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예의와 미덕에 관한 격언

예의와 미덕에 관한 격언

도덕

미덕이 없다면 인간은 바쁘고 해롭고 불쌍한 생물이며 어떤 작은 해충보다 우월하지 않을 것이다 (베이컨)

● 자신을 기쁘게 하고 다른 사람을 즐겁게 한다. 자신이나 다른 사람을 해치지 마라. 나는 이것이 윤리의 모든 의미라고 생각한다.

도덕의 가장 큰 비밀은 사랑 (영국)

● 도덕은 인간 정신에 기초한 자기 훈련 (마르크스)

● 당신의 도덕관이 당신을 우울하게 만든다면, 그것은 잘못된 도덕관이어야 합니다-(스티븐슨)

미덕, 당신은 단순한 영혼의 고귀한 과학 (루소)

● 우리는 도덕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도덕에 따라 행동하는 것에 열심이어야 한다-(쿠모쿠리테스)

● 작은 악을 하지 않고 작은 선을 하지 않는다. 오직 현덕만이 행인을 복종시킬 수 있다-(삼국 유비)

● 미덕은 말이 아니라 행동에 의해 결정된다 (콰메누스)

작은 미덕이 아름다운 격언보다 낫다.

● 먼저 도덕이 자신을 지배하도록 요구한다 (칸트)

● 재능은 미덕의 자본이다. 덕, 이야말로 멋있다

지혜와 미덕은 자동차의 두 바퀴 (일본) 와 같다

● 예술은 도덕보다 못하다.

● 총리가 반드시 좋은 사람 (터키) 일 필요는 없다

● 도덕은 지혜의 결함을 자주 채우지만, 지혜는 도덕적 결함을 결코 채우지 못한다-(이탈리아)

● 올바른 곳에서 현명하게 사용하고, 똑똑할수록 좋다. 영리함은 악한 곳에서 쓰이고, 똑똑할수록 나빠진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악인의 지식은 미치광이의 손에 있는 칼 (유럽) 과 같다

지혜가 미덕보다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그의 지혜 (유대인) 를 잃게 된다

미덕과 기술은 미래 세대를위한 최고의 산업 (영국)

도덕은 영원하다. 부는 매일 그 주인 (그리스) 을 바꾼다

미덕은 한 사람을 치장할 수 있지만 부는 집 (유럽) 만 장식할 수 있다

욕심 많은 사람은 명예를 잃고, 돈을 추구하는 사람은 미덕을 잃는다 (인도)

돈과 탐욕은 가장 부도덕 한 악마 (이탈리아) 입니다.

● 부유하고 정직함을 잃는 것보다 가난하고 야심이 있는 것이 낫다 (루마니아)

한 사람의 평가는 그의 부의 배경을 보는 것이 아니라 그의 진실한 성격 (베이컨) 을 보는 것이다.

의식

예의는 일종의 언어이다. 그것의 규칙과 시행은 주로 관찰에서, 교양 있는 사람들의 행동에서 배운 것이다. -로크

교육을 받은 사람은 아름다운 것에서 아름다운 의미를 찾을 수 있다. 이 아름다운 것들에 희망이 있기 때문이다. 오스카 와일드

기질의 배양은 남을 위한 것이 아니라 자신의 생활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이케다 다이사쿠

예의는 마음에서 우러나오고, 근원은 내면이다. 그러나 예의바른 형식을 취소하면 그 정신과 본질도 사라진다. 존 홀

자비, 선, 예의는 사람, 재물, 기장은 집에 있다. -견자

만판이 모두 지고, 겸손은 손을 뻗지 않고, 온종일 일하며, 자강불식이다. -첸 이순신

위대한 품격이 없으면 위대한 사람, 심지어 위대한 예술가와 위대한 배우도 없다.

-로만 롤랜드

남자에게는 지혜와 학력이 가장 중요하고 미모는 그에게 아무 것도 아니다! 만약 당신의 머릿속에 교육과 지혜가 없다면, 당신이 잘생긴 남자라고 해도, 당신은 여전히 아무런 가치도 없습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체호프

교양에는 큰 동경, 즉 아름다움과 광명에 대한 동경이 있다. 그것은 심지어 더 큰 동경, 즉 아름다움과 빛이 모든 것을 이기는 것에 대한 동경까지 가지고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아름다움명언) 아놀드

예의는 예의바른 사람을 기쁘게 하고, 다른 사람에게 예의바르게 대하는 사람을 기쁘게 한다.

-몬테스키외

나는 자신의 매력에 대한 신념이 아니라 외모보다 사람의 발전에 이렇게 놀라운 영향을 미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고 확신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레프 톨스토이

무지한 사람은 항상 자신이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모든 사람에게 말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그러나 교육을 받은 사람은 뱃속의 지식을 쉽게 과시하지 않을 것이다. 그는 많은 말을 할 수 있지만, 그는 그가 잘 말하지 못하는 것이 많다고 생각한다. -루소

사람들이 비싼 이유는 신뢰할 수 있고 예의 바르기 때문이다. 나라가 강할 수 있는 것은 성실과 정기밖에 없기 때문이다.

-돈 장 jiuling

예의의 역할이나 목적은 우리와 이야기하는 사람을 편안하고 만족시킬 뿐, 다른 것은 없다. 너는 적절한 보통 예의와 존중을 통해 타인에 대한 존중, 관심, 선의를 표현할 수 있어야 한다. 아첨, 위선, 비열함을 의심하지 않고 이를 할 수 있는 높은 경지이다. 큰 능력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로크

인류가 추구하는 것은 기쁨에 불과하기 때문에 예의바른 사람은 유용한 사람보다 다른 사람의 환영을 받을 수 있다. 성실한 친구의 능력, 성실, 선의는 종종 그의 진지하고 탄탄한 표현으로 인한 불안감을 상쇄하기 어렵다. -로크

지식은 반드시 예의바르게 장식하고 세상에서의 길을 평평하게 해야 한다. 그것들 없이는 지식은 거대하고 거친 다이아 같다. 호기심을 위해, 그것의 본질적인 가치를 위해 나무 위에 두는 것이 좋지만, 자세히 생각해 보면 더욱 귀중하다. 찰리가 넘어졌어요

교육을 받고 싶다면, "전 세계가 이야기하고 생각하는 가장 좋은 것을 알아야 한다." "

아놀드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예의이다. 이는 최고의 지혜와 모든 지식보다 중요하다.

익명

용감하고 솔직한 영혼은 자신의 눈으로 관찰하고, 자신의 마음으로 사랑하고, 자신의 이성으로 판단할 수 있다. 그림자를 만들지 말고 남자가 되어야 한다. -로만 만란

사치하지 마라. 너무 많이 말하는 것보다 불완전하게 말하는 것이 낫다. -레오토르가 태국을 속였다

사람은 교만해서는 안 되지만, 교만해서는 안 된다. 서비홍

옷차림이 바르지 않으면 손님도 실례하지 않을 것이다. -관중

들어가지 않으면 물러나고, 정령은 통하지 않는다. -관중

수양의 본질은 사람의 성격과 마찬가지로 결국 도덕정서의 문제로 귀결된다.

에머슨

마음씨가 고달픈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예의를 표현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루소

약자를 도우려면, 한 사람은 자신으로 강해져야 하고, 그들처럼 약해지는 것이 아니다. 당신이 원한다면 그들이 하는 일에 대해 그물을 열지 마세요. 그들이 할 나쁜 일에 대한 경각심을 영원히 늦추지 마라. -로만 롤랜드

하나를 100 으로 만들고, 10 을 다투면 9 를 배상한다. 마크

겸손은 미덕의 색이다. -테오치니스

대전의 책으로 난동을 방지하다. -유종원

미덕은 세속적 지혜보다 얻기가 더 어렵다. 미덕을 잃은 젊은이는 회복하기 어렵다. 비겁함, 무능, 세계에 대한 무지는 사립학교 교육의 잘못으로 인한 것이다. 사실 이것은 가정 교육의 필연적인 결과도 아니고 불치병도 아니다. 만약 집이 지나치게 지나치게 귀여워하면 종종 사람을 약하고 무능하게 만들 수 있다면, 가능한 한 피해야 한다. 주로 우리의 목적은 덕행을 위한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로크

예의는 주로 자기 구속의 표현이다. 에머슨

이런 약속은 속된 풍아로 평범하고 열등하다. 휴고

그 교제도 도를 근본으로 하고, 만나는 것도 예의다. -맹자

가난하지만 교만하지 않고, 부유하지만 교만하지 않다. -자공

원석을 좋아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고, 착용하는 것도 좋지 않다. 그러나 일단 다듬기를 다듬으면 의사는 광채를 낼 수 있다. 미덕은 일종의 정신적 재산이지만, 그들을 빛나게 하는 것은 좋은 행동이다. -로크

자랑스러운 사람은 반드시 질투할 것이다. 그가 질투하는 것은 미덕으로 가장 칭찬을 받는 사람이다.

-스피노자,

이것이 단순형 인격의 장점이다. 만약 이런 인격이 때때로 매우 서투른 일을 하게 한다면, 만약 이런 인격이 상류층에서 그것을 소유한 사람을 거의 파괴할 수 있다면, 다른 한편으로는, 이런 인격은 비슷한 인격을 가진 사람에게 빠르고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스탕다

인내심이 있는 사람은 그가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 프랭클린

예의상 모든 사물에서처럼 변하지 않는 유일한 것은 사상이다. 마음씨가 착한 사람은 간단하고 소박하다. -발자크

사람이 진실한 사람일 때, 그는 자화자찬과 오만과 같은 거리를 유지해야 하며, 자화자찬하지도, 인상을 주려고 하지도 않아야 한다. 휴고

착한 사람에게 대가를 치르면 반드시 보답이 있다는 생각 자체가 모욕이다. 미덕은 장식품이 아니라 아름다운 마음의 표현이다. -지드

자랑스럽고, 갈망하고, 즐겁고, 늙었다. --웨이 웨이 웨이

사업은 종종 끈기가 되어 조급함에 의해 파괴된다. 나는 사막에서 직접 보았고, 행색이 급한 여행자들이 냉정한 사람들 뒤에 떨어지는 것을 보았다. 벤츠의 말은 뒤떨어졌지만 느릿느릿한 낙타는 전진하고 있다. 세디

음악은 풍습을 바꾸고, 예의는 사람을 바꾼다. --당나라 wujing

내면의 예의가 있다. 사랑이 그 형식을 바꾼 것이다. 그러므로 외적인 예의는 가장 적합하다. -괴테

예의는 자연스럽게 표현해야 고상하다. 표면적으로 너무 가식적이라면, 마땅히 받아야 할 가치를 잃게 된다.

베이컨

자부심, 허영심, 분노로 인해 아이가 공포를 잃거나 공포의 충고를 듣지 않게 되면, 적절한 방법으로 이런 심리를 없애고, 잠시 생각하고, 분노를 줄이고, 심사숙고하고, 현재의 일이 모험할 만한 가치가 있는지 살펴봐야 한다. -로크

모든 예의는 거짓된 이야기, 진실하지 않은 환영, 불충실한 환대를 장식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진정한 우정이 있다면 이런 위선적인 형식을 버려야 한다.

-셰익스피어

너는 천재를 질투해서는 안 된다, 마치 네가 태양을 질투해서는 안 되는 것처럼. --유리 본달레프

머리가 정상인 사람은 자만하지 않을 것이다. -성 시몬

덕육의 가장 간단한 요소는 바로' 사랑' 이다. 바로 아이의 어머니에 대한 사랑, 사람에 대한 긍정적인 사랑이다. 아이들에 대한 이런 도덕 교육의 기초는 가정에 맞아야 한다. 아이의 어머니에 대한 사랑은 아기에 대한 사랑과 신체 성장에 대한 수요에 대한 만족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이 요인의 진일보한 공고와 발전은 학교 교육이 필요하다. 선생님도 자식에 대한 부자의 사랑이 있어야 학교를 대가족에 융합할 수 있다.

-페스탈로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