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신치지는 어렸을 때 얼마나 영웅적이고 대담한 시를 썼나요?

신치지는 어렸을 때 얼마나 영웅적이고 대담한 시를 썼나요?

별은 비와 같다.

길은 BMW의 조각된 향기,

봉황의 피리 소리,

옥항아리가 돌아가는 불빛,

물고기와 용들이 밤새도록 춤을 춥니다.

나방은 눈과 버드나무의 금빛 가닥과 같으며,

웃음에는 숨겨진 향기가 가득합니다.

군중은 그를 수천 번 찾았지만

갑자기 뒤를 돌아보니

그 남자는 희미한 불빛 속에 있었다

장소.

Qingyu 케이스에 대한 참고 사항: Ci 브랜드 이름. 꽃과 수천 그루의 나무: 수천 그루의 나무와 피어나는 꽃처럼 빛의 풍부함을 묘사합니다. BMW 조각품: 귀족과 부유한 가문의 화려한 마차와 말을 가리킵니다. Fengxiao: "불멸의 전설"은 진무공의 딸이 봉황의 소리를 내기 위해 옥피리를 잘 연주하여 봉황을 매료시켰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플루트를 Fengxiao라고합니다. 옥 항아리: 달에 대한 은유. 나방눈버들(Moth Snow Willow): 등불 축제 때 여성의 머리에 쓰는 장식입니다. Lunshan : 흩어져 있습니다.

이 시에 대한 간략한 분석은 대조의 사용에 중점을 둡니다. 첫 번째 영화는 화려한 조명과 분주한 교통, 등불 축제의 분주한 장면을 묘사하고 있으며, 두 번째 영화의 시작 부분에는 화려한 옷을 입고 등불을 바라보며 유쾌하게 웃고 떠드는 여성들의 모습도 그려져 있다. 이 중 어느 것도 이 기사의 주요 목적은 아니며 단지 호일일 뿐입니다. 마지막으로 작품의 주인공인 '어두운 곳'에 있는 '그 사람', 슬프고 외롭고 고독한 사람이 부각된다. 앞의 생동감 넘치는 장면은 어두운 곳의 황량함을 일깨우고, 등불을 바라보며 웃고 있는 사람들의 무리는 '그 사람'의 외로움을 일깨워준다. 그런데 이렇게 외로운 사람을 묘사한 작가의 의도는 무엇일까? 양계초(梁吉所)는 『의변관선집』에서 “자기연민과 고독, 슬픈 사람에게는 자기만의 품이 있다”고 논평했다. 직장을 그만두고 "그 사람"의 소란함에서 벗어나 이미지에는 실제로 작가 자신의 그림자가 있거나 단순히 작가의 성격이 화신되어 있습니다.

왕궈웨이는 '세상의 말'에서 "군중 속에서 수천 번 그를 찾다가 문득 뒤를 돌아보니(갑자기 뒤를 돌아보며) 그 사람이 거기, 희미한 빛 속에 있다"고 적었다. "고금 성공의 큰 원인, 위대한 대학 지식"으로 이것은 "시인"이 경험해야 할 세 번째 영역이며 "편지가 다루는시"란시 "의 특성도 설명합니다. 모든 것". 문학적 걸작의 예술적 매력은 그것이 만들어내는 예술적 이미지의 매력일 뿐만 아니라 그것이 이미지를 넘어 사람들에게 줄 수 있는 풍부한 연관성과 심오한 계시이기도 합니다. Wang Guowei는 물론 Xin Qiji가 예상하지 못했던시 "Yuan Xi"에서 배움의 영역을 생각했습니다. Kuang Zhouyi는 "Xiang Haitang Guan Ci Hua"에서 Xin Jiaxuan의 "아름다움은 그의 뼈에 있고 그의 두께는 그의 정신에 있다"고 말했는데, 이는 참으로 통찰력 있는 진술입니다. 이 시 "청옥 사건·원희"는 사람들이 그것을 읽은 후 공상에 빠지게 할 수 있으며, Xin Qiji 가사의 풍부한 내용과 Xin Qiji의 심오한 작문 기술을 보여주는 심오한 철학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II

Xin Qiji에는 "Broken Array"라는 시도 있는데 서문은 "Chen Tongfu가 보낼 강력한시를 작성하십시오."입니다. 이 단어는 원래 진량(陳梁)을 격려하기 위해 사용된 단어입니다.

술에 취한 채 검을 바라보며

트럼펫 부대를 불고 싶은 꿈을 꾸었다.

800마일 떨어진 곳에서 군인들이 불타고 있고,

만리장성을 넘기는 50현의 소리.

전장에는 병력이 가득하다.

말은 빠르게 날아가고,

활은 벼락 같다.

왕과 천하의 일을 끝내고,

죽음 전후에 명성을 얻으세요.

연민은 헛된 일이었습니다.

사람은 본래 슬픔을 달래기 위해 술을 마셨다. 술에 취하면 모든 것이 멈춘다. 그러나 저자는 술에 취한 채 고민이 사라지지 않고 잃어버린 땅을 되찾는 데 집착했다. 그는 등불을 켜고, 자신의 검에 감탄하며, 그것을 어떻게 활용하고 유용하게 만들 것인가에 대해 고민했습니다. 그가 잠든 사이에 군부대를 잇달아 나팔소리가 울려퍼졌습니다. 800마일의 군부대에서 군인들은 장군이 나눠준 바비큐를 즐기며 함께 나눴다. 군악기는 장엄하고 비극적인 군악을 연주했다. 가을이 깊어지고 말이 강해지면 군대는 전장에 명령을 내려 전쟁에 나갈 준비를 합니다.

'델루'는 말이 달릴 때 내는 발굽소리다. 장군이 이끄는 기병은 번개처럼 적을 향해 돌진했고, 그들의 활은 벼락처럼 쏟아졌고, 적들은 차례로 말에서 떨어졌고, 나머지 병사들은 겁에 질려 달아났다. 장군은 선두에 서서 승리를 추구합니다.

승리의 노래는 구름에 닿고 기쁨은 땅을 움직입니다. 그는 왕과 세상의 일을 청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죽는 동안이나 죽은 뒤에도 자신의 명성을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이는 시인이 꿈꾸는 위업입니다. 그러나 투항주의자들이 장악한 정부에서 저자는 “전투 없이 조국을 위해 봉사하고 싶었다”며, 연민이 허사로 이루어진 냉랭한 현실을 한탄할 수밖에 없었다.

Xin Qiji가 장시성 상요성 다이후에 거주할 때 "미운 소녀가 가까이 있다"라는 시를 썼는데, 서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보산로는 이안의 길을 모방합니다. 스타일.

수천 개의 봉우리와 구름이 솟아오르고,

갑작스러운 비는 잠시 지속될 수 있습니다.

더 멀리 나무들과 지는 풍경,

사진 만드는 법!

칭치는 와인을 팔고,

산 반대편에는 또 다른 가족이 있습니다.

풍경만 좋으면

이번 여름에는 할 일이 없을 것 같아요.

낮잠에서 깨어나면

소나무창과 대나무창.

수천 가지의 시크함.

야생새들이 날아다니고,

다시 평범한 여가시간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흰갈매기를 탓하고,

하고 싶은데 안 하는 사람들을 보면.

동맹에 복귀한 분들은 다 계시고,

신입생은 아니니,

아무 말도 하지 마세요.

이 시는 말로 명확하게 쓰여 있고 신선하고 쾌활하며 리칭자오(Li Qingzhao)의 문체와 매우 유사합니다. 보산은 장시(江西)성 광펑현(廣峰縣) 서남쪽을 가리킨다. 여름 비는 빨리 오고 잠시 후에 지나간다. 비가 내린 뒤 지는 해가 푸른 산과 씻겨 내려간 나무들에 빛나고 있어 특히 싱싱하고 아름답고 그림처럼 보입니다. 칭치(靑河)가 와인을 판다는 것은 와인 파는 것이 상업화되었다는 뜻이고, 반면에 시골에 호텔이 있다는 것은 저자가 와인을 팔기 위해 호텔에 갔다는 뜻인데, 이는 술취한 오후에 잠에서 깨어난 것에 해당한다. 다음 영화.

다음 부분에서는 식당 주변 환경을 설명합니다. 작가는 술에 취한 뒤 잠을 푹 자고 일어나보니 소나무와 대나무로 둘러싸인 창밖이 참으로 우아하고 조용했다. 조용해서 들새들이 날아다니는 것도 또 다른 풍경이다. 저 흰 갈매기는 사람들을 보고 내리고 싶게 만듭니다. 당신은 무엇을 두려워합니까? 우리 우호 동맹은 없나요?

IV

Xin Qiji는 한가롭게 지내며 종종 술을 마시며 외로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걱정을 해소하려면 와인을 사용하세요. 술에 취한 후에는 걱정할 시간이 없습니다. 가끔 술에 취해 우스꽝스러운 모습을 보일 때도 있다. 그가 쓴 시는 '서강의 달'이다. 비문: "비난".

술에 취해 웃고 싶은데,

걱정할 시간을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요?

최근 나는 고대인의 책이 쓸모없다는 것을 깨닫기 시작했다.

그것들을 믿어도 소용없다.

어젯밤 송편이 술에 취해 있었습니다.

송편에게 어떻게 취했는지 물었습니다.

그냥 송송이가 나를 도와주러 올 거라고 의심하고,

송송을 손으로 밀며 "가"라고 했어요!

작가가 금나라와의 싸움을 주창했기 때문에 남송의 통치자들에게 이용당하지 않았기 때문에 술에 취해 슬픔을 달래기 위해 쾌락에 빠질 수밖에 없었다. 맹자는 “책이 없는 것보다 책을 믿지 않는 것이 낫다”고 말했다.

다음 영화에서는 어젯밤의 술 취한 장면을 회상하며, 느슨한 움직임을 인간의 움직임으로 착각하며, 취한 상태가 생생하다.

시 전체가 술취한이라는 단어를 중심으로 쓰여져 있으며, 술 취함을 사용하여 슬픔과 분노를 표현하는 재미가 가득합니다.

Xin Qiji가 쓴 또 다른 중추절 시, "천천히 목련". 시의 앞 서문은 “추석 술이 끝나가는데 선인의 시에는 달을 기다리는 시가 있으나 달을 보내는 시는 없다. "Tianwen" 스타일.

오늘 밤은 불쌍해요

어디 가시나요?

다른 세상이네요

저기 보이시죠 빛과 그림자가 동쪽에 있죠?

하늘이네 하늘에는 땀이 가득하지만

그런데 바람이 선선하게 불어 추석을 보내고 계시죠?

뿌리가 없이 날아다니는 거울을 연결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일까요?

창어가 결혼하지 않으면 누가 지켜주나요?

바다 밑바닥을 통과할 이유가 없다고 한다.

무아지경에 빠지면 사람이 슬퍼진다.

수천 마일의 고래를 두려워하는

수직과 수평으로 부서진

옥궁과 경탑.

새우와 두꺼비는 물에 목욕할 가치가 있다.

옥토끼는 우여곡절을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까?

괜찮았다면

왜 점점 갈고리처럼 되어가는 걸까요?

오늘 밤 달이 너무 귀엽네요. 유유히 떠서 서쪽으로 가시나요? 동쪽에서 떠오르는 당신을 지켜보는 또 다른 인간세계가 저쪽에 있습니까? 아니면 하늘은 길고 바람은 당신을 배웅하기 위해 부는 하늘에 있습니까? 날아다니는 거울 같은 당신, 왜 넘어지지 않나요? 항아가 결혼하지 않으면 누가 월중을 지켜줄 것인가? 달이 해저를 헤엄쳐 다닌다고 하는데, 이 역시 근거 없는 사실로 사람들이 이해하지 못하고 걱정하게 된다. 우리가 정말로 바다 밑바닥에 가면 수천 마일의 고래가 바다를 헤엄쳐 건너 달 한가운데에 있는 옥궁과 경탑을 무너뜨릴까 두렵습니다. 게다가 달 한가운데에 있는 옥두꺼비가 수영을 할 수 있는데, 옥토끼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모든 것이 괜찮다면 왜 보름달은 다시 갈고리 모양으로 변하는 걸까요?

달을 부르는 시에서 이 단어는 혁신적이다. 시평론가 왕궈웨이는 이 시의 첫 다섯 문장에서 “시인은 달이 지구를 공전하는 원리를 상상하고 직접적으로 이해하며, 과학자들과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다. 이는 영적인 깨달음이라고 할 수 있다”고 평했다. 시화').

마오쩌둥은 신치지의 시 '천천히 목련·불쌍한 오늘의 달'을 매우 좋아했다. 1964년 그는 이 시에 담긴 둥근 지구 사상에 대해 주배원(周壁源), 위광원(玉光源)과 이야기를 나눴다. 마오쩌둥은 이 시의 예술성을 높이 평가했을 뿐만 아니라 시인의 심오한 변증법적 사고도 높이 평가했음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