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도연명의 과거시

도연명의 과거시

1. '소중한 시간'에 대한 도연명의 시는 무엇입니까?

'소중한 시간'에 대한 도연명의 시: "전성기는 다시 오지 않을 것이며, 하루아침에 다시 일어나기 어렵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격려해 주어야 합니다.", 시간은 누구도 기다려주지 않습니다." 한 번 지나간 청춘은 다시 돌아올 수 없고, 하루에 두 번째 해가 뜨는 것도 볼 수 없다는 뜻이다. 젊고 강할 때 자신을 격려해야 합니다. 시간은 흐르고 남을 기다리지 않습니다.

원시:

"잡시" 위진 왕조: 도원명

인생에는 뿌리가 없고 길 위의 먼지처럼 떠다닙니다.

흩어지고 바람에 흩날리는 것은 더 이상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는 형제인데 왜 혈과 육으로 친해야 합니까!

이웃과 함께 신나게 놀고 싸우고 술도 마셔보세요.

전성기는 다시 오지 않고, 아침도 다시 오지 않는다.

제때에 용기를 얻으세요. 시간은 누구도 기다려주지 않습니다.

참고 사항:

1. 작은 꽃자루(dì): 멜론 줄기, 열매 코, 꽃과 가지 사이의 연결 부분을 모두 작은 꽃자루라고 합니다. 모: 여기서 동서로 가는 길은 일반적으로 길을 가리킵니다.

2. This: 이 본문을 말합니다. 비범한 몸: 오랫동안 변하지 않는 몸, 즉 더 이상 전성기의 몸이 아닌 몸.

3. 착륙: 막 태어났습니다.

4. Dou: 와인 그릇. 이웃: 근처에 있습니다.

5. 프라임: 인생의 프라임.

6. 적시: 인생의 전성기를 활용하세요.

정의:

인생은 세상에 뿌리가 없으며 길 위의 먼지처럼 방황합니다.

인생은 바람에 따라 변합니다. 이 몸은 많은 어려움을 겪었고 더 이상 예전의 몸이 아닙니다.

세상 사람들은 모두 형제로 여겨야 하는데 왜 친형제가 소개팅을 할 수 있어야 할까요?

즐거운 일을 만나면 즐겁게 지내야 하고, 와인이 있으면 이웃을 초대해 술을 마시도록 하세요.

청춘은 한번 지나가면 다시 돌아올 수 없고, 하루아침에 두 번째 일출도 볼 수 없습니다.

시간은 흐르고 남을 기다리지 않을 만큼 젊고 강할 때 자신을 격려해야 한다.

저자 소개 :

Tao Yuanming (352 또는 365-427), 이름은 Yuanliang, Qian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개인적으로 "Jingjie"라는 이름으로 세계에서 Mr. Jingjie로 알려져 있습니다. , Xun. Yangchaisang (현재 장시성 주장시) 출신. 동진 말기부터 남송 초까지의 위대한 시인이자 시인.

추가 정보:

이 시는 통제할 수 없는 운명에 대한 탄식으로 시작되어 읽을 때마다 혼란스럽고 슬픈 느낌을 줍니다. 그러다가 그는 조금 힘을 얻었고 시인은 끈질기게 우정과 삶의 기쁨을 찾아 사람들에게 희미한 희망을 선사했습니다. 마지막 장은 감동적이고 흥미진진합니다. 시 전체의 언어는 단순하고 소박하며 은유는 평범하지만 품질은 옥과 같지만 그 의미는 매우 풍부하고 기복이 있으며 생각을 자극합니다.

젊은 사람들이 기회를 잡고, 시간을 소중히 여기며, 열심히 공부하고 발전을 위해 노력하도록 격려하기 위해 "당신은 전성기에 돌아 오지 않습니다"라는 네 문장이 자주 인용됩니다. 오늘날 일반 독자들이 이 네 행의 시를 이렇게 이해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 아니다. 그러나 Tao Yuanming의 원래 의도는 사람들이 시간에 맞춰 즐거운 시간을 보내도록 장려하는 것과는 상당히 달랐습니다.

인생은 너무 짧고, 인생은 예측할 수 없고, 사회가 너무 어둡고, 기쁨을 찾기가 너무 어렵기 때문에, 인생에서 가끔 찾을 수 있는 작은 기쁨을 놓치지 마세요. 시간을 보내고 즐기십시오. 이러한 카르페디엠 사상은 당시의 구체적인 역사적 조건에서 검토되어야 한다.

“그것은 본질적으로 일종의 인간의 각성, 즉 낡은 전통적 기준과 신념 가치를 의심하고 부정하는 것을 의미한다. " 이러한 조건 하에서 사람들은 자신의 삶과 의미, 운명을 재발견하고, 생각하고, 파악하고 추구합니다. 도연명은 자연에서 순수한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마을 생활에서 소박한 인간관계를 찾고, 목가적 노동에서 행복을 얻었습니다. 자아존중의 실현

바이두백과사전 - 도연명(동진시인) 2. 도연명이 시간에 관한 명언

시간에 관한 명언

시간에 관한 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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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의 전성기는 다시 오지 않으며, 다시 아침으로 돌아오기도 어렵습니다. 자신을 격려하는 것은 시기적절하고, 시간은 누구도 기다려주지 않습니다.

왕조: 위진

저자: Tao Yuanming

전문:

인생에는 뿌리가 없고, 땅 위의 먼지처럼 떠다닙니다. 도로.

흩어지고 바람에 흩날리는 것은 더 이상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는 형제인데 왜 혈과 육으로 친해야 합니까!

이웃과 함께 신나게 놀고 싸우고 술도 마셔보세요.

전성기는 다시 오지 않고, 아침도 다시 오지 않는다.

제때에 용기를 얻으세요. 시간은 누구도 기다려주지 않습니다.

번역:

인생은 세상에 뿌리가 없으며 길 위의 먼지처럼 방황합니다.

인생은 바람에 따라 변합니다. 이 몸은 많은 어려움을 겪었고 더 이상 예전의 몸이 아닙니다.

세상 사람들은 모두 형제로 여겨야 하는데 왜 친형제가 소개팅을 할 수 있어야 할까요?

즐거운 일을 만나면 즐겁게 지내야 하고, 와인이 있으면 이웃을 초대해 술을 마시도록 하세요.

청춘은 한번 지나가면 다시 돌아올 수 없고, 하루아침에 두 번째 일출도 볼 수 없습니다.

시간은 흐르고 남을 기다리지 않을 만큼 젊고 강할 때 자신을 격려해야 한다.

추가 정보:

시간에 관한 시:

1. "조수"

보낸 사람: 당나라 저자: Bai Juy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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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물이 오기 전에 조기가 오고, 한 달에 60번 정도 조수가 흐른다.

시간은 왔다 갔다 할 뿐만 아니라, 항저우도 나이가 들수록 조류에 휩쓸려 갑니다.

정의: 조석이 오고 만조가 오는데, 한 달에 일주일에 60번이 됩니다. 시간은 왔다 갔다 할 뿐만 아니라 항저우도 나이가 들수록 조류에 따라 움직입니다. 전당강을 바라보며 옛 시인 백거이는 우주는 무한하지만 인생은 유한하다고 한숨을 쉬었다. "항주는 늙어가고 조수에 쫓긴다"는 노을에 대한 백거이의 감정을 가장 잘 표현한 것이다. 그것은 무한히 좋지만 황혼 근처에서만 가능합니다.

2. "금실 옷"

보낸 사람 : 당나라 저자 : Du Qiuniang

금실 옷을 소중히 여기지 말고 당신의 젊음을 소중히 여기십시오.

꽃이 피면 꺾되 꽃이 다 남을 때까지 기다리지 마세요.

설명: 이 시는 예술적으로 가장 우수하지는 않지만 확실히 낭송하거나 전달할 가치도 없습니다. 이 시는 부정적인 소식을 소중히 여기거나 시간을 동쪽으로 여행하는 것으로 이해될 수 있지만, 주제는 "백발이 되어 공허한 슬픔을 느끼도록" 하는 것이 아니라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진보하도록 사람들을 설득하려는 것으로 보인다.

3. "배움에 대한 격려"

보낸 사람 : 당나라 저자 : Yan Zhenqing

불이 켜질 때 남자는 공부할 시간입니다. 3시이고 치킨은 5시에 시작됩니다.

검은 머리는 일찍 공부를 열심히 하는 법을 모르고, 백발은 늦게 공부한 것을 후회한다.

정의: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과 부지런한 학생들은 여전히 ​​한밤중에 일하고 공부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불을 끄고 잠시 누워 있습니다. 짧은 휴식 시간, 다섯 번째 시계에 닭이 울면, 이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은 일어나서 다시 바빠져야 합니다. 3. 도연명의 시

멋진 기사를 감상하고 의심을 분석해 보세요. (동진, 도원명, 이주)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다 보면 여유롭게 남산이 보입니다. (동진·도연명·음주)

산 공기가 밤낮으로 좋아지고 새들이 앞뒤로 날아다닌다. (동진·도연명·귀원천거)

오랜 시간 우리에 갇혀 있다가 자연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된다.(동진·도연명·귀원천거) 1 )

아침에는 황무지를 청소하고 달에 괭이를 들고 돌아간다(동진·도연명·귀원과 들에 살기, 제3부)

강한 야망은 언제나 거기에 있다.(동진·도연명·산해경 읽기)

인생의 전성기는 다시는 오지 않고 하루도 힘들 것이다. 다시 일어나다(동진·도연명·잡시)

빈곤을 걱정하지 말고 부와 명예를 위해 노력하라(동진 무류씨 전기, 도연명 전기)

나무가 무성하고 봄이 조금씩 떨어지기 시작한다. (동진 도연명이 귀국 후 작별 인사를 했다.)

도연명 ·술을 마신다. 4. 도연명은 시간은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고 한탄하며 시간을 활용해 의미 있는 일을 하라고 격려했다.

시는 '전성기는 다시 오지 않고 다시 아침을 맞이하기 어려울 것이다'이다. , 동진 시대의 도연명의 『잡시』에는 12개의 시가 있는데, 이것이 첫 번째 시이다.

원시:

"잡시" 위진 왕조: 도원명

인생에는 뿌리가 없고 길 위의 먼지처럼 떠다닙니다.

흩어지고 바람에 흩날리는 것은 더 이상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는 형제인데 왜 혈과 육으로 친해야 합니까!

이웃과 함께 신나게 놀고 싸우고 술도 마셔보세요.

전성기는 다시 오지 않고, 아침도 다시 오지 않는다.

제때에 용기를 얻으세요. 시간은 누구도 기다려주지 않습니다.

정의:

인생은 세상에 뿌리가 없으며 길 위의 먼지처럼 방황합니다.

인생은 바람에 따라 변합니다. 이 몸은 많은 어려움을 겪었고 더 이상 예전의 몸이 아닙니다.

세상 사람들은 모두 형제로 여겨야 하는데 왜 친형제가 소개팅을 할 수 있어야 할까요?

즐거운 일을 만나면 즐겁게 지내야 하고, 와인이 있으면 이웃을 초대해 술을 마시도록 하세요.

청춘은 한번 지나가면 다시 돌아올 수 없고, 하루아침에 두 번째 일출도 볼 수 없습니다.

시간은 흐르고 남을 기다리지 않을 만큼 젊고 강할 때 자신을 격려해야 한다.

참고 사항:

1. 작은 꽃자루(dì): 멜론 줄기, 열매 코, 꽃과 가지 사이의 연결 부분을 모두 작은 꽃자루라고 합니다. 모: 여기서 동서로 가는 길은 일반적으로 길을 가리킵니다.

2. This: 이 본문을 말합니다. 비범한 몸: 오랫동안 변하지 않는 몸, 즉 더 이상 전성기의 몸이 아닌 몸.

3. 착륙: 막 태어났습니다.

4. Dou: 와인 그릇. 이웃: 근처에 있습니다.

5. 프라임: 인생의 프라임.

6. 적시: 인생의 전성기를 활용하세요.

저자 소개 :

Tao Yuanming (352 또는 365-427), 이름은 Yuanliang, Qian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개인적으로 "Jingjie"라는 이름으로 세계에서 Mr. Jingjie로 알려져 있습니다. , Xun. Yangchaisang (현재 장시성 주장시) 출신. 동진 말기부터 남송 초까지의 위대한 시인이자 시인.

추가 정보:

Tao Yuanming의 "잡시"에는 12개의 시가 있는데 이것이 첫 번째입니다. Wang Yao 씨는 처음 8개의 시는 "어조가 일관적"이므로 같은 해에 작성되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정치』는 『어쨌든 50년 뒤에 갑자기 결혼했다』라는 뜻에 따르면, 『정치』는 도연명이 50세가 되던 414년(진안제 의희 10년)에 쓰여졌다. 8년 만에 사임하고 자신의 분야로 돌아왔다.

도연명은 '저속한 매력이 적고' '강한 야망으로 세계를 날아 멀리 생각한다'는 원대한 야망을 품고 있었지만, 진송나라 즈음에 태어났다. , 어두운 정치, 빈번한 전쟁, 그리고 나라의 평화가 없는 오늘날, 국민들은 심각한 곤경에 처해 있습니다. 그는 생계를 꾸려 나가기 위해 여러 차례 벼슬을 하고 여러 차례 퇴직을 하며 갈등과 고통 속에 살다가 마침내 41세에 사임하고 다시 자기 분야로 돌아가서 더 이상 벼슬을 하지 않았다.

그런 세상과 그런 경험은 그에게 삶에 대한 불확실함과 불확실함을 느끼게 했다. 그의 은둔시에서 독자들은 그의 넓고 초월적인 열망과 평화롭고 희박한 감정을 느낄 수 있지만, 그의 마음 깊은 곳에는 일종의 산산이 부서진 이상의 상실과 일종의 삶에 대한 환상이 있다.

그러나 결국 그는 자신의 아름다운 삶의 이상을 완전히 포기하지 않았으며, 아름다움을 추구하기 위해 관직 밖의 자연으로 향했고, 영적인 기쁨을 추구하기 위해 공직과 영광을 벗어난 마을 생활로 향했습니다. 일종의 기쁨은 조화롭고 명확하며 단순합니다. '이웃과 함께 술을 마시다'는 도연명의 희열을 표현한 것으로, 이러한 장면은 도연명의 시에 자주 등장한다.

젊은 사람들이 기회를 잡고, 시간을 소중히 여기며, 열심히 공부하고 발전을 위해 노력하도록 격려하기 위해 "당신은 전성기에 돌아 오지 않습니다"라는 네 문장이 자주 인용됩니다. 오늘날 일반 독자들이 이 네 행의 시를 이렇게 이해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 아니다. 그러나 Tao Yuanming의 원래 의도는 사람들이 시간에 맞춰 즐거운 시간을 보내도록 장려하는 것과는 상당히 달랐습니다.

인생은 너무 짧고, 인생은 예측할 수 없고, 사회가 너무 어둡고, 기쁨을 찾기가 너무 어렵기 때문에, 인생에서 가끔 찾을 수 있는 작은 기쁨을 놓치지 마세요. 시간을 보내고 즐기십시오.

이러한 카르페 디엠 사상은 당시의 구체적인 역사적 조건에서 검토되어야 한다. “그것은 본질적으로 일종의 인간의 각성, 즉 낡은 전통적 기준과 신념 가치를 의심하고 부정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이러한 조건 하에서 사람들은 자신의 삶과 의미, 운명을 재발견하고, 생각하고, 파악하고 추구합니다. 도연명은 자연에서 순수한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마을 생활에서 소박한 인간관계를 찾고, 목가적 노동에서 행복을 얻었습니다.

이 시는 주체할 수 없는 운명에 대한 한탄으로 시작하여 읽으면 당혹감과 슬픔을 느끼게 되고, 그러다가 시인은 끈질기게 우정을 추구하는 마음을 갖게 됩니다. 기쁨은 사람들에게 감동과 감동을 선사합니다. 시 전체의 언어는 단순하고 가식적이지만 내용은 매우 풍부하고 기복이 있습니다. -도발.

바이두백과사전 - 잡시(도연명의 시)

바이두백과사전 - 도연명(동진시인) 5 . Tao Yuanming은 전성기였고 제 시간에 다시 아침에 일어나기가 어려웠습니다. 아무도 기다리지 않도록 시간을 격려하십시오. 이 시는 나에게 경고했습니다

인생의 전성기는 다시 오지 않습니다. 시간은 누구도 기다리지 않도록 격려합니다. 우리는 젊음을 소중히 여겨야 합니다. 시간은 누구도 기다려 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시간 속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야 하며 순간의 아름다움을 즐겨야 합니다.

"잡시"

왕조: 위진

저자: 도원명

인생은 뿌리가 없어 길 위의 먼지처럼 떠다닌다. 바람에 흩어지면 더 이상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는 형제인데 왜 전성기에 가까워야합니까?, 하루는 다시 돌아 오기 어렵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용기를 얻습니다.

현지어 해석: 인생은 길 위의 먼지와 같아서 떠다니는 먼지에는 뿌리가 없습니다. 이 경험은 매우 어려웠습니다. 세상 사람들은 모두 형제로 여겨야 하는데 왜 소개팅을 하려면 친형제가 되어야 합니까? 오랫동안 술을 마시려면 이웃을 초대하여 함께 마시도록 해야 합니다. 인생은 한 번 지나면 다시 돌아오지 않기 때문에 지금 시간을 활용하여 더 많은 일을 하도록 격려해야 합니다.

추가 정보:

이 시는 도연명이 고향에 돌아온 후 수년이 지나 지은 시인의 진정한 정신을 표현한 것이며, 자신의 삶에 대한 성찰의 산물입니다. 말년에는 슬픈 감정이 아니라 삶에 대한 감동을 불러일으킨다. p> 『기타』 『시』 1~12편의 시는 대부분 도연명이 은둔한 후의 정치적 고뇌를 표현하고 있으며, 세상과 결탁하지 않는 그의 고상한 감정을 표현하고 있다. 깊고 넓은.

소거백과사전 - 기타 시 6. 과거에 관한 시

"과거"에 관한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당나라 세상이의 『금』

원문:

아무 이유 없이 금세의 줄이 50개가 있는데, 각 줄과 한 줄이 의를 연상시킨다. 과거. Zhuang Sheng은 아침 꿈에서 나비에 매료되어 뻐꾸기가 가득한 황제의 봄 마음을 고대했습니다.

바다의 달에는 눈물이 있고, 난전의 태양은 따뜻하고 옥에서는 연기가 난다. 이 느낌은 나중에 기억할 수 있지만 이미 당황했습니다.

번역:

왜 절묘한 치터에는 50개의 현이 있을까? 현 하나하나가 내 젊음을 연상케 한다. Zhuang Zhou는 잠에서 춤을 추고 나비로 변했습니다. 왕 황제는 뻐꾸기에 대한 증오심을 표현했습니다.

밝은 달에 상어들이 눈물을 흘리니 옥이 란천의 따뜻한 태양 아래서 푸른 연기로 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왜 지금 이 장면을 떠올려야 하는 걸까요? 단지 그 당시 혼란스러웠기 때문일 뿐입니다.

2. 당나라 원진의 『리시·옛날에는 바다에서 물을 만드는 것이 어려웠다』

원문 :

옛날에는 바다에서 물을 만드는 것이 어려웠는데, 우산을 제외하고는 구름이 아니었습니다.

꽃나무를 데리고 나른하게 뒤를 돌아보면 반은 도교를 실천하는 운명, 반은 왕이 될 운명이 있다.

번역:

일단 바다의 난류를 경험하면 더 이상 다른 곳의 물에 관심을 갖지 않을 것이며 경험한 후에는 더 이상 작은 물방울에 끌리지 않을 것입니다. 꿈같은 Wushan의 환상의 구름과 비는 전혀 구름이라고 부를 수 없습니다!

구름처럼 아름다운 꽃 사이를 거닐며 뒤돌아볼 생각도 하지 않는 이유의 절반은 도교 승려들이 욕망이 적고 도덕성을 기르며 그들만의 삶의 원칙을 따르기 때문이고, 절반은 그들의 마음에는 오직 당신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3. 청나라 나란흥덕의 『환희사·서풍을 그리워하고 홀로 식는 사람』

원문 :

서풍을 그리워하는 사람 혼자 식으면 바스락거리는 노란 나뭇잎이 닫히고 창문을 열고 지는 해에 서서 과거를 명상해보세요.

술을 두려워하지 말고 깊은 잠에 빠지세요. 책에 도박을 하면 차의 향기가 사라질 것입니다. 그때는 그저 평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번역:

쌀쌀한 가을 바람, 외로움을 그리워하는 사람이 누가 있을까요? 흩날리는 창문을 덮고 있는 노란 나뭇잎을 바라보며, 지는 해 아래 서서 과거를 회상하는 것은 아련하다.

술을 마시고 낮잠을 자고, 봄이 피고, 내실에서 도박을하고, 옷에 차 향기가 가득하고, 과거의 평범한 일들은 더 이상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4. 당나라 최호(崇湖)의 『수도 난장(南莊)에 새긴 글』

원문 :

작년 이날, 이 곳에 대문과 사람들의 얼굴, 복숭아꽃이 서로 조화를 이루었다.

사람의 얼굴은 어디 있는지 모르겠지만, 복숭아꽃은 여전히 ​​봄바람에 미소짓고 있다.

번역:

지난 겨울, 이 문 바로 안쪽에 소녀의 얼굴이 밝은 복숭아 꽃에 비쳤습니다.

오늘 다시 왔을 때 소녀는 어디로 가는지 몰랐습니다. 봄바람에 활짝 웃고 있는 복숭아꽃만 남아 있었습니다.

5. 북송시대 소식 "강성자·의마오월 20일 꿈"

원문 :

10 삶과 죽음의 세월은 생각 없이도 기억에 남을 만큼 광대하다. 수천 마일에 달하는 외로운 무덤, 황폐함을 말할 수 있는 곳은 없습니다. 만나도 서로 몰라서 얼굴은 먼지로 덮이고 관자놀이는 서리 같으니라.

밤에 나는 갑자기 깊은 꿈을 꾸고 집으로 돌아왔는데, 작은 창밖에서 옷을 차려입고 있었다. 그들은 말 없이 서로를 바라보았고, 천 줄의 눈물만 흘렀다. 매년 장의 부러진 부분이 잘릴 것으로 예상되며 밝은 달빛 밤에는 짧은 소나무가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가 헤어진 지 10년이 지났지만, 서로 보고 싶어 견딜 수가 없어요. 수천 마일 떨어진 저 먼 외로운 무덤은 당신에게 나의 슬픔을 표현할 곳이 없습니다. 우리가 만나도 당신은 나를 알아보지 못할 것입니다. 내 얼굴은 먼지로 덮여 있고 내 관자놀이는 서리와 같습니다.

어젯밤 꿈에 고향에 돌아왔는데, 당신은 오두막 창가에서 옷을 차려입고 있었습니다. 너와 나는 침묵했고, 비참할 정도로 침묵했고, 우리만이 수천 줄의 뜨거운 눈물을 흘렸다. 우연히 그녀가 그리웠던 곳은 달 밝은 밤, 왜소한 소나무가 우거진 언덕 위였다.

소거백과사전-금세

소거백과사전-리시·한때 변화의 바다는 극복하기 어려웠다

소거백과사전-환희사·누가 생각하랴 서풍만 식고

소거백과사전-제도청남장

소거백과사전-장성자·의마오월 7월 20일 밤에 기록된 꿈. 도연명의 유명한 시간을 소중히 한다는 명언

인생의 전성기는 다시는 돌아오지 않습니다. 태양은 힘들고 아침은 밝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격려를 받으십시오. 시간은 누구도 기다려주지 않습니다.

번역: 한번 지나가면 다시는 돌아올 수 없고, 하루아침에 두 번째 일출도 볼 수 없습니다. 젊고 강할 때 자신을 격려해야 합니다. 시간은 흐르고 남을 기다리지 않습니다.

전문:

위진(魏晉) 시대 도원명(Tao Yuanming)의 "잡시(잡시)"

인생에는 뿌리가 없고 길 위의 먼지처럼 떠다닙니다.

흩어지고 바람에 흩날리는 것은 더 이상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는 형제인데 왜 혈과 육으로 친해야 합니까!

이웃과 함께 신나게 놀고 싸우고 술도 마셔보세요.

전성기는 다시 오지 않고, 아침도 다시 오지 않는다.

제때에 용기를 얻으세요. 시간은 누구도 기다려주지 않습니다.

번역: 인생은 세상에 뿌리가 없어 길 위의 먼지처럼 떠다닌다. 인생은 바람과 함께 표류하고 있습니다. 이 몸은 많은 어려움을 겪었고 더 이상 예전의 몸이 아닙니다. 세상 사람들은 모두 형제로 여겨야 하는데 왜 친형제가 소개팅을 할 수 있어야 합니까? 즐거운 일을 만나면 즐겁게 지내고, 와인이 있으면 이웃을 초대해 술을 마시게 하세요.

젊음은 한번 지나가면 다시 돌아올 수 없고, 하루아침에 두 번째 일출도 볼 수 없습니다. 젊고 강할 때 자신을 격려해야 합니다. 시간은 흐르고 남을 기다리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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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중한 시간에 대한 기타 시

1. "Long Song Xing" Han Wang Yuefu

수백 개의 강 동쪽에서 바다야, 언제 서쪽으로 돌아갈 것인가?

청년이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노인은 비참해진다.

번역: 수백 개의 강이 동쪽으로 흘러 바다로 흘러가고 있는데, 언제 다시 서쪽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젊은이가 제때에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늙어서 후회할 뿐입니다.

2. Wenjia Ming의 "내일의 노래"

내일은 내일이 오고, 내일은 정말 많습니다!

내일을 기다리며 산다면 모든 것이 물거품이 될 것이다.

번역: 내일은 또 다른 내일이고 내일은 너무 많습니다. 나는 평생 동안 내일을 기다려 왔지만 아무것도 진전되지 않았습니다.

3. 당나라 왕전백의 <백사슴굴 두 시>

읽으면서는 벌써 봄인 줄도 몰랐고, 시간은 1인치의 금만큼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들을 웃게 만드는 것은 도사가 아니라 주청과 공시정이 추구하는 것이다.

번역: 독서에 집중하세요. 봄은 어느새 지나가고, 모든 시간은 1인치의 금만큼 소중합니다. 도교인들이 그를 비웃기 위해 온 것이 아니라, 그는 주공의 사상과 공자의 가르침의 본질을 연구하는 데 전념했습니다. 8. '시간은 가고 얼굴은 지나갔다'에 관한 시는 무엇입니까

1. 전성기는 다시 오지 않고 다시 아침을 맞이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Tao Yuanming의 "잡시"

2. 도대체 무엇이 사람을 늙게 만드는가? 닭 소리 반, 말 발굽 소리 반이다. ——Wang Jiuling의 "여관의 제목"

3. 빛의 흐름은 사람, 빨간 체리, 녹색 바나나를 쉽게 버릴 수 있습니다. ——Jiang Jie의 "매화 한 컷"

4. 꽃은 다시 피고 누구도 다시 젊지 않을 것입니다. ——두이의 불의 "두이의 불의"

5. 공정한 세상에는 백발만 있을 뿐 고귀한 자의 머리에는 자비가 없다. ——두무의 '은둔자 이별'

6. 남자들이 공부하는 시간인 3시에 불이 켜지고 5시에 닭이 켜진다. 검은 머리는 공부를 일찍부터 잘 모르고, 백발은 늦게 공부한 것을 후회한다. ——Yan Zhenqing의 "배움 장려"

7. 30년의 명성과 먼지, 8천 마일의 구름과 달. 더 이상 기다리지 마십시오. 청년의 머리는 회색으로 변하고 슬픔으로 가득 차게 될 것입니다. ——Yue Fei의 "The River is Red"

8. 백년이 백년을 더 좋게 만들고 오늘을 사랑해야합니다. ——왕시진

9. 힘없이 꽃은 지고, 익숙한 제비는 돌아온다. ——Yan Shu의 "Huanxi Sand"

10. 화창한 계절이 다시 낭비되고, 늦은 황혼 시간은 어떻게 될까요? 1년에는 봄날이 적고, 백년에는 옛날날이 많습니다. ——Bai Juyi의 "황푸랑지에게 봄 저녁 송시"

11. 어제, 어제, 어제는 얼마나 좋았습니까! 어제가 지나갔고, 오늘은 그저 아쉽기만 합니다. 세상 사람들은 어제 후회했다는 것만 알 뿐, 오늘이 지나갔다는 사실은 깨닫지 못합니다. 물은 날마다 흐르고, 꽃은 날마다 시들어간다. 성공과 성공은 오늘이 정해져 있다. 내일을 후회하지 마라. ——원가의 '어제의 노래'

12. 오늘은 오늘과 같고 오늘은 얼마나 작은가! 오늘 안 하면 언제 이런 일이 일어날까? 오늘이 백세의 날이 아니라는 것이 유감입니다! 양고가 명나라의 도래를 기다리면 명나라에 명나라의 일이 생기게 된다. 오늘의 시를 지을게요. 오늘부터 열심히 시작해 보세요. ——원가의 '오늘의 시'

13. 1인치의 시간은 1인치의 금과 같지만 1인치의 금은 1인치의 시간을 살 수 없습니다. ——익명

14. 젊은이들이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노인들이 슬퍼할 것입니다. —— 한 왕조 Yuefu의 고대시 "Long Song Xing"

15. 흰 머리카락은 당신을 늙게 만들고 녹색 머리카락은 매년 죽게 만듭니다. ——멍호란 "연말에 난산으로 돌아왔다"

때때로 우리는 끝났다고 느끼지만 사실은 우리의 마음이 끝났다는 것입니다. 절망이 아무리 깊어도 그것은 과정이고 결국 그것을 피하는 것은 결코 선택 사항이 아닙니다. 과감하게 전진하는 용기를 가지세요. 어쩌면 기회는 다음 순간에 올지도 모릅니다. 지미는 가장 깊은 절망 속에서도 항상 가장 아름다운 풍경을 본다고 말했습니다.

참고자료

고대시 홈페이지: http://so.gushiwen.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