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어떻게 공공 예술 논문을 한 편 쓸 수 있습니까?

어떻게 공공 예술 논문을 한 편 쓸 수 있습니까?

공공예술에 대해 말하자면, 동그란 조각, 돋을새김, 벽화 등 전통 풍격을 제외하고는 국내 국민들이 이 명사에 대한 다른 인상을 찾기가 어려울 것 같다. 많은 사람들이 보기에, 아마도 도시 조각만이 공공예술의 대명사가 될 수 있을 것이며, 이 경우, 결국' 공공예술' 이라고 불리는 작품들 중 일부는 주로' 웅대한 서사' 와 기념으로 도시의 크고 작은 광장을 차지하고 있다. 한편, 엘리트 예술의 말 패권은 대중화되고 통속적으로 해체되어 공공예술이 평범한 오락, 감상 상태로 나타나고 도시의 상업, 관광 경관에 빠르게 녹아들게 되었다.

내가 본 공공예술에 관한 책과 본 전공 석사 논문에서 많은 동료들은 중국 당대 공공예술의 결핍과 곤혹을 깊이 느끼고' 백분율 예술' 등 공공예술의 실현 틀을 일제히 칭찬했다. 그러나 검색과 독서를 통해 국내 공공예술문헌이 입법과 시행, 시각심미담에 대해 많이 이야기하고, 개입 형식에 대한 선택과 인문적 배려가 적다는 것을 발견했다. 특히' 영상시대' 의 오늘날 중국에서는 당대 예술이 우리 도시 생활에 어떻게 개입할 수 있는지에 대한 전문 저서를 찾기가 거의 어렵다. 중국 당대 예술은 비록 한창이지만, 여전히 상아탑의 혐의가 있어 실제로는 도시 공공예술과 단절되어 있다.

이 주제는 창작자를 위한 것이다. 즉, 당대 예술의 새로운 이념을 공공예술에 도입하고, 공공예술의 개입 형식을 넓히고, 차이나타운 한정된 공간에서 어떻게 인문적 배려를 반영하는지를 탐구하는 것이다.

잡문식' 은 자조적인 단어이다. "공공 예술" 이라는 단어로서 저자는 중국 공공 예술의 개요를 어느 정도 이해한 후 일종의 공공 예술에 대한 임시 통칭이다. 구체적인 특징은 두 가지 측면으로 구성됩니다. 하나는 비기념성, 비기능성, 비주제성입니다. 두 번째는 점유 공간이 적다는 것이다. 이런 공공예술은 일반 시민들이 완전히 긴장을 푸는 상태에서 드러났고, 일종의' 친민' 예술이다. 필자는' 스케치 스타일' 을 말해야 한다. 이런 종류의 공공예술은 기능적 의미와 이데올로기 제약을 많이 포함하지 않기 때문에 예술가와 대중에게 더 많은 공간을 발휘할 수 있기 때문이다. 둘째, 이런 공공예술이 나날이 변화하는 중국 대도시에서는 흥미진진하기 때문에 종종' 거짓',' 대',' 공' 의 폐단이 있기 때문이다. 어떤 작품들은 공간적으로 목소리가 크고 요구가 높으며, 결과는 귓속말처럼 갑작스럽다. 어떤 사람들은 너무 개인화되어 공공 공간에서 대중과' 대화' 하기 어렵다. 다른 것들은 너무 대중화되어 예술적 선견지명이 없다.

예술의 개입 형식은 매우 중요하다. 사람들이 공공 예술 작품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과 박물관의 미켈란젤로 조각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감정적으로 달라야 한다. 예술에 예상치 못한 효과는 한 번의 사전 렌더링 견학을 훨씬 능가한다. 도시에서 생존을 위해 뛰어다니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멋진 경험이다. 특히 오늘날 중국에서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구두점이 없는 수직 레이아웃의 냉막 () 가 거의 사라지고 도시 곳곳에 느낌표와 밑줄 () 이 널려 있다. 사람은 한 번의 만남이 필요한가, 인생에서 약간의 멈춤이 필요하다. 어떤 초기 암시도 없이 예술가의 선물을 받고, 이 로맨틱한 쉼표와 물음표의 영감을 나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휴머니즘" 은 내포가 매우 풍부한 개념으로, 정확하게 지칭하기 어렵다. 인본주의는 사람의 가치, 인간의 존엄성, 사람의 독립된 인격, 사람의 개성, 사람의 생존과 그 의미, 사람의 이상, 사람의 운명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인문적 사고' 는 기초 위에서 존재에 대한 추상적인 묵상이다. 그 근본이념은 인간의 시각과 인간의 존재의 기초에서 사람을 생각하는 것이다. 이로 인해 인간성, 인간의 기원, 사람과 자연의 관계, 사람과 신의 관계, 사람과 사람의 관계 등 일련의 선험적 문제가 제기된다. 인간을 인간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우리는 그 사고가 구체적인 인간관계와 유한한 존재를 초월한다고 말한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인문적 배려' 는 상술한 인문문제에 대한 관심과 배려이다. 그것은 사회 문명 진보의 상징이며, 인류 의식 향상의 반영이다. 그리고 그것의 내포는 고정불변이 아니라 시대와 함께 발전하는 것이다.

공공예술이 인문적 배려를 반영해야 한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예술가는 어느 정도 사회조직자의 역할을 하며 작품을 통해 대중에게 정신적인 원조를 가져다 줄 수 있고, 집단에서' 자가 치유' 하여 마음을 위로할 수 있다. 그러나, 어떻게 인문적 배려를 반영할 수 있을까? 이런 대중의 수요에 대한 만족은 형식적인 저급 원시일 뿐, 일반적인 의미에서' 듣기 듣기' 에만 신경을 쓰는 것일까? 필자는 결코 그렇지 않다고 생각한다. 우리가 물질적 배려나 인문적 사고를 인문적 배려로 대체하는 것은 영성과 주동성을 가리킨다. 공공예술의 공공성은' 교화',' 타협' 또는' 타협' 을 위한 것이 아니라 세상에서' 영원' 과' 본질' 을 찾기 위한 것이다. 예술가는 자신의 지혜로 예술의 순수성을 극대화해야지, 그것을 타협의 산물로 바꾸는 것이 아니다. 공공예술은 명확한 결과가 아니라 한 방향, 한 방향이어야 한다.

창작자로서, 유명한 환경 예술가인 관겐셰프는 "예술은 특별한 것이 아니다. 단지 자기 표현의 수단이 아니다" 고 말했다. 중국 당대 예술은 강한 비판주의와 표현주의 경향을 가지고 있으며, 인문적 배려를 완전하고 강하게 표현하지만, 도시와의 융합은 완전히 새로운 과제이다. 최전방 의식을 가진 중국 당대 예술이 공공공간에 개입하고 인문적 배려의 프로토타입을 공공공간에 통합시켜 도시생활에 침투하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과제가 될 것이다.

따라서 중국 공공예술 발전의 맥락에서 베이징을 중점 연구 대상으로 삼아 공리성이 적은 공공예술작품을 분리해 개입 형식과 인문적 배려의 관점에서 이런 유형의 공공예술작품에 대해 전면적으로 검토했다. 공공예술을 당대 예술의 전반적인 토론에 집어넣고, 중국의 현재 공공예술에 신선한 활력을 불어넣기를 희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