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고대 산수시

고대 산수시

1 .. 풍경에 관한 명문 1. 수탉 한 마리가 세상을 하얗게 불렀다-돈 리와 의' 술행주'.

2. 세상이 얼마나 광활한지, 나무가 천국에 얼마나 가까운지, 달이 수면에 얼마나 가까운지! -돈 멩 Haoran \ "jiande 강변 야박. \".

3. 들모래해안은 깨끗하고, 하늘은 높고 구름은 옅고, 가을은 높고, 달은 텅 비어 있다.-(남송) 사령운' 처음으로 현성에 가다'

4. 하늘이 창창하고 광야가 망망하고 바람이 불어 풀이 낮고 소와 양-(북제) 북조 민가' 칙륵 노래'

5. 한 사람의 힘, 만인의 위-당. 이백이 촉에 들어가는 길.

6. 청산은 보기에도 싫증이 나지 않고, 흐르는 물은 몇 가지 재미가 있다.-제나라' 성동지정 야잔치도'.

7. 강유대, 산은 옥비녀 같다-'구이저우 박사 안용남자 보내기' 에서

8. 청산은 가릴 수 없다. 결국 동쪽으로 흘러간다-송신치희' 보살만'. 책 \ "장시 조구 벽 \"

9.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돈 두보 "망악"

10. 이 강은 천지를 가로지르고, 산색은 유유무와 유무-위' 한강 범람' 이다

1 1. 산이 더 낫고, 구름이 산에 가면 그림처럼, 산이 구름으로 빛나고, 구름이 산과 경쟁하고-원. 장의 《쌍조 기러기 낙승》

12. 양안의 청산이 마주보고, 외로운 돛이 온다-돈 이백' 망천문산'

13. 가로로 보면 능선이 봉우리로 변해 거리가 다르다. -돌 \ "제목 Xilin 벽 \"

14. 중산중수복궁도, 류암화명 또 다른 마을-루송투어' 산계촌투어'

15. 호전일수는 녹색으로 둘러싸여 있고, 양산은 줄지어 녹색을 보내게 된다-왕송안씨' 촉호음선생벽'

16. 하우가 흩어지고, 정강이 고요하다-(남조) 제조화' 삼산에 가서 만경진' 으로 돌아온다

17. 운몽의 안개 악양성-호연' 동정호 장총리서' 를 기억한다

18. 황허의 물이 어떻게 하늘 밖으로 옮겨져 창해로 들어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당이백의 유언이 술에 들어온다.

19. 3 천 피트 직진,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당이백' 망루산 폭포'

20. 고독한 돛은 멀리 푸른 하늘을 항해하고, 양자강은 창공류인 돈 이백' 황학루' 가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을 송별한다

2 1 .. 맑은 햇살, 산공비-시가 초청호 뒤의 비를 마신다.

2. 산수 풍경을 묘사한 고시 명구 가을의 어느 날 옹권이 춥고 화창한 만을 바라보며 수많은 산봉우리와 산맥이 멀고 멀다.

한가하게 산에 올라 들물을 보니 물밑 청산이 눈에 띈다. 강상왕세정의 집 머리 추 웨이 길은 어때요? 연우와 가을의 백파는 어둡다.

밤에는 한파가 강을 건너고, 숲에는 황기러기가 가득하다. 고시에서 산천 사계절을 묘사한 명구는 1 이다. 봄, 모든 것이 휘황찬란하다. 누가 한악부 고시' 장가행' 의 가는 잎을 잘라냈는지,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가장 유리한 것은 1 년 봄이다. 연류관개제도보다 절대적으로 낫다. 당한유' 이른 봄 헌장수부 18 원' 죽외 복숭아꽃 서너 냥, 춘강 온오리 선지자. 소송이' 혜충강변 양야경' 은 동풍 사계절 상춘을 알고 있다. -송주희 \ "봄날 \" 젖은 옷, 차가운 얼굴 버드 나무. 남송.

-바이 주이 \ "전당 봄 투어 \" 월 놀람 참새, 봄 흐름 소리. -왕 웨이 \ "조류 관찰 크릭 \" 봄 조류는 비가 늦게 와 불안, 야생 무인 보트 를 가지고 있습니다.

웨이의' 서계변에 있는 여주' 2 ... 한여름 한여름 한여름 한여름 한여름 한여름, 연꽃이 나날이 붉어지고-양만리' 초효정자사 임자방' ...-황매의 고향에는 비가 내리고, 연못에는 개구리가 도처에 있다-송석수' 초청객' 뻐꾸기의 노랫소리에서 여름은 새로운 육유의 초여름시이다. 3. 가을저녁과 고독, 가을물 * * *--당' 추궁별순서' 만수는 모두 가을이다. 내가 이 별장에서 그들을 마주하고 내 술을 마셨을 때-당이백의' 8 월 선주 별장 송별서기', 질풍이 울부짖으며 우리 집 삼모를 말아올렸다-당두보' 초당이 가을바람에 깨졌다', 붉은 촛불이 차가운 화면을 그리고 작은 팬이 반딧불이를 털었다. 낮과 밤은 물처럼 차갑고 누워서 나팔꽃과 직녀 스타를 보고 있다. 파도의 차가운 연기-봄의 강풍처럼 겨울 밤에 불어와 만 그루의 배나무의 꽃잎을 날리는' 백설가 송별전-서기 오집' 이 소금을 공중에 뿌렸지만 버들개지,' 사도송송' 으로 바꿨다. 강 위의 작은 배 한 척, 어부 한 명이 그의 그물벌레 나방을 입고 있었다. 혼자 낚시를 하면 빙설공격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강설은 당종원에서 나온 것으로, 누가 평지의 눈 더미를 이런 연천화로 잘랐는가? 당한은 이화의 시 두 수가 여섯 수를 집으로 날아와 청죽화가 아름다운 가지로 변하는 것을 보고 앉았을 때, 당고편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내 컵을 들어 올리자, 나는 명월을 초청하고, 명월은 나에게 그 그림자를 가져다 주고, 우리를 세 사람이 되게 했다.

-Li Bai \ "혼자 내 침대 발 에 빛나는 달 을 마시고, 이미 서리가 있습니까? 고개를 들어 보니, 나는 이것이 달빛이라는 것을 발견하고 다시 가라앉았고, 나는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이백의' 정야사' 는 혼자 서쪽 칸에 가고, 명월은 갈고리와 같다. 이어' 너를 만나다', 명월은 까치를 놀라게 하고, 밤반풍 매미는 울린다. -신 qiji \ "서강월 \" 진시 명월, 한시 폐관, 장정 사람들은 돌아오지 않았다.

왕 창령 \ "요새 \" 사람들은 슬픔과 이별이 있고, 달에는 음청과 둥근 결핍이 있다. 이 일은 고대에는 완성하기 매우 어려웠다. -스시 \ "물 톤 \" 강남 해안 봄 녹색, 달이 언제 나를 비추는가? -왕안석 \ "범주 과주 \" 서리 밤, 장풍 \ "단풍교변 야박 \" 명월, 이 때 이미 바다 가득, 하늘 끝 * * * 이 때-장구령 \ "망월사원 \" 날이 얼마나 넓은지, 나무가 얼마나 가까운지, 물이 얼마나 맑은지 。

-멩 Haoran \ "jiande 밤 공원 \" 거울 아침 사진 머리 구름 변경, 밤 노래 는 달빛 추위를 물어 감히-리 shangyin \ "문제 없음 \" 6. 우정, 그러나, 중국은 우리의 우정을 가지고 있고,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왕보 \ "두부독에게 부임서를 송별하다 \" 는 군에게 술 한 잔을 마시라고 권했다.

왕 웨이 \ "위안 20 해안 Xi \" 고독한 돛 푸른 하늘, 양쯔강 물 하늘만 볼 수 있습니다. 이백 () 은 양주 () 로 가는 길에 맹호연 () 을 송별한다.

이백 \ "왕륜 증정 \" 은 앞길에 지기가 없어, 천하 모두가 너를 알고 있다. -가오 시 \ "큰 7 을 움직이지 마라. \". 새백산에는 새가 없고, 천경에는 발자국이 없다.

유종원' 강설' 봄날 아침, 나는 경쾌하게 깨어났고, 사방은 새들의 노래였다. -멩 Haoran \ "봄 새벽 \" 은 chunxi 에 울리는 달 중 새를 놀라게 했다. -왕 웨이 \ "새명계 \" 산색이 점점 좋아지고 새말이 돌아온다.

도연명' 음주', 꽃잎은 이미 눈물처럼 흐르고, 고독한 새는 이미 애도의 노래를 불렀다. 두보' 춘망' 채운러브? 내 가슴은 소탈하고, 새는 나의 긴장된 눈앞에서 날아다닌다 .....

두보' 망악' 8. 비가 청청청하니, 비바람으로 돌아갈 필요가 없다. 장 \ "낚시 노래 라인 \" 살구 꽃 비 젖은, 얼굴은 춥지 않다. -지남과 상서 절구, 비 Weicheng 빛, 객사 청류색.

왕위' 부원 이석안시' 남조 480 개 절, 도타연우. -두목 \ "강남춘시 \" 는 비바람의 밤, 철마 빙하의 꿈을 듣고 누워 있다.

육유' 11 월 4 일의 비바람' 은 비가 좋은 계절이라는 것을 알고, 봄이 발생했을 때 발생한다. 두보'' 봄밤 희비'' 하늘에는 7 ~ 8 개의 별이 있는데, 산 앞에는 2 ~ 3 분의 비가 내렸다.-신 기권' 서강월' 하지만 지금은 그날 밤, 그 비바람이 떠올랐는데, 얼마나 많은 꽃이 깨졌는지 모르겠다.

멩 Haoran \ "chunxiao \" 청명절 비가 분분분했다, 길 행인은 영혼을 끊으려고 한다. -두목 \ "청명 상하도 \" 좋은 물 밝은 태양, 산 빈 장마.

스시' 호수 초청후 음주 비' 산하가 산산조각 나고, 인생 경험이 기복이 심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문천상 \ "영정양 \" 9. 산 우리는 너의 마을을 둘러싸고 있는 푸른 나무와 외곽산의 창람,-맹호연' 노인촌 통과' 만 리를 지나 영기로, 산이 날고 있는 것을 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목란시 \" 고산사는 가정서 북쪽에 있어 수위가 낮다. 백거이의 전당강 봄나들이를 하고 나서 그는 관문의 모퉁이에서 사라지고 발굽만 남았다.

-중심점 상원 \ "백설 송별전 비서 우 홈 \" 양안의 유인원 은 울지 못하고, 카누는 이미 지나갔다. 이백의' 조석백제성' 은 용성을 날리게 했지만 후마에게 음산을 건너도록 가르치지 않았다.

-왕 창령 \ "제방 \" 산 커버 낮, 양 배출 금강. 왕지환' 망로루' 황허는 흰 구름 위에 있어 고성, 만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황로, 황로, 황로, 황로, 황로, 황로, 황로)

-왕 zhihuan \ "Liangzhou 단어 \" 솔루션 혼란 문, 밝은 미래.

시 1 산수를 묘사하다. 백산에는 새가 없고 천경로에는 발자국이 없다.

(유종원: 강설) 2. 산은 백일을 가리고, 바다는 금강을 배출한다. (왕지환: 헤론 새산장에서) 3.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

두보: 망악) 4. 한 나라가 분열되었지만 산천은 영원했고 나무와 풀의 봄이 돌아왔다. 두보: 춘몽 5. 빈 산에는 아무도 없는 것 같지만, 나는 내가 소리를 들은 것 같다.

(왕웨이: 차이루) 6. 명월은 하늘의 산에서 솟아올라 구름바다의 무한한 안개 속에 있다. 이백: 관산월. 아무리 보아도 싫증이 나지 않고, 오직 경정산뿐이다.

(이백: "혼자 경정산에 앉다") 8. 남산은 콩을 심고, 풀은 콩묘목으로 가득 차 있다. (도연명:' 귀원') 9. 청산은 가릴 수 없고, 결국 동쪽으로 흐른다.

(신 qiji: 보살 야만인&; (S226 서강서 창구벽) 10. 나는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지만, 나는 이 산에만 있다. (수시:' 제목 실린 벽') 시의 물은 1 이다. 소위 이인은 물 쪽에 있다.

("시경&; S226 "제인 페윤") 2. 물과 산과 섬이란 무엇인가. (조조: 바다 좀 봐) 3. 백발이 푸른 물을 띄우고, 붉은 손바닥이 파도를 맑게 한다.

(로: "거위 노래") 4. 천문이 초하를 끊고 맑은 물이 동쪽으로 흐른다. 이백:' 망천문산' 5. 산이 중수하고 의심이 갈 길이 없고 또 다른 마을이 있다.

(육유:' 산서촌 유람') 6. 도화담은 천 피트 이상 깊어 왕륜보다 못하다. (이백: "왕륜에게") 7. 버드나무 청강 수준, 나는 랑강의 노랫소리를 들었다.

(유우석:' 죽지사') 8. 해가 뜰 때 강물은 붉고 불은 더 이기고, 강물은 봄의 파랑처럼 푸르다. (백거이:' 강남 기억') 시에서 강은 1 이다. 관관관비둘기가 강주에 있다.

("시경&; (S226 관우) 2. 한 나라가 분열되었지만 산천은 영원했고 나무와 풀의 봄이 돌아왔다. 두보: "춘망") 3. 사막은 외롭고 곧고, 긴 강은 엔화에 떨어진다.

(왕위: "난처하다") 4. 산은 백일을 가리고, 바다는 금강을 배출한다. (왕지환: (헤론 새 산장에서)) 5. 황하에 작별을 고하고 황혼에 검은 산꼭대기에 유숙하다.

((목란어)) 6. 무한한 산하가 눈물을 흘렸는데, 누가 천지가 넓다고 했는가. (하완천: 다른 구름) 7.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으로 의심하다.

(이백:' 망루산 폭포') 8. 쑥 밭에는 짧은 갈대 싹이 가득하는데, 복어가 올라오고 싶을 때이다. (수시: "혜충춘강 야경") 9. 황하는 흰 구름 위에 멀리 있는데, 그것은 고성, 만보산이다.

(왕 zhihuan: "Liangzhou 단어") 10. 셋째, 만리의 동쪽은 인산인해를 이루고, 5 천 미터는 하늘을 찌른다. (육유:' 가을밤 울타리에서 추위를 맞이하는 느낌') 시 중강 1. 지금까지 항우를 그리워하며 강동을 건너려 하지 않았다.

(이청조: "여름 절구") 2. 작은 배 한 척, 대나무 망토 하나, 한 노인이 차가운 강설에서 낚시를 하고 있다. (유종원:' 강설') 3. 들길 구름은 모두 검고, 강선은 밝다.

두보:' 봄밤 희비' 4. 강남은 좋고 풍경은 낡았다. 봄이 오면 해가 강에서 떠오르고, 강 위의 꽃은 빨간색보다 더 밝고, 녹색 강은 푸른 풀보다 더 푸르다.

(백거이:' 강남 기억') 5. 대나무 밖 복숭아꽃 서너 냥, 춘강 수온오리 예언자. (수시: "혜숭춘강 야경") 6. 백제 채운에 작별을 고하고, 하루는 강릉으로 돌아간다.

(이백: "조발 백제성") 7. 고독한 돛이 푸른 하늘을 멀리 바라보니 장강이 하늘에서 흐르는 것을 보았다. (이백: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 하지 마") 8. 서리가 내린 밤, 강단풍이 어불로 잠들다.

장계: (단풍교 부근의 야박지)) 9. 찬비가 밤으로 들어와 초산에서 손님을 배웅하다. (왕창령:' 부용여관에서 신건과 이별') 10. 강남의 아름다운 경치로 낙화할 때 왕을 만나다.

(두보: (이거북년 하류)) 시 중운1 밝은 달이 질리안 산맥에서 솟아올라 망망운해를 통과했다. 이백:' 관산월' 2. 뭇새는 높이 날고, 고독한 구름은 혼자 한가롭게 간다.

이백: (경정산에 홀로 앉아) 3. 그러나, 이 구름들을 통해, 내가 어떻게 산의 어느 구석을 향하고 있는지 알 수 있을까? 。 (지아 섬: "결석 한 ecluse 를 위해 남겨진 메모") 4. 들길 구름은 모두 검고, 강선은 밝다.

두보: "봄밤 희비". 달은 거울처럼 떠오르고 해운은 궁전처럼 반짝인다. (Li Bai: "Jingmen 페리 작별 친구") 6. 천리 밖의 황운은 지금은 낮이고, 북풍은 함박눈을 불고 있다.

(가오 사이: "크지 마라") 7. 백티의 채운에 작별을 고하고 강릉은 하루 만에 돌아온다. (Li Bai: "초기 Baidu 시") 8. 멀리 한산에 있고 흰 구름 깊은 곳에 사람이 있다.

(두목:' 산행') 9. 황하는 흰 구름 위에 멀리 있는데, 그것은 고성, 만보산이다. (왕 zhihuan: "Liangzhou 단어") 10. 모래해는 깊고 헤아릴 수 없는 얼음으로 깊어지고, 음울하고 음울한 만리녕이다.

("백설 송별전 서기 오귀가").

4. 산수시에 관한 고시와 산수를 묘사한 명문

1, 강남 봄

돈 두목

강남, 푸른 꽃이 피는 소리, 산기슭 마을의 물가마을.

남조는 480 여 개의 오래된 사찰을 남겼고, 무수한 탑이 비바람에 휩싸였다.

2. 전당강 봄놀이

돈 바이 주이

북산사 북쪽에서 가정 서쪽까지 호수는 방금 제방과 평평했고, 구름층은 낮았고, 호수의 파도는 하나로 연결되어 있었다.

몇 마리의 일찍 일어난 황달이 다투어 햇빛이 따스한 나무로 날아가는데, 그들의 새 제비는 둥지에 진흙을 띠고 있다.

가지각색의 봄꽃은 점차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을 것이고, 연한 봄풀은 겨우 말굽을 가릴 수 있을 뿐이다.

나는 서호 동해안의 아름다움을 가장 좋아한다. 나는 충분히 볼 수 없다. 특히 녹양 아래의 백사제방.

3. 황학루

돈 최호

옛날 선녀는 이미 황학을 타고 날아가 텅 빈 황학루만 남았다.

황학은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고, 수천 년 동안 유유백구름을 보지 못했다.

한양의 모든 나무는 햇빛에 비추어 맑아지고, 앵무새는 달콤한 풀로 덮여 있다.

그러나 나는 집을 바라보았고, 황혼은 점점 짙어졌다. 강에 엷은 안개가 끼어 사람들에게 깊은 우울함을 가져다 주었다.

4. "왕 왕위"

돈 두보

태산이 얼마나 웅장한 경치인가! 지루를 벗어나도 여전히 녹색의 산봉우리를 볼 수 있다.

신기한 자연이 수천 수만의 아름다움을 한데 모아 남방의 산맥 북방의 아침과 황혼 사이의 이별을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컬러 클라우드 러브? 내 가슴은 소탈하고, 새는 나의 긴장된 눈앞에서 날아다닌다 .....

산정상에 오르려고 노력하다: 그것은 우리 발 아래의 모든 산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들었다.

5. "등악양루"

돈 두보

예전에 동정호의 기세가 웅장하다는 말을 들었는데, 오늘의 소망이 마침내 악양루에 올랐다.

끝없이 넓은 호수가 오추를 찢었는데, 마치 해와 달과 별들이 모두 물 속에 떠 있는 것 같았다.

내 친구나 친척도 소식이 없다. 나는 늙고 병이 나서 배 한 척을 표류하고 있다.

북쪽 성문 전쟁이 다시 시작되자 나는 난간을 사이에 두고 울음을 터뜨렸다.

5. "강가에서 혼자 꽃을 찾다"

돈 두보

노란 네 송이의 소녀 꽃이 무럭무럭 자라는 길이 덮여 있고, 수천 송이의 꽃이 허리를 굽혀 절하고 나뭇가지가 낮다.

꽃향기를 그리워하는 나비가 나풀나풀 춤을 추고 있고, 자유 속의 부드러운 꾀꼬리는 그저 즐겁게 노래할 뿐이다.

6. 절구

송려청조

황달 두 마리가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백로 한 줄이 푸른 하늘에 올랐다.

내 창문은 눈 덮인 서산 경치를 둘러쌌다. 내 문은 종종 동쪽으로 항해하는 배에 대해 "안녕" 이라고 말한다

5. 산수시 백산에는 새가 없고 천경에는 발자국이 없다. "유종원" 강설 "

해가 서산 부근에서 천천히 가라앉고 황하가 동해로 흘러 들어간다. (왕지환' 헤론 새 산장')

산정상에 오르려고 노력하다: 그것은 우리 발 아래의 모든 산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들었다. 두보' 망악'

한 나라가 분열되고 산과 강이 계속되지만 도시는 봄의 풀과 나무로 가득 차 있다. "두보" 춘망 "

고요한 산골짜기에서는 사람을 볼 수 없고 말하는 소리만 들린다. (왕 웨이 "차이루")

밝은 달이 질리안 산맥에서 솟아올라 망망운해를 통과했다. "이백의 관산월"

너는 나를 보고, 나는 너를 보고, 서로, 나와 경정산의 눈밖에 없다. "이백" "홀로 경정산에 앉다"

나는 남산에 콩을 심었는데, 밭의 잡초에는 완두콩이 가득 자랐다. "도연명" "전원전"

청산은 가릴 수 없다. 결국 동류이다. "신 기아", "보살, 책 강서구벽"

나는 여산의 진면목을 알아보지 못한다. 왜냐하면 나는 여산에 있기 때문이다. "스시 제목 실린 벽"

소위 이인은 물 쪽에 있다. ("시경")

바다가 이렇게 넓어서 섬이 바다 위에 높이 우뚝 솟아 있다. "조조" 관창해 "

녹색 물에 떠있는 하얀 깃털; 붉은 발바닥이 맑은 물을 헤치고 있다. "로 노래 거위"

장강은 거대한 도끼처럼 천문봉을 쪼개고, 녹색 강물은 이 원형 교차로로 흐른다. "이백" 망천문산 "

산과 물이 우여곡절되어 갈 길이 없어 버드나무 꽃이 갑자기 산촌이 나타났다. "산시촌 육로 여행"

도화담이 깊어도 왕륜이 내 사랑을 보내주는 것만큼 깊지는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백" "왕륜 증정"

강 수준의 버드나무는 녹색이어서 나는 랑강의 노랫소리를 들을 수 있다. "유우석" 지죽사 "

봄이 오면 해가 강에서 떠오르고, 강 위의 꽃은 빨간색보다 더 밝고, 녹색 강은 푸른 풀보다 더 푸르다. 백거이' 강남 기억'

봄눈은 졸졸 흐르는 물줄기를 아끼지 않고, 나무 그늘은 수면에 비추어 부드럽고 부드럽다.

대나무 숲 밖에 있는 복숭아꽃 두세 송이, 물 속의 오리, 그들은 먼저 봄의 따뜻한 봄을 알아차렸다. "스시" 혜숭춘강 야경 "

왕업

옹권

하루 가을은 맑고, 무수한 봉우리는 멀고 멀다.

한가하게 산에 올라 들물을 보니 물밑 청산이 눈에 띈다.

왕세정

옥두추 길은 어때요? 연우와 가을의 백파는 어둡다.

밤에는 한파가 강을 건너고, 숲에는 황기러기가 가득하다.

고시에서 산천의 사계절을 묘사한 명문

이백의 >:

보라색 안개가 햇빛에 비춰지고 폭포가 산 앞에 걸려 있다.

높은 절벽의 절벽에는 마치 수천 피트 높이인 것처럼 은하수가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지는 것을 어렴풋이 생각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물을 바라보다

돈 평슈

고층 빌딩이 양지로 물을 보고 초색이 조화롭다. 들판은 연습공처럼, 하늘은 파도를 멀리 분별한다.

아무도 거기에 가본 적이 없지만, 새가 가본 적이 있다. 상황이 망망하고, 사양이 가장 비친다.

먼 물

돈 항스

하늘에 담그고 노을을 낳다. 넓은 부평초가 멀리 생각하고, 추위가 기러기에 들어가 오랫동안 근심하다.

북극 연지 동류는 고향이다. 배가 와서 묵는 것이 마치 샤오샹인 것 같다.

수강수

돈 웅여든

조종은 밤낮으로 만리에 왔고, * * * 연민강은 연인을 끌어들였다.

댐 밑의 슬픔이라면, 원숭이 소리는 모래사장보다 낫다.

당욱추

불은 물처럼 부드럽고, 서쪽에서 동쪽으로 가면 반드시 그칠 것이다.

모옌 (WHO) 는 정정한 문제를 해결할 수는 있지만 바다를 한국으로 물려줄 수 있다.

스모 황혼 여성 원한, 펜허 가을 팬 한 디 걱정.

거센 물결은 어디에 있습니까? 2 월에는 복숭아꽃이 눈에 가득하다.

큰물

당설봉

폭풍우가 천둥과 번개를 치며 갑자기 바람에 밀려왔다. 파도가 삼도를 강변으로 몰아갔고, 강물이 2 미터 터졌다.

잠재적 인 공포 원형 피벗, 사운드 의심 거친 축. 하늘의 눈은 언제 돌아오나요?

당정곡

죽원 송랑분파, 비공명.

낙화가 가는 곳마다 황로는 무한히 혼자 다닌다.

설거지를 하던 늙은 스님이 기슭에 오래 있었더니 빈둥빈둥 놀던 어부가 늦게 왔다.

늦청청, 후회와 창랑은 구기가 있다.

물의 노래

당장문언

명의부는 좋고 유파는 영장류이다. 지도가 우습다, 천문 5.

방한은 매끄럽고 매끄럽고 둥글게 구부려 구슬을 옮긴다. 유일무이한 몽골 원관은 하오 리앙 (Hao Liang) 과 함께 먹고 함께 놀았다.

6. 산수시 (전집) 왕위가 은거할 때 아름다운 산수시를 창작했다.

그는 자신이' 지천집' 을 썼는데, 그중에는 그와 친구 배디가 서로 화목하게 부르는 20 곡의 오언절구가 있다. 주요 내용은 지천 부근의 경치를 묘사하여 은은한 재미를 표현하는 것이다. 먼저 오신이를 보세요: 산속에 붉은 꽃받침 부용화.

개울의 입은 고요하고 흔적도 없이 벌여져 떨어졌다. 고요한 산골짜기에서 목련은 저절로 떨어지고, 살아 있고 또 시들어 떨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가짜도 아니고, 세상과 무관하며, 아무도 모른다.

시끌벅적한 세상이자 시인 왕위 주객 일체의 독특한 경지로, 그야말로 불가의 공허관의 상징적 경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래서 명대 문학평론가 후 응린은 이 시가' 입선' 의 작품이라고 말했다. "나는 이미 내 인생 경험을 잊어버렸고, 모든 생각은 침묵했다."

왕 웨이가 여기에서 창조 한 예술적 개념은 코끼리 밖에서 태어나 시적 영역과 선 (禅) 의 영역의 결합이며, 깊은 의미와 예술적 호소력이 강하다. 이런 예술적 성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은 불학에 대한 그의 연구와 불학 사고 방식에 도움이 되는 훈도라고 말할 수 없다.

왕위는 후세 사람들에게' 시불' 이라고 불린다. 그는 초창기에 부처를 믿었다.

어머니 최씨는 30 여 년 동안 명상을 수행해 왔다. 왕 웨이와 그의 동생 왕 진, "모든 종 부처님, 음식에 살고, 고기와 피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올드 당나라 왕 웨이 전기").

왕웨이 3 1 세 때 아내가 돌아가셨고, 그는 더 이상 결혼하지 않았다. 그는 혼자 한 방에 살고 있는데, 그의 화면은 매우 피곤하다. "그는 자식이 없다" ("책임 활 추천 형표"). 그는 또한 불교에 관한 시를 많이 썼는데, 불교 방면에 조예가 매우 높다.

당대의 불교 유파에서는 왕위신선이 있고, 이남종선은 위주이다. 남종선은 중국 불교와 유교 도교의 결합의 산물이며, 그 운명인생철학은 중국 문인들에게 최신의 가장 완벽한 경로를 제공한다.

그러나 남종선의 일부 수행 방법은 중국특색 시 창작과 통하는 점이 있다. 송대 문학 비평가 엄우는 "일반적으로 선은 묘우 속에만 있고, 시도 묘우 속에 있다" 고 말했다.

묘우는 선에 대한 통찰이며, 예술에 대한 깨달음으로 표현될 수 있으며, 시와 선은 모두 예리한 내면체험을 필요로 하며, 계시와 은유를 강조하며 모두 의미를 추구한다.

남종선은' 주현절' 을 말할 때 종종 이미지의 표현으로 법칙을 전달하는데, 특히 직감, 암시, 귀납, 연상이 이해에서 작용하는 역할을 강조한다. 왕위는 선학에서 얻은 것으로, 자연히 세상을 파악하는 이런 방법에 대해 깊이 체득하고 있다.

그는 불교에 대한 이해를 인생관에 녹여 종교적 정서를 시적인 사상으로 만들어' 공',' 정적',' 한가함' 의 시적 경지를 창조했다. 선종은 산천의 수미 스타일을 숭상하고, 왕웨이에게 의식적으로 산천에 접근하고, 산천의 심미 가치를 발굴하는 것도 지도와 계발 역할을 했다.

왕위는' 죽리관' 시에서 그의 내면체험을 묘사했다. 나는 밀죽에 홀로 기대어 비파를 치며 콧노래를 흥얼거리고 있었다. 너무 가벼워서 아무도 들을 수 없다. 내 파트너, 명월을 제외하고는.

시인은 대나무 숲 깊숙한 곳에 홀로 앉아 피아노를 치며 휘파람을 불었다. 그의 존재를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고 밝은 달만 그와 함께 있다. 자연은 그의 내면의 외로움을 가장 잘 알고 있고, 휘영청 밝은 달은 그에게 조용한 즐거움을 가져다 주었다.

물건은 내가 하나가 되고, 물건은 내가 서로 잊는다. 선과 시, 물과 젖이 어우러지다. 차이루 역시 마찬가지다. 빈 산에는 아무도 없는 것 같지만, 나는 내가 소리를 들은 것 같다.

석양의 그림자가 숲 깊숙이 비치자 이끼 위의 경치는 사람을 즐겁게 했다. 빈 산은 아무도 없고, 숲 깊숙한 곳에서 간간이 들려오는 말소리만 들렸고, 한 가닥의 석양이 숲 깊은 곳에 있는 이끼를 투과하는 것은 그렇게 황홀하고 슬픈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이 바로 왕위가 추구하는 그런 시끌벅적한 공령의 경지이다. 외롭지만 보람도 있어요. 청대 왕어양은 왕위의 시가' 선 ()' 이라고 말했고,' 함축적인 말' 은 불화와 예가의 웃음 ('잠꼬리 계속') 과 다름없다.

다시 말해, 왕위의 산수시는 선 (), 선 (), 선 (), 선 () 으로 가득 차서 선 () 의 뜻을 전달했다. 자연은 산수미 장면에서 시인의 독특한 취향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왕위는 반드시 외진 곳에 가서 선선을 구하는 것은 아니다. 그도 광활한 세상을 보고 시끌벅적한 농가 생활을 본다. 햇빛의 들판은 끝이 없고, 조금도 대기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외성의 문루는 페리 부두에 바짝 붙어 있고, 마을 옆의 나무들은 개울과 하구를 잇고 있다.

은백색의 강물이 들판을 반짝이며, 특히 밝고 푸른 산들이 산등성이의 뒤에 우뚝 솟아 있다. 한창 농번기라 한가한 사람이 없어 농민들은 모두 밭에 나가느라 바쁘다.

-'신청야망' 봄비가 내리자 때를 씻어내고 새로운 광경이 펼쳐졌다. 농번기, 사람, 풍경은 모두 맑은 공기 속에서 목욕한다.

문구' 백수' 는 근경과 원경의 층화 화면을 형성했다. 물은 매우 밝고, 산은 매우 푸르며, 빛과 색의 대비는 매우 조화롭다. 겉으로는 이 시의 선의를 볼 수 없다.

사실 그 봄비는 불교정병에서 쏟아진 성수와 같아서 모든 것을 깨끗하고 공허하게 씻었다. 다만 모든 것이 묘하게 선과 시를 융합시켰을 뿐, 그는 선이 시를 압도하지 못하게 했다.

물론, 우리가 주목하는 것은 농부의 생활에 대한 칭찬이다. 감상은 산수수려한 기운을 감상하는 것이지, 지칠 줄 모르고 그 선리를 추구할 필요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왕위는 다재다능한 문화 거인으로 시, 음악, 그림, 서예에 능하다.

송대 대문호 소동파는 "왕웨이시에 그림이 있다. 그림을 보면, 그림 속에 시가 있다. " ("슈멜란 다언 유") 그의 말은 정교하고 적절하다.

왕위는 당대의 성취가 있는 산수화가이다. 그는 소서박소의 수묵필법으로 그림을 그리며 수묵산수를 창작하여 스스로 일가를 이루며 후세 사람들에게 산수화 남종의 창시자로 불린다.

그의 그림은 글쓰기를 강조하고, 신의를 추구하며, 주관적인 느낌을 표현한다. 그래서 "물건을 그리는 것은 사계절을 묻지 않는다. 꽃을 그리면 종종 복숭아, 살구, 부용, 연꽃을 한 장면으로 삼는다. " "모양과 물체를 요구하기가 어렵다. 클릭합니다 (심괄은' 몽계' 에서 장언원의 말을 인용했다) 이에 따라 왕위는 중국 문인의 시조라고도 불린다.

그림은 신처럼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시의 정취와 정취가 있다. 즉, 그림 속에 시가 있다. 이런 회화 이념으로 자연 경관을 응시하는 것은 일종의 감탄이며, 반드시 시 속에 그려진 정취가 있어야 한다.

왕 웨이는 그림, 음악, 서예에 대한 깊은 예술적 조예를 통해 시 창작에서 일반 시인보다 더 정확하고 섬세하게 아름다운 경치, 신기한 음향, 변화무쌍한 자연을 느끼고 포착하여 필단에 호소할 수 있게 되었다. 나도 글로 색칠을 하고, 시 색조의 조화를 중시할 것이다.

시중에는 그림의 의경, 음악의 유창함, 서예의 변화가 있다. 이런 식으로, 보이지 않게 그의' 시 속에 그림이 있다',' 백오리올스, 궁상이 반복적으로 연기한다' 는 독특한 시화 예술 풍격이 형성되었다.

우리는 그의 산수시를 감상할 때 이 특징을 확고히 파악해야 한다. 왕위는 개괄적인 묘사에 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