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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 감상의 세 가지 링크

시 감상은 언어 수준, 이미지 수준, 함의 수준이라는 세 가지 수준에서 시작되어야 한다.

언어적 수준

시가 매우 직관적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시의 언어는 고도로 요약되어 있고, 간결하며, 함의가 가득하다. 일반적인 문법 규범을 위반하는 경우가 많고, 행 사이에 공백이 많아 강한 도약을 보이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도약이야말로 시의 보다 풍부한 이미지를 수용할 수 있고, 매우 한정된 공간에서 신선한 시적 의미를 구축할 수 있는 일이다. 이러한 언어 예술의 특징은 주로 구체적인 단어와 추상적인 단어의 독창적인 통합, 즉 추상적인 단어와 구체적인 단어를 의도적으로 일치시켜 현실과 현실이 교차하는 구체적이면서 모호한 영역을 형성함으로써 독자에게 제공하는 데 달려 있습니다. 시인 개개인의 감정 정보를 추적해 볼 수 있는 기회와 함께. 새로 개정된 고등학교 한문 교과서 제3권은 시인 편지림의 시 '장편'을 읽기 연습에서 선택하고 있다. 편질린의 시는 세계를 생생한 언어로 묘사하고, 상징적 이미지를 사용하여 삶의 철학을 은유하는 동시에, 세계에 대한 경험을 담고 있어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 "깨진 장"이라는 시의 언어는 이러한 특성을 생생하게 반영합니다: "당신은 다리 위에 서서 풍경을 바라보고, 풍경을 보는 사람들은 위층에서 당신을 바라본다." "밝은 달이 당신의 창문을 장식하고, 당신은 다른 사람의 창문을 장식합니다." 꿈." . 시의 표면은 눈에 띄지 않습니다. 다리 위에 풍경이 있어서 당신도 그것을 보고 있고, 당신도 풍경을 구성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도 당신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무치에서는 삶과 죽음, 지식과 무지, 그림 속에 담긴 우주와 생명에 대한 풍부한 상대성 철학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밝은 달은 당신의 창문을 장식하고, 당신은 다른 사람의 꿈을 장식합니다." 이 언어의 조합은 우연하게도 구체적인 단어와 추상 단어의 조합이 의미의 논리적 관계를 깨뜨립니다. 그것은 시 언어의 유연성을 크게 확장하고 시의 표현적 의미를 풍부하게 하며 시의 표현 범위를 확장하고 시의 이상을 심화시키는 일종의 시적 논리를 구성합니다. 유사한 것으로는 "길에서 안개를 한 모금 마셨다"("Record"), "우윳빛 '아아'를 토했다"("Twilight") 등이 있다. 그러므로 시를 감상할 때 이러한 시어의 특성을 파악하고 반복적으로 노래해야만 시인 언어의 고도로 응축된 특성을 깊이 이해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시의 응축된 함의를 추출할 수 있다. ?

이미지 수준

이미지와 미적 교육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아름다운 이미지가 담긴 시는 독자에게 아름다움을 선사할 수 있습니다. 새롭고 독특하고 아름다운 이미지를 창조하는 능력은 시의 성공을 나타내는 지표 중 하나입니다. 이미지의 형성은 주로 푸(fu), 비교(comparison), 싱(xing)의 세 가지 방법을 사용하지만, 표면적으로는 전혀 관련이 없지만 실제로는 관련이 있는 사물에 대한 이미지나 은유를 통해서만 우리는 이러한 원리에 따라 생성된 이미지를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놀랄 만큼 기괴하고, 신선하고, 놀랄 만큼 정확한 뭔가가 있습니다. 이는 또한 시가 선택한 이미지와 그것이 상징하는 의미 사이의 통합을 포함합니다. 이미지와 의미는 종종 분리될 수 없습니다. Shu Ting의 시 "조국, 나의 사랑하는 조국"이 그토록 눈물을 흘리는 이유는 시인이 은유와 공감각을 성공적으로 사용하여 심오한 이미지 그룹을 만들어낸 것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나는 당신의 강변입니다" 낡은 물레방아, 수백년 동안 지친 노래를 돌리며.” 시각적인 ‘낡은 물레방아’는 청각적인 ‘지친 노래’와 연결된다. 시인은 이 황량한 이미지에서 시작하여 독자들을 단번에 극한의 세계로 데려간다. 시를 감상하는 상태에서는 수백 년간의 침묵이 갑자기 독자에게 넓고 강력하며 무한하고 깊은 충격과 심오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나는 네 조상들의 아픈 희망이다/수천년 동안 땅에 떨어지지 않은 페이티안의 소매에 핀 꽃이다.” 시인은 구체적인 이미지와 추상적인 이미지를 통합하며 시공간을 예리하게 변화시킨다. 주관적인 감정 표현을 완성합니다. 그리고 “나는 너의 새로운 이상이다/신화의 거미줄에서 방금 벗어났다”, “나는 새로 칠해진 순백의 출발선이다/붉은 새벽이 솟아오르고 있다”는 이미지는 첫 충격 이후 문득 이해하게 만든다. 표현된 강렬한 생각과 감정의 복합적인 의미 속에서 우리는 이 시 특유의 미적 취향을 예술적 관점에서 이해할 수 있으며, 시인의 내면적 정신과 시의 이미지 사이의 일관성을 느끼게 한다. 그러므로 시의 해석은 이미지 자체의 파악과 분리될 수 없다. 시의 창의성과 상상력, 시의 모든 생명력은 이미지의 형상화에 있다. 시를 읽으려면 먼저 이미지를 이해해야 합니다. ?

함축 수준

마음 속에 이미지가 형성되고 목소리의 리듬이 자극되면서 독자는 이미 예비적인 미의식을 갖게 되었지만 어떻게 해야 이미지의 표면을 돌파하여 시의 내적 의미를 이해하는가? 윤은 시의 의미이며 시 감상의 성패를 좌우하는 열쇠이다.

시의 함의에는 일반적으로 미학적 함의와 지적 함의가 있다. ?

물론 훌륭한 시는 미학적이다. 시를 읽기 시작하면 독자들은 일종의 영적인 경험을 하고 영적인 기쁨을 느끼기 시작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아직 미학적 감상이 아니다. 이번 개정 교과서에는 1940년대 유명한 시인 무단(Mu Dan)의 시 '칭찬(Praise)'이 포함되어 있다. 당시 1930년대와 1940년대의 일부 모더니스트 시인들은 당시 특별한 역사적 이유 때문에 어두운 밤에 길을 잃은 듯 머뭇거리고 혼란스러워했으며, 그들의 작품은 대부분 자신의 '자아'에 국한되어 표현되었다. 망설임과 무력감. 하지만 무단은 달랐다. 그는 시에서 자신이 만들어내는 이미지에 어둡고 밝은 철학을 자주 부여합니다. 시 "찬양"은 시인의 이러한 예술적 창작 스타일을 요약합니다. 이 시에는 두 명의 인물이 등장하는데, 하나는 서정적 주체로서의 시인 자신이고, 다른 하나는 "들판에서 거친 몸을 움직이는" 농부이다. 서정적 주제는 황량한 땅, 광활한 잡초 속에서, 우울한 숲 속에서, 하늘을 기어다니는 '움직이지 않는 회색 대열'에게, '황폐한 사막을 이용하기 위해', '울퉁불퉁한 길','에 자신의 '말없는 사랑'을 전한다. 비 오는 날씨', '눈 내리는 손', '울퉁불퉁한 사람들의 포옹' 등 애국심이 강한 이미지이다. 농부의 경우, 이 "많은 자녀의 아버지", "그 주위에 많은 왕조가 흥망성쇠를 겪었다", "희망과 실망이 그를 짓누르고 있다", "길이 한없이 멀다". 영생". 쟁기 뒤에서 회전한다고 전해지는 고대 괭이는 확고하게 "자신을 바라보고"죽음과 합쳐졌습니다. 노동자는 자신의 가난과 수고를 바라보고는 아내와 자식, 어머니와 모든 것을 버리고 뒤도 돌아보지 않습니다. 이것은 어떤 이미지인가? 그의 내면은 무엇인가? '나'도 그의 출발을 부르짖게 만드는 것은 두말할 나위 없이 충격적인 힘이다. 시 속에서 농부와 나는 갑자기 만났고, 각자 자신의 사명을 이해하게 되었다. 모든 생명체가 혼수상태에 빠져 자각을 잃었을 때, 농부와 나는 우리의 절주를 우리만의 방식으로 표현해 존재감을 전달했다. 혼수상태의 세계와 양립할 수 없는 영혼. 빛을 찾아 산산조각이 났습니다. 이 시점에서 우리는 이미지의 해부를 완료하고 시의 일부 의미를 파헤쳤으며 작품에 대한 예비적인 미적 경험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더 나아가 이 황량하고 배고픈 그림에는 정신이 담겨 있습니다. 농부의 이미지는 빛이 활성화되고 부유하고 확장되기 시작하여 농부의 개성과 성격을 전달합니다. 혼란과 모순, 고통과 무지로 가득 차있을 때 그는 주저하지 않고 자신을 버리고 희생하고 변화합니다. , 그리고 빛으로 나가는 길을 찾으십시오. 바로 이것이 바로 "국가가 일어날 수 있고" "국가가 일어났습니다"입니다. 농민의 이미지는 실제로 민족사의 함의를 담고 있고, 선인들의 구체적인 자질을 대표하며, 민족적 품성의 불멸의 영광으로 빛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나는 새로 태어난 농부의 상징입니다. 농부와의 살과 피의 연결은 민족의 영혼을 공동으로 구축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시 '칭찬'이 우리에게 가져다주는 고상한 미적 의미입니다. 이를 감상해야만 우리는 진정으로 시의 의미를 파악하고, 즉 시의 '지적' 의미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