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부지런한 공부에 대한 명언은요?

부지런한 공부에 대한 명언은요?

어릴 때부터 상황이 어렵다는 걸 알았고, 중앙평원이 북쪽으로 산처럼 보였다. (루유)

옛날에는 바다에 물이 없었고 오산 외에는 구름도 없었습니다. (위안젠)

옛날 바다에는 오산 외에는 물이 없었고 구름도 없었다. (위안진)

긴장하지 않고 뻗는 것이 민병의 도이고, 뻗지 않고 쉬는 것이 민병의 길이다. ('의례서')

자신의 단점을 알면 반성할 수 있고, 어려움을 알면 자신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의례서)

나를 알고 적을 알면 백 번 싸워도 위험하지 않다. (손자병법)

아는 것이 힘이다. (베이컨)

당신이 아는 모든 것을 말하고, 당신이 아는 모든 것을 말하십시오. (수쉰)

이 문제는 구체적으로 처리해야 한다는 것만 알고 있어요. (루유)

길면 짧고 짧으면 길다. (루시춘추)

현명한 사람은 생각을 많이 하면 잃는 것이 있고, 바보는 생각을 많이 하면 얻는 것이 있다. (연자춘추)

말하는 사람은 죄가 없으나 듣는 사람은 경고를 받는다. (마오의 시 서문)

'양춘'이라는 노래는 부를 수 없을 만큼 소수만이 부를 수 있는 노래이다. ('후한서')

일은 노력으로 이루어지고, 낭비는 놀이로 이루어지며, 성공은 생각으로 이루어지며, 실패는 따라가는 것입니다. (한유)

계곡을 심는 것보다 1년 계획이 낫고, 나무를 심는 것보다 10년 계획이 낫고, 사람을 심는 것보다 10년 계획이 낫다. ('관우')

하루에 폭력이 일어나고 열흘에 추우면 누구도 살아남을 수 없습니다. ('맹자')

옷은 새것만큼 새것이고, 사람도 낡은것만큼 늙는다. (Yan Zi Chun Qiu)

구리를 거울로 삼으면 옷을 곧게 만들 수 있고, 고대를 거울로 삼으면 흥망을 알 수 있고, 사람을 거울로 삼으면 이익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손실. (손자오위안)

걱정과 노동은 나라를 젊게 하고, 여가는 죽음을 낳는다. (구양수)

다정한 모란에는 봄의 눈물이 담겨 있고, 힘없는 장미는 새벽 가지에 누워 있다. (진관)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 (후한서)

선한 사람과 함께 산다는 것은 난지의 방에 들어가서 오랫동안 악한 사람과 함께 살면 그 향기를 맡지 않는 것과 같습니다. 전복 가게에 들어가 오랫동안 듣지 못하는 것과 같습니다. (유향)

옥을 닦지 않으면 도구가 되지 못하고, 배우지 않으면 알지 못합니다. ('의례서')

범죄를 저지르고 싶다면 망설일 필요가 없습니다. (Zuo Zhuan)

수천 리 떨어진 곳을 보고 싶다면 더 높은 곳으로 가세요. (Wang Zhihuan)

서두르는 것은 낭비를 만들고, 작은 이득은 큰 일을 이룰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논어)

지식을 장식용으로 너무 많이 사용하는 것은 거짓이며, 전적으로 지식의 법칙에 따라 사물을 판단하는 것은 학자의 기이함입니다. ——베이컨

똑똑한 사람은 귀가 길고 혀가 짧습니다. ——플래그

반복은 배움의 어머니입니다. ——Di Cigen

오늘 배운 내용을 스스로에게 말할 수 없다면 잠자리에 들지 마세요. ——포트 리히텐슈타인

열심히 질문하는 사람은 다섯 가지 바보일 뿐이고, 질문하기를 부끄러워하는 사람은 평생 바보가 될 것이다. ——익명

공부의 세 가지 조건은 더 많은 관찰, 더 많은 고난, 더 많은 연구입니다. ——가필드

사람들은 매일 무언가를 배우고, 그들이 종종 배우는 것은 어제 배운 것이 틀렸다는 것을 발견하는 것입니다. ——B.V

내가 공부하려는 노력은 내 무지를 점점 더 깨닫게 되는 것 외에는 다른 어떤 유익도 얻지 못했습니다. ——데카르트

많은 것을 배우는 비결은 한꺼번에 너무 많은 것을 배우지 않는 것입니다. ——로크

배움은 매우 귀중한 것이며 어떤 소스에서든 그것을 흡수하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 아닙니다. ——Abu R. Faraz

배움은 노동이며, 아이디어가 가득한 노동입니다. —— Ushinsky

한가롭게 공부하는 것보다 한가롭게 공부하는 것이 낫지 않습니다. ——존 베이리스

교육받은 정신의 첫 번째 징후는 질문하는 능력입니다.

——플레하노프

세시가 봄이고,

낮이 아침이고,

젊은이들이 열심히 일하지 않는다 ,

사장님은 슬퍼

명언 읽기

·고대 한문 독서 명언 10가지

남자들이 읽을 때입니다. 3시에 불이 켜지고 5시에 닭이 켜집니다. 검은 머리는 공부를 일찍부터 잘 모르고, 백발은 늦게 공부한 것을 후회한다.

——옌진칭

본질적으로 미쳤다면 야망이 응축될 것이다. 그러므로 책벌레는 글을 잘 써야 하고, 미술에 미친 사람은 필히 글을 잘 써야 한다. 좋은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성공하지 못한 채 쇠퇴한 상태에 있는 사람들은 미친 것이 아니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이다.

——푸송링의 '아바오(A Bao)'

책은 바다만큼 풍부하고 백화점에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사람들의 에너지는 동시에 흡수될 수 없으며, 원하는 것만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학자들이 하나씩 찾아보기를 바랍니다.

——수시(Su Shi)의 "동포문집간략기"

본문을 읽을 때는 큰 부분으로 읽어야 하며, 정신을 차리고 근육과 뼈를 바로 세워야 한다 , 그리고 뒤에 칼이 있는 것처럼 졸지 마십시오. 문단을 관통하는 것이 필요하며, 처음을 치면 꼬리가 같아야 하고, 꼬리를 치면 머리가 시작이 되어야 한다. 책을 누르지 마십시오. 그러면 거기에 있을 것이고, 책을 덮고 잊어버리십시오.

——주희의 『주자어전집』

읽는 방법에는 마음, 눈, 입의 세 가지가 있다. 마음이 없으면 눈이 주의깊게 읽을 수 없고, 마음이 집중되지 않으면 결코 기억하지 못하고 오래 가지 못할 것입니다. 세 가지 도착 중에서 마음이 가장 시급한데, 마음이 도착하면 눈과 입이 상관하지 않겠습니까?

——Zhu Xi의 "훈련 및 학습 규정"

교육은 학식보다 더 가치 있습니다. … 열 가지를 알지만 땅에 닿지 않는 것이 한 가지를 알고 땅에 닿는 것보다 낫습니다.

——Dai Zhen의 "Dai Dongyuan 씨 연대기"

읽고 낭송하는 데 의존하는 것은 가장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정 반차오

전능한 사람은 정말 아무것도 할 수 없고, 모든 일에 전문가인 전문가는 정말 아무것도 전문가가 아니다...

—— ——Zou Taofen, "Taofen 전집"

공부를 강화하고 중심을 파악하며 잡다한 것보다 정확한 것을 선호하고, 너무 많은 것보다 전문적인 것을 선호합니다.

——저우언라이의 "저우언라이 선집"

독서는 "모래에서 금을 캐는" 광업과 같습니다.

——조술리

②서양 독서 명언 10가지

내가 이해하지 못하는 주제에 관한 책을 읽을 때 내가 사용하는 방법은 먼저 주제를 피상적으로 이해하고, 먼저 여러 페이지와 장을 훑어보고, 처음부터 다시 읽어 정교한 지식을 얻으세요. 책의 끝 부분을 읽으면서 그 유래를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이것이 제가 여러분에게 소개할 수 있는 유일한 올바른 방법입니다.

——Di Cigen: "변증법의 논리"

당신을 깊이 이끌 수 있는 것을 읽은 책에서 찾아내고, 다른 모든 것을 버린다는 뜻입니다. 그것은 마음에 과부하를 주어 당신을 요점에서 멀어지게 만듭니다.

——아인슈타인

“책은 인류의 연대기입니다. 인류가 대대로 쌓아온 수많은 풍부한 경험을 전수합니다.”

—— 칸예리

“책은 광활한 시간의 바다에 서 있는 등대이다.”

——Whipple

“책은 양육이다. 우리의 훌륭한 선생님은 필요하지 않다. 채찍과 몽둥이, 말이나 질책이 필요 없고 등록금을 받지 않으며 형식을 따르지 않습니다."

——Debury

"책은 인류의 진보입니다. ”

——고르키

“이상적인 책은 지혜의 열쇠이다”

——톨스토이

"훌륭한 책은 귀중한 우유이다" 뛰어난 인재를 양성하는 책입니다. 인류의 부로 보존되어 인류 삶의 발전에 이바지합니다."

——밀턴

"책은 삶의 촉진제입니다." /p>

——니클라에바

“책은 이 세대가 다음 세대에게 전하는 영적 유산입니다.”

——에르센

배우고 나면 자신의 부족함을 깨닫게 될 것이고, 가르치고 나면 어려움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자신의 단점을 알면 반성할 수 있고, 어려움을 알면 발전할 수 있습니다.

——공자(춘추시대 사상가이자 교육자)의 『예서』에서 인용. "학습 노트"

당신은 젊을 때 떠오르는 태양처럼 배우고 싶어하고, 강할 때는 배우기를 열망하고, 늙었을 때의 햇빛처럼, 당신은 촛불의 밝기처럼 배우고 싶어합니다.

——유향(서한 유학자, 작가)의 『석원』 인용

더 많이 보는 사람이 지식이 많고, 더 많이 듣는 사람은 현명한 사람은 조언을 거부하는 사람은 막히고, 자기 자신에게 헌신하는 사람은 고독합니다.

——환관이 『소금철론』에서 인용. '제안'

사람의 야망이 멀지 않고 마음이 결여되면 배움에 성공하지 못한다.

——장재(북송 철학자)가 『유교경전』에서 인용. "원리 중의 원리"

세상을 아는 것이 지식이고, 사람의 감정을 다스리는 것이 글이다.

——조설근(청나라 문필가), 『홍루의 꿈』 5장에서 인용

질문을 하는 것이 좋다. ...하기 싫고 그냥 무작정 물어보면 정답을 얻을 수 있다고 해도 큰 이익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지식"이라는 단어에서 "묻다"는 "배우다"라는 단어 아래에 배치됩니다.

——Xie Juezai(현대 혁명가)는 "Buhuoji"에서 인용했습니다.

배움의 기술은 조심스럽게 천천히 씹는 기술입니다. 먹는 것과 마찬가지로 잘 씹어 먹어야 소화가 잘 되고 인체에 이롭습니다.

——타오주는 '이상'에서 인용했다. 감정. 영적인 삶》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집중하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이 좋은 배움의 방법입니다.

——채상사(현대사가) '청년다이제스트' 1983년 11호에서 인용

학습에 있어서 우리는 기본 지식을 파악해야 합니다. 즉, 너무 목표를 세워서는 안 됩니다. 높고 기본적인 것을 무시합니다. 히말라야는 광활한 고원의 봉우리인 히말라야 위에 세워졌기 때문에 세계적으로 유명한 산이다. 마르기 쉬운 근원이 없는 물.

——서텔리(현대 교육자이자 혁명가)가 『서텔리 교육선집』에서 인용

외국어를 배우는 것은 만드는 것과 같다. 친구 친구 우리는 서로를 더 많이 알아갈수록, 매일 만나면 서로 매우 가까워질 것입니다.

——고시기가 1980년 12월 31일자 '해방군일보'에서 인용

공부할 때, 공부할 때 두 가지 나쁜 습관에 주의해야 하는데, 하나는 '영양실조'입니다. , 문학과 역사에 대한 확실한 기초가없고, 과학 이론에 대한 준비도없고, 직접적인 정보 수집도 없으면 나오는 것은 칙칙하고 얇거나 두 번째는 책 지식에 관한 것입니다. , 고대인이나 현대인이나 누구를 막론하고 깊이 있는 연구, 신중한 씹기, 독립적인 사고가 필요한 권위 있는 이론입니다. 피상적.

——마인추(현대학자, 교육자) 1981년 6월 22일 '베이징 석간뉴스'에서 인용

한걸음씩 나아가세요! 내가 택한 길은 단계별 길이다.

——화뤄갱(현대수학자) 1980년 6월 20일 '베이징저녁뉴스'에서 인용

국내외에서 고대와 현대의 교육자와 업적을 이룬 사람들 , 항상 매우 축적에주의하십시오. 지식은 기계에 의해 축적되고, 경험도 축적됩니다. 우리는 어떤 것도 지나가는 생각처럼 다루어서는 안 됩니다.

——덩타(현대 저널리스트이자 학자)가 1979년 2월 27일 "덩타를 기억하며"에서 인용

힘내서 열심히 공부해야 합니다. "수고"에는 세 가지 단어가 있습니다. 하나는 "다운", 하나는 "고통", 다른 하나는 "힘내세요"입니다.

——마오쩌둥이 '혁명의 촉진자가 되다'에서 인용

상황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으며, 자신의 생각을 새로운 상황에 적응하려면 배워야 합니다.

——마오쩌둥이 "중국공산당 전국선전작업회의 연설"에서 인용

공부를 강화하고 중심을 파악하며 오히려 세련된 것을 선호하라 전문화되기보다는 잡다한 것.

——주은래(현대 혁명가이자 정치가) "주은래 선집" 제1권에서 인용

손톱에는 두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하나는 "압착"하는 힘이고, 다른 하나는 "드릴링" 강도입니다. 우리의 연구에서 우리는 또한 이 "못" 정신을 장려하고 압착과 드릴링을 잘해야 합니다.

——레이펑(현대의 뛰어난 군인이자 열사), "레이펑일기"에서 인용

민첩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음 - 공자

우수한 노력과 근면은 노는 데서 생기고, 성공은 생각에서 나오고, 파멸은 따르는 데서 온다 - 한유

생각 없이 배우는 것은 쓸모가 없고, 생각 없이 배우지 않으면 위험하다 - 공자

잘 배우는 것보다 잘 아는 것이 낫다. 그러나 좋은 사람은 행복한 사람만 못하다. - 공자

세 사람이 함께 걸으면 나의 스승이 반드시 계시다.

좋은 사람을 골라 따르고, 좋지 않은 사람을 바꿔라 - 공자

시에서 시작해 예의를 확립하고 음악으로 성공했다 - 공자

What you 잘하지 마라 하고 싶으면 남에게 하지 말라 - 공자

천 권을 읽고 정신이 있는 것처럼 쓰라 - 두보

세 가지 길이 있다 읽는 것, 즉 마음으로 깨닫고, 눈으로 깨닫고, 입으로 깨닫는 것 —— 주희

인생을 짓는 것은 배움에 바탕을 두고, 배움은 읽기에 바탕을 두고 있다. 구양수

수천 권의 책을 읽고 수천 리를 여행하다 - 유이

검은 머리는 공부를 열심히 할 줄 모르지만 백발은 후회한다 늦게 공부 - Yan Zhenqing

책은 오랜 친구처럼 다정하고 아침과 황혼에 함께 모일 때마다 슬프고 행복합니다. - Yu Qian

책은 마치 약, 잘 읽어라 어리석음을 고칠 수 있다 - 유향

젊은이가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노인은 슬퍼할 것이다 - "한웨푸". "Long Song Xing"

잠시 기다리지 마십시오. 소년의 머리는 회색이고 하늘은 슬픔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 Yue Fei

세상, 세상의 모든 책을 읽기로 결심한 사람 - 소시

새가 높이 날고 싶으면 먼저 날개를 펄럭인다. 사람이 발전하려면 먼저 공부한다. - 리쿠찬

진정한 성격을 생각해서 결심하는 것이 좋고, 공부도 열심히 해야 한다 - 완원

무심하지 않으면 만들 수 없다 야망이 뚜렷하다. 평온함 없이는 아무것도 멀리 갈 수 없다 - 제갈량

작다고 악을 행하지 말고, 작다고 선을 행하지 말라 - 진수의 '삼국지'

당시 300편을 잘 읽어 보세요. 시를 짓지는 못하지만 낭송할 수는 있습니다. 손주의 '당시 삼백시 서문'

책을 쓰면 후회할 것입니다. 어려운 일이 일어나기 전까지는 모른다 - Lu You

Qu에게 물어보세요 당신이 그렇게 명확하다면 생수의 근원이 있을 것입니다 - Zhu Xi

오래된 책을 읽으세요 백 번 읽어도 질리지 않고 꼼꼼히 읽어보면 자신을 알 수 있을 것이다 - 소시

책벌레는 글을 잘 써야 한다 예술에 미친 사람은 실력이 있어야 한다 - 푸송링

백 번 읽으면 의미가 분명해진다 - "삼국지"

천 리 길도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 노자

길은 멀고 수련의 길은 멀다 위아래로 찾아보리라 - 굴원

훌륭한 기사 감상하고 의심을 분석하라 - 도원명

독서의 방법, 순서대로 진보하고, 잘 읽고, 신중하게 생각하라 - 주희

나의 삶은 한계가 있지만 나의 지식은 한계가 없다 - 장자

배움이 없으면 너는 재능을 키울 수 없고 야망이 없으면 아무것도 이룰 수 없습니다. 배움 - 제갈량

옥을 쪼지 않으면 쓸모없게 될 것입니다. 모른다 - "의례서"

1) 시간을 소중히 여기라고 조언하라

검은 머리는 일찍 공부할 줄 모르고, 백발은 공부한 것을 후회한다. 늦었다

어려서 배우기는 쉽지만 젊어서 늙기는 어려우며 모든 시간이 중요하다

모든 시간이 가치가 있다 1인치의 금은 있지만 돈을 사고 시간을 절약하기가 어렵습니다

젊은이가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노인이 슬퍼할 것입니다

(2). 정직하라

1. 야망이 강하지 않은 사람은 현명하지 못하고, 자신의 말을 믿지 않는 사람은 행동할 수 없습니다.

--전국시대 사상가 모자이(Mo Zhai)

2. 대내외 서신, 언행.

-전국시대 철학자이자 교육자 한비(Han Fei)

3. 선은 외부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며 이름도 헛되지 않습니다.

--전국시인 굴원

4. 진실은 진실함이 없이는 사람을 감동시킬 수 없다.

-전국철학자 장주

5. 사람이 약속을 어기면 그 사람의 명예는 망가진다.

-한나라 유학자 유향

6. 위선은 오래 갈 수 없고, 공허함은 오래 갈 수 없고, 썩은 나무는 깎을 수 없고, 사랑은 오래 갈 수 없다.

-한나라의 시 평론가 한잉

7. 편지로 누군가를 받아들이면 세상은 당신을 믿을 것입니다. 편지를 보내면 아내가 당신을 의심하게 될 것입니다.

--진나라의 은둔자 장권

8. 사람은 의리가 없으면 세상에 설 수 없다.

--송나라 철학자 쳉이(Cheng Yi)

9. 가상이 많은 것은 현실이 적은 것보다 나쁘다.

--송나라 철학자 진푸(Chen Fu)

10. 남을 진실하게 대하면 남에게도 이로움이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에게도 이롭다.

--송나라 학자 양견

11. 정직은 삶의 원동력이자 모든 가치의 기초입니다.

--드레이저(Dreiser), 영국 작가

12. 말로는 충실하고 행동으로는 존중하십시오.

--공자의 논어

13. 속이는 것은 일시적일 뿐이지만 정직은 장기적인 해결책입니다.

--영국 학자 존 레이

14. 인생은 거짓말로 찬란한 꽃을 피울 수 없습니다.

--독일 시인 하이네

15. 정직은 가장 감동적인 것입니다.

16. 밤이 낮을 따르고 그림자가 체형을 따르는 것처럼 자신에게 진실할 수 있으면 다른 사람에게도 진실할 수 있습니다.

--영국 극작가 셰익스피어

17. 정직함이 없이 어떻게 존엄이 있을 수 있습니까?

--고대 로마 정치가 키케로

18. 사람이 정직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 것입니다.

--영국 수필가 리 리(Li Li)

19. 정직이 최고의 정책입니다.

--프랭클린

20. 사람들이 위선을 버릴 수 있다면 마음의 평화를 얻게 될 것입니다.

--마크 트웨인

(3) 사람들이 모든 일에 관용과 개방성을 갖도록 격려합니다.

해가 동중국해 위로 떠오릅니다. 서산 너머로 지는 슬픔과 기쁨의 날 어느 날 무슨 일이 있어도 곤란하지 않으면 마음이 편하고 마음도 편하리라

기억해야 할 것을 기억하라. 그리고 잊어야 할 것은 잊어버리세요. 바꿀 수 있는 것은 바꾸고 바꿀 수 없는 것은 받아들이라

후회는 상실보다 손해가 크고, 실수보다 더 큰 것이니 후회하지 말라

p>

(4) 강한 의지\확고한 결심

나는 결단력 있고 결코 주저하지 않기 때문에 성공합니다. 나폴레옹 1세의 유명한 격언

성숙한 성격의 중요한 징후: 관용, 관용, 친절. - "인간 본성의 약점" 유명한 격언

당신을 피곤하게 만드는 것은 앞에 있는 산이 아니라 신발 속 모래알입니다. -익명 유명한 격언

세 군대는 지휘관을 잡을 수 있지만 평범한 사람은 야망을 잡을 수 없습니다. - "논어. 자한"의 유명한 격언

(5) 사랑에 대하여

진정한 사랑은 미치거나 거의 음욕에 가까운 것들을 쫓아내야 합니다. 플라톤의 유명한 격언

(6) 수양에 대하여

군자의 수양은 안으로는 마음을 바로잡고 밖으로는 외모를 바로잡는 것입니다. - (송나라) 구양수의 유명한 격언

황금은 다시 오지 않고, 하루아침에 다시 일어나기 힘든 것이 시기적절하고, 시간은 누구도 기다려주지 않는다. - (진) 도연명 명언

도덕은 고상해야 하며 행동은 솔직해야 한다. - (프랑스) 몽테스키외의 유명한 격언

고요함은 인격을 기르는 데 쓰이고, 검소함은 덕을 닦는 데 쓰인다. 무관심이 없으면 뚜렷한 야망을 가질 수 없고, 평온함이 없으면 원대한 목표를 이룰 수 없다. . -제갈량의 유명한 격언

(7) 사람은 항상 자기 자신을 반성해야 한다 - 자기 자신을 알라

가장 어려운 것은 자기 자신을 아는 것이다. (그리스)

자기 지식은 가장 희귀한 지식이다. (스페인)

자신을 이해하려면 다른 사람에게 물어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일본)

사람끼리만이 자기 자신을 알 수 있다. (독일)

하늘의 별은 확실히 셀 수 있지만 얼굴에 묻은 그을음은 보이지 않는다. (말레이시아)

자신을 찬양하는 사람들에게는 청중이 하나뿐입니다. (일본)

남의 굽은 허리를 비웃지 말고, 자신의 등을 펴세요. (소련)

가장 똑똑한 사람도 자신의 뒷모습을 볼 수 없다. (아프리카)

무능한 사람일수록 남의 흠잡기를 좋아한다. (아일랜드)

신발이 발에 걸리는 부분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라틴아메리카)

신발이 어디가 꽉 조이는지 아시죠? (스페인)

당신은 자신의 식욕을 알고 있습니다. (소련)

자신을 평가하지 않으면 남도 평가하지 않습니다. (독일)

스스로 명령할 수 없으면 다른 사람에게도 명령할 수 없다. (USA)

앞에서 두려워하는 사람은 뒤에서는 반드시 싫어할 것이다. (영국)

[공부와 공부] 명언과 격언 모음(순서대로 정리)

B

수백 개의 강이 동쪽으로 닿고 바다가 바다에 이르거든 언제 서쪽으로 돌아오리이까? 젊은이가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노인은 비참해질 것입니다. (한웨푸의 '롱송싱')

백 가지를 배우려면 먼저 하나를 정해야 합니다. (주희)

칼날은 갈음에서 나오고, 매화향은 매서운 추위에서 나온다.

폭풍 속에 펜이 떨어지고, 시는 우는 귀신이 되고 신이 되었다. (Du Fu)

Bie Cai Pseudo Ti Qin Feng Ya, Zhuan Yiduo가 선생님입니다. (두보)

해박한 지식과 고민, 촘촘하게 쌓였지만 머리카락은 가늘다. (소시)

철저하게 배우고, 질문하고, 신중하게 생각하고, 명확하게 식별하고, 부지런히 실천하십시오.

('의례서')

높은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얼마나 높은지 모르고, 깊은 시냇물에 가보지 않으면 하늘이 얼마나 높은지 모른다. 땅이 얼마나 두꺼운지 알아요. ("Xunzi")

===============

다른 것도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날아라, 그게 다야. 그것은 비명에 지나지 않으며, 그것은 블록버스터이다. (사마천)

남을 걱정하지 않아도 자기 자신을 모르고, 고민할 때 남을 모른다. (공자)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으면 어떻게 호랑이 새끼를 잡을 수 있겠는가? (후한서)

막힘이 없고 흐름이 없으면 작동하지 않습니다. (한유)

나는 이 산에 있기 때문에 루산의 진짜 모습을 모른다. (수시)

떠다니는 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당신은 최고 수준이니까요. (왕안시)

규칙이 없으면 정사각형 정원을 만드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맹자)

수백 송이의 꽃을 모아서 꿀로 만든 후에는 누구를 위해 열심히 일하든 달콤할 것입니다. (뤄인)

음식과 의복이 있으면 예의를 알게 되고, 음식과 의복이 있으면 명예와 치욕을 알게 된다. ("Guanzi")

천 개의 곡을 연주하면 소리가 나고, 천 개의 검을 본 다음 무기를 인식합니다. (유시에)

자신을 성찰하면 남을 알 수 있고, 현재를 성찰하면 과거를 알 수 있다. ('여의춘추실록')

머리카락 한 가닥의 차이는 천리입니다. ('한서')

바람이 파도를 가르고 구름돛이 직접 달려 바다를 도울 때도 있을 것이다. (이백)

내 마음은 자침과 같아서 반대편을 가리킬 때까지 쉬지 않을 것입니다. (Wen Tianxiang)

침몰한 배 옆으로 수천 개의 돛이 지나가고, 병든 나무 앞에는 수천 그루의 나무가 솟아난다. (유우시)

구덩이를 먹고 지혜를 얻으세요. (고대 속담)

자는 짧고 1인치는 길다. (굴원)

군대를 떠나기 전 사망해 주인공은 눈물을 흘렸다. (두보)

봄 누에는 죽을 때까지 비단이 떨어지지 않고, 밀랍 횃불은 눈물이 마르기도 전에 재가 된다. (이상인)

봄바람에 말발굽이 자랑스러워 장안의 꽃을 하루 만에 다 볼 수 있다. (멍자오)

정원은 봄풍경으로 가득 차 있어 가릴 수가 없고, 벽에는 붉은 살구 가지가 돋아 있다. (예샤오웽)

봄밤의 한 순간은 천금의 가치가 있다. (수시)

선을 행하는 것은 올라가는 것과 같고, 악을 행하는 것은 떨어지는 것과 같다. ("Mandarin")

진정한 남자라면 옥을 완전히 파괴하기보다는 산산조각이 나는 편을 택할 것입니다. (북제서)

구부리듯이 곧고, 대단한 만큼 서툴고, 논쟁처럼 느리다. ('노자')

나이는 모르겠지만 나에게 부는 떠다니는 구름과 같다. (두보)

사람들이 매미처럼 오래 살고 수천 마일을 여행하기를 바랍니다. (수시)

계속 끊어지면 혼란에 빠지게 된다. (한슈)

권위 있는 사람들은 혼란스러워하지만 구경꾼들은 분명하다. (당신서)

도를 얻은 사람은 많은 도움을 받고, 도를 잃은 사람은 작은 도움을 받게 된다. ('맹자')

산에 오르면 산에서 감정이 넘치고, 바다를 보면 감정이 바다에서 흘러넘친다. (유시에)

해는 동쪽에서 떠서 서쪽에서 비가 온다. 햇빛은 없지만 햇빛은 있다. (류위시)

백 번 읽어보면 그 의미가 저절로 드러날 거예요. (삼국지)

수천 권의 책을 읽었는데, 글을 쓸 때 영감을 받는 것 같아요. (두보)

독서의 방법은 차근차근 진행하면서, 꼼꼼히 읽고, 곰곰이 생각해 보는 것입니다. (Zhu Xi)

수천 권의 책을 읽고 수천 마일을 여행하세요. (류이)

불의를 많이 행한 자는 반드시 죽는다. (좌전)

이조의 몸과 이름은 망하지만 영원한 강물은 망하지 않는다. (두보)

모든 것은 계획하면 성립되고, 계획하지 않으면 망한다. ('예서')

강물을 지키는 것보다 백성의 입을 막는 것이 낫다. (중국어)

배움이 없으면 재능을 확장할 방법이 없고, 야망이 없으면 배움을 이룰 방법이 없습니다. (제갈량)

바람은 불고 물은 차갑다. 강한 사람은 한번 가면 돌아오지 않는다. ("전국정책")

부는 억압할 수 없고, 빈곤은 움직일 수 없으며, 권력은 포기될 수 없습니다. (맹자)

G

시대를 느끼고 나라에 봉사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검을 뽑아 쑥을 땄다. (진장)

높은 산도 멈추고 풍경도 멈춘다. (시경)

일꾼이 일을 잘하려면 먼저 도구를 갈아야 합니다. (공자)

고대에 큰 일을 이룩한 사람들은 비범한 재능을 가졌을 뿐만 아니라 인내와 인내도 가지고 있었습니다. (수시)

그릇을 보는 사람은 좋은 장인이고, 병든 사람을 보는 사람은 좋은 의사이다. (송나라 예시)

시간은 화살처럼 흐르고, 해와 달은 셔틀처럼 날아간다. (명나라 Zenguang Xianwen)

장강의 굽이치는 물이 지나가고, 파도가 영웅들을 휩쓸어간다. ('삼국지')

H

바다는 물고기가 뛸 만큼 넓고, 하늘은 새가 날 수 있을 만큼 높다. (고대시)

바다에는 친한 친구가 있고, 그들은 전 세계의 이웃과 같습니다.

(왕보)

바다 위에 밝은 달이 떠오르고, 이때가 세상의 종말이다. (장구령)

밤사이 갑자기 봄바람이 불어오더니 수천 그루의 배나무가 꽃을 피웠습니다. (Cen Shen)

산 정상에서는 작은 산들이 다 보입니다. (두보)

화가 오면 복이 따르고, 복이 오면 항아리가 그 위에 놓여 있다. ("노자")

J

다른 사람이 당신에게 하기를 원하지 않는 일을 다른 사람에게 하지 마십시오. (논어)

둘 다 들으면 깨달을 수 있고, 믿기만 하면 어두워진다. ('자지통견')

토끼를 보면 개를 돌봐도 늦지 않고, 죽은 양을 고쳐도 늦지 않다. ("전국정책")

옳은 일을 하지 않는 것은 용기가 아닙니다. (논어)

대를 이어 인재가 등장했고, 각자 수백 년 동안 그 길을 이끌어 왔습니다. (조이)

겉은 금옥이고 속은 망가졌다. (류지)

물가에 있는 탑이 달을 먼저 받고, 태양을 바라보는 꽃과 나무가 쉽게 피어난다. (수린)

주홍에 가까운 것은 빨간색, 먹에 가까운 것은 검은색이다. (푸쉬안)

깨진 거울은 그 빛을 바꾸지 않고, 죽은 난초는 그 향기를 바꾸지 않는다. (맹자오)

규슈는 바람과 천둥에 의지해 화를 내고, 수천 마리의 말이 침묵하는 것이 안타깝다. 나는 하나님께서 격려해 주시고 어떤 종류의 재능이라도 보내주시기를 간구합니다. (공지진)

죽음을 바쳐라. (제갈량의 『후처』)

국가의 재난에 목숨을 바치고, 죽음을 돌연재로 여기다. (조지)

군자의 아름다움은 남자의 악함이 아니다. (논어)

군자는 관대하지만, 소인은 늘 걱정이 많다. (공자)

군자는 가난이 아니라 도덕을 걱정합니다. (논어)

군자 우정은 물처럼 가볍고, 악인 간의 우정은 술처럼 달콤합니다. ("장자")

L

늙고 강하면 차라리 백발로 마음을 알고, 가난하고 강하면 빠지지 않을 것이다. 구름. (왕보)

그 노인은 용감하고 야망이 크다. 노년기에 순교자는 야망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조조)

배꽃 뜰에는 달이 녹고, 캣킨 연못에는 산들바람이 불어온다. (옌슈)

흐르는 물은 썩지 않고, 문 경첩에는 딱정벌레가 생기지 않습니다. (루시춘추)

길이 멀고도 멀고 위아래로 찾아보겠다. (굴원)

멀리서 보면 말의 힘이 보이고, 때론 사람의 마음이 보인다. (원곡·은혜를 갚기 위해 노력하라)

떨어지는 붉은색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봄의 진흙으로 변해 꽃을 보호한다. (공자진)

저무는 구름과 부엉이가 함께 날아가고, 가을물은 하늘과 같은 색이다. (왕보)

배부르면 손해지만 겸손하면 이익이 된다. (상서)

매화는 ​​눈보다 세 점 더 하얗지만, 눈이 내리면 매화의 향기가 사라진다. (뤄메이포)

과시에는 시작이 없고, 실패에는 끝이 있다. (노래집)

똑똑하고 배우기를 열망하며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습니다. (공자)

걱정 마세요. 앞으로는 세상에 당신을 아는 친구가 없을 거예요. (가오시)

늦은 밤인데 아직도 하늘에는 안개가 가득하다. (류위시)

더 이상 기다리지 마세요. 청년의 머리가 하얗게 변하고 너무 슬퍼질 것입니다! (악비)

숲속의 나무가 아름답다면 바람이 나무를 무너뜨릴 것입니다. (당고서)

N

약간의 붉은 빛이 나는 수천 개의 두꺼운 녹색 가지에는 움직이는 봄 풍경이 너무 많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왕안시)

P

피부가 없어지면 머리카락은 어떻게 붙일까요? (Zuo Zhuan)

지렁이가 큰 나무를 흔든다고 생각하면 어이가 없습니다. (한유)

Q

음악은 높고 화성은 낮다. (송유)

몸이 바르면 시키는 대로 하지 않고, 몸이 바르지 않으면 시키는 대로 하지 않는다. (논어)

훌륭한 글을 감상하고 의문점을 분석해 보세요. (도원명)

시대의 흥망성쇠에 얼마나 많은 일이 일어났는지, 장강은 끝이 없다. (Xin Qiji)

천 리 길도 한 걸음부터 시작됩니다. (노자)

고인은 전에 보이지 않고 신인은 나중에 보이지 않습니다. 하늘과 땅의 긴 여정을 생각하며 안타까움에 눈물을 흘렸습니다. (첸장)

앞차의 전복은 뒤차에게 교훈이 된다. (한슈)

과거를 잊지 말고 미래의 선생님이 되세요. ("전국정책")

인내심으로 금과 돌을 조각할 수 있습니다. (순자 학습 격려)

녹색은 파란색에서, 녹색에서 파란색을 가져왔습니다. (순자)

푸른 산이 덮지 못하고 결국 동쪽으로 흐를 것이다. (신치지)

무궁화는 맑은 물에서 나오며, 조각은 자연스럽게 제거됩니다. (리바이)

빈곤하면 변하고, 변하면 일반이 되고, 일반이면 장수가 된다. (변화의 책)

가난하면 자신에게 유익하고, 부유하면 세상에 유익할 것입니다.

('맹자')

R

태산보다 무거울 수도 있고 깃털보다 가벼울 수도 있고 용도는 다양하다. (사마천)

예로부터 사람이 죽지 않아 충성스러운 마음을 남겨 역사를 빛낸다. (Wen Tianxiang)

누구도 실수를 하지 않았지만 자신의 실수를 바로잡을 수 있다면 이보다 더 좋은 것은 없습니다. ('좌전')

인(仁)한 사람은 인(仁)으로 보고, 현명한 사람은 지혜(智)로 본다. ("변화의 책")

S

변장된 축복? (회남자)

3시가 되면 불이 켜지고 5시는 닭이 켜지는데, 남자들이 화를 내는 시간이다. 검은 머리는 일찍 공부할 줄 모르고, 백발은 늦게 공부한 것을 후회한다. (안진경)

삼군은 장수를 잡을 수 있지만, 보통 사람은 의지를 잡을 수 없다. (공자)

종료를 기다리지 않으면 청년의 머리가 하얗게 변하고 공허함과 슬픔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악비)

산은 너무 높아도 안 되고 물도 너무 깊어도 안 돼요. (조조)

산이 높지 않으면 신선이 있고, 물이 깊지 않으면 신령한 존재가 된다. (유우시)

산은 높고 달은 작지만 진실은 분명하다. (수시)

산강이 무너지고 바람이 캣킨을 펄럭이며 인생 경험은 기복이 있습니다. (원티엔샹)

산천이 있어도 나갈 길은 없고, 짙은 꽃과 밝은 꽃이 피어나는 또 다른 마을이 있다. (루유)

젊은이들은 평생 열심히 일하는데 시간과 노력을 낭비해서는 안 된다. (두쉰허)

몸이 죽으면 혼이 영이 되고 혼이 귀신이 된다. (굴원)

화려한 봉황의 날개는 없지만 정신은 맑다. (리상인)

당신은 살아서도 영웅이 되고, 죽어서도 영웅이 될 것입니다. (리청조)

인생에는 한계가 있고 지식(지혜)에는 한계가 없습니다. (장자)

줄이 나무를 자르고, 물방울이 돌을 관통한다. (송나라의 낙대경)

성인은 걱정을 많이 하면 반드시 실수를 하고, 어리석은 사람은 걱정을 많이 한다. 뭔가가 있어야합니다. ('연자춘추')

이렇게 대단한 명성을 누리는 게 사실 현실적으로 어렵다. (후한서)

전성기는 다시 돌아오지 않고, 날마다 아침으로 돌아오기도 어렵다. 시간이 지나면 격려를 받아야 하고, 시간은 누구도 기다려 주지 않는다. . (도연명)

잃은 것은 동쪽이고 얻은 것은 뽕나무다. ('후한서')

나무를 키우는 데는 10년이 걸리고, 사람을 키우는 데는 100년이 걸립니다. ('관자·전수')

위험할 때 신하들의 성실함을 보고, 혼란할 때 충성심을 알아볼 것이다. (바오자오)

학자는 야심이 있어야 하고 갈 길이 멀다. (논어)

선비가 측근을 위해 죽는다. (역사)

세상을 아는 것이 지식이고, 사람의 감정을 다스리는 것이 글이다. ('붉은 저택의 꿈')

옥을 테스트하는 데는 3일이 걸리고, 재질을 확인하는 데는 7년이 걸립니다. (바이주이)

책을 쓰고 나면 후회가 덜할 것 같아요. (루유)

맑고 얕은 물 위로 듬성듬성한 그림자가 비스듬히 드리우고, 황혼녘 달빛에 은은한 향기가 떠돈다. (린부)

풀 한 마디 하는 사람은 세 개의 봄 햇살을 받을 것입니다. (멍자오)

물이 맑으면 물고기가 없고, 사람이 보면 제자가 없다. ('예서')

해가 추우면 소나무와 편백나무가 시드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공자)

T

다른 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시경·소야')

철신을 신고도 찾을 수 없는 곳이 있고, 거기까지 가는 데 수고가 필요하지 않다. ('물마진')

복숭아나무와 매화나무는 말을 하지 않고 스스로 길을 만든다. (역사적 기록)

날씨가 좋은 곳만큼 좋지 않고, 좋은 곳이 사람보다 좋지 않습니다. ('맹자')

세상 모든 일은 어렵고 쉽다. 하면 어려운 것도 쉽고, 안 하면 쉬운 것도 어렵다. (펑두안 삼촌)

세상의 흥망성쇠에는 모든 사람이 책임이 있습니다. (구옌우)

하늘의 움직임은 끊임이 없고 야오에게는 존재하지도 않고 걸에게는 멸망하지도 않는다. "구자")

신의 뜻은 고요한 풀을 불쌍히 여기고 밤에는 세상이 맑아질 것이다. (Li Shangyin)

W

물건을 가지고 노는 것은 야망을 잃습니다. (서경)

가버린 사람을 훈계할 수는 없지만 온 사람을 쫓아갈 수는 있다. ('논어')

인간 본성의 특이성 때문에 좋은 문장을 읽는 것을 멈추지 않을 것이지만, 내 말이 충격적이지 않으면 나는 끝없이 죽을 것입니다. (두보)

비천한 지위에도 불구하고 감히 조국을 잊지 못한다. (루유)

민사, 군사의 길은 하나씩 쉬는 것입니다. (의례서)

글은 시대에 따라 지었고, 노래와 시는 사건에 따라 지었다. (바이주이)

예술에는 배움의 순서와 전문성이 있다. (한유)

슬픔이 얼마나 되느냐고 묻는 것은 샘물이 동쪽으로 흐르는 강물과 같다. (리유)

운하가 얼마나 맑은지 물어보세요. 생수의 원천이 있으니까요. (주희)

간과 담낭은 그대로 둔 채 수평검을 들고 하늘을 향해 웃고 있다. (Tan Sitong)

끝없이 쓰러지는 나무들이 바스락거리고 끝없이 이어지는 양쯔강이 흘러들어왔다.

(두보)

꽃은 지고, 제비는 마치 예전에 알았던 것처럼 돌아올 수밖에 없다. (옌슈)

봄을 위해 싸울 생각은 없지만 모두가 부러워하도록하겠습니다. (루유)

내 인생에는 한계가 있지만 내 지식에는 한계가 없습니다. ('장자')

작다고 악을 행하지 말고, 작다고 선을 행하지 말라. (유비)

깃털새가 모여들기도 하고, 사람들은 여러 무리로 나뉘기도 한다. (변경의 책)

X

석양은 한없이 아름답지만 거의 황혼에 가깝습니다. (이상인)

세상의 걱정을 먼저 걱정하고, 세상의 행복 뒤에 행복해지세요. (판중옌)

작은 연꽃이 이제 막 날카로운 모서리를 드러냈고, 그 위에는 이미 잠자리가 서 있었습니다. (양완리)

련광우는 마음이 넓어 조용한 곳에서 천둥소리를 듣는다. (루쉰)

새로 목욕하는 사람은 왕관을 휘두르며, 새로 목욕하는 사람은 옷을 휘날리게 해야 합니다. (굴원)

믿는 말은 아름답지 않고, 아름다운 말은 믿지 않는다. 좋은 사람은 다투지 않고, 논쟁하는 사람은 착하지 않다. (노자)

불꽃 하나가 초원의 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상서)

생각 없이 배우는 것은 낭비이고, 배우지 않고 생각하는 것은 위험하다. (공자)

배우는데 힘쓰고 가르치는데 힘쓰라. (공자)

자신의 단점을 배우고 깨달아라. (의례서)

배움에는 끝이 없습니다. (순자)

혈액이 비옥한 중원에는 비옥한 풀이 무성하고, 얼어붙은 땅에도 봄꽃이 피어난다. (루쉰)

Y

말하는 사람은 죄가 없지만 듣는 사람은 경고를받습니다. (마오의 시 서문)

'양춘'의 음악은 그 명성에 비해 극소수에 불과해 실제로 그에 부응하기가 어렵습니다. ('후한서')

일은 노력으로 성취되고, 놀이로 아깝고, 생각으로 성취되고, 따르기로 인해 파괴된다. (한유)

나무 계곡보다 1년 계획이 낫고, 나무를 심는 것보다 10년 계획이 낫고, 사람을 심는 것보다 10년 계획이 낫다. ('관우')

하루에 폭력이 일어나고 열흘에 추우면 누구도 살아남을 수 없습니다. ('맹자')

옷은 새것만큼 새것이고, 사람도 낡은것만큼 늙는다. (Yan Zi Chun Qiu)

구리를 거울로 하면 옷을 바로잡을 수 있고, 고대를 거울로 하면 우여곡절을 알 수 있고, 사람을 거울로 삼으면 이익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손실. (손자오위안)

관심과 노력은 나라를 젊게 만들 수 있지만, 여가는 죽음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구양수)

사랑하는 모란에는 봄의 눈물이 있고, 힘없는 장미는 새벽가지에 놓여 있다. (진관)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 (후한서)

좋은 사람과 함께 산다는 것은 난지의 방에 들어가서 오랫동안 악한 사람과 함께 사는 것과 같습니다. 전복 가게에 가서 오랫동안 듣지 못하는 것과 같습니다(류샹)

옥을 닦지 않으면 도구가 되지 못하고, 배우지 않으면 알지 못합니다. . ('의례서')

범죄를 저지르고 싶다면 망설일 필요가 없습니다. (Zuo Zhuan)

천 마일 떨어진 곳을 보고 싶다면 더 높은 곳으로 가세요. (왕지환)

서두르는 것은 낭비를 만들고, 작은 이득은 큰 일을 불가능하게 만든다. (논어)

Z

어릴 때부터 일이 어렵다는 걸 알았고, 중원이 북쪽으로 산처럼 보였다. (루유)

옛날에는 바다가 다루기 어려웠지만 우산을 제외하면 구름이 아니었다. (위안젠)

옛날에는 바다에 물이 없었고 오산 외에는 구름도 없었어요. (위안진)

풀지 않고 쉬는 것이 민사(國事)의 길이고, 펴지 않고 쉬는 것이 민병(文官)의 길이며, 펴지 않고 쉬는 것이 민병(文官)의 길이다. ('의례서')

자신의 단점을 알면 반성할 수 있고, 어려움을 알면 자신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의례서')

나와 적을 알면 백 번 싸워도 위험 없이 싸울 수 있다. (손자병법)

아는 것이 힘이다. (베이컨)

당신이 아는 모든 것을 말하고, 당신이 아는 모든 것을 말하십시오. (수쉰)

이 문제는 구체적으로 처리해야 한다는 것만 알고 있어요. (루유)

길면 짧고 짧으면 길다. (루시춘추)

현명한 사람은 생각을 많이 하면 잃는 것이 있고, 바보는 생각을 많이 하면 얻는 것이 있다. (옌즈춘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