끄덕였습니다. 수영장으로 날아갈 때까지 기다리세요. 동시에 토끼가 활공을 배웠다는 소문도 돌았는데…

게임 시작 전날 밤, 호랑이는 다시 여우의 집에 찾아와 여우의 집에 금주머니를 부었다. 표. 잉어였습니다. 다얀은 유일하게 지정된 특혜비의 일부를 조직위원회에 지불합니다. 하지만 이 적은 금액만으로도 순금으로 만든 트로피라 할지라도 모든 비용을 충당하기에 충분합니다. 여우는 놀라고 기뻐하며 물었다. "호랑이 형제님, 토끼가 정말 수영을 배울 수 있나요?" 호랑이는 단호하게 대답했습니다. "이건 중요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개혁으로 체육대회가 장기적으로 발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것이 필요합니다." 그들의 순간!”

예정대로 경기가 진행됐고, 선수들은 일제히 무대에 입장했고, 모두의 시선은 최고 영예와 단상에 걸린 금잔에 쏠렸다. . 그렇다면 최초의 5종 경기 우승자는 누가 될까요? 기다려 보겠습니다...

6.

저는 황산에 두 번 가봤습니다. 1984년에 한 번, 2009년에 한 번. 하지만 나는 황산에도 가지 않았습니다. 이번에 나를 맞이한 사람은 내가 황산을 두 번이나 방문했지만 산에 오르지 못했다며 놀라움을 표했다. 황산이 너무 짧아서 가지 않았다고 했어요. 그 사람은 나에게 내가 얼마나 높은 산을 올라왔는지 물었습니다. 에베레스트 산이라고 했는데 정상에 200번 넘게 올랐어요. 상대방이 내 말을 믿지 않아서 나는 에베레스트 산 위로 날아갈 수 있는 보이지 않는 날개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세상에는 두 종류의 산이 있는데 하나는 자연의 산이고 다른 하나는 생명의 산이다. 나는 인생의 산에 오르는 것을 더 좋아합니다. 내 책은 1억 5천만 부가 팔렸다. 책 한 권의 두께가 1.5cm라면 에베레스트 산 200개 이상에 해당한다. 지난 이틀간 <인민일보> 기자가 저를 인터뷰했는데, 제가 24년 동안 혼자서 격월간 <동화왕>을 집필했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는다고 하더군요. .

사실 모든 사람은 보이지 않는 날개, 즉 상상력을 갖고 태어난다. 그러나 나이가 들고 지식이 쌓이면서 대부분의 사람들의 보이지 않는 날개는 주인과 헤어지게 된다. 보이지 않는 상상력의 날개가 없으면 사람들은 자신의 경력의 정점에 도달할 수 없으며, 선배들이 발명한 지식을 평생 동안 반복할 뿐이고 창의적인 작업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나의 보이지 않는 날개는 초등학교 선생님인 조리 선생님께서 지켜주셨다. 2학년 수업 때 자오 선생님께서 동화책을 읽어보라고 권하셨던 것이 기억납니다. 그 책의 저자는 장천이였습니다. 그 시절 나는 뜬금없는 생각, 즉 상상을 없애고 싶은 나이였다. 당시 집에 가면 동생들에게 가장 많이 했던 말은 '어리석다'는 것이었다. 당신이 다른 사람들에게 "유치한"이라는 단어를 자주 말한다면, 이는 당신의 상상력이 당신을 떠날 것이라는 위험 신호입니다. 즉, 당신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고비에 도달한 것입니다. 창조적인 일을 할 수 있는 사람이 되거나, 선배들의 지식을 평생 반복하는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장천이의 이 동화를 읽었는데 그 사람이 나보다 엉뚱한 생각을 더 많이 하는 것 같았고, 그 엉뚱한 생각을 책으로 출판하기도 했어요! 그때부터 내 상상력은 나를 떠나지 않았고 평생 동안 보이지 않는 날개를 달았습니다. 좋은 동화는 아이들의 상상력이라는 보이지 않는 날개를 잠글 수 있는 자물쇠와 같습니다.

아인슈타인은 지식보다 상상력이 더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나에게 보이지 않는 상상력의 날개가 있어서 기쁘다. 그녀는 내가 24년 동안 '동화의 왕'이라는 격월간 잡지를 쓰는 데 도움을 줬다. 베타. 가장 매력적인 것들은 상상과 같이 육안으로는 보이지 않는 것들인 경우가 많습니다. 상상력은 눈에 보이지 않는 날개를 달아 창의적인 일을 할 수 있는 사람으로 만들고, 인생과 경력의 정점으로 도약하며, 모든 것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사람으로 만들어줍니다.

7.

어렸을 때 꿈이 많았어요.

그 당시 저는 모두가 서로에게 솔직하고,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며,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누구도 이를 착취하지 않는 자유롭고 평등한 나라에서 살겠다는 꿈을 늘 꿈꿔왔습니다. 남을 억압하면 사회는 공정함과 정의로 가득 차게 됩니다. 정말 멋진 세상이군요! 나는 우리가 그러한 이상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고 믿으며, 내가 하는 모든 일은 이 이상을 실현하기 위한 노력이다. 내 청춘은 이상이 있기 때문에 날아오르고, 이상은 날아다니는 청춘의 보이지 않는 날개이다.

이제 어렸을 때 불렀던 노래가 갑자기 귓가에 울렸다. “나는 조국의 푸른 하늘을 사랑한다. 맑은 하늘은 밝고 태양은 빛난다. 흰 구름 나를 위해 길을 열어 주시고, 새들도 나와 함께 날아갑니다. 황금빛 아침노을이 내 주위를 날고 있고, 내 발 밑에는 아름다운 강과 산이 있습니다. "아, 이것이 나의 환상이라는 것을 압니다. 최근에는 그런 환각에 자주 부딪치며, 이유 없이 젊음에 대한 향수에 빠진다. 이는 내가 나이가 들고 야망은 많아졌지만 힘은 부족하다는 뜻일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날고 싶어도 날지 못할까 두렵습니다.

그러나 곰곰히 생각해보면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다. 물론 늙음은 바꿀 수 없지만 이상의 상실과 신앙의 위기를 어떻게 허구화할 수 있겠는가? 현실은 날카롭지만 이상적인 날개는 종이와 같다. 종이날개는 날카로운 현실과 마주하면 찢겨질 수밖에 없다. 나는 한때 내가 솟아오른 하늘에 살며시 떨어지고 있던 그 부러진 날개를 보았다가 곧 무(無)로 사라져 버렸다. 이때 나는 너무 오랫동안 현실에 빠져 있었다. 현실은 이전에 꿈꾸던 비행, 비행하면서 느꼈던 자부심과 낭만이 모두 거짓이고 비현실적이라고 말해주었다. 푸른 하늘은 더 이상 맑고 맑지 않고 안개로 가득 차 있습니다. 현실적인 모래 폭풍이 우리 마음을 휩쓸고 우리 마음은 심각하게 오염되었습니다. 흰 구름과 새, 황금빛 아침노을도 마귀가 변신한 모습처럼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

그러나 인간은 이상 없이는 살아갈 수 없으며, 중력에 의해 현실의 땅에 굳건히 묶이려 하지도 않는다. 그러므로 사람들은 비행기, 위성, 우주선을 발명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늘 날고 싶어합니다. 현실의 강한 저항을 이겨낸 뒤 어느 날, 이상이 내 마음으로 돌아올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이상, 신념, 영적 가치에 대한 상실과 반역을 경험했지만, 진리를 추구하고 탐구하려는 열정과 열정도 가지고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마음보다 더 큰 슬픔은 없다고 말했지만, 마음이 강하지 않으면 아직 희망이 있을 것입니다. 그 날개는 내 마음 속에 보이지 않을 수도 있고, 항상 "분노하며 날아갈" 준비가 되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나는 이 날개가 좀 더 유연하고 강해졌으면 좋겠다. 하늘은 파랗고 그 색깔은 맑으며, 하늘에 늘어진 큰 날개는 마치 형형색색의 구름과 같다! 9만 마일 떨어진 곳에서는 바람이 불고 있고 바람은 고요합니다. 이 기대는 마치 봄의 꿈처럼 보입니다.

8.

발끝으로 서는 것은 풀업 동작입니다. 일반적으로 발끝으로 서는 것은 흥분을 보기 위해 벽에 오르거나, 나무 아래에서 과일을 따거나, 춤을 배우는 등 목적이 있는 행동입니다. 이것들은 모두 풀업 노력, 자신의 키를 높이기 위한 노동집약적이고 노동집약적인 행동이다. 그렇습니다. 그럴 필요가 없다면 누가 매일 "발끝으로 서 있을" 의향이 있겠습니까? 우리는 발레를 배우기 위해 태어난 것이 아니다!

문제는 현실에서 '발끝으로 서라'는 강요된 행동이 많아 삶을 빡빡하게 만든다는 점이다. 예를 들어, 똑똑한 경제학자들은 실제 운영에서 항상 경제적 목표를 "발끝으로 서서" 도달할 수 있는 위치로 설정합니다. 우리가 발끝으로 서지 않으면 우리의 경제적 이익은 줄어들 것입니다. "발끝으로 서지" 않아도 괜찮습니까? 또 다른 예를 들어, 아름다운 풍경을 보려면 종종 우리가 "발끝으로 서 있어야" 합니다. 늘어나는 영적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발끝으로 설 수는 없습니까? 이런 관점에서 '발끝으로 서기'는 모든 사람의 삶에서 흔히 일어나는 행동이다. 목표나 관점에 있어서는 아무리 어렵거나 어려워도 발끝으로 서야 합니다.

이러한 '발끝'에는 '길이 멀고도 멀고 위아래로 찾아 헤매겠다'가 있고, 이런 '발끝'에는 '중화민족이 그 땅에 우뚝 서 있다'가 있다. 세계의 숲." 그러한 "발끝"은 번영의 시작이자 새로운 관점입니다. 이러한 "발끝"은 어두운 버드나무와 밝은 꽃과 같으며 우여곡절이 있습니다.

이상주의적인 측면에서 발끝으로 서는 것은 삶의 진보를 위해 노력하는 행위이다. 인생의 행복과 경험은 종종 우리가 발끝으로 서는 순간에 있습니다. 누가 그런 말을 했나요? 발보다 긴 길은 없고, 사람보다 높은 산은 없습니다. 우리가 발끝으로 설 수 없다면 우리 발 아래의 여행은 무너질 것이고, 삶의 정점은 반드시 움직일 것입니다.

점점 무감각해지는 우리의 삶을 다시 신선하고 부드럽게 만들기 위해, 건조하고 칙칙해진 눈을 다시 촉촉하고 생기 있게 만들기 위해, 우리에게 새로운 감동과 영감을 주기 위해 우리는 발끝으로 서야 합니다.

이상적인 도로 표지판은 제쳐두고 현실주의적인 관점에서 진행합시다. 우리가 예방해야 할 것은 인생의 길에서 한발 한발 조심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발끝으로 서기 전에 먼저 우리 몸의 "발가락"이 실제로 지탱할 수 있는 능력을 고려해야 합니다. 부주의하게 발끝으로 서 있으면 머리가 뜨거워지고, 무모하고 충동적으로 발끝으로 서 있으면 생활 속에서 '약한' 발목이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말할 것도 없이, 소위 뱀에게 물리는 효과가 동반될 것이므로 우리는 "발끝"을 할 ​​수 있더라도 조심하게 될 것입니다.

'발끝'을 이렇게 난잡하게 사용하면 '컵 속에 활을 든 뱀의 그림자'가 생긴다. "영원한 증오에 이르게 하는 실수"를 갖게 될 것이다. 그런 식으로 "발끝" 방법을 사용하면 "이 산" "높은 산을 바라보다"가 될 것이며, 그러한 "발끝" 방법은 " 한 명의 플레이어가 실수를 하면 게임 전체가 패배하게 됩니다."

9.

사람들은 직선 도로를 좋아하는데, 적어도 직선 도로가 바로 눈앞에 있을 때는 누구도 그 길을 돌아서 우회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문제는 인생의 길에서 때로는 직선 길이 바로 앞에 있지 않고 언제든지 우회로가 있다는 것입니다. 상황은 거의 같습니다. 직선 도로가 없는 한, 유일한 선택은 우회입니다. 우회는 너무 흔해서 거의 상식이 되었기 때문에 우회를 싫어하는 것은 비현실적일 뿐만 아니라 의미도 없습니다. 삶이 우리에게 요구하는 것은 그 길을 걷고 그 길을 가는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이것이 상식적인 삶이라고 할 수 있다. 정말 우회로를 넘어설 수 있을까?

산 출신인 삼촌이 있는데, 산에 오를 때마다 험난하고 구불구불한 산길을 오가곤 했어요. 길은 구불구불할 뿐만 아니라 형언할 수 없을 만큼 험난했습니다. 능선을 따라 걸어야 할 뿐만 아니라, 갈라진 틈 사이로 길을 찾아야 하는 경우도 있고, 경사가 있고 길이 있는지조차 확신하지 못하고 올라가거나 굴러가야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삼촌이 산을 벗어나 평야로 올라가는 것은 참으로 어려운 일이었다. 분명히 그는 산길을 잘 걷는 것뿐만 아니라 우회로도 있습니다. 그가 이 산길을 걸을 때마다 물론 그는 다른 사람을 능가하지 못합니다. 왜냐하면 누구도 그를 능가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그는 혼자이고 능가할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은 자기 자신입니다.

나중에 원래 도로에 거의 다다랐을 때 수 마일에 걸쳐 도로가 건설되었는데, 이것이 소위 직선 도로인데 그는 이 직선 도로를 이용하지 않았습니다. 길, 산을 따라 걷는 길. 들판을 둘러싸는 구불구불한 길. 직선 도로를 택하지 않은 이유는 직선 도로가 자갈로 포장되어 있어 걷기에 편했지만 곡선 도로만큼 쉽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우회가 처음부터 끝까지 있어서 굳이 우회했다가 다시 직진할 필요도 없어 매우 일관성이 없어 보인다.

삼촌은 수년간 이 길을 우회하다가 1990년대 초에 돌아가셨다. 그 사람은 정직한 사람인데, 20년 전에 만났을 때 그 사람이 어땠는지 늘 기억해요. 그 사람은 평생 우회로를 다녔어요.

예를 들어 손으로 편지를 쓰는 것보다 요즘 이메일이 더 직접적이지만, 그래도 손으로 쓰는 한자의 장점은 더 없을 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타이핑하는 것보다 편리합니다. 어쩌면 더 복잡한 것은 우리 모두가 현대화되어 더 이상 자신을 인식할 수 없을 정도로 점점 더 빠른 속도로 발전해 왔다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우회하면 남을 능가할 기회가 있다고 말하지만, 사실 사람이 능가하기 가장 어려운 것은 현재의 나뿐만 아니라 과거의 나 자신이기도 하다. 우회로가 너무 그리워요. 이 세상에는 우회로가 존재하는 한, 좋아하는 사람들은 그래도 가야 한다고 생각해요. 조금 복잡한 것을 찾아야 한다면 어떻게 하면 잘 받아들일 수 있을까?

10.

어렸을 때부터 우표 모으는 걸 좋아했어요. 우표를 보고 봉투에서 우표를 잘라내어 우표앨범에 넣었습니다. 중국에는 나 같은 우표 수집가가 3억 명이나 된다고 한다.

많은 우표애호가들 사이에서 베이징 출신의 류차오(Liu Chao)는 특별한 사람이다. 그는 일반적으로 우표를 수집하지 않고, 우표에 붙은 모자에 주목했다.

예를 들어, "고대 중국 과학자" 우표에 이시진이 착용한 모자, 관한칭 기념 우표에 있는 "8월 1일" 기념 우표에 있는 중국 인민해방군 해군, 육군 및 공군 모자; ; 그리고 "중국인민지원군 중국 귀국 승리" 기념 우표 두보 기념 우표에 있는 의용군 모자, 특별 어린이 우표에 있는 12명의 어린이들. 모자와 관련된 우표를 특별히 모아서 정보를 확인하고 역사적 조언을 구하러 갔습니다. 작가, 극작가, 작가들이 모자에 대해 깊이 있게 연구해 온 작은 우표 창을 통해 사람들은 중국 모자의 진화 역사를 볼 수 있습니다! 그는 특별 우표 전시회 "신중국 우표 모자"를 개최하여 방문객들에게 큰 관심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내가 관심을 갖는 것은 우표 전시회 자체가 아니라 Liu Chao의 독창적인 관점입니다. 그가 전시한 우표는 모두 평범한 우표이지만 그의 독특한 비전으로 '모자' '조회 번호'를 날려버렸습니다. 우표의 수는 놀랍고 놀라운 효과를 낳았고, 그는 3억 명의 우표 애호가들 중 유일한 '모자 우표 전문가'가 되었습니다. 그는 "중국 국가 우표 전시회"에서 은상을 수상할 정도로 훌륭했습니다! Liu Chao의 놀라운 성공은 수집가 팬들에게 깊은 영감을 주었습니다. 그들은 수집하고 쌓아 두느라 바빠서는 안 되며, 남들과 다른 사고와 혁신, 아이디어를 잘 내야 합니다.

유조의 '모자' 우표에서 바이올린 협주곡 '량산박과 주잉타이'가 생각난다. 중국에는 바이올린을 연주할 수 있는 사람이 많고, 월극을 흥얼거릴 수 있는 사람이 셀 수 없이 많습니다. 그러나 젊은 작곡가 허잔호는 월극과 바이올린을 결합하여 새로운 세대를 탄생시키며 단숨에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당시 허잔호는 상하이 음악원에서 바이올린을 전공하는 학생일 뿐 아직 작곡을 배운 적이 없었다. 그는 절강성 월극단에서 자랐으며 월극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그는 생각에 한계가 없었고, 소흥극과 바이올린을 대담하게 결합시켰으며, 동급생 진강과 함께 바이올린 협주곡 "나비연인"을 작곡했습니다. 당시 일반 작곡가들의 눈에는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었습니다! 그러나 '나비연인'이 국내외 가요계에서 유명해진 이유는 바로 새로운 스타일과 독특한 스타일에 있습니다. 허잔호는 "내가 만든 큰 스타일은 중국적이어야 하고, 작은 스타일은 나에게 개인적인 것이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 문장은 그의 독창적인 정신을 구현한다.

실제로 경극에 관한 한 '4명의 유명 배우'인 메이란팡, 성옌추, 순혜성, 상소운은 각각 대작으로 자리 잡았으며, 그 성공 이유는 무엇인가? 또한 "원본"이라는 단어입니다. 많은 화가들 사이에서 Xu Beihong의 말, Huang Zhou의 당나귀, Qi Baishi의 새우, Li Keran의 소도 독창성이 풍부하여 독특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쉬운 일은 남의 발자취를 따라가는 것이다. 이런 보수적인 사람은 늘 원을 그리며 맴돌고 있는 것과 같아서 결코 남들이 가지 않은 길을 택할 수 없고, 남들이 만들지 않은 것을 창조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는 작가로서 다른 사람을 반복하지도 말고, 나 자신도 반복하지 말라는 이 모토를 항상 창작의 원칙으로 여겨 왔습니다. "누구나 보지만 쓸 수 없는" 작품을 열심히 쓰겠습니다. 과감하게 새로운 세대를 창조해야만 성공의 문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아, 독창성은 가치가 있고 가장 중요한 것은 혁신입니다!

. 피곤해요. 하나 주실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