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옥스퍼드 사전 - 시 읽기|왕웨이의 '문성관'
시 읽기|왕웨이의 '문성관'
살구는 대들보로 자르고, 레몬그라스는 매듭을 지어 공간을 만든다.
건물 안의 구름은 모르겠지만 땅에는 비를 내리겠다.
이 시를 잠깐 읽어보면 선(禪)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어쨌든 대부분의 고대 중국 문학 작품은 일종의 설명할 수 없는 '아름다움'인 '예술적 관념'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것은 이해할 수 있을 뿐 말로 표현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이런 시 읽기 경험은 더 이상 나를 만족시킬 수 없습니다. 산을 봐도 산이고, 산을 봐도 산이 아니고, 산을 봐도 산이다. 깨지거나 확립되지 않는 미학의 승화를 추구합니다.
Broken
시인은 시에서 여러 가지 물질을 언급합니다.
첫 번째는 식물인 살구와 레몬그라스입니다.
1. 원싱은 은행나무입니다. 늦가을에는 은행나무의 황금빛 광경이 사람들을 모여들게 하고 감탄하게 만듭니다.
은행나무는 중생대부터 전해지는 희귀 수종으로 중국의 특산품으로, 저장성 천무산에만 야생수목이 있다. 표고 500~1000m의 산성(pH값 5~5.5) 황토와 배수가 잘 되는 자연림에서 자라며, 삼나무, 토레야, 잣나무 등 침엽수와 활엽수종과 섞여 왕성하게 자라는 경우가 많다. 푸른 과일나무들.
은행나무는 성장이 빠르고 귀중한 목재 수종입니다. 변재는 연한 노란색이고 심재는 연한 황갈색입니다. 조직이 미세하고 가볍고 부드러우며 탄력이 있고 가공이 용이합니다. , 비중이 0.45~0.48로 잘 깨지지 않으며, 건축용, 가구용, 실내장식용, 조각품, 화판 등에 사용되는 고급목재입니다.
은행나무 재배 면적은 북동쪽 심양에서 남쪽 광저우까지, 동쪽 중국 화동의 해발 40~1000m 지역부터 중국 구이저우까지 매우 넓다. 해발 2000m 이하 지역의 윈난 남서부(텅충). 주로 장쑤성 피저우시에 위치하며 종자 생산 또는 정원수종으로 재배됩니다.
'시징잡기' 제1권에 따르면, 상림원이 처음 건설되었을 때 장관들과 외국인들이 귀한 살구나무 두 그루, 즉 원싱(文興) 살구와 봉래 살구(彭伯)를 포함하여 유명한 과일과 꽃을 기증했다고 합니다. 나중에 Wenxing은 Guanzhong 지역에서 점차 인기를 얻었습니다.
한국, 일본, 유럽, 미국 등의 정원에서 재배되고 있습니다.
왕슈슈는 왕천별장을 지을 때 문성각 앞에 직접 살구나무를 심었다고 한다. 지금까지 이 살구나무는 수령 1,200년, 높이 20m, 가슴둘레 5.20m, 수관폭 18m로 지금도 자생하고 있어 지역명소로 자리잡고 있다.
2. 시트로넬라는 향기로운 초가지의 일종으로 레몬향이 나기 때문에 레몬그라스라고도 불립니다. Yue Mao Jing 또는 Qiong Mao라고도 합니다.
그 냄새는 모기와 벼룩을 쫓아내고 집안의 박테리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성장 분포 지역: 광둥, 랴오닝, 허베이, 산둥, 허난, 안휘, 장쑤, 절강, 장시, 후베이 및 중국의 기타 지역.
두 번째는 건물의 부분, 즉 기둥, 건물, 건물입니다.
1. 들보: 지붕을 지지하기 위해 벽이나 기둥에 수평으로 놓는 들보. 보는 건물 상부구조의 구성요소와 지붕 전체의 무게를 지탱하는 보로, 건물 상부구조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2. 건물: 집의 가장 높은 곳에 나무 프레임을 얹은 것이 건물의 패러다임이다. 집의 도리.
현대인들은 '기둥'이라는 용어를 자주 사용하는데, 이는 지붕의 가장 높은 지점에 있는 수평의 나무 들보가 서까래의 상단을 지탱한다는 의미입니다.
3. 유: 처마, 일반적으로 집을 가리킨다.
세 번째는 구름과 비라는 자연현상이다.
1. 구름: 공중에 떠 있는 물방울과 얼음 결정이 뭉쳐서 형성된 물체. 지구상의 거대한 물 순환의 가시적인 결과입니다.
2. 비: 수증기가 공기 중으로 상승하여 응결되어 구름이 됩니다. 구름 속의 작은 물방울이 너무 커서 공기 중에 떠다니지 못하게 되면 비가 됩니다.
질문:
1. 시인은 정말 살구와 레몬그라스를 건축 자재로 사용했나요?
귀한 살구나무를 대들보로 사용한 것이 사실이라면 이 건물은 매우 튼튼할 것입니다. 시인은 건축에 집중할 때 건물의 기둥이 가장 중요하다는 사실을 늘 명확하게 알고 있습니다. 기둥이 튼튼해야 건물이 안전하고 오래 지속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시인은 일반적으로 들보의 건축자재를 언급하는 것 외에도 세 번째 문장에서 들보 중 가장 중요한 들보, 즉 건물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시인은 건축의 원리를 이해할 뿐만 아니라 가장 중요한 부분을 볼 수 있도록 이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부분은 우리를 물질세계에서 정신세계로 승화시키는 것입니다.
왕촨 지역에서는 레몬그라스가 재배되지 않지만 당나라로 인해 중난비아이 등 교외 왕실 서기관들이 정원을 조성했다. 그러한 재료를 구하기가 어렵지 않을 것이라고 믿을 만한 이유가 있으며, 시인 역시 비교적 고급스러운 초가지붕을 선택했습니다. 시인이 자신의 영적 정원을 지을 때 그는 당연히 평범한 낮은 오두막에 사용할 수 있는 재료를 선택하지 않을 것입니다. 공간의 냄새 역시 주목해야 할 부분이다.
시인이 실제로 살구와 레몬그라스를 건축 자재로 사용하지 않았다면 이 시는 어떤 해석에 따르면 시인은 자신의 내면의 선(禪) 상태를 어떤 물질에 부여한 셈이다. 그러나 이는 시인의 왕천별장 건립에 대한 대규모 건축과 막대한 투자와는 다소 모순되는 것으로 보인다.
그러므로 시인이 실제로 이러한 건축 자재를 사용했으며 당시 그는 실제로 그러한 실제 환경에 둘러싸여 있었다고 믿습니다.
2. 구름과 비는 무엇을 상징하나요?
구름과 비는 자연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현상이자 물질이다. 그러나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매우 실용적입니다. 특히 농부는 빗물이 농작물 성장과 농업에 중요합니다. 당연히 서민들의 시각도 현실적이다.
그러나 시인의 눈에는 구름과 비는 종종 시적이고 상징적인 존재이다.
시인의 시에 언급된 구름은 그가 산에 올라 고지대에 세운 문성각(文興亭)에 와서 산 위에 높이 앉은 후에 본 구름이었다. 이 구름은 닿을 수 없는 하늘에 있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문성정에 있는 것입니다. 즉, 시인은 마치 불멸자가 된 것처럼 구름에 둘러싸여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그는 그것을 표현하기 위해 Dongliyun이라는 문구를 채택했습니다.
구름이 점점 쌓이면서 시인은 또 다른 집단의 사람들, 또 다른 차원의 공간에 있는 사람들, 즉 산기슭에 있는 사람들을 떠올렸다. 이들 중 다수는 시인을 위해 일하는 농부이거나 왕촨비예(Wangchuan Bieye) 근처에 사는 농부들이기 때문에 비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가 보는 풍경이 농부들에게는 만나가 되기를 바란다.
사실 왕웨이의 산속 생활은 조용하지 않지만 종종 들판과 냇가에 나가 농부와 나무꾼들이 일하는 모습, 빨래하는 여자들, 어부들이 돌아오는 모습을 지켜본다. 이것은 또한 그의 산악 생활의 일부입니다. 그러므로 그는 그들의 일을 높이 평가하고 그들의 일에 관심을 갖는다.
구름과 비의 변화는 건물의 구름이 땅의 비가 되는 공간적 연결도 제공한다.
Wang Wei의 시는 항상 단 몇 문장으로 고요함과 움직임 사이의 변화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시인이 "Xingxiang and Lemongrass"를 "Liang and Yu"로 변환하는 데 매우 능숙하다는 점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