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책임과 관련된 문어문
책임과 관련된 문어문
--라오 츠츠 "도덕경" 제 63 장
성도, 모든 것이 표류하고, 무위로 다스리고, 말썽을 일으키지 않고, 주견이 없기 때문에 모든 것을 포괄하고, 허무맹랑하다.
작은 눈으로 큰 것을 보고, 보기 드문 것이 많기 때문에 만사대길, 원한이 있어도 덕으로 원한을 갚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어려운 일을 해결하려면 가장 간단한 것부터 시작하여 큰일을 하고 미세한 부분부터 시작해야 한다.
그러므로 진정한 성인은 자만심이 아니라 큰일을 이룰 수 있다.
신중하고 조심하며 쉽게 약속하지 않기 때문에 성실을 고수할 수 있다. 일을 너무 간단하게 생각하는 사람은 종종 실패에 빠져 어려움을 겪는다. 그는 성인처럼 모든 일을 어려운 일로 여기고 열심히 집행하지만, 진정한 어려움은 나타나지 않는다.
2. 고문에 포함된 성어 1 은 가을 새와 짐승에게 새로 자란 가는 털을 볼 수 있을 정도로 눈이 밝다는 뜻이다. 눈빛이 예민하고 관찰이 세심하다는 것을 묘사하다. 심복은 "동애": "어린 시절을 회상하고, 날을 볼 수 있고, 가을을 꿰뚫어 볼 수 있다." 는 "맹자" 에서 유래한 것인가요? 혜량 왕상: "가을의 끝을 볼 수 있을 정도로 밝습니다. "2. 마음이 편안하다: 기쁨과 만족의 모습을 묘사한다. 어린애 같은 재미: "그 중 한가롭게 거닐고, 마음이 편안하다. "3. 괴물: 크고 육중한 것, 강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약한 것을 가리킨다. 동애: "갑자기 요괴가 생기고, 산을 뽑고 나무를 쓰러뜨리고 ... 구이저우 당나귀:" 호랑이가 보면 요괴인데 ... "4. 배운 것을 복습하면 새로운 인식이 생길 것이다. 역사적 경험을 되돌아보고 현재를 더 잘 이해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것은 열 가지 규칙에서 유래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고 스승이 될 수 있다." 5. 현숙한 사람을 보면, 기발한 생각이 그와 마찬가지로, 그가 배우기를 좋아한다고 묘사한다. 열 가지 규칙 에서: "현사치, 자기 반성 을 참조하십시오. 클릭합니다 6. 좋은 것 선택: 좋은 방향을 선택합니다. 비유적 책임은 중대하며, 장기적인 분투가 필요하다. 열 가지 원칙: "선비는 자강불식하고, 임중 나아가야 한다." 8.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필요 없거나 받아들이고 싶지 않은 것은 남에게 강요하지 마라. 열 가지 규칙 에서: "자공 질문": "누가 한 마디, 평생 할 수 있습니까? 공자가 말했다: "나는 너를 용서한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 9. 눈에 선하다: 하나 내 앞에 분명하게 나타났다. 푸송령' 산성': "중간에 건물이 있다면, 당이 있다면, 방이 있다면, 내 마음속에는 억만이 있다. "10. 새옹지마, 비복: 나쁜 것도 좋은 일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인교) 1 1 에서 왔습니다. 막막함: 일이 복잡하기 때문에 진실을 보기 어려워요. "목란시" 에서: "수컷 토끼 발 혼란, 암컷 토끼 눈 흐리게; 토끼 두 마리가 땅 위를 걸을 때, 앤은 내가 수컷인지 암컷인지 분간할 수 있을까? "12. 오하 아몬: 지식이 부족한 사람을 비유한다. 손권 설득 (사마광' 자제인' 에서 선택): "이제야, 오 안 돼! "삼국 역사를 보면. 무직. 13. 인상 깊음: 밝은 눈으로 다른 사람을 보고, 다른 사람이 진보했다는 것을 설명하고, 더 이상 오래된 눈으로 볼 수 없다. 손권설득: "휴학 3 일, 많이 대하라 ..." 14. 과보의 태양에 대한 추구: 은유가 큰 결심이나 제멋대로이다. 해외 북방 고전 자랑) 15 에서 왔습니다. 세외도원: 외부의 방해를 받지 않는 이상적인 장소나 세상과 단절된 판타지 세계를 가리킨다. 그것은 도금원명이 쓴' 도화원기' 에서 유래했다. 16. 갑자기 명랑하다: 좁고 어두운 곳에서 갑자기 넓고 밝아지는 것을 묘사하고, 갑자기 이해하고 깨닫는 것을 묘사한다. 그것은 복숭아화원에서 기원했다. 갑자기 명랑하다. "17. 자신을 즐겨라: 편안하고 즐겁고 자랑스럽다. 복숭아화원기': "노란 털이 늘어져 스스로 즐거워한다." 18. 아무도 신경 쓰지 않는다: 아무도 묻지 않고 소외되었다. 도화원기': "(유자기) 들었어, 기뻐. 나중에 비유적으로 말하거나 문장 쓰는 것은 진흙과 물을 끌지 않고, 외생 가지를 가리지 않는 것을 비유한다. 그것은 북송에서 기원했다. 주돈이의' 정련' 은 "밖이 곧고, 엎드리지 않고, 향도 멀고, 원숙하고, 원나식물을 멀리서 보면 우습지 않다" 고 말했다. "20. 산중수잡함: 산이 겹치고 물이 흐른다. 아름다운 풍경을 묘사하다. 송 () 육유 () 에서 유래한' 산시 () 마을 유람': "산중수 () 는 의심할 길이 없고, 류암화명 () 은 또 다른 마을이다. "2 1 .. 곤경에 희망이나 전기가 나타났다. "산시촌 유람" 에서 유래했다. "산중수복에는 길이 없고, 류암화명은 또 다른 마을이다. "22. 너무 많이 구하지 말고 공부만 하세요. 현재는 대부분 대략적인 상황을 이해하는 데만 만족하며, 심층적인 이해는 하지 않는다. 도연명' 오류선생전' 에서 유래했다. "책을 잘 읽고, 잘 읽지 않는다. 한 가지 일을 알 때마다 즐겁게 밥을 먹는 것을 잊었다. "23. 희비 이합은 생활 속의 각종 경험, 만남, 감정을 가리킨다. 그것은 북송에서 기원했다. 스시 \ "달 때? ":"사람은 희로애락이 있고, 달에는 음청원결핍이 있는데, 이 일은 옛일이 다 어렵다. 24. 정치적 조화: 법령. 국가의 부강과 인민 안전의 광경을 묘사하다. 북송 왕조 때 범중엄은 "악양루기" 를 썼다. "이듬해, 정화, 폐흥을 즐겼다. "25. 버려진 많은 사업이 다시 건립될 것이다. ""악양루기 ":"이듬해, 정치적 조화, 폐흥을 즐겼다. "바람에 술을 보니 마음이 후련하다." 27.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다: 다른 계획이 있거나 다른 의도가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그것은 북송에서 기원했다. 구양수는 "취정서": "취기가 술도 아니고 산천에도 있다." 28. 야생 메기: 야생동물 고기 및 야생 야채를 나타냅니다. 그것은' 취정' 에서 유래한 것이다: ... 모임에서 술을 마시는 시끌벅적한 장면을 묘사하다. "취옹정기" 에서 유래한 것입니다. "잔치의 즐거움, 비단비죽입니다. 사수 중에서 플레이어가 이기고, 앉아서 떠들어대는 사람들은 모두 기뻐한다. " 백조의 야망은 원대한 포부에 대한 은유이다. 그것은 진섭 가문에서 기원했다. "진섭은 감탄하며 말했다. 제비는 백조의 야망을 안다! ''' 3 1. 집착하고 날카롭게: 견고한 갑옷을 입고 날카로운 무기를 들고 중무장하여 전투에 투입되는 것을 묘사하다. 집에서 유래: "장군지는 예예, 벌벌 무도, 진 ..." "피" 와 "입고". 32. 자기 비하: 나는 어떤 근거도 없이 자신을 경멸한다. 제갈량의 모델: "망망자가 박박하고, 잘못된 뜻을 인용하고, 충언의 길을 막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비서에 대한 처벌과 보상은 그에게 보수를 지불하는 것이 적당하다 ... "34. 초당 관리: 진실한 재삼 초청을 비유한다. "사표": "선제는 신하에게 호의를 품지 않고, 헛되이 자신을 억울하게 억울하게 하고, 초당에서 신하를 돌보며 ..." 35. 도적으로 도움을 받고, 도적으로 도움을 받지 않는다. 만약 그가 도덕에 부합한다면, 대다수 사람들의 지지와 도움을 받을 것이다.
3. 아래의 문어문을 읽고 다음 문제를 완성한다: 13. C 14 입니다. A 15 입니다. D 16 입니다. (1) 존도 스님은 강밀과 친분이 깊어 강밀에 따라 현아로 갔다. 작은 실수 때문에 현 교도소로 보내져 굶어 죽었다.
(5 점) (2) 장미는 출신이 비천한 선비로 귀족 같은 사람과 등급을 다투지 못한다. 그러나 그는 재능이 있어 중책을 맡길 수 있고, 그를 승진시켜 인사부를 장악할 수 있다.
(5 점) 13 분석. 시험 문제 분석: 혜원 연말에는 여야가 왕건평 수정을 선호한다. 키미 하나님 자칭 매듭, 패배, cangwu 왕 폐기물 후 재난을 피하기 위해, 일 은 여전히 의심, 키미 는 왕조 를 제공 하기 위해 헌신, 장관 zuocheng 이 공식 을 이끌었다.
시험 지점의 위치를 정하고 글의 문장을 이해하다. 능력 수준은 b 를 이해하는 것이다.
답안 기교는 네 가지 옵션 중 서로 다른 정지점의 옳고 그름을 파악한 다음, 배제법에 근거하여 답을 얻어낸다. 이를 잘 하려면 문어문 단문의 기본 원칙을 파악해야 한다. ① 전문을 통독하고 단어, 단어, 문장 사이의 관계를 자세히 이해해야 한다.
(2) 먼저 쉬운 후에 어렵다면, 먼저 문장을 끊고, 점차 범위를 좁혀서, 문장이 전부 끊어질 때까지. 내용에 주의하고 휴식 후 문장의 의미와 문장 내용에 따라 다시 한 번 확인하세요.
"원휘 끝" 은 연호이다. 그리고 멈춘다. "왕건평경태에 속한다" 는 뜻은 완전하며, AD 는 포함되어 있지 않다. "여전히 의문이 있다", B. 14 제외. 시험 문제 분석: 해브라운은 부임하는 것을 가리킨다.
시험 지점을 정하고 문학 문화 상식을 기억하다. 능력 수준은 A 등이다.
관건은 상식을 아는 것이다. 시험을 준비할 때는 인물 호칭, 작품 명명, 고대 관직과 과거, 지리 상식과 종법 풍습, 의류와 기물, 고대 음악, 역대 형법 등 전통문화에서 관련 지식의 축적에 주의해야 한다.
특히 과거, 관직, 풍습, 건축, 전적의 다섯 가지 방면에 관한 상식은 자주 정리하고 기억해야 한다. "갈색" 은 사람의 옷이다. "자신의 추종자들이 갈색 옷을 입게 하기 위해서이다." ("염파열전", "연상열전").
"탈갈색" 은 서민의 옷을 벗고 벼슬을 하는 것이다. "갈색 방출" 과 동의어입니다.
15. 시험문제 분석 텍스트의 정보는 시험 지점의 위치에 따라 필터링됩니다.
능력 수준은 C 이며, 이런 문제는 일반적으로 객관식 질문으로 조사되고, 원래 순서에 따라 순서대로 옵션을 분석하고 총결한다. 그 중 하나는 은폐성과 미혹성을 가지고 있으며, 대체로 정확한 전제하에 원래의 시간, 장소, 인물, 사건과 일치하지 않는 내용과 문자를 설정하는 경우가 많다.
문제를 풀 때는 자세히 따져 보고, 자세히 비교해야 한다. 이런 선정된 팔다리의 잘못된 유형은 정보 착오, 문자 곡해, 인과적 부과 (또는 인과반전), 무중생, 시비설문 정보 역전으로 나눌 수 있다.
수험생은 문제를 풀 때, 문제를 자세히 고찰하고, 본문에 근거하여 뜻을 해석하고, 정확하게 분석해야 한다. 문중 미이 왕 장우가 물었다:' 지존미병, 동궁미재. \ "당신은 지금 무엇을 하고 싶습니까? 클릭합니다 , 세조 알려진, 징크루 장군, 진북장사, 남동해 현.
이 편지가 발송되기 전에, 나는 여정이 전후주죄를 건의하고, 사신 한 통을 주었다. "장미는 이간질로 사형당했다. 16. 시험 문제 분석: 키워드: 세 곳, 각각' 폭',' 리',' Xi', 각각 1 점으로 번역하고 2 점으로 번역합니다. 성실',' 우정',' 약속 만남' 세 곳, 각각 1 점으로 번역하고 2 점으로 번역합니다.
시험 지점은 번역 텍스트의 문장을 찾습니다. 능력 수준은 b 를 이해하는 것이다.
문어문 문장을 정확하게 번역하는 작은 기교: ① 어경에서 문장을 이해하다. 어떤 문장이든, 도장을 끊고 의리를 취해서는 안 되며, 작가의 기본 관점과 감정 경향에 주의해야 한다.
"단어는 단어를 빼놓을 수 없고, 단어는 문장을 빼놓을 수 없고, 문장은 글을 빼놓을 수 없다" 고 해야 한다. ② 품사 활용, 차용사 활용 등 문어 현상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이러한 문어 현상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파악하는 것은 문어 문장을 번역하는 전제 조건이다.
(3) 한 문장의 어려운 부분에 대해서는 일률적으로 소홀히 하거나 번역하는 것이 아니라 앞뒤를 유도하고 자세히 이해해야 한다. ④ 배운 것을 동원하는 데 능숙해야하며, 유사점과 차이점을 비교 구별해야합니다.
특히 다의와 고대 문화 지식의 축적은 우리가 문어어휘의 문장에서 구체적인 용법과 의미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된다. 장미는 제양고시에서 태어났다.
그의 할아버지는 송나라의 유명한 연해 현과 청관이다. 그의 아버지 이름은 혜, 상서와 오현 지사, 태초 황제에 의해 살해되었다.
강밀도 황제를 위해 그릇을 만드는 관청에 수감되어 있다. 즉, 그 장소는 효무제가 수도를 평정하기 전까지는 나오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옷을 벗고, 벼슬을 하고, 조정에서 섬기고, 스스로 군대에 입대하여, 호수를 명하여 감당할 수 있게 하였다.
송명제 유가가 남예주를 위해 도사를 할 때, 장미는 최선을 다해 그를 위해 봉사했고, 유하에 의해 심복으로 여겨졌다. 유 () 가 황제 () 였을 때, 장미 () 는 기마 () 로 군대에 입대했다.
장밀은 상서 지원랑으로 돌아서서 얼마 지나지 않아 또 유성으로 이주하여 신하와 함께 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태사 4 년, 강하 왕 15 처녀 사망, 19 세, 성인식 미행.
예관이 성인 상례에 따라 상복을 입으라고 제의하자 왕들은 크게 탄복했다. 좌성 손보도:' 예기' 에는 여자 성년식 15 세가 있는데, 정주는 이 나이가 이미 시집갈 수 있는 사람을 가리킨다고 말했다.
결혼을 허용하지 않는 사람은 스무 살이 되어야 성년이 된다. 셰치는 19 세 사망은 여전히 경미한 사망으로 여겨져야 한다고 말했다.
예관은 경전에서 벗어나 장례식에는 근거가 없다.
의사, 종종 공식 속죄를 피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관직을 맡습니다. 강미는 그 죄로 50 몽둥이를 벌받아 100 일 임금을 공제했다. 장밀도 "손부씨는 명확하게 구별하지 않고 잘못된 논점에 동조하고 관련 예를 인용하여 그의 책임을 추궁해야 한다" 고 명쾌하게 말했다.
손부도 공식 속죄를 피하기 위해 처벌을 받아야 한다. 황제는 이렇게 썼습니다. "네."
장미는 왕의 우승사, 장사의 민간사, 호남의 사무를 냈다. 통치는 무미건조하고 비열한 것이다.
스님은 도사를 따라 강미와 친분이 깊어 어디든 따라간다. 작은 실수로, 그들은 카운티 교도소로 보내 그를 굶어 죽게 했다. 스님은 도사를 따라 법복을 뜯어먹고 굶어 죽었다. 장미는 관련 관원에 의해 탄핵되어 상경하였다.
명나라 황제 붕괴, 사면, 형벌 면제. 관랑, 우군 장군으로 삼다.
마오율 남여주 () 시, 장미 () 는 읍도독 (), 광릉현 () 으로 북조 () 를 유격장군으로 삼았다. 본성은 저속하지만, 기풍을 잘 따른다.
혜원 말년에 여야는 모두 왕건평 소정에 관심이 있었고, 장미는 더욱 총애를 받았다. 스와 징 징 입 패배, 강미 는 연루 재앙 을 피할 수 있습니다. 창오왕이 폐위된 후 인심은 여전히 망설이며 귀위하려 하지 않았다.
우환과 책임에 대하여 오양수, 오대사가전.
오! 대락대락의 이치는 천명이라 불리지만, 설마 인지상정이 아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원래 장종이 세상을 이긴 이유는 세상을 잃은 사람보다 낫다. 세상 사람들은 왕이 결국 세 개의 화살을 줄 것이라고 말하면서 그에게 말했다. "양아, 나는 그를 미워한다. 왕자, 내가 대표하는 거란, 나는 형제 야; 모두가 다시 금, 리앙 에 갔다. 나는 이 세 가지가 싫다. 너의 이 세 개의 화살로, 너는 영원히 너의 아버지의 야망을 잊지 못할 것이다! " 장종은 신전에 숨어 있다. 나중에 군대 를 사용할 때, 그 화살, 충전 모집, 부정적인 개척, 개선 및 반환 에 대한 작은 감독 사원 을 보냈다. 연의 아버지와 아들 그룹, 편지 liangjunchen 왕, 태묘 에 들어갔다, 다시 왕 에게 가서 그가 성공했다고 말했다. 그는 정신이 충만하여 강대하게 형용할 수 있다! 그리고 적 이 파괴 되었습니다, 세계가 설정, 여자 밤 외침, 혼란 은 네 해야한다, 군인 zeiqian 흩어져 보고, 군주 xianggu 는 어디로 가야할지 모른다. 욕설이 내 머리를 부러뜨리고 우는 것은 얼마나 나쁜가! 얻기도 힘들고 잃기도 쉬운가요? 성패를 억누르는 흔적은 모두 다른 사람에게서 온 것인가? 「책」은 "결손이 가득하고 겸손하다" 고 알려 줍니다 근심과 노고가 흥국할 수 있고, 한가하면 몸을 잊을 수 있다는 것은 자연스러운 것이다. 그래서 팡 qisheng 또한 세계 영웅, 그것에 대항 할 수 없습니다; 그 쇠퇴, 수십 명의 배우가 함락되고, 나라가 망하고, 천하를 자랑스럽게 웃는다. 남편의 불행은 종종 많이 쌓이고, 지혜와 용기는 물에 빠져 외로운 사람이다!
태종 십사를 훈계하다
위정 \ "충고태종 십사 \" 원문 (\ "구당서 열전 \" 볼륨 71 \ "열전 제 21 위정 \" 에서 발췌)
나무를 구하는 어른들을 듣고, 나는 그들의 뿌리를 공고히 할 것이다. 멀리 흐르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그 샘을 파야 한다. 국가 안보를 고려하는 사람은 그의 도의를 쌓을 것이다. 근원은 깊지 않고, 흐름은 멀다. 뿌리가 굳지 않고 나무의 길이를 구하다. 덕은 두껍지 않고, 나라는 안전하다. 나는 비록 어리석고 불가능하다는 것도 알지만, 시황은 현명하다. 사람은 가장 중요한 신기여야 하고, 넓은 지역에 거주하며, 안사위태로움을 생각하지 않고, 사치와 검소한 사용을 끊고, 뿌리와 나무를 벌목하고, 원천을 막고 유류하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백명의 원수는 천지의 명을 받들고, 초선한 자는 복잡하며, 결국 완고한 자는 적다. 쉽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까? 만약 네가 너의 걱정을 감추었다면, 너는 전심전력으로 그들을 대할 것이다. 만약 네가 성공한다면, 너는 교만에 빠지게 될 것이다. 전심전력의 오악은 유기적인 전체이고, 자랑스러운 것은 골육으로 연결되어 있다. 동아는 엄한 형벌인 줄 알고 화가 나서 무너지려고 했지만, 결국 무자비하게 면직되어 공손하고 불복했다. 원한은 위대하지 않지만, 사람은 경외받을 것이다. 배를 실어 배를 뒤집는 것은 신중해야 한다.
만약 당신이 진정으로 보고 갈망할 수 있다면, 당신은 만족으로 퇴출할 것을 생각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만약 당신이 일을 할 수 있다면, 당신은 다른 사람을 도울 것을 생각할 것입니다. 높은 위험을 생각하면 겸손과 자기 목축을 생각하게 된다. 범람을 두려워하면 강호를 떠올릴 것이다. 음악 시디를 타고 여행하면 드라이브 세 개가 생각납니다. 태만함을 걱정한다면, 신중하고, 마지막을 존중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당신이 악을 두려워한다면, 당신은 겸손과 악에 대한 존중을 생각할 것입니다. 만약 네가 고마움을 느낀다면, 너는 어떤 우스꽝스러운 이유도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문무술로 아치를 드리우고 다스리다. 왜 백사부가 아니라 고심하고 사색하는가?
5. 책임에 관한 고문 한 편을 찾아라 ~ ~ ~ 짧음 ~ ~ 채의번역, 글자미안, 오현인. 재약속과 책임, 그리고 충성. 친구가 보낸 것은 천 원이지 상품권이 아니다. 죽으면 죽는다. 채조의 아들이 와서 돌아오자 깜짝 놀라 말했다. "이봐! 그렇지 않다면, 누가 딸에게 증빙증 없이 보낸 적이 있습니까? 우리 아버지는 나에게 한 번도 말을 해 본 적이 없다. " 카이 샤오 (Cai Xiao) 는 "티켓은 마음 속에 있고 종이에 없다. 그리고 웽 은 나를 알고, 그래서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그것은 갑작스러운 죽음으로 인한 것이다.
번역
오현에는 채림이라는 사람이 있는데, 글자는 점잖고 점잖다. 그는 약속과 책임을 중시하고 친구 사이의 우정을 중시한다. 한 친구가 그에게 은화 천 냥을 남겼는데, 아무런 증거도 남기지 않았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의 친구가 죽었다. 채면우는 친구의 아들에게 전화를 걸어 그에게 은화 이천냥을 돌려주고 싶었다. 그의 친구의 아들은 놀라서 받아들이기를 거절하며 말했다. "오, 여보! 그런 일은 없다. 천 냥의 은을 남기고 서거를 세우지 않는 사람이 어디 있겠는가? 그리고 우리 아버지는 나에게 결코 말하지 않았다. 클릭합니다 카이 미안 (Cai mian) 은 웃으며 말했다: "단어는 내 마음 속에 있고 종이에 없다. 너의 아버지는 나를 지기로 여기기 때문에 너에게 말하지 않을 것이다. " 마지막으로 채미안-친구는 차 한 대로 은화 이백 냥을 실어 그에게 돌려주었다.
6. 책임 개념에 관한 고시 몇 곡을 써서 설명을 덧붙인다. 1. 남자는 왜 오갈고리를 가져가지 않고 관산에 50 주를 받습니까?
당대의 이하에서 나온 《남원》입니다. 장병들은 왜 날카로운 오갈고리를 가지고 황하남북으로 분할된 관산 50 주를 수복하러 갔을까? 2, 황사는 금갑백전을 입고, 누란을 깨뜨리지 않고 돌려주지 않는다.
당대의 왕창령의' 군군' 에서 나왔다. 황사만리 () 에서는 잦은 전투가 변변 장병들의 갑옷을 닳았지만, 그들의 포부는 불후의 것이다. 침입한 적을 물리치지 않으면 그들은 결코 고향으로 돌아가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3, 훈족 에 드래곤 드라이브, Xianbei 왼쪽. 사생취의 의리, 평생 핑안! 삼국 시대 조식이 쓴 《백마》에서 나왔다.
대군을 데리고 적의 소굴로 직진하여 흉노를 평평하게 한 후 스승으로 돌아가 선비를 휩쓸고 적군을 쫓아냈다. 전장의 칼빛 검그림자에 직면하여, 나는 지금까지 평화와 위험을 마음에 두지 않았다.
4. 야심찬 배고픔과 호랑이 고기, 흉노의 피에 대한 갈망에 대해 웃으며 이야기하다. 머리부터 남겨두고, 낡은 산과 강을 치우고, 푸른 하늘에 오르다.
송대 악비' 만강홍' 에서 나왔다. 대의는 몹시 미워하고, 굶으며 적의 고기를 먹고, 웃으며 적을 경멸하며, 적의 피를 마시기를 갈망한다.
나는 처음부터 낡은 강산을 완전히 수복한 다음 상경으로 돌아가 황제에게 희소식을 알릴 것이다. 5. 무위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없고 맛도 없다.
크기가 얼마인지 급하면 된다. 나라가 쉽지는 않은데, 그 정자보다 크기 때문이다.
천하가 어렵다면, 반드시 쉬워진다. 천하의 큰일은 반드시 세부 사항에서 해야 한다. 그러므로 성인은 결국 위대하지 않기 때문에 그는 위대해질 수 있다.
가볍게 약속한 남편은 신용을 잃는다. 얼마나 쉽고 어려운가. (서양속담, 믿음속담) 성인이 준 것이기 때문에 결국 어려움이 없다.
춘추시대 노자의' 도덕경' 에서 나왔다. 성도, 모든 것이 표류하고, 무위로 다스리고, 말썽을 일으키지 않고, 주견이 없고, 모든 것을 포장하고, 무미건조하다.
작은 눈으로 큰 것을 보고, 보기 드문 것이 많기 때문에 만사대길, 원한이 있어도 덕으로 원한을 갚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어려운 일을 해결하려면 가장 간단한 것부터 시작하여 큰일을 하고 미세한 부분부터 시작해야 한다.
그러므로 진정한 성인은 자만심이 아니라 큰일을 이룰 수 있다. 신중하고 조심하며 쉽게 약속하지 않기 때문에 그 성실성을 고수할 수 있다.
일을 너무 간단하게 생각하는 사람은 종종 실패에 빠져 어려움을 겪는다. 그는 성인처럼 모든 일을 어려운 일로 여기고 열심히 집행하지만, 진정한 어려움은 나타나지 않는다.
7. 우환과 책임에 대하여 구양수' 오대관전 고문' 서열에 대하여, 아아! 대락대락의 이치는 천명이라 불리지만, 설마 인지상정이 아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원래 장종이 세상을 얻은 이유는 세상을 잃은 사람보다 낫다.
세상 사람들은 왕이 결국 세 개의 화살을 줄 것이라고 말하면서 그에게 말했다. "양아, 나는 그를 미워한다. 왕자, 내가 대표하는 거란, 나는 형제 야; 모두가 다시 금, 리앙 에 갔다. 나는 이 세 가지가 싫다.
너의 이 세 개의 화살로, 너는 영원히 너의 아버지의 야망을 잊지 못할 것이다! \ "zhuangzong 사원 에 숨겨져 있습니다. 나중에 군대 를 사용할 때, 그 화살, 충전 모집, 부정적인 개척, 개선 및 반환 에 대한 작은 감독 사원 을 보냈다.
연의 아버지와 아들 그룹, 편지 liangjunchen 왕, 태묘 에 들어갔다, 다시 왕 에게 가서 그가 성공했다고 말했다. 그는 정신이 충만하여 강대하게 형용할 수 있다! 그리고 적 이 파괴 되었습니다, 세계가 설정, 여자 밤 외침, 혼란 은 네 해야한다, 군인 zeiqian 흩어져 보고, 군주 xianggu 는 어디로 가야할지 모른다. 욕설이 내 머리를 부러뜨리고 우는 것은 얼마나 나쁜가! 얻기도 힘들고 잃기도 쉬운가요? 성패를 억누르는 흔적은 모두 다른 사람에게서 온 것인가? 「책」은 "결손이 가득하고 겸손하다" 고 알려 줍니다
근심과 노고가 흥국할 수 있고, 한가하면 몸을 잊을 수 있다는 것은 자연스러운 것이다. 그래서 팡 qisheng 또한 세계 영웅, 그것에 대항 할 수 없습니다; 그 쇠퇴, 수십 명의 배우가 함락되고, 나라가 망하고, 천하를 자랑스럽게 웃는다.
남편의 불행은 종종 많이 쌓이고, 지혜와 용기는 물에 빠져 외로운 사람이다! 위정 \ "당태종 십사 \" 원문 (\ "구당서 열전 \" 제 71 권 제 21 기 위징에서 발췌) 은 나무를 구하는 어른들이 뿌리를 굳힐 것이라고 들었다. 멀리 흐르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그 샘을 파야 한다. 국가 안보를 고려하는 사람은 그의 도의를 쌓을 것이다. 근원은 깊지 않고, 흐름은 멀다. 뿌리가 굳지 않고 나무의 길이를 구하다. 덕은 두껍지 않고, 나라는 안전하다. 나는 비록 어리석고 불가능하다는 것도 알지만, 시황은 현명하다. 사람은 가장 중요한 신기여야 하고, 넓은 지역에 거주하며, 안사위태로움을 생각하지 않고, 사치와 검소한 사용을 끊고, 뿌리와 나무를 벌목하고, 원천을 막고 유류하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백명의 원수는 천지의 명을 받들고, 초선한 자는 복잡하며, 결국 완고한 자는 적다. 쉽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까? 만약 네가 너의 걱정을 감추었다면, 너는 전심전력으로 그들을 대할 것이다. 만약 네가 성공한다면, 너는 교만에 빠지게 될 것이다. 전심전력의 오악은 유기적인 전체이고, 자랑스러운 것은 골육으로 연결되어 있다.
동아는 엄한 형벌인 줄 알고 화가 나서 무너지려 했지만, 결국 무자비하게 면직되어 공손하고 불복했다. 원한은 위대하지 않지만, 사람은 경외받을 것이다. 배를 실어 배를 뒤집는 것은 신중해야 한다.
만약 당신이 진정으로 보고 갈망할 수 있다면, 당신은 만족으로 퇴출할 것을 생각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만약 당신이 일을 할 수 있다면, 당신은 다른 사람을 도울 것을 생각할 것입니다. 높은 위험을 생각하면 겸손과 자기 목축을 생각하게 된다. 범람을 두려워하면 강호를 떠올릴 것이다. 음악 시디를 타고 여행하면 드라이브 세 개가 생각납니다. 태만함을 걱정한다면, 신중하고, 마지막을 존중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당신이 악을 두려워한다면, 당신은 겸손과 악에 대한 존중을 생각할 것입니다. 만약 네가 고마움을 느낀다면, 너는 어떤 우스꽝스러운 이유도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문무술로 아치를 드리우고 다스리다. 왜 백사부가 아니라 고심하고 사색하는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