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1000 자 명작에 대한 생각
1000 자 명작에 대한 생각
베토벤은 강한 의지와 거부할 수 없는 힘으로 우울한 사상을 쓸어버리고 마침내 유명인이 되었다. 베토벤은 동생들에게 보낸 편지에서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 것은 돈이 아니라 도덕뿐이다" 고 말했다.
표면적으로 미켈란젤로는 베토벤보다 훨씬 운이 좋은 것 같다. 그는 장애도 가난도 아니다. 그는 피렌체의 시민 가정에서 태어나 어려서부터 귀족 교육을 받았고, 높은 문화적 수양과 예술적 공덕을 가지고 있었지만, 정신적인 고초와 스트레스는 베토벤보다 더 컸다. 그의 조국이 다사다난하기 때문에, 그는 외국의 침략을 보았다. 그의 나라의 토지는 점령되었지만, 그는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 베토벤처럼 그는 평생 외로웠다. 그의 가족은 그에게 어떤 따뜻함과 위로도 준 적이 없고, 단지 그에게 이익을 도모했을 뿐이다. 그는 질투를 당하고, 곳곳에서 모함을 당했고, 더욱 비극적인 것은 그가 처한 환경이 노예와 다름없다는 것이다. 베토벤은 정신적으로 자유롭다. 그는 마음대로 할 수 있지만 미켈란젤로는 자유가 없다. 그는 어쩔 수 없이 그가 의지하고 싶지 않은 교황에게 의지하여 교황을 위해 봉사해야 했다. 다행히도, 적어도 교황은 그의 재능을 한 번 이상 인정하고, 그의 예술적 성취를 파괴로부터 보호해 주었지만, 그들은 그의 자유를 박탈하고 그를 우마로 부려먹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평생 당나귀처럼 교황의 방앗간에 묶여 있었고, 70 대는 비계를 타고 그림을 그려야 했다.
미켈란젤로가 자신의 이상을 추구하지 않는다면, 아마 그는 고통을 겪지 않을 것이며 교황의 고마움을 자랑스럽게 여길 것이다. 그러나 그는 동시대의 다른 예술가들보다 종교예술에 더 만족하지 않고 존엄과 의지를 추구한다. 그는 르네상스 시대의' 거인' 중 한 명으로, 자기만을 위한 비석을 세우는 교황들과 영원히 합의할 수 없다는 것을 결정하며, 이는 그가 일생동안 이상을 이루기 위해 고통을 겪어야 한다는 것을 결정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르네상스, 르네상스, 르네상스, 르네상스, 르네상스) 그의 본질적인 성격은 교만, 자신감, 고집이 세지만, 그의 가족 관념, 뿌리 깊은 효도조상 사상과' 장남' 의 책임감으로 성을 무시할 수 없게 된 것은 그가 결정적인 순간에 가출할 수밖에 없다는 것을 결정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시대의 특정 조건은 그의 위대함을 이루었지만, 그의 천재도 제한했다.
미켈란젤로와 베토벤과는 달리 귀족 가문 출신의 레프 톨스토이는 남보다 우월하며, 미켈란젤로와 베토벤처럼 바쁜 생활, 건강, 가족 행복, 문채가 높지 않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다른 사람의 눈에는 그가 완벽하지만, 그의 고민과 고통도 이것으로 태어났다. 그는 우월한 환경에 싫증이 나서 자신이 이미 가지고 있는 모든 것을 경멸하고, 자신의 문학적 명성을 포함한다. 생명의 참뜻만이 그가 알지 못하고 갈망하는 것이다. 그래서 그는 일생의 정력으로 찾아 탐구하고, 그의 기쁨은 그의 정신적인 무거운 짐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만약 그가 단지 그가 가지고 있는 것을 즐긴다면, 그의 고민은 그에게 반영되지 않을 것이다. 진리에 대한 추구와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 정신 때문에 그의 고민도 뒤따랐다.
사실, 책 전체를 보면, 세 명의 유명인에 대한 전기적인 묘사에서 베토벤의 나쁜 성질, 미켈란젤로의 연약함과 우유부단함, 레프 톨스토이의 고집과 봉건과 같은 유명인들의 결점이 항상 드러난다. 사실' 명인록' 도 영웅과 유명인이 약점이 없는 것도 아니고 완벽하지도 않다는 것을 알려준다. 결국 그들은 인간이지 신이 아니지만, 이것은 결코 그들의 위대한 사업을 약화시키지 않는다. 비참한 운명과 준엄한 시련이 일반인에게뿐만 아니라 유명인들에게도 닥쳤다. 우리가 좌절을 겪을 때, 우리는 이러한 인내와 극복의 예를 생각하고 불평을 멈추고 신념을 굳게 해야 한다.
피고: polkolk- 수습 기간 1 레벨 2-7 19:50
"누구의 전기" 는 프랑스의 저명한 작가 로만 롤란드가 창작한 베토벤, 미켈란젤로, 톨스토이의 작품이 모두 20 세기 초에 창작되어 당시와 후세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다. 이 세 편의 전기에서 로만 롤랜드는 이 세 예술가와 각 분야의 유사점을 꽉 잡고 오랫동안 진선미를 추구해 온 고난의 여정을 묘사하기 위해 노력했다.
이 책에는 세계에서 세 명의 유명한 사람이 적혀 있다. 첫 번째는 독일 작곡가 베토벤입니다. 다른 하나는 재능이 넘치는 이탈리아 조각가인 미켈란젤로입니다. 마지막은 러시아의 유명한 작가 톨스토이입니다.
이' 누가 베토벤인가' 의 전기에서 나를 가장 감동시킨 것은 그의 이야기이다. 베토벤은 음악 천재로, 그의 천부적인 재능은 일찍이 아버지에게 들켰다. 아쉽게도 베토벤의 아버지는 직무에 적합한 좋은 아버지가 아니다. 그는 베토벤에게 매일 피아노 연습을 시켰고, 기분이 어떠하든 열심히 훈련하게 했다. 때때로 그는 베토벤과 바이올린 한 자루를 한 방에 두고 하루 종일 문을 닫고 폭력으로 음악을 배우도록 강요했다. 베토벤의 어린 시절은 매우 비참했다. 그의 어머니는 그가 16 살 때 돌아가셨고, 그의 아버지는 흥청망청 흥청망청 술꾼이 되었다. 이 불행들이 함께 베토벤의 머리에 눌려 그의 마음속에 깊은 상처를 남기고, 그의 난폭하고 괴상한 성질을 불러일으켰다. 그러나 베토벤은 이로 인해 침몰하지 않았다. 그는 자신이 사랑하는 음악 사업에 모든 정력을 쏟았다. 그의 재능과 근면함 때문에, 그는 아주 빨리 유명해졌다. 그가 음악의 즐거움에 도취되었을 때, 불행한 일이 또 발생했다: 그는 귀가 먹었다. 음악가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그의 귀이지만, 베토벤처럼 음악으로 살아가는 위대한 음악가는 귀머거리이다. 이는 일반인이 받아들일 수 없는 것이다.
베토벤의 일생은 비극적이고 재앙으로 가득 찼는데, 그가 왜 성공할 수 있었을까? 왜 그는 정상인이 할 수 없는 일을 할 수 있을까? 이것은 나의 깊은 생각을 불러일으켰다. 내가 보기에 베토벤의 성공은 그의 끈기와 분투 정신 때문이다. 어려움에 직면하여 그는 두려워할 것이 없다. 이것이 그의 성공의 비결이다.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우리가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우리는 종종 어려움에 직면해서가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구하는 것을 생각하며, 어려움을 해결하기로 결심한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베토벤은 성질이 이상해서 아무도 그와 친구가 되고 싶지 않았다. 그래서 어려움에 직면하여 그는 고군분투할 수밖에 없었다. 외로웠지만
남들이 배울 수 없는 것을 배웠다: 자신에게 무한한 용기만 주면 아무리 무서운 적도 패배할 수 있다.
로만 롤랜드는 그들을' 영웅' 이라고 부르며 운명과 싸우는 숭고한 용기와 전 인류의 고난을 짊어지는 위대한 심정을 감동적인 필묵으로 적었다. 일찍이 1930 년대와 1940 년대에 그들은 중국의 유명한 번역가 푸레 씨에 의해 중국어로 번역되었다. 그가' 누구의 전기' 에서 얻은 계시는' 진실된 고난만이 로맨틱한 딕의 환상의 고난을 쫓아낼 수 있다' 는 것이다. 고난을 이겨낸 영웅의 비극만이 우리가 잔혹한 운명을 견디도록 도울 수 있다. 내가 지옥에 가지 않는 사람은 지옥에 가지 않는다' 는 정신을 가져야 이기심을 억누르는 민족을 구할 수 있다. "
그렇다면 오늘날의 독자들에게' Who' 의 전기는 우리에게 무엇을 줄 수 있을까? 매우 풍부한 물질적 생활과 정신생활에서.
상대적으로 가난하고 약한 그 시대에, 한 사람이 숭고함을 피하고 숭고한 사회에 작별을 고하면, 누구의 전기가 우리에게 더 많은 것을 줄 수 있을지도 모른다.
대부분 어색합니다. 이 거물들의 생활은 거울과 같아서 우리의 비열함과 보잘것없는 모습을 드러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겸손명언) 미켈란젤로의 전기에서
로만 롤랜드 (Romain Rolland) 는 마지막에 위대한 영혼이 산과 같다고 말했다. "평범한 인간이 정상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는 뜻은 아니다. 하지만 일 년에 한 번
그들은 올라가서 허리를 굽혀 절을 해야 한다. 그곳에서 그들은 폐의 호흡과 혈관의 혈액 흐름을 바꿀 수 있다. 그곳에서 그들은 영원에 더 가깝다고 느낄 것이다. 미래에 그들은 광활한 생활 평원으로 돌아갈 것이며, 그들의 마음은 일상적인 전투의 용기로 가득 차게 될 것이다. "우리 시대에는 이것이 진리입니다. 클릭합니다 명인록' 은 중국인의 옛말을 증명했다. 고금을 대사로 삼는 자는 반드시 항심이 있어야 한다.
베토벤의' 슬픔과 은둔 속에서 피난처를 찾는다', 미켈란젤로의' 내가 고통스러울수록 더 좋아',' 톨스토이의 울음, 고통, 나는 진실만 원한다' 는 것은 위대한 삶이 끝없는 전투라는 것을 보여준다. 우리 시대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기회로 가득 차 있다. 우리는 성공을 갈망하지만 분투하고 싶지 않다. 우리가 원하는 것은 하룻밤 사이에 유명해지는 것이다. 경솔함과 급공근리는 우리로 하여금 짧은 성과를 거둘 수 있지만, 결코 인류의 불후의 대열에 들어서서는 안 된다. 따라서' 명인록' 을 읽으면 우리를 깨울 수 있다.
"유명 인사 기록" 에 대한 고찰
명인록' 으로 넘어가자 첫 편의 서론에는' 우리 주위의 공기가 얼마나 무거운가' 라는 말이 있었다. 맏이인 유로파는 탁하고 부패한 분위기 속에서 혼수상태에 빠졌고, 저속한 물질주의는 그의 사상을 억누르고 정부와 개인의 행동을 방해했다. 사회는 교활하고 비천한 이기심 속에서 죽어서 인간은 숨을 쉴 수 없다. 창문을 열어라! 자유의 공기를 돌아오게 해라! 영웅의 숨을 한 모금 들이마시다. "
분명히, 로만? 롤랜드는 영웅주의 정신으로 시대의 편차를 바로잡아야 한다. 로마어로? 롤란드의 관점에서 볼 때, 진정한 영웅, 진정한 위대함, 고통과 외로움, 무형에 대한 자기 항쟁입니다. 같은 소개에서 그는 "내가 말하는 영웅은 생각이나 힘에 의해 지배되는 사람이 아니다. 하지만 마음은 위대한 사람입니다. 클릭합니다 바로 그가 영웅과 위인의 고통스러운 마음을 사로잡고, 고난을 이겨내는 것을 영웅의 빛나는 척도로 삼았다. 그의' 누구의 전기' 는 인류 역사상 세 명의 고난의 영웅의 영혼 전기로 각각 19 세기 독일의 위대한 음악가 베토벤, 르네상스 시대의 이탈리아의 유명한 조각가 미켈란젤로, 러시아 문학의 거장 톨스토이였다. 베토벤 전기의 마지막에 그는 이렇게 썼습니다. "불행한 사람, 가난, 장애, 외로움은 고통으로 인해, 세상은 그에게 즐거움을 주지 않지만, 그는 오히려 세상에 즐거움을 창조한다. 그는 고난으로 즐거움을 빚었다. 마치 그 웅장한 말로 해석한 것 같다. 그 말은 그의 일생을 총결하고 모든 영웅의 마음속의 좌우명이 될 수 있다. 고통으로 맞이하는 것이다. " 사실, "고통과 행복" 은 로마입니까? 롤랜드는 베토벤의 일생의 운명의 시야를 거슬러 올라가' 베토벤전' 의 내적 긴장과 매혹적인 사상적 매력을 구성한다. 무엇이 베토벤을 지탱했는가? 황권에 고개를 숙이지 않는 품질이고, 돈에 매수되지 않겠다는 결심이며, 운명의 목을 졸라매는 용기다! 바로 이런 비범한 정신력에 힘입어 베토벤은 수많은 고통스러운 인생의 절정을 넘어 인생에 대한 가장 냉정한 인식을 이루었다. 베토벤의 전기가 영웅주의에 대한 호소이고 힘에 대한 송가라면 톨스토이의 전기는 안혼곡, 비가이며 만가입니다. 베토벤의 큰 고통은 그가 풍화가 한창일 때 운이 좋지 않았기 때문이다. 톨스토이의 큰 고통은 자신의 주관적인 의지에 있다. 부활은 톨스토이의 만년의 또 다른 역작이다, 로만? 롤란드가 말했다. "그의 아내, 아이, 친구, 적들은 모두 그를 이해하지 못하고, 모두 그가 당이라고 생각하니? 돈키호테, 왜냐하면 그들은 그가 싸우는 적을 볼 수 없기 때문이다. 사실 이 적은 바로 그 자신이다. " "톨스토이, 당신은 당신이 선포하는 교리에 따라 살고 있습니까?" 그는 고통스럽게 대답했다. "나는 부끄러워서 죽을 지경이다. 나는 죄인이다. 나는 경멸을 받아야 한다. 마침내 82 세의 나이에 톨스토이는 추운 겨울밤에 혼자 집에서 도망쳐 무명 마을에서 몹시 아팠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톨스토이, 톨스토이, 톨스토이, 톨스토이, 톨스토이, 톨스토이, 톨스토이, 톨스토이) 임종을 앞두고 그는 울면서 주변 사람들에게 지구상의 수백만 마리의 생물이 고난을 겪고 있다고 말했다. 왜 여기 있는 모든 사람들이 하나의 Lev 만 돌보는가? 톨스토이? "사실 톨스토이는 인생 전체에 대한 질문과 고통스러운 마음에 대한 응답을 보냈다. 여기서 우리는 베토벤의 생명에 대한 기쁨의 노래를 똑똑히 들었다. 이게 로만인가요? 롤랜드가' 명인록' 에서 우리에게 남긴 영원.
유명 인사 전기에 대한 고찰
이 책의 첫 번역자인 푸레 씨는 "스모그가 온 하늘을 뒤덮을 때" 라고 말했다. 그가' 명인록' 에서 얻은 계시는' 진실한 고난만이 로맨틱한 딕의 환상의 고난을 쫓아낼 수 있다' 고 말했다. 고난을 이겨낸 영웅의 비극만이 우리가 잔혹한 운명을 견디도록 도울 수 있다. 내가 지옥에 가지 않는 사람은 지옥에 가지 않는다' 는 정신을 가져야 이기심을 억누르는 민족을 구할 수 있다. "
전심전력으로 선을 행하고, 사랑의 자유는 무엇보다 높다. 왕위를 위해서라도 나는 결코 진상을 배반하지 않을 것이다. "-베토벤
"고통스러울수록 더 좋아." 미켈란젤로
"울고, 고생하고, 진실만 알고 싶어요."-톨스토이
"불행한 사람, 가난, 불구자, 외로움은 고통으로 인해, 세상은 그에게 기쁨을 주지 않지만, 그는 세상에 기쁨을 창조한다. 그는 고난으로 즐거움을 빚었다. 마치 그 웅장한 말로 해석한 것 같다. 그 말은 그의 일생을 총결하고 모든 영웅의 마음속의 좌우명이 될 수 있다. 고통으로 맞이하는 것이다. " 확실히' 아픔과 행복' 은 로만 롤랜드가 베토벤의 일생을 거슬러 올라가는 비전으로 베토벤 전기의 내면적 긴장과 사상적 매력을 구성한다. 생명의 비등은 음악의 종곡을 돋보이게 한다. 베토벤은 행복을 갈망한다. 그는 그의 불행이 치유될 수 없다고 믿고 싶지 않았다. 그는 치유를 갈망하고, 그는 사랑을 갈망한다. 그는 희망이 충만하다.
사실 줄곧 이치를 설명하고 있다! 인연은 결국 힘든 삶으로 끝난다!
부활은 톨스토이의 만년의 또 다른 역작이다. 로만 롤랜드는 "그의 아내, 아이, 친구, 적들은 모두 그를 이해하지 못한다. 그들이 그가 대항하는 적을 볼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 적은 바로 그 자신이다" 고 말했다.
"톨스토이, 당신은 당신이 선포하는 교리에 따라 살고 있습니까?" 그는 고통스럽게 대답했다: "나는 부끄러워서 죽을 지경이다. 나는 죄인이니 경멸을 받아야 한다. " 마침내 82 세의 나이에 톨스토이는 추운 겨울밤에 혼자 집에서 도망쳐 무명 마을에서 몹시 아팠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톨스토이, 톨스토이, 톨스토이, 톨스토이, 톨스토이, 톨스토이, 톨스토이, 톨스토이) 임종을 앞두고 그는 울면서 주변 사람들에게 말했다.
"지구상의 수백만 마리의 생물들이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왜 여기 있는 모든 사람들이 레프 톨스토이를 한 명만 돌보는가? "
사실 톨스토이는 인생 전체에 대한 추궁을 했고, 고통스러운 마음에 대한 반응이었다. 여기서 우리는 베토벤의 생명에 대한 기쁨의 노래를 똑똑히 들었다.
베토벤처럼 강하고, 선동적이고, 인간적인 인물로서, 그가 우리를 놀라게 하고, 우리를 도왔다. 톨스토이와 미켈란젤로, 특히 미켈란젤로는 큰 약점이 있는 사람들이지만, 우리는 전기에서 그들을 접촉하고, 그들의 고통과 실패를 공유하고, 그들의 진실성과 성공을 공유합니다. 우리의 생활은 그들의 생활과 거의 조화를 이루며, 우리는 결코' 그들과 함께 쉬는 것' 이 아니다. 베토벤의' 슬픔과 은둔 속에서 피난처를 찾는다', 미켈란젤로의' 내가 고통스러울수록 더 좋아',' 톨스토이의 울음, 고통, 나는 진실만 원한다' 는 것은 위대한 삶이 끝없는 전투라는 것을 보여준다. 우리 시대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기회로 가득 차 있다. 우리는 성공을 갈망하지만 분투하고 싶지 않다. 우리가 원하는 것은 하룻밤 사이에 유명해지는 것이다. 경솔함과 급공근리는 우리로 하여금 짧은 성과를 거둘 수 있지만, 결코 인류의 불후의 대열에 들어서서는 안 된다. 따라서' 명인록' 을 읽으면 우리를 깨울 수 있다.
입장이 있어야 세상에 발붙일 수 있다. 그래야 사람들이 서로 깨어나 더 이상 자신을 속이지 않게 할 수 있다.
베토벤의 어린 시절은 고통스러웠다. 그에게는 생활이 비참하고 잔혹한 투쟁인 것 같다. 그의 아버지는 그의 음악적 재능을 발전시키고 폭력으로 베토벤에게 각종 악기를 연습하도록 강요하였다. 고난 속에서 자란 베토벤도 운이 좋다. 프랑스 대혁명이 발발했을 때 베토벤은 모차르트를 만나 서로 사상을 교류했다. 그리고 그는 하이든을 스승으로 받아들였다. 나중에 베토벤이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다. 베토벤이 성공에 가까워지자 재앙이 다시 왔다. 베토벤의 청력은 점점 나빠지고 내장도 심하게 아프다. 하지만 그는 더 이상 숨길 수 없을 때까지 모든 사람을 속이고 있다가 웨겔 박사와 아만다 목사님, 두 명의 좋은 친구에게 편지를 썼다. 베토벤의 귀먹음은 점점 심해졌지만, 완전히 청각을 잃지는 않았다. 베토벤의 거의 모든 작품은 그가 청각을 잃은 후에 창작되었다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