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아쉬운 고시 명구에 대하여

아쉬운 고시 명구에 대하여

1. 아쉬운 고시에 대하여

아쉬운 고시 문장 1 에 대해서. 아쉬운 고시 문장에 대하여

술을 초대하다

당대의 이백

황하의 물이 어떻게 천국에서 흘러나와 바다로 흘러 들어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지 눈치 채셨나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높은 방, 밝은 거울 속의 귀여운 머리카락이 아침에는 실크 같은 검은색이지만 밤에는 이미 눈이 된 것을 눈치 채셨나요?

오, 정신있는 사람을 그가 가고 싶은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해라, 영원히 그의 금잔을 달에 대고 있지 마라! 。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돈에 관해서는, 비록 흩어져 있지만, 다시 함께 모일 것이다.

양 한 마리를 삶고, 소 한 마리를 죽이고, 입맛을 갈고, 나, 300 그릇, 한 입 크게 마시자! 。

중심점 마스터, 댄 추생, 마실 수 있고, 컵은 끝이 없다.

내가 너에게 노래 한 곡 불러 줄게! 제 말을 들어보세요.

종고, 진미, 보물은 무엇입니까? 나는 결코 깨어나지 않기를 바란다.

고대의 각성한 사람과 성현이 잊혀져서 위대한 술꾼만이 천고에 이름을 올릴 수 있다.

첸은 성전을 완성한 연회에서 1 만 개의 금화로 술 한 통을 샀는데, 모두들 웃으며 우스갯소리를 했다.

왜, 내 주인님, 돈이 없어졌어요? , 술 사러 가자, 우리 같이 마시자! 。

꽃말 다섯 마리, 김희년, 그것들을 소년에게 넘겨주어 좋은 술을 교환하고, 너와 함께 영원한 슬픔을 팔아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2. 아쉬운 시를 묘사하다

인생은 살아 있고, 행색은 황급히 미소를 포기하고 우정을 얻는다. 솔직하고, 친구를 얻고, 기꺼이 직면하는 것은 진실이다. 허명을 버리고 자유자재로 생활하다. 붉은 먼지를 버리고 부처를 얻다. 네가 작기를 원한다면 더 커질 수 있다. 만약 네가 가까이 가고 싶다면, 너는 아주 멀리 갈 수 있을 것이다.

인생은 이 세상에서 성공이나 실패는 모두 선택 사이에 있다. 포기할 것도 없고 포기할 것도 없다. 네가 기꺼이 지켜줘야 사랑이 있다. 돈을 기꺼이 써야 부를 가질 수 있다. 기꺼이 작은 이익, 친구가 있을 것입니다; 당신이 신경 쓰고 싶다면, 당신은 행복 할 것이다; 네가 미소를 짓고 싶어해야만 조화를 이룰 수 있다. 네가 방탕하기를 원한다면, 너는 건강할 수 있다. 네가 세속을 원한다면, 너는 소탈할 수 있다. 교만만이 존중할 수 있다. 작은 집 을 할 용의가, 모두가 있다; 만약 네가 씨를 뿌리기를 원한다면, 너는 수확할 것이다.

포기와 관련된 시

나는 물고기와 곰 발을 둘 다 가질 수 없다. -맹자

더창성의' 사인의' 는 욕망에 대한 세밀한 묘사를 했다.

하루 종일 동분서주하는 것은 단지 허기를 채우기 위해서일 뿐, 배불리 먹으면 옷을 생각하고 있다.

나는 의식걱정 없이 예쁜 아내가 될 것이다.

만약 네가 예쁜 아내와 결혼하여 아이를 낳았다면, 너는 끝없이 기초가 없는 것을 미워한다.

농촌이 얼마나 광활한지 배도 없고 말 몇 필도 타고 드나들 수 없다.

노새 mashuan 슬롯 헤드, 공식 깡패 없이 한숨을 내 쉬었다.

현성이 주박은 아직 작다고 싫어하고, 자옷을 향해 걸어 놓으려 한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황제가 된 후, 나는 하늘을 날고, 학이 강을 건널 것이다.

세계가 만족하고 싶다면 코난만이 서쪽을 꿈꾼다.

4. 인생의 득실에 관한 고시

인생은 꿈과 같고, 술 한 잔을 뿌려 강상 명월에 경의를 표한다. -"niannujiao chibi huaigu" 수시

의미: 인생은 꿈과 같고, 술 한 잔을 뿌려 강에 명월을 제사한다.

인생이 더 이상 소년기로 돌아갈 수 없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문 앞의 물도 서쪽으로 흐를 수 있다! 노년의 흐름을 한탄하지 마라! -\ "huanxisha 투어 콜히친 사원 \" 스시

의미: 인생이 사춘기로 돌아갈 수 없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문 앞의 개울은 서쪽으로 흐를 수 있다! 노년에 감탄하지 마라!

당연히 사람이 크면 물이 싫어진다. --"린 Huan 꽃 Xie chunhong 을 만났다" 리 유

의미: 동양에서 죽은 그 강처럼, 영원히 멈추지 않고, 영원히 끝나지 않는, 인생에는 늘 원한이 너무 많은 일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천하의 큰 꿈, 인생은 몇 번이나 가을이 서늘한가? -"서강월 천하의 큰 꿈" 수시

의미: 세상의 모든 것이 큰 꿈과 같다. 인생은 몇 개의 시원한 가을을 겪었습니까?

친구를 만나는 것은 아침저녁으로 별을 만나는 것만큼 어렵다. -"위발 은사 증정" 두보

의미: 인생의 여정은 종종 이별 후 만나기가 어렵다. 마치 스타와 상인을 만나기가 어려운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어디에 사는 게 다 어떤가? 그것은 눈 속에서 비행하는 것과 같아야 한다. --수시 "mianchi 에서 조화로운 향수에 이르기까지"

의미: 인생은 살아 있다. 여기와 서, 거기에가 서 실수로 몇 가지 흔적을 떠났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나는 정말 백조 한 마리가 왔다갔다하는 것 같아, 조심하지 않아 어느 곳의 눈밭에 떨어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나는 동주 속의 배꽃배처럼 필멸과 자청 속에서 이 복잡한 세속 생활을 얼마나 투철하고 또렷하게 보느냐 하는 것이 서글프다. -"동란 이화" 수시

의미: 나는 동란리의 하얀 눈처럼 하얀 배꽃처럼 세속 속에 살고, 나 자신을 맑게 하고, 내가 얼마나 철저하고 또렷하게 이 복잡하고 복잡한 세속 생활을 볼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인생은 생명이 필요하고, 술장가가 있다. -'장가행' 왕창령

의미: 사람은 운명과 어깨를 나란히 해야 하고, 술이 있으면 큰 소리로 불러야 한다.

인생은 허무맹랑한 것 같고, 결국 공허할 것이다. --"정원기 제 4 부" 웨이와 진: 도연명

의미: 인생은 허황된 변화와 같아서 결국 사라질 수밖에 없다.

"기꺼이" 와 관련된 시는 무엇입니까?

나는 물고기와 곰 발을 둘 다 가질 수 없다. -맹자

원한다면 먼저 지불해야 한다. -노자

맹자의 "나는 내가 원하는 것을 원한다"

물고기, 내가 원하는 것; 곰 발은 내가 원하는 것이고, 둘 다 가질 수 없다. 물고기를 버리고 곰 발을 잡는 자도 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생활도 내가 원하는 것이다. 의도 내가 원하는 것이다. 둘 다 가질 수 없고, 의리를 택한 사람도 마찬가지다. 만약 사람이 생활보다 더 즐기지 않는다면, 생존의 수단을 찾는 데 무엇이 사용될 수 있습니까? 이것은 사용할 수 없습니까? 혐오 속에 죽음보다 더 많은 것이 없다면, 어떻게 악을 피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악을 피할 수 있습니까? 어떤 수단으로 살 수 있지만,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사용하고 싶지 않습니다. 어떤 방법은 천벌을 피할 수 있지만,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사용하기를 거부한다. 그래서 그들은 생명보다 더 소중한 것을 사랑합니다. 그들이 미워하는 것은 죽음보다 더 심각하다. 태어날 때부터 있었고, 태어날 때부터 없었다. 만약 네가 옳다면, 너는 아무것도 하지 않고 소란을 피울 수 있다. 밥 한 그릇, 국 한 그릇, 그것을 얻으면 살 수 있고, 그것을 얻지 못하면 굶어 죽을 것이다. 그러나 하찮게 마시고 먹고, 배고픈 행인들은 받아들이기를 꺼린다. 다른 사람이 먹는 것을 발로 차면 거지는 받지 않는다. 이 고위 관리는 그것이 적절한지 적절한지 구분하지 않고 그것을 받아들였다. 부름을 받으면 거리의 사람들은 복이 있을 것이다. 도움을 구걸하는 것은 너무 지나치다. 집의 화려함, 아내들의 서비스, 고마운 가난한 사람들을 위한 것인가요? 궁실의 아름다움, 처첩의 일, 가난한 자는 나와 너를 얻는다? 고향은 몸이 죽지 않고, 지금은 궁중의 아름다움이다. 고향은 몸이 죽지 않고, 지금은 처첩으로 여겨진다. 나는 고향에서 죽고 싶지 않다. 지금은 가난하고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위해 하고 싶다: 그래, 그렇지? 이것은 인간성의 상실이라고 한다.

물고기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이고, 곰 발도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이다. 만약 내가 둘 다 가질 수 없다면, 나는 물고기를 포기하고 곰 발을 선택해야 한다. 인생은 내가 사랑하는 것이고, 도덕은 내가 사랑하는 것이다. 만약 이 두 가지를 동시에 둘 수 없다면, 나는 목숨을 희생하고 도덕을 선택해야 한다. 생활은 내가 사랑하는 것이지만, 어떤 것은 내가 생활보다 더 사랑하기 때문에, 나는 구차하게 살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나는 죽음을 싫어하지만, 죽음보다 더 싫어하는 것들이 있기 때문에, 나는 어떤 재난을 피하지 않는다. (존 F. 케네디, 죽음명언) 만약 사람이 생명밖에 없다면, 생존에 쓸 수 있는 것은 사용할 수 없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사람이 가장 싫어하는 것이 죽음이라면 어떻게 해야 재난을 피할 수 있을까? 너는 어떤 수단을 통해 생존할 수 있지만, 어떤 사람들은 사용을 거부한다. 어떤 방법은 재난을 피할 수 있지만, 어떤 사람들은 채택을 거부한다. 그래서 그들은 생명보다 더 소중한 것을 사랑합니다. (그것이 바로 의입니다.) 그들이 싫어하는 것은 죽음보다 더 심각한 것 (즉' 불의한 것') 이다. 성현이 이런 천성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이 가지고 있지만, 재능이 있는 사람은 잃지 않았다.

밥 한 그릇, 국 한 그릇, 먹으면 살 수 있고, 못 먹으면 굶어 죽는다. 그러나 배고픈 행인들은 경멸의 외침을 받아들이고 밥을 먹게 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다른 사람을 차서 밥을 먹고 거지는 멸시 때문에 불복한다.

고관 후록 () 은 예의에 어긋나는 줄 모르고 받아들였다. 이렇게 하면 나에게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집의 화려함, 처첩의 시중, 내가 아는 가난한 사람 때문에 감사할 수 있을까? 예전에는 죽을지언정 받아들이지 않았는데, 지금은 그 휘황찬란함을 위해 받아들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예전에는 죽을지언정 받아들이지 않았다. 지금 (어떤 사람은) 처첩의 일을 위해 받아들인다. 예전에는 죽을지언정 받아들이지 않았는데, 지금은 알고 받아들이는 가난한 사람들을 위해 스스로 감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런 방법은 제지할 수 없습니까? 이것은 인류의 고유한 본성을 잃었다고 한다.

출처:' 맹자 고자 위' (13 경주, 중화서국, 1980) 에서 뽑았습니다. 중심 논점은' 인생은 내가 원하는 대로' 이다. 의도 내가 원하는 것이다. 둘 다 가질 수 없고, 의리를 택한 사람도 마찬가지다. "또는" 몸을 버리고 의리를 취하다. 문제 해결: 맹자는 인간 본성이 선하다고 주장한다. 그는 인간이 태어날 때부터 연민, 수치심, 순종, 옳고 그름이 있다고 생각한다. 이런 선량함을 잃지 않는 한, 그들은 도덕적으로' 인, 의, 도리' 를 가지고 있다.

이 글은' 생' 과' 의' 를 병행할 수 없는 상황에서 의리를 버리고 취해야 한다는 관점을 제시한다.

포기에 관한 시

묻지 않는 것이 좋다

말하지 마.

아무 말도 하지 않을 때

이 순간

촛불 아래에서 조용히 보내자.

손을 흔들지 마세요

뒤돌아보다

제가 이 노래를 부를 때

나는 눈물이 가볍게 떨어질까 봐 두렵다.

내 마음속의 소원

영원히 나의 미소를 유지하다.

너와 함께 모든 춘하 가을과 겨울을 지나간다

약간의 걱정.

약간의 걱정.

인생은 쓰라린 고통을 면하기 어렵다.

분실

그래야만 우리는 진정으로 소중히 여기고 소유할 수 있다.

포기하기 어렵다

머물기가 어렵다.

오늘 서로 안녕히 계세요.

마음이 뜨겁고 차가운 방울방울.

나의 미소가 영원히 마음속에 남아 있기를 바랍니다.

너와 함께 모든 춘하 가을과 겨울을 지나간다

슬픔과 이별

이별이 눈앞에 있다

안녕히 계세요

안녕히 계세요. 너무 멀지 않아요.

인연이 있으면 내일을 기대할 수 있다.

너와 나는 찬란한 계절에 다시 만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