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잃어버린 시와 명언에 대하여

잃어버린 시와 명언에 대하여

1. 잃어버린 시에 대해서

손실에 관한 시 1. 잃어버린 시를 표현하다.

65438+

순덕에 소중히 간직되어 안구를 흔들고 춘완 수업을 아프다. 눈물은 대나무에 신선하고, 페란은 늙고, 호남은 따뜻하다.

샤오강의 낭만적인 날을 기억하며, 그는 여러 차례 담배를 피우지 않는 동반자를 약속했다. 너는 사랑의 현이 쉽게 끊어질 수 있다고 믿어야 한다.

구름도 북도 치고, 곡도 끝이 멀다. (서양속담, 노래속담) 양말이 어디에 있는지, 낡은 것이 매우 얕다.

한경은 백평주 기슭에 있는데, 너는 너의 모든 눈빛으로 그것을 볼 수 있다. 어떻게 보내야 할지 그리워요. 다행히도, 나는 이미 쌍연으로 돌아갔다.

Ge shengxianqin: ge shengmeng 초기, 무명, 야만인입니다. 누가 미국을 위해 죽었습니까? 한 사람? 갈생은 곳곳에 가시덤불이 가득하고, 곳곳에 덩굴이 널려 있다.

누가 미국을 위해 죽었습니까? 한 사람? 뿔베개가 어색하고 비단이 썩다. 누가 미국을 위해 죽었습니까? 두단? 여름날, 겨울밤.

백 살 후에 고향으로 돌아왔다. 겨울밤, 여름.

백 살 후에 그의 방으로 돌아왔다. 3. 강상송대: 왕안석강은 서풍과 함께 범람하고, 만강화는 빨갛게 변한다.

사랑의 피리 소리는 이별을 불고, 가을바람에 따라 동쪽의 산들로 날아간다. 4. 취화음, 연운근심영송: 이청조의 연운근심은 영영, 뇌금수로 가득하다.

중양절, 이불 속에 누워, 한밤중에 몸의 한기가 막 스며들었다. (추통: 주방) 황혼 후, 동리자루주는 암향으로 소매를 가득 채웠다.

묵도는 나를 잊지 않고, 커튼은 서풍을 감고, 사람은 노란 꽃보다 날씬하다. (사람이 많다: 사람이 같다; 작품을 팔다: 사라지다) 5. 나비연화, 문지방 국화, 슬픈 연기 벽눈물, 송송: 안연 문지방 국화, 슬픈 연기 벽눈물 이슬, 진 나무 경한, 제비가 날아간다.

명월은 근심과 한을 떠나 구슬 호수를 비스듬히 비춘다.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떨어뜨렸는데, 나는 혼자 고층 빌딩에 올라가 천지를 바라보았다.

가지각색의 문구와 자를 선물하고 싶은데 어디서 알 수 있나요? 。

2. 상실감을 묘사한 시

꽃은 직접할 수 있고, 꽃이 없을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접어라! 돈 두추모의' 무당'

지난 일은 이미 텅 비었는데, 여전히 꿈같다. 이어' 자야가 * 내가 어떻게 인생의 비한을 피할 수 있을까'

만나면 상대를 만나지 않으면 사랑은 무정해 보인다. 사마광의 《서강월》

심장은 마치 이층 병풍과 같고, 안에는 수천 개의 매듭이 있다. 장생의 《천세》

계속 자르세요. 원인은 여전히 혼란스럽다. 슬픔입니다. 일반적인 맛만은 아닙니다.

술로 근심을 풀면 더욱 불행해진다

다정다감한 자고로 한가한 미움은 좋은 꿈이 가장 쉽게 깨어난다.

끝없는 아카시아 눈물은 팥을 던지고, 끝없는 봄꽃은 건물 가득 피어난다. 조설근의 《홍루몽》

아카시아 나무는 아카시아, 사랑은 맨디를 미워한다. 중화민국 양계초

대지는 영원하고, 하늘은 영원하다. 어느 날 둘 다 끝날 것이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계속될 것이다!

망망대해를 맛본 적이 있는데, 다른 곳의 물이 모두 창백하다고 느꼈다. 일단 무산의 구름을 경험하면, 다른 곳의 구름이 가려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이 밝은 사랑의 불꽃조차도 재가 있을 수 있을까? 。 돈; 이상은의 "무제"

3. 상실감을 묘사한 시

상실감을 묘사한 시:

1, 공연히 귀각, 베갯머리 붉은 얼음 얇음. -나란성드 "보살만, 북풍이 3 박 동안 눈을 날려 버렸다"

2. 까마귀는 황혼에 날아가고, 꽃 그림자가 황혼까지 그것을 보낸다. 하완순의 브라만교, 봄밤.

3. 홍련이 취해서 흰새가 말을 할 수 없다. --신 qiji \ "자나무 하늘, 거위 호수 질병 \"

(4), 황혼에 혼자 기대어, 유경석주연을 남겨라. --리 유 \ "응우 엔 랭 비싼 청 왕 12 형제 \"

5. 방피 신발. 화원이 깨지고 슬프다. --항목 보라색 소리 \ "진 louyue fangfei 악 \"

4. 실전에 관한 고시고구

또한 당신의 구슬, 나는 눈물을 글썽이며, 나는 결혼하기 전에 당신을 만나지 못한 것을 후회합니다. 장계 윤기부

내 마음을 위해, 너의 마음을 위해, 우리는 서로 알고, 서로 깊이 기억할 것이다. -구 젠 고백

어떻게 함께 살 수 있을까? --첸 헝각 \ "봄 제나라 초상화 \"

남편과 아내, 남편과 아내입니다. -소무

어떤 경우에? 이 애인을 보세요. -'시경'. 당식 "익명.

도로 먼지를 일으키면 시멘트를 질척거리게 하면 언제 화목하게 만날 수 있을까? -조지명은 명월의 고층 빌딩에 갔다

홍몽 시스템을 켜라, 누가 연인이냐? 모든 것은 낭만을 위한 것이다. --카오 Xueqin "red mansions 의 꿈" 소개

불쌍한 강변의 뼈다귀, 나는 여전히 꿈에 그리던 소녀이다. -첸 타오, 서쪽으로 여행.

눈물이 소리 없이 꽃을 물었고, 붉은 빛이 그네를 날아갔다. -Ouyang xiu 의 두 사랑 꽃 중 하나.

오직 하늘의 봄달이 가장 다정하고, 백성을 위해 정원 꽃을 비추고 있다. --장 꿀 보낸 사람

모든 길은 김옥으로 통한다. 나는 목석 전 동맹만 보았다. 하늘을 마주보고, 산속의 귀주 영롱한 눈; 나는 세상의 외로운 숲을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카오 Xueqin 삶의 실수

끝없는 아카시아 눈물은 팥을 던지고, 끝없는 봄꽃은 건물 가득 피어난다. 조설근의 팥말은 이별에서 상봉을 회상하며 몇 번이나 너와 같은 꿈을 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엄천삼수.

오랜 시간 동안 사랑하는 사람들이 함께 있지 않았고, 나는 명실상부한 좋은 날씨, 좋은 풍경에 만족할 수 있기를 기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풍속이 천기백괴하니, 누구와 이야기할까. -유영림옥릉

영원히 지속되어야 할 순간, 내가 알기 전에 이미 왔다가 갔다 했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리 shangyin \ "금슬 \"

꽃이 다투는 것을 개의치 마라, 이 밝은 사랑의 불꽃조차도 잿더미밖에 없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리 shangyin 제목 6 여섯 번째

봄날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리 shangyin 제목 없음

부부 두 사람이 슬퍼할 줄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많은 과거의 추억들이 극도로 괴로워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부부명언) 원직은 슬픈 노래 세 곡을 두 곡 보냈다.

지난번 헤어진 후로 나는 마음을 아프게 했다. 지금 꿈속에서만 너를 만날 수 있다. 내 사랑, 하늘의 달 말고 누가 알아? -weizhuang 두 여성 챔피언 중 하나.

변할 수 있다고 해서 그 아름다운 맹세를 거절하지 말고, 분리될 수 있다고 해서 마음을 놓을 수 없는 만남을 요구하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이 murongxi

나는 이미 반년 동안 너의 편지를 받지 못했고, 너를 천리처럼 생각하고, 한 치의 근심도, 모든 슬픔이 내 마음을 끌고 있다. -웨이 좡 (Wei Zhuang) 은 영원해야한다.

내가 별처럼, 달처럼, 밤마다 반짝반짝 빛나기를 바랍니다. --팬 쳉 큰 차 야오 야오

우리는 하늘에서 날고, 새 두 마리가 하나가 되어 대지에서 자라고, 나무 한 그루의 두 가지.-백거이' 장한가'

망망대해를 맛본 적이 있는데, 다른 곳의 물이 모두 창백하다고 느꼈다. 일단 무산의 구름을 경험하면, 다른 곳의 구름이 가려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원직 "다섯 곡 중 네 곡" 사상.

손을 잡고 상대방을 바라보며, 눈물이 눈가에 맴돌고, 결국 말이 없을 때까지, 수많은 말이 목구멍에 걸려 말을 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유영림옥릉

아카시아 병을 충분히 인식하고 있지만 건강이 좋지 않다. 나는 끝까지 미련을 두고 평생 사랑에 빠졌다. --리 shangyin 제목 6 세 번째

만나지 못했는데 어찌 무정할 수 있겠는가? -사마광 \ "서강월 \"

미움은 편지보다 못하다. 그리움은 바다가 깊지 않다고 느끼기 시작한다. --바이 주이 파도 모래

오동나무는 한밤중에 비가 내리고, 버리지 않는 취미가 씁쓸하다. 나뭇잎 하나, 소리 하나, 빈 발걸음이 빛 속으로 떨어졌다. 온정윤은 세 곡의 세 번째 수도를 놓쳤다.

무정한 사람은 다정한 사람의 괴로움을 알고 있고, 한 치의 그리움의 서글픔도 만실만사로 변했다. --얀 슈 옥 루춘

대지는 영원하고, 하늘은 영원하다. 어느 날 둘 다 끝날 것이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계속될 것이다. 바이 주이 (Bai Juyi) "영원한 슬픔"

하늘은 높고 땅은 넓다. 내 슬픔이 그들 사이를 고통스럽게 날고 있는데, 내가 산문을 건너는 꿈을 꿀 수 있을까? , 긴 아카시아, 가슴 아픈. 이백의' 짝사랑' 은 두 곡 중 한 곡이다.

Ultima Thule 은 종말까지는 아직 멀고, 마음의 마음만 무한히 길고, 시간이 없군요. --얀 슈 옥 루춘

일심으로 집을 떠나 근심하다. -이름없는 "고시 19 곡" 은 shejiang furong 에서 따온 것입니다

어두운 밤만 길어질 수 있는데, 그것은 너의 미간 평생의 고민이다. 원직은 세 곡의 슬픈 노래 세 곡을 보냈다.

세상에 사랑이 무엇이냐고 묻고 생사를 가르친다. -yuanhao 는 물고기를 만지라고 물었다.

날이 늙지 않아 정이 끊기기 어렵다. 심장은 마치 이층 병풍과 같고, 안에는 수천 개의 매듭이 있다. -장 xianqian 세

그는 사랑에 미련이 있어, 세상에 그가 그리울 곳이 없다. -쿠앙 저우 이순신 복원 huanxi 모래 라는 단어

이 별 비 어젯밤 처럼, 바람 이슬 누가 한밤중에 서 있다. --황 징렌 (Huang jingren) 이 쓴 두 시 중 하나.

삶과 죽음 관대, Zicheng 는 말했다. 아들의 손을 잡고 아들과 해로하다. -드럼 \ "노래 책 \" 을 치고, 촛불 처럼 보고 싶어, 마음을 구워 눈물을 들고 있다. --슈--첸 다 자기 제공.

얇은 그림자 자기 연민 가을 물 맑은, 당신은 나를 불쌍히 여겨야 하고, 당신을 불쌍히 여겨야 합니다. -펭 Xiaoqing 증오.

사람이 강운에 들어가면 바람과 같고, 정이 강우에 들어간다. --저우 bangyan \ "옥 louchun \"

아, 인생에는 사랑이 있고, 사랑은 미친 깊숙한 곳에 있다. 이것은 미움과 관련이 없는 것이 아니다. 머리 위의 바람, 중천의 달. --Ouyang xiu "옥루춘"

5. 어떤 실전된 고시고구가 있습니까?

1 .. 돈 두추니앙' 무당': 꽃은 곧게 접힐 수 있고, 꽃이 없을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접어라!

해석: 꽃이 접히기에 적합할 때는 다그쳐야 한다. 꽃이 시들어 떨어질 때까지 기다리지 마라.

2. 남당 이영' 자야가': 지난 일은 이미 텅 비었다. 꿈만 같다.

해석: 옛일은 이미 텅 비었다. 마치 꿈속에 있는 것 같다.

3. 북송 사마광' 서강월': 만나요, 보이지 않아요, 무자비해요.

해석: 첫눈에 반하기보다는 무정하고 무의미하다.

4. 당이상은은' 금서': 하늘과 땅이 영원해야 할 순간, 어느새 다시 왔다 갔다 했다.

해석: 슬픔과 이별의 감정은 오늘 추억할 수 없지만, 그 당시에는 무심코 이미 서글프다. 독자가' 금서' 라는 시의 사상 내용을 이해하기는 어렵지만, 머릿속으로는 유유히 거닐 수 있는 시적인 광경이 떠오르기 쉽다.

5. 송 장생' 천년기': 마음이 두 화면 같고, 안에 수천 개의 매듭이 있다.

해석: 다정한 마음은 그 실크망과 같고, 가운데는 수천 개의 매듭이 있다.

6. 이백: 황하를 건너려고 하는데 얼음이 나룻배를 메어 눈 덮인 태행산에 오를 거예요.

해석: 나는 황하를 건너고 싶다. 얼음과 눈이 이 큰 강을 막았다. 태행산을 오르려면 망망한 눈이 이미 산을 봉쇄했다.

7. 당이상은은' 무제': 시간은 내가 그녀를 만나기 전에, 시간이 더 길었고, 우리가 헤어진 후, 동풍이 일고, 꽃이 만발했다.

해석: 만날 기회는 정말 얻기 어렵고, 이별할 때는 더더욱 헤어지기 어렵다. 게다가 늦봄의 날씨는 동풍이 곧 수확할 예정이니 더욱 가슴 아프다.

8. 당원진 다섯 편의 이별시: 일찍이 창해는 물을 난처하게 하고, 영원히 호박이 되었다.

해석: 일단 해변에 가보면, 다른 곳의 물은 충분하지 않다. 다른 곳의 구름은 무산을 제외하고는 구름이라고 부르지 않는다.

9. 당 백거이' 장한가': 영원, 천창 어느 날 둘 다 끝날 것이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계속될 것이다.

해석: 영원하더라도 끝이 있을 수 있지만, 이런 생사의 원한은 영원히 끝나지 않을 것이다.

10. 장의' 응천창': 반살이 되면 책을 쓰지 말고 창자에서 1 인치 떨어져 있다.

해석: 반년 동안 너의 편지를 받지 못했고, 천인치도 썩지 않는 혀가 너를 그리워한다. 한 치도 수많은 걱정거리를 묶고, 모든 근심이 내 마음을 끌고 있다.

참조 데이터

고시망: http://so.gushi wen.org/search.aspx? 값 =%E5%BA%94%E5%A4%A9%E9%95%BF

6. 시를 쓰고 길을 잃고 깨어난 후, 아름다운 꿈을 꾸었고, 자신이 신경 쓰는 사람과 일을 만났다. 깨어난 후,

천고의 기쁨, 명월은 서리와 같다. 수시의 명월은 서리와 같고, 바람은 물과 같고, 풍경은 무한하다. 꼬불꼬불한 항구에서 물고기가 뛰고, 연꽃 속에서 이슬이 흐르고, 아무도 그것이 적막하다는 것을 보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세 드럼 처럼, 또 한 잎 처럼, 어두운 꿈 구름 놀라움. 밤이 막막해서 나는 갈 곳을 찾을 수 없어 작은 정원을 두루 돌아다니는 느낌이 들었다. 나는 천애의 방문객이 지겹다. 나는 나의 고향을 돌아보고 있다. 여호를 위해 탄식하다. 나는 그 조용한 꿈과 깨어난 후의 상실감을 썼다. 나는 항상 가을밤의 청경을 세 문장으로 쓴다. 매 문장마다 서리가 내린 달과 바람을 가리키며' 청경무한' 으로 요약한다. 사랑의 정이 말로 넘쳐난다. 첫 번째 문장은 달빛이 서리처럼 밝고 밝다고 썼다. 평화로운 가을바람은 물처럼 청량하여 사람을 한없이 조용한 경지로 끌어들인다. 무한풍경' 은 늦가을 야경에 대한 묘사이자 시인의 마음이 풍경에 위로된 후의 감정 표현이다. "다음 말은 그가 깨어난 후의 느낌을 표현하는 것이다. 음울하고 초연하다는 뜻이다. 처음 세 문장은 그의 심정을 쓰고, 천애에서 떠돌아다니는 것에 지친 나그네를 쓰고, 산속에서 집으로 가는 길을 그리워하며, 그의 눈에는 동경을 품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인의 무한한 실망과 감개감을 표현했다. 두보는 한 시에서 "하늘 옥상에 올라가 봄과 고향에 들어간다" 고 말했다. 스시는 여기서 두보의 시로 그가 등성한 후의 향수의 정을 써야 한다. 시인은 경경 () 과 정 () 을 녹이고, 한 난로에 이치에 맞으며, 제비집 사건 주위를 한 층씩 돌며 자란다. 풍경은 제비루의 풍경이고, 감정은 제비루의 꿈 이후 흔들리지 않는 느낌이다. 이성과 감정이 어우러지고, 경지가 고요하고, 풍격이 조화와 옹용에서 밝고 널찍하며, 주제는 캐논이 인정하고, 녹아있으면서도 떫지 않다. 그윽한 품과 그윽한 경지가 서로 어우러져 수시의 심혈을 기울여 쓴 고명한 점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이 단어의 깊은 생명감정에는 고금, 피로객과 미인, 꿈과 미인의 연속적인 사건이 담겨 있어 어떤 선심을 지닌 삶의 공허감과 냉막 감각을 전달하고, 철저한 해방을 요구하는 출세를 숨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