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중학교 시사에는 전고와 고사가 있는 시가 있다. ! ! ) 을 참조하십시오

중학교 시사에는 전고와 고사가 있는 시가 있다. ! ! ) 을 참조하십시오

1: 회구, 플루트 노래를 부르며, 시골을 썩은 코처럼 돌린다.

"웬디푸" 는 서진 자수의 "노부의 생각" 을 가리킨다. 자수와 지강은 좋은 친구이다. 지강이 살해된 것은 당시 권력을 잡은 사마그룹에 대한 불만 때문이었다. 한번은 자수가 옛 친구 지강의 옛집을 지나가다가 이웃이 피리를 부는 소리를 들었다. 그는 몹시 괴로워' 옛 생각' 을 적었다. 변법 실패로 살해된 내 친구가 생각난다는 뜻이다. "썩은 애 사람" 은 왕인을 가리킨다. 이야기의 신편' 에 따르면 왕지인은 산에서 나무를 베다가 두 소년이 바둑을 두는 것을 보고 멈춰 섰다. 경기가 끝날 무렵, 그의 손에 있는 도끼는 이미 썩었다. 마을로 돌아왔을 때, 나는 100 년이 지났다는 것을 깨달았다.

2. 여상인은 망국의 한을 모르고 여전히' 후정화' 를 부르며 강을 건넌다.

3: 성자 장자는 낮에 꿈을 꾸고, 나비는 현혹되고, 제왕의 봄심은 두쥐안 울고 있다.

전욱' 의 마지막 문장은' 장자' 의 우화전고를 써서 주주가 자신이 나비라는 꿈을 꾸고 생동감 있게 날아올랐다고 말했다. 그는 자신이' 주앙' 이라는 것을 잊었다. 나중에 잠에서 깨어났는데, 집은 여전히 주앙 () 인데, 나비가 어디로 갔는지 모르겠다. 옥계는 아름다운 여인, 금빛 하프를 들고 복잡한 현을 들고 시인의 꿈을 깨우고 잠을 멈췄다는 말을 적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잃어버렸어, 없어, 같지 않아. 그가' 가을밤 생각' 에서 어떻게 말했는지 보자.' 한촌 나비가 가라', 가면 가라, 가면 죽는다. 바로 그가 팬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맹효나비는 장승에서 태어났지만, 일단 옥계에 사용되면, 이미' 생동감' 에 그치지 않고, 아름다운 상황을 어렴풋이 담고 있지만, 허황된 꿈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대련의 다음 문장의 왕은 바로 전설의 주나라 말년 촉국의 국군으로, 이름은 두예다. 나중에 선위가 은퇴하고, 불행하게도 나라가 죽고, 사후에 혼백이 새로 변했다. 입에서 피가 나는 것에 관해서는, 그 소리는 슬프고 감동적이어서 두보라는 이름을 지었다. 두우체 봄, 이것은 금슬과 무슨 관계가 있습니까? 원래, 진 복잡한 현과 애절한 노랫소리가 시인의 무한한 슬픔을 불러일으켰고, 두보의 애절한 목소리처럼, 봄에 그를 집으로 데려다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4. 누가 묻겠는가, 염분이 늙었는데 먹을 수 있을까?

만약 천사가 애인을 방으로 데려오지 않는다면, 꿈 외에 그들은 또 어떤 생활을 할 것인가? 。

이련은 이어 여주인공이 자신의 사랑 처지에 대한 회고를 썼다. 첫 번째 문장, 무산 여신은 초왕을 꿈꿨고, 다음 문장은 악부의' 신선곡' 을 사용했다. 청계고모곡: "형수님이 사는 곳에는 랭 한 명도 없어요." 과거를 돌이켜보면, 나는 사랑에 자신의 환상과 추구를 가졌지만, 무산의 여신처럼, 마지막에는 꿈일 뿐이라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지금까지 청계형수처럼 랭 한 명도 없고 생활할 기댈 것도 없다. 이 대련은 비록 두 가지 전고를 사용했지만, 사람들에게 유용한 고전의 흔적을 느끼게 하는 것은 거의 없어, 정말 고전을 자기로 삼는 정도에 이르렀다. 특히, 매우 일반적이지만 추상적이지는 않습니다. 이 두 암시에 포함 된 신화 전설은 독자의 풍부한 상상력과 연관성을 불러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두 문장 중의 "원" 과 "원" 은 모두 매우 뚜렷하다. 전자는 그녀가 사랑에서 추구한 적이 있을 뿐만 아니라 짧은 만남도 있었다는 것을 암시했지만, 결국 모두 꿈이 되어 "그것은 꿈이다" 고 말했다. 후자는 그녀가 아직 혼자 없는 생활을 하고 있고, 아무런 의지도 없지만, 사람들은 그녀에 대한 토론이 많기 때문에' 랭 없음' 은 자위의 의미를 담고 있는 것 같다고 암시하는 것 같다. 그러나 위에서 말한 두 가지 뜻은 모두 모호하여 여우냄새를 자세히 고려하지 않아 발견하기 쉽지 않다.

6: 동풍은 주랑이 불편하고, 구리 참새 봄자물쇠는 두 조입니다.

7: 대작가의 뼈는 모두 너의 붓이다. 천원에서 나는 어릴 때부터 네 곁에서 자란 고마움이다.

8: 지금까지 항우를 그리워하며 강동을 건너려 하지 않는다.

9: 사호가 손랑을 보다.

\ "역사 기록 리 장군 열전 \" 에서 이광은 밤에 풀숲에서 호랑이 한 마리를 보고 활을 당겨 아침에 일어났다. 결과는 호랑이가 아니라 석두, 화살도 더 이상 클러스터링되지 않는다. 여기에' 호랑이 때리기' 라는 코드명이 나왔다. 이 비유는 늘 용기를 묘사하는 데 쓰인다.

10: 염언은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서 관강 곳곳에 서리가 가득하다.

동한 떠우헌은' 모두 영전' 의 전고를 이용하여 군대를 거느리고 흉노를 물리치고 양희선산을 쫓아가서 돌을 새겨 공을 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