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무협 명언구
무협 명언구
첫 번째 방법: 추위를 피하십시오.
선임 선생님은 "성공은 뜨겁고 진찰은 춥다" 고 말했다. 무술을 연마한 후 온몸에 땀이 나고 자연적으로 열을 방출하는 것은 정상적이고 불가피한 현상이다. 멈춘 후에 감기에 걸리지 마라. 몸을 풀고 갑자기 감기에 걸려 병이 났다. 쇠사발, 철팔 등 열심히 일하는 사람은 일을 멈춘 후 한 시간 동안 찬물이나 서늘한 곳 (손바닥은 냉수, 석두, 철관 등 모든 서늘한 것을 만지지 마라) 을 만지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쿵푸가 소진되어 병이 날 수 있다. 따라서 수행자는 먼저 추위를 피하고 보온을 알아야 한다.
두 번째 방법: 땀 보존법
땀을 흘리는 연습을 한 후에는 찬물로 씻지 말고 찬바람으로 불지 말고 땀을 흘리는 법을 알아야 한다. 땀을 흘린 후에는 마른 젤로 땀을 닦아야 한다. 갑자기 찬물에 뛰어들어 감기에 걸리거나 선풍기로 불지 마세요. 땀의 모공이 열리고, 추워지면 갑자기 닫히고, 땀의 잔독이 피하에 쌓여 오래도록 아프지 않게 한다. 땀을 흘린 후에도 계속 땀을 흘리면 옷을 벗지 않고 옷을 입는다. 온몸에서 땀을 흘린 후 뜨거운 양털로 몸을 닦는다. 이상은 바로 땀을 기르는 법이다.
세 번째 방법: 식수법
인체는 물로 이루어져 있어 땀을 흘리면 수분이 많이 빠져나가므로 제때에 보충해야 하지만 땀을 흘린 후 바로 물을 많이 마시면 병이 된다. 정확한 방법은 아침에 연습 전날 밤에 준비한 찬물을 마셔 몸의 하룻밤 탈수를 보충하는 것이다. 밤에 연습하기 전에 따뜻한 물 한 잔을 마시는 것이 가장 좋다. 매번 땀을 흘린 후 바로 물을 마시면 안 되고, 땀을 흘린 후 반 컵에서 한 잔까지 적게 마시는 것이 좋다.
네 번째 방법: 안개 솔루션
안개 속에서 연습하지 말고 가급적 집 밖으로 나가지 마세요. 안개는 독이 있고 탁해서 인체에 해롭다. 이런 날씨에 너는 안개 제거 바이러스 제거 방법을 알아야 한다. 안개가 끼면 술 세 잔, 즉 백주 세 잔을 마시면 안개독과 화기독을 없앨 수 있다. 술 한 잔도 효과가 있지만 세 잔이 가장 좋다. (참고: 비 음주자는 강요하지 않는다)
다섯 번째 방법: 방풍법
땀을 흘리는 연습을 한 후 찬바람으로 몸을 불지 말고 선풍기를 향하지 마라. 방풍은 화살처럼 풍독이 체내에 침투하는 것을 방지한다. 서늘한 곳에 있지 말고 문 앞에 서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너는 병이 날 것이다. 류머티즘은 대부분 중풍독으로 인해 발생하므로, 무예를 연습하는 사람은 반드시 바람을 피해야 한다.
2. 영무시는 활처럼 누워 있고, 소나무처럼 서 있고, 종처럼 걷고, 한차례 바람처럼 걷고, 소림 무당 남권 북다리 위풍, 태극팔괘가 손바닥에 걸려 큰 총을 쓸어 한 줄을 고르고 있다. 그것은 구름 속의 제비처럼 하늘로 치솟아 밖으로 나가 숨을 한 번 들이마시고 근골을 연마했지만, 고개를 숙이고 딱딱하고 부드럽다. 활처럼 누워 있고, 느슨하게 서 있고, 종처럼 앉아 있다.
레인저 장화
사자를 추다. 난세, 너는 현인이라고 불린다. 용호가 서로 다투다. 7 개국이 함께 경쟁하다. 식객 3000 여 명. 문이 얼마나 호쾌한가. 로비가 왔다. 변론자가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하다. 맹장동이 관문을 나섰다. 울음소리를 통해 자신을 돕다. 신릉군은 서쪽에서 웨이와 적이 되었다. 진 사람들은 사병을 정탐하지 않는다. 조승남이 추를 욕하다. 모수가 바로 이렇다. 황쉬는 북방의 진나라에 적합하다. 왕자는 야스쿠니로 돌아왔다. 예쁘다, 레인저 너는 왜 아직도 사청이냐? 나는 다르다. 라오펑 선생님 안녕하십니까.
강화
천지가 진동하다. 내가 얼마나 가난한지 모르겠다. 사람은 왕왕 똑같다. 시작한 일은 반드시 완성해야 한다. 나는 젊었을 때를 뒤돌아보았다. 명성은 곧 존중되어야 한다. 장사의 노여움. 앤은 거짓 고발을 유지할 수 있다. 제 말을 가져가세요. 나의 허약한 활을 만지다. 검이 구야를 가로지르다. 높은 왕관에 신비한 돔이 불다. 관대함은 모든 것이다. 미풍이 휙휙 불다. 충격은 무섭다. 용용. 탁저울 바다. 사막을 질주하다. 한 걸음 현자. 사해에서 영웅이라고 부르다.
3. 명언, 단문 ~ ~ ~ 1. 만약 정밀하다면, 갈아야 한다.
("시경 펑웨이 삿포로") 2. 말하는 사람은 무고하고 말하는 사람은 경고를 받는다. ("시경 서서") 3. 그의 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시경 소야 호명") 4. 나에게 복숭아 하나를 던지고, 나에게 이 하나를 돌려주다. ("시경 야진") 5. 퇴폐는 시작이 없고, 신선한 인재는 끝이 있다.
("시경 야 스윙") 6. (굴원) 7. 길은 길지만, 이것은 수리이기 때문에, 나는 위아래로 갈 것이다.
(굴원) 8. 마음을 돌릴 수 없고, 고향에 들어가 풍속을 따를 수 없다면, 그룹은 결국 빈곤에 빠질 것이다. (굴원 "섭하") 9. 발이 짧고 길이가 길다.
("초사보거") 10. 나도 마음이 착하다. 아홉 번이나 죽었지만 후회는 없다. 초사 (이소소) 1 1. 그 곡은 높고 과부적이다.
송옥 (초왕에게 질문하다) 12. 결손이 꽉 차서 수익이 크지 않다. (상서) 13.
("주전 Xi 공 10 년") 14. 잘못을 저지르는 것은 인지상정이다. 지나면 고치기 어렵다. (좌전) 15. 보조차는 서로 의지하고 입술은 죽고 이빨은 춥다.
('주전 Xi 공 5 년') 16. 무부는 원에서 체포되었고, 여자는 잠시 각국을 면했다. ("주전 Xi 공 32 ~ 33 년") 17. 전일을 잊지 않으면, 후사의 스승이 된다.
('전국책 조책') 18. 소 잃고 외양간 잡아도 늦지 않다. ('전국책 초책') 19. 지기가 서로를 알다.
("손자병법") 20.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노자" 제 64 장)) 2 1. 불행은 행복에 달려 있고 행복은 불행에 있다.
("노자 제 58 장") 22. 스카이넷 복구, 스파 스, 누설 하지 않습니다. ("노자" 제 73 장) 23. 사람을 아는 자는 지혜롭고, 자신을 아는 자는 밝다.
("노자") 24. 사람은 군분 (<역경>) 25 이다. 공이 그 일을 잘하려면, 반드시 그 기구를 먼저 이용해야 한다.
("논어 위령공") 26. 지난 일은 훈계할 수 없지만, 오는 사람은 여전히 쫓아갈 수 있다. (논어) 27.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안연") 28. 삼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논어 자한") 29. 배우되 생각하지 않으면 체하고, 생각하지 않고 공부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논어 정치") 30. 배움에는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는 싫증이 나지 않는다. (논어) 3 1. 정직한 사람은 마음이 넓고 태연자약하다. 작은 사람은 왕왕 운명이 같다.
(논어) 32. ("논어 위령공") 33. 약속을 지키며 네가 하고 싶은 일을 해라.
("논어 루즈") 34.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키다. ("논어 학습") 35. 있으면 고치고, 없으면 격려한다.
(논어) 36. 참을 수 있다면 누가 참을 수 없겠는가. ("논어 8 주문") 37. 예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여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논어 공야장") 38. 내 인생은 제한되어 있지만 내 지식도 제한적입니다. ("장자 양생대사") 39. 10 년 나무, 100 년 나무 사람.
("파이프 쇼") 4O. 화남에서 태어난 것은 귤이고, 북방에서 태어난 것은 귤이다. 4 1. 최고를 추구하는 것은 세계에 도움이 될 것이고, 가난은 그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다.
("맹자 헌신") 42. 노인은 늙었고, 사람도 늙었다. 젊은이, 젊은이, 젊은이. ("맹자 혜량 왕하") 43. 천시는 지리보다 못하며, 지리는 사람과 화해하는 것보다 못하다.
("맹자 공손추") 44. 백성은 중중하고, 나라는 차례이며, 군은 빛이다. ("맹자 헌신") 45. 도를 얻는 자는 많이 도와주고, 길을 잃은 자는 적게 돕는다.
("맹자 공손추상") 46. 지선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다. ("맹자 고발") 47.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맹자 텐문공 상") 48. 책이 없는 것보다 책을 믿는 것이 낫다. ("맹자 헌신") 49. 생활도 내가 원하는 것이다. 의도 내가 원하는 것이다. 둘 다 가질 수 없고, 의리를 택한 사람도 마찬가지다.
("내가 원하는 맹자어") 50. 일정한 유지, 썩은 나무 는 조각 할 수 없습니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개 설득") 5l. 펭 모리 mazhong, 직접 도움이되지 않습니다; 백사가 들추는데, 그것과 검다.
("견자 설득") 52. 천리의 제방이 개미굴에서 무너졌다. ("한비자여로") 53. 흐르는 물은 썩지 않고, 가족은 어색하지 않고 감동하지 않는다.
("루씨 춘추") 54. 혼자 공부하는 것은 친구가 없는 것은 무지하다. (예기 잡주) 55. 긴장을 풀자 문무의 도리.
(예기 잡주) 56. 옥은 다듬지 않고, 그릇이 되지 않는다. 남들은 배우지 않아도 모른다. (예기) 57. 모든 일은 미리 정해져 있고, 예견하지 않으면 폐지된다.
("예기 중용") 58. 그물을 뜨는 것보다 그물을 내리는 것이 낫다. ("한서동 중서전") 59. 새옹이 말을 잃으면, 어찌 복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겠는가.
("화이난자 인간 훈련") 60. 한 번 발을 헛디뎌 천고의 한이 되다. ("사기 태사공열전") 6 1. 복숭아리는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사기 리 장군 열전") 62. 현명한 긴 생각, 손실 이있다; 바보도 똑똑한 사람에게 아이디어를 낼 수 있다. ("사기 회음후열전") 63. 좋은 약은 입에 쓰지만 병에 이롭고, 충언은 귀에 거슬리지만 행함에 이롭다.
("사기") 64. 항장무검의 뜻은 다른 데 있다. ("사기 항우본기") 65. 큰 은행은 세부 사항을 무시하고 주저하지 않고 큰절을 보냈다.
("사기 항우본기") 66. 사람은 칼이고, 나는 물고기다. ("사기 항우본기") 67. 말하지 않으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사기 익살스러운 열전") 68. 왕 웬은 체포되어 "변화의 책" 을 연주했다. 종 은 \ "봄과 가을 \" 을 썼다; 숨어 원 망명 은 푸 (리 사오) 입니다; 좌구는 맹인으로,' 관화' 가 있다. \ "전쟁의 예술 \" 발 은 개정 된다; 아니 슈, 세계 전기 \ "루 란 \"; 한 \ "진 \", \ "어려움 \" 및 \ "고독한 분노 \"; 시 300 수는 일반적으로 성현의 성난 행동에 귀속된다. (시마 키안 "바오 렌 슈안") 69. 밧줄은 나무를 톱질하고, 물방울은 돌을 꿰고 있다.
("반 구한서") 70. 물이 맑으면 물고기가 없고, 사람이 집에 도착하면 제자가 없다. (반고' 한동 방석전') 7 1. 노력하지 않는 젊은이는 슬프다! (한악부' 장가행') 72. 백리를 걷는 사람은 90 분의 반이다.
(한 (이시 풍야 4) 73. 동쪽 구석에서 길을 잃고 오디 수확을 하다. ("예반 후한서 풍이전") 74. 당신이 진정할 때, 석두 가 열립니다.
("후한서 광릉사 왕정전") 75. 명성 아래서 부수가 되는 것은 정말 어렵다. (남송엽범 (후한 황경)) 76. 호랑이 굴에 들어가야 범을 잡는다.
("예반 후한서 반초전") 77. 질풍은 초력을 알고, 날씨가 추워지면 마른다. (예 팬 "후한서") 78. 노인은 천리에 누워 있다: 열사는 만년에 강대하다.
(조조 "거북이는 장수") 79.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한 후에 이미 죽었다. 제갈량.
4. 유명 인사의 명언의 단문과 의미는 모두 단어로 짧습니까?
나는 약간을 찾았다. 한 번 보세요.
책을 읽는 것은 좋지만, 책은 책일 뿐이니, 너는 스스로 머리를 써야 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골키의' 지구에서' 는 맹목적으로 책을 읽지 말고 머리로 책을 읽어야 한다는 뜻이다. 그래야만 우리는 지식을 흡수할 수 있다.
비판은 과학이다. 푸쉬킨 전집 제 7 권은 비판을 받아들이고 피하지 말라는 뜻이다. 비판이 있으면 우리는 계속 진보할 수 있고 뒤처지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다.
공부는 가볍다. 골키의' 타락한 사람' 은 우리가 지식을 배워야 한다는 뜻입니다. 아무리 가난하더라도 지식은 우리에게 빛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시간은 돈이다. 금은 소중하지만 금은 시간을 살 수 없다는 뜻으로 시간이 가장 소중하다는 뜻이다. 우리는 시간을 소중히 여겨야지, 시간을 낭비하지 말아야 한다.
심지어 문어문까지! ! !
좋아, 내가 좀 줄게
연민은 다투지 않고, 무리는 싸우지 않는다.
번역
군자장은 자중하여 남과 다투지 않는다. 그것은 우호적이고, 단결하고, 우호적이지만, 편파적이지 않다.
가득 차다
공자는' 논어 위령공' 에서 공자가 말했다: 군자는 교만하고 다투지 않고 무리를 지어 당을 지키지 않는다.
주주주: 장은 자신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그러나 심술 궂은 마음은 없어 논란의 여지가 없다. 조화는 한 무리의 사람들이다. 하지만 애비의 뜻은 없어서 당사자가 아니다.
"의": 연민은 변론하기 쉽고, 무리는 당에 쉽고, 군자는 절대 하지 않는다.
당; 편심 눈 편심 눈.
그룹; 다른 사람과 잘 지내면서 모두를 단결시키다.
해결하다
이것은 공자가 제창한 일종의 유교 태도와 철학이다. 군자는 자중하고, 사람을 침범하지 않기 때문에 태도가 점잖고, 사람들과 싸우지 않는다. 군자는 단결하고 우애하며 사사롭지 않기 때문에 다른 사람과 어울리며 한통속이 되지 않는다.
바슈: "군자는 다투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슈 2": "천쓰 패배," 고 말했다:' 나는 신사 파티 되지 않습니다 들었어요. ""
루즈: "신사와 다른, 악당 불화. 클릭합니다
이 단어들은 의미가 비슷하다.
오늘날, 우리는 그것을 사회가 제창해야 할 고상한 인격의 구현으로 볼 수 있다. 기개가 있고 정직한 사람으로서, 사상적으로 위에서 말한 것을 해야 한다. 연민은 다투지 않고, 무리는 당치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리고 여기서 강조하는 것은 개인적인 행동의 견지가 아니라 사상의' 불쌍함' 이다. 이것은 또한 우리가 항상 강조해 온' 신중함' 의 구체적인 표현이기도 하다. 중화민족이' 선' 을 추구하는 좋은 방법이기도 하다. 이 과정은 바로 우리가' 교육' 이라고 부르는 과정이다.
5. 4 학년 상권학의 관문, 지모의 명언 경구 10 구 ● 군사전략의 첫 번째 특징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구분할 수 있는 능력 (리델 하트) 이다
● 군대에 가서 음모를 참수하고, 십자가를 참수하고, 병사를 참수하고, 공성 ("손자병법")
● 대대로 싸워라, 만 원 (여)
사람을 공격할 때, 힘을 쓸 수는 없지만, 작은 총명으로 많이 때릴 수는 없다
● 용병 전술, 지략, 용감 (역대 유명 인사들은 모두 국수무술을 사용했다).
● 무턱대고 하면 아무 소용이 없다.
● 총명함은 용병보다 많다.
● 백 가지 지혜와 한 가지 힘으로.
새는 날개에 의지하고, 짐승은 다리에 의지하고, 사람은 총명한 물고기에 의지하여 꼬리에 의지한다.
● 장막을 짜서 천리 떨어진 곳에서 승리를 거두다.
본질적으로 저급병이지만, 많지는 않고, 줄거리에 있을 것이지만, 용감하지는 않다.
● 군자는 지혜를 다투고 싸우지 않는다.
● 한 사람을 천 군만마보다 낫다.
● 지혜로 천 명을 키우고 힘으로 한 사람을 키운다.
낮은 몸은 한 마리의 야크처럼 보이지만 바늘 끝의 지혜 (콜크즈족) 를 갖는 것보다 못하다
● 용기는 열 명의 적을 물리칠 수 있고, 지혜는 한 무리의 적 (위구르인) 을 물리칠 수 있다.
● 유능한 사람은 악마를 타고 지혜로운 사람은 사자 (몽골) 를 탄다
● 사나운 사자를 잡는 것은 지혜이고, 사나운 말을 잡는 것은 위트 (몽골) 이다
● 여우를 잡으려면 지략이 필요하고 늑대를 잡으려면 용기가 필요하다 (알바니아)
● 오만한 들소도 똑똑한 토끼에게 왕염 (북한) 로 보내질 수 있다.
아무리 많은 지혜도 충분한 용기 (러시아) 와 같다
6. 명언구 패기 1 아무도 박수를 치지 않을 때 우리는 자신을 위해 박수를 치는 법을 배워야 하고, 아무도 박수를 치지 않을 때도 우리 자신을 위해 박수를 치는 법을 배워야 한다.
2 자신감, 성공, 노력; 자신감 있고, 성공적이며, 열심히 일합니다.
진정한 강자는 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일도 잘 할 수 있다.
주장: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것은 견지하는 것이고, 세상에서 가장 쉬운 것은 견지하는 것이다. 어쨌든 견지만 하면 이길 수 있다.
기회를 기다리는 사람은 바보이고, 기회를 만드는 사람은 현자이다.
많은 똑똑한 사람들이 성공하지 못하는 이유는 지혜가 아니라 성공을 위한 동력이다.
유명 인사가 명언을 격려하다.
1 인생의 여정은 길고 어둡다. 그러나 두려워하지 마라,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 앞에는 100 길밖에 없다. -루쉰
인생은 등산과 같지만 출로를 찾는 것은 학습의 과정이다. 이 과정에서 우리는 침착하고 냉정함을 배워야 하며, 당황에서 활력을 찾는 법을 배워야 한다. -시모용
사람도 촛불처럼 해야 한다. 제한된 생명에는 빛과 따뜻함을 주는 열과 빛이 있다. 소초녀
천재란 다른 사람이 커피를 마시는 시간을 자신의 일에 쓰는 것에 불과하다. -루쉰
인류의 희망은 영원한 별과 같다. 먹구름이 그 빛을 가릴 수 없다. 특히 오늘날 평화는 이상, 꿈이 아니라 모든 사람의 소망이다. -바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