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관리자가 구두 의사 소통 기술을 갖추어야 하는 이유
관리자가 구두 의사 소통 기술을 갖추어야 하는 이유
관리자는 6 가지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1, 의사 소통 능력. 조직 내 직원들의 상호 작용을 이해하고 직원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려면 한 관리자가 좋은 의사소통 능력을 갖추어야 하는데, 그 중' 잘 듣는 것' 이 가장 중요하다. 그래야만 부하 직원이 덕을 소외시키거나 건설적인 건의와 요구를 하지 않을 수 있으며, 관리자도 부하 직원의 정체성, 이해감, * * * 2. 조정 능력. 관리자는 부하 직원의 감정을 예리하게 인식하고, 소홀함과 통풍을 위한 통로를 세워야 한다. 대립이 심화되고 갈등이 확대될 때까지 기다리지 마라, 비로소 서둘러 처리할 수 있다. 게다가, 관리자는 대립을 확대할 수 있는 심각한 충돌이나 갈등 사건을 단호히 해결해야 한다. 상황이 불분명하고 시비가 불분명할 때에도 즉각 조치를 취해 온도를 낮추고 상황을 파악한 후 즉시 적절하고 효과적인 전략으로 갈등을 풀어야 한다. 선제 인권과 갈등 해소의 주동권을 장악하기만 하면 어떤 형태의 대립도 쉽게 풀릴 수 있다. 3. 계획 및 통합 능력. 관리자의 계획 능력은 단기 전략 계획이 아니라 장기 계획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즉, 훌륭한 관리자는 선견지명이 있어야 하고, 선견지명이 있어야 하며, 현재를 볼 수는 없지만 미래를 볼 수 없고, 직원들이 회사의 비전을 제때에 이해할 수 있도록 해야 직원들이 방향을 잃지 않을 수 있다. 특히 의사 결정과 계획에서 통합 능력을 적절히 활용하고 부하 직원의 지혜와 기존 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인력 낭비를 피해야 한다. 4, 의사 결정 및 실행 능력. 민주주의 시대에는 집단적 의사 결정에 적합한 일이 많았지만, 관리자는 종종 업무 분배, 인력 조정, 직원 분쟁 해결 등 독자적인 결정을 내려야 했습니다. , 이것은 종종 관리자의 의사 결정 능력을 테스트합니다. 5. 훈련 능력. 관리자는 반드시 강력한 작업 팀을 갖고 싶어하기 때문에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관리자의 중요한 임무가 될 것이다. 6. 통제 능력. 이렇게 말하는 말이 있다. "지도자는 기업을 설립하지 않지만, 그는 기업을 설립하기 위해 조직을 설립할 것이다." 이런 말에 따르면 관리자로서의 전제는 팀을 만들 수 있어야 기업을 더 세울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관리자의 역할이 아무리 복잡하고 변화무쌍해도 직원들의 신뢰를 얻는 것이 최우선 조건이다. 관리자가 필요로 하는 관리 기술은 주로 1 입니다. 기술 기술 기술은 특정 활동, 특히 방법, 프로세스, 절차 또는 기술과 관련된 활동에 대한 이해와 숙련도를 의미합니다. 전문 지식, 전문 분야 내 분석 능력, 이 전문 도구와 기술을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는 능력 등이 포함됩니다. 기술 기술은 주로 "사물" (과정 또는 유형 물체) 의 일을 포함한다. 2. 인사기술 인사기술은 한 사람이 팀원으로서 효과적으로 일할 수 있는 행정능력을 말합니다. 그가 이끄는 팀에서 합작을 세울 수 있는 노력, 즉 협력과 팀워크, 좋은 분위기를 조성하여 직원들이 거리낌 없이 개인의 관점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합니다. 관리자의 인사 기술은 관리자가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갖추어야 할 리더십, 인센티브 및 의사 소통 능력을 말합니다. 3. 사상 기술 사상 기술은 다음과 같다. "기업을 하나의 전체로 보는 능력에는 조직의 다양한 상호 의존적인 기능 식별, 그리고 한 부분의 변화가 다른 모든 부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이로 인해 개별 기업과 산업, 사회, 국가 전체의 정치, 사회, 경제력 간의 관계에 영향을 미친다." 전반적인 상황을 돌보고, 중요한 요소를 판단하고, 이러한 요소들 사이의 관계를 이해하는 능력이다. 4. 설계 기술 설계 기술은 조직의 이익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합니다. 특히 고위 경영진은 문제를 발견할 뿐만 아니라 우수한 디자이너처럼 문제 해결을 위한 실질적인 해결책을 찾을 수 있어야 한다. 만약 관리자가 문제의 존재만 볼 수 있고,' 문제를 보는 사람' 이라면, 그것은 불합격한 관리자이다. 관리자는 현재 상황에 따라 실행 가능한 솔루션을 찾을 수 있는 능력도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기술들은 서로 다른 관리 계층의 관리자에 대한 상대적 중요도가 다르다. 기술 및 인력 기술의 중요성은 관리자의 조직 수준에 따라 낮음에서 높음으로 점차 낮아지는 반면, 사상 및 설계 기술은 반대입니다. 풀뿌리 관리자에게는 기술 기술을 갖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인사 기술을 갖는 것도 하급자와의 잦은 교류에도 도움이 된다. 조직의 관리자 조직 수준이 기층에서 중고위층으로 발전함에 따라 부하직원과 직접 접촉한 횟수와 빈도가 줄어들면서 인사 기술의 중요성도 점차 낮아졌다. 즉, 중급 관리자에게는 기술 기술에 대한 요구가 떨어지고, 사상 기술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면 인사 기술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그러나 고위 관리자에게는 사상 및 설계 기술이 특히 중요하며 기술 및 인력 기술에 대한 요구 사항은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물론, 관리 기술과 조직 수준의 이러한 관계는 절대적이지 않으며, 조직의 규모와 같은 일부 요소들도 그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전재는 어떻게 자신의 말하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까? 첫째, 연설과 말솜씨 방면의 책과 문장 좀 봐. 둘째, 다른 사람의 연설을 많이 보고, 유명인의 연설 비디오를 많이 보고, TV 토크쇼와 TV 토론을 많이 본다. 이렇게 하면 연설에 대한 감성적 인식을 높이고, 연설 중 정경 언어 기교 운용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연설의 중요성과 본질을 인식할 수 있다. 둘째, 연사를 많이 들어라. 자기가 하고 싶은 말을 다른 사람에게 알리려면 전제조건 중 하나는 말하는 사람 자신이 먼저 많이 들어야 한다는 것이다. 첫째, 다른 사람의 연설과 발언을 많이 듣고 오디오 언어의 표현능력을 향상시킨다. 둘째, 라디오 아나운서, 명절 진행자 방송, 연설을 많이 듣고 표준어의 표준수준과 음색, 음질, 음량 수준을 높여 말하는 언어가 유창하고 듣기 좋은 목적을 달성한다. 셋째는 자신의 연설 연습이나 녹음을 듣는 것이다. 로마 철학자 세네카가 말했듯이, "다른 사람에게 한 가지를 말하기 전에 먼저 자신에게 말해야 한다." 연설을 처음 배우는 사람은 무대에 오르기 전에 몇 차례 연습해야 한다. 그들은 친척과 친구들에게 말하거나, 외로운 곳을 찾거나, 거울이나 녹음기에 대고 말할 수 있다. 말을 할 때마다 주의 깊이 듣고, 언어 문제를 자세히 찾아내거나, 우리 안에 있는 사람들에게 약점과 부족을 지적하고, 진지하게 시정해 달라고 요청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만약 시험 강의를 견지할 수 있다면, 매번 강연 전에 몇 번 더 들으면, 장기적으로 말하기 표현 능력이 끊임없이 향상될 것이다. 세 가지 발언은 과학으로 객관적인 법칙과 성공 경험이 많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언어가 타고난 것이라고 오해하고 있습니다. 한 사람이 두세 살 때 이를 배울 수 있다는 것은 힘이 많이 들지 않는 것 같습니다. 자연히 그렇게 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언어명언)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말하는 예술과 기교에 별로 신경을 쓰지 않고, 구교, 학습,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어떤 사람들은 말하는 것과 말하는 것이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책을 읽거나 녹음을 듣는 것에 불과하며, 다른 사람에게 가르침을 청하는 것을 부끄럽게 여기며, 결과적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플라톤은 "자신의 무지를 모르는 것은 이중적인 무지다" 고 말했다. 영국 시인 셰리는 이렇게 말했다. "우리가 더 많이 배울수록, 우리가 무지하다는 것을 알게 된다." 。 중국 고대 교육자 공자도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아는 것은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은 아는 것이다" 고 말했다. 자신의 연설 수준과 말솜씨를 높이려면 선반을 내려놓고 체면을 깎고 경험 많은 연사와 동료만 공부한 전문가에게 겸허하게 가르침을 청해야 하며, 모르면 묻고,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이렇게 하면 그의 연설과 말솜씨를 질적으로 변화시켜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넷째, 많이 쓰세요. 첫째, 연설원고와 연설원고를 많이 써라. 어떤 규모든, 어떤 수준의 회의나 행사든, 자신이 발언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하는 한, 기회를 포착하고, 미리 준비하고, 원고를 열심히 쓰고, 끊임없이 고치고, 완벽을 수정한 다음, 외우고, 가슴에 성공을 거두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둘째, 연설과 웅변을 배우는 마음을 많이 쓰고, 연설언변에 대한 자신의 이해와 감정을 글로 적어 이론적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것이다. 동시에, 직장과 생활에서 보고, 듣고, 생각하는 플래시 언어를 노트에 기록하여 나중에 참고할 수 있도록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일명언) 이것이 바로 우리가 늘 말하는 것이다: 좋은 기억력은 썩은 문필보다 못하다. 5. 공자에 대해 많이 생각해 보면 "배우면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배우지 않으면 위태롭다" 고 말했다. 한유는 또한 "업업은 근면에 능하고, 재미에 황량하며, 생각에 따라 파괴한다" 고 생각한다. 말은 마음에서 나온다. 일반적으로, 한 사람이 마음속으로 생각하는 것은 입으로 말할 수 있다. 네가 말한 것은 네가 방금 생각한 것이다. 방금 생각한 것은 바로 아래에서 말하고 싶은 것이다. 말하고, 표현하고, 서로 소통하고, 왔다갔다하고 싶다. 구어는 서면어의 특징과는 다르다. 말하고 싶으면 말하라. 화자는 재치 있고 민첩해야 하며, 심사숙고하고, 심사숙고하고,' 군자는 입을 움직이며 예민해야 한다' 고 결정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이것은 도시의 요구 사항 중 하나이다. 두 번째 요구 사항은 항상 냉정하게 생각하고, 왜 어떤 사람들의 발언이 통속적이고, 철리가 있고, 깊이가 있고, 광범위하고, 감동적이고, 이득이 되는 이유를 반복적으로 분석하는 것이다. 왜 어떤 사람들은 둔하고, 끝이 없고, 계발성이 없고, 심지어 공격성까지 있는가? 많이 생각하는 사람은 그로부터 이치를 깨닫고 경험과 교훈을 얻을 수 있다. 여섯째, 많이 배워라 1, 많이 배워라. 영국 철학자, 정치인 베이컨은 "지식은 힘이다" 고 말했다. 구소련의 위대한 작가 골키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지식으로 무장한 사람은 이길 수 없다. 한 사람이 더 많이 알수록 힘이 있다. " 따라서 지식을 많이 배우는 것은 말솜씨와 연설 수준을 높이기 위한 전제 조건이다. 지식은 말솜씨의 기초이기 때문에 지식이 없으면 말재주가 없을 것이다. " 한 걸음 내딛지 않으면 수천 마일이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과 바다가 될 수 없다. "누군가에게 물 한 잔을 주고 싶다면, 물 한 통이 있어야 하지만, 반 통은 아니다. 지식도 없고, 가슴에도 잉크도 없고, 지식도 없고, 기술도 없는 사람들은 말재주가 전혀 없다. 네가 말할 때, 허튼소리를 하거나, 망신을 당하거나 실수를 한다. 더 많은 연설 기술을 배우십시오. 감히 말할 수 있는 사람이 말을 잘하는 것은 아니다. 자전거를 탈 줄 아는 사람은 예술이 아니다. 곡예사들의 능숙한 승마 공연만이 예술이라고 부를 수 있다. 연설은 종합예술이다. 이 예술을 진정으로 장악하는 것은 쉽지 않다. 글자 정강원, 글자 정강원, 형체 동작, 얼굴 표정, 악기 예절, 제어장과 임기응변의 방법, 즉흥 연기의 기교, 변론의 예술 등 많은 기교가 포함되어 있다 이것들은 모두 우리가 이론에서 실천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으로 연설을 배우고 운용하는 기교를 필요로 한다. 7 개 이상 1 을 기억하고 100 개의 명언과 경구를 기억하세요. 시에는 시안이 있고, 책에는 책혼이 있고, 말에는 언의가 있다. 연문이 있는 시는 좋은 시라고 부를 수 있다. 명언이 있는 책 한 권은 읽을 가치가 있다. 마찬가지로, 연설에 철리 명언이 있다면 청중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잊을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연사가 서술한 관점이 아무리 진부하거나 비범한 것이든지, 사실상 역사의 유명인들에 의해 어느 정도 토론된 적이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명언은 항상 지혜의 빛을 비추고 있고, 유명인들의 영향도 영원하다. 따라서 연사는 청중의 심층심리를 포착하고 권위원의 철학적 명언이나 어구를 적절히 인용하여 자신의 이론적 관점의 논증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자신의 연설의 설득력을 강화시켜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기관리명언) 2. 시 100 곡을 기억해라. 강연자는 더 많은 시와 노래를 읽고 머리 속에 더 많은 시를 기억해야 한다. 속담에 당시 300 수를 숙독하면 외울 수 없어도 외울 수 있다는 말이 있다. 연설과 일상생활에서 시사 가부를 적절히 인용하면 아름다운 분위기를 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연사의 문학적 품위와 예술적 매력을 높일 수 있다. 3. 기억하세요 100 개의 감동적인 이야기, 동서고금. 연설의 목적은 설명하고 격려하는 것이다. 즉, 연설은 이치에 맞고 감정인으로 해야 한다. 연설 효과의 가장 좋은 기초는 청중이 먼저 연설 내용에 감동을 받은 다음 청중이' 서사토론' 에서 무의식적으로 강연자의 사상과 관점을 받아들이는 것이다. 공허하고 설득력이 없는' 대진실' 만 이야기한다면 연설의 신뢰성과 감화력을 증강시킬 수 없다. 4. 100 개의 유머러스한 농담을 기억해라. 전반적으로 청중은 가볍고 재미있는 연설을 듣고 싶어한다. 그런 말투는 너무 엄숙하고 내용이 너무 단조로운 연설로 청중의 호평을 받기가 어렵다. 따라서 연설 과정에서 일화, 일화, 유머, 농담 등의 내용을 잘 삽입함으로써 연설의 관점을 생동감 있게 만들고 청중의 관점에 대한 이해와 기억을 심화시킬 수 있다. 또한 연사와 청중의 교류를 촉진하고, 연설의 분위기를 조성하고, 현장 효과를 강화하고, 청중의 압력을 없애고, 청중의 정신을 진작시키고, 청중이 연설 자체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합니다. 동시에 청중에게 즐거움을 주고, 회의장을 웃음으로 가득 채우고, 청중들이 연사를 더 좋아하고 신뢰하게 할 수 있다. 연설과 말솜씨를 연습하는 기교는 타고난 것도 아니고 독학도 아니다. 다른 어떤 천부적인 재능과 마찬가지로, 말솜씨는 각고의 공부와 각고의 연습에서 비롯된다. " 검봉은 맷돌에서, 매화향은 쓴 추위에서 나온다. "동서고금의 모든 웅변가, 웅변가, 웅변가, 웅변의사 소통자는 타고난 것이 아니라 후천적인 각고의 노력과 각고의 실천을 바탕으로 자신감, 용기, 노력, 운동을 통해 이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