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장제삼의 논평은 볼링의 영감을 받았다.
장제삼의 논평은 볼링의 영감을 받았다.
예술은 문학심이 필요하고 문학은 서화의 영혼이다. 얼마 전 서예가가 학자가 필요한지 여부에 대한 다양한 견해와 논란이 있었다. 사실 이 문제는 피상적이어서 그 자체로 현재 서화계의 피상적인 모습을 충분히 드러냈다. 서화예술은 생활지식과 재능의 표현이며 지식으로 키워야 한다. 화가와 화가의 근본적인 차이는 기법의 복잡성이 아니라 지식 수준에 있다. 한 작가는 문학적 소양이 없어 평생 작가가 될 수밖에 없다.
서예가 장제삼이 서예가로서의 경험은 지식으로 서예 예술을 해석하는 가장 좋은 예증이라고 할 수 있다. 장 선생은 어려서부터 백가쟁명, 시, 단어, 곡, 푸, 유, 해석, 도의 전통문화에 정통하여 그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그는 수십 년 동안 서예에 전념해 유럽, 유, 안, 위, 조, 리, 이왕, 호, 강유, 우임의 서예 스타일을 연이어 배워 서예의 참뜻을 얻었다. 그의 글을 보면, 전혀 유행의 추세도 없고, 일부러 인공적으로 조각한 흔적도 없다. 그는 마음대로 하고, 자유롭게 글을 쓰고, 순전히 자연스러워, 정말 조각하지 않고 일을 잊지 않는다. 그의 서예는 법을 지킬 뿐만 아니라 법을 초월하여 옛것을 배우고 진흙이 되지 않는다. 규칙부터 불가능에 이르기까지 혁신, 내포, 매력, 순함, 씹는 힘이 있다. 그는 심경이 높고, 입의가 높고, 필묵의 경지도 높기 때문에 성숙한 소년에 도달하여 박귀진의 깊은 경지로 돌아갔다. 그의 문필은 우아하고, 글이 섬세하며, 아름다움은 소박하고, 마음은 자유롭게 질주한다. 평생 동안, 그는 많은 대사들의 필법을 연구하여, 뭇사람의 장점을 박채하고, 전후를 계승하여 자신의 면모를 형성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는 열심히 글을 써서 생명으로 서예 예술을 해석했다. 어떤 공리적인 욕망도 없이 서예는 그의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되었다. 그는 "하루도 쓰지 않으면 나는 살 수 없다" 고 말했다 완전히 나를 잊고 천인이 하나가 되는 사상 경지에 들어섰다. 아마도 이것이 바로 그의 서예 중의 소박하고 자연스러운 정신일 것이다. 플랫폼에서 나온 것은 오늘날 서단이 금전명리에 열중하는 경솔한 현상과는 거리가 멀다.
장제삼 선생은 마음이 넓고, 명리에 무관심하며, 마음이 넓다. 그는 국학의 기초는 두텁지만, 결코 자랑하지 않는다. 수십 년 동안 그는 묵묵히 서예에 힘썼다. 나는 강 선생을 본 적이 있다. 그의 얼굴은 여위고 등골이 구루며, 말은 온유하고 친절해서,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오만함이 조금도 없다. 황급히 만났을 뿐이지만,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구오 (Guo) 는 "성격이 높고 매력이 높다. 매력은 이미 매우 높았고, 생동감 있게. 비밀은 볼링에서 나온다. " 장 제삼 선생의 말을 보면, 이 이론의 진실을 증명하기에 충분하다.
장제삼의 서예는 중국 서예의 독특한 필묵정신을 구현하여 전통 철학의 미학 사상을 구현하였다. 수공과 저속감도 없고, 지금의 낯설고 얕은 흔적도 없어 중성적이고 우아하며 불가분의 심미적 즐거움을 준다. 왕 선생의 작품을 읽으면 마음을 정화하고 정조를 도야시킬 수 있다. 중국 서예 발전에 대한 그의 공헌은 누구나 볼 수 있다.
(19 1 1-) 산둥 평도 중국 서예협회 회원 명군, 5 세 서예 배우기 시작, 6 세 입촌학, 수락 17 년 사립학교 제이삼의 운명은 굴곡이 심하여 다른 좋은 생활은 없다. 그는 서예를 생명으로 여기며 평생 탐구와 추구를 하고 있다. 90 년 봄에 그는 가을이 와서 아무도 없었다. 중국 서예가 협회 주석인 심붕이 장로의 서예 작품을 본 후, 숭곡경속함을 찬양하는 시를 썼고, 양양을 중국 서예정부 최고상인 문화부 제 13 회 군성상으로 선호했다. ...
2005, 06,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