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헌신과 행복의 명언과 예
헌신과 행복의 명언과 예
맛: 유교 고전' 예기' 와 도가 고전' 노자' 의 격언을 인용하여 조합하고 재건하고,' 헌신과 일' 이라는 주제를 계몽적으로 제시하며 간결하고 기치가 뚜렷하다.
아들은 말했다: "하루 종일 무심코 먹고, 참 어렵다! 클릭합니다 그는 또한 "하루 종일 무리를 지어 사는 것은 어렵지만, 말보다 좋고, 지혜롭고 어렵다" 고 말했다. 공자는 교육가이며, 그의 사상에는 가르칠 수 없는 사람이 없다. 그는 고개를 저으며 두 사람에게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어려워요! 어려워요! " 인생의 모든 문제는 의학으로 치료할 수 있고 실업자는 대성이 그를 감동시켰지만 어쩔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맛: 공자 논어 인용? 6? 양품과 논어? 6? 1' 위령공' 의 말은 공자의' 백수 유민' 에 대한 태도를 인용한 뒤' 볼 수 있다' 로 자연스럽게 자신의 관점을 도출한다.' 인생의 모든 것을 다스릴 수 있지만 백수 있다. 대성동이 정이 움직여도 어쩔 수 없다' 고 말했다.
3. 그는 매일 강의뿐만 아니라 80 대까지 스스로 바닥을 쓸고, 책상을 닦고, 빨래를 해야 한다.
맛:' 날마다'' 날마다'' 매일 매일'' 매일'' 매일'' 매일'' 매일'' 매일' 매일'' 매일'' 매일'' 매일'' 매일'' 매일' 매일' 매일' 을 설명한다
4. 저는 유석도의 두 구절을 인용하여 모든 사람이 정당한 직업과 끊임없는 직업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맛: 이 말은 유교와 공자가 일치하고, 불교는 위에서 언급한 백장선사와 일치하며, 정당한 직업은 위에서 언급한 공자가 말한' 하루 종일 먹는 것, 무심코',' 하루 종일 군거하는 것, 말로 표현할 수 없다' 는 견해를 불러일으키며' 백업이 우선이다' 는 견해를 제시한다. 끊임없이 일하다' 는 백장선사와' 하루 안 하고 하루 먹지 않는다' 는 호응을 받아 다음과 같은' 만악게으름이 우선이다' 는 결론을 내렸다.
5. 직업이 없는 게으른 사람은 그야말로 사회의 쌀벌레로,' 남의 수고한 돈을 뺏는' 도둑이다.
맛:' 쌀벌레 먹기' 와' 도둑' 의 비유를 이용해 작가가' 백수 게으른 사람' 을 철저히 타격하는 태도를 형상적으로 보여 주며' 직업이 있다' 는 필요성을 다른 측면에서 설명했다.
6. 물건이라고 부를 수 있는 것은 본질적으로 존경스럽다.
맛: "모든 것을 물건이라고 부를 수 있다", 즉 정당한 직업이라고 부를 수 있는 사람은 대통령이 되든, 수레를 끌든 직업의 성격상 신성하고, 노동가치는 동일하며, 사회와 대중에게 유익하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그래서, "그 성은 존경할 만하다."
7. 직업이 없는 것은 신성하지 않기 때문에 직업이 없는 것은 존경할 수 없다.
맛: 첫 번째 문장은 위의 예시에서 얻은 결론이고, 두 번째 문장은 결론에서 얻은 관점이다. 당연히 위의 질문에 답했습니다. "인과응보가 무슨 영예가 있는가? 내가 왜 그것을 존중해야 하는가? " 이중 부정이 더 명확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