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공자의 정보와 명언

공자의 정보와 명언

공자

자성, 구멍을 씨, 명구, 자중니. 춘추시대 노국읍창평향 (이 곡부시 남신진) 사람. 집에서 2 등을 하다. 우리나라 고대의 위대한 문학가, 사상가, 정치가, 교육자, 사회활동가, 고대 문헌 정리가, 유교 학파의 창시자. 전설에 따르면 "시", "책", "의식", "음악", "주역", "춘추" 를 만들었다. 그는 평생 전파, 수료, 해혹에 종사하여 중국인에게' 지성선사, 만세사표' 라고 칭송받았다. 후세 사람들은 공자의 언행 어록을 기록하여' 논어' 로 만들었다. 천도관에서 공자는 천명귀신의 존재를 부인하지 않지만, 또 그에 대해 회의적인 태도를 가지고' 귀신을 공경하고 멀리 떨어져 있다' 고 주장했다. 공자와 맹자는 "공맹자" 라고 부르고, 공자는 "지성", "소왕" 으로, 증자는 종성이라고 불린다. 맹자는' 아성' 이다. 그의 언행은 그의 학생에 의해 창조대작 논어로 쓰여졌다. 그는 또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문화 유명 인사이다. 유교 학파의 창시자입니다. < P > 명언 < P > 인생태도 < P > 는 화를 내며 음식을 잊고, 기쁨은 근심을 잊고, 노령이 다가올지 모른다. < P > 밥이 소홀하고, 물을 마시고, 구부려 베개를 베고, 음악도 그 속에 있다. < P > 불의하고 부유하고 비싸서 나에게는 뜬구름 같다.

현자이, 돌아와! 음식 한 광주리, 술 한 바가지, 뒷골목에서 사람들은 그 걱정을 참을 수 없다. 돌아도 즐거움을 바꾸지 않는다. 현자이, 돌아 가라!

shizhi 도로, 그리고 악 음식 을 부끄러워, 또한 회의 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부와 귀비는 사람이 원하는 것이다. 그 도리에 어긋나지 않고, 얻은 곳도 없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가난과 비천함은 인간의 악이다. 그 길로 가지 않으면 가지 않을 것이다.

부유하고 구할 수 있습니다. zhibian 의 선비에도 불구하고, 저도 그렇게 합니다. 구할 수 없다면, 나의 좋은 것에서.

먼 곳에서 온 친구가 있는데, 즐겁지 않습니까? 사리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위태로운 운명을 볼 수 있다. < P > 자신을 공경하고 ... 자신을 안인으로 고치고 ... 자신을 안민으로 고치다. < P > 는 6 척의 고독을 위탁할 수 있고, 백리의 생명을 보낼 수 있으며, 대절에 임하고 빼앗을 수 없다. < P > 지서인, 생명을 구하기 위해 인인을 해치는 것은 없고, 몸을 죽이고 인인을 이루는 것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군은 병으로 세상을 떠나 이름을 밝히지 않았다.

부다도 질이 곧고 정의롭다. 말을 살피고 눈치를 살피며, 다음 사람을 고려하다.

군자는 교만하지 않고 소인은 교만하고 태연하지 않다. < P > 군자는 쉽게 말하기 쉽지만, (기쁘게) 하는 것은 도리에 어긋나고, (기쁘게) 말하지 않는다.

군자의 벼슬도 그 뜻을 행한다.

아들은 생산이라고 한다. "군자의 길은 사연 () 이다. 그 행자도 공손하고, 그 일에도 존경하며, 그 양민도 은혜를 얻고, 그 민도 의롭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군자는 화목하고 다르고 소인은 함께 화목하지 않다. < P > 군자는 다투지 않고 군림하며 당을 하지 않는다. < P > 군자는 주유하고, 소인은 비교하지 않고 소홀하다. < P >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은 늘 척척척한다. < P > 인자는 걱정하지 않고, 아는 자는 미혹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이익을 놓고 행하니 원망이 많다.

인심을 구하고 인심을 얻었는데, 무슨 원망이냐.

품질승문은 야생이고 문승질은 역사다. 문질빈빈, 그리고 군자. < P > 군자는 음식을 도모하지 않고. 군자는 근심하고 가난하지 않다.

프랑스어 단어, 할 수 없습니까? 비싼 것으로 바꾸다.

("등급" 을 들고 가는 것) 과 비교하면 말이 안 됩니까? 비싸다고 해석하다. 말을 하고 해석하지 않아 고치지 않고, 내 마지막은 어찌 되었는가. (공자, 논어, 논어, 지혜명언)

선을 보면 못지않고, 부실을 보면 탕을 탐구하는 것과 같다. < P > 군자는 현인을 존경하고 대중을 용인하며, 가선과 자긍심은 할 수 없다.

선비 와 임신 생활, 선비 에 수행 하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사람 격언

은 예의를 배우지 않고 설 수 없다. < P >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급히 남에게 적용하다.

자신이 세우려고 하고, 자신이 달성하고 싶어하는 달인.

자신을 후하고 남에게 박하게 굴면 멀리 원망한다.

현시 치 얀 참조, 현하지 않고 내성을 참조하십시오. < P > 세 사람은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하고, 그 선한 자를 택하고, 그 선하지 않은 자를 택하고, 고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우리 일 삼성: 사람 됨됨이가 도모하고 불충실한가? 친구와 사귀어 편지를 쓰니? 전해 줄까?

거주지공, 집사경, 다른 사람과 충성하다. < P > 군자는 존경하고 잃지 않고, 남들과 공손하고 예의 바르며, 온 세상 모든 형제도 충실하고, 충실하며, 베네딕도 존경하며, 비록 예맥의 나라임에도 불구하고, 행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말은 충실하지 않고, 행은 경건하지 않다. 비록 주에서, 라인은 거의 자이지 않느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라인은 이미 부끄러움이 있어 사방에서, 군명을 모욕하지 않고, 선비라고 할 수 있다. 공자가 말했다. "5 자를 할 수 있는 사람은 천하에서 인자하다." 실례합니다. 고 말했다: "크리스틴, 너비, 편지, 민, 혜택. 공손함은 모욕하지 않고, 넓으면 대중을 얻고, 믿는 사람은 제멋대로 하고, 민이는 공을 세우고, 혜는 사람을 만들기에 충분하다. "

군자는 의리를 질적으로 생각하고, 예의는 행동으로 행하고, 손자는 그것을 내놓고, 편지는 성사한다. 군자야!

과도하고 고치지 않는 것은 과도하다는 것이다!

지나치면 서둘러 고치려 한다.

화를 내지 마라.

3 군은 멋있을 수도 있고, 필부도 뜻을 빼앗을 수 없다!

사람은 선견지명이 없고, 반드시 가까운 근심이 있을 것이다.

속도 없음, 작은 이익 없음. 속도를 원한다 면, 도달 하지 않습니다; 작은 이익을 보면 큰일은 안 된다.

사부님은 홍의를 금할 수 없고, 임중 멀리 갈 수 없다. 자비 는 자신의 책임, 또는 무거운 평화 를 생각하지 않는다? 죽은 후 자신, 아니 멀리 평화? < P > 집행덕은 홍하지 않고, 믿음은 위독하지 않다. 어찌 있을 수 있는가, 어찌 죽을 수 있는가.

친구와 사귀면 편지가 온다. 글로 친구를 사귀고, 친구로 인을 돕다.

수익자 3 명, 손해자 3 명. 친구가 곧고, 양해하고, 친구가 많이 듣고, 이득이 있다. 친구가 제공 됩니다, 친절 하 고 부드러운, 친구가 손실 됩니다.

군자는 말보다 무뚝뚝하고 민첩하다. < P > 군자는 배불리 먹을 것도 없고, 안식처도 없고, 일에 민감하고 말에 신중을 기하면, 도리에 맞고 정얀 () 이라고 할 수 있는데, 학문도 이미 배웠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교묘한 언변이 난덕하다.

교묘한 말로 색채를 만들고, 신선하고 인자하다.

방금, 의리, 나무, 나근인.

덕이 있는 사람은 반드시 말을 키우고, 말이 있는 사람은 덕을 키울 필요가 없다.

그 말을 듣고 그 행을 보다.

군은 말로 사람을 들어 올리지 않고, 사람을 폐언하지 않는다.

고대인들은 말을 할 수 없고, 수치스럽게 아첨하는 것도 잡을 수 없다. < P > 군자의 이름은 반드시 말할 수 있고, 말은 반드시 실행할 수 있고, 군자는 그 말에 군자가 있고, 군웅할 것이 없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말을 하지 않고, 사람을 잃는다. 말과 관련해서는 안 되고, 실언해서는 안 된다. 아는 자는 사람을 잃지 않고, 말을 잃지 않는다.

말이 미달되지 않은 것은 조울함이고, 말은 말할 것도 없고, 말은 말할 것도 없고, 색깔도 없고, 빛도 없다고 말하는 것은 눈감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좋은 사람은 배우기가 어렵고, 그 은폐도 어리석다. 배울 수 있는지 여부를 잘 알고, 그 쉼터 도 스윙; 좋은 편지는 배우기 어렵고, 그 은폐도 도둑이다.

똑바로 배우기가 어렵고, 그 덮개도 꼬였다. 좋은 용인 나쁜 학습, 그 쉼터 도 혼란; 금방 배우기 어렵고, 그 은폐도 미쳤다. < P > 공손하고 무례하면 노동을 하고, 신중하고 무례하면 무례하고, 용감하고 무례하면 어지럽고, 곧고 무례하면 꼬인다.

사군, 그 일을 존중하고 나서 먹는다.

예의 용도와 비싸다.

이익을 놓고 행하니 원망이 많다. 공자론 학습 < P > 은 그것을 알고 있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이다. < P > 모르는 작가가 있고, 나는 없는 것도 없다.

많이 듣고, 그 선을 택한 자; 많이 보고 안다. < P > 성칙은 내가 할 수 없고, 나는 지칠 줄 모르고 가르치는 것도 지칠 줄 모른다. < P > 공부는 미처 하지 못하더라도, 여전히 잃을 것을 두려워한다.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는 할 수 없는 것을 묻고, 과부에게 많이 물어본다. 만약 없다면, 실상은 허황되고, 범하면 학교를 그만두지 않는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시에 흥이 나서 예의에 서다. 즐거움이 되다.

는 도에 뜻을 두고 덕에 따라 인자에 따라 예능을 유람한다.

화를 내지 않고, 화를 내지 않고, 화를 내지 않는다.

한 귀퉁이가 삼각반하지 않으면 더 이상 안 된다. < P > 아는 사람은 좋은 사람보다 못하지만, 좋은 사람은 즐거운 사람보다 못하다.

나는 하루 종일 먹지 않고, 밤새 잠을 자지 않고, 생각하고, 무익하고, 배우는 것이 낫다.

배우면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배우지 않으면 위태롭다.

모든 악, 연 을 관찰 할 것이다; 뭇사람이 좋으니, 반드시 얀 (Yan) 을 살피겠다.

배우고 익히면 역시 평화?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 P > 일은 그가 죽은 것을 알고, 달은 그 능력을 잊지 않고, 배우기를 배우기도 한다고 할 수 있다.

시를 배우지 않고 할 말이 없다. < P > 시, 흥할 수 있고, 볼 수 있고, 군할 수 있고, 원망할 수 있다.

가까운 일 아버지, 먼 일 6 월; 새와 짐승과 초목의 이름에 대해 많이 알고 있다.

사람은 변하지 않고 무의사가 될 수 없다.

강의가 있다.

자체 번들 유 이상, 나는 아무것도 가르치지 않았다.

정치 격언

정치인도 있고, 아들도 정으로 잘 생겼는데, 누가 감히 바르지 않겠는가? 모든 헛된 직선 잘못 을 들어, 다음 민복; 헛된 모든 직립 을 들어, 사람들은 만족하지 않습니다.

아들은 정연 () 을 위해 살인을 사용합니까? 자식은 선을 원하고 백성은 선하다. < P > 군자의 덕풍, 소인의 덕초, 잔디의 바람, 반드시 연의.

씨는 여름을 찾지 않고, 이순신은 중국을 어지럽히지 않고, 포로는 동맹을 하지 않고, 병사는 강요하지 않는다.

도는 정으로, 일제히 형벌로, 인민은 면면하고 파렴치하다. 도를 덕으로 하고, 함께 예의를 지키며, 부끄러움과 격식을 가지고 있다.

좋은 선물, 사람들은 감히 존경하지 않는다. 좋은 의로움, 민모는 감히 불복한다: 좋은 편지, 민모는 정을 쓰지 않는다.

주의 종료, 멀리 쫓아, 민덕은 두터운 남자로 돌아간다.

가르치지 않고 죽이는 것은 학대라고 한다. 소위 폭력으로 간주하지 않는다. 느린 순서 는 도둑 의 원인; 유유와 사람, 출납원의 인색함은 유유사이다.

는 정이덕을 위해, 예를 들면 북진처럼, 그 자리에 거하고 뭇별 * * * *.

군웅 정립, 정치에 무엇이 있는가? 정인처럼 몸을 바로잡을 수 없다.

도천승의 나라, 경사와 편지, 절용과 애인, 백성들이 시간을 보내게 하다.

문을 나서는 것은 대빈을 보는 것과 같고, 백성을 대제사로 모시는 것과 같다.

그 일을 잘 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용해야 한다. < P > 주거는 국가, 그 의사의 현자, 친구의 선인.

백성들이 족하다. 군은 어느 것이 부족한가? 백성들이 부족하니, 군은 어느 쪽이 족한가?

군자의 여행도 예의에 어긋난다.

적용, 두께 가져 가라. 일, 그 중 하나를 들어; 수렴하여 얇게 하다.

군은 혜에서 힘들지 않고, 수고하고 원망하지 않고, 욕심을 내지 않고, 태는 교만하지 않고, 위세는 맹렬하지 않다.

...... 국민의 이익으로 이익을 얻었기 때문에, 스도 이롭지 않고 힘들지 않습니까?

노고를 택했는데 누가 원망할까? 인심을 얻고 인심을 얻고자 하는데, 또 어떻게 탐낼 수 있단 말인가?

군자는 중과부도 없고, 크기도 없고, 감히 느리지도 않고, 스리랑카도 태연하지도 않고 교만하지도 않느냐? < P > 군자는 바로 그 옷차림을 하고, 그 모습을 존중하며, 마치 사람들이 보고 두려워하는 것처럼, 스불위 () 도 위세를 부리지 않고 맹렬하지 않은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자, 군자, 군자)

문무의 정치, 방책에 깔려 있다. 그 사람은 저축하고, 그 정행은; 그 사람이 죽으면 그 정치이자. ... 그래서 정재인이다. 6 월 사신은 예사로 한다. 신하 일은 군으로 충성한다.

자로가 왕에게 물었다. 날: "속이지 말고 범해라. \ "

그 몸은 바로, 명령을 내리지 않고 행한다. 그 몸은 바르지 않지만, 따르지 않는다.

인민전을 가르치지 않는 것은 포기하는 것이다.

아는 바와 같이, 인자는 지킬 수 없다. 얻은 것은 반드시 잃어버릴 것이다.

알고 있듯이, 자비는 그것을 지킬 수 있고, 부랑하게 방문하지 않으면 사람들은 존중하지 않는다.

그것을 알고, 자비 는 그것을 지킬 수 있습니다, ​​마을 Liyi, 행사 없이 이동, 또한 좋지 않다.

민경, 충심으로 설득하는 게 어때?

아들은 말했다: "임시 마을, 존경. 효자, 충성. 선을 들어 가르치면 안 된다. 권하다. "

먼저 유우사, 작은 잘못을 용서하고 현재를 들다.

집이 넓지 않고, 예의를 지키지 않고, 임상이 슬퍼하지 않는데, 내가 어찌 볼 수 있겠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