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두 번째 장은 서예 작품의 구성 요소와 형식이다-주숭창 서예

두 번째 장은 서예 작품의 구성 요소와 형식이다-주숭창 서예

첫째, 서예 작품의 요소

넓은 의미에서 완전한 서예 작품에는 문자, 서명, 도장의 세 가지 요소가 포함되어야 한다. 이 세 가지는 서로 보완하여 불가분의 전체를 형성한다.

1. 텍스트. 일의 주체이며, 그것은 일의 질을 결정한다. 지불 도장 [qián Bai n] 도 중요합니다.

2. 금전지식

본문 뒤의 제목입니다. 서예 작품의 전체적인 이미지미 형성에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일반적으로 원고료는 글과 단숨에 이루어야 양자가 하나가 되고, 서로 보완하며, 서로 재미를 볼 수 있다. 하지만 일부 초보자들은 본문에만 집중하고, 문제에는 신경을 쓰지 않고, 대강대강 하는 경향이 있다. 그들은 종종 글을 다 쓴 후에 잠시 멈추고, 잠시 생각하고, 긁어모으곤 한다. 운치가 원활하지 못하고, 문과 제목이 분리되어, 범두사미, 부조화의 국면을 형성하여 전체 작품의 예술적 효과에 영향을 미친다.

(1) 요약의 내용

일반적으로 화폐 지식은 화폐와 지식의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돈이란 책이 주는 사람의 칭호와 작가의 이름, 그리고 글을 쓰는 시간과 장소를 말한다. 이른바' 지식' 이란 텍스트의 제목, 원작자의 이름, 글쓴이의 텍스트에 대한 평가나 창작 의도에 대한 설명과 같은 텍스트에 대한 설명을 가리킨다.

돈의 내용은 일반적으로 이전 단락과 다음 단락으로 나뉜다. 전항은 도서 증여 대상의 제목으로 누구에게 쓴 것인지, 다음 단락은 쓴 내용의 출처, 집필 시간, 작가, 집필 장소를 설명한다. 위, 아래, 위, 아래, 위, 아래, 위, 아래, 위, 아래, 위, 아래, 위, 위, 아래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제목. 돈의 명칭은 편지인과 수취인의 관계에 따라 결정될 수 있다.

2. 겸손한 말. 너는 총제목 뒤에 겸손한 말을 덧붙여야 한다. 글쓰기 대상이 다르기 때문에 겸사도 다르다.

어른: 정오, 정법, 정교, 정축, 정자, 정손목, 정신, 정필, 정서, 청상, 유아등.

-후배 또는 동배: 소중히, 소중히, 기억, 유지, 감상, 가르침, 정확성, 우아함 등.

3. 시간. 총결산 시간은 본문의 내용에 달려 있어야 한다. 보통 음력으로 양력도 가능합니다. 문자는 고대시로 음력으로,' 재인년 추석' 과 같은 음력으로 쓰인다. 글자가 백화라면 양력을 사용하는 것이 비교적 적합하다. 예를 들면' 1998 년 10 월' 이다. 그러나 양력과 음력을 함께 섞어서는 안 된다.

봄: 이른 봄, 이른 봄, 양춘, 방춘, 늦봄.

여름: 초여름, 한여름, 황혼, 9 월, 한여름.

가을: 초가을 가을 삼추 추석 늦가을.

겨울: 초겨울, 한겨울, 구겨울, 중겨울, 늦겨울.

1 월: 정월, 맹춘, 이른 봄, 해돋이, 개년.

2 월: 중춘, 살구월, 미월, 꽃물결, 중춘.

3 월: 계춘, 훈춘, 도월, 누에월, 도랑.

4 월: 하몽, 화이월, 마이월, 마이추, 청하.

5 월: 한여름, 유열, 민들레, 다나카.

6 월: 여름의 마지막 달, 황혼 여름, 연꽃달, 여름월.

7 월: 추몽, 달 매달기, 양월, 블루월, 추란.

8 월: 추석, 계월, 정추, 쌍월, 계추.

9 월: 추길, 늦가을, 국화월, 옹월, 국화추.

10 월: 몽동, 초겨울, 명월, 기동, 월길.

1 1 월: 한겨울, 긴 달, 설월, 추운 달.

12 월: 계절겨울, 늦겨울, 12 개월, 얼음달, 황혼겨울.

(2) 통화 쓰기

1. 단락의 크기입니다. 글꼴 크기는 일반적으로 문자보다 작거나, 문자와 비슷하며, 반드시 너무 클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사회자 역할을 찬탈한 혐의가 있다.

2. 단락 스타일. 공식 인장 문자는 해서체와 행서를 사용해야 하고, 글은 해석이 있어야 한다. 글은 예서이고, 글자는 일반적으로 해서체나 행서이다. 텍스트는 해서체, 글자는 해서체 또는 초서여야 한다. 문자는 행서나 초서이고, 단락 글자는 여전히 행서나 초서를 사용할 수 있다. 이러한 원칙은 단락과 텍스트를 정적, 조화 및 통일과 동적으로 만들기 위한 것입니다. 주목할 만하게도, 글은 해서체로 되어 있어서 예서로 서명할 수 없다. 글은 행서이므로 해서체에 서명해서는 안 되며, 풍격의 불균형을 초래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결론적으로, 단락 문자는 본문보다 더 쉽고, 더 소탈하며, 변화 속에서 통일되어야 한다.

3. 단락의 위치. 일반적으로 위쪽 세그먼트는 오른쪽 위에 있고 아래쪽 세그먼트는 왼쪽 아래에 있습니다. 그러나 이전 단락이든 다음 단락이든 단락의 글자가 다른 줄에 있을 때는 본문보다 약간 낮기 때문에 들쭉날쭉해 보인다. 본문과 같을 수도 없고, 본문과 플러쉬될 수도 없고, 다음 단락은 마지막까지 쓸 수 없다. 씰을 위한 충분한 공간을 마련해야 한다. 또한 문자의 위치가 너무 낮거나 문자의 위치가 너무 넓어서 비좁아지거나 느슨한 느낌을 줄 수 있다는 점도 유의해야 한다.

(3) 도장.

일반적으로' 명장' 과' 한가장' 으로 나눌 수 있다.

도장에는 필기자 이름, 서체 크기, 식당 이름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일반적으로 종은 저자의 서명 아래 또는 왼쪽에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성명장은 글자 크기를 초과하지 않는다. 도장이 너무 커서 서툴러서 글과 맞지 않는다. 글씨가 많이 인쇄되거나 글씨가 크게 인쇄되어 분량이 부족해서 한쪽의 도장이나 사이즈를 덮을 수 있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만약 한 작품이 동시에 양면으로 인쇄된다면, 주면, 백면, 보통 주전, 백이 뒤에 있는 것이 가장 좋다.

한가장은 작품에 대한 보충으로 모양이 다양하고 불규칙하다. 내용은 저자가 좋아하는 성어, 명언, 경구 또는 각종 미니어처 이미지, 연호 등이다. 레저편은 첫 편과 각편으로 나뉜다. 제 1 장의 서론은 보통 작품의 시작 부분에서 오른쪽 선 가까이에 있거나 첫 번째와 두 번째 단어 사이에 있다. 압각 인쇄는 일반적으로 작품 오른쪽에 밑단 또는 공백에 새겨져 있다.

둘째, 작품의 형식

서예 작품의 일반적인 형식은 수직, 현수막, 방, 연합, 팬 등이다.

1. 수직 진폭 (수직 진폭이라고도 함). 그 중 더 크고 넓은 (예: 4 피트 폭의 서예 작품 전체) 을 중당이라고 하는데, 보통 오래된 거실 앞 벽의 한가운데에 걸려 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현수막은 중당보다 좁은 세로 길이 단일 작품으로 입축이라고도 합니다.

4 화면, 6 화면, 8 화면과 같은 스크린이라고 하는 배너도 많이 있습니다. 한 화면 전체가 하나의 내용만 쓸 수 있다. 예를 들면 수장시, 독립적일 수도 있다. 예를 들면 고시 절구 한 수를 쓰는 것과 같다. (마하트마 간디, 독서명언)

2. 배너. 그것은 가로 방향의 직사각형 단폭 작품으로, 반끈이라고도 한다.

명사로 사용될 때' 가죽' 의 본의는 고대 영구차의 양쪽에 걸려 있는 천, 금기를 가리키며, 그 위에는 글이나 간단한 도형이 세로로 적혀 있다. 반문자열' 이라는 단어는 북송서 화가 미완의 책에 처음 등장한다. "하정은 그림을 한 폭 그렸고, 비충우는 숙부에 축이 하나 있고, 단건은 반줄이 하나 있다." " ("역사를 그릴까요? 당화는 5 대를 붙인다. 타오의' 중퇴경록'? 서화는 이렇게 기록하였다. "반꼬는 쌀부자에서 시작되며, 고대도 아니다." 북송의 쌀덩어리부터 세로로 그린 서화를 가로화로 바꾸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북송, 북송, 북송, 북송, 북송, 북송, 북송) 횡자' 라는 글자는 송대 시사에서만 사용되었는데, 바이두 스티커에서 나왔죠.

3. 싸우다. 정사각형 또는 정사각형 형식을 통이라고 합니다. 앨범은 떠향이다. 싸움은 사람들로 하여금 네모나고, 집중되고, 치밀하게 느끼게 한다. 길고 넓이가 비슷하기 때문에 창작중의 발휘는 가로와 세로에서 동등하다. 이를 위해서는 저자가 문장 레이아웃에 교묘하게, 균등에서 변화를 요구하여 심미가 방진에 갇히지 않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4. 대련은 대련이라고도 하며 대련이라고도 한다. 세로로 쓰는 두 작품, 문장이 대립하고, 형태가 대칭이며, 항상 문 양쪽이나 중당 양쪽의 기둥에 걸려 있는 것을 가리킨다. 오른쪽은 상반부이고, 왼쪽은 하반부입니다.

5. 부서. 부채꼴 모양이나 부채형 종이에 새겨진 서예 작품입니다. 부채는 단팬과 접팬으로 나뉜다. 면적이 매우 작고 문자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제작할 때 넓은 공백을 남겨 넓고 통풍이 잘 되도록 주의해야 한다. 동시에, 이 안배는 상당히 간단하지만 복잡하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