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서한 유향 67 의 생애 사적은 67 에 어떤 것이 있습니까

서한 유향 67 의 생애 사적은 67 에 어떤 것이 있습니까

서한유향 < P > 서한유향은 황실의 종친으로, 북위관 수십 년 동안 상소탄환관 난정으로 1 여 년 동안 면관됐고, 7 명 중 2 명이 사망했다. < P > 한선제 시절 열두 살 유향은 아버지의 그늘을 받아 황랑직을 맡았는데, 즉 황제가 탄 차에 길을 안내한 사람이었다. 그 후, 리우 (Liu) 는 18 세의 나이에 모두 왕관을 썼다. 왜냐하면 품행이 예절에 맞게 단정하기 때문에, 간언의사로 발탁되었다. 당시 선제는 무제가 청년 재준을 선발한 선비를 배우며 문장 잘하는 유향 * * * * 에게 수십 편을 바쳤다. 그 후, 그는 산마, 간언 의사를 맡고 일을 했다. < P > 원제 계승, 유향은 교사 등 대신의 추천을 받아 종정으로 승진하고 있다. 당시, 남북 환관과 외척이 권력을 잡다가 난정이 되고, 유향 등은 대책을 상의하고, 황제가 그들을 해임할 수 있도록 책을 쓰려 했지만, 소식이 새어 나왔고, 몇 사람이 벌을 받거나 감옥이나 면관에게 내려졌다가 사면을 받아 풀려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용서명언) 그러나, 리우 는 여전히 편지 탄핵 내시 외척, 그래서 그들의 원한과 액자, 그는 다시 감옥에 넣어, 공식 강등 서민, 집에서 한가하게 살았다. < P > 1 여 년 후, 원제가 승승승장구하자 원래의 환관과 외척은 이미 무너졌다. 유향은 다시 기용되었고, 그의 이름도 이때였다. 그는 선관임 중랑을 맡고 나서 광록 의사로 옮겼다. 이때 황제의 외척은 또 화조정, 황릉 건설에 비용이 많이 들기 시작했고, 그래서 유향은 또 여러 차례 책을 썼다. 성제는 그의 마음을 알고 상을 주었지만 결국 건의를 채택하지 않았다. < P > 나중에 성제는 유향의 기념관을 보고 애석해하며 더 이상 쓰지 말고 중루 교위로 봉했다. 아들 리우웬은 그가 죽은 뒤에도 이 직위를 맡고 있다. 아버지와 아들은 함께 왕실의 장서를 교정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 P > 유향열여전 < P >' 열여전' 은 서한 유향씨가 쓴 중국 고대 여성들에게 전해준 사서이며, 유향이가 쓴 것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것도 있고, 현재 전해지고 있는 버전도 유향에 있는 버전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러나' 한서' 등 사서에 따르면 이 책은 유향작이다. < P >' 열녀전' < P > 은 유향작' 열녀전' 의 원인이 조비연과 관련이 있다고 한다. 당시 조비연은 한성제의 황후였지만, 나중에 황제가 여동생 조합덕을 총애하여 그녀를 총애하지 못하게 했다. 그래서 조비연은 궁외에서 많은 미남을 남자 총애로 모집하여 온종일 황음무도했다. 유향은 참을 수 없는 것을 보고 많은 고대 여성들을 모아 그들을 위해 열전한 다음, 성제에게' 열녀전' 을 바쳐 그가 깨달을 수 있기를 바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애석하게도 성제는 감동을 받아 유향에게 상을 주었지만 조비연에 대한 처벌은 없었다. < P >' 열녀전' 은 7 권으로 나뉘어 총 * * * 15 명의 여성을 기록했다. 7 권에는 각각 이름이 분류돼 있는데, 그중 처음 6 권은 모두 고대나 사리사욕, 품성이 고상하거나 총명하고 재능이 있거나 충성스럽게 축제를 지키는 여성이며, 마지막 권은' 악전전' 이라고 불린다. 소위 장난꾸러기 땅은 총첩이다. 그래서 이 책 속의 여성들은 모두 음행이나 선질투 혹은 무덕이다. 그들 대부분은 일찍이 나라를 화나게 한 적이 있다. 처음 세 명은 중국 역사상 가장 유명한 희롱홍안화지, 희희, 달기, 포상이다. < P > 아쉽게도 유향은 이 책을 집필할 때 조비연 조합덕 자매가 모두 황후나 귀비에 올랐기 때문에 불만을 품었지만, 실제로 그들을 위해 전기를 세워 마지막 권에 넣을 수는 없었다. 다행히도, 후세에 어떤 사람이' 열녀전' 을 위해 속속 보충했고, 늘어난 2 명 중 조비연 자매가 있었다. < P > 유향은 서한인으로, 황실의 종친이 조위관으로 수십 년 동안 관위가 크지는 않지만 한선제, 원제, 성제 3 대 황제를 거쳐 유명한 경학자이자 문학가로 책이 많다. < P > 유향의 조상은 서한초원왕 유교의 4 세손이고, 유교는 한고조 유방의 이복동생이기 때문에 유향의 조상도 페이현이지만, 이후 세대는 도성 장안에 살고 있다. 종친의 관계이기 때문에 유향과 황제의 관계는 매우 가깝고 벼슬길도 비교적 순조롭다. < P > 그가 평생 맡은 관직은 관직이 크지 않지만 대부분 황제 곁에 있어 황제의 친밀함과 총애를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12 살 때, 유향은 아버지의 그늘로 얻은 전랑직으로, 황제가 탄 어전길을 인도해 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나중에 그가 맡은 산기는 황제의 시종이었고, 소위 주는 것은 가관이었다. 늘 황제 곁에서 보좌하고 매일 상조하며 만나 뵙는 것이 필요했다. 보궐을 줍는 일을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또한 그와 그의 아들 리우웬은 비서를 교정하라는 명령을 받았는데, 이른바 비서가 바로 황가의 장서였으며, 이것도 황제와 매우 가까운 자리였다. < P > 원제 재위 때 유향은 여러 차례 난정의 외척과 환관을 탄핵하는 편지를 썼기 때문에 그는 원제에게 두 번 감옥에 갇혔고, 결국 서민으로 강등되어 1 여 년 동안 임용되지 못했다. 성제가 계승할 때까지, 유향은 본성을 바꾸지 않고, 외척을 몇 차례 탄핵하고, 영묘를 건설하기 위해 황제의 소비가 너무 크다고 비판했다. 그의 이 몇 권의 책은 아직 채택되지 않았지만, 그도 벌을 받지 않고 오히려 황제의 상을 받았다. < P > 결국 성제는 유향의 기념관을 보고 그를 중루 대위로 봉했다. 소위 중루 교위, 수하에는 7 명의 병사들이 있는데, 경성의 순찰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황제가 더 이상 그의 책을 보고 싶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지만, 방법은 그를 처벌하지 않고 관직을 올리는 것이다. 유향에게 받은 총애를 볼 수 있다. < P > 신서 유향 < P >' 신서' 는 서한 유향에서 편찬한 역사 이야기류로 현존하는 그의 저서 중 가장 오래된 편인 것으로 알려졌다. 사실 유향 본인은 이 책의 창작에 참여하지 않고 정리와 편집만 했을 뿐이다. < P >' 신서' < P >' 신서' 의 내용은 기본적으로 다른 책에서 나온 것으로, 주로 춘추전국제자의 전기사서에 관한 것으로, 유향은 그 중 취사와 선택만 하거나 전달하거나 그대로 베꼈다. 유향이 이 책을 편찬한 것은 풍자정치를 위한 것이었는데, 왜냐하면 그는 여러 차례 책을 직접 간언해도 효과가 없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책은 덕치, 인정, 민본 등과 같은 정치적 사상적 주장을 잘 반영하고 있다. 그는 기원전 25 년경에 당시 재위 중인 한성제에게 이 책을 바쳤다고 한다. < P > 원래 3 권이 있었는데 대부분 실전되어 북송 초년엔 1 권밖에 남지 않았는데, 이후 당시 문학가들은 수집과 정리를 통해 여전히 1 권을 합성했다. 전서, * * * 166 개 항목이 있는데, 다른 책 자료에서 59 개 항목을 수집했다고 합니다. < P >' 신서' 에 기재된 역사 이야기는 주로 춘추시기이며, 1 권 중 마지막 권만 한대다. 이 책의 처음 다섯 권의 이름은 모두 잡다한 곳이다. 여섯 번째 볼륨 이름은 재미 사치, 즉 풍자 황제 오만 사치 음란 한 일 이라고 합니다; 일곱 번째 볼륨 이름은 축제 가 있는 사람들을 칭찬하는 재미있는 축제 장소 라고 합니다; 제 8 권 이름은 웃기고 용감하고, 즉 의와 용기가 있는 사람을 칭찬하는 것이다. 9 권과 1 권은 모두 웃기고 좋은 모략지라고 불리는데, 즉 대신의 좋은 모략을 칭찬하는 것이다. 볼륨 이름에서 볼 수 있듯이, 유향은 이 책을 편찬하는 것은 통치자가 교만과 사치를 멀리하고 현재를 중용하여 의견을 듣기를 바라는 것임을 알 수 있다. < P > 성어가 엽공의 좋은 용지를 놀리는 것은' 신서' 의 잡사 5 에서 유래한 것으로, 춘추시 초국의 엽공이 용을 좋아한다고 말했고, 생활용품과 거실에는 모두 용이 새겨져 있었지만, 진룡이 그를 만나러 왔을 때 또 놀라서 도망쳤다는 것을 보면 그가 좋아하는 것은 용과 같은 것뿐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유향은 서한의 유명한 문학가로 많은 책을 집필했다. 그의 작품과 문장, 종종 매우 이치적이고 문채적인 말이 등장해 후세에 전해져 그의 명언이 되었다. < P > 예를 들어, 책을 웃기는 약도 잘 읽으면 어리석음을 치료할 수 있다. 땅책은 약과 같고, 독서에 능하면 사람의 어리석음을 치료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이 명언은 사람들에게 배우기를 권하고, 글은 간단하지만 생각을 자극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문장은 일반적으로 유향의' 설원' 에서 나온 것으로 간주되지만 그의 모든 저서에서 발견되지 않아 구체적인 작가와 출처가 불분명하다.

예를 들어, 일출의 양과 같이 작고 배우기를 좋아합니다. 강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는 것은 일중의 빛과도 같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늙고 배우기를 좋아하는데, 마치 병촉의 명분과 같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땅도 권고하기 위한 명언이다. 소년이었을 때 배우기를 좋아하는 것은 해돋이 태양처럼 해돋이가 있고, 장년기에는 학문을 배우는 것이 한낮의 태양처럼 빛나고, 노년에는 불을 붙인 촛불처럼 밝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공부명언) 이 말은 사람의 소년, 장년, 노년을 비유하여 세상 사람들에게 평생 공부를 배우라고 격려했다. 이 명언은 확실히 유향의' 설원' 에서 나온 것이다. < P > 예를 들어, 란지 (Lanzhi) 의 방으로 들어가는 것과 같이, 오랫동안 그 향기를 듣지 않고, 악인과 함께 사는 것은, 전복 물고기 가게에 들어가는 것처럼, 오래도록 그 향기를 듣지 않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땅은 착한 사람과 함께 사는데, 마치 난초가 만발한 방에 들어가는 것 같다. 오래되면 향기를 맡을 수 없다. 나쁜 사람과 함께 사는 것은 얼룩 생선을 파는 가게에 들어가는 것과 같아서 오래도록 냄새를 맡을 수 없다. 냄새를 맡을 수 없는 것은 맛이 없어서가 아니라, 사람과 맛이 하나가 되어, 가까운 주자를 적나라하게, 가까운 먹자를 어둡게 하는 것과 유사하며, 환경이 사람의 이치를 바꿀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한 것이다. 이 명언도 유향의' 설원' 에서 나온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