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명리에 대한 갈망을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명리에 대한 갈망을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유명해진 뿌리를 뽑지 않으면 항상 먼지로 돌아간다. 유명해진 뿌리를 뽑지 않으면 항상 먼지로 돌아간다. 예의를 모르는 사람은 전 세계에 이득이 될 수 있지만, 결국 그들에게 남겨진 것은 기술이다.

명리의 마음은 사라지지 않는다. 설령 우리가 부를 경멸하고 단순한 생활을 하고자 한다 해도, 우리는 항상 세속적인 감정에 갇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허세 부리는 마음은 결코 풀리지 않았다. 비록 은총이 천하 천대에 두루 퍼져 있지만, 결국은 쓸모없는 수법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관녕과 화순을 논평하는 것은 삼국 시대의 두 명의 유명 인사로, 그들은 좋은 친구이다. 한번은 그들이 함께 정원에서 김을 매다가 땅에 금 한 조각이 있는 것을 보았다. 관녕은 여느 때처럼 호미를 휘두르며 기와석처럼 화순은 손에 든 금을 다시 던졌다. 또 한 번은 매트 위에 앉아 공부하다가 화려한 차량을 몰고 문을 지나가는 사람이 있는 것을 보았다. 관녕은 아직도 책을 읽고 있는데, 화신은 책을 내려놓고 밖으로 나갔다. 그래서 관녕은 돗자리를 자르고 자리를 갈라놓으며 말했다. "넌 내 친구가 아니야!" ""

이것이 바로' 자리를 깎고 교분을 끊다' 는 전고이다. 당나라 때, 루 zang 용 강한 명성 욕망 을 가지고 있지만, 그는 생계를 잘 꾸려 나가고, 수도 근처의 종남산에 은거했다. 그가 자신의 높은 이름 때문에 법원에 의해 곧 징용되었을 때, 그는 조금도 주저하지 않고 종남산을 가리키며 말했다. "이것은 매우 재미있다!" " 좋은 이름은 사람을 천국에서 지옥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꼬리이다. 이를 통해 사람은 위선적이 되고, 과장된 일을 해서 자신을 표현하고,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지 않고, 숨기려고 애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심지어 다른 사람의 명성이 자신보다 높지 않도록 남을 모함하는 악행을 저지르기도 한다. 유명인은 다른 사람에게 무관심해 보이지만, 때로는 더 집착하고, 더 무섭고, 본질적으로 똑같다. 사람이 명리 관념을 근절하지 않으면, 항상 명리를 쫓는다는 생각이 든다. 그가 표방한 것이 아무리 높더라도, 그는 임천에서 탈퇴하는 것은 단지 진보를 위한 핑계일 뿐이라고 주장했다. 진정한 군자가 되려면 우선 명리를 벗어나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영원히 탈속할 수 없다.

밝은 몸과 마음을 갖는 것도 좋지만, 밝은 몸과 마음을 가질 수는 없다. 어두운 방에는 푸른 하늘이 있다. 사상은 어둡고 낮에는 유령이 있다.

어두운 방에서도 밝은 머리는 머리 위의 밝은 하늘과 같다. 어두운 마음을 품고, 밝은 햇빛 속에서도, 당신은 음울한 유령을 만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모든 사람은 자신의 인식에서 출발하고, 사리사욕이 있는 사람은 일이 발생했을 때 정확한 인식을 가질 수 없다. 그러나 사람의 선행은 종종 악의로 간주되고, 사람의 의는 사념으로 여겨진다. 평소 자기 수양을 강화하지 못하면 악의 유혹을 물리칠 수 없을 것이다. 평일에는 잘못을 하지 않고 한밤중에 귀신이 문을 두드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말이 있다. 활달한 사람은 항상 두려움이 없다. 반대로 악귀들은 어두운 귀신을 낳는다. 그들은 천지를 불쾌하게 하는 어두운 일을 한 적이 있는데, 늘 귀신에게 보복당하는 것을 두려워한다. 무측천은 고양이를 무서워한다. 그녀가 죽인 소숙비는 내가 내세에 고양이가 될 것이라고 말했기 때문이다. 아무를 쥐로 만들어야 신이 난다. 맥베스는 던컨의 귀신을 두려워했고, 맥베스 부인은 늘 손을 씻는다. 왜냐하면 그녀는 항상 자신의 손에 죽은 사람의 피가 있는 것을 보았기 때문이다. 그들은 귀신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그들은 자신을 두려워한다. 이것은 내 마음 속에 악을 청산하는 양심입니다.

더치페이는 마치 희신을 키우는 것 같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재난을 피하면 반드시 먼저 죽여야 한다.

원문에 고착하고, 희신을 기르는 것은 행복을 부르는 근본이라고 생각한다. 불행은 불가피하다. 그것은 스스로 깊은 재앙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을 죽이는 한 가지 방법일 뿐이다. (존 F. 케네디, 불행명언)

기쁨은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즐거운 마음을 키우는 것이 즐거움을 가져다주는 기초이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재난은 피할 수 없는 것이 아니다. 해로운 생각에서 벗어나는 것은 그것을 멀리하는 방법이다.

이 세상은 항상 행복을 쟁탈하고 있다. 행복을 추구하려면 스스로 분투해야 한다. 사람마다 행복관이 다르지만 추구하는 기대가 너무 높아서 실망이 더 클 수 있습니다. 차라리 성실하고, 자신을 많이 반성하고, 남을 미워하는 것이 낫다. 이것은 행복으로 가는 길이다. 행복한 사람은 웃는 것을 좋아한다. 미소는 공개적인 소개서여서 사람들의 환영을 받게 한다. 미소도 자신감의 표현이다. 모든 것을 정복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정신적 우월감의 표현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신감명언) 사람들은 늘 웃는 얼굴이 행운을 예고한다고 말하는데, 이것은 완전히 미신이 아니다.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사람은 자신의 감정을 중시하고, 다른 사람은 개의치 않는다. 그들은 항상 비관적으로 생각하고 기분이 가라앉는 것을 좋아한다. 그들의 비참함은 또한 그들의 생활이 순조롭지 않을 것임을 예고하고 있다. 성격은 인연이고, 명랑하고 기쁜 사람은 자신에게 좋은 것을 가져다 준다.

경솔하기보다는 침묵하는 것이 낫다. 서툴러도 똑똑하지 않다.

원문 열 글자 중 아홉 글자는 이상할 수 없다. 만약 한 글자가 적당한 곳에 있지 않다면, 그것은 멋진 집합이 될 것이다. 10 번의 시도 중 90% 는 그것에 귀속되지 않을 수도 있다. 한 번의 시도가 실패하는 것은 바로 여론이다. 군자는 침묵을 지킬지언정 경솔하지는 않지만, 서툴러도 똑똑하지 않다.

열 마디 중 아홉 마디가 옳다. 아마 아무도 칭찬하지 않을 것이다. 한마디 말이 틀리면 많은 비난이 있을 것이다. 열 가지를 계획했는데 아홉 건이 성공했다. 누군가 너에게 공로를 준 것은 아닐 것이다. 한 가지 계획이 성공하지 못하면, 다른 사람들은 비판할 것이다. 그러므로 군자는 침묵할지언정 조급해하지 않고, 우둔하게 보느니 총명하지 않다.

속담에' 좋은 일은 나가지 않고 나쁜 일은 천리에 퍼진다' 는 말이 있다. 좋은 물건이 나갈 수 없는 것은 사람들이 질투하기 때문에, 너의 몸에 광채가 있는 곳을 보면 다시는 언급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렇게 되면 이런 좋은 일은 먼지투성이가 되고, 동결되어, 영원히 세상에 알려지지 않을 것이다. 반대로, 나쁜 일이 일단 이루어지면, 사람들이 남의 불행을 기뻐하는 바람에, 한 번에 10, 10, 10, 100, 모두가 곧 알게 될 것이다. 사람이 일을 많이 할수록 실수할 기회가 많아진다. 아무것도 하지 않는 사람이 반드시 실수를 하는 것은 아니다. 우리의 이성을 유지하기 위해서, 일을 적게 하는 것은 확실히 좋은 생각이다. 하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고 할 수 있는 사람은 없다. 사람은 자신의 본능을 보존하고 인류를 발전시킬 의무가 있다. 심사숙고한 후에 행동하는 것은 필요하지만, 너는 반드시 이렇게 해야 한다.

정의로 가는 길은 넓지만 인간의 욕망으로 가는 길은 좁다.

원문 중의 정의의 길은 매우 넓어서 조금만 걸으면 가슴속의 광대함을 느낄 수 있다. 사람은 길이 좁아서 발자취가 온통 가시와 진흙으로 가득하다.

정의의 길은 매우 넓어서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면 활달함을 느낄 수 있다. 사람의 욕망의 길은 매우 좁다. 정착하자 우리는 온몸이 가시로 덮여 온몸이 진흙투성이가 되었다.

마음속의 평론은 사심이 없고 넓으며, 이윤의 길은 어렵다. 세상의 마음은 항상 욕망으로 가득 차 있지만 욕망의 길은 좁다. 일시적인 허영심을 만족시킬 수는 있지만, 이 길에 이르면 이성이 가려지기 때문에 모든 언행은 물욕에 이끌려 미래의 직업에 대해 이야기할 필요가 없다. 주변 환경에도 가시덤불이 가득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람을 고통의 심연에 빠뜨릴 수 있다. 만약 한 사람이 개인의 이익을 목표로 한다면, 그가 성공해도 그는 행복하지 않을 것이다. 오히려 참을 수 없는 지겨움과 외로움, 심지어 인생의 의미를 의심하기도 한다. 만약 실패한다면, 그는 더 비참하고, 천만 명에게 욕을 먹고, 천년에 기억될 것이다. 사람의 생명은 진리와 공익을 결합해야만 영원한 가치를 얻을 수 있다. 그는 영원히 실패하지 않을 것이다. 그는 영원히 강한 뒷받침을 가지고 있으며, 영원히 다시 시작할 기회가 있을 것이다. 실패는 단지 단계일 뿐 종점이 아니다.

오랜 시간이 걸리며 수사에서 진실을 알 수 있다.

원문은 쓰라린 경험과 즐거운 경험으로 단련된 것이며, 오랜 축복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의혹과 신념은 상호 연관되어 있고, 그것을 아는 사람은 지식이 매우 해박하며, 그들의 지식은 진실이다. (조지 버나드 쇼, 믿음명언)

고통과 기쁨은 서로 극한까지 단련해야 기쁨이 오래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믿음보다 결국 얻은 지식이 진정한 지혜다.

해설자는 고통과 연마 속에서 자랐다. 장 젊은 제국 시험 에 합격, 시험관 은 그가 재능 이라고 생각, 그는 의도적으로 그를 인정 하지 않았다, 그가 청소년 득지 를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장은 패한 후 낙심하지 않았지만, 몇 년 후에 그는 또 이겼다. 반면 종용은 어릴 때도 똑똑했다. 그러나 그의 부모는 단지 과시했을 뿐이다. 이웃들도 서로 칭찬합니다. 그는 이 간단한 길을 따라 내려가서 성인이 되면 완전히 평범해졌다. 쉽게 얻을 수 있고, 빨리 잃는다. 시련을 겪어야만 진정한 행복을 얻을 수 있다.

겸허하게 의리를 이해하고, 고심으로 물욕을 거절하다.

원문의 마음은 비어 있을 수 없고, 비어 있으면 의리에 산다. 마음은 가짜일 수 없지만, 사실 물건은 들어가고 싶지 않다.

사람은 겸손하지 않을 수 없고, 겸손해야만 진정한 지식을 받아들일 수 있다. 사람의 마음은 충실할 수 없고, 마음이 충실한 사람만이 물욕의 침입을 막을 수 있다.

공자의 제자 중에서 루즈는 감히 비판과 자기비평으로 유명하다. 그는 감히 면전에서 공자에게 물었지만, 사람들이 자신을 비판할 때, 그는 매우 기뻐하며, 심지어 그의 잘못을 지적하는 사람에게 허리를 굽혀 절을 하기도 했다. 공자는 이 제자를 매우 좋아한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만약 내 방법이 통하지 않는다면, 나는 뗏목을 타고 바다에서 표류할 것이다. 그때가 되면, 아마 한 가지 길만 나를 따라올 것이다. " 병 안이 비어 있으면 공기가 들어오고, 불 속에 죄가 있으면 불꽃이 뛰며, 공부에서 겸손하지 않을 수 없다. 처칠은 외빈을 접대할 때마다 며칠 앞당겨 자료를 준비하기 시작했다. 모든 말을 잘 설계하기 위해, 그는 심지어 잠을 잘 때도 궁리하고 있다. 왜냐하면 그는 자신의 무지를 인정했기 때문이다. 모든 것을 아는 사람은 배울 필요가 없다.

네가 너그럽고 관대할 때, 너는 혼자서 깔끔하게 걸을 수 없다.

원륙생물은 많고, 맑은 물에는 늘 물고기가 없다. 그러므로 군자는 때를 지키는 양을 지켜야지, 몸을 깨끗이 해서는 안 된다.

오염된 지방에는 생물이 많고 맑은 물에는 종종 물고기가 없다. 그러므로 군자는 세속적인 도량을 수용해야지, 나르시시즘을 해서는 안 된다.

만약 어떤 사람이 그에게 사귀는 모든 사람이 천사처럼 순결하다고 요구한다면, 그는 오직 하나님과 함께 살 수밖에 없다. "물이 맑으면 물고기가 없고, 사람이 보면 쓸데 없다." 남에게 지나치게 요구하면 자신을 고립시키는 것과 같다. 자기애 자만하는 사람은 친구가 부족해서 자신을 고립시킬 수 없기 때문에 사업에서도 성과를 거두지 못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세상에는 절대적인 진리가 없고 선과 악이 얽혀 있다. 절대적인 것은 없고, 중요하지 않다. 그러므로, 세계에 대한 우리의 기본적인 태도는 명확하고 관용적이어야 한다. 나쁜 사람과 접촉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관건은 네가 그들을 어떻게 대하느냐 하는 것이다. 너는 그와 동류하며, 너는 실패자이다. 네가 그에게 영향을 미치고 그를 바른 길로 인도하면 너는 성공할 것이다. 세상은 더 깨끗해졌다.

절대 보물을 탐내지 마라, 한평생 쓸 수 있다.

사람들이 탐욕만을 생각할 때, 그들은 연약하고, 어리석고, 비참하고, 더러워져서, 그들의 일생의 품격을 망칠 것이다. 그래서 고대인들은 탐욕을 보물로 삼았기 때문에 장수했다.

이기적인 생각이 있으면 강의에서 연약함으로, 총명함에서 혼란으로, 자선에서 잔인함으로, 순결에서 더러움으로, 일생의 품격을 더럽힙니다. 그래서 고대인들은 탐욕을 좋은 일로 여기지 않았기 때문에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있었다.

해설자는 욕심을 내서는 안 된다. 탐욕이 움직이면 양심이 자연히 사라진다. 양심이 사라지면 선악의 개념도 사라진다. 정기를 잃으면 다른 사람은 마음대로 변한다. 강의는 즉각 사라지고, 총명함은 막막해지고, 선함은 잔인하고 각박하며, 고상한 품격은 오점에 물들게 된다. 오직 하나의 생각만이 일생의 인격을 파산시킬 수 있다. 그래서 고대인들은 "탐욕은 모든 악의 근원이다" 고 말했다. 탐욕스러운 사람은 가장 겁이 많고, 항상 자신의 이익을 잃는 것을 두려워한다. 탐욕스러운 사람도 가장 어리석다. 눈앞에 단 한 사람의 사리사욕이 있어 그의 시야가 짧고 머리가 간단하다. 사람의 탐욕은 잔인해지고, 아버지 형제도 찬탈되고, 아들 조카의 아내도 빼앗기고, 우정도 없고, 본연의 애정도 없고, 인간성도 빼앗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탐욕스러운 사람은 브레이크가 없는 차와 같다. 안전하고 즐겁게 그를 기다리는 것은 불가능하다.

주인이 홀에 앉아 있는데 도둑 여섯 명이 모두 없어졌다.

원래 눈과 귀는 도둑이고 정욕의식은 도둑이었다. 주인만 무지하고, 홀로 정청에 앉으면 도둑은 가정을 이룰 것이다!

네가 듣고 보는 음란함과 아름다움은 외래의 도둑이고, 정욕과 편견은 네 마음속에 숨어 있는 도둑이다. 주인이 정신을 차리고 홀 중앙에 안정적으로 앉을 수만 있다면, 이 도둑들은 집안의 하인이 될 것이다.

비평가들이 자신의 주인이 될 수 없다면 물욕의 노예가 될 것이다. 정의를 지키고, 사람의 욕망을 소멸하고, 사람을 문밖으로 내쫓는 것은 비인간적인 것 같다. 그러나 하인일 뿐 지위는 높일 수 없다. 물욕을 통제할 때, 그것은 좋은 종이다. 그것이 너를 지배할 때, 그것은 바로 나쁜 주인이다. 그러므로 일상생활에서는 반드시 일정한 원칙을 준수해야 하고, 정이 있어야 하며, 사양하지 말고, 수양을 중시하고, 사심 잡념을 없애야 한다. 물질적 욕망과 열정에 대한 수요도 제한되어야 한다. 시종 고상한 도덕정서를 유지하는 것은 업적 사업의 믿을 만한 기초이다.

가난한 신사는 우아함을 잃지 않는 좋은 노동자이다.

가난한 집은 바닥을 쓸고 가난한 여자는 머리를 빗는다. 풍경은 결코 화려하지는 않지만, 그녀의 기질은 매우 우아하다. 군자가 가난하면 혼자인데, 왜 자포자기할 필요가 있는가.

가난한 집은 땅을 치우고 가난한 아가씨는 머리를 가지런히 빗었다. 겉모습은 화려하지 않지만, 자연히 우아한 기질이 있다. 군자는 어떻게 초라하면 자포자기합니까? 대림 칠현' 은 위진 시대에 한 거리의 남쪽에 사는 응우옌현이라는 사람이 있었다. 집은 가난하지만 거리 북쪽에 있는 사람은 돈이 많다. 매년 7 월, 날씨가 좋을 때 집집마다 상자를 뒤집어 옷을 모두 꺼내서 말린다. 거리 북쪽의 그 사람들은 모두 비단을 입고 있어서 햇볕에 탄 옷은 모두 눈부시게 빛났다. 응우옌성은 마른 옷을 찾지 못하고 대나무 장대로 굵은 천 바지 한 벌을 골라 마당에 걸었다. 이웃이 보자마자 응우옌현에게 말했다. "옷을 말리지 마세요. 그들을 말리는 것은 너무 초라하다! 클릭합니다 응우 엔 시안 (Ruan xian) 은 "모두가 빨래를 널었다. 나는 가난하지만, 왜 옷을 말릴 수 없는가! 클릭합니다 네, 미녀는 장신구를 착용하지 않고 분대를 쓰지 않아 더욱 매력적이고 신사는 생활청빈사업이 부침해서 더욱 현혜적입니다. 이때, 모든 거짓된 찬양과 환영은 사라지고, 오직 진정한 순수함만 남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가난할 때 알아차릴 수 있다." 소인이 뜻을 얻으면 할 수 있는 일이지만, 진군자만이 운이 없을 때 영웅이 될 수 있다. 공자의 학생 안연은 생활이 가난하지만 그렇지 않다. 공자조차도 그를 매우 숭배하여 그가 성인이라고 생각한다. 외부 환경은 운명의 놀림으로 변할 수 있고, 변하지 않는 것은 인간의 정신 경지이다.

미리 쐐기를 박다.

원문이 한가할 때 놓아주지 말고 바쁠 때 유용하다. 침묵 속에서 실패하지 말고 감동에서 이익을 얻어야 한다. 어둠 속에서 부정행위를 하지 말고 밝은 곳에서 사용해야 한다.

한가할 때는 시간을 다잡고, 바쁠 때는 유익하다. 조용할 때 머리를 비워두지 말고, 활동이 있으면 일이 있으면 좋다. 아무도 없을 때 자신의 잘못을 숨기고 다른 사람을 속이지 마라. 일이 밝았으면 좋겠다.

리뷰 "맑은 끓는 물 도로, 폭우를 조심하십시오. 클릭합니다 사람이 살면 멀리 내다보고, 평소에 많이 축적하여 불시의 수요에 대비해야 한다. 인생은 먼 목적지로 가는 여행과 같다. 모든 휴게소에 도착하면 자유로울 수는 없지만, 반드시 이 기회를 이용하여 앞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을 찾아야 한다. (존 F. 케네디, 시간명언) 앞으로 길에서 정말 필요한 것을 찾을 때 주변에서 찾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아마 아직 때가 되지 않았을 것이다. 시간을 낭비하지 마라, 인생은 너무 복잡해서 어떤 상황도 만날 수 있다. 너는 무엇이든 필요할 수 있다. 여가 시간이 노력할수록 바쁠수록 어색하지 않다. 몽로, 삼국 시대 오동의 장군은 어려서부터 어떤 책도 읽지 않았다. 오국의 국주 손권이 그에게 말했다. "네가 국가 대사를 맡고 있으니 책을 많이 읽어야 한다." 루몽은 읽어야 할 것이 너무 많다고 말했다. 손권은 "나는 아직도 많이 공부한다. 너 나보다 바쁘니? " 그 후로 손권의 독촉으로 여몽은 독서 방면에서 진보가 매우 빠르다. 어느 날 루숙과 먼로가 우연히 함께 술을 마셨다. 먼로의 비범한 연설은 루숙을 놀라고 기쁘게 했다. 그는 먼로의 등을 두드리며 말했다. "정말 생각지도 못했어! 너는 식견이 있어, 더 이상 무제의 작은 아몬이 아니다! 클릭합니다 루몽은 웃으며 말했다. "3 일 후, 나는 깊은 인상을 받았다. 너는 어째서 아직도 낡은 안목으로 나를 바라봐? " 성공한 사람들이 우리보다 우수한 주된 이유는 그들이 천재가 아니라 우리보다 자신의 여가 시간을 더 잘 이용했기 때문이다.

욕망이 뒤따르니 쉽게 놓아주지 마라.

최초의 생각이 시작되었다. 욕망의 길을 걷고 있다고 느꼈다. 나는 이성의 길에서 가져갔다. 함께 자고, 자고 나면 돌아간다. 이것은 재난을 즐거움으로 만들어 그것을 회생시키는 순간이다. (존 F. 케네디, 행복명언) 쉽게 놓지 마라.

줄기차게 솟구치는 생각이 일단 욕망의 방향으로 들키면, 곧 이성의 올바른 길로 밀려나게 된다. (조지 버나드 쇼, 생각명언) 급증하는 생각이 들 때, 당신은 그것들을 찾을 수 있고, 그것들을 찾자마자 그것들을 돌려놓을 수 있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이것은 재앙을 즐거움으로, 죽음을 생활로 바꾸는 관건이다. 영원히 그들을 쉽게 놓아주지 마라.

사람이 특히 흥분할 때, 그는 종종 무모한 일을 하는데, 이런 감정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는 그 사람이 평소에 좋든 나쁘든 의식하지 못할 수도 있다는 것을 말해준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선악은 모두 일념 사이에 있는데, 이 관념의 주조는 일시적인 운동이 아니다. 한 사람이 미연에 예방할 수 없다면, "한 번 발을 헛디뎌 천고의 원한이 되고, 백 년 후에 다시 돌아설 것" 이라는 비참한 결과가 나타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군자와 악인의 가장 큰 차이점은 그가 자신의 감정을 잘 통제하는지, 격동할 때 감정을 돌릴 수 있는지에 있다. 사람은 자신을 많이 반성해야 한다. 특히 흥분할 때, 그래야 재난을 피할 수 있다.

움직이면 고요하고, 고생하면 즐겁다.

원문의 정적은 진짜 정적이 아니라, 움직이는 정적이야말로 성본성의 진실한 상태이다. 기쁨은 진정한 행복이 아니지만, 고생 중의 즐거움이야말로 심신의 진정한 계기이다.

고요한 환경에서 얻은 고요함은 진정한 평온이 아니라, 떠들썩함과 소동 속에서 얻은 마음의 평온은 자연의 진실된 상태로 여겨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네가 즐거운 환경에서 얻은 기쁨은 진정한 기쁨이 아니다. 어려운 환경에서 여전히 즐거운 마음을 유지할 수 있을 때만 머리 속의 최초의 흥미를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임계 환경에는 물리적 환경과 영적 환경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진나라' 대림 칠현' 중 한 명인 지강은 권세 있는 사람의 미움으로 체포되어 투옥되었다. 사형이 집행될 때 그는 여전히 냉정을 유지할 수 있다. 그는 피아노에서 노래 한 곡을 부르고, 이 세상에 작별을 고하며, 그를 매우 평온하고 차분해 보이게 했다. 황량한 교외에서 살거나 섬에서 떠돌아다니는 것은 불안할 수 없다. 귀국하여 국가 대사를 처리하려고 했지만 얻지 못했다. 조용하지 않으면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이것은 조용한 곳, 무력한 조용함이다. 기회가 있다면 십중팔구는 침묵을 깨고 꽃의 세계로 들어갈 것이다. 어떤 사람은 아니다, 타고난 냉막, 관직에서 세속적인 일을 겪지 않는다. 예를 들면 도연명과 같다. 그들은 줄곧 바빠서, 시끌벅적한 무력감을 가장 잘 안다. 침묵은 일종의 정신적인 갈망이 되었고, 정말 조용했다. 행복도 마찬가지다. 풍족하고 자기만의 삶에서 행복할 수 있지만, 배고픔과 추위에 시달리는 환경에서 스스로 즐길 수 있는 사람은 어렵다. 이는' 심신이 실현되는' 더 깊은 행복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고통을 겪어야만 즐거움을 알 수 있다. 오기가 쉽지 않은 행복은 짧다.

천도의 힘이 가장 신성한데, 사람의 지략은 무슨 이득이 있는가?

원래 진짜 돌 무심코 행복을 보호하고, 하늘은 무심코 간호했다. 위험한 사람이 재난을 피하려고 하면 하늘은 그의 정신을 잡으려 할 것이다. 천도의 힘이 가장 신성하고 인간의 지혜가 유익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충성스러운 사람은 자신을 위해 행복을 찾는 것에 신경을 쓰지 않지만, 하느님은 그의 부주의로 인해 그를 행복하게 인도하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음험하고 악한 사람들은 재난을 피하려고 애썼지만, 하느님께서는 그의 마음 때문에 그의 정신적 용기를 빼앗아 재앙을 당하셨다. 천도의 신비는 매우 신비롭고 신기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인간의 총명함은 천도 앞에서 정말 어쩔 수 없다.

옛날에 한 농부가 거리에서 지갑을 주웠는데, 안에 은화 15 냥이 들어 있는 것을 발견하고 집으로 돌아가 어머니께 드렸다. 어머니는 말했다: "아들, 사람들은 돈을 잃으면 매우 불안해해야합니다. 빨리 돈을 주인에게 돌려주세요! " "농부는 돈을 주운 곳으로 뛰어갔는데, 마침 한 사람이 돈주머니를 찾고 있는 것을 보고 농부는 돈주머니를 그 사람에게 돌려주었다. 그 사람은 돈주머니를 받아서 농부가 그에게 상을 받을까 봐 일부러 말했다. "내 돈주머니에 은화 서른 냥이 있어요. 왜 15 ~ 2 명이 남았습니까? "농부는 매우 화가 나서 그 사람과 싸우기 시작했고, 두 사람은 맞붙어 현청에 왔다. 현령은 그들의 진술을 듣고 주인에게 말했다. "네가 잃어버린 것은 은화 서른 냥이고, 그가 주운 것은 15 냥이다. 이 돈은 너의 것이 아니라 신이 그의 어머니에게 준 노후 돈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다른 곳으로 가서 너의 돈을 찾아라! " 그 사람은 의식적으로 손해를 보고, 어쩔 수 없이 의기소침하게 현 정부를 떠났고, 둘러본 사람들은 모두 박수를 치며 박수를 쳤다.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을 진심으로 대할 때, 신은 행운으로 그에게 보답한다. 동영은 일곱 명의 선녀의 사랑을 받았고, 근면한 소년은 아름다운 달팽이 아가씨를 얻었다. 이것들은 모두 신화 들이다. 그러나 현실에서는 성실하고 선량한 사람을 자주 볼 수 있는데, 부자가 아니면 비싸지만, 왕왕 병도 없고 재난도 없이 잘 죽을 수 있다. \ "당국 팬, 계산 하지 않지만, 청나라 의 삶을 놓쳤다. "어떤 사람들은 매우 교활하지만 어쩔 수 없다. 모든 것은 보답이 있다. 네가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리는 한.

가족의 잘못을 빗대면 얼음처럼 친절해야 한다.

원생 가정이 이미 생겼으니, 격노하여 가볍게 포기할 수 없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이 일은 말하기 어렵고, 다른 일이 암시하고 있다. 오늘은 깨닫지 못했는데, 내일은 경고를 받을 것이다. 봄바람이 녹으면 공기가 녹으면 이것이 가족 모델이다.

자기 가족이 잘못을 저질렀으니, 함부로 화를 내거나 쉽게 놓아서는 안 된다. 직접 설명하기 어려운 실수에 대해서는 다른 것들의 비유로 조언과 암시를 해야 한다. 만일 그가 그때 회개하지 못했다면, 나중에 다시 의견을 제시할 때까지 참을성 있게 기다려야 한다. 따뜻한 봄바람이 겨울의 추위를 녹일 수 있는 것처럼, 따뜻한 기류가 녹아 얼어붙을 수 있는 것처럼. 이런 가정은 행복의 전범이며 행복한 가정이다.

폭풍우식 공격에 대한 논평은 가정에 적합하지 않다. 너는 그를 망가뜨리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그가 결점을 고치게 하고, 그를 완벽하게 만들려고 하는 것이니, 방법을 많이 주의하고, 가능한 상대방을 해치지 않도록 해야 한다. 또한, 집에는 큰일도 없고, 잘못은 종종 원칙의 문제가 아니라 습관적인 문제일 뿐이다. 그래서 일회성 근절을 기대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반복 교육만 할 수 있고, 나타날 때마다 절대 놓치지 않을 것이다. 화목은 가정사무의 최고 원칙이다. 비평가들이 노발대발하여 상대방의 자존심을 상하게 한다면, 그는 상대보다 더 큰 잘못을 저질렀다. 이것은 가정의 판안 법칙이다.

이 마음은 늘 원만하고 천하가 태평하다.

초심은 종종 완벽하다. 세상은 결함이 없는 세상이다. 이 마음은 늘 넓고, 천하에는 위험이 없다.

어떤 사람이 완벽하고 착한 마음을 가질 수 있다면, 세상은 그의 눈에는 아름답고 흠이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만약 한 사람이 관대하고 선량한 마음을 가질 수 있다면, 그는 험악하고 인정이 조화되지 않을 것이다.

옛날에는 두 개의 인접한 마을이 있었다. 두 마을의 마을 사람들은 모두 수박을 재배하여 생계를 유지한다. 가촌의 마을 사람들은 모두 근면하다. 그들은 자주 물을 길어서 수박에 물을 주기 때문에 수박이 빠르고 잘 자란다. B 마을의 마을 사람들은 비교적 게을러서 수박에 물을 거의 주지 않기 때문에 그들의 오이는 잘 자라지 않는다. A 마을의 오이가 잘 자라서 B 마을의 마을 사람들을 부러워하게 했다. 그래서 매일 밤, 그들은 돌아가면서 자촌의 오이밭으로 달려가 수박 덩굴을 뜯어냈다. A 마을의 마을 사람들은 발견하고 매우 화가 났다. 그들은 또한 밤에 B 마을의 오이밭을 파괴할 계획이다. 한 늙은 과농이 그를 말려 말했다. "네가 이렇게 하면, 두 마을의 세적만 깊어질 뿐이다. 나는 그들을 돕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한다. 매일 밤, 우리는 가서 그들에게 물을 준다. 클릭합니다 A 마을의 마을 사람들은 그가 말한 대로 했고, B 마을의 오이는 나날이 좋아졌다. 진상을 발견한 후, B 촌 마을 사람들은 크게 감동했다. 그들은 서둘러 A 촌에 가서 사과했다. 그 이후로 두 마을의 마을 사람들은 마치 한 가족과 같다. 이 작은 이야기는 인간의 마음의 완벽함과 선량함을 보여준다. 지구보다 더 넓은 것은 바다이고, 바다보다 더 넓은 것은 하늘이고, 하늘보다 더 넓은 것은 인간의 마음이다. 한 사람이 마음이 넓다면, 앞에 있는 인생의 길은 자연히 당당해 보일 것이다. 너그럽고 너그러운 마음으로 남을 포용하면 천사의 선량함이 악마의 내면으로 돌아간다. 길이 앞에 놓여 있으면 사람마다 결말이 다를 것이다. 같은 사람이 거기에 서 있고, 다른 사람이 그와 사귀면, 그는 다른 태도를 가질 것이다. 이 세상에 대해 불평하지 말고 자신을 많이 반성해라. 이 세상은 항상 너를 난처하게 한다. 왜냐하면 너는 이 세상을 슬프게 하기 때문이다.

운동은 고치지 말고, 가장자리는 너무 노출되지 마라.

원문에 무관심한 사람은 풍부하고 다채로운 사람들에게 의심을 받을 것이다. 대부분의 검열자들은 그 방자한 사람들을 질투한다. 군자가 여기에 있으면 행동을 바꾸어야지, 너무 날카롭게 드러내지 마라.

담박한 명리 인재는 명리에 열중하는 사람에게 의심을 받을 수밖에 없다. 당당한 참군자는 종종 수단을 가리지 않고 악행을 많이 하는 사람들에게 부러움을 받는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군자는 바로 이런 의심이 질투하는 환경에 있다. 물론, 그의 도덕관은 약간 변할 수 없고, 자신의 재능과 성실함을 지나치게 과시해서는 안 된다.

모두가 스스로 세상을 측정한다. 도둑의 명언은 "나는 네가 물건을 훔친 적이 없다는 것을 믿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소인의 눈에는 사람이 사람처럼 이기적이다. 만약 누군가가 이렇게 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위선으로 간주된다. 수양이 있는 사람은 종종 삶을 잘 대하고, 자기 수양을 중시하며, 수양이 남의 일이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자신의 고상한 성품 때문에 질투와 공격을 받고 싶지 않다. 그러므로 덕과 재능을 겸비한 사람이 이렇게 열악한 환경에서 가장 총명한 방법은 너무 많이 표현하지 않는 것이다. 왜냐하면, 그와 당신이 유형이 아니라면 세상이 당신을 완전히 이해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네가 왕이라도 다른 사람이 너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막을 수는 없다. "너 자신의 길을 가라. 다른 사람이 말하게 해라. "

역경 속에서 맥반석은 많고 창은 강역에 쓰인다.

원문은 역경 속에서 생활하고, 전신은 약석으로 가득 차 있으며, 결코 알지 못한다. 영토에 있을 때, 나는 최선을 다해 나의 창을 죽이고 내 뼈에 못을 박았다.

사람은 불리한 환경에서 주변에 약석이 있는 것 같은데, 어느새 우리의 의지와 도덕을 연마하고 있다. 순수의 환경 속에서, 앞에 있는 칼과 총처럼, 어느새 우리의 흉골과 심장을 다치게 하고, 우리를 타락시켰다.

숲 속의 새들이 매일 독수리의 발톱과 뱀의 독설을 피하므로 기민하게 비상하는 것이 좋다. 새장 속의 새는 먹이를 주는 것이니 먹고 마시는 안전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그것의 날개는 이미 퇴화하여 더 이상 강하지 않다. 사람의 능력도 환경 개선에 따라 퇴화한다. 유인원은 현대인보다 달리기에 더 능하고 힘이 무궁무진하다. 상상할 수 있듯이, 자동차가 가정으로 보급되어 어느 날, 사람은 걸을 수 없을 수도 있고, 뇌만 점점 발달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동차명언) 즐거움에 있어서 사람은 항상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고, 가난한 사람은 부자의 생활을 할 수 있지만, 부자는 가난을 참을 수 없다. 그에 더해, 인간의 도덕은 쉽게 떨어진다. 그들은 따뜻함과 남의 일에 참견하는 사람으로 가득 차 있고 그들의 생활이 우월하기 때문이다. 촉광, 서한인, 황태자를 맡았던 선생님, 지위가 매우 탁월하다. 그가 은퇴했을 때, 황제와 왕자는 그에게 많은 금을 주었다. 서광이 고향에 돌아온 후, 이 선물들 중 일부를 친척과 친구들에게 선물하고, 다른 부분은 손님을 대접하고, 돈을 다 쓸 준비를 한다. 서광의 후손들은 매우 불쾌했고, 부계 가문의 어른들을 통해 서광을 설득하여, 그의 후손들에게 밭과 부동산을 더 많이 사게 하였다.

서광은 이렇게 말했다. "우리 집에는 예전에 밭이 좀 있었는데, 손자들이 노력하기만 하면. 너는 의식걱정 없이 살 수 있다. 나는 그들을 자립하게 하기 위해 이렇게 했다! 만약 내가 부동산을 사거나 그들에게 많은 돈을 남긴다면, 그들은 게으르고 열심히 공부하기를 거부하기 때문에, 그들은 성공을 즐기는 쓸모없는 사람이 될 것이다. 이것은 그들에게 해롭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이' 자녀 교육' 이야기는 역경을 겪은 사람은 앞날이 순조롭다는 것을 말해준다. 번영에 익숙한 사람들은 예측할 수 없는 미래를 가지고 있다.

만약 네가 불을 좋아한다면, 너는 반드시 이길 것이다.

원문은 부에서 자라고, 정욕은 불과 같고, 권력은 불꽃과 같다. 만약 네가 차가운 냄새를 가지고 있지 않다면, 그 불꽃은 사람을 태우지 않을 것이며, 반드시 자신을 태울 것이다.

부유한 가정에서 자란 사람, 욕망의 만족과 권력에 대한 추구는 활활 타오르는 불꽃과 같다. 시원한 기운을 더하지 않으면 불길이 다른 사람에게 타지 않아도 반드시 자신을 태울 것이다.

상저우 왕은 역사상 유명한 폭군이다. 그는 자신을 지나치게 사랑하고, 생활이 사치스럽고, 신민을 잔인하게 억압한다. 이때 서부의 저우 부족은 나날이 흥성하고 있다. 주문왕은 주왕이 잔인하고 잔인하다는 것을 보고 상조를 토벌하기로 결심했다. 그는 강태공을 최대한 활용하여 국력을 부단히 증강시켰다. 주문왕이 죽은 후 주무왕은 왕위를 물려받았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5 만 명의 군대를 파견하여 강태공을 원수로 임명하여 황하를 건너 동쪽으로 상저우 왕을 토벌하였다. 그는 줄곧 순풍에 순수하여 곧 상도 조고 부근에서 목엽을 찾았다. 주왕은 70 만 대군을 이끌고 목엽으로 전쟁을 하러 갔다. 상병은 평소에 증오에 뼈에 사무치므로, 물을 등에 업고 일전을 벌여 주군에 협조하여 상군을 공격한다. 주군은 승승장구하여 줄곧 조고를 추격했다.

주왕은 대세가 이미 가는 것을 보고 그날 밤 노대에서 스스로 불태웠다. 황제의 후손들은 많은 불행을 겪었고,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자연사까지 겪었다. 이 현상은 우연이 아니다. 그들은 세력 범위 내에서 살면서 권력과 부가 가져오는 모든 것을 목격하고 패자의 비참한 결말을 보았다. 권력에 대한 그들의 열망도 다른 사람들보다 더 강하다. 형제끼리 서로 싸우고 부자끼리 서로 죽이는 것은 흔한 일이다. 이성의 물만이 욕망의 불을 끌 수 있다. 이런 이유로 고상한 도덕의 지지 없이는 유지하기가 어렵다.

몸은 가벼워서는 안 되고, 뜻은 무거워서는 안 된다

원래 군자는 가볍게 몸을 안을 수 없고, 가벼운 것은 나를 긁을 수 있고, 한가하고 여유로운 재미가 없다. 의도는 무겁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나는 진흙이어서 소탈하고 발랄한 기회가 없다.

군자는 무모해서는 안 된다. 무모하면 외부 장애에 시달려 한가하고 여유로운 즐거움을 잃는다. 일을 너무 집착하지 마라. 너무 집착하면, 외래의 물건에 영향을 받아 재미를 잃는다.

옛날에는 운전을 잘하는 사람이 두 명 있었는데, 하나는 행운, 다른 하나는 왕량이었다. 그들은 각자 제자들을 데리고 왔다. 왕량의 한 제자는 매우 총명하여 곧 선생님의 모든 기술을 배웠다. 그래서 그는 마차를 준비하여 먼 곳으로 갈 준비를 하고, 매일 수천 리를 걸어야 한다고 말했다. 길을 떠난 지 얼마 되지 않아 그는 조무극의 제자를 만났다. 조무극의 제자는 그가 천리를 행할 것이라는 말을 듣고 그에게 말했다. "너의 카일은 그렇게 멀리 달릴 수 없다." 왕량의 제자가 말했다. "내 말은 모두 세심하게 고른 천리마이고, 차도 최고다. 나도 운전 기술에 정통하지만, 너는 내가 매일 만리길을 걸을 수 없다고 말했다. 근거는 무엇인가? " 조무극의 제자는 웃으며 말했다. "아주 간단합니다. 너의 고삐가 너무 길다. " 이 이야기는 경솔함이 장사의 금기라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한 번에 세 걸음 걸으면 속도를 높일 수 없고, 너를 넘어뜨릴 수밖에 없다. 시기가 미성숙할 때 계획을 제시하는 것은 이 계획을 파괴하는 절묘한 방법이다. "제갈은 평생 신중하다" 고 해서 실수를 하지 않았다. 그의 일생의 지혜는 모두 이 단어에 있다. 너무 집착하지 마세요. 왜냐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