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현성해의 이야기는 짧지, 전기가 아니다.
현성해의 이야기는 짧지, 전기가 아니다.
대부분의 네티즌이 이 문제를 만났을 때 기억할 수 있는 것은 현성해' 인민음악가' 라는 칭호와 역사 교과서에 여러 차례 학생의 시야에 등장해 잘 알려진 오래된 사진이라고 믿는다. 게다가, 우리는 그에 대해 아는 것이 매우 적다. 그는 우리 마음속의 전설이지만, 우리는 그의 전설을 모른다.
전쟁시대에 한 세대를 고무시켰던 시안 싱하이 (Xingxinghai) 와 같은 위인들이 많이 있지만, 점차 빠른 리듬에 익숙한 현대인들에게 잊혀져 점차 역사 교과서에 내재된' 명사' 가 되었다. 그러나, 변쇼는 항상 그들이 잊혀져서는 안된다고 생각했다. 영화작품이 대중 생활에 깊이 개입하는 시대에는 그들에게 속한 전설이 있어야 한다.
다행히도 20 19 년, 현성해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각색한 영화' 뮤지션' 이 탄생해 이 중국 현대 레전드 뮤지션에 대해 더 많이 알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이 영화는 중하 합작, 후준, 요란다, 다수의 카자흐스탄 본토 배우들이 공동 주연을 맡았다. 배우 연기, 사상 전달, 인물 감정의 섬세한 표현 등에서 완벽하다고 할 수 있다. 완성도가 높은 드라마이자 관객을 처음부터 끝까지 울게 하는 눈물겨운 드라마다.
이 음악가는 독특한 관점을 가지고 있다. 연안시대에서 고전 황하대합창을 창작하는 절정기를 선택하지 않았고, 가난한 가정에서 유명한 음악가로 성장한 그의 고된 여정도 보여주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대신, 그것은 그의 인생의 마지막 여정인 알마티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 경험은 현성해의 전설적인 삶에서' 보통' 으로 보이는데, 간단히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1940 년 소련에 가서 대형 다큐멘터리' 연안과 팔로군' 의 후기 제작과 음악음악을 진행했다. 194 1 년, 수드 전쟁 발발로 카자흐스탄 알마티, 1945 년 모스크바에서 사망했다. ""
이 경험은 현성해의 인생 데이터에서 그다지 높은 비율을 차지하지는 않지만, 한 이국적인 손님의 죽음은 이미 강한 슬픔을 드러냈다. 이것은 국가와 가정에 대한 상처다. 뮤지션' 은 현성해가 생명의 마지막 몇 년 동안 조국과 가족에 대한 그리움을 묘사하며 전쟁 시대의 위대한 음악가의 불후의 영혼을 보여준다.
전쟁의 잔혹함 때문에, 이 전설적인 음악가는 이렇게 부주의하게 떠났다.
성해의 일생을 몰라도 이 뮤지션의 일생이 얼마나 전설적인지 상상할 수 있다. 음악상의 휘황찬란한 창조에서, 그의 작품은 중화자녀들이 격정으로 적을 물리치도록 격려하는데, 그의 인생은 휘황찬란해야 한다. 그러나 우리의 환상에서, 그는 모든 해피엔딩의 가치가 있다.
그러나, 시안 싱 하이 (Xian Xinghai) 는 소련의 2 년째 되는 해에 지역 전쟁의 발발로 인해 알마티 (Almatu) 로 이주해야했다. 신장에서 귀국할 예정이었던 그는 이국 타향에 체류하고, 계속되는 전란과 기한이 지난 증명서를 가지고 있어야 했다.
전쟁 시기와 그의 외국인 신분은 그의 생활을 매우 어렵게 했다. 다행히도, 그는 현지 음악가 카모프의 보살핌을 받고 오페라 오케스트라에서 일자리를 구했고, 그가 잠시 언니의 집에서 살도록 안배했다. 그러나, 현지 사람들의 생활도 매우 어렵다. 생계를 위해 성해는 옷을 팔아 노동을 하고 열심히 일하며 귀국하는 날을 기다리고 있다. 그러나 전쟁 시대는 사람들에게 너무 잔인하여 해피엔딩이 나타나지 않았다. 1945 년 모스크바에서 사망할 때까지 그는 조국으로 돌아가지 못했다.
떠나기 전에 그는 아내 전운령에게 내가 반년 후에 돌아온다고 말했다.
하지만 이 반년은 한평생 되었다. 전쟁 시절에는 여태껏 선량한 적이 없었다. 위대한 뮤지션이 슬프게 떠나다니 정말 유감입니다.
감독은 전쟁의 파멸에 대한 묘사가 적절하다. 영화의 시작 부분에' 감동' 이 강한 줄거리가 있다. 알마티에 막 도착한 현성해는 현지 기차역에서 적의 습격을 받았다. 차에서 그와 교류한 어린 소년은 혼란스러운 군중 속에서 무력하게 어머니의 도움을 기다리고 있다. 그 당시, 그녀의 어머니에게 열심히 뛰어가는 것 외에, 성해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하지만 결국 작가는' 액션 영웅' 을 만들어내지 못했다. 어린 소년은 세성에서 몇 걸음 떨어진 곳에서 죽임을 당했고, 어린 몸과 어머니의 통곡으로 그의 시선에 깊은 충격을 주었다. 그는 전쟁이 얼마나 잔혹한지, 관중들도 알고 있지만, 이런 잔혹하고 적나라하게 우리 앞에서 발생했을 때, 그것은 골수를 때리는 고통이었다.
시나리오 작가는 시안 싱 하이 (Xian Xinghai) 가 어린 소년을 구하기 위해 자신의 "영웅적인 성격" 을 발휘하도록 선택하지 않았지만 전쟁 중이기 때문에 시안 싱 하이 (Xinghai) 앞에서 죽게 만들었습니다. 이 장면도 눈물을 흘리는 순간을 열었고, 현장의 관중들은 이야기가 사실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이국타향에서 나는 조국과 가족에 대한 그리움에서 벗어나 불후의 음악적 영혼을 남길 수 없었다.
알마티의 그 시절, 성해는 언제나 자신의 조국과 처녀를 그리워하고 있었다. 그러나 전쟁 시대에는 귀국하는 길이 너무 어려웠다. 그는 먼 이국 타향에 대한 그리움을 음악으로만 표현할 수 있다. 성해의 가국정신은' 뮤지션' 에서 국가, 집, 뿌리라는 세 글자로 표현된다.
조국을 떠나는 것은 뿌리가 없는 나무와 같고, 온 사람은 고향에 대한 동경으로 가득 차 있는데, 하물며 국가가 그를 필요로 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당시 중국도 전쟁 중이었다. 그는 원래 자신의 음악적 재능으로 국민들에게 항전 정신을 보여주고 싶었지, 이국 타향에 사는 것이 아니었다.
현지인들이 그에게 물었다. "당신이 알마티에 온 것은 중국이 전쟁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까?" " 그는 놀라서 이 추측을 신속하게 부인했다. 왜냐하면 그는 중국 인민이 전쟁에서 해방된 것에 기여하기를 간절히 원했기 때문이다. 바로 이런 갈망 때문에, 그는 빨리 그를 필요로 하는 조국으로 돌아가고 싶었지만, 현실은 그에게 기회를 주지 않았다.
"우리 나라는 전쟁을 하고 있지만, 나는 여기에 갇혀 있다." 그는 처음으로 중국으로 돌아갈 수 없어 절망했다. 그러한 애국주의는 우리가 평화로운 시기에 이해할 수 없는 것이지만, 여전히 선열의 정신에 감염되어 강한 감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현지 음악가들의 격려로 그는 카자흐어 현지 영웅을 배경으로 한 음악' 아만겔다' 를 만들어 현지 국민들을 고무시켰다. 인생의 마지막 날, 그는 자신의 음악회가 조국에서 들었다고 굳게 믿었기 때문에 글쓰기를 포기하지 않았다.
성해의 애국정신을 표현하는 것 외에도 아내 전운령과 딸 현니나에 대한 그리움도 그려졌다. 연안이 헤어졌을 때 나는 영이별이 될 줄은 몰랐다. 딸이 엄마에게 "아빠는 언제 돌아오세요?" 라고 한 번 물었을 때 모두가 희망으로 가득 차 있다. 카자흐족 소녀 알리아가 성해에 딸을 원하냐고 물었을 때, 그는 여전히 재회를 기대하고 있었다.
그러나 결국 모두의 소망은 실현되지 않았고, 잔인하고 슬펐다. Xi 성해와 아내 딸의 경험은 전쟁시대 일반 가정의 축소판이다. 감독도 이 위인의 이야기를 통해 전쟁이 일반 가정에 미치는 피해를 분석하고 평화의 아름다움을 소중히 여길 수 있다고 믿는다.
우수한 배우가 음악가를 더욱 완벽하게 만든다.
이 음악가는 이야기 선택과 정신 표현 방면에서 매우 뛰어나지만, 작가가 그의 음악 작품을 부각시키지 않은 것은 유감스럽다. 음악가의 음악 폭발은 보헤미안 랩소디 전체' 음악회' 식의 청각적 즐거움에 비해 너무 적다.
전체 영화에는 음악성이 강한 줄거리가 두 개밖에 없다. 하나는 알마티 극장에서 연주한' 아만겔다' 이고, 하나는 현성해의 마지막 음악회에서 황하대합창이다. 이 선택은 작가가 더 많은 캐릭터를 표현하고 싶어하는 경험과 관련이 있을 수 있지만 음악을 기대하는 시청자들에게는 아쉬울 수 있다.
그리고 후준, Yolanda 는 이 아쉬움을 메웠고, 심지어 관객들의 음악에 대한 기대도 아쉬워했다. 그들의 공연은 너무 섬세하다.
사실, 영화를 보기 전에, 변쇼는 사실 후준 () 에 대한 성해 () 의 묘사에 대해 매우 걱정하고 있다. 왜냐하면 그의 강경한 외모는 역사 교과서에 실린 성해 () 의 이미지와는 거리가 멀기 때문이다. 하지만 후준 역을 맡은 현성해가 등장하자마자 관객을 캐릭터로 끌어들였다. 그는 눈빛의 표현과 디테일을 통해 뮤지션의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화면에 보여줬고, 아무런 위반감도 없었다.
그도 정성을 다해 현성해에 대한 해석이 현대인 개념 중의' 예술가' 와 크게 다르고 일반인에 더 가깝지만, 현성해의 생활이미지에 더 잘 맞는다. 알다시피, 시안 싱 하이 (Xian Xinghai) 는 가난한 출신이다. 음악을 배우는 길에 그는 고학, 아르바이트, 학업 유지 등 다양한 경험을 했다. 그는' 문풍' 을 추구하는 음악가가 아니라 진정한 음악가이다.
마지막 세 장면은 더욱 충격적이다. 당시 시안 싱 하이 (Xian Xinghai) 는 심각하게 아팠습니다. 후준 때 카메라에 나타났을 때, 인물의 기질 때문이 아니라면, 변쇼는 심지어 새로운 캐릭터로 착각하여 날씬할 뻔했다. 상상할 수 있듯이 실력파 배우의 노력은 감탄할 만하다.
현성해 아내 역을 맡은 유란다도 불후의 연기에 기여했다. 그녀의 대사는 매우 적고, 대부분의 렌즈는 인물의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눈빛이 필요하다. 이별할 때의 두려움, 딸에게 노래 부르기를 가르칠 때의 기대, 그리고 마지막으로 딸과 상호 작용할 때의 확고함, 유란다는 관객과의 시선이 마주칠 때 충동적으로 눈물을 흘리기가 거의 어려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관객들이 줄거리와 연기로 인해 현성해를 뮤지션의 하이라이트 순간으로 잊으려 할 때 감독은 우리가 가장 잘 아는 황하대합창을 교묘하게 선택해 마무리로 현성해의 삶을 마무리했다. 이 음악이 울렸을 때, 변쇼 마음속에는 단 하나의 생각밖에 없었다.
성해는 영원히 잊혀지지 않을 것이다.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