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옥스퍼드 사전 - 수공예품에 관한 300자 에세이

수공예품에 관한 300자 에세이

수예에 관한 300자 에세이(1)

우리 집 TV 옆에는 아름답게 만들어진 작은 쥐 펜던트가 있는데 내 마음 속에는 너무 아름답습니다. 손재주. 펜던트 위의 밧줄 버클은 6개의 빨간색 비단 밧줄로 만들어졌으며, 밧줄 버클 아래에는 중국 매듭이 작고 정교하며 몸 전체에 독특한 밝은 빨간색 '왕실 분위기'가 있습니다. 중국 매듭 아래에는 긴 빨간색 고무 조각이 걸려 있습니다. 폭 6센티미터 정도의 정사각형 접시로, 앞면에는 작은 쥐가 있고, 뒷면에는 황금색 글자인 '복'이 새겨져 있습니다. 앞면의 작은 쥐는 염색된 흔적이 없이 모두 흰색입니다. 타원형 머리에 한 쌍의 검은 상감이 새겨져 있으며 머리에는 작은 눈이 있고 한 쌍의 큰 귀가 있습니다.

작은 쥐의 통통한 작은 손은 '평화'라는 글자를 들고 있고, 둥근 배는 분홍색 연꽃이 수놓인 빨간 복대로 덮여 있으며 두 개의 짧은 다리가 8자 모양을 이루고 있습니다. 주괴 위에는 '부와 보물의 행운'이라는 문구도 새겨져 있습니다.

두꺼운 꼬리가 높이 솟아올라 위풍당당하고 조금은 귀여운 쥐가 아닐까 싶습니다! 펜던트 하단에는 동양적인 매력을 지닌 붉은 밀이삭도 있습니다. 이것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공예품입니다. 마음에 드시나요?

수공예품에 관한 300자 에세이(2)

거실 와인장에는 여름에 어머니와 제가 룽산상가에서 사온 수공예품이 있습니다. 휴가. 검은 털을 등 뒤로 드러누운 늙은 소였다.

보세요! 이 오래된 도자기 소는 유명한 경덕진(Jingdezhen) 마을의 골동품은 아니지만 그 솜씨가 매우 뛰어납니다. 뚱뚱하고 건강하며, 균형 잡힌 몸매와 깔끔한 갈기를 갖고 있습니다. 머리는 약간 앞으로 왼쪽으로 기울어져 있고, 두 개의 뿔은 원호 모양으로 뒤로 젖혀져 있으며, 눈은 정면을 똑바로 바라보고 있으며, 꼬리는 정상적으로 늘어지지 않고 마치 파리와 모기가 펄럭이는 것처럼 앞으로 뻗어 있다. 그것은 입을 열었고 사람들은 그 낮은 "음" 소리를 듣는 것 같았습니다.

누워있는 늙은 소입니다. 디자이너는 기발한 아이디어를 냈습니다. 소의 오른쪽 앞다리는 앞으로 쭉 뻗고, 왼쪽 앞다리는 뒤로 쭉 뻗고, 오른쪽 뒷다리와 왼쪽 뒷다리는 모두 구부러져 몸 전체가 누워 있는 것처럼 만들었습니다. 한 번도 본 적이 없다면 분명히 늙은 소 한 마리라고 생각하겠지만 착각입니다. 디자이너는 독창적이고 돌 위에 늙은 소를 눕혔습니다. 돌 위에있는 것들은 "행운", "행운"등의 비문이 새겨진 고대 동판과 금괴를 포함합니다! 각 이미지는 실물과 같으며, 풍부한 재정 자원과 행운이 있는 소의 해를 상징합니다. 멀리서 보면 그냥 늙은 소인줄 알았는데, 가까이서 보니 그 늙은 소 옆에 송아지 두 마리가 있었어요! 송아지는 늙은 소 옆에 누워 마치 젖을 빨고 있는 듯! 독특한 디자인은 이 평범한 수공예품을 덜 단조롭게 보이게 만듭니다.

이 공예품은 얼마나 정교합니까! 나는 그것을 좋아합니다.

공예에 관한 300자 에세이(3)

우리 집 책장에는 아버지가 수집한 도자기 공예품과 유치원 때 만들었던 어설픈 도자기 꼬마 공예품이 놓여 있다. . 물건. 이것들을 보면 종종 내 도자기 연구의 모든 세부 사항이 생각납니다.

내가 세 살 때 어머니는 나를 유치원 도자기 수업에 등록시켰다. (m.taiks.com) 제 인상으로는 가장 많은 것을 얻은 수업이 하나 있었습니다. 그때 선생님께서 나에게 직접 물고기를 만들어보고 상상력을 발휘하여 물고기를 장식해 보라고 하셨습니다. 다들 재빠르게 물고기 모양을 만들어 주었어요. 다른 아이들처럼 물고기에 비늘을 새기기 위해 이쑤시개를 사용하는 대신, 나는 손가락을 펼쳐 물고기 위에 작은 손도장을 찍어 봤습니다. 디자인이 독특해서 선생님께 큰 칭찬을 받았어요. 예술이 관객에게 칭찬받고 싶다면 작가는 남들이 생각할 수 없는 것을 생각하고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는 사실을 이해합니다. 이것이 아마도 예술의 진정한 의미일 것이다!

초등학교 입학 후에도 도자기에 대한 관심은 계속돼 도자기 수업을 신청하게 됐다. 그런데 이번에 선생님께서 우리에게 다양한 동식물을 만들어 달라고 요구하신 것은 '닮음'입니다. 작품을 사실적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세부적인 부분을 관찰하고, 닮지 않은 작품은 끊임없이 파괴하고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점차적으로 이 지루한 모방은 나의 관심을 크게 감소시켰습니다. 하지만 선생님은 "현실적인 모방이 창작의 기초입니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선생님의 엄격한 요구 사항에 따라 제가 만든 작품은 점점 더 생생해졌고, 보고 나서 마음에 들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때로는 멋진 아이디어가 떠오르기도 하고, 내 손으로 만드는 것들이 내 생각을 더 정확하게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도자기를 배우면서 저는 지속적인 혁신만큼 기초를 다지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두 가지 모두 필수이며, 포기하지 말고 인내해야 합니다. 이는 도자기를 만드는 데에도 해당되고, 인간으로서는 더욱 그렇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