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30 대 남자의 좌우명

30 대 남자의 좌우명

그러나' 30 세에 서 있다' 는 것은' 결혼' 을 의미합니까?

공자는 《논어 위정》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나는 10 분의 5 를 가지고 있지만, 나는 배우기로 결심했다. 서른은 서른이고, 사십은 미혹되지 않고, 오십은 천명, 예순, 예순, 칠십, 70, 70, 70, 70, 70, 70 을 알고 있다.

서른이 서 있다' 는 공자가 자신이 서른 살 때의 생활 상태에 대한 자기 평가이다.

이 문장에서 30 세의' 일어서라' 와' 막막하지 않다',' 천명을 알다',' 순귀',' 맘대로' 는 것은 모두 해당 나이에 달성해야 할 어떤 상태나 경지를 가리킨다.

아들은 말했다: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설 수 없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고대의' 서른' 은' 의식' 위에 서 있었다. 간단히 말해서, 내면의 도덕적 신념과 외적 행동 규범을 세우는 것이다.

시대가 변하고 있다. 2000 년이 지난 오늘, 우리는 고훈' 30 대' 를 따르고 있다. 우리는 무엇을 대표해야 합니까?

0 1

가치관을 확립하다

자신의 마음을 확고히 하고 좌우로 흔들지 마라.

헤겔은 인생의 세 단계에 해당하는' 긍정, 반, 합' 이론을 제시했다.

소년 이전에 나는 모든 것이 아름답다고 생각했는데, 이것은' 긍정적' 의 단계였다. 20 대가 사회에 들어서면서 이상과 격차가 점점 멀어지면서 고민과 스트레스 좌절이 잇따르고 있다 ... 제한된 지식과 미숙한 사상, 만약 내가 문제에 대해 합리적인 답을 줄 수 없다면 반등이 나타날 것이다. 이것이 바로' 반' 단계다. 30 세가 되면서 나이가 들면서 경력이 깊어지면서 그는 점차 자신의 사상과 가치관을 형성하고 세계와 인생에 대한 견해도 점점 합리적이고 포괄적이며 객관적으로 변해가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이것이 바로' 결합' 의 단계이다.

30 세, 이' 통합' 단계에서는 우선 내면적으로' 일어서' 고 자신의 가치관을 확립하고, 자신의 내면을 확고히 하고, 자신의 가치 판단과 선택이 있어야 하며, 좌우로 흔들리지 말아야 한다.

우리가 어떤 삶을 택하고, 어떤 길을 택하고, 항상 선택의 여지가 있고, 좋고 나쁨이 있다.

찬성하는 것, 반대하는 것, 반대하는 것, 반대하는 것, 항상 일정한 기준이 있을 것이다.

이 기준도 가치관에서 비롯된다.

서른 살에는 십대 소년처럼 어리둥절할 수도 없고, 스무 살 안팎의 소년처럼 흔들릴 수도 없다. 이것은 소위 가치 지향입니다.

국가와 사회를 대하는 것은' 자기와 무관한 일',' 가사국사 천하일, 사사건건 관심' 인가,' 필부의 책임, 국가의 흥망' 인가?

부, 명예, 지위, 장렬하게 꿈을 실현해야 하는가, 아니면 단순하고 편안한 생활을 해야 하는가?

감정과 결혼을 대하는 것은 상호 관심, 영욕, 상호 존중, 메이치 대우, 아니면 과거의 고인에 대한 무관심인가?

한 사람의 가치관은 한 사람의 가치취향을 결정하고, 가치취향은 또 한 사람의 사고방식과 행동방식을 결정한다.

사회를 어떻게 대하든, 자신을 어떻게 대하든, 가족을 어떻게 대하든 간에, 당신의 행동은 원래 형성된 가치관에서 비롯된다.

그러므로 인생에서 일하지 않고 얻고자 한다면, 30 대 안팎의 내면이 확고하고 좌우로 흔들리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02

책임감을 세우다

태연히 대하고 용감하게 감당하다.

모임은 "한 사람이 자신의 진정한 본성을 드러내고 그에게 책임을 지라고 요구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 이라고 말했다.

오늘날 사회에서는 직장 직원이든 가족 내 남편, 책임있는 남자, 책임있는 남자 모두 자신의 후광을 가지고 있다.

왕 xiaobo 는 \ "서른 \" 에서 말했다:

"서른 살의 어깨는 더 이상 혼자가 아니라 한 남자가 짊어져야 할 책임이다. 노인, 아내, 아이가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지난해' 구이저우 좋은 사람' 명단에 오른 송홍안은 바로 이런' 서 있는' 사람이다.

2002 년 송홍안의 아내는 쌍둥이를 품에 안았는데, 그중 한 명은 임신 5 개월 동안 사태를 했고, 다른 한 명은 사태독소 감염으로 난산으로 뇌성마비 진단을 받았다.

언론사업에 종사하는 송홍안은 연로하신 부모님을 보살펴야 하고, 한편으로는 아내가 아이와 아이의 장애를 잃는 고통을 위로하고, 이 장애를 앓고 있는 강보 속의 아들을 잘 보살펴야 한다.

한편 송홍안은 본업을 잘 했다.

이 신 같은 남자는 모든 압력을 견디고, 모든 고통과 상처를 가슴에 묻고, 그의 햇빛, 낙관, 책임, 책임으로 부모, 아내, 아이를 위해 하늘을 떠받쳤다.

송홍안은 자신의 인생 격언이' 삼심 이의반' 이라고 자조하는 경우가 많다.

효도, 충성, 사랑, 우정, 편지.

그는 이렇게 말했다. 이 말은 모든 사람의 일생의 좌우명이어야 한다.

가족을 부양하는 남자는 천부적인 남자이다. 사실, 30 대 남자의 그림자는 책임입니다.

아이들에게 가장 아름다운 아침노을을 보여 주고,

아내에게 정오의 가장 따뜻한 햇살을 보여 주고,

부모님께 하늘가에서 가장 붉은 석양을 보여 드리며

자신이 가야 할 길을 똑똑히 보게 하다.

03

생활의 방향을 설정하다

확고한 선택, 당신의 개척정신을 잊지 마세요.

인생에서 가장 어려운 길은 마음이라는 말이 있다. 초심을 잊지 않는 것은 어렵고 초심을 고수하는 것이 더 어렵다고 한다.

부처는 "우리가 어디서 왔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우리가 어디로 가는가이다" 고 말했다.

부처는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서 있는 곳이 아니라 어디로 가는 것" 이라고 말했다. 방향을 잃지 않는 한, 결코 자신을 잃지 않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인생의 방향은 무엇인가?

호머 서사시 오디세이에는 유명한 말이 있습니다.

"목적 없이 돌아다니는 것만큼 참을 수 없는 것은 없다."

인생의 방향이란 인생의 이상과 목표이며, 무엇을 할 것인지, 어디로 갈 것인지, 어떻게 갈 것인지를 결정한다.

왕안석은 어려서부터 총명하여, 한 번 보아도 잊지 않는다. 어려서부터 아버지를 따라 관직을 두루 돌아다니며 백성들의 생활의 어려움을 목격하고,' 30 대' 에' 세속을 고치라' 는 포부를 세우고' 변법' 을 견지하며 평생을 천하를 다스렸다.

서하객은 세계를 여행하기로 결심했다. 30 여 년의 고된 트레킹 끝에 그는 두 발로 조국의 산수를 두루 돌아다녔다. "사람이 없는 곳은 미달하고, 사람은 모르는 것을 모른다" 는 것이 마침내 모든 사람이 되었다.

꿈으로 가는 길은 항상 가시덤불과 굴곡으로 가득 차 있고, 피로와 혼란은 불가피하다. 어떤 사람들은 현실에 타협하고 표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잃어버린 길에서 길을 잃고 앞으로 나아가기를 주저합니다.

그러나 초심을 잊지 않고 자신의 내면을 향해 계속 나아가는 사람들도 있다.

왕국진은 먼 곳을 택한 이상 고난에만 신경을 쓴다고 말했다.

서른 살은 인생의 분수령이다. 이 나이가 되면 반드시 자신의 인생 발전 방향을 확립하고 인생의 길을 확고히 해야 한다.

태산에는 이런 대련이 있다. "바다가 끝까지, 하늘이 해안이고, 산이 정상에 오르고, 나는 최고봉이다."

이것은 옛사람들의 산천에 대한 찬탄이다. 이 말은 산과 강을 정복하려는 것이 아니라 자기 완벽을 추구해야 한다. 산꼭대기에 오르면 너는 산꼭대기의 또 다른 산봉우리이다.

인생은 이렇다. 네가 오를 또 하나의 산이 바로 너 자신이다.

두갈은 "생명은 끝없는 욕망이다. 끊임없이 상승하고, 더 위대하고, 더 고귀하게 변한다" 고 말했다.

30 세의 인생, 미래는 무한한 가능성이 있다.

이 성숙한 나이에 책임, 방향, 가치관을' 확립' 해야만 좋은 생활을 할 수 있다.

생명의 시작. 자연은 좋다. 다른 사람을 보지 마라. 사람만 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