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하늘의 법칙을 따르고 다케를 비판하며 다다를 인도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하늘의 법칙을 따르고 다케를 비판하며 다다를 인도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자연의 법칙에 따라 큰 문제를 비판하고 큰 문제를 지도한다'는 말은 소의 자연적인 생리적 구조에 따라 소의 근육과 뼈가 있는 틈을 잘라낸다는 뜻이다. 몸체가 연결되어 있고 관절 사이의 공간을 따라 칼이 들어갑니다.

이 문장은 장자(莊子)의 『요리정제우(The Cooking Ding Jie Niu)』에서 따온 것입니다.

저는 모든 사람을 위해 이 문장의 원문을 찾았습니다.

Pao Ding은 Wenhui 경을 위해 황소를 풀고 기대었습니다. 어깨를 으쓱하고 발로 걸었다. , 무릎을 비틀고 돌을 똑바로 겨누고 칼을 날카롭게 연주하는 등 모두 중간음을 놓치지 않았다. '상린'과 결합된 춤이 바로 '수트라'의 만남이다.

문희준은 "야, 대단하다! 이게 실력의 끝인가?"라고 말했다.

포정사도는 그에게 "내가 좋아하는 건 길인데, 솜씨부터 시작한다.” 소를 풀 때는 소밖에 보이지 않았다. 3년이 지나도 소 전체는 보이지 않았다. 이때는 내 눈으로 보았으나 관리는 그것을 알고 그대로 행했다. 하늘의 뜻에 따라 칼을 자르는 기술을 아직 사용하지 않은 것은 사실이지만 훌륭한 요리사는 매년 칼을 갈아서 칼을 베었습니다. 매달 수천마리의 소가 풀릴 수 있고, 칼날이 새것이면 접합부에 공간이 있으나 칼날이 두껍지 않으면 칼이 들어갈 공간이 충분할 것이다. 사용하면 19년 정도 걸리고, 새 칼날이면 하기 어려울 것 같아서 겁나서 경고로 받아들이는데, 이미 해결된 것처럼요. 그는 칼을 땅에 대고 주위를 둘러보며 머뭇거리고 야심에 차서 칼을 잘 숨겼습니다.” 문희준은 “요리사님의 말씀을 듣고 알게 됐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p>

이 기사를 번역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포정이 양회왕을 위해 소를 도살했습니다. 손이 닿는 곳, 어깨가 기우는 곳, 발이 닿는 곳, 무릎이 닿는 곳마다 삐걱거리는 소리가 나고 칼을 꽂을 때 갈라지는 소리가 나며 어긋남이 없고 조화를 이룬다. "Sanglin"(당시)의 댄스 음악의 리듬과 "Jingshou"(Yao 시대)의 음악 리듬을 따릅니다.

양회왕이 말했다: "야, 대단하다. 어찌하여 (소를 자르는) 기술이 그렇게 뛰어난가?"

포정이 칼을 내려놓고 대답했다. "뭐야? 제가 주목하는 것은 일반적인 기술을 뛰어넘는 소절단법입니다. 처음에는 소를 도축했을 때 완전한 소를 보았으나 몇 년이 지나자 다시는 완전한 소를 보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내 영혼으로 소와 함께, 내 눈으로 보지 않고 내 감각이 정지되고 내 영혼이 소의 자연스러운 생리 구조에 따라 움직이며 소의 몸의 뼈와 근육 사이의 틈을 파고 그 공간을 따라갑니다. 소의 몸의 본래 구조에 따르면, 힘줄과 경락이 연결되는 곳과 힘줄과 뼈가 연결되는 곳은 큰 뼈는 물론, 칼로 만져본 적도 없는 숙련된 요리사! 힘줄을 자르기 위해 매년 칼을 교체합니다. (우리가 밧줄을 자르는 데 칼을 사용하는 것처럼) 칼은 뼈를 자르면서 매달 교체해야 합니다. 이제 내 칼은 19년 동안 사용되었기 때문에 수천 마리의 소를 도살했지만 칼날은 마치 숫돌에 갈은 것처럼 날카롭고, 칼날에는 틈이 있습니다. 매우 얇은 칼날을 사용하여 틈을 조인트에 삽입하면 넓어집니다. 따라서 칼날이 움직일 수 있는 공간이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19년 동안 칼날은 여전히 ​​그대로입니다. 거기에서는 칼을 자르기가 힘들어 조심스럽게 경계를 늦추지 않고 어느 한 지점에 시선을 집중하고 움직임을 늦추며 칼을 아주 가볍게 움직였다. 소는 땅에 흩뿌려진 흙처럼 단번에 풀렸고, 나는 손에 칼을 들고 일어나 주위를 둘러보며 만족감을 느꼈다. 양혜왕은 "좋아! 정정(丁丁)의 말을 듣고 이제 건강보존의 원리를 깨달았다"고 말했다.

내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말은 다음과 같다. 개별적으로 설명해드립니다:

Pao (páo) ) Ding: Ming Ding의 요리사. 진나라 이전의 고대 서적에서는 종종 사람의 이름 앞에 직업을 기재합니다.

문희군: 양회왕, 위회왕으로도 알려져 있다.

제뉴(Jie Niu): 소를 도살하는 것은 소의 몸 전체를 토막내는 것을 말한다.

踦(yī): 지원하다, 연락하다. 한쪽 다리의 무릎으로 소를 밀어내는 것을 말합니다.

砉 (xū) Ran: 의성어. 피부와 뼈가 분리되는 소리. "링"을 전달합니다.

騞(xū)란: 의성어, 칼을 베는 소리와 소를 자르는 소리를 묘사하는데, 칼 소리보다 더 크다.

상림(Sanglin): 상당나라 음악의 전설적인 이름.

Sutra: 전설적인 야오족 음악 "Xianchi"의 한 장입니다. 후이(Hui): 리듬을 말합니다. 위의 두 문장은 상호텍스트적인데, 이는 "뽕나무 숲과 경두에서 춤을 추는 모임이다"라는 뜻이다.

희: 감탄.

가이: 통 "盍(hé)", 그, 어떻게.

도약하다: 넘어서다.

관지(Guanzhi): 시각을 말합니다. 신성한 욕망: 영적인 활동을 의미합니다.

Tianli: 소의 자연적인 생리적 구조를 말합니다.

Pi Da Que: 큰 격차에 부딪혔습니다. 일괄 : 히트. 하지만 : 격차.

대오(kuòn) : 공간(관절 사이)을 따라 칼을 꽂는다.

원인: 의존합니다. 물론 : 소 신체의 원래 구조를 나타냅니다.

지징: 아직도 경락을 이야기한다. 청나라 유월(玉越)의 문헌 연구에 따르면, 가지맥을 가리키는 '가지(branch)'라는 단어에서 "지(ji)"는 실수임에 틀림없다. 자오선, 자오선. 켄: 뼈에 붙은 고기. 기(qìng) : 근육과 근육이 모이는 곳. “기술적인 고전과 요리할 의지가 있다”라는 술어의 전치사는 “우리는 기술적인 고전을 맛보지 않았고 요리할 의지가 있다”입니다.

軱(gū): 허벅지에 있는 큰 뼈.

절단(Cutting): 생것과 단단하게 자르는 것을 말합니다.

클랜: 공개, 일반 클랜을 의미합니다.

부수기: 칼을 사용하여 뼈를 부러뜨립니다.

파: 나가세요. 玎(xíng): 숫돌.

관절: 관절. 사이: 간격.

휘희후: 넉넉한 표정.

닫기: 근육과 뼈의 교차점을 말합니다.

怵(chù)Ran : 겁에 질린 표정.

苋(huò): 의성어. 살과 피가 떠나가는 소리.

웨이디: 땅에 흩어져 있다.

좋음: 닦아내세요.

건강보존 :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기사를 읽는 것만으로는 의미를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더 나은 이해를 위해 당시 기사의 창작 배경을 바탕으로 해석해야 합니다.

장자 격렬한 사회 변혁의 시기에 중국 사회는 '높은 기슭이 계곡으로 변하고, 깊은 계곡이 능묘로 변하는' 큰 변화를 겪었다. 사람들은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었습니다. 어려운 시대에 사람들은 삶과 미래에 대해 혼란스러워했습니다. 사람이 본성에 얽매이지 않고 살 수 없고 무자비한 파괴에 직면하여 온전한 삶을 누릴 수 없는 잔혹한 현실을 고려하여 장자는 언제 어느 때나 놀라울 정도로 조심해야 하고, 적시에 적응해야 하며, 먼 길을 추구하지 않아야 한다. 이 험난한 세상에서 쉽게 살아남을 수 있도록 세상의 틈을 찾아 생명을 보존할 수 있는 편안한 장소로 활용하세요. 이 우화는 이러한 마음 상태를 반영합니다.

이제 이것을 말했으므로 이 기사 "소에 대한 요리사의 대답"을 평가하고 분석해 보겠습니다.

저자의 원래 의도는 이를 사용하여 요리 방법을 설명하는 것입니다. 건강을 지키고 진실을 밝히기 위해 모든 사람은 모든 일에서 자연의 법칙을 준수해야 한다는 원칙을 이해합니다. 전체 텍스트는 네 단락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단락은 소의 옷을 벗길 때 Cook Ding의 능숙한 움직임과 아름다운 소리를 설명하고, 두 번째 단락은 Wen Huijun의 칭찬으로 이어지며 Cook Ding의 뛰어난 기술을 측면에서 강조합니다. 세 번째 단락은 Cook Ding이 Wen Huijun에 대한 답변입니다. Ding은 주로 자신의 "도" 영역의 3단계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네 번째 단락에서는 Wen Huijun이 그것을 듣고 건강 보존의 원리를 이해했다고 썼습니다. 이 글은 다양한 글쓰기 기법을 사용하고 있으며, 탄탄한 구조와 생생하고 간결한 언어로 장자 글의 특징을 반영하고 있다.

첫 번째 단락은 'Jie Niu'에 대한 생생한 설명입니다. 작가는 두꺼운 펜과 먹을 사용하여 소의 옷을 벗는 요리사 딩의 여유로운 표정과 조화로운 동작을 표현하고 있다. 몸 전체의 손, 어깨, 발, 무릎이 함께 사용되고, 닿고, 기대고, 밟고 밀고가 서로 협력하여 모든 것이 조화롭고 자유분방해 보입니다. "망치 소리가 크고 칼 소리가 크다"는 소리 모양이 생생합니다. 소의 뼈와 살이 분리되는 소리, 소의 뼈를 자르는 소리는 부드럽고 묵직하며 기복을 번갈아 가며 들리는 소리이다.

두 번째 단락에서는 Wen Huijun의 한숨을 사용하여 "정말 훌륭합니다! 기술이 너무 훌륭합니다!"라고 말하며 Cook Ding의 소 작업의 "신"을 더욱 강조하며 이는 전환을 위한 좋은 준비입니다. 아래의 이야기에서 논쟁까지.

세 번째 문단의 놀라운 점은 딩 셰프의 답변이 '실력'에만 국한되지 않고, '지금까지의 실력'의 이유를 '타오'에 돌린다는 점이다. "내가 좋아하는 것은 실력으로 발전하는 도이다"라며 '도'를 추구하고 '실력'을 잘하는 원리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이 토론 단락이 전체 기사의 핵심입니다. 기사에서는 '도'가 '기술'보다 어떻게 우월한지를 설명하기 위해 두 가지 대조적인 대조를 사용합니다. 하나는 요리사의 작업 시작과 3년 후의 비교이고, 다른 하나는 요리사와 일반 요리사의 비교입니다. . 요리사 딩(Ding)은 처음 소를 보았을 때 소 전체를 보았습니다. 3년이 지나면서 그는 더 이상 소 전체를 보지 않고 소의 생리 구조, 근육과 뼈 사이의 틈, 경혈을 알게 되었습니다. 관절 사이.

일반 요리사는 소의 내부 구조를 이해하지 못하고 무작정 칼로 뼈를 으깬다. 훌륭한 요리사는 뼈를 피할 수는 있지만 칼을 사용하여 근육을 자르는 것은 아니다. 그는 소를 느끼기 위해 감각에 의존하지 않고, “보지 않고 정신과 만나면 감각은 멈추되 정신은 행동한다”고 내면의 정신을 이용하여 소의 몸을 경험하고 자연을 따르며, 들어갈 틈을 선택하고, 근육의 틈을 나누고, 관절과 관절을 안내하며 소의 자연스러운 구조에 따라 진행합니다.

자연과의 순응, 사물과 나 자신의 합일은 본래 도교를 추구하는 것이었고, 이를 소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으로 활용해 '기술'에서 '도'로 발전할 수 있었던 것이다. "를 달성하고 숙련도와 우수한 기술 수준에 도달합니다. . "칼을 조금만 움직여도 땅이 잘려나가듯이 짐승이 잘려나간다." 이 12개의 문자는 요리사가 소를 자르는 효과를 설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는 빨리 베여도 칼은 상하지 않을 것이다. 지난 19년 동안 수천 마리의 소가 도살됐지만 칼은 여전히 ​​날카롭습니다. 물론 매달 칼을 바꾸는 하찮은 요리사에게는 이런 일은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다. 차이점은 그들이 "기술"을 추구하는 반면 Cook Ding은 "도"를 추구한다는 것입니다.

'기술'과 '도'의 관계에 대해. 장자학파는 '기술'과 '도'가 연결되어 있다고 믿습니다. '도'는 '기술'보다 높고, '기술'은 '도'에 종속됩니다. '기술'이 '도'에 부합해야 기술이 순수하고 세련될 수 있습니다. '도'의 본질은 자연적인 무위(無爲)에 있고, '기술'의 완성도 자연적 무위(無爲)에 있습니다. 오직 "하늘과 하늘을 결합"( "장자 대성")하고 인간의 내면과 외부 자연을 결합해야만 우리는 최고의 "기술"상태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Cook Ding은 Samadhi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으므로 소를 해결하는 데 최고가 될 수 있습니다. 차례로, "기술"에는 "도"가 있고 "기술"에는 "도"가 있습니다. “기술은 사물과 관련되고, 사물은 의와 관련되고, 의는 덕과 관련되고, 덕은 도와 관련되고, 도는 하늘과 관련이 있다”(장자 천지). 문희준이 건강 유지의 '도'를 이해한 것은 바로 요리사의 '기술'을 통해서였다. 건강을 유지하는 근본적인 방법은 자연을 따르는 것입니다. 분명히 요리사의 소에 대한 설명은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에 대한 장자의 비유이다.

그러나 장자가 말한 '자연의 법칙에 따른다', '자연스럽기 때문에'라는 말은 인간이 실천에서 어떻게 자유를 얻을 수 있는가에 대한 문제를 객관적으로 드러낸다. 글에서 언급한 '자연의 원리'와 '자연의 원리'를 확장하면 인간이 직면하는 외적인 객관적 사물로도 이해될 수 있다. 자유를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다양한 제한이나 장애물이 따르겠지만, 현명한 사람들은 그것을 이해하고 준수하는 한 그 앞에서 무력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Pao Ding만큼 자유롭고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 장자는 “관절에 틈이 있으나 칼날이 두껍지 않고, 칼날에 두께가 없으면 틈이 있으면 여유가 있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아주 미묘한 분석을 한 적이 있다. "Jie"는 물론입니다. 극복할 수 없지만 결국 사람들이 "유연하게" 할 수 있는 세상을 제공하는 격차가 있습니다. 그들이 이 세계에서 자신의 기술을 잘 발휘하는 한 그들은 또한 될 수 있습니다. 무료. '유지'라는 단어에는 자연과 합치하면서도 자연을 초월하는 황소 파괴자의 신격화된 모습이 생생하게 반영되어 있다. 물론, "자연"에 대한 이해는 단번에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Cook Ding과 같은 고도로 숙련된 사람이라도 근육과 뼈가 뭉칠 때마다 항상 조심스럽게 작업하는 유일한 방법은 결코 느슨해지지 않는 것입니다.

이 우화의 목적은 '건강 보존'을 설명하는 것이지만 실제로는 예술 창작이 일종의 자유로운 창작이라는 심오한 미적 명제도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장자는 '기술' 속에 '예술'이 있다고 믿는다. 요리사 딩(Ding)이 소의 옷을 벗는 모습은 꽤 예술적이고 장식적이다. 그의 연주는 아름다운 음악과 춤과 같고, 그 춤의 스텝은 "Sanglin"의 댄스 음악과 일치하며, 그 리듬은 "Xianchi"의 화려한 움직임과 일치합니다. 아름다운 의미를 지닌 창의적인 활동으로 보는 이들을 매료시킨다. 그리고 요리사 딩이 소의 짐을 내린 후 “손에 칼을 들고 서서 주위를 둘러보며 매우 자랑스러워하는” 모습을 보면 작업을 마친 후 창작자의 내면적 만족과 기쁨을 엿볼 수 있습니다.

장자가 자신의 예술에 대해 이야기하고 아름다움은 자유로운 창조물임을 드러내는 것은 파오딩(Pao Ding)을 통해서이다. 이런 종류의 아름다운 창조물은 자유("쉽게")의 상태를 달성하기 위해 법("자연스럽기 때문에")과 목적("본점까지")의 통일성을 달성해야 합니다. "신을 보는 대신 신을 만나면, 공식적인 지식은 멈추고 신은 행동하기를 원한다"는 것은 창조에 필요한 마음 상태이며, 모든 감각 장애를 제거하고 그것에 집중할 필요성을 강조하는 자칭의 것과 유사하다. 『장자대성』에 나오는 진술은 당시에 말한 것이 '금식명상'과 '망각에는 4가지가 있다'는 것이 일관된다. 이러한 '정신 단식'과 '앉아 망각'의 상태는 현대 서구 미학이 중시하는 '조용한 관상', '관상'과 같은 목적을 갖고 있지만 쇼펜하우어와 니체보다 2,100년 이상 앞서 있다.

장자의 산문은 시각적 추론 방법을 잘 활용한다.

이 우화는 요리사 정(丁)의 소 해체 솜씨와 여유로운 표정, 우아한 움직임, 리듬의 조화, 몸과 마음의 자연스러움을 과장, 대비, 대비, 묘사 등 다양한 기법을 사용하여 표현하고 있다. . 특히 글쓰기 측면에서 이 글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탄탄한 구조. 전체 텍스트는 두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먼저 이야기를 전달하고(첫 번째 및 두 번째 문단), 그 다음 교훈을 지적합니다(세 번째 문단). 이야기는 '기술'에 관한 글쓰기부터 '도'에 대한 이야기까지 두 가지 수준으로 나뉜다. 먼저 딩 셰프의 소를 푸는 뛰어난 기술이 설명되고, 딩 셰프가 소를 푸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Cook Ding의 기술에 대해 글을 쓸 때 그는 먼저 그것을 직접 설명하고 Wen Huijun의 칭찬을 통해 요약 한 다음 그것을 Cook Ding의 강연으로 옮깁니다. 도에 대한 설명은 세 가지 측면으로 나누어진다. 첫째, 수직적 측면에서 도를 익히는 3단계를 소개하고, 도를 익히고 난 후의 특징을 강조한다. , 깨달음과 깨달음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설명하기 위해 세 번째로 어려운 "민족"문제의 성공적인 해결을 설명합니다. 일반부터 특별까지 작성되었습니다. 이 세 가지 측면은 모두 '하늘의 법에 따라', '자연스럽기 때문에'의 '도'와 밀접하게 설명됩니다. Cook Ding이 Wen Huijun에게 보낸 답변의 첫 번째 문장은 글쓰기 기술과 말하기의 두 가지 측면을 자연스럽게 연결했습니다. 딩 셰프의 말을 통해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에 대한 문희준의 말 역시 전체 텍스트를 통일하고 주제를 드러내는 역할을 한다. 전문은 걸뉴 사건에 초점을 맞춰 '도'라는 단어를 구체적인 것부터 추상적인 것까지 자세히 설명하고, 서로 분석하고 연결하며, 진실을 명확하고 철저하게 설명한다.

2. 언어가 생생하고 간결하다. 예를 들어, 소의 옷을 벗길 때 요리사의 손, 어깨, 발, 무릎의 움직임에 대해 쓸 때, 만지거나, 기대거나, 걷거나, 머뭇거림이라는 네 단어만 사용하여 각각의 특성을 반영합니다. "헤! 대단하다! 실력이 이렇지?"(내용어 반, 기능어 반)라는 세 단어로 쿡딩의 탁월한 소 베기 실력을 본 원희준의 놀라움과 감탄, 당혹감이 고스란히 전달됐다. 정말 반영됩니다. "겁을 먹는 것은 경고이고, 경고로 보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행동이 늦어지고, 칼도 거의 사용되지 않는다." 특별한 어려움을 해결할 때 자신감이 넘치며, 어려움을 해결한 후 딩 셰프의 여유롭고 만족스러운 움직임과 태도에 대한 후기 설명과 뚜렷한 대조를 이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