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너에게 오프닝 작문을 한 편 줄게. 작문을 어떻게 써요?
너에게 오프닝 작문을 한 편 줄게. 작문을 어떻게 써요?
인물 위주로 쓴 서술문은 인물의 초상화를 묘사한 대화와 동작을 통해 인물을 직접 설명하거나 주제로 직접 들어갈 수 있다. 서술식의 서사는 처음부터 사건이 발생한 시간, 장소 및 관련 배경을 지적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 그녀의 이름은 왕천천이다. 저는 2 학년 반장입니다. 헤어진 지 1 년이 넘었지만 반장의 그 일화는 여전히 눈에 선하여 잊을 수 없다. ("이렇게 좋은 모니터가 있다")
2. 당 선생님이 아프십니다. 파티가 끝나자 학생들은 모두 슬프게 자리에 앉았다. 교실은 죽은 물처럼 고요하다. ("진정한 사랑")
둘째, 산수를 쓰고 분위기를 연출한다
시작은 풍경 쓰기, 분위기 렌더링, 인물 부각, 이야기 전개로 시작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꽃이 피는 계절에는 곳곳에 향긋한 향기가 가득하지만, 나는 볼 마음이 없다. 이때 나는 나의 동창인 강강 ("동창") 을 잃었기 때문이다
2. 아침 해가 뜨고 호수가 옷을 입습니다. 초승달은 이미 올라왔고, 별들은 동행했다. 봄에는 따뜻한 꽃이 피고, 푸른 잎은 그것을 돋보이게 한다. 새들은 노래하고, 귀뚜라미는 피아노를 연주합니다 ... 세상의 모든 것이 우리에게 사랑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습니다. ("영원한 사랑")
3. 어느 여름 밤, 그것은 매우 깊었다. 때때로 물 속의 개구리 소리와 나무 위의 매미 울음소리, 미풍이 불어오는 것을 듣고, 실컷 서늘한 기운을 가져왔다. 나는 명상을 해서 오래도록 잠을 이루지 못했다. 고등학교 1 학년 때 마침 나의 첫 소설이 신문에 발표되었다. 그때 나는 너무 기뻐서 모든 것을 잊어버렸다. 나는 너무 흥분해서 내 시간을 낭비했다. 오늘 밤까지, 나는 내가 뭔가 빠진 것 같다는 것을 깨달았다. ("사랑, 보이지 않음")
셋째, 서정적 토론으로 기조를 확정한다
짧은 논평과 적절한 서정으로 문장 전개, 독자 감염, 또는 취지를 밝히며 아래와 같이 인용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여름방학이 드디어 끝났다. 나는 오랫동안 기다려온 새처럼 갑자기 새장을 뛰쳐나와 시골의 외할머니 집으로 날아가 근육을 풀고 신선한 공기를 마셨다. 나는 이번 여름 방학에 인라인 스케이트를 배우기로 했다. "할 수 있어"
할아버지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친척이다. 나의 어린 시절은 나의 할아버지와 함께 보냈다. 할아버지는 내 손을 잡고 걷는 법을 가르쳐 주셨다. 우리 할아버지는 어려서부터 나에게 많은 이치를 가르쳐 주셨다. 나는 할아버지를 나의 어린 시절 성장의 지팡이로 여긴다. "나는 할아버지를 사랑한다"
넷째, 서스펜스를 설정하고 아래와 같이 이끌어 낸다.
처음에 서스펜스를 설치하면 단번에 독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사람들의 사고를 자극하고, 흥미진진한 효과를 낼 수 있다. 예를 들면 1, 벽시계가 한가로이 리드미컬하게 걷고 있어 4 시가 다 되어간다. 엄마는 왜 안 돌아오세요? ("걱정")
2. 나의 내일은 어떤 모습일까? 내가 2 시 일선의 생활 속에서 뛰어다닐 때, 나는 끝없는 문제 바다에서 발버둥칠 때, 나는 늘 스스로에게 이 문제를 물어본다. ("내일을 향해")
다섯째, 시를 인용하여, 중심을 강조하다.
시적인 묘어와 명언으로 시작하면 독자의 상상력과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문장 품위를 높일 수 있다. 주요 내용을 밝힐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람과 일을 부각시킬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사람, 그의 가장 큰 적은 자신입니다. 네가 할 수 있다고 믿는 한, 너는 승자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말이다. 내가 그것과 침대 앞의 그 더 이상 선명하지 않은 성적표를 볼 때마다, 그 꿈같은 옛일이 가슴에 솟아올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지난 일")
2. 작문의 시작 부분에 "좋은 시작은 성공의 반이다" 라는 속담을 쓰는 법
너도 반드시 이런 경험을 한 적이 있을 것이다. 네가 제목을 받았을 때, 항상 붓을 쓰기 어렵지만, 일단 시작하면, 특히 좋은 출발을 하면, 너는 말솜씨가 있고 생각이 많은 문장 한 편을 쓸 수 있다. 좋고, 참신하고, 생동감 있는 시작이라면 독자들에게 강한 독서 흥미와 호감을 줄 것이다. 반대로, 모호하고 내용과의 단절이 있으면 독자들을 짜증나게 할 수 있으며, 심지어 선입견으로 작가의 글쓰기 능력이 떨어지고 작문의 질이 높지 않다고 생각하게 될 수도 있다.
작문의 시작의 중요성은 한 점을 볼 수 있다. 작문은 어떻게 선생님과 채점 선생님의 인정을 받습니까? 좋은 시작이 중요해요! 다음으로, 나는' 단도직입적인 산' 과' 풍경을 돋보이게 한다' 는 두 가지 일반적인 시작에 대해 학우들에게 약간의 설명을 해 주고, 여러분이 참고할 수 있도록, 자신의 작문 수준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첫째,' 단도직입산' 식' 단도직입산' 은 널리 사용되는 개방 방식이다. 처음부터 바로 주제로 달려갔기 때문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오늘날의 정보화 시대에는 시간이 소중합니다. 문장 보는 사람들은 가능한 한 빨리 문장 쓴 것이 무엇인지 이해하기를 원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정보명언) 처음부터 빙빙 돌면서 화제를 빙빙 돌면 내용이 아무리 좋아도 독자의 독서 흥미를 불러일으키기 어렵다.
우리 시험장의 작문에 대하여 채점 선생님은 과중한 채점 임무를 맡고 있다. 단도직입산',' 산만하지 않음' 의 시작은 반드시 채점 선생님의 호감을 얻게 될 것이다. 당신의 시작과 작문에 대한 좋은 인상을 남기고 시험에서 원하는 성적을 얻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단도직입산" 식의 시작은 중학교 국어 교과서에서 흔히 볼 수 있는데, 예를 들면: 1 과 같이 고개를 숙일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2 년여만에 아버지를 만나지 못했는데, 가장 잊을 수 없는 것은 그의 배경이다.
(주자청' 뒷모습') 시작은 깊은 부성애로 아래' 뒷모습' 을 매복시키는 것이다. 2, 백양나무는 정말 평범하지 않다. 나는 백양나무를 칭찬한다.
(마오 방패 "백양예찬") 첫 문장부터 예찬의 대상인 백양나무가 전문문의 감정 기조인 예찬을 정했다. 3. 망망대해에 바람이 먹구름을 휘감고 있다.
먹구름과 바다 사이에서 해연이는 검은 번개처럼 자랑스럽게 날았다. (고리키' 해연') 먼저 해연이 용맹하게 이륙하는 전투 환경을 설명하고, 색채 (블랙), 형태 (번개), 정신 (오만) 의 세 가지 방면에서 해연의 급격한 도약의 용감한 전투정신을 보여준다.
많은 성공적인 작문은 모두' 단도직입적인 산' 으로 시작된다. 이 주제를 보고 나는 마음속으로 박수갈채를 터뜨려 어머니에 대한 딸의 인정과 경의를 표했다.
2 년 전, 나는 어머니를 야유할 것이다. (작문잡지 제 10 기 1999) 1999 의' 문심컵' 전국 중학생 교생 작문대회 중학교 1 등상 수상자 강씨의 박수가 시작된다.
이 시작은 단도직입적으로, 동시에 선전하고 억압하고 싶고, 뒤에서 매복하고 서스펜스를 구성해야 한다. 2. 제 고향은 사면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곳곳에 갈대가 있습니다.
가을이 오자 갈대꽃이 앞다투어 피었고, 고향을 꽃바다에 숨겼는데, 매우 아름다웠다. 3. 제가 9 살 때 봄에 아버지는 검은 물소 한 마리를 사셨습니다.
그는 "우리 집에는 밭이 많아서 농번할 때 소 한 마리 없이는 안 된다" 고 말했다. 이 소가 자라면 농사를 짓는 데 사용한다. "
(동급상 임미연' 소와의 인연') 4. 그녀가 나를 격려해 준 웃는 얼굴을 잊을 수 없고, 그녀가 나에게 동기를 부여해 준 소박한 말을 잊을 수 없고, 그녀가 나에게 삶을 가져다 준 녹색을 잊을 수 없다. 나는 그녀를 잊을 수 없다, 나의 가장 사랑하는 친구.
("나는 그녀를 잊을 수 없다") 둘째, 한 화가가 풍경을 돋보이게 하는 스타일로 달을 그린다면, 혼자 달을 그리면 유난히 단조롭고 표정이 부족할 것이다. 달 주위에 몇 가닥의 구름을 드리우면 상황이 크게 달라진다. 달은 특히 신기할 것이다. 이 기술은 "대비" 입니다.
구도도 이런 수법이 필요하다. 중학생으로서 대부분의 시험은 서술문 작문을 쓰는 것이다. 좋은' 풍경' 의 시작은 인물의 묘사와 사물의 서술을 위한 정서적 환경과 분위기를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된다.
실용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작문 수법으로서 중학교 국어 본문에도 많은 본보기가 있다. 예: 1, 산, 정말 큰 산! 청산의 기복이 연이어 변해 먼 곳까지 뻗어 막막한 황혼 속으로 사라졌다.
(Peng Jingfeng "우편 배") 이것은 소설 "우편 배" 의 시작입니다. 산에 대한 묘사는 줄거리의 기초이다.
이렇게 큰 산은 황혼이 다가오는데, 길을 여행하는 사람들에게 야간 숙박은 확실히 반드시 해결해야 할 난제이다. 그들이 얼마나 초조한가! 추측, 찬양 오두막 주인 등 일련의 줄거리가' 풍경을 받쳐 주는' 식의 깔개를 깔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2. 시간은 저녁 8 시입니다. 해가 이미 졌지만 여름의 무더위는 가라앉지 않았다.
바람이 없으면 공원에 우뚝 솟은 고목은 매우 조용하다. 나뭇잎도 조용하다.
노천 노동극장도 조용하다. 예군건' 연극 보러 가다' 는' 정적' 으로 공연이 시작되기를 기다리는 조용한 분위기를 띄웠다.
그뿐 아니라 이후 멜란방 공연 당시 쓰나미 장면과 비교해 예술의 관통력을 보여 주며 멜란방의 뛰어난 연기 기교를 비교했다. 3. 깨끗한 푸른 하늘 위에 먹구름이 살금살금 잠입하여 바람이 그것을 산으로 밀었다.
Yamanobe 에서 계단식 밭의 농작물은 녹색 바다에서 뒹구는 파도와 같다. (피크 "골든 모자") 마찬가지로, 1, 1999 년 2 월 28 일, 하늘에서 큰 비가 내리는 등 풍경을 돋보이게 하는 스타일로 성공한 학생들도 많다.
땅 위에 반짝이는 물집이 둥글고, 둥글고, 둥글고, 한 사람이 100 세 노인의 급사를 울고 있다. 물집이 천백 번 반복되는 영원한 이름: 빙심 (판서' 백년 빙심' 은 작문 제 10 기 1999 참조). 2. 제 머리카락이 젖었어요. 진흙이 잔뜩 묻어 있어요.
청명절 특유의 비는 영원히 멈추지 않고 먼 하늘가에서 소리 없이 황량한 산야로 떨어진다. 나는 진흙 속을 헤치며 그것을 찾아 내 머리, 얼굴, 몸에 빗물을 쏟았다. (후보, "또 만났다."
3. 작문의 시작 문장 시작을 잘 쓰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최근 몇 년간의 수능 작문과 평소 훈련은 멋진 시작이 많다. 이제 여러분들이 시험을 준비할 때 참고할 수 있도록 총결하겠습니다.
1. 인용한 문장의 시작점이 높다. (1) 세상 정이 무엇인지 묻고 생사를 가르친다.
원호문은 정말 질문을 잘한다. 그도 질문을 잘한다. 그의 질문은 오랫동안 물었다고 할 수 있다.
요 몇 년 동안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 문제를 배회하고 있으며, 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엄청난 대가를 치르고 나서 인생의 최종 답안을 만들어 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하지만 집마다 말은 모든 사람의 얼굴처럼 다르다.
역사는 "사랑은 도구이다. (2) 미학의 대가 로댕은 "아름다움은 어디에나 있다" 고 말했다. 우리의 눈에는 아름다움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발견이 부족하다. "
오늘, 이 혁신학자로부터 영감을 받아, 나는 이렇게 말하고 싶다. "답은 온 세상에 널리 퍼져 있는 것이다. 우리의 뇌에 있어서, 사고의 부족이 아니라, 시각의 결핍이다. " 많은 경우, 우리는 모두 문제에 현혹되거나 여러 해결의 갈림길을 헤매고 있다. 어떻게 가는 것이 우리 마음속의 수수께끼가 되어, 늘 주저하며 결정하지 못한다. 이때 다른 각도에서 생각해야 하는데, 너에게 더 많은 성공의 기회를 가져다 줄 것이다.
("이 만화경 회전") (3) 고대인 구름: "어진 사람 낙산, 아는 사람 음악." 낙산은 우뚝 솟아 있고, 물빛은 민첩하다.
청계가 이백, 두보 같은 사람을 끌어들일 수 있는 것도 당연하다. 많은 성공하거나 실패한 문인 소객들이 다시 한 번' 먼지망에 빠지는 것' 이 아니라 이곳에서 평생을 보내게 될 것이다. 물의 연상.
1") (4) 천도익이 해롭지 않다. 성인의 길은 다투지 않는다. 맹자가 말했다. "만약 네가 하는 일이 좋아 보이면, 너는 차라리 하지 않을 것이다. "만약 네가 하는 일이 악이 아니라 악해 보인다면, 차라리 하는 게 낫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악명언)."
총총한 인생 여정, 총총한 걸음걸이, 총총한 선택. 이런 서두른 사이에 어떤 심등을 켜야 합니까? ("심성등") 2. 편지를 빌려, 이상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1) 존경하는 공자 할아버지: 안녕하세요! 나는 너의 평범한 후손이다. 수천 년 후, 나는 감히 편지를 써서 너를 방해하는데, 너에게 경의를 표할 뿐만 아니라, 몇 가지 난제를 가지고 너의 가르침을 기다리고 있다. (공자에게 보내는 편지) (2) 빌어먹을 표준답: 너를 보면 나는 정말 의분을 품고 있다.
그래서 분노의 불길에 이끌려, 나는 이 편지를 써서 너를 비난했다. 답은 가지각색이지만, 너는' 표준' 모자를 써야 한다.
알다시피,' 표기' 라는 단어 때문에 수많은 비극이 발생했다. 당신의 세 가지 죄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표준 답에 대한 편지") (3) 숨어 공: 수천 년 후에 당신은 안전합니까? 명작을 읽거나 책상 위에 서거나 용주 경기를 볼 때마다 나는 저도 모르게 느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곰곰이 생각해 보면, 당신의 결말이나 "결말" 에 대해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다. 너의 능력으로 후세에 몇 사람이 너와 대적할 수 있다. 왜 고구 초왕을 위해 목숨을 잃을까? 어제 한비를 보고 한 가지를 보았다: 송나라에는 부자가 있고, 집은 폭우로 파손되었다. 그의 아들과 그의 이웃이 모두 말했다. "만약 집이 파손되어 수리하지 않으면 도둑이 올 것이다."
그렇다면 부자들은 왜 아들의 좋은 점을 감상하고 이웃을 의심해야 하는가? 아이들은 서로 가까이 있고, 서로 멀리 떨어져 있다. ("진정표") 3. 비교, 모멘텀 만들기; (1). 씨앗은 암층의 속박을 뚫고 빛을 맞이한다. 독수리는 폭풍을 뚫고 하늘로 날아간다. 준마는 밧줄의 속박을 뚫고 원야로 달려갔다. 해연이 더 맹렬한 폭풍으로 돌진하다.
("속박에서 벗어나다") (2) 꿀벌은 독수리가 하늘을 치고 자유롭게 날아가는 것을 부러워하지만 꽃가루를 퍼뜨려 자연을 다채롭게 만들고 결실을 맺게 한다는 것을 깨닫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자갈은 벽옥의 울창한 녹색과 상당한 가치를 부러워하지만, 그가 결국 평탄한 길과 우뚝 솟은 건물을 이룰 것이라는 것을 깨닫지 못했다. 미운 오리는 백조의 흠잡을 데 없는 아름다움을 부러워했지만, 그녀가 독특한 풍채를 발산하고 있다는 것을 몰랐다. ("금이야, 항상 빛난다") (3), 달빛, 나는 가장 맑은 잔을 퍼냈다. 일몰 후, 나는 가장 따뜻한 것 중 하나를 안고 있다. 불타는 단풍, 나는 가장 더운 것을 주웠다. 아름다운 풀, 나는 가장 밝은 꽃다발을 골랐다. 망망한 인파, 내 기질에 가장 잘 맞는 삶을 선택해야 할까? ("영혼은 어디에 속합니까? 클릭합니다 ) 4. 재미있고 의인화되어 독특하다.
(1). "펑!" 망치 소리가 나면서 물음표 씨는 목청을 가다듬으며 "시공간세미나가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고 말했다. 오늘 우리의 주제는' 아름다움이 무엇인가' 이다. 시대나 나라마다 학자들이 적극적으로 발언하도록 하세요. " ("아름다움이 무엇인가") ②. 네가 뛰는 요정, 즐겁게 달리고, 먼 곳에서 천천히 흐르고, 끝없는 이야기로 내 머리 속으로 흘러들어간다. 오, 물, 나는 보았다. 너의 과거를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봄바람이 올 때 민들레 엄마는 아이의 손을 놓아 바람에 따라 자신의 거처를 찾게 한다. 이런 씨앗은 어머니를 떠난 후 의연하게 그녀의 성장에 적합한 땅을 선택했다.
그것은 바람에 따라 화원에 왔다. "여기 미인이 너무 많아서 싫어요." 그것은 도망갔다.
("씨앗 한 알") 5. 교묘한 문제는 사람을 깊이 깨닫게 한다. (1). 어떤 것이 소리 없이 다가와 흔적을 남기지 않고 모든 색깔의 빛의 춤을 불러일으켰는가? 흔적도 없이 소리 없이 와서 한 시즌의 노래를 남기는 게 뭐지? 가볍게 와서 살금살금 가서 수확철에 황금빛을 남기는 것은 무엇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무엇, 소리 없이 떠나가고 살며시 다가와 고요한 대지를 위해 하얀 꿈을 잣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철학자는 푸른 하늘을 향해 미소를 지었다. "때가 되었다."
아이들은 연을 들고 박수를 쳤다: "바람이다. 클릭합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방랑자는 말했다: "이것은 단지 꿈 일뿐입니다. 클릭합니다
4. 작문의 시작은 어떻게 쓰나요: 1 이끼가 낀 석판길을 지나 삐뚤삐뚤한 울타리를 넘어 삐걱거리는 나무판자 문을 열고 오래된 청벽돌담에 창문이 박혀 있습니다.
창호지는 벌써 없어졌고, 창만 남았는데, 그 위에는 길이가 다른 붉은 실이 가득 걸려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도, 창호지, 창호지, 창호지, 창호지) 붉은 밧줄이 바람에 무력하게 흔들리고 있다. 마치 누군가가 처량한 이야기를 하소연하는 것 같고, 또 흩어지지 않는 은은한 슬픔과도 같다. 특징: 겹침, 비유, 대비, 스토리를 들려줄 수 있는 발생 환경을 제공하고 서스펜스를 묻어서 독자를 끌어들인다. 적합: 줄거리가 아름다운 산문. 내가 이 책을 처음 본 것은 몇 년 전이었는데, 당시 나는 아직 고등학교에 다니고 있었고, 젊고 경박하고 무지했다.
몇 페이지를 뒤졌는데, 사춘기 판단의 실수였을 수도 있는데, 당시 치켜세우는 것들에 대해 거들떠보지도 않았다. 그래서 우리는 찌끼의 성가신 고통을 많이 피했지만, 에센스도 많이 놓쳤다.
게다가 이렇게 깊이 있는 작품까지 더하면 자연히 함축적이다. 줄거리 설정도 무협소설이나 단편 소설만큼 긴장하지 않는다. 이런 편견을 가지고 나는 깊이 읽을 기회를 놓쳤다. 겨울에 또 한 번 보았다.
창밖의 눈송이가 조용히 흩날리고 있다. 멀리서 피아노 소리가 어렴풋이 들려왔는데, 마치 시끌벅적한 이야기를 하는 것 같았다.
나 혼자 창가에 앉아 책 속 인물들과 묵묵히 교류하고 있다. 그들의 쾌락을 위해 웃고, 그들의 고통에 비통하다.
거위는 이미 없어졌고, 창문 앞의 노란 잎은 눈에 묻혔다. 이때, 나는 이미 문자의 아름다움을 조금 감상할 줄 알았다.
울음불성한 글을 천천히 씹고 섬세하고 긴 격조를 조용히 느낄 때, 항상 몇 개의 생생하고 생동감 있는 그림자가 배달되기 전에 떠오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그러나 당시 나는 여전히 그것을 감동적인 감정 소설로 여겼지만, 단지 소수민족을 썼을 뿐이다.
지금 다시 읽겠습니다. 이불을 덮고 생각에 잠기다.
창밖은 가을이 높고, 먼 곳의 바람소리가 휙휙 울렸지만, 여기는 잔잔한 호흡과 심장 박동만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짜릿한 이야기가 있은 후, 저자가 우리에게 알려 주고 싶은 것은 눈물겨운 비극일 뿐만 아니라 인생의 이치도 있다는 것을 이제야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예를 들어 득과 상실, 사랑과 미움, 삶과 죽음, 이 모든 것은 완전히 다른 두 세계를 분리하는 견고한 문과 같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너의 세상에서 나는 내면의 추위를 느낄 수 없다. 내 세상에서 나는 너의 미소의 찬란함을 만질 수 없다.
그러나 우리는 지척에 있다. 지평선처럼 가깝다.
특징: 문필이 아름답고 철리가 있어 자기도 모르게 녹아들게 한다: 독후감, 독후감, 깨달음 등. 약간의 수정은 바로 미문이다. 과거는 그리워할 수 있지만 더 이상 슬퍼해서는 안 된다. 써니가 한 번 나에게 말했다.
그녀는 또한 우리 모두가 환생에 살고 있으며, 모든 미완성 이야기는 내세에서 계속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녀는 또한 한밤중의 별이 아름답고, 별빛 아래 또 다른 세계가 있어 낮보다 더 시끄럽다고 말했다. 그녀는 또한 모든 것이 전생에 정해져 있을 수도 있고, 잊고, 잊지 않을 수도 있다고 말했다. 나는 써니가 내 귓가에 속삭이는 것처럼 조용히 회상했다.
어떤 강한 빛은 갑자기 층층의 밤을 가로질러 또 다른 미지의 공간으로 곧장 갔다. 나는 조용히 기억하고, 쉬지 않고, 지난 일은 울부짖고 있지만, 때로는 소리도 나지 않는다.
어둠은 정말 신기한 것이다. 너를 몇 년 전으로 데려갈 수 있다. 나는 맑은 아이, 그녀의 웃음, 그녀의 눈물, 그녀에 관한 모든 것, 우리에 관한 모든 것을 조용히 회상했다.
특징: 캐릭터 언어로 시작하는 것이 자연스럽고 인위적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인물에 대한 묘사는 좀 더 풍만해야 한다. 적합: 회고록, 사랑 이야기, 생각 등.
End: (위 세 가지 시작 부분에 해당) 1 년 무정함. 나는 시간이 천천히 한 사람의 기억을 침식시키고, 한 사람의 생각을 약화시키고, 한 사람의 상처를 쓰다듬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아마도 생명의 끝에서 홍창은 이미 남편의 모습을 잊었을 것이며, 심지어 자신이 생활을 견지하려는 원래의 의도도 잊었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러나 나는 그녀의 평범하고 짧은 일생이 부귀영화나 풍요로운 물질적 즐거움을 추구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칭송받는 명성을 남기기 위해서가 아니라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녀는 단지 평온하고 평온한 생활을 동경할 뿐, 평범하지만 진지한 사랑을 동경할 뿐이다.
나는 빨간 창문이 한 사람의 이름일 뿐만 아니라 창문의 이름이라고 믿는다. 강인함과 끈기의 상징이며, 평범한 시골 여성의 사랑에 대한 충성스러운 신념이다. 붉은 밧줄은 단지 붉은 밧줄일 뿐만 아니라, 그녀의 단순한 마음으로 유유한 그리움에서 실크로 짜여진 그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천지를 놀라게 할 것도 없고, 맹세도 없다. 그녀는' 하늘과 땅' 도 말하지 않았고, 천지의 비장함도 본 적이 없지만, 감히 너와 헤어질 수 있다. 오직 진정한 기다림과 긴 기다림뿐이다.
이런 식으로, 이 오래된 창문은 기념비가 되었고, 사랑이 공리와 물욕이 횡포되는 사회에서는 여전히 우뚝 솟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가을바람이 무자비하게 스쳐 지나갈 때, 만약 연약한 사랑이 찬바람에 떨고 있다면, 붉은 창문을 보고, 그 희미한 속삭임과 울음소리를 듣고, 원시적이고 순박한 냄새를 맡고, 붉은 밧줄이 바람에 어떻게 흔들리는지 보자. 그것은 붉은 창문의 영혼이다.
그러나, 그것은 우리에게 현실 세계, 실제 생활을 보여준다. 사랑과 증오, 삶과 죽음, 득실과 상실, 존재와 소멸에 관한 모든 것이 진리라는 것을 알려준다. (존 F. 케네디, 사랑명언)
우리는 울었다. 하지만 몇 명의 허구적인 인물들을 위한 희로애락이 아니다.
눈물은 인생의 한 문을 위해 흐른다. 바로 그 문이 두 세계를 갈라놓은 것이다.
모두 사실이지만. 3 년이 지났다.
사계절과 같이 변하지 않는 것들이 항상 있다. 우리도 환생에 있을 것이다.
부처님은 말했다: 같은 배를 타고 모두 500 년을 도우니, 천 년 동안 베개를 베어야 한다. 어쩌면 우리의 전생일지도 몰라, 충분하지 않아, 환생 속에서 우리의 사랑을 완성할 수밖에 없다.
그러나, 어떤 것들은 변할 수 없고 잊을 수 없는 운명도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그러나 지금, 나는 고통스럽게 회상하고, 오래도록 그리워하며, 자신의 어리석음을 깊이 비난할 수밖에 없다. 나는 어쩔 수 없고 슬픈 글로 외로운 자정에 그 지난 일을 제사할 수밖에 없었다. 4.
5. 처음에 어떻게 작문의 시작 (순덕교무실) 자보옥이 대관원에 대해 논평할 때 "모든 아름다움은 자연스럽고 재미있어야 한다" 고 말했다.
전국 백만 수험생의 우수한 수능 작문은' 이치' 와' 재미' 를 빼놓을 수 없다. 수능 잡지는 최근 몇 년간 수능 우수 작문을 모아 정리한 결과, 동그라미를 칠 수 있는 곳이 많다는 것을 발견했지만, 모두 흥미진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수능, 수능, 수능, 수능, 수능)
이 문장 들의 시작과 끝만 봐도 기쁘고 격려가 된다. 그것들을 분류하여 당신에게 바칩니다. 어쩌면 너는 그들에게서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첫째, 처음 보는 것을 가장 꺼리는 것은 펜으로 주제에서 벗어나는 느낌을 주는 것이다. 그것은 직접 채점 선생님에게 저자가 문제를 자세히 판단하지 않고 작문 점수가 크게 할인될 것이라고 말했다. 2004 년 광둥 수능의 몇 편의 작문을 보세요.
예 1 "언어와 교류에 의해 기억됨": "꽃이 피고 꽃이 지는 것을 보고 구름이 구름으로 뒤덮여 있다. 초봄의 밝은 햇살이 여름의 숨결을 드러내고 있다. 한여름의 울창한 녹색 옷은 가을의 수확을 예고한다. 가을의 열매는 쓸쓸한 겨울을 보여준다.
사계절이 순환하고 가을이 가고 겨울이 오면 자연계의 만물이 모두 묘하다. 한겨울 세례를 거치지 않았다면, 어떻게 이른 봄의 희망을 기대할 수 있을까? 우리 인간 사회는 자연과 같다. 언어적 연결도 없고, 같은 생활방식도 없는데, 어떻게 세상을 하나로 연결시켜 소통의 다리를 만들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처음의 비유는 적절하지 않다. 앞의 비유 부분은 유사점에 깔개를 깔지 않았다.
왜 그렇게 말하죠? 언어와 교류는 전제와 결과의 관계이지만, 이런' 녹색복' 과' 풍작',' 열매' 와' 소슬' 의 관계는 어디에 있는가? 특히' 한겨울 세례를 거치지 않고 어떻게 이른 봄을 바랄 수 있을까' 라는 반문은 주제와 무관하다. 예 2 "마음의 상호 작용": "나무는 풀의 연약함을 비웃지 않는다. 풀은 약하지만 초원의 녹색을 더한다. 모란은 결코 들꽃의 단순함을 비웃지 않는다. 들꽃은 간단하지만 대지에 무한한 생기를 가져다 준다.
나무와 풀, 모란과 들꽃이 조화를 이루는 이유는 공통된 언어, 상호 교류, 마음의 상호 작용이 있기 때문이다. "처음에는 제목에 접근했지만 유사점을 발견하지 못해 억지부회인 것 같다.
예 3' 언어와 교제':' 언어는 작은 풀이고, 교제는 그늘이다. 언어는 흰 구름이고, 교류는 뜬구름이다. 언어는 꽃이고, 교류는 꽃의 바다이다. " 이 시작은' 언어' 와' 교류' 를 개인과 전체의 관계로 간주하고, 그것들 사이의 관계를 이해하지 못했다.
이 세 가지 경우 모두 비유적인 방식으로 문채를 늘리는 것도 많은 수험생들이 흔히 쓰는 표기법이다. 수험생이 주제에 대해 정확히 파악하지 못하면, 처음부터 잘못된 모퉁이를 돌면서 점수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다음 예는 언어의 역할을 더욱 정확하고 생동감 있게 보여 준다. 예 4' 교류는 언어에서 시작된다':' 언어는 다리다. 이 해안과 건너편을 잇는다. 언어는 폭포이고, 개울과 깊은 담을 잇는다. 언어는 하늘과 대지를 잇는 무지개이다.
언어 표현이 정확해야 의사 소통이 성공할 수 있다. 언어가 잘못되면 예측할 수 없는 결과가 발생할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언어를 정확하게 표현하고 교제의 성공을 촉진할 수 있을까? 그래서, 시작은 잘 썼는지, 핵심 문제는 여전히 시험 중이다. 문제의 의미를 판단할 때 먼저 정확성을 찾고 이미지를 구하다. 다음 시작 부분에서 여러 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1, 명언을 인용해 ① 세상이 어떠한지 묻고, 생사를 가르친다. 원호문은 정말 질문을 잘한다. 그도 질문을 잘한다.
그의 질문은 오랫동안 물었다고 할 수 있다. 요 몇 년 동안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 문제를 배회하고 있으며, 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엄청난 대가를 치르고 나서 인생의 최종 답안을 만들어 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하지만 집마다 말은 모든 사람의 얼굴처럼 다르다. 역사는 "사랑은 도구이다.
"("세상의 정이 무엇인가 ") 2 중세 교회에서 한 성인이 그의 연설을 시작했다." 내가 성인이 된 것은 내가 돈을 꿰뚫어 보았기 때문이다. 내가 가진 것은 모든 사람의 것이다. "긴 세월, 손가락 하나 휘두르며.
세기를 뛰어넘는 감옥에서 한 도둑이 독백을 시작했다. "내가 도둑이 된 것은 내가 돈을 꿰뚫어보았기 때문이다. 모든 사람이 내 것이다." 미학의 대가 로댕은 "아름다움은 어디에나 있다" 고 말했다. 우리의 눈에는 아름다움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발견이 부족하다. "
오늘, 이 혁신학자로부터 영감을 받아, 나는 이렇게 말하고 싶다. "답은 온 세상에 널리 퍼져 있는 것이다. 우리의 뇌에 있어서, 사고의 부족이 아니라, 시각의 결핍이다. " 많은 경우, 우리는 모두 문제에 현혹되거나 여러 해결의 갈림길을 헤매고 있다. 어떻게 가는 것이 우리 마음속의 수수께끼가 되어, 늘 주저하며 결정하지 못한다. 이때 다른 각도에서 생각해야 하는데, 너에게 더 많은 성공의 기회를 가져다 줄 것이다.
("이 만화경을 돌리다") 2. 편지 형식의 교묘한 운용 1 존경하는 공자 할아버지: 안녕하세요! 나는 너의 평범한 후손이다. 수천 년 후, 나는 감히 편지를 써서 너를 방해하는데, 너에게 경의를 표할 뿐만 아니라, 몇 가지 난제를 가지고 너의 가르침을 기다리고 있다. ("공자에게 보내는 편지") 2 얄미운 표준 답안: 너를 보면 나는 정말 의분을 품고 있다.
그래서 분노의 불길에 이끌려, 나는 이 편지를 써서 너를 비난했다. 답은 가지각색이지만, 너는' 표준' 모자를 써야 한다.
알다시피,' 표기' 라는 단어 때문에 수많은 비극이 발생했다. 다음은 너의 세 가지 죄상이다: ... ("표준답에 대한 편지") 3. 장휘소설 스타일 1 을 차용하다. "천하의 대세가 오래되면 꼭 합치고, 시간이 지나면 꼭 합치겠다고 한다."
당초 위 촉 오정립 시대는 이미 존재하지 않았다. 돌아오지 않는 강' 에서 파도가 옛 영웅을 휩쓸었다. 전촉 후계자도' 낙불촉' 으로 바뀌었고, 천하는 사마씨의 천하가 되었다.
("삼국지영웅회") 양산백의 집의당은 지금 등불이 환하여 사람들로 들끓고 있다. 백 명 여덟 명이 모두 여기에 모여 모두들 싸우고 있다.
그들은 무엇을 논쟁하고 있습니까? 원래 양산백은 최근 호랑이 영웅을 선정하려고 했다. 이 영예로운 칭호를 수여받는 것은 대단하다. 누구든 물보라의 두 번째 의자에 앉을 수 있다.
이것이 모든 영웅들이 여기에 모여 논쟁하는 이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