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사회통계학 용어 설명
사회통계학 용어 설명
시작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사람은 감성적인 자격과 이성적인 자격을 모두 가지고 있다. 감정 이력은 변화를 좋아하고 인내를 싫어한다. 지적 자질은 사람으로 하여금 생존을 위해 장기적이고 무미건조하며 단조로운 일을 참게 한다. 전자는 일반적으로 절대적인 우세에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항상 쉽게 피곤함을 느낀다.
그러나 사회 진화 과정에서 후자는 끊임없이 발전하여 전자를 약화시키고, 사람들이 가장 바람직하지 않은 활동도 받아들이고, 그것을 필요한 활동으로 전환시켰다. 그것들 사이의 관계는 인류 사회의 성격에 큰 영향을 미친다. 공덕은 사람이 동물보다 우월한 지적 자질을 발전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둘째, 인정은 개인적인 감정과 사회적 감정으로 나뉜다. 개인적인 감정은 종종 이기적이며, 심지어 본능적인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도덕을 돌보지 못하게 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명언) 사회적 감정은 왕왕 이타적이어서, 다른 사람을 자신을 사랑하는 것처럼 사랑하게 한다. 현실 사회에서는 인간의 이기본능이 종종 절대적인 우세를 차지하지만, 우리는 인간성이 근본적으로 비도덕적이라고 생각할 수 없다. 개인의 이기본능은 현실 생활에서' 제 1 불가결한 동기' 이기 때문이다.
공덕은 개인의 감정이 우리의 사회 활동에 목적과 방향을 제시한다고 말했다. 그것이 없으면 개인은 사회생활에 무관심하고, 심지어는 오히려 사회적 감정에 저촉되어 사회적 이익에 해를 끼칠 수 있다.
시야각
공덕은 모든 사람이 이기주의 (개인본능) 와 이타주의 (사회본능) 의 두 가지 심리를 가지고 있으며, 사회생활은 양자의 조화에서 비롯된다고 생각한다. 사회는 유기체이며, 그것의 구성 요소는 상호 연관되어 있다. 사회의 세포는 개인이 아니라 가족이다. 가족은 사회의 축소판이자 작은 사회이다. 사회는 가정의 방식으로 건립되고, 사회는 가정의 총합이다.
그는 자신을 사랑하지 않고 어떻게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지 명언이 있다. 따라서 그는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개인의 본능의 주도적 지위를 없애는 것이 아니라, 개인의 감정과 사회적 감정을 적절히 조화시켜 서로를 보완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