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마음속의 고통은 더 이상 사라지지 않고 작은 벽 안에 있는 것 같다. 해결책은 무엇입니까?

마음속의 고통은 더 이상 사라지지 않고 작은 벽 안에 있는 것 같다. 해결책은 무엇입니까?

내우외환은 전욱이 아니라 소장미에서, 지금 계손가가 무슨 추보좌를 하고 있는지, 먼 곳에서 온 사람은 굴복하지 않지만, 그 신하를 굴복시킬 수는 없다는 뜻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국가가 분열되었지만 안정과 단결을 유지할 수 없다. 대신, 그것은 홍콩에서 부상할 계획이다. 아마도 지손의 걱정은 노국이 아니라 노국 내부에 있는 것 같다. ""

나는 내우외환을 두려워하고, 빙빙 돌지 않고, 쇼강에도 있다. 제세장벌호' 는' 논어' 에서 뽑은 산문이다. 이 글은 공자와 의 대화를 기술하며, 노귀족 계씨가 전쟁을 일으키고 소국을 공격하려는 시도에 초점을 맞추고, 공자가 무력에 반대하는 관점을 분명히 표명했다.

원문:

기장벌.

진 전: 공자와 그의 제자

Zhu 와 싸울 계획입니다. 이란 () 은 계절도 () 공자 () 가 전쟁으로 유에 대처해야 한다고 말했다. 공자가 말했다. "제발! 무고하다는 게 너무 지나치지 않나요? 나의 남편, 전 국왕, 스스로 동양의 주인이라고 생각하고, 국가 분야에서도 국가의 대신이다. 왜 잘라요? 장 () 은 "지손 () 이 이렇게 할 것이고, 우리 둘 다 관료가 되기를 원하지 않을 것이다" 고 말했다. 。 "."

아들은 말했다: "제발! Zhou renyou 는 말했다: "Chen Li 는 열 것이고, 멈출 수 없다. 만약 네가 위험을 잡지 않고 도와주지 않는다면, 너는 어떻게 쓰겠니? 너 너무 과장이야. 호랑이의 죽음, 거북이의 옥이 서까래에 파괴되면 누구를 탓해야 합니까? 특히 이렇게 말합니다. "오늘날 남편은 견고하고 견고합니다. 이것은 가까운 비용입니다. 오늘은 취하지 않으면 후세 사람들에게 후환이 있다. " 공자가 말했다. "제발! 병든 군자는 자기가 원하는 것을 포기하고 할 것이다.

치우는 또한 국유집이 있는 사람은 과부로 인해 불평등을 당하거나 가난으로 인해 초조해하지 않는다고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가난도, 가난도, 평화도 없다. 만약 남편이 이렇다면, 그렇게 먼 사람이 받아들이려 하지 않는다면, 자습덕행이다. 자연에 순응하다. 오늘은 간청하기 때문에 나는 대가이지만, 먼 곳의 사람들은 받아들이려 하지 않아 나는 올 수 없다. 국가가 붕괴되고 있지만, 그것은 보호받을 수 없다: 그것은 국가 내에서 작전을 추구한다. 나는 내부의 불행을 두려워한다. 전욱이 아니라 쇼강 내부에 있다. ""

번역:

계손 가문은 전욱을 토벌할 것이다. 유연과 육기는 공자를 만나 "계손네는 전욱을 쳐야 한다" 고 말했다. 공자는 말했다: "특히! 아마 너는 책망을 받아야 할 것 같다. 그 주수, 전왕은 주수국군을 동몽산 제사의 책임자로 여겼고, 동몽산은 노국 제후국루 경내에 위치해 있었다. 왜 그것을 처벌해야 합니까? 클릭합니다

특히, "지손은 이렇게 하고 싶어, 우리 둘 다 하인이 되고 싶지 않아." 라고 말했다. 공자는 말했다: "특히! 주인은' 만약 네가 재능을 시전 할 수 있다면, 너는 그 직위를 맡아야 한다. 만약 네가 감당할 수 없다면, 너는 사직해야 한다. 만약 장님이 비틀거리며 넘어지려고 하지만 부축해 주지 않고, 떨면서 넘어지려고 하지만 부축해 주지 않는다면, 왜 그를 부축해 주는 사람을 사용해야 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게다가, 네가 말한 것이 틀렸다.

호랑이와 코뿔소는 새장에서 뛰쳐나왔고, 귀갑 (점술용) 과 옥기 (제사용) 는 상자로 파괴되었다. 이것은 누구의 잘못입니까? 특히, "지금은 성벽이 견고하고, 지손의 봉지 근처에 있다. 만약 우리가 지금 그것을 잡지 않는다면, 후손들은 분명히 걱정할 것이다. 공자는 말했다: "특히! 군자는 말을 하려 하지 않지만 핑계를 찾는 사람들을 싫어한다.

제후든 의사든, 재산이 많지 않다는 것을 걱정하는 것이 아니라 부의 분배가 고르지 않을까 걱정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사람이 너무 적다는 걱정은 하지 말고 내부 불안정만 걱정하세요. 부의 평균이 있다면 빈곤은 없다. 국내 평화 통일은 사람들로 하여금 덜 느끼게 하지 않을 것이다. 영토가 안전하다면 국가는 위험하지 않을 것이다. 네가 이렇게 하면, 먼 곳의 사람들은 굴복하지 않고, 인의예악의 정치를 배워서 그들을 끌어들이지 않을 것이다.

그들이 올 때, 우리는 반드시 그들을 위로해야 한다. 지금, 지손 일가 두 사람이 보좌하고, 멀리 있는 사람은 굴복하지 않지만, 그 신하를 굴복시킬 수는 없다. 국가가 분열되었지만 안정과 단결을 유지할 수 없다. 대신, 그것은 홍콩에서 부상할 계획이다. 아마도 지손의 걱정은 노국이 아니라 노국 내부에 있는 것 같다. ""

확장 데이터:

유언장 속의 비유는 공자의 관점을 절박하게 표현하고, 눈먼 도우미의 실직으로 비유하고, 노숙의 가신이며, 자신의 책임을 다하지 못했다.

공자는 줄곧 신하치국에 반대해 왔으며, 삼환에 대한 비난은' 논어' 에 기록되어 있다. 문장 (WHO) 는 공자가 노가의 장벌 일에 대한 세 단락의 평론을 주로 기록했다. 첫 번째 단락은 그가 노정 공격에 반대하는 이유를 설명했다.

첫째, 선왕은 동몽을 주인으로 여겼는데, 즉 노국에서 줄곧 정당한 정치적 지위를 가지고 있었다. 둘째, 국내, 즉 전욱의 지리적 위치는 이미 노국내에 있어 노국에 위협이 되지 않았다.

세 번째는 국가의 대신이다. 즉, 전욱은 줄곧 군신 관계를 유지해 왔기 때문에 공격할 이유가 없다. 공자의 말은 그가 예치국, 덕치국의 정치적 주장을 반영하고, 강제와 무력에 반대하는 것을 반영한다.

두 번째 단락에서 공자는 주인의 명언을 인용했다. 진립이 명단에 올라, 특히 비판과 육기가 책임을 떠넘기는 것을 멈출 수 없는 사람들이다. 세 번째 단락에서 공자는 자신의 정치적 관점을 정면으로 논술하였다.

관련자:

1, 계손인, 춘추전국시대, 루의 명문족입니다. 삼환의 우두머리로서 가문이 관직 위에 군림하며 루의 실권을 장악하고 있다.

삼환은 사람, 예, 삼촌, 사단 세 명이다. 이 가운데 계손의 조상 희우는 역사상 계승이라고 불린다.

2, 염구 (전 522-? 년), 자쯔우 (), 속칭' 유란', 존칭' 염자', 노국 (현재 산둥 성 허택시 기현) 사람. 주문왕 열 번째 아들 염계재의 후손. 춘추 말기 저명한 학자 공자 제자. 공자는 72 현인 중의 하나이다. 유가에 희생되다.

정치 사무로 유명하다. 다재다능하고, 특히 재테크에 능하며, 일찍이 기가의 대신을 맡았었다. 지난 484 년, 좌씨는 제군의 침입에 저항했고, 일마가 앞장서서 보병으로 창 돌격 전술로 이겼다. 그는 또한 계강자에게 망명 14 년 공자를 환영하라고 권할 기회를 얻었다.

공자는 그가 전부를 개혁하고 부를 축적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고 엄하게 비판했다. 염구는 공자가 가장 득의양양한 학생 중의 하나이다. 공자의 지도 아래 그는 점차 인에게 가까이 다가갔고, 성품도 점차 호전되었다.

3. 종추 (542 ~ 480), 글자, 호루, 한족, 춘추말기 노국변 (오늘 산둥 평읍현 종촌) 사람

그는 공자의 유명한 제자로 공자 10 철 중 하나로 공자보다 9 살 어려 제자 중 공자를 위해 봉사하는 시간이 가장 긴 사람이다. 그도' 24 효' 에서 친음의 주역이다. 종순진함, 담력, 재능, 공자를 비판할 용기가 있다.

공자는 그를 잘 알고 그에 대한 평가가 높다. 그는 "천 배나 되는 나라가 치료할 수 있다" 는 신하들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하며 "악담에 귀를 기울이지 않는다" 고 말했다.

그는 결단력 있고, 약속을 지키며, 사업심이 있다. 일찍이 위부의의사, 희씨 가복으로 공자의' 삼도 강하' 에서 가장 중요한 협력자 중 한 명이었다. 나중에, 박사는 집에서 건설되어 죽임을 당하고 내란 중에 살해되었다.

4. 공자 (기원전 55 1 년 9 월 28 일-기원전 479 년 4 월 28 일 +0 1 년) 는 명산중니에서 태어났고, 본적은 송대 이리리 (오늘 하남 하읍), 노국갈읍에서 태어났다

공자는 중국 고대의 유명한 사상가이자 교육자이다. 그는 사강학의 풍조를 개척하여 유학의 창시자이다. 공자는 고대에' 하늘의 성인',' 하늘의 목탁' 으로 여겨져 당시 사회에서 가장 박학한 학자 중 한 명이었다.

이후 통치자들은 공자 성자, 지성의 사단, 왕이 지성의 사단, 세대를 스승으로 추앙받았다. 그의 유학사상은 중국과 세계에 큰 영향을 미치고 공자는' 세계 10 대 문화 유명 인사' 의 1 위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