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왜 삼국연의 리메이크가 인기가 없는가?
왜 삼국연의 리메이크가 인기가 없는가?
1994 섣달 그믐 날, CCTV 춘완 한 곡' 잊을 수 없는 오늘 밤' 에서 막을 내렸다.
텔레비전 앞의 관중들은 결코 급하게 텔레비전을 끄지 않는다. 프로그램 예고에 따르면 드라마' 삼국연의' 가 시사회를 방송할 예정이다.
아침 1, CCTV 가 두 회 방송을 시작했다. 한 회는' 도원 삼결의' 가 유 () 관 () 장 () 의 친분을 이야기하는 것이고, 또 다른 회는' 련계 ()' 가 방통 () 이 조조 () 의 군함을 타고 방화하여 승리를 거두는 것이다.
새해가 시작된 두 시간 반 동안 사람들은 타임머신을 타고 삼국 시대로 넘어간 것 같다.
8 개월 후,' 삼국연의' 완전판이 CCTV 에서 황금 세트로 방송되었다.
CCTV 공식 통계에 따르면 이 드라마의 첫 방송일 전국 시청률은 46.7% 에 달했다. 전체 드라마가 끝날 때까지 평균 시청률은 23.5% 였다.
이것은' 삼국연의' 의 매 회마다 거의 3 억 관객이 텔레비전 앞에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물론 당시 TV 프로그램의 희소성과 오락 방식의 단일과 관련이 있었지만,' 삼국연의' 가 인파 속에 미치는 영향력을 설명했다. 결국, 인터넷이 일어나기 전에는, 과거에는 소위' 물타기' 가 없었다.
삼국지' 의 작가는 70 년대에 시작되었다.
이 버전 이전에는 국내에 삼국연의 영화 개편이 거의 없었다.
1975 년 홍콩의 TVB 는 조식의 이야기에 따라' 로신' 을 촬영했다.
그중에서도 조비와 조식의 갈등을 간단히 언급했지만 삼국의 전체 역사적 배경은 거의 배치되지 않았다.
이듬해 홍콩에서도 드라마' 삼국춘추' 는 도원 삼결의토고백제시의 역사를 다루고 있다.
비용이 많이 들지만, 시각의 제한으로 인해 이 연극은 삼국 시대의 웅장함을 드러내지 못했다.
1970 년대와 1980 년대에 개혁개방의 큰 맥락에서 대륙은 삼국을 각색한 일련의 작가들이 쏟아져 나왔다.
채문희, 화호, 조조 등 영화는 역사적 사실에 따라 이 시기의 인물을 추출해 극적인 해석을 했다.
1985 드라마' 제갈량' 도 역사 존중 때문에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1990 년대' 서유기' 와' 홍루몽' 의 리메이크가 잇따라 완성되자 CCTV 는 소설' 삼국연의' 를 스크린으로 옮기기로 결정했고, 그래서 드라마판' 삼국연의' 가 생겨 8000 여만 원을 들여 출연자 수가 40 만 명에 육박했다.
극중 웅장한 장면과 배우들의 섬세한 연기가 삼국 이야기를 사랑하는 관중을 정복했다.
이후 영화업계는' 부광' 을 발견해 소설' 삼국연의' 에서 소재를 계속 끌어냈다. 인물의 전시를 중시하는 디샘과 관우의 이야기든, 고희희 감독의 드라마' 삼국연의' 와 오우슨 감독의 영화' 적벽' 은 각기 다른 차원에서 이 역사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하지만 난감한 것은 지금까지도 시청자들의 마음속에는 아직 삼국영화극이 1994 를 능가할 수 있는 버전이 없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1994 판' 삼국연의' 는 어떻게 고전이 되었나요?
소설을 영화로 개편하는 것은 결코 쉽지 않다.
마지막 소설이 일류 영화극으로 촬영될 확률이 최고급 소설이 호명하고 흥행하는 영화극으로 개편될 확률보다 훨씬 높다는 법칙이 있는 것 같다.
그래서 어떻게 문자와 이미지라는 두 가지 완전히 다른 전달체를 통해 창작자를 괴롭히고 있다.
이것도' 삼국연의' 1994 판 작가의 난제다.
다행스럽게도 극본을 담당하는 6 명의 작가가 1 년 가까이 걸려서야 대처할 방법을 찾았다.
이들은 원작 중 120 회 내용을 84 회 드라마로 바꿨다. 전극은 서로 힘겨루기, 적벽전, 삼국, 남징북전, 삼분진 5 부로 나뉜다.
내러티브 프레임워크의 일관성을 유지하는 것 외에도, 그들은 원저에 사용된 인용문식을 형식상 채택했다.
총감독 왕포린 감독은 소설을 각색한 이상 사상적 성향에서 원작과 접목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지금 돌이켜 보면, 이런 조작 방식은 사실 약간 모험적이다. 작가에게 구조에 대한 충분한 통제력을 요구할 뿐만 아니라 이야기의 선택에 대한 큰 자신감을 요구한다.
하지만 드라마를 통해 관객들은 이 여섯 작가의 재능을 철저히 엿볼 수 있었다.
사람들은 원저의 하이라이트를 볼 수 있다. 예를 들면 삼방초려, 적벽대전, 불타는 보망포와 같은 것을 볼 수 있다.
원작에서 그다지 중요하지 않은 줄거리도 최적화되고 삭제되었다.
이처럼 간결하고 집중적인 줄거리 설정은 소설 속 원래의 연극 충돌을 격상시켰다.
예를 들어 소설에서 유 (), 관 (), 장 () 세 사람은 채용명세서가 있는 식당에서 만났지만 극 중 세 사람은 식당에서' 만나지 못한다' 며 뒤이어 도원 우정을 불러일으켰다.
원작에 충실하고 이성적으로 개편하여' 삼국연의' 의 성공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사극이기 때문에 장면, 의상, 소품도 이 극의 상한선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다.
수석 화가가 이 장면을 복원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사료를 수집하고 연구하는 데 많은 시간을 투자했습니다.
무석 삼국성의' 무궁' 과 여주 영화성의' 구리 참새대' 는 거의 충실하게 역사 장면을 재현했다.
배우가 현장에 있을 때 자연스럽게 역사 상황을 더 잘 감상할 수 있어 멋진 공연을 선보일 수 있다.
1990 년 8 월 제작진은 배우를 선발하기 시작했고 이듬해 5 월까지 캐스팅을 마치지 않았다.
지금까지 이 기간 동안 드라마 전체가 이미 촬영된 것 같다.
제작진이 너무 방대하기 때문에' 삼국연의' 촬영은 총감독이 책임지고 감독별 촬영 제도를 시행해야 했다.
하지만 배우의 배역이 어떻게 분배되었는지는 제작진에게 난제를 일으켰다.
마지막으로 유비, 조조, 제갈량, 관우, 장비, 손권 6 개 가장 중요한 캐릭터를 결정한 배우는 변하지 않고 나머지 배우들은 촬영 과정에 따라 수시로 조정한다.
그 결과 세 사람이 한 뿔을 치거나 한 사람이 두 뿔을 치는 상황이 발생했다.
세 사람 * * * 이 맡은 역할은 조운이다.
첫 배우 양범, 조운은 공손찬 장부 아래 유비를 처음 만났고, 이후 두 차례 아두의 줄거리를 구했다.
하지만 촬영 일정 때문에 그는 제작진에게 작별을 고해야 했다.
Zhao Zilong (Zhao Yun, Zilong) 이 오사카 슬로프에서 피를 흘리며 싸웠을 때, 배우는 Zhangshan 으로 바뀌었다.
장산은 몇 차례 말을 타고 드나드는 장면을 찍었다. 그는 인터뷰에서 "당시 제작진은 품질에 대한 요구가 높았고, 간단한 동작도 여러 번 찍어야 했다. 충격 흡수 장치에 앉아 카메라를 따라가는 것과는 달랐다" 고 말했다. 조운이 늙었을 때 배우 후영생은 그의 신체 작업 느낌을 잘 표현했다.
극 중 그는 혼자서 한덕 부자를 때린 다음 강위를 다시 때렸다.
세 사람 * * * 이 한 역을 맡았는데 촬영 중 열세가 제작진에 의해 교묘하게 풀렸다.
배우마다 조운의 다른 모습을 보여줬다. 영기, 왕성한 피, 씩씩한 노년이 융합되면 소설 속 인물의 이미지도 잘 복원된다.
말할 필요도 없이, 고정배우의 연역은 이미 고전이 되었다. 젊은이들이 만든 귀신의 영상 내용에서 단단함을 엿볼 수 있다.
연극의 첫 번째, 주인공은 유비와 조조이다. 손언군이 연기하는 유현덕 (유비, 자현덕) 은 촉국통수의 우유부단함을 완벽하게 표현했다.
보국안이 연기하는 조조는' 어린시절 술끓이는 영웅' 을 통해 한 세대의 웅웅성을 부각시켰다.
이 밖에도 감독은 극중 조조의 시' 호리 여정',' 바다 보기' 를 구두점으로 동한 말년 백성의 빈궁한 환경과 조멘드 (조조, 자멘드) 의 야망을 표현했다.
이 극 처리 수법의' 탈인격화' 는 관객들로 하여금 입체적이고 풍만하며 삼국 인물을 더 실감나게 인식하게 한다.
삼국연의가 배우의 직업을 바꾸었기 때문에, 제갈량 역을 맡은 사람은 당국강이다. 이 캐릭터를 얻기 전에 당국강은' 버터 키드' 라고 불렸다.
사람들은 그의 공연에 대해 일반적으로 평가가 높지 않지만, 의외로 제갈량에 대한 그의 해석이 매우 정확하다. 그는 젊었을 때의 웅장한 자태와 노년 때의 의욕이 무보수로 남김없이 드러났다.
현재 시청자들에게' 제갈량이 왕랑을 욕한다' 는 장면은 삐삐 삐삐 귀축구 스푸핑 동영상의 원천이다.
병렬 문장과 산문을 조합한' 이렇게 뻔뻔한 사람을 본 적이 없다' 는 말은 표정가방과 단락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원소다.
하지만 당시 관객들에게 제갈공명 (제갈량, 글자) 이 책에서 묘사한 것은 이렇다.
이후 제갈량이라는 캐릭터로 당국강은 변신에 성공했다. 그가 빚은 제갈선생은 영화극에서 넘을 수 없는 고전적인 역할 중 하나가 되었다.
1994 판' 삼국연의' 의 웅장한 장면과 배우들의 섬세한 공연이 삼국 이야기를 사랑하는 관객을 정복했다.
소설과 정사 사이에서 흔들리는 리메이크.
1994 판' 삼국연의' 의 성공은 주요 작가들의 원작 소설에 대한 합리적인 해석과 재창작 덕분이다.
이후 대부분의 삼국 제재영화드라마는 소설에서 인물과 원소만 추출해 개편과 농담을 했다.
20 10 까지 감독 고희시가 새 드라마' 삼국' 을 촬영했다.
한 인터뷰에서 고희희는 자신이 촬영한 것이 정사나 소설이 아니길 바란다고 말했다. "새로운 각도에서 역사 속 인물을 인식하고 가치관을 제련해야 한다" 고 말했다.
이 연극에서 사람들은 황건봉기, 10 관난 등 중요한 사건을 볼 수 없다. 유, 관, 장도 10 초밖에 남지 않았다.
극은 처음부터 조조가 동탁을 암살한 줄거리였다.
신삼국은 1994 판보다 줄거리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인물 형성 방면에서 고희희는' 유반조' 의 시각을' 좌관' 의 시각으로 바꿔 더 많은 접지기를 형성하는 난세 영웅을 만들었다.
단지 주영이 최전방에 서 있을 뿐이다. 신삼국이 온라인상에 오르자마자 끊임없이 1994 판 삼국연의와 비교된다.
어떤 사람들은 이 연극이 대사를 잘못 처리했다고 생각한다.
"신삼국" 에는 많은 당대 표현과 횡단명언이 있다.
예를 들어 조조는 조운에게 "나는 그를 죽도록 사랑한다" 고 말했고, 여포 () 는 "술은 지기를 만나면 천 잔이 적다" 고 말했고, 유비 () 는 "천하흥망필부의 책임이 있다" 고 말했다.
아마도 프로듀서의 원래 의도는 대중문화로 관객의 가창력을 불러일으키려는 것이었지만, 관객은 그것을 사지 않았다.
하지만 귀중한 것은 신 3 국이 전쟁의 시각적 장면을 묘사하는 데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이 드라마의 파노라마는 관도전, 적벽전, 이릉전을 보여주며 사람들이 전투 화면을 감상하면서' 삼족정립' 의 구도를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했다.
영화' 적벽' 도 큰 장면에서 공을 들였다.
적벽' 은 오우슨 감독이 장한파전 때부터 조조가 화용도에서 강릉으로 돌아올 때까지 연출했다. 그러나 영화가 개봉된 뒤 콩잎에 대한 점수는 6.4 점에 불과했다.
그러나 오우삼은 인터뷰에서 "외국인의 눈에는 중국 고풍영화가 너무 많은 증오와 회색 사상을 가지고 있다" 고 말했다. 그들은 생동감 있고 활발한 것을 보고 싶어한다. "
그래서 오우슨의 관점에서 볼 때,' 적벽' 은 내부 평가가 어떻든 적어도 그의 초심을 완성했다. "나도 그것을 세상에 보여주고 싶다. 중국도 할리우드식 대작을 찍을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싶다."
요 몇 년 동안 가장 핫한 삼국에 관한 연극은 사마이의' 병가 연맹' 이다.
이 드라마는 화제를 불러일으켰고, 가장 중요한 이유는 관객들에게 삼국 역사를 엿볼 수 있는 새로운' 방관자 관점' 을 주었기 때문이다.
과거에 삼국에 관한 극작에서 사마의는 줄곧 간과해 왔지만, 사실 그는 삼국 중의 저명한 인물들과 많은 교집합을 가지고 있는데, 이 배역은 마침 간과된' 초뱀 회선' 이다.
그러나 권모전술에 대한 이 드라마의 묘사가 비교적 의도적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후흑학' 은' 삼국연의' 중 가장 매력적인 부분이 아니다.
오늘날의 영화드라마 시장에는 여전히 삼국을 소재로 한 작가가 많지만, 사람들은 여전히 1994 판' 삼국연의' 를 기억하고 있다.
이 드라마를 돌이켜 보면 형제 같은 우정, 난세 영웅의 원대한 포부,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깊은 깨달음, 극중 인물도 이상주의의 특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내가 어렸을 때 사람들은 영웅의 기세를 맛보기 위해 삼국을 보았다. 중년이 되면 삼국을 읽고 충효인의를 더 많이 배운다. 나이가 들면 사람들은 삼국이 짊어지고 있는 세계 변천의 의미를 깨닫게 된다.
창작자에게 새로운 관점을 탐구하고 새로운 표현을 하는 것은 맞지만, 삼국지의 껍데기를 통해 삼국지 이야기에 속하지 않는 가치관을 이야기하는 것은 유감스럽다.
삼국연의' 이 소설은 비록 결함이 있지만, 노신이' 중국소설 간사' 에서 논평한 바와 같이,' 사람을 쓰는 것도 상당히 부족하다. 그래서 유비의 길고 두터운 것을 표현하고 싶지만, 또 요염한 것 같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하지만 우리가 소중히 여겨야 할 정신적 커널이 작가에게 버림받았을 때, 삼국은 정말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소중히, 소중히, 소중히, 소중히, 소중히)
1994 판' 삼국연의' 는 다소 부족했지만 이미 고전이 되었다. 영화' 역사의 하늘' 은 "칼빛이 흐릿하고, 먼 곳의 전북 나팔이 울리고, 신선한 얼굴이 눈앞에서 날고, 황아침 고도가 잠기고, 봉화변성이 황량했다" 고 끝맺었다. 세월은 그 익숙한 이름들을 가져갈 수 없다. "
하지만 지금, 파도에 떠내려간 영웅들은 다시 파도의 끝으로 돌아가야 할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웅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