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영화' 돌고래만' 소개

영화' 돌고래만' 소개

일본과 가산현은 너무 작은 어촌으로 풍경이 아름답지만 일년 내내 비인간적인 광경을 보이고 있다. 매년 수만 마리의 돌고래가 이 해역을 통과하지만, 그들의 여정은 너무 갑작스럽다 ...

연도: 2009 년

지역: 미국

유형: 다큐멘터리 | 모험 | 생각을 자극하는 | 감상 | 분노 | 불안

감독: 루이 시호이우스

주연: 맨디 레이 크루셰크 | 커크 클라크 | 이사벨 루카스

느낌:

유화 같은 아름다운 풍경, 밤의 그림자, 홍해의 끝없는 슬픔, 돌고래의 달콤하고 찬란한 웃음은 모두 돌이킬 수 없다. 모두가 이것에 대해 슬퍼할 것이다.

세계화 시대, 지구촌, 경제 뒤의 물이 얼마나 깊은지 아무도 모른다. 이 세상의 번화함 뒤에는 깊은 냉막, 풍요 뒤에는 인간성의 어둠이 있다. 아름다운 사랑의 이화가 언론에 전시된 거울 화수월, 현대인들을 매혹시키는 거짓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 영화를 보고 나니 한 마디도 할 수 없었지만 피곤해서 깊은 잠을 잤다.

영화를 보는 전 과정에서 나는 울지 않았다. Word 문서를 열고 영화 평론을 쓰는 순간 눈물이 물처럼 흘러내렸다.

풍경이 수려한 아름다운 만은 헤아릴 수 없는 도살장으로 변했다. 세속적인 욕망도 없고, 온정이 없고, 기계만 있고, 너무 무섭다. 영화가 막바지에 다다랐을 때의 학살에 직면했을 때, 피 묻은 조각들이 넘쳐나고, 매년 2 만 3 천 명의 생명이 사라지고, 밝은 악몽이 피투성이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그들의 시신이 춥기 전에 이미 각종 고래 고기라는 꼬리표, 슈퍼마켓, 식탁, 심지어 초중고 식당까지 붙였다 ...

스스로 문명을 자랑하는 현대인이 어떻게 존귀한 처우를 키울 수 있단 말인가? 오늘 자연에 더해진 것은 언젠가 인류 자체로 돌아갈 것이다.

1 초 전만 해도 돌고래를 잡기 위해 변호하던 일본 포경협회 회장이 릭이 돌고래를 몰래 죽이는 영상을 보았을 때, 그는 "언제 어디서 찍은 거야?" 라고 물었다.

아이고, 올해 유행하는 명언들처럼 "당신은 어느 부서입니까?" " "당신은 당을 위해 말하는 것입니까, 아니면 국민을 위해 말하는 것입니까? 클릭합니다 ......

진실 뒤에 각종 힘의 게임, 그들은 이용할 수 있는 첨단 기술을 다 써 버리고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있다. 35 년 동안 릭과 그의 팀은 조금씩 진실에 접근하여 무지한 사람들을 조금씩 깨우고 생명의 힘과 사랑을 자신에게 돌려주려고 노력했다. KLOC-0/956 미나마타병의 발발, 심지어 중국의 멜라민 사건까지 자연재해와 인화는 모두 인위적이다.

"IWC 는 쓸모없는 조직이지만 유엔에서 인정한 유일한 조직이다." "국가가 잘하는 것은 대화, 미소, 악수다."

오늘 코펜하겐 회의에서 기후대회는 정치적 대립으로 변했고, 각국의 정치세력이 번갈아 가며, 인류는 자연 앞에서 소위 지혜라고 부르는 것을 자랑했다. 얼마나 시끄럽고 우습다.

영화는 "정부나 기관이 어떤 중대한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고 믿고 싶지 않다" 고 말했다. 모든 사회 변화는 국민의 열정에서 비롯된다. ...

피비린내 나는 돌고래만.

이것은 일본인의 치욕이 아니다.

이것은 전 아시아, 전 인류의 수치이다.

어쩌면 우리는' 인간성을 보고 세상을 바꿀 수 없다', 어쩌면 우리는 재력과 기술을 가질 수 없을지도 모르지만, 언젠가는 우리가 생태와 생명의 존엄성을 위해 뭔가를 해야 할 때, 확고한 이상주의자의 마음이 중요하다.

영화의 결말. 릭, 도살 진실을 기록한 화면을 등에 업고 말쑥한 국제포경협회 대표 앞에 서서 도쿄 거리에서 붐비고 있지만 점점 더 냉막 있는 세상에서 그의 견지와 이상, 그의 집착, 그의 집념으로 대지를 감동시켰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

나는 그 잔혹한 세부 사항들을 회상하고 소개하고 싶지 않다. 인류 전체에 대한 그런 천지개벽의 혐오감은 한순간 나를 삼켜버렸고, 피비린내 나는 장면은 나로 하여금 악몽을 꾸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영화 촬영 각도와 서사 기술에 대한 어떠한 해독도 나도 지금 매우 어렵다. 영화와 무관한 말을 덧붙이다.

1. 올해는 난징 대학살 72 주년이다.

이상주의도 없고, 애국주의도 없고, 사랑과 생명의 존엄성에 대한 견지도 없다. 우리의 오늘 생활은 실현할 수 있는 것이 아무것도 없다.

2. 언급할 수 없는 물건 20 주년.

은퇴한 백발 교사가 병석에서 갑자기 나에게 이 말을 했다. 87 회는 내가 데리고 온 학생 중 가장 기개가 있고 가장 우수하다. 그들은 너보다 사회적 책임감이 더 강해서 감히 말한다. 중국은 감히 말하는 사람이 필요하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그는 또 침묵을 지켰고, 말했지만,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모두 떠났다.

정부, 권력, 돈과 거리를 두다.

이 거리는 우리가 마음의 평화를 얻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올해 이후,

올해 이후에는 돌고래 공연을 다시 보러 가지 않을 것이다.

돌고래의 미소는 자연의 가장 큰 사기이며, 항상 행복한 환상을 만들어 낸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돌고래 미소 뒤의 절망을 볼 때, 모든 환호가 돌고래의 예민한 청각에 대한 고통이라는 것을 알게 되면, 해저 세계에서는 가슴을 찢는 잔혹함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올해부터 저와 제 주변의 모든 사람들이 간단한 삶을 살 수 있기를 바랍니다. 주요 언론 선전, 이데올로기 침투, 견유주의, 포퓰리즘의 소비 문화에서 생활하는 데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지만 ...

올해부터 자신의 이상을 견지하고 NGO 와 시민의 힘을 보고 경신하지 말고 맹종하지 마라.

어느 날 세상은 더 좋아질 것이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돌고래만은 일본과 가산현 태지촌에서 발생했다. 매년 수만 마리의 돌고래가 이주철에 인간에게 쫓겨난다. 대부분 현지 어민들에 의해 비밀리에 살해됐고, 살아남은 소수의 사람들은 고가로 팔려 세계 각지의 아쿠아리움으로 보내졌다. 우리 대부분은 수족관에 있는 돌고래의' 미소' 에 속았다. 사실, 그들은 행복하지 않습니다.

애완동물을 키운 적이 없는 저같은 사람들에게도' 돌고래만' 의 살상력은 이전의 예상을 훨씬 뛰어넘었다. (그 자리에서 돌고래 공연을 다시는 해양관에 가지 않겠다고 맹세했다.) 그래서 동물 보호자나 평소 애완동물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이 다큐멘터리가 얼마나 충격적일지 상상하기 어렵다.

하지만 강하고 선명한 영상작품은 종종 그 규모에 비례하는 논란을 불러일으킨다. 예를 들면 조량의 방문, 진위준의 요청/나와 마이클? 무어의 모든 작품도 마찬가지다. 돌고래에 대한 환경 다큐멘터리-지지의 목소리가 의문의 목소리를 크게 압도했지만, 몇 안 되는 몇 가지 중요한 문제가 우리 각자에게 반성하기에 충분했다. 이 영화의' 주인공' 이 사랑하는 돌고래이기 때문에 우리의 동정양해를 불러일으켰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도살장에 닭, 오리, 돼지, 소, 양이 가득하다면, 우리는 같은 강한 분노와 분개 후에 취할 수 있는 행동을 할 수 있을까?

그러나 이것은 돌고래만이 원하는 효과를 얻었다는 또 다른 시각이다. 적어도 사람들은 먹이사슬, 식품공업, 환경보호 행위로 가려진 역설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했고, 따라서 자신의 행동이 적절한지 아닌지를 생각하기 시작했다. 사실 코펜하겐 회의가 나생문의 안개 속에서 막을 내렸을 때, 탄소 감축이 어렵고 인구와 오염이 계속 발발했을 때,' 해커제국' 의 가상요원 스미스가 한 말은 점점 더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인간은 해충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반면, 같은 장르의 다큐멘터리는' 무시할 수 없는 진실' 과 같이 돌고래만 앞에서는 자료가 섬세하고 논리가 치밀하지만 너무 진부하고 엄숙하고 부드럽고 힘이 없어 보인다. 후자가 옹호하는 이념이 과학적으로도 얼마나 위대하든, 대민족과 민족이 고래를 죽이는 것이 전통적인 애도이든 간에, 이 다큐멘터리는 다큐멘터리의 고전적인 패러다임으로 등재되기에 충분하고 선동적이다. 교재에 넣어 잘 연구할 수 있다. 다큐멘터리로서, 그것은 어떻게 많은 우수한 영화의 교묘한 서사를 초월할 수 있는가.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영화는 처음부터 첩보전 영화 수법으로' 금지지 사영지로 몰래 잠입한다' 는 큰 서스펜스를 형성했다. 한편으로는 신속하게 관중의 흥미를 불러일으켰고, 다른 한편으로는 영화의 서사적 주선을 구성하였다. 이 이야기의 주선은 처음부터 끝까지 전형적인 할리우드 방식으로 완성되었다. 장면이 많고 리듬이 빠르다. 일본 현지 정부와 어민들의 강한 저항으로 갈등이 두드러졌다. 다른 단서를 풀어도 이 주선으로 돌아오기만 하면 관중들의 시선은 영원히 옮겨지지 않을 것이다.

돌고래만' 은 전통적인 몽타주 수법을 극치에 적용하는 작품으로 주인공 릭의 전설적인 이야기와 인생 선택, IWC (국제포경위위원회) 의 안팎 투쟁, 일본 포경 전통과 정치경제이익의 게임, 정부, 과학자, 어부들이 서로 지원하고 속이는 거짓말, 과학적 관점에서 돌고래 고기 위험의 식용 가치를 보고 분석하는 것이다 그리고 와카산현 태지촌만에서 세계 곳곳으로 흘러가는' 돌고래 사슬' ... 한 시간 반 동안 관객들이 직면한 정보의 양은 놀라울 정도로 끊임없이 몽타주 전환 사이에 돌고래만에 대한 고투가 뚜렷하게 분석돼 완전한 영상세계를 만들었다.

돌고래만의 모든 단서에는 영화인들의 큰 열정과 성의가 담겨 있다. 꽉 차고 어디에나 있는 감정 때문에 영화의 마지막 15-20 분 동안 한자리에 모여 가장 강한 감정의 소리를 들려줄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사실 영화 속 사람들이 해야 할 임무, 즉 돌고래가 도살된 장면을 촬영하는 것은 5 분밖에 되지 않았지만, 앞의 모든 정보와 정서를 더하면 5 분이면 가슴이 찢어지고 답답함을 느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화명언) 무거운 전시회가 끝난 후 영화의 결말은 마침 관객들에게 LCD 디스플레이를 가슴에 걸고 묵묵히 IWC 회의장을 왔다갔다하는 등 일부 관객들이 보고 자발적으로 박수를 쳤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릭은 이 다큐멘터리의 숨겨진 단서이며, 그의 인생 전설은 돌고래만의 영혼이다. 성공한 돌고래 조련사로서, 그는 65,438+00 년 동안 세계 수족관을 휩쓸었던 돌고래 쇼를 만들고 또 35 년 동안 그것을 파괴했다고 말했다. 그의 이런 망양보견의 유턴 각성은 영화 속 모든 사람들이 그를 따라 태지촌의 신비한 만으로 가는 동력이자 본 영화에 반영된 인간성의 빛이다. 릭의 일생은 한 판' 돌고래만' 포스터에 "인간은 돌고래의 가장 큰 위협이자 유일한 희망이다" 는 호소력을 입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