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양주의 이야기

양주의 이야기

양주의 역사 이야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양주는 지리적 명칭으로서' 상서' 등 고서에 기재되어 있으며 중국의 큐슈 중 하나이다.

춘추시대에는 오늘 양주시 부근에서 한이라고 부른다. 기원전 486 년에 오멸한 () 은 서울을 건설하고, 한구 () 를 열고, 장강 () 을 통과했다. 오월 소멸, 토지가 귀향할수록: 초멸할수록 토지는 추로 돌아간다. 기원전 3 19 년 초국은 서울 유적지에 광릉이라는 도시를 지었다. 진 () 이 중국을 통일한 후 광령군 () 을 설립하여 구강군 () 에 소속되어 있다. 한나라의 양주는 현재 광릉, 강도라고 불리며, 오랫동안 제후의 봉지이다. 오왕유영은 염하 (양통 운하의 전신) 를 개통하여 양주의 경제 발전을 촉진하여 양주 역사상 첫 번영기를 열었다.

민족관계를 개선하고 공고히 하기 위해 원풍은 6 년 (기원전 105 년), 한무제는 강도왕의 딸 유희군을 우손국과 결혼시켜 왕소군보다 80 여 년 일찍 결혼했다. 삼국 시대에는 위 () 오 () 전쟁이 끊이지 않았고, 광릉 () 은 강청 () 지역의 군사 중지이다. 남북조 시대에는 광릉이 몇 차례 전란을 거쳐 몇 차례' 순후시' 로 개조되었다. 그러나 노동자 수백 년의 고된 발전으로 그 경제적 지위는 회복에서 끊임없이 높아지고 있다. 북주는 광릉을 오주로 바꾸었다. 산둥 청주, 여주 이민자 남천 광릉은 양주의 경제 발전을 촉진시켰다.

서기 589 년에 수문제는 오주를 양주로 개조하여 총독부를 설치하였다. 양디는 대운을 열고 황하, 화이하, 장강을 잇으며 양주가 수운의 허브가 되어 교통이 편리하고 관개가 편리할 뿐만 아니라 황하, 화이하, 장하 3 대 유역의 경제문화 발전과 질서를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여 당대의 양주의 전례 없는 번영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605 년부터 6 16 년까지 황제 양디가 강두 (오늘 양주) 를 순시하며 6 18 년 부하우 문화와 살해돼 양주 서북 오공무대 아래 묻혔다. 6 19 년, 농민 봉기군 이자통 건도 양주, 국호 오호. 6 16 년 양주로 개칭, 이때부터 양주를 통치한다.

당대의 농업, 상업, 수공업이 상당히 발달하여 대량의 작업장과 수공방이 나타났다. 강회와 중국 사이에서' 부갑천하' 뿐만 아니라 중국 동남에서 가장 큰 대도시로, 때로는' 양이두' (익주, 즉 현재 청두) 라고 불리기도 한다. 양주는 남북 식량, 풀, 소금, 돈, 철의 교통센터이며 국내외 교통의 중요한 항구이다. 총재서, 순회서, 화남서, 화남, 강북 2 주를 통솔한 적이 있다. 양주는 장안을 중심으로 한 수륙 교통에서 줄곧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양주는 대외교통의 중요한 항구로서 특사를 설치하여 대외우호교제를 관리하였다. 당대의 양주는 대사와 왕래가 빈번하다. 양주에는 수천 명의 대식객이 있다. 페르시아, 대분, 브라만, 쿤룬, 신라, 일본, 북한 등 중국인들은 모두 양주에 거주하는 상인이 되었다. 일본은 양주에 당나라 사절을 파견하고, 일본에 승려 감진을 파견하여 중일 양국의 정치 경제 과학 기술 문화 교류를 촉진시켰다. 양주 () 인 이선 () 은 선인의 성과를 흡수하는 기초 위에서' 문선 ()' 에 대해 재주석을 하고, 대량으로 인용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대량의 실전의 중요한 문헌을 보존하였다. 그의 아들 이영이는 글쓰기와 시 방면에 큰 영향을 미쳤을 뿐만 아니라, 여사남 () 과 추 () 수량 () 에 이어 큰 서예가 중 한 명이다. 위대한 시인 장은' 오중 사걸' 중의 하나이다. 춘강 화월야' 라는 시만' 독고시가 전당을 압도한다' 는 명성을 얻었다. 서기 684 년에 서업과 로빈 왕은 양주에서 무측천의 통치를 반대했다. 당말 5 대, 군벌 혼전, 양주 피해가 심각하다. 양행밀은 양주에 정권을 세웠고, 역사는' 양무' 라고 불리며 경제는 잠시 회복되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것은 전쟁의 파괴에 빠졌다.

960 년에 북송 왕조가 건립되었다. 양주는 도통, 도독의 소재지이자 수운의 사거리이다. 그때부터 소금 어업의 이점으로 농업과 수공업이 급속히 발전하여 상업이 더욱 번영하였다. 양주는 다시 한 번 중국 남동부의 경제문화의 중심지가 되어 거의 수도 개봉과 이름이 같다. 연간 상업세 8 만 원 안팎, 전국 3 위. 서기 1 127 년, 고종 황제 조구는 수도 이전 과정에서 양주를 1 년 동안 황궁으로 삼아 양주의 번영을 더욱 촉진시켰다. 1275-1276 년 이팅지, 강재군은 양주 인민과 불굴의 투쟁을 벌였고, 불행히도 전사했고 양주는 수천 명밖에 남지 않았다. 100 여 년 동안 양주는 줄곧 항금 항원의 전장이었다. 한세충, 유계, 악비 등 남송 명장들은 모두 이 일대에서 피를 흘리며 분투한다. 전쟁은 경제와 사회에 심각한 피해를 입혔지만 상대적으로 안정된 상황에서 양주의 경제는 끊임없이 회복되고 발전했다. 문화적으로 구양수, 수시, 진관, 강원, 왕릉 등은 양주에 대량의 전세 가작을 남겼다. 원명 시대에는 양주의 경제 발전이 가속화되었다. 양주에 와서 장사, 선교, 정치, 정착을 하는 외국인이 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여전히 페르시아인과 아랍인이 가장 많다.

원대에 이르러 운하 양주 () 구간이 몇 차례 정비되어 기본적으로 오늘의 추세를 형성하여 한때 중단된 물운을 회복하고 양주 () 가 다시 빠르게 번영하기 시작했다. 명대에 상품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자본주의 생산 관계의 싹이 탄생했다. 양주의 상업은 주로 북염업의 전매와 남북화물의 무역이다. 염세의 수입은 곡물세와 거의 같다. 상업이 구시가지를 벗어나다. 수공방에서 생산하는 칠기, 옥기, 청동기, 죽목그릇, 자수, 화장품 등은 모두 상당히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 일본 침략자의 재침입을 막기 위해 1556 년 양주 건신도시, 문화적으로 수 등 잡극과 소설가들이 등장했다. 원말 농민 봉기에서 장사성이 이끄는 농민 봉기는 6 년 동안 계속되었다. 명나라 멸망 후, 청병이 남하하는 것을 막기 위해, 남명 순무사 () 는 법율부 () 가 고성 () 을 고수하고,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는 민족기절을 나타냈다. 도시가 함락된 후 청군이 성을 도살하다 10 일, 수십만 명이 죽었다.

청대 강희와 건륭은 여러 차례 양주를 방문해 양주에 전례 없는 번영을 가져왔다. 도시 인구는 50 만 명이 넘는다. 당시 세계 65,438+00 인구가 50 만 명이 넘는 대도시 중 하나였습니다. 당시 양주는 교통의 허브로 소금과 어업이 풍부했고, 소금세는 청정부의 재정수입과 큰 관계가 있었다. 각지의 상인이 많아지면서 잇달아 양주에 회관을 짓고, 각각 경영 범위와 지방 특색을 가지고 있다. 동시에, 회의표인 포인트 교환도 한 장 더 있다. 문화적으로 일부 염상들은 문인을 사귀고, 장서를 좋아하고, 관학, 군학을 건설하고, 명승고적을 회복하여 양주의 문화 발전에 어느 정도 기여하였다. 이 시기에는 김농, 리, 고상, 정섭, 대표로 대표되는 양주 화파와 응우엔,,, 임, 왕을 대표하는 양주 화파가 나타났다. 양주 희곡은 역사가 유구하여 청대에 흥성하였다. 1790 년 건륭 80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양주 고영고랑정을 반주로 하는 삼청반이 베이징에서 공연을 하며 다른 극종과 함께 경극의 형성과 발전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양주의 평론서, 청곡, 양극, 인형, 옥조각, 칠기, 양주 분재, 화양채는 청대에 모두 자신의 특색을 형성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양주 고성은 청춘을 되찾았다. 1982 년 양주는 처음으로 국무원에 의해 전국 24 개 역사 문화 도시 중 하나로 발표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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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른 서호

마른 서호 () 는 본명 보감하 () 로, 도시이자 고대 운하로 통하는 수로로, 수와 당 이후 성지의 변화에 따라 인공으로 파냈다. 강물이 구불구불하여 전시와 소장할 때 모두 아름답다. 보안강은 건륭년 동안 마른 서호로 개명되었다. 당시 왕릉이라는 시인이 양주 포강에 관한 시를 썼다. "수양버들이 들풀을 계속 줍고, 들치아 홍교가 두루마리를 그린다. 금을 파는 냄비이기 때문에 마른 서호라고 불러야 한다. " 그 이후로 슬림 서호라는 이름은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천하의 서호 30 개 중 6 개, 양주는 유일하게' 마른 서호' 라는 이름을 붙였다.

마른 서호의 아름다운 경치는 줄곧 사람들이 갈망하는 것이다. 아청인 유대관은 "항주는 호광산색보다 이기고, 쑤저우는 성지에서 이기고, 양주는 정원정에서 이긴다" 고 말했다. 또 다른 청나라인 심복은' 부생 육기' 에서 "기발한 생각이 자연을 장식하는 것, 즉 원랑요지, 조안루 옥우" 라고 칭찬했다. 나는 감히 이것을 용서할 수 없다. 그 아름다움은 10 여원정이 하나가 되어 산과 연결되어 있어 기세가 일치한다는 데 있다. " 역사적으로 이백, 류우석, 백거이, 두목, 구양수, 수시, 포송령, 공, 오, 달프, 주지청 등 문화 유명 인사들은 모두 여기에 남아 있거나 깊고 얕은 발자국과 수많은 회자된 장을 남겼다. 불꽃놀이 3 월 하양주',' 원림은 집이 많고, 차마는 배가 적다',' 이십사교 달밤, 옥인교소',' 주막권 십리 봄바람',' 청양누각은 양주입니다' 등 수많은 명문이 천고에 전해져 마른 서호에 눈부신 색채를 더했다.

슬림 서호 풍경구는 유구한 역사, 풍부한 인문 경관, 우아하고 우아한 자연의 매력으로 유명한 관광지가 되었다.

당성의 유적

역사 문화 명성으로서 양주는 역사가 유구하다. 당대에 세워진 성벽은 간증으로, 양주의 천년 역사와 그 과거를 사람들에게 이야기하는 것 같다. .....

양주에는 도시가 있는데, 2400 년 전 춘추 말기에 시작되었다. 진, 한, 위, 진, 송, 치, 리앙, 진, 수당을 거쳐 성벽이 승진하고 폐지되었지만 도시 부지는 변하지 않았다. "맹시 필담담" 에는 "양주가 당에서 가장 성대하다. 올드 시티 북쪽 15 리, 남쪽 110 보, 동서 7 리 30 보. " 5 세대, yacheng 남동쪽 코너 는 작은 마을 을 구축; 송나라에 이르러 또 큰 도시를 세웠는데, 남송말년에 원병을 막기 위해 지은 보우성. 송나라의 멸망에 따라 보우성은 평지로 파괴되고, 무너진 송나라 고성만 남았다. 명나라와 청나라에서 구시가지와 신도시는 각각 송대성의 남서쪽과 남동쪽에 세워졌다.

해방 초기에 모든 성벽이 철거되었다. 지금 촉강 위에서 남북을 바라보면 여전히 좁고 긴 고지대, 간간이 옛 성벽의 옛 흔적을 똑똑히 볼 수 있다. 1978 기간 남경박물관과 양주 박물관은 당애성에 대한 조사와 발굴을 통해 성벽과 성문 유적지를 발견하고 당성 유적지의 규모를 초보적으로 파악한 것은 당대의 양주 연구에 큰 공헌으로 중외 고고학자들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양주의 황제 송성 유적지는 이미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기관에 등재되어 관광 명소가 되었다.

입장권: 10 원

주소: 중국 장쑤 양주 평산당 소항 동풍 1 호.

우편 번호: 225000

전화: 05 14-7340843

교통: 1, 22 번 버스.

대명사

양주시에서 북서쪽으로 2km 떨어진 촉강 산꼭대기에 위치해 있다. 그것은 리우웬과 대명 (457-464) 에 건설되어 대명사라고 불린다.

수나라에서 제사는 도시의 서부에 위치해 있으며, 서사라고도 불린다. 수인수 원년 (60 1), 사내 제령탑 높이 9 층, 이 절은 제령사라고도 불린다. 천보 원년 (742) 에 스님감진은 한 절에서 법률을 가르쳤다. 10 년 후, 그는 일본으로 가서 선교했다. 북송 (1041-L048) 구양수는 양주 군수 건평산당 서쪽인이다. 원말부터 명말까지 대명사는 몇 차례 변고를 겪으며 황폐한 산으로 전락했다. 명성순년 (1457-1464), 스님의 복지, 창명 중수, 대명사 개명 만년 동안 (157-1620) 현령인 오휴는 이 절을 다시 지었다. 충진년 (1628-1644) 동안 순탱크의 친차대신인 양임은 대명사를 재건하기를 원했다. 청강희년 동안' 대명' 이라는 단어를 꺼리면서 정식으로' 제령사' 로 이름을 바꿨다. 건륭 30 년 (1765), 건륭황제는 양주를 순시하고, 어서는' 법정사' 로 이름이 바뀌었고, 속칭' 평산전' 으로 불리며 당시 양주 8 대 브레이크 중 하나였다. 함풍사가 큰 화재로 파괴되었다. 동치 12 년 (1872), 염운은 구형파전, 승무당을 보수하였다. 광서 이후 절이 오랫동안 수리를 하지 않자 승니는 그것을 들어 천왕묘를 지었다. 민국 1 1 년 (192 1), 일본인 고주태는 양주에 북감사소를 설립하고 법순사를 고대 대명사로 고증했다. 당나라 때 감진은 일본 홍법에 초청되어 일본 문학 박사에게 묘비명을 써달라고 요청했고, 묘비명은 고주 제록사에 있었다. 1934 년, 이족 왕무루가 절을 재건했다. 1967 년 8 월 장쑤 성인위는 대명사를 성급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발표했다. 1963 10 개월 : 대사감진 서거 1200 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절에 감진기념관이 세워졌다. 문혁 전에는 절이 보존되었다. 문혁 기간 동안 절은 습격을 당했고, 스님은 절에서 쫓겨났다. 그러나 사내의 불상과 문화재는 국가의 명확한 보호를 받아 피해를 면했고, 이후 원림관리소에 맡겨 관리한다. 1973165438+10 월, 감진기념관이 완공되고 사찰지가 평산공원으로 바뀌었다. "중국 일본 보물 및 승려 전시회" 를 환영하기 위해 절을 수리하고' 법정사' 를' 대명사' 로 이름을 바꿨다. 1980 년 4 월 4 일, 제자가 생전에 빚은 고승갑미 건칠상은 일본 당사 삼본 효장로의 호위 아래 대명사에 도착하여 양주 시민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전시회는 7 일간 진행되며 100 명의 승려들이 성대한 의식을 거행했다. 최다 17 만 외국인 손님과 전국 각지에서 온 사람들이 참관하고 참관한다. 1980 년, 대명사가 종교부서에 이관되어 관리했고, 1982 년 3 월, 장쑤 인민정부는 이 사원을 성급 문화재 보호 단위로 재발표했다. 같은 해 국무원은 대명사를 한족 지역의 중점 개방사로 꼽았고, 대명사와 그 서강, 마른 서호 등의 관광지는 국가급' 서강-마른 서호 풍경 명소' 로 등재됐다.

이 고사의 대문 앞에는 고풍스러운 패루, 사주 삼탑, 꼭대기에 화뚜껑이 있고, 가운데 대문에는' 제릉 유적지' 네 개의 인감이 새겨져 있고, 뒷면에는' 풍락명구' 의 현판이 새겨져 있다. 묘문 양쪽에 돌사자 한 쌍이 있는데, 원대 양주궁의 유물이다. 사문동 벽에는' 회동 제 1 경' 이라는 다섯 글자가 새겨져 있는데, 청대 서예가 강형은' 진소유회를 여행하려면 반드시 회동 제 1 경' 의 시구를 위해 쓰여져야 한다. 산문 입구는 왕묘로 미륵불은 웃는 얼굴로 사람을 맞이한다. 뒷면에는 보호신 웨타와 네 개의 킹콩이 양쪽에 있다. 사찰을 나가면 바로 터널이다. 양쪽의 고목이 하늘을 찌르고 검은 그림자가 겹겹이 드리워져 있다. 복도 중앙에는 두 개의 보정상이 있는데, 남도 양쪽에는 동 서옥, 동원은' 장인호' 금액, 평원루 대문, 대명사 접대 장소, 외적으로는 승려 생활구역이다. 서원 앞에는' 노선당' 이 있고, 백성 입구는 평산당이다. 이 터널은 영웅홀로 직접 통한다. 본전은 세 칸의 방 너비로 복도, 처마, 산랑이 있다. 장엄하고 웅장하여, 정중삼존거불입니다. 연꽃대 정중앙에 앉아 있는 것은 석가모니불, 왼쪽은 약사불, 오른쪽은 아미타불입니다. 양쪽이 열여덟 나한을 지키다. 제단 뒤에는' 섬관음' 의 돋을새김 무리가 있고 관음발이 있다. 전체 그림은 모두 106 동상이다.

본전 안에는 빌딩을 거쳐 엄숙하고 담배가 감돌고, 동랑을 가로질러 감진사적을 전시하고, 맞은편에 감진기념관이 있다. 구양묘, 고림당, 서원은 모두 양주의 명승고적, 대전의 오른쪽에 있는 동화원은 1986 이 재건한' 경당' 으로, 폭이 5 칸이다. 단처마 경산, 이 건물은 청대 양주 8 대 명찰 중 하나인 복원사 7 수루에 의해 철거되어 오수대로 개조되어 넓고, 사방이 담장, 청아함, 승려 생활구도 포함돼 있다. 사원 전체와 원림이 하나가 되어 중국의 전형적인 사찰원림 중의 하나이다.

홍교

양주 신북문에서 서쪽으로 수백 보 가면, 호수를 가로질러 마른 서호공원으로 통하는 하얀 돌난간의 둥근 아치형 돌다리를 볼 수 있다. 이것은 유명한' 홍교' 로 일명' 대홍교' 이다.

명말에 건설되었는데, 원래는 나무다리였다. 사방이 모두 붉은 기둥이기 때문에' 붉은 다리' 라고 불린다. 홍교의 아름다운 경치는 많은 시인과 문사들을 끌어들여 시를 읊고 결사를 하였다. 순치년 동안 양주에 벼슬을 하러 온 왕토진은 양주 명사와 함께 한 편 싸웠고, 특가를 크게 부르며 회자된 시구를 많이 남겼는데, 그 중 한 구절은 바로' 홍교 비수, 구구 난간이 빨갛다' 였다. 오후에 선교를 그린 후, 이성의 그림자가 황급히 지나갔다. 왕토진에 이어' 도화팬' 저자공, 육두양천운염사자도 홍교에서 근무했다. 루는 7 언시 4 수, 운시 6 천여 수, 시 300 여 권을 편찬하여 대관하였다. 문인의 제창으로 홍교가 천하에 이름을 날리며 사람들이 동경하는 곳이 되었다.

건륭원년 (1736), 나무다리가 돌다리로 개조되었다. 15 년 후 다리에 정자를 짓고' 홍교' 를' 홍교' 로 바꿨다. 건륭황제는 양주를 유람하는 특권을 누렸고, 시사에서 홍교 풍경을 극찬했다. "녹보가 춘수 창홍, 금색인 벽경, 정말 가로화, 평산이 봄바람을 맞닥뜨린다" 고 당시' 몽향사' 에서도 말했다. "양주가 좋다. 첫 번째는 홍교, 류록삼척비, 벚꽃이 부러지고, 란방사형 곳곳에 있다." 시사 외에도 화단에는 홍교 레인지 로버, 홍교 춘반도, 홍교 등 월도와 같은 대가들이 많이 있다.

오늘 1973 홍교 재건. 이 다리는 한 구멍에서 세 개의 구멍으로 변했다. 교량 갑판이 넓어지고 교량 몸체가 늘어납니다. 갑판은 송대에 깎아서 만든 것이고, 깔린 것은 화강암 거리이다. 그 모양은 단순하고 낡은 다리보다 더 장관이다. 정교하게 짜여져 있고, 사방선이 둘러싸여 있어, 사람들이 마른 서호 관광지로 들어가는 주요 통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