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두보 고시 "높이 오르다" 에 대한 감사

두보 고시 "높이 오르다" 에 대한 감사

일상생활이나 직장 학습에서 우리는 항상 귀에 익은 고시를 접한다. 광의상의 고시는 아편전쟁 전 중국의 모든 시를 가리키며 근대 이후 서구에서 온 현대 신시에 해당한다. 그렇다면 어떤 고시가 더 전염성이 있을까요? 다음은 두보 "높은 망원" 고시에 대한 감상입니다. 제가 수집한 것은 여러분의 참고용으로만 쓰겠습니다. 당신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두보 "높은 곳에 올라 멀리 바라보다" 고시 감상원숭이가 흐느껴 울며 모래백새가 돌아오는 것을 막았다.

끝없이 펼쳐진 나무가 나뭇잎을 우수수 떨어뜨렸고, 장강은 예측할 수 없이 세차게 뒹굴었다.

서늘한 가을 풍경 속의 이 () 는 일년 내내 나그네로, 질병에 시달리는 오늘 홀로 높은 무대에서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온갖 고난을 겪고, 증오를 다하고, 백발이 가득 차고, 술잔잔이 파손되어 매달려 있다. --두보 \ "승천 \"

감사:

당대 민간에는 당대 시인 성인 두보가 민간의 질고를 알 수 있다는 말이 있다. 두보는 하늘과 다른 사람,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는 심정을 불쌍히 여기며, 그가 가장 비참하고 불행한 시인이라고 운명지었다. 두보의 모든 시가에서' 등산행' 은 고난, 괴로움, 슬픔이 한데 어우러진 대작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시는 시인이 만년에 여주에서 쓴 것이다. 그는 등산을 통해 인생의 운명에 대한 슬픔과 시국에 대한 관대함을 표현하며 시인의 오랜 표류, 노병 얽힘, 외롭고 고독한 복잡한 감정을 토로하며 격앙했다. "높이 오르다" 는 멀리서 바라보고, 경생정을 만지고, 감개무량하며, 슬픔에서 비롯된다. 슬픔은 어디에 있습니까? 본문의 경로를 따라 단어를 꽉 채우고 층별로 분석하다.

제 1 련은 풍경을 쓰고, 자신을 돋보이게 하고, 분위기를 렌더링하고, 기분을 돋운다. 이 대련은 두 폭의 그림을 그렸다.

첫째, 가오 지앙 협구, 가을 바람 사냥, 높은 원숭이 긴 휘파람, 빈 계곡 울림, 애락 긴 시간;

둘째, 여기에는 강과 호수, 물이 맑고 모래가 맑으며, 새들이 나풀나풀 춤을 추고 있다. 후자의 청려함, 아름다움, 명랑함, 맑음은 전자의 서늘함, 강인함, 슬픔을 반영하며 광풍과 유인원의 통곡 속에서 시인의 서늘한 마음을 감지하기 어렵지 않다. "애도" 라는 글자는 중화 전국연합회와 관련이 있어 전편을 포괄한다. 읽으면 귀에 거슬리고, 고통스럽고, 모골이 송연하다. 이백 양안원숭이는 울음을 멈출 수 없었고, 경주는 이미 만중산을 넘었다. 모두 즐거운 노래와 웃음이지만, 전혀 슬픔이 없다. 이백의 행운은 노두의 초라함과는 다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대련이 아래를 내려다보고, 짙은 정경이 정을 전하고, 멀고 깊고, 언어가 자연스럽다. 시인은 하늘을 우러러보았고, 끝없이 나무가 떨어지고, 사박사박 내려왔다. 고개를 숙이고 강물을 바라보니, 그것은 쉬지 않고 세차게 흘러왔다. 그림의 광대함은 생명의 무겁고 비장함을 돋보이게 한다. 부스럭거리는 소리, 뒹굴는 소리, 모사 소리, 그림 소리는 나무가 쓰러지는 부스럭거리는 소리와 급증하는 장강을 생각나게 할 뿐만 아니라, 시인의 청춘이 한순간에 사라지고 의욕이 떨어지는 감개무량함을 어느새 전달한다. 여주의 가을은 두보의 일생의 가을에 대한 명확한 은유로 우울하고 서늘하다. 그래, 인생의 가을에는 두보가 얻은 것은 천륜의 즐거움이 아니라, 성공으로 얻은 영예, 영광과 부귀함이 아니라, 늙고 병이 많고, 아무것도 없고, 떠돌아다니고, 그림자도 떠나지 않고, 인생에 또 무슨 희망이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인생의 희망은 어디에 있습니까?

목꼬리 대련은 애사를 표현하고, 펜으로 힘차고, 글이 생동감 있고, 피눈물의 결정체이며, 비통한 침전이다. 강호를 떠돌아다니며, 몸을 마음대로 하지 않고, 멀리 날아가고, 돌아오기 어렵고, 만리의 슬픔이다. 몇 년 동안, 쉬지 않고 발굽을 멈추지 않는 모임이 차에서 내리는 것은 단골손님들의 비애였다. 인생은 짧고, 다재다난하며, 노약자는 많은 질병의 슬픔이다. 높은 곳에 올라 멀리 바라보고, 바람을 생각하고, 천지를 유류로 삼고, 그림자처럼 따라다니는 것은 외로운 슬픔이다. 초라하고, 고생을 다하며, 백발이 걱정되고, 몇 년도 안 되어, 이것은 서리가 내린 귀밑머리의 슬픔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국이 격동하여, 국민들이 생소하지 않고, 나라가 나라를 다치게 할 때, 어찌할 바를 몰라, 가국의 근심이다. 타향에서 떠돌아다니며, 병잔하고, 병으로 술을 마시고, 근심을 더해 원한을 불러일으키는 것이 바로 음주의 비애다. 이것들은 모두 슬프고 밉살스럽고, 끊임없이 자르고, 이치는 여전히 어지럽다. 슬픔, 특히 마음속의 맛이다.

시 전체를 보면, 풍경을 쓰든 서정을 쓰든 모두 서늘하다. 예나 지금이나 두보는 인생 경험, 가국영욕, 세상 침몰, 인심 득실에 대한 모든 책임, 얼마나 많은 슬픔과 증오, 얼마나 많은 고난과 고난을 짊어지고 있다. 그는 하늘을 받치고 있는 거인처럼 끝없는 슬픔을 짊어지고 있는데, 우리는 생명이 이렇게 무겁고 비장하다는 것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확장: 당대종 영태 원년 (765 년), 청두 지사, 주청두에서 엄무병을 앓았다. 두보는 청두에서 의지를 잃고 배를 타고 여주로 갔다. 당시 안사의 혼란은 이미 평정되었지만, 토번과 회부제는 종종 국경을 침범하고, 지방 분리주의 세력 투쟁이 심화되고, 정세는 결코 태평하지 않았다. 767 년 음력 9 월 초 9, 56 세의 두보는 혼자서 장강의 가장자리에 있는 산에 올랐다. 급증하는 장강수에 직면하여 시인은 감개무량하여 명편' 높이 오르다' 를 적었다.

이 시는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명대 호응린은 이렇게 논평했다. "이 장 56 언은 해저 산호와 같이 얇고 움직이기 어렵고, 깊고 헤아릴 수 없지만, 모두 적나라하고 힘이 있다. 과거에는 고대인도 미래도 학문도 없었다. 이것은 고대와 현대의 7 언법 중 첫 번째여야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