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농촌 속담에' 성묘는 3 대에 불과하지만, 상묘는 늦지 않다' 는 말이 있다. 무슨 뜻이에요? 의미가 있습니까?
농촌 속담에' 성묘는 3 대에 불과하지만, 상묘는 늦지 않다' 는 말이 있다. 무슨 뜻이에요? 의미가 있습니까?
시대마다 전진하는 발걸음이 다르다. 어느 시대도 오래 번영할 수 없다. 많은 경우 성쇠 심리상태는 잘못이 아니다.
당초 성대를 창조했던 당나라도 멸망의 결말을 피할 수 없었다. 어떤 문화는 세월에서 계속 중요한 지위를 차지하기보다는 정말 시간에 잊혀져야 한다. 예를 들면 송대부터 성행하기 시작한 발 얽힌 문화라고 한다.
이것은 여성의 자유에 대한 속박일 뿐만 아니라 여성의 신체 건강에 큰 해를 끼친다. 새로운 시대가 도래하면서, 전족 문화는 마침내 끝이 났지만, 버려야 할 이런 문화와는 달리, 그 전통 명절은 대대로 전해져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모두가 기억하는 청명절은 그 중 하나이다. 청명절은 전통 명절로서 줄곧 중국 동포들에게 기억되어 왔으며 청명절과 관련된 명언과 경구가 많다고 믿는다.
세상을 경계하는 속담도 포함되어 있고, 청명절의 사람들의 마음 속에 있는 지위를 확립하기 위해서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전통 명절은 중화민족 문화유산의 증거이다. 속담에서 성묘는 3 대에 불과하지만 상묘는 아직 때가 되지 않았다. 나는 많은 사람들이 이 말의 뜻을 궁금해한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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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대를 뛰어넘는 숭배 규칙
우선, 이 말의 문자적 의미에서, 우리는 문장 중 3 대와 시기적절하지 않은 뜻을 쉽게 연상할 수 있다. 숭배를 결정하기 전에 우리 가족이 숭배하는 사람들의 세대를 세어야 한다. 이 속담을 통해 우리는 고대인들이 3 대 안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으로 충분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결국, 모든 가족은 혈연관계가 있지만, 얇은 혈연관계가 가혹한 세속적 안목에 얽매이지 않는 경우가 많으며, 고대인들이 3 대 이내의 관계가 친밀하다고 생각하는 것도 이해할 수 있다. 3 대 밖에서는 너무 친밀하지 않을 것이다.
이런 식으로 청명절에 산을 넘고 물을 건너 제사를 지내는 것은 시간이 많이 걸리기도 하고, 실제적인 의미도 크지 않다. 그 결과, 세 세대를 갈라놓은 후배들은 오래도록 참배자의 범위 내에 있지 않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하지만 어쩔 수 없는 이유 외에도 고대인들은 실제 상황에 따라 무언의 규칙을 요약했다. 즉 제사를 당한 선조가 3 시 이외의 후배를 보면 이 후배는 불길한 징조를 만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이런 견해에 대해 또 하나의 이야기가 나왔다. 이야기 속에는 한 젊은 예배자가 있는데, 예배자 앞에는 가족 중에서 존경받는 어른이다. 본래 인간의 진실한 모습이었어야 했는데, 의외로 하마터면 큰 화를 초래할 뻔했다.
이훈이 모든 사람을 대표하여 산신을 방문하기 전에, 그는 먼저 너의 조상을 방문하기로 선택했다. 왜냐하면 그는 그의 조상을 존중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훈이는 이 결정 때문에 심연에 빠질 뻔했다고 생각하지 못했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 후 이훈이는 그 산에 도착했다. 결국 그것은 우뚝 솟은 산이다. 이 산 앞에서 이훈은 매우 보잘것없어 보이지만 무서운 상황은 아직 뒤에 있다. 이훈이는 조금만 걸었더니 겹겹의 안개에 둘러싸여 있었다.
이씨에게 이 안개 속에서 방향을 잃도록 요구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며, 심산노림에서 방향감을 잃는 것도 매우 위험하다. 나중에, 그의 마음도 한바탕 공포를 느꼈다. 리의 운에 대해 물어보는 것은 그런대로 괜찮은 편이다.
길을 잃은 지 얼마 되지 않아 이훈은 갑자기 한 목소리가 그의 귀에서 들려오는 것을 알아차렸고, 말하는 신비로운 사람 이훈은 누구인지 몰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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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롱의 상황은 흑백이 아니다
앞에서 리를 기다리는 것은 성공이 아니라 흑백이 변덕스러울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이것은 매우 무섭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흑백의 무상함은 명계를 장악하고 있다. 흑백의 무상에 의해 염라대왕 앞에 끌려온 자들에 관해서는 소문에 나오는 단호한 염라대왕을 마주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물론, 리에게 묻는 일반인은 차분한 척 할 수 없었고, 염라대왕은 리의 생년월일을 보았다. 원래 흑백이 무상한 이유로 이래하데스를 잡은 것은 리가 무슨 일을 해서 염왕의 최종선을 위반한 것이 아니다.
이훈이 그의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 적이 있기 때문에, 다행히 이훈의 생년월일은 오늘이 아니다. 염라대왕은 이것이 큰 우룡이라는 것을 자연스럽게 알고 있다.
나중에 양측은 이것이 단지 오해일 뿐이라는 것을 알고 이훈이 신입생을 얻었다. 떠나기 전에 예언은 이훈에게 다시는 3 대 이상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지 말라고 선의로 경고했다. 그렇지 않으면 이런 일이 일어날 것이다.
내가 직접 이런 죽음의 느낌을 겪었기 때문에 미래의 이훈은 생명에 대한 경외심으로 가득 차 있다. 이훈이 현지 마을로 돌아왔을 때, 그도 마을 사람들의 만장일치의 인정을 환영했다.
고대에는 사람들이 귀신을 무서워했다. 이화의 경험에 따르면 마을 사람들은 앞으로 반드시 규칙을 지킬 것이다.
3 대 성묘의 개념을 이해한 후, 많은 사람들이 후반부의 시기적절하지 않은 뜻을 짐작할 수 있다. 고대의 관념에서 시기적절하지 않은 것은 양의 절정이다.
현재의 사고에 따르면, 이른바 시기적절하지 않다는 것은 사실 오후 1 시부터 3 시까지입니다. 결국, 이 시기가 지나면, 환경 속의 햇빛의 기운이 크게 약해지고, 아이가 음기가 너무 심한 무덤 같은 환경에 들어가면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다.
그리고 만약 동시에 장음을 따라잡는다면, 이중 타격 후 아이에게 매우 좋지 않기 때문에, 상묘가 제때에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규정이 있다.
결국 고대인들이 후배의 몸을 보호하고 칭찬을 받는 것은 당연한 일이지만, 이는 참배자의 인신안전을 보장하는 기초 위에 세워진 것이다. 예배 문화와 성묘 전통은 후배와 후배 간의 관계를 연결하기 위한 것이며, 가족 사람들이 선배의 위대함을 기억하게 하기 위한 것이다.
다만 선대는 후배들에게 잊혀져서는 안 되고, 후배의 건강을 희생하여 제사를 지내서는 안 된다. 모든 문화에는 긴 진화 과정이 있는데, 사람들은 모든 문화가 점점 더 완벽해지길 바란다고 믿는다.
03
유구한 역사는 경고이다.
중국 문화는 오천 년의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 기간 동안 사람들은 최고조에 달하는 사람도 있고, 절망의 저조한 처지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하지만 삶의 절망이 그들을 거의 무너뜨릴지라도 고대인들은 여전히 심연에서 살아남기로 선택하는데, 이것이 바로 고대인들이 배울 만한 매력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소위 말하는 것은 사실 일종의 경고일 뿐이다.
그것은 조상의 후손에 대한 기대를 담고 있으며, 진지한 기도도 가지고 있다.
고대인들이 반복해서 잘못을 시험한 후 남긴 문화가 시공간을 가로질러 후세 사람들의 생활에 들어갔을 때, 사람들은 사실 각종 전통문화를 통해 그 시대의 풍토와 인정을 느낄 수 있었다.
어떤 속담들은 미신적으로 들릴지 모르지만, 정신의 핵심은 영원히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