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새로운 중국식이란 무엇입니까? 우리 집은 새로운 중국식 스타일을 인테리어해야 한다!

새로운 중국식이란 무엇입니까? 우리 집은 새로운 중국식 스타일을 인테리어해야 한다!

중국 전통 인테리어 디자인은 점잖고 우아한 이중 품질을 겸비하고 있다. 현대중식은 포스트모던 수법을 더 많이 사용하는데, 전통적인 구조형태가 재설계되어 또 다른 민족적 특색을 지닌 기호로 나타났다. 예를 들어, 청청 마호가니 가구 한 세트가 있는데, 벽에는 중국 산수화가 걸려 있는데, 전통 서재는 책장, 사건서, 문방 사보를 태울 수 없다. 중국식 거실에는 내면적인 스타일이 있습니다. 편안함을 위해 중국식 환경에서 소파를 자주 사용하지만, 색깔은 여전히 중국식의 심플함을 구현한다. 이런 중국풍의 표현은 공간 전체가 전통에서 현대를 드러내고 현대에서는 고전을 비비게 한다. 이렇게 동양인의' 공백' 이라는 심미관념이 통제하는 리듬은 모든 사람의 품격을 보여준다. 벽에 있는 서화의 수와 내용은 많지 않지만, 그것이 만드는 의경. 지금의 서풍이 얼마나 강했든지 간에, 느긋한 경지는 항상 동양인 특유의 느낌이었기 때문에 서예는 왕왕 이런 시적을 이루는 가장 좋은 수단이라고 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렇게 편안한 소파에 누워 천년의 이야기가 손가락 사이로 흘러간다.

중국풍: 중국풍은 명나라와 청 왕조의 복고감이 아니라 중국풍의 특징을 통해 우아하고 함축적이며 단정하며 우아한 동양정신세계를 추구한다.

중국풍의 요점: 중국풍의 구성은 주로 전통가구 (대부분 청명가구) 의 장식과 검붉은 색의 장식 색채에 나타난다. 실내 배치는 대부분 대칭식이고, 격조가 고아하며, 조형이 심플하고 아름답고, 색채가 짙고 성숙하다. 중국의 전통적인 실내 가구에는 서화, 현판, 판정, 도자기, 골동품, 병풍, 모조 책꽂이 등이 포함되어 있어 일종의 수양성의 생활 경지를 추구한다. 중국 전통 실내 장식 예술의 특징은 전체 배치가 대칭적으로 균형이 잡혀 단정하고 점잖으며, 동시에 장식 디테일에 있어서 자연의 정취를 숭상하고, 화조화충을 숭상하며, 정교하고 절묘하며, 중국 전통의 심미정신을 충분히 반영한 것이다.

중국풍은 군중에게 적합하다: 침착하고 중국 전통문화를 좋아하는 사람.

중국풍은 무엇에 주의해야 하는가: 각종 건축 재료의 적정성을 발휘하면 유리 금속 등 현대 건축 자재를 사용해도 중국풍을 나타낼 수 있다.

현대스타일-현대스타일은 유행하는 스타일로 패션과 트렌드를 추구하며 거실 공간의 레이아웃과 사용 기능의 완벽한 조화를 중시한다. 현대주의는 기능주의라고도 하며 산업사회의 산물이며, 가장 초기의 대표는 독일 바이마에 세워진 바우하우스 학교였다. 그것의 주제는 최소한의 노력으로 예술가가 현대 제작을 받아들일 수 있는 기계 환경을 만드는 것이다. 이런 기술미학의 이념은 금세기 인테리어 장식의 가장 큰 혁명이다. 오늘날, 우리의 대부분의 실내 물품이나 장식품 (예: 조명 설비와 가구) 은 모두 공장에서 생산하는 공업 제품이다. 그러나 기계 iqi 가 현대적인 스타일을 형성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스타일이라고 부를 수 있는 것은 일종의 예술사조에서 창조된 가정용품의 조합임에 틀림없다. 사실 현대 스타일도 여러 장르로 나눌 수 있는데, 그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첨단 기술과 데스티엘이다.

첨단 기술파는' 고공업 기술' 의 표현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몇 가지 뚜렷한 특징이 있다. 하나는 최신 재료, 특히 스테인리스강, 알루미늄, 플라스틱, 합금 소재를 선호하는 것으로 실내 인테리어와 홈 디자인의 주요 재료이다. 다음은 내부 수도관, 공기 노출 또는 기계 부품이 노출된 투명 가전제품과 같은 구조나 기계 조직의 노출입니다. 기능적으로 현대방의 오디션 기능이나 자동화 시설을 강조하고, 가전제품을 주요 가구로, 섬세하고 섬세한 부품 노드, 실내 예술품을 추상적인 예술 스타일로 강조한다.

De stijl 은 금세기 초 네덜란드를 중심으로 한 현대 예술 유파이다. 엄밀히 말하면 입체파 화파의 한 가지이다. 그는 예술이 어떤 자연물과의 관계를 없애야 한다고 생각했고, 점선면, 원색 등 가장 작은 시각적 요소만 진정으로 보편적이고 영원한 예술 주제였다. 인테리어 디자인의 대표 인물은 목수 출신인 리터 와일드입니다. 그는 스타일 유파가 가구, 예술 진열 등에 관한 사상을 충분히 표현했다. 풍격파의 출현은 바우하우스의 예술사조를 반전시켜 현대 건축과 인테리어 디자인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이 두 가지 뜻을 이해했는데, 그렇다면' 현대 중국풍' 은 무엇일까?

현대중식, 일명 신중식은 현재 시대적 맥락에서 중국 전통 스타일의 문화적 의미에 대한 해석이다. 이것은 중국 당대 문화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 당대 디자인이다. 신중식은 단순한 원소가 쌓이는 것이 아니라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를 통해 현대원소와 다른 원소를 결합해 현대인의 심미 수요로 전통적인 멋을 지닌 것을 만들어 전통예술의 문맥을 전승시킬 수 있게 한다.

현대인의 생활 리듬이 점점 빨라지고, 정보방송이 점점 빨라지고, 사람들이 세상을 이해하는 방식도 점점 많아지고 있다. 자신을 표현하고 자신을 부각시키기 위해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개성의 선명성과 독특함을 추구하며 일상생활에서 보여주고 있다. 그러나 사람들은 자기도 모르게 자신이 대중에게 굴복할 것이라고 생각하여 다른 패션 요소와 스타일이 나타났다.

빠르게 진행되는 생활이 현대 풍격을 유행시켰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현대 스타일의 창백함에 만족하지 않고, 그것에 일정한 문화적 내포를 부여하려 한다. 중국풍을 받아들이는 일부 사람들은 그것의 복잡성과 기능상의 결함에 만족하지 않고 매력을 유지하면서 그것을 바꾸고 싶어한다. 그 결과 현대 스타일이 등장했습니다.

민족의 것이 세계이고, 민족의 것이 패션이라는 명언이 있다. 지금 중국식은 이 말을 적용하는 것이다. 그러나 현대 중국식을 잘 하는 것은 쉽지 않다. 현대중국식 스타일의 디자인은 두 가지 스타일의 단순한 조합이나 요소의 축적이 아니라 기능, 아름다움, 문화적 의미, 조화, ... 등 현대인의 경제와 생활수요로부터 전통문화예술내포를 이용하거나 전통요소를 적절히 단순화하고 조정하여 낡은 재료 구조와 공예를 재창조함으로써 디자인한 작품이 성숙한 작품이 될 수 있다

현대 중국식 스타일의 디자인을 파악하는 것은 디자이너 자체의 문화적 소양과 디자인 공덕을 빼놓을 수 없다. 이것은 다방면의 지식 축적으로, 중국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와 당대 사회 패션 요소에 대한 민감성의 효과적인 결합이 필요하며, 양자를 서로 보완하고 잘 융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둘 다 하나 혹은 몇 개의 깊은 학문이다. 전자는 중국 역사, 인문, 지리, 고전 건축, 유, 해석, 도, 서화, 원림 풍수 등의 융합을 포함한다. 후자는 현대와 서양건축, 미술, 생활에 대한 이해, 현대생활의 각종 과정에 대한 친숙함, 유행요소에 대한 예리한 이해를 포함한다 ...

인테리어 디자인은 사실 일종의 생활방식, 일종의 생활 태도를 반영한다. 현대중국풍 디자인은 현대중국인이 자신의 위대한 민족문화를 계승하는 한 가지 방식이며,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오래되며 인테리어 디자인 스타일 중 아름다운 풍경이 되었습니다!

서구 디자인계에는' 중국 원소가 없으면 귀기가 없다' 는 관점이 전해지고 있다. 중국풍이 눈에 띈다 ...

이 글은 사합명원에서 전재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