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송자이는 당시 자신을 한림 총각으로 기록했습니다.
송자이는 당시 자신을 한림 총각으로 기록했습니다.
늙지도 적지도 않은, 300년이 넘은 나이. 천박하지도 고귀하지도 않은 사람은 인생의 시작에 태어납니다.
재능이 작은 사람도 발을 쉽게 찾을 수 있고, 마음이 넓어지고 몸이 편안해질 수 있다. 맛있는 음식으로 장을 채우고, 좋은 음식으로 무릎을 채우리라.
소나무 공방 아래에는 하프에 관한 책이 많이 있어요. 책은 깊은 이해를 요구하지 않지만, 피아노 잡담은 나만의 오락을 위한 것이다.
밤에는 곧장 대궐 문으로 갔다가 밤에는 집에 가서 잠을 잔다. 형태와 몸체가 부드럽게 움직이며, 평방 인치는 공허함으로 채워집니다.
이것을 붙잡으면 잘 살게 될 것이고, 자연스럽게 많은 축복을 받게 될 것입니다. 또 졸고 침묵하는 것은 지혜도 아니고 어리석음도 아닙니다. 한림서원에서 공부할 때 계현의 모든 선비들에게 마음을 표현했습니다
리바이 한린서원에서 공부할 때 길현의 모든 선비들에게 마음을 표현했습니다
아침에는 자금성에 가서 저녁에는 진먼의 칙령을 기다렸습니다.
고대 세계를 탐험하기 위해 책과 흩어져 있는 유물을 보는 것은 훌륭합니다.
몇 마디 말은 이해되고, 책 표지 뒤에 갑자기 미소가 나타난다.
푸른 파리는 찾기 쉽지만 하얀 눈은 찾기 어렵습니다.
원래는 사람들을 대피시키기 위한 것이었지만 비난과 비판이 거듭됐다.
하늘이 맑고 청명해 숲속 계곡의 풍경이 떠오른다.
가끔 바람이 불어오면 난간에 기대어 휘파람을 불기도 한다.
양광동로강님, 임해교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당신의 성공에 대해 세상에 감사하고, 낚시에 몸을 던져보세요.
번역 및 주석
이른 아침에는 서둘러 궁전으로 가고, 저녁에는 금마문으로 가서 습지에서 기다리세요. 선인의 저술 단편을 살펴보고 고대 현인의 저술에 담긴 심오한 신비를 탐구해 보세요. 선배들과 일치하는 몇 마디만 있어도 웃음이 나오지 않을 수 없다. 파리가 백옥을 물들이기는 쉽지만 <양춘>과 <백설>은 같은 톤을 찾기가 어렵다. 나는 게으르고 부주의한 사람이지만 마음이 편협한 사람들에게 여러 번 비웃음을 받았습니다. 하늘은 높고 구름은 맑으며 가을에는 공기가 상쾌합니다. 지난 숲속 산책을 떠올리지 않을 수 없습니다. 가끔 바람이 천천히 불어오면 나는 난간에 기대어 길게 휘파람을 불곤 한다. 안광은 퉁로강에서 낚시를 하고 있었고, 사령운은 땅끝까지 여행하고 있었다. 언제쯤이면 은퇴하고 안개 속에서 낚시를 시작할 수 있을까요?
1. 한린(Hanlin): 한린서원(Hanlin Academy)을 말하며, 당나라의 한린서원 학사들은 주로 법원에 문서를 작성하는 일을 담당했습니다. Jixian: Jixian Hall을 의미합니다. 당대 계현궁의 총각은 주로 서적을 수집하고 개정하는 일을 담당했다.
2. 자금성: 지금도 황제가 거주하는 황궁을 가리킨다. Xie Zhuang의 "송 왕조의 소후와 우쉬 안의 애가": 자금성을 정복하십시오. 리샨(Li Shan) 주석: 왕궁은 자색으로 표현되어 있어 궁궐이 자금성이라고 합니다. Li Yanji의 메모: 자금성은 황제가 거주하는 보라색 궁전입니다.
3. 금문: 금마문, 한궁의 문 이름. 한나라 때 동방석이 금마문에 황실 칙령을 내린 적이 있습니다. 여기서 한림서원은 금마문에 비유됩니다. "Han Shu Dongfang Shuo Zhuan": 금문에 대한 황실 칙령을 기다리며 조금 더 가까워집니다.
4. Zhi(zh): 책 표지. 긴장을 풀려면 책 표지를 열고 책을 읽으세요. "Shuowen": "噙"는 책 옷을 의미합니다. Xie Lingyun의 시: Sangu는 내가 아는 것을 물었습니다. 종이를 풀려면 책을 감싸고 있는 종이를 풀고 읽으세요.
5. 블루플라이: 악당의 비방에 대한 비유. Chen Zi'ang의 시: 푸른 파리가 백옥을 발견하고 백옥이 불의가 된다. 백옥을 청파리의 똥으로 덮으면 얼룩이 생기나니 특히 의를 행하는 자에게는 더욱 그러하며 중상하는 말은 죄를 짓게 되기 때문이라.
6. Bai Xue: 노래 제목입니다. 그 음악은 높고 조화는 낮습니다. 우아한 멜로디 때문에 따라 부를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7. 대피: 자유를 사랑하고 구속되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8. 이: 고생했어요. 褊(bian): 좁다. 诮: 꾸짖다.
9. 안광: 자링(Ziling), 동한 초기의 은둔자. 퉁로강(Tonglu River): 현재는 저장성 퉁로현 남쪽의 푸춘강(Fuchun River) 강변에 옌링라이(Yanlinglai)와 옌자링(Yanziling) 낚시터가 있는데 이곳이 옌광(Yan Guang)이 낚시를 하러 갔던 곳이라고 합니다. 장회왕의 『후한서기』: 동로현 남쪽에 염자령 어장이 있는데 오늘날 산 기슭에 10명이 앉을 수 있는 돌이 있다. Yanling 낚시 제단이라고합니다.
10. Xie Ke : 남조 유송 시대의 산수 시인 Xie Lingyun. 별명은 'Ke'였습니다. 그는 평생 여행을 좋아했고, 한때 "내가 처음 하이교에 도착했을 때 국경 한가운데에 있었는데, 형 회련이 양을 보고 그와 화해했다"라는 제목의 시를 쓴 적이 있습니다. 린하이: 현 이름, 현재의 저장성 린하이현. Qiao: 산의 정상은 Qiao를 높다고 부른다. Zhang Xian의 메모: Linhai는 현의 이름입니다. 산 정상, 차오(Qiao).
11. 세상에 감사하라: 세상에 작별 인사를 하고 산과 숲으로 은둔한다는 뜻이다.
감사
이백은 당나라 현종 황제의 섭외를 받아 궁궐의 전임 학자로 일하면서 점점 더 많은 사랑을 받게 되었고 소문이 무성하다. 그는 Xuanzong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합니다. 실제로 황제는 그를 뛰어난 문학적 재능을 지닌 학자로만 여겼고, 종종 그에게 궁궐에 들어가서 노래와 오락을 위해 시를 쓰도록 요청했습니다. 그의 이상은 실패했고 그의 마음은 점차 냉정해졌습니다.
동시에 그가 받은 명예와 총애는 그를 비판하고 심지어 비방까지 불러일으켜 매우 불편함을 느끼게 했습니다. 이 시는 그가 한린서원에서 공부하는 동안 심심함을 달래기 위해 지현서원 학사들에게 쓴 시이다.
아침에 자금성에 가서 저녁에 금문의 칙령을 기다리세요. 시의 시작 부분에서 그는 상상에 현실을 더하는 기법을 사용하여 궁궐에 갇힌 자신의 삶과 감정을 요약하고 있다. 한림서원과 계현당이 모두 자금성 안에 있어서 아침에 자금성으로 간다고 합니다. 표면적으로는 자금성과 금문교 모두 위치의 중요성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눈에 띄고 강력하며 심지어 과시적인 음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당시 한린신사의 위상은 매우 중요하고 두드러졌다.
푸른 파리는 발견하기 쉽지만 하얀 눈은 발견하기 어렵습니다. 원래는 사람들을 대피시키기 위한 것이었지만 비난과 비판이 거듭됐다. 푸른 파리 문장 책에서 Chen Zi'ang의 시 "호초진의 자금성에서의 연회": 푸른 파리가 백옥에 닿고 백옥은 불의가 됩니다. Bai Xue의 문장 버전에서 Song Yu의 "Chu 왕에게 묻다": 그들은 "Yangchun"과 "Baixue"입니다. 전국에 조화로운 사람은 수십 명뿐입니다. 이 두 문장은 구성상 '편안'이라는 단어와 연결되어 '편안'의 구체적인 내용이라고 할 수 있다. 이 두 문장은 다음과 같은 의미입니다. 나는 원래 자유를 사랑하고 제한이 없는 사람이지만 마음이 편협한 사람들에게 항상 꾸중을 듣습니다. 이것이 바로 '이해'라는 단어입니다. 고대인의 지혜로운 말에서 자신의 만남의 이유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하늘이 맑고 청명해 숲속 계곡의 풍경이 떠오른다. 가끔 바람이 불어오면 난간에 기대어 휘파람을 불기도 한다. 궁궐에 갇혀 하루 종일 시기와 비방 속에서 생활하는 것은 인격에 대한 박해일 뿐만 아니라 인간의 본성을 억압하는 일이기도 하다. 이때 시인은 자연에 의지하고 숲 속을 거니던 과거 서민들의 삶을 회상하지 않을 수 없었다. 얼마나 편안한지, 자연의 품에 안겨 밝은 하늘과 고요한 숲 계곡을 마주하고, 바람이 천천히 불고, 난간에 기대어 휘파람을 불고 있습니다. '시안'이라는 단어는 시인의 마음 상태가 자연과 합쳐지는 기회를 드러낸다.
다음으로 시인은 계속해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양광동로강, 손님 임해교에 감사드립니다. 당신의 성공에 대해 세상에 감사드립니다. 당신은 낚시에 몸을 던질 수 있습니다. 이 두 문장은 이백이 염광과 세링운에 대한 존경심을 반영하며, 그가 미래에도 그들처럼 되어 세속적인 문제를 없애고 숲에서 살며 여유롭고 한적한 삶을 살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시의 마지막 두 문장은 이렇게 말하고 있습니다. 나는 나의 성공에 대해 세상에 감사하며, 이제부터 낚시에 뛰어들겠습니다. 성공 후 은퇴하는 것은 리바이가 스스로 설계한 삶의 길이자 평생의 이상이기도 합니다.
마치 동료 학자들과 대화를 나누듯 사려 깊은 시입니다. 이백이 자주 사용하는 거침없는 열정과 묘한 과장과는 정반대로, 눈앞의 일과 마음속 생각을 솔직하게 말하는 완곡함과 상쾌함 뒤에는 매우 깊고 복잡한 감정이 담겨 있다. 이러한 특성의 형성은 당시 시인의 입장과 그의 독특한 심리적 상태와 불가분의 관계를 갖는다.
Wuzhou Chen Sima Shanzhai에 새겨 져 있음
Wuzhou Chen Sima Shanzhai에 새겨 져 있는 Meng Haoran
남쪽에는 서리가 없으며, 해가 갈수록 사물이 아름답습니다. 년도.
푸른 숲의 나뭇잎들이 어둠 속에서 변화하고, 붉은 암술이 피어나고 있다.
봄이 되면 산새가 없고, 가을이 오면 바다게가 있다.
흐르는 향기가 기분 좋지만 창사에서는 눈물이 난다.
감상
당나라 시인 맹호연(689~740). 본명은 하오, 예명은 하오란이다. 그는 Xiangzhou의 Xiangyang에서 태어나 세상에 Meng Xiangyang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는 관료가 된 적이 없기 때문에 맹산인(孟山人)이라고도 불렸다. 그는 초기에 세상에 봉사하려는 야망을 품고 관직에 어려움을 겪고 실망한 후에도 여전히 자신을 존중할 수 있었고 세상에 아첨하지 않았기 때문에 평생을 은둔자로 살았습니다. 그는 한때 Lumen Mountain에서 은둔 생활을 했습니다. 40세에 장안에 이르렀으나 과거에 합격하지 못하였다. 그는 한때 Taixue에서 시를 썼고, 관리들 사이에서 유명해졌기 때문에 그를 위해 글을 썼습니다. 나중에 그는 형주에서 일하다가 괴저로 사망했다. 남동부 전역을 여행했습니다. Shi와 Wang Wei는 둘 다 Wang Meng이라고 불립니다. 그의 시는 산수, 목가, 은둔, 여행 등의 내용을 주로 반영하고 있으며, 5자 단편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예술에 있어서도 남다른 소질을 가지고 있다. 『맹호연전집』은 3권, 이 시집은 2권으로 되어 있다. 자필 Xiaocao Pavilion
Bai Juyi 자필 Xiaocao Pavilion
새로 지어진 Mao Ci로 검소하고 규모가 겸손합니다. 흙계단에는 블록이 가득하고 산나무의 껍질은 반쯤 남았습니다.
음화는 퍼걸러와 연결되어 있고, 국화 울타리 근처에는 향기로운 송이가 있습니다. 퀴노아 막대기를 벽에 기대어 두는 것이 적합하며, 문을 디커튼이라 부른다.
밤에는 창가에 바람이 맑고, 처마 사이로 달이 잘 보인다. 술을 마시고 있는 손님과 거기에 앉아 있는 선사.
두루미를 동반하고 하인을 지원합니다. 녹색 발효 쌀 한 컵이면 마실 수 있고, 빨간 쌀 한 컵이면 쌀 한 컵이면 충분합니다.
더러운 부잣집은 웃고, 시큼하고 차가운 부잣집은 괴롭힘을 당한다. 타오루는 자유롭고 자기애적이지만 골목길이 얼마나 추한지 누가 알겠습니까?
개미는 깊은 굴을 찾고, 굴뚝새는 작은 가지를 차지합니다. 각각 자기 몫을 따르므로 그가 쓸 것이 하나도 남지 아니하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