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옥스퍼드 사전 - 효율적인 수업과 효과적인 교수 모델에 대한 연구

효율적인 수업과 효과적인 교수 모델에 대한 연구

효율적인 교실: 구체적인 개념

첸 다웨이

교실 수업이 피상성과 형식으로 인해 비효율적인 상황에서 효과적인 교수와 효과적인 개념 교실 연구가 생겨났고, 효과적인 교수법과 효과적인 교실의 대학원생들은 효과적인 교실의 개념과 실천을 개발했습니다. 나는 효과적인 교수법에 대한 연구가 일반적인 추세이며, 효율적인 교실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한번은 친구와 대화를 나누며 왜 효과적인 교실이 효율적인 교실 연구로 바뀌었는지 물었습니다. 이 친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효과적인 교수법에 대한 연구는 잘못된 제안입니다. 교수법은 항상 일정한 효과가 있습니다. 즉, 항상 효과적입니다. 이제 우리의 연구는 효율성을 높이는 것입니다. 저는 이 말에 동의하지 않습니다." 모든 교육이 효과적이지는 않습니다. "효과적"의 "유효성"은 효과, 이익, 효율성 등을 의미합니다. 효과는 기대한 결과를 낳는 행동입니다. 기대한 결과를 얻지 못하는 행동은 효과가 없습니다. 간단한 예를 들자면, 수업 중에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칠판을 보세요."라고 하면 칠판을 볼 학생이 없으면 가르치는 것이 효과가 없을 것입니다. 교실에 가서 교사가 말하는 것을 아무도 듣지 않는 것이 일반적인 현상임을 확인하십시오. 따라서 "가르치는 것은 항상 일정한 효과가 있다"는 가정은 학생들이 교사를 기꺼이 따르도록 만드는 것이 합리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교육에 대해 둘째, 효과적인 것이 반드시 유익한 것은 아닐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학생들에게 연습을 요구하지만, 너무 많은 연결은 학생들의 학습을 방해합니다. 학습에 대한 열정이 있고 이득이 손실보다 더 큽니다. 이는 효과적인 교육 행동이 아닐 수도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제가 경험한 것 중 하나는 "교수 방법과 방법의 효과적인 선택보다 교수 목표와 교수 내용의 합리성을 추구하는 것이 우선"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교수 내용, 그리고 교수 목표와 내용 근시안적인 기준으로는 합리성을 측정할 수 없으며, 이 역시 효과적인 교수를 위해 연구하고 해결해야 할 문제이다. 효과와 이익을 전제로 효율적인 교육에 대한 연구는 신뢰할 수 있는 기초와 방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떻게 더 합리적으로 성취할 수 있는가? 교실 수업 자체의 효율성은 연구해야 할 많은 문제를 안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효율성만을 연구하는 것은 일방적이고 편협하며 효과적인 교수법에 대한 연구는 시대에 뒤떨어진 것이 아니다.

저는 효율성 자체의 관점에서 '고효율'보다는 '적정 효율성'을 옹호합니다. 우리 모두는 교수 효율성이 학생의 학습 활동에 의해 결정된다는 점(대부분의 과목에서 더 나아가 학생들의 상대적으로 강렬한 지적 활동에 의해 결정된다고 말할 수 있음)을 인정해야 하며, "적절한 효율성"은 학생 학습의 결과입니다. 활동 강도와 밀도가 적절합니다. 진실은 한발 더 나아가면 오류가 됩니다. 적절할 때 추구해야 하지만, '효율성'을 과도하게 추구해서는 안 됩니다. '효율'을 위해서는 고강도, 고밀도 학습 활동의 지원이 필요하고, 고강도, 고밀도 학습 활동은 학생들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예의와 무술의 도'라고 말했습니다. 예술은 편안해요." 인간은 기계가 아니며, 학생들을 기계로 대할 수는 없습니다. 수업 중에 긴장을 풀고, 긴장에서 여유로 몸과 마음을 전환하고, 긴장에서 긴장으로 전환할 필요가 항상 있습니다. 교육의 효율성을 추구할 때, 우리는 "교육은 느린 예술이다"라는 또 다른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

요약하자면, (코치의 효율성 추구보다는) 학생들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과 조화로운 발전의 관점에서, 학생들의 연령층과 성격 특성의 차이의 관점에서 학생들의 지식을 바탕으로 미래를 다루어야 할 것이 아니라, 현실적이고 쾌적한 교실 생활을 즐기고 싶은 학생들의 입장에서 볼 때, 최대한 효율적인 것보다는 최대한 효율적인 것이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

동료 입장에서 부수적인 관점은 이 수업의 고강도, 고밀도 학습 활동으로 인해 학생들의 에너지가 고갈되어 학생들이 지친 육체적으로 다음 수업으로 걸어 들어갈 것이라는 점입니다. 그리고 정신상태. 교실에서 뒤에 계신 선생님이 가르치기가 너무 힘들어서 고생을 많이 하셨습니다. 이 섹션의 "효율성"은 다음 섹션의 "비효율성"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는 협력적이고 협력적인 행동이 아닙니다.

아마도 충분하고 효율적인 교실이 중단 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2010년 7월 23일 작성

효과적인 교육을 위한 기본 경로

Chen Dawei

실습 수업을 통해 관찰, 저자 효과적인 교육은 효과적이고 효과적이며 효율적인 교육이라고 믿습니다.

가르치는 행동이 기대되는 학습 행동을 촉발한다면, 효과적인 교수 행위는 학생들이 교사의 가르침을 신뢰하고 교사의 지도를 기꺼이 따라야 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효과가 반드시 이익을 가져오는 것은 아닙니다. 루소는 "시간을 잘못 사용하면 시간을 낭비하는 것보다 더 큰 손실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교육을 잘못 받은 어린이는 교육을 받지 않은 어린이보다 지혜에서 더 멀어집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교육적 이상과 추구에 부합하는 교육을 제공합니다. 효율성과 효과성을 바탕으로만 교육 효율성을 논의할 수 있습니다. 교육 효율성과 관련하여 우리는 다음과 같은 공식을 구축했습니다. 교육 효율성 = 학생의 적당히 강렬한 지적 활동 시간/교육에 소비한 시간. 이 공식은 모든 과정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신체 운동을 주요 방법으로 사용하고 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하는 체육 교육 과정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 공식을 적용하는 과정과 관련하여 우리는 다음과 같은 가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교육의 효과는 학생의 학습, 교실에서 학생의 학습 성격(지적 활동인지 여부) 및 수준을 통해 달성되어야 합니다. 학습의 정도(지적 활동이 어느 정도 스트레스를 받는지 여부)는 교육 효율성에 영향을 미칩니다.

효과적인 교수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우리는 효과적인 교수법을 달성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경로를 추구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1. 먼저 배우고 가르치며, 자율 학습이 주도됩니다.

여기에 가상의 상황과 질문이 있습니다. 당신은 부모이고, 당신의 아이가 당신에게 와서 묻습니다: "아빠, 나비는 왜 날 때 소리가 나지 않는데 벌은 날 때 윙윙거리는 소리를 내나요?" 날아다니나요?" 어떻게 대처하시겠습니까?

첫 번째 유형의 부모는 아이를 꾸짖을 수 있습니다. "귀찮게 하지 마세요!" 아이는 울면서 슬퍼합니다. 우리는 이것이 반대되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두 번째 유형의 부모는 나비가 날 때 날개가 천천히 진동하지만 벌이 날 때 날개가 빠르게 진동하며 소리는 진동과 관련이 있다고 자녀에게 알려줍니다. 아이는 고개를 끄덕이고 행복하게 떠날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는 보호가 있지만 이것이 가장 이상적인 방법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부모는 자녀의 지식 욕구를 충족시켜 주지만 자녀를 의존하게 만들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앞으로도 질문이 있으면 계속 물어볼 것입니다. , 때때로 당신을 짜증나게 만들었고 결국에는 꾸짖음으로 이어졌습니다.

세 번째 유형의 부모는 먼저 자녀에게 벌과 나비가 꽃 위에 머물 때 소리를 내는지 관찰한 다음 종이를 꺼내 손으로 잡고 천천히 흔들어 보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린이들에게 소리가 나는지 들어보게 한 다음, 종이 조각을 세게 불어서 어린이가 종이 조각에서 나는 "삐걱거리는" 소리를 듣게 하고, 마지막으로 종이 조각을 아기에게 줍니다. 아이가 혼자 놀도록 놔두세요. 그러한 부모는 자녀가 질문하도록 격려할 뿐만 아니라 자녀가 문제를 관찰하고 생각하는 습관을 기르는 데 관심을 기울여 자녀가 질문이 있을 때 먼저 스스로 생각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합니다. 물론, 아이들이 문제 해결에 어려움을 겪거나 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없을 때에도 부모의 도움은 매우 필요합니다. 우리는 세 번째 유형의 부모 행동이 가장 연구하고 연구할 가치가 있다고 믿습니다.

이는 왜 효과적인 교육을 위해서는 먼저 학습해야 하며 자율 학습에 중점을 두는 이유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우리의 이해를 "책임, 준비, 발견"이라는 세 단어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먼저 사전 학습과 자율 학습은 학습자의 학습 책임감 함양을 기반으로 합니다. 사전 학습과 자율 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학습이 학습자 자신의 일임을 깨닫게 됩니다. 학습자는 자신의 학습 과제와 문제에 책임을 져야 합니다. 먼저 배움의 실천적 훈련을 통해 학습자는 남에게 의지하지 않고 먼저 배우면서 문제의 해결책을 찾으려고 노력하는 학습습관을 기를 수 있다. 이에 대해 수홈린스키는 “학생들이 독립적인 작업에서 사실에 대해 생각하고 일반적인 결론을 도출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독립적인 작업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둘째, 먼저 공부하고 스스로 공부하도록 준비하게 만든다. 학습을 위해. Bloom은 다음과 같이 믿습니다. "학생의 학교 학습은 일련의 사전 학습을 기반으로 합니다. 즉, 모든 과제를 학습하려면 특정한 필수 사전 학습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종류의 사전 학습은 인지적 특성을 가지며 학생의 학습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변수입니다. 학습 결과는 학생들의 학업 성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먼저 학습하는 과정은 새로운 학습 자료를 인식하고 이해하는 과정일 뿐만 아니라 관련 과거 경험을 불러일으키고 학습 어려움을 발견하는 과정이기도 합니다. 먼저 학습함으로써 학습자는 미래의 교육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우리는 많은 학생들의 수업 실패감과 좌절감이 사전 준비 부족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들은 수업에서 무엇을 배워야 할지, 한편으로는 교사가 무엇을 묻고 싶은지 모릅니다. 반면에 준비가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충분히 참여할 수 없고, 참여하지 못하는 것이 점차 소외되는 요인이 됩니다.

저성취자가 더욱 뒤쳐지는 것을 방지하고 저성취의 범위를 확대하는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그들이 미리 학습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향후 교류에 대한 자신감도 높아지고 학습에 대한 자신감도 높아질 것입니다. 실제로 우리는 첫 번째 학습과 자율 학습을 기반으로 하면 후속 협력 학습의 품질과 효율성이 더 잘 보장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협동 학습이든 탐구 학습이든, 두 배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노력의 절반.

셋째, 첫 번째 학습과 자율 학습은 학생들의 자기 발견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Suhomlinsky는 다음과 같이 말한 적이 있습니다. "인간의 영혼 깊은 곳에는 자신이 발견자, 연구자, 탐험가라고 느끼고자 하는 뿌리 깊은 욕구가 있습니다. 어린이의 영적 세계에서는 이러한 욕구가 특히 강합니다. "새로운 자료는 탐구적이고 발견하기 쉬우며 탐구와 발견에 대한 학생들의 욕구를 더 쉽게 자극하고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사전 학습과 자율 학습은 학생들에게 새로운 자료에 노출될 수 있는 시간과 공간을 제공합니다. 학생들이 발견을 하게끔." 그리고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는 기쁨과 즐거움, 그리고 "나는 할 수 있다"는 자기정체성을 갖게 됩니다.

학생들이 학교 학습에서 진정한 자율성을 갖기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완전한 자율적 첫 학습과 자율 학습은 효과적인 교육에 있어 맹목적이고 비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자기주도학습은 전적으로 학생 자신에게 달려 있는 것이 아닙니다. 교사의 도움과 지도를 받는 효과적인 자율 학습입니다. 학생들의 첫 학습과 자율 학습을 위해 교사는 학생들의 학습 능력과 수준의 차이에 따라 계층적이고 차별화된 방식으로 지도와 도움을 제공해야 합니다.

초기 학습과 자율 학습을 효과적으로 구성하고 실행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학생들의 자율 학습 지도는 크게 세 가지 측면에서 시작될 수 있다. 첫째, 학생들의 우선 학습과 자율 학습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최초 학습과 자율 학습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키워준다. 학생들은 집중적으로 생각하고 연구합니다." (Suhomlinski) 두 번째는 학습 내용의 초점과 핵심 사항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세 번째는 방법과 전략에 대한 지침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첫 학습과 자율 학습을 보다 잘 촉진하기 위해 교사는 첫 학습과 자율 학습을 위한 시간을 따로 확보하고 교육 업무의 초점을 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현재 많은 교사들은 주로 방과 후 학습과 보충 학습에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우리는 “나중에 보충하는 것보다 미리 준비하는 것이 더 중요하지만, 방과후 학습이 더 효과적입니다.”라고 주장합니다. 일은 수업 전, 수업 전 학생들이 먼저 스스로 배우고 공부하도록 효과적으로 지도합니다. 동시에 교수의 효과는 학생의 학습을 통해 달성되어야 하기 때문에 수업 준비(또는 교수 설계)의 핵심은 학습 준비와 학습을 신중하게 선택하고 구성하여 학생들이 더 잘 배울 수 있도록 촉진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하는 것입니다. 학생들이 도전적인 지적 활동을 통해 탐구와 성장의 기쁨을 얻을 수 있도록 학습 활동을 신중하게 설계하고 구성합니다.

2. 재능 없이 가르치고, 가르치면서 배웁니다.

재능 없이 가르치고, 학생들이 아직 모르는 것을 가르치는 것은 자명한 것 같습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이것이 교사의 의식이 되지 않았음을 발견했습니다. 저자의 교실 관찰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한때 "원숭이왕삼백골과 싸우다"를 가르치려는 교사가 있었습니다. 악마". 가르치기 전날 그녀는 나에게 어떻게 하면 더 잘 가르칠 수 있느냐고 물었습니다. 나는 그녀에게 이 질문에 대해 생각해 보라고 했습니다. "학생들은 이미 손오공이 백골 악마와 싸우는 이야기를 세 번이나 잘 알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백골귀와 세 번 싸우는 원숭이 왕'에 대해 무엇을 알고 있습니까? 학생들에게 과거에 알지 못했던 무엇을 학생들에게 새로움을 주어 배우게 할 수 있습니까? ”

다음날 수업을 해보니 이 학생들이 늘 교실 뒷자리를 선택하는 것을 좋아해서 오늘은 교실에 앉아 있던 시골 아이들이 교실 맨 앞줄로 몰려드는 것을 보고 놀랐습니다. . 우리는 그들이 왜, 무엇을 하려는지 모릅니다. 수업이 시작되자 선생님은 문제를 풀기 시작하시고 학생들에게 본문을 읽어보라고 하셨습니다. 선생님이 이야기를 분석하고 이해하려고 정리하려던 순간 갑자기 몇몇 학생들이 일어나 “선생님, 말은 그만하고 행동합시다.”라고 말했습니다. 선생님이 정신을 차리기 전에 앞줄에서 한 마디가 나왔습니다. 당승, 손오공, 주팔계, 사승, 백룡마 등 89명의 학생들이 더 흥미롭게도 백골귀 역을 맡았다. 다음 약 20분 동안 학생들은 큰 열정으로 "36" 과정을 수행했습니다. 우리는 또한 왜 9명의 학생들이 올라가야 하는지 이해했습니다. 한 명은 마을 소녀 복장을 한 백골 영혼이었고, 다른 한 명은 옷을 입었습니다. 노인 복장을 한 사람도 있고, 실제 배우도 있습니다. 1차, 2차 전투에서는 실체 연기자가 백골령의 탈출을 보여줬고, 3차 전투에서는 손오공이 노인 복장을 한 도깨비를 물리치자 실제 육체도 함께 땅바닥에 쓰러졌다. 이러한 공연을 통해 학생들은 이야기에 대해 매우 깊은 이해를 갖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학생들의 활동은 교사의 원래 계획과 준비를 완전히 방해했습니다. 20분이 넘는 학생들의 공연 동안 선생님은 옆으로만 물러서 계실 뿐 전혀 개입하지 못하셨습니다. 다음 10분 동안 가르치는 동안 교사는 정리를 하고 있었지만 학생들은 성공적인 수행에 대한 흥분에 빠져 있었고 교사의 가르침은 불필요한 것처럼 보였습니다.

가르치는 연습은 코치의 계획과 기대를 넘어서는 일이다. 이때 코치의 가르침에 대한 성찰이 가장 필요하다. 저자는 코치가 고민해야 할 문제에는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와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가 모두 포함된다고 믿는다.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 복건사범대 손샤오진 교수는 자신의 중학교 중국어 학습 생활을 되돌아보며 “중학교 때부터 중국어 수업에서 학생들이 한 눈에 알 수 있는 것을 반복하는 것을 싫어했다”고 말했다. 언젠가 나는 중국어 선생님이 될 것이다. 선생님은 학생들이 느끼면서도 표현할 수 없는 것을 말해야 하거나, 얼핏 보면 뻔하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아무것도 모르는 것을 말해야 한다. 여전히 시간을 낭비하고 진지하게 앉으라고 요청합니다. 주의가 산만해지거나 반항하지 않는 것이 이상합니다. 이는 중국어에도 해당되고, 다른 과목에도 해당됩니다. 이런 의미에서 우리는 효과적인 교육에는 명확한 원칙이 필요하다고 주장합니다. 가르치는 방법을 모르는 경우에만 가르치십시오. 교육의 효과는 학생들이 과거에 절반만 이해했던 것을 더 깊이 인식하고 이해하도록 안내하는 것입니다. , 과거에 몰랐던 것들을 접하고 느끼며, 미지의 것에 대한 탐구에 대한 열정과 흥미를 더욱 자극합니다.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Ausubel은 "교육심리학을 한 가지 원칙으로 요약한다면, 학습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학생들이 이미 알고 있는 것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학생들을 원래의 지식을 바탕으로 가르치는 것은 물론 학생들을 이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수업 전에 명확하게 조사하고 이해해야 합니다. 수업 전에 기회와 시간이 없으면 조사와 이해를 위한 활동과 시간을 수업 중에 정리해야 합니다. 조사와 이해가 명확해지면 상황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의 실제 상황을 알지 못한 채 수업의 첫 번째 단계는 학생들을 조사하고 이해하는 것입니다. 학생들이 이해한 후에는 학생들이 이에 대해 이야기하고 교사는 듣기 및 요약을 지도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 학생들이 모르는 것, 집단 협력이 필요한 것, 집단 협력이 필요한 것, 선생님의 설명과 지도가 필요한 것, 선생님의 설명과 지도가 필요한 것… "학생 여러분, 원의 지름을 알면 원주를 아는 방법을 아십니까?" 원래 의도는 학생들이 "모르겠어요"라고 대답한 다음 " 오늘 배워보자.” 뜻밖에도 학생의 대답은 “여러 번”이었다. “3.14” 선생님이 “어떻게 알았느냐”고 물었고, 학생들은 “책에 있어요. 우리는 책을 읽었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전체 수업에서 교사는 원래 학생들이 원주와 지름 사이의 다중 관계를 발견하도록 안내하는 "발견 교육"이라는 아이디어를 준비했습니다. 이제 학생들은 이미 알고 있습니다. 무엇을 해야 할까요? 학생이 아무것도 모르는 척하고 학생에게 이미 알고 있는 결론을 찾아내라고 요구할 수는 없습니다. 이때 상황을 활용하는 방법은 '발견교육'에서 '실험적 검증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다. 예를 들어, 책을 읽은 학생들을 칭찬할 수 있습니다. "나는 책을 미리 읽었고 3.14의 배수의 관계를 알고 있습니다. 훌륭합니다. 3.14가 어디서 왔는지 아십니까?" 올바르게 대답하면 계속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다른 사람들의 결론입니다. 전임자의 결론을 테스트하고 실험에서 우리가 어떤 새로운 발견을했는지 확인하기 위해 직접 실험을 설계하시겠습니까?" 실험 설계, 데이터 수집 및 분석 파이에 대해 막연하게 이해하고 있을 수 있는 것. 실제로 수업을 듣는 초등학생과 중등학생의 경우 발견을 활용한 교육은 학생들의 현실과 일치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많이 알고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이 효과적인 학습 방법을 습득하도록 돕는 데 더 도움이 됩니다.

가르치는 방법을 모르는 경우에만 가르칩니다. 예성타오 선생님의 "가르치는 것은 가르치지 않기 위한 것이다"라는 말씀은 교육의 진정한 의미를 말해주고 있습니다. 장자는 “내 인생에는 한계가 있지만 나의 지식에는 한계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지식의 가속화된 발전과 풍부함 자체는 지식 교육의 근시안성과 비효율성을 드러냅니다. 효과적인 교육은 학생들의 학습을 돕는 교육일 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 학습하도록 가르치는 교육이기도 합니다. "사람에게 낚시하는 법을 가르치는 것보다 낚시하는 법을 가르치는 것이 더 좋습니다." 배움을 배운다는 것은 계속해서 학습할 수 있는 능력과 자신에게 맞는 효과적인 학습 방법을 습득하는 것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평생 학습에 대한 열망과 관심을 갖고, 좋은 학습 습관을 기르며, 배움의 성공과 행복을 지속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재능 없이 가르치고, 가르쳐서 배운다'에 대해 세 가지 운영 키워드를 주어야 한다면 이해, 지도, 학습 방법을 아는 것입니다.

3. 최적화와 경험 행복에 집중

듀이는 교육을 경험의 변화로 여겼습니다. 목적이 있고 의식적인 교실 교육 관행으로서 우리는 경험 변환 자체가 경험의 최적화를 의미한다고 믿습니다. 이는 학습자의 원래 경험이 합리적으로 변환되고 개선되어야 함을 의미합니다. 최적화의 궁극적인 목표는 학생들이 "삶"을 배울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즉, 생존 기술을 배우고, 삶의 지혜를 이해하고, 삶의 가치와 의미를 경험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최적화는 교육의 의미와 가치를 구현하며 효과적인 교육의 구체적인 구체화와 실현입니다.

최적화를 촉진한다는 것은 '상대적인 선지자'이자 '안내자'로서 교사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는 것을 의미하며, 교사의 조직과 지도를 통해 교실에서 학생들의 경험 내용이 더욱 풍부하고 깊어질 것입니다. 더 세련되고, 미래와 삶을 향한 확장의 여지가 있으며, 미래 삶에 대한 경험의 지도와 영향을 놀이에 제공합니다. 듀이는 "수업 수업은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가장 나쁜 것은 각 수업을 대하는 것입니다. 독립적인 전체로서 이러한 종류의 교실 수업은 학생들에게 이 수업과 동일한 과목이나 다른 과목의 다른 수업 사이의 접점을 찾는 책임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현재 숙제를 이해하고, 현재 숙제를 사용하여 이미 습득한 지식에 대한 이해를 심화시킵니다. 최고의 교육은 학교 교과서와 실제 생활 간의 상호 연결의 필요성을 확고히 기억하여 학생들이 태도를 개발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 두 가지 측면 사이의 접점과 상호 관계를 찾는 데 익숙합니다.”이것이 경험 콘텐츠의 최적화입니다. 다른 하나는 새로운 경험과 독창적인 경험의 연결을 촉진하여 구조적, 체계적 특성을 갖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경험 구조의 최적화입니다. 경험의 습득과 변형은 과정이다. 이 과정에서 실패와 실수는 물론 우회와 우여곡절도 불가피하다. 방법의 최적화는 경험(아이디어 포함)을 획득하고 변형하는 과정을 검토하고 성찰하는 것이다. 경로, 전략 및 방법) 및 최적화.

우리가 생각하는 효과적인 교육은 이상적인 교실의 목표 중 하나이며, 이상적인 교실 구조에서 또 다른 목표는 학생들이 멋진 교실 생활을 경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학생들의 아름다운 교실 생활과 효과적인 교육은 상호 발전과 동시 발전의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둘의 공통 기반은 근접 발달 영역에서 참가자들의 강렬한 지적 활동입니다. 적당히 강렬한 지적 활동은 효과적인 교육을 촉진하며, 학생들은 그 자체로 재미있는 유능하고 도전적인 지적 활동을 하게 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영국 작가 토머스 모어는 영적인 행복에는 지성과 진리를 묵상하면서 얻는 기쁨이 포함된다고 믿었습니다. "아인슈타인은 우리가 경험하는 가장 아름답고 심오한 감정 중 하나가 신비를 탐구하는 감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감정이 부족한 사람은 영혼의 신성한 떨림에 매료되는 능력을 상실한 것입니다. , 그는 죽은 사람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수홈린스키) 공자도 “배우고 실천하는 것이 쉽지 않다”고 말했다. "말씀"은 어디에 있습니까? 우리는 학습에 "말하기"가 필요하다고 단순히 말할 수는 없다고 믿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교실의 수많은 학생들이 궁지에 몰린 것을 이해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우리는 "말하는 것"이 ​​"배우고 얻는 것"에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즉, 복습과 실천을 통해 무언가를 얻고, 새로운 경험을 하고, 새로운 통찰을 얻고, 그 이득과 경험, 통찰에서 자신의 성장과 변화를 깨닫게 되는 것입니다. 이런 의미에서 최적화에 집중하는 것은 "무언가를 배우는 것"입니다. 더욱이, "말하기" 위해서는 학생들이 자신의 "습득과 이득"을 느끼고 경험하도록 지도되어야 합니다. 물론 여기서의 '수입'은 지식과 기술에만 초점을 맞추는 협소한 실용주의적 함정에 빠질 수는 없습니다. 즐거운 시간, 동료애, 시야의 확장, 내면의 풍요로움과 성취감, 자아정체성과 깨달음 등이 전부입니다. 중요한 "수익".

이 핵심 포인트의 실제 운영을 위해 소통, 최적화, 행복이라는 세 가지 키워드를 제시할 수도 있습니다. 의사소통은 조직의 공유이자 전시이며, 자신의 인지력을 외부적으로 표현하고 구현하는 것이며, 일종의 참여와 인정이다. 최적화는 조직적인 요약이자 요약이며, 동료 및 교사와의 대화를 통해 내면화된 경험의 개선과 변화입니다. 행복이란 위의 두 가지 활동을 살펴보면 내면의 즐거움과 외면의 기쁨을 발견하고 얻는 것입니다.

위의 세 가지 링크를 결합하여 효과적인 교육을 위한 기본 경로를 간략하게 설명할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첫 번째 학습과 자율 학습 - 학습 결과 표시 및 공유 - 대화, 어려움과 문제 공유 - 최적화 학습경험 - 배움의 즐거움을 경험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