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사마천 고전 영감어록.
사마천 고전 영감어록.
1, 왜 대야를 쓰고 하늘을 올려다볼 필요가 있습니까?
2. 백성은 음식을 하늘로 삼는다.
3. 모르는 사람은 친구로 여깁니다.
4. 자신이 누군지 모르고 친구를 대한다.
5, 득인 자는 창창, 사람을 잃은 자는 붕괴한다.
6, 복숭아와 매화, 자급 자족.
7. 믿고 의심하고 충직하여 비방을 받는다.
8. 어떤 왕자가 더 갖고 싶어합니까?
9. 군자는 덕이 있고 용모는 우둔하다.
10, 너무 많이 마셔서 즐거웠어요.
1 1, 도살됐지만 후회해!
12, 만약 네가 그를 모른다면, 너는 그의 친구가 아니다.
13, 배우기를 좋아하고, 생각을 가지고, 무슨 뜻인지 안다.
14, 인운운운운, 시신이 없다.
15, 오판이 움직이면 보름달이 손해를 볼 것이다.
16. 제비는 백조의 야망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17, 술이 매우 어지러워 매우 슬프다.
18, 추 3 가구, 진 필추!
19, 고 1 안전, 고 1 위험.
제비는 백조의 야망을 안다.
2 1, 항장무검, 피공을 뜻한다.
22. 덕에 의지하는 자는 창창, 힘에 의지하는 자는 망한다.
좋은 전사는 그의 잠재력에 의해 인도됩니다.
24. 학습은 공부보다 비싸고, 구도는 욕망보다 비싸다.
25. 천인을 연구할 즈음에 고금의 변화를 이해할 수 있다.
26. 권리 합칙권은 폐지된다.
27. 죽음은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다.
28. 권리 합칙권은 폐지된다.
29. 군자는 사람을 도구로 사용하고, 각자 소장을 취한다.
30. 천 명의 노노는 한 학자의 추앙보다 못하다.
3 1, 군자는 그 친구를 모르는 것보다 가난하지만, 그 친구를 믿는다.
32. 해마다 좋은 것보다는 벼슬하는 것이 낫다.
(33), 장막 운영, 수천 마일 떨어진 승리.
(34), 새, 좋은 활 숨기기; 교활한 토끼는 죽고, 앞개는 요리한다.
그 말은 함축적이고, 그 뜻은 깨끗하고, 그 행은 싸다.
(36), 관우 () 는 어디에도 없고, 루는 공덕을 받지 않는다.
37. 갈고리를 훔치는 자는 반드시 벌을 받고, 나라를 훔치는 자는 반드시 난처할 것이다. 부귀한 인의의 문은 존재한다.
38, 자비와 웨이, 이익과 편지, 자기 재배 제나라, 봉사 세계.
나는 종종 국가의 긴급성에 대해 생각한다.
40. 그의 말은 반드시 믿어야 하고, 그의 행동은 반드시 성과가 있어야 하며, 그의 약속은 반드시 성실해야 한다.
4 1, 일본인전: 즐거움을 얻지 말고 미워하지 마세요.
42. 충언은 귀에 거슬리지만, 좋은 약은 입에 쓰지만 병에 이롭다.
43. 지혜로운 사람은 먼저 싹트지 않고, 지혜로운 사람은 먼저 피하지 않는다.
법은 사람들을 인도하고 형벌은 강간을 금지합니다.
45,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거나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다.
46. 할 수 있는 것이 반드시 말할 필요는 없고, 말할 수 있는 것이 반드시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47. 용병을 잘 쓰는 자는 짧은 타격이 아니라 긴 타격으로 짧다.
(48), 듣기 싫은 사람은 총명하고, 내견적인 사람은 명명하고, 자승하는 사람은 강하다고 한다.
49. 선물은 아직 금지되지 않았고 법은 이미 뒤에 있다.
50. 부자는 돈을 주고, 어진 사람은 말을 한다.
5 1, 천하가 북적거리고, 모두 이익이 오고, 모두 이익이 된다.
52. 돈이 제일 좋고, 마지막 돈이 2 위, 돈이 더 있으면 3 위다.
53. 먼지 속에서 고금의 일체, 굴욕을 당하지 않는가?
54. 외모도 예뻐요. 진실해야 해요. 쓴말과 약, 감언이설과 병. 。
55, 그럼 뮤지션, 그렇게 거센 피, 정신과 우측을 통과한다.
(56), 여자는 미무악, 입궁의 질투: 어떤 수재가 거리낌 없이, 입조 의심 귀신이다.
57. 규율에 따라 행동하는 자는 영광스럽게 할 수 없고, 작은 수치를 범하는 자는 큰 공을 세울 수 없다.
58. 할 수 있는 일이 반드시 말하는 것은 아니다. 말을 할 줄 아는 사람이 반드시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59. 아무리 똑똑한 사람이라도 장모도 있고 실책도 있다. 바보도 똑똑한 사람에게 아이디어를 낼 수 있다.
60. 용기와 소심함, 강인함과 연약함, 판단, 무슨 이상한 점이 있는가.
6 1,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고, 죽음은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다.
62. 사물은 극도로 반대해야 하며, 시간이 지나면서 이동한다. 품질 문장, 결국 변경 됩니다.
63, 법령, 통치, 탁원 통치가 아니다.
64. 깃털을 쌓고 배를 가라앉히고, 뭉친 축이 가볍고, 모두의 금을 뽑고, 뼈를 쌓는다.
65. 날지 않으면 하늘로 날아오른다.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66. 천하가 와글와글하여 모두 이익이 된다. 세계의 모든 토양은 유익하다.
67. 슬픔은 슬픔보다 더 고통스럽고, 추함은 모욕보다 더 모욕적이며, 잣대는 거세보다 크다.
68. 태산은 흙을 허락하지 않으므로 커질 수 있다. 강과 바다는 세세한 흐름을 가리지 않으므로 깊을 수 있다.
69. 물고기는 물에서 태어나 물에서 죽는다. 식물은 흙에서 태어나고 흙에서 죽는다. 타오에서 태어나 타오에서 죽었다.
70, 사람들은 고유 한 죽음, 또는 태산보다 무거운, 또는 홍모보다 가벼운, 다른 사용.
7 1, 오늘 두 호랑이 * * * 싸움, 그 기세는 태어나지 않았다. 그래서, 이를 위해, 나는 먼저 국가를 긴급하게 가져간 다음 개인의 원한을 가져간다.
72. 슬림함은 지혜의 집, 사랑의 끝, 의리를 취하는 의미, 용감함을 부끄러워하는 것이다.
73. 일단 당신이 죽으면, 당신은 당신의 우정을 알게 될 것입니다. 가난과 부는 일종의 알려진 상태이다. 하나는 비싸고 하나는 싸다. 우정은 한 점을 볼 수 있다.
74. 극단에 이르자 이웃 나라들은 서로 마주했다. 닭견의 소리는 귀에 그치지 않고, 백성은 그 음식을 먹고, 옷은 그 아름다움을 누리고, 속사람은 그 안전을 누리며, 그 즐거움을 누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75. 그 뜻은 성공하거나 성공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그 의도는 더 자연스럽다. 그 뜻을 업신여기지 않고 후세에 이름을 남기다.
76. 그래서 심거가 간소하고, 신토가 떠나지 않는 사람들은 그들의 이기심을 싫어하고, 세계와 문채가 없다.
77, 순 은 좋아하지 않는다; 아쉬움과 달갑지 않다. 평화는 사치스럽지 않다. 위험을 두려워하지 마라. 가슴에 노발대발하는 것이 마치 평호자처럼 장군을 경배할 수 있다.
78. 제환공은 관중의 계략을 이용하여 경중권을 획득하고, 산해업을 중시하여 제후로 이름을 날렸다.
79, 장막 운영, 무형에서 승리; 자방은 그 일을 계획하고, 무공명용은 그림이 어렵고 쉬워서, 너무 정밀하다.
80. 태산은 흙을 허락하지 않으므로 커질 수 있다. 강 바다 는 미세 흐름 을 선택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깊이 할 수 있습니다; 국왕은 인기가 있을 뿐만 아니라, 그의 미덕을 이해할 수 있다.
8 1,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성사되고, 주전자는 침몰하고, 102 진관은 결국 추로 돌아간다. 노력하는 사람, 천도가 근근에 보답하는 사람, 그들은 용기를 맛보았다. 삼천여 갑은 오씨를 삼킬 수 있다.
82. 천시를 다 차지한 자는 시장의 야망이기도 하다. 공로를 보고 덕을 보는 자는 군자의 마음이 있다. 시장의 야망을 믿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군자의 마음으로 사람을 보아야 한다.
83,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거나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다. 인민의 이익을 위해 죽는 것은 태산보다 무겁다. 파시스트를 위해 목숨을 팔고, 인민을 착취하는 사람을 위해 목숨을 팔며, 홍모처럼 가볍다.
84. 농업이 나오지 못하면 식량이 부족하다. 일을 할 수 없다면, 물건이 부족하다. 휴업해서는 안 되고, 돈이 적다. 위험에서 벗어날 수 없고, 돈이 적지만, 산은 열리지 않는다. 이 네 사람은 인민의 의식주의 원천이다. 원래 큰 사면, 원래 작은 신선한, 부유 한, 부유 한, 부자와 가난한 방법 이 승리 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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