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분업시

분업시

1. 책임에 관한 시와 명언. 사람은 동물처럼 살 수 없고 지식과 미덕을 추구해야 한다. -단테

작은 악과 함께 하지 말고, 작은 선과 함께 하지 마라. 미덕과 미덕만이 다른 사람에게 봉사할 수 있다. -유비

좋은 일을 하고, 마음이 평온함을 느끼다. 만약 네가 나쁜 일을 한다면, 너는 부끄러움을 느낄 것이다. -한광신

인간은 영적인 성장이라는 직업을 부여받았다. 레프 톨스토이

물 한 방울은 바다에 던져질 때까지 영원히 마르지 않을 것이다. 한 사람이 자신을 집단사업에 녹일 때만 그는 가장 힘이 있다. -레이 펭

인간으로서 우리는 부모를 존경하고, 아이를 잘 대하고, 가난한 친척을 아낌없이 대하고, 모든 사람에게 예의를 갖춰야 한다. 버트 랜드 러셀

1. 만약 한 사람이 열정이 없다면, 그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고, 열정의 기본점은 책임이다. -톨스토이

고상하고 위대한 대가는 책임이다. 처칠

3. 책임은 때때로 지루하지만, 만약 네가 이행하지 않는다면, 너는 겁쟁이일 뿐, 철두철미한 쓰레기일 뿐이다. 루이스

모든 사람은 생활에 의해 질문을 받고 있다. 그는 자신의 삶으로만 이 질문에 대답할 수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책임" 만이 인생에 대답할 수 있다. 그러므로' 책임' 은 인간 존재의 가장 중요한 본질이다. 빅터 프랭크

모든 사람은 내가 반드시 사람들이 감당할 수 있는 책임을 맡을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져야 한다. 나는 다른 사람이 감당할 수 없는 책임을 맡을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자신을 단련하고, 더 높은 지식을 찾고, 더 높은 경지로 들어갈 수 있다. 링컨

6. 생활에서의 책임의 고통을 알아야 실사의 즐거움을 알 수 있다. -양계초

7. 한 사람이 얼마나 많은 책임을 질 수 있는지, 얼마나 많은 성공을 거둘 수 있다! -마음에는 화창한 날이 있다.

8. 우리는 우리의 생명을 낭비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이렇게 말할 수 있어야 한다. "나는 이미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했다." 퀴리 부인

9. 사회는 배와 같다. 모든 사람은 조타 준비를 잘 해야 한다. 입센

10. 자신을 개조하는 것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금지하는 것보다 어렵다. -루쉰

1 1. 우리 모두 같은 방식으로 조국에 보답할 수는 없다. 누구나 적성에 따라 가르쳐야 한다. -괴테

12. 한 사람이 기대하는 것은 단지 최선을 다해 아름다운 사업에 뛰어들 수 있는 것이다. -아인슈타인

13. 우리는 국가의 주인이니, 곳곳에서 국가를 배려해야 한다. -레이 펭

14. 만약 한 사람이 열정이 없다면, 그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고, 열정의 기본점은 책임이다. 레프 톨스토이

15. 한 사람이 자신의 본질을 보여주도록 하고, 그가 책임을 지게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솜

16. 이 사회는 그 일을 하는 사람들을 존중한다. -양계초

17. 책임은 네가 요구한 일을 사랑하는 것이다. -괴테

18. 책임감과 기회는 정비례한다. -윌슨

19. 책임은 여기서 끝납니다. 초문

20. 천하의 흥망은 필부의 책임이다. -구

2 1. 생명은 숭고한 책임과 연결되어 있다. 체르니셰프스키

22. 노동이 책임일 때, 생활은 노예이다. 골키

23. 역사와 철학은 많은 영원한 책임을 가지고 있지만 간단한 책임이기도 하다. 휴고

진정한 책임은 자신을 믿는 것입니다. 익명

25. 유아 육성에 대한 책임감이 높다. -허

26. 선생님의 책임은 사람을 가르치는 것이다. -타오 Xingzhi

우정은 책임입니다. 기브런

우정은 항상 달콤한 책임입니다. 기브런

29. 목표 설정은 관리자의 책임이며 실제로는 그의 주요 책임이다. -바나드

2. 고시 감상 임무 분담 (1) 필요한 감상 (감상) 지식을 습득하다.

의경: 시의 의미와 어경 두 가지 요소의 조화로운 통일이며 시인이 표현한 사상 감정과 시에 묘사된 생활 경관의 유기적 결합이다.

서정적 방식: 직접 서정과 간접 서정.

표현 수법: 대비, 호 일, 현실, 거물표, 차용물 서정 등.

스타일 유파: 작가의 생활경험, 정서적 기질, 예술수양 등이 다르기 때문이다. , 그들은 창작에서 각자의 독특한 스타일, 풍모, 정취를 표현하여 각기 다른 풍격의 작품을 형성했다. 이백의 찰랑거리는 소탈함, 두보의 침울함, 수시의 무단결방, 유영의 부드러움. 시인의 풍격을 이해하는 것은 그들의 시가에서의 사상 감정을 파악하는 데 유리하다.

언어 특징: 상큼함-언어가 참신하고 평실함-단순하고 진실하며 화려함-화려한 판타지, 명쾌함-산산조각, 함축-언외의 의미, 간결-응축.

(2) 감상 방법 파악

① 시인이나 작품의 배경을 이해하면 시의 내용과 사상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된다.

연상과 상상을 통해 시의 경지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된다. 시가는 잣대에 장력과 무한한 매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③ 저자가 시에서 추출한 글자, 문장, 뜻을 음미하다. 감상할 때는 시인의 정확하고 생동감 있는 용사, 정교하고 적절한 수사, 정서와 경관의 교감, 사물과 이성의 결합을 깊이 분석해야 하며, 작품의 경지와 감정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고, 작품의 진실에 들어가 시인의 감정을 느낄 수 있어야 한다.

문학 작품 감상은 종합적이고 능력 수준이 높은 창조적 활동이다. 현재 시가 감상 교수는 국어 교수의 약비이자 고교 입시 복습의 맹점이라고 할 수 있다. 복습할 때는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시험점 설정을 감상해야 한다: 1, 시 내용에 대한 이해: (1) 중심 사상에 대한 이해 (2) 표현 된 감정에 대한 이해; ⑶ 서정적 인 주제의 이미지를 이해한다. (4) 상징적 의미에 대한 이해.

사용 된 표현과 기능을 이해하십시오.

3. 시 언어의 이해: (1) 키워드의 이해 ⑵ 핵심 문장에 대한 이해.

시의 예술적 개념을 이해하십시오.

3. 사회분업에 관한 명언경구는 다르다. 출처나 작가가 평생 부지런하고 근면하며, 아무것도 얻을 수 없다.-장형 ★ 사업은 근면하고 허송세월하며, 사고에서 성공적으로 파괴된다-한유 ★ 천재는 끝없는 노력과 근면의 능력-칼라일 ★ 영리함은 근면에서 나온다

★슈 샨은 근면 한 길을 가지고 있으며, 바다를 배우는 데는 끝이 없습니다. ★ 힘든 하루, 좋은 잠을 잘 수 있습니다; 열심히 일하면 행복한 수면을 가져올 수 있다. 다빈치 (이탈리아) ★ 근면은 천재를 형성하는 결정적인 요인이 되어야 한다. 곽모로 ★ 사람의 뇌와 사지는 똑같다. 많이 쓰면 똑똑해지고, 쓰지 않으면 소용없어-마오 이승 ★ 너는 행복한 사람이 되고 싶니? 먼저 고생을 배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투그네프 ★ 영감은 단지' 완강한 노동의 보수' 에 불과합니다-레빈 ★ 왜 밤에 잠을 자고 밤에 일어나야 합니까? 가장 쓸모없는 것은 열흘 동안 얼어붙은 것이다.

★ 성공 = 노력+올바른 방법+빈말을 적게 하라-아인슈타인 ★ 비바람을 겪지 않고 어떻게 무지개를 볼 수 있는가-'진영웅' ★보검봉은 맷돌에서 나왔고 매화향은 쓴맛에서 왔다. ★ 예로부터 학문에서 성취한 사람은 모두' 고생' 이라는 글자와 떨어질 수 없다.

★ 천재는 땀의 99% 와 1% 의 영감인 에디슨 ★ 예술의 길은 가시덤불로 가득 차 있다. 이것도 좋은 일이다 그러나 노력과 근면-만인의 신중함보다 근면함은 행운을 가져온다. 영국의 과학은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는 사람을 위한 것이고, 시는 박학한 사람을 위한 것이다. 조셉 루는 공부로 인해 현자가 될 사람이 없다. 공부는 근면함에서 비롯될 수 있지만 기지와 지혜는 천부적으로 게으르다. 존 셀던은 개미보다 더 부지런한 동물은 없지만, 그것은 가장 과묵하다.-프랭클린, 근면한 사람은 시간의 주인이고, 게으른 사람은 시간의 노예이다.-북한의 근면과 지혜는 쌍둥이, 게으름과 어리석음은 형제다-민간 속담의 천재는 결코 얕보아서는 안 된다 게으른 사람은 항상 시간이 없다. 일본인의 지혜는 근면함에서 비롯되고, 위대함은 평범함에서 비롯된다. 민간 속담은 내가 과학에서 이룬 어떤 업적도 장기적인 사고, 인내, 근면을 통해 얻은 것이다. 다윈의 꺾인 나무는 백만 년 동안 탄생했다. 9 층대는 기초흙으로 시작합니다.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노기는 노자의 《도덕경》에서 인용한 것이다. 비약에는 열 걸음이 필요하다. 10 명의 운전자 쑤, 공로가 없어서는 안 된다.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견권 상태 는 견권 에서 인용, 설득. 군자가 자강불식하다.

이경 (진한 이전의 유교 고전) 천고의 전서, 가세근. 장 shaocheng 근면은 좋은 훈련이며, 약간의 노력은 재능입니다.

후아 나는 결코 예술상의 천재가 아니다. 깊은 예술적 기교를 탐구하기 위해, 나는 줄곧 고난의 바다 속에 가라앉아 혼돈에서 빛을 보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하늘은 나에게 어떤 독특한 것도 주지 않았다. 내가 가는 모든 걸음은 서리와 아침 비 오는 밤에 밤새워 고생하고 씁쓸한 그리움을 바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범쩡 (당대 화가) 지혜는 근면에 있고, 천재는 축적에 있다.

예나 지금이나, 어떤 사업을 성취하고 인류에게 어떤 일을 하는 것은 모두 착실하고 힘겹게 등반한 결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성공명언) 돈 3 강 (현대물리학자) 우리 각자는 이상, 근면, 끈기, 겸손, 과학적 방법 등 자습의 열쇠를 가지고 있다.

화화는 마치 산악인이 에베레스트 등반을 하는 것처럼 과학의 최고봉을 등반한다. 무수한 어려움과 위험을 이겨내려면 겁쟁이와 게으른 사람은 승리의 기쁨과 행복을 누릴 수 없다. 진경윤 (당대 수학자) 은 과학에 종사하는 사람에게 근면은 성공의 어머니다! 마오 Yisheng (현대 교량 공학 전문가) 과학의 영감은 결코 기다리지 않습니다.

과학이 어떤 우연한 기회를 발견한다면, 이' 우연한 기회' 는 문화를 가진 사람, 독립적 사고를 잘하는 사람, 끈기를 가진 사람, 게으른 사람에게 줄 수 없다. 중국은 《문보》5 월 20 일 1980 에서 인용했다. 천재가 태어나서 처음 울어도 결코 좋은 시가 될 수 없다. 보통 아이처럼.

루쉰 (Lu Xun) 은 천재 이전에 인용했다. 천부적인 재능은 칼날이고, 노력은 숫돌이다. 이것은 매우 날카로운 칼날이다. 오랫동안 갈아주지 않으면 녹이 슬어 폐품이 된다. 라오서 (현대작가, 예술가) 응답자: 행복이 바다를 건너는 매니저 5 급 10- 17 22:26 직업은 근면하고 게으름에 능하며, 성공적으로 사고를 파괴한다 평생 노동은 쉽다.

(멘델레프) "천재는 1% 의 영감과 99% 의 피땀" (에디슨) "과학적 영감은 영원히 기다릴 수 없다. 과학이 어떤 우연한 기회를 발견한다면, 이' 우연한 기회' 는 문화를 가진 사람, 독립적 사고를 잘하는 사람, 끈기를 가진 사람, 게으른 사람에게 줄 수 없다. "

(화) "동서고금, 어떤 사업을 이루고 인류에게 하는 일은 모두 착실하고 힘겹게 등반한 결과이다." (돈 3 강) "과학의 최고봉을 오르는 것은 에베레스트 등반과 같다. 겁쟁이와 게으른 사람이 무수한 어려움과 위험을 이기려면 승리의 기쁨과 행복을 누릴 수 없다. "

(진경윤).

4. 4 대 고전소설에서 팀워크를 반영하는 문장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 서유기의 당승은 가장 성공적인 팀이다. 이 팀의 구성은 또한 인적 자원의 구성을 최적화했다.

우선 팀장 탕옌 좀 보세요. 이 사람은 느릿느릿 보이지만 실제로는 바보 같은 지도자이다. 그는 서천에 가서 경을 따는 것은 긴 마라톤이라는 것을 알고 있고, 앞길이 어렵고 목숨까지 달려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는 감히 이 일을 이어받아 세 명의 수행원만 데리고 당승의 성격의 강인함을 증명하기에 충분하다. 속담에 무딘 검에는 전선이 없고, 교묘한 여자는 쌀이 없는 밥을 짓기가 어렵다고 한다. 당승은 바보에 불과한 인솔자로 백절불굴로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는다.

그의 첫 번째 조수 손오공은 다재다능한 조수로 무공이 강하고 기지가 민첩하다. 당승도 강마 같은 임무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그리고 손오공의 인맥은 매우 넓다. 하늘의 옥제부터 사당의 작은 신까지 모두 그의 친구가 있어 일이 훨씬 순조롭게 진행되었다.

저팔계는 탐욕스럽고 정욕적인 캐릭터로, 가끔 작은 실수를 범하지만 캐릭터는 없어서는 안 된다. 이 팀에서 그는 윤활제로, 그의 유머러스한 언행은 늘 배꼽을 잡게 한다. 그와 함께, 모두가 혼합 될 것입니다.

사승은 노력에만 신경을 쓰고 개인의 득실을 고려하지 않는 직원이다. 그는 모든 더러운 일을 도맡아 열심히 일한다. 이처럼 성격이 판이한 네 명으로 구성된' 불교 사절단' 이 당승의 지도 아래 마침내 경서를 구하는 임무를 원만하게 완수했다.

2.' 수호전' 에는 또 한 명의 유명한 8 인조가 있는데, 한때 전 채향정에게 벙어리를 먹게 한 적이 있다. 지취생강강' 이라는 연극에서는 싱글 싸움이 아니라 전형적인 팀 행동이다.

차오가이가 이 프로젝트를 생일프로그램으로 만들 수 있었던 것은 대부분 그가 권력을 오용에게 내려놓을 수 있었기 때문에 후세 () 와 수호 () 작가는 오용 () 이 생일 프로그램을 이겼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물론 오용은 이 팀에서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그의 세심한 디자인과 계획 없이는 이렇게 아름다운 국유자산 유실사건이 없을 것이라고 할 수 있다.

한편, 오용의 계획은 완벽했다. 강력한 집행력이 없으면 정말' 쓸모 없다' 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사례에서' 지생계획' 8 인팀의 성공은 관리제도의 완벽함뿐만 아니라 양산 호걸문화, 이념, 신앙의 사상적 일관성을 쉽게 알 수 있다.

3.' 삼국연의' 에서 유비가 이끄는' 촉대' 는 후세 사람들을 잊을 수 없게 만들었다. 이 팀은 주로 제갈량 관우 장비 조운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인원수는 많지 않지만 모두 엘리트들이다.

팀 집행 부사장 제갈량은 팀의 CEO 급 인물이다. 그의 지도하에 충성스럽고 용감한 관우는 부서장, 기술마케팅 매니저 장비, 안전매니저 조운, 홍보인재 밀라노, 진든이 홍보매니저를 맡고 있다. 그들은 성격과 능력면에서 보완할 수 있고, 서로 보완할 수 있어 팀 전체의 인재 구조가 좋은 비교 우위를 가질 수 있다. 훗날' 불적벽',' 연오항위' 등 일련의 전투의 승리로 정책의 출범은 모두 팀의 득의양양한 작품이다.

4.' 홍루몽' 의 이야기는 기본적으로 부패한 자부를 배경으로 한 사회기생충들이 살고 있다. 그들은 의식걱정 없이 긍정적인 엘리트 팀을 형성하기가 어렵다. 왕희봉은 가부의 실제 관리자이지만, 이 억척스럽고 유능한 여자는 다른 사람을 그녀의 관리 업무에 물들이는 일이 거의 없다. 이런' 독늑대' 의 관리 이념은 그녀 곁에서 열린 팀 의식을 형성하기 어렵다. 결국 자부빌딩이 무너질 무렵 왕희봉도 자신을 부양할 힘이 없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팀 관리가 부족한 가복의 쇠퇴는 역사의 필연이자 인간성의 구심력과 응집력의 결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